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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영화 발전사에 대한 정보는?
범주: 지역; 홍콩
분석:
1940년대 미국 홍지사에서 제작한 '화교의 빛' 홍콩의 "Grand View Film Company" 11은 홍콩 최초의 부분 컬러(3원색) 3차원 영화입니다. 같은 해 봄, 난양 영화사 사장 샤오 쿤런은 '광둥 영화 개혁 운동'이라는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홍콩 영화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영화의 질을 향상시켜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대본부터 시작하여 제작을 주장했습니다. 좋은 영화는 또한 진정한 일류 배우와 시나리오 작가로서 글쓰기 및 영화 예술에 대한 전문 교육을받은 젊은이 그룹을 포함하여 각계 각층의 기술 인력을 끌어 모았습니다. Longgeng, Feng Fengge 및 기타. 이러한 혁명적 움직임 속에서 '난양'은 '천금의 미소', '이상한 영웅 이즈미', '왕푸산', '언제 다시 오시겠습니까' 등의 명작을 탄생시켰습니다. 이후 홍콩은 전쟁에 빠졌다. “1941년 12월부터 일본이 홍콩을 침공해 그랜드 뷰 영화 공장과 기타 영화 시설을 폭파했다. 1946년 초 홍콩 영화 산업은 완전히 정체 상태에 빠졌다.” 실제로 1945년 말부터 완전히 정지 상태에 있었다. '유나이티드 아츠', '와싱', '유나이티드 사운드' 등의 영화사들이 동원을 해제하고 조업을 재개했기 때문이다. 관만칭(Kwan Man-ching), 응추판(Ng Chu-fan), 바이옌(Bai Yan) 등이 아직 다른 곳에 있고, 홍콩의 일부 오리지널 영화 제작 현장도 일부 남아 있다. 예를 들어 '난양 스튜디오(Nanyang Studio)'와 '그랜드 뷰 스튜디오(Grand View Studio)'가 훼손돼 폐허로 변했다. 게다가 일부 제작 장비도 부족하여 1946년이 되어서야 홍콩 영화 산업이 공식적으로 회복되기 시작했습니다.
"홍콩이 독립한 후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점점 더 번영하게 되었고, 특히 영화관에서는 관객이 더욱 붐볐습니다. 좋은 영화가 상영될 때마다 좌석은 항상 꽉 찼습니다." 에도 “1940년대 후반부터 1960년대까지 중국은 광동어영화의 전성기이다. 매년 200편의 광동어영화가 개봉되는데 그 중 다수가 광동어 오페라 영화이다”라는 말도 있다.14 그러나 실제로는 광둥어 영화와 더불어 중국어 영화도 동시에 발전했는데, 특히 남북 전쟁 기간 동안 상하이의 상황은 격동적이었습니다. Yan Jun과 Bai Guang이 차례로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곤경에 처했습니다. 이때 장산쿤과 리주용은 홍콩에 '용화영화사'(1947~1954)를 설립하고 1948년 두 편의 유명하고 선풍적인 영화 '국혼'과 '청궁비사'를 촬영했다. . 1940년대 후반에는 "Greater China", "The Great Wall", "Cathay"와 같은 중국어 영화 스튜디오가 등장했으며, 이 영화 스튜디오에서는 "The Great Wall"의 "The Enchantress"를 비롯한 많은 유명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한 세대의 명함이 되어 보세요.
1950년대에 접어들면 홍콩영화의 황금기로 불린다. 15 전쟁 이후 홍콩 사회가 완전히 회복되지 못한 데다, 대규모 난민의 유입이 겹치면서 많은 심각한 사회 문제가 발생했다. 당시 광동영화는 대중에게 저렴한 오락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조악한 광동영화를 많이 제작했는데, 이 영화를 일주일 만에 촬영할 수 있었기 때문에 '7일 신선'이라고 불렸습니다. 그러나 이 시기에는 "중련"(바진의 소설을 각색)과 같은 진지한 작품도 많이 있었습니다. 예: Wu Chufan, Zhang Wuyou, Ma Shitsang, Wu Hui, Bai Yan, Huang Manli 등 그들은 "현실과 괴리되고 내용이 공허한 광동 오페라 영화를 버리고, 대중에게 즐거움과 교육을 제공하는 사회 의식적인 영화를 제작하자"는 같은 목표를 가지고 "중련"을 설립했습니다. 16 그리고
"Seven Days Fresh"영화의 홍수로 인해 홍콩 광동 영화는 저속해졌습니다. 홍콩 영화의 거칠고 거친 분위기를 개선하기 위해 Wu Chufan, Wu Hui, Qin Jian과 같은 영화 제작자 지망생 그룹이 있습니다. , Gao Luquan, Hongxiannu , Li Yuet-ching 외 164명은 영화의 질을 높이고 홍콩 영화의 발전을 향상시키기 위해 "광둥 영화 청소 운동"(오른쪽 사진)이라는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1950년대 중반부터 1960년대 초반까지 광둥영화의 생산량은 놀라웠고, 오페라, 무술, 코미디, 문학과 예술, 윤리학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가 나왔다. 백 송이의 꽃이 피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전쟁 이후 태어난 세대가 점차 성장함에 따라 사회는 점점 더 번영하고 서구화되고 젊은 세대의 교육 수준은 더 이상 그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영화를 기반으로 한 영화가 생겨났습니다. 브로커, 사무직, 여성공장 노동자 등 도시 코미디, 서구 첩보영화를 흉내낸 탐정액션, 완전히 서구화된 뮤지컬 등. 천바오주, 샤오팡팡 등 청춘 아이돌 영화도 붐을 일으키고 있다.
동시에 “실제로 1961년 클리어워터 베이에 '쇼 브라더스' 영화관이 완공된 이후 근육을 풀고 새로운 극장을 열고 신기술을 도입해 왔다. .. 중국어 영화 제작은 더 이상 적은 예산으로 이루어지는 낭비가 아닙니다. 17 1960년대 가장 인기 있었던 무협영화는 중국어권 영화였다. 1967년 쇼브라더스는 영화계에 돌풍을 일으킨 <용문여관>과 <한팔검>을 개봉했다. 영화는 1960년대 중반에 인기를 끌게 되었는데, 이는 시장의 변화와 중국어 영화의 영향, 그리고 1967년 홍콩 텔레비전 방송 주식회사의 출범으로 인해 텔레비전의 인기가 크게 높아졌기 때문이다. 관객 수와 광둥 영화의 생산량이 감소하기 시작했습니다. 동시에 광동영화의 쇠퇴로 인해 당시 감독은 발전을 유지하기 위해 저가의 광동영화를 많이 제작했다. 1970년대 리한샹 감독은 연애를 주제로 삼기 시작했다. 1960년대 말과 1970년대 초에 영화 산업의 특징이 되기도 했습니다.
1971년 이소룡의 '당산형'은 다시 한 번 쿵푸영화를 정점으로 끌어올렸다. 이때 홍콩영화는 여전히 중국영화가 지배적이었다. 1973년이 되어서야 새로운 광동영화가 탄생했다. '칠십이가족'이 다시 등장했고, 이듬해에는 서관문의 '유령말'도 나왔다. 1977년이 되어서야 광동영화의 생산량이 만다린 영화의 생산량을 앞지르게 됐다. 1970년대까지 중국 광동영화가 부활했다.
10월 25일, 제15회 금계백화영화제가 항저우에서 개막했다. "The Myth", "A Thousand Miles Alone", "House of Flying Daggers", "A World Without Thieves", "Cheung Side", "Kung Fu", "New Police Story", "Huo Yuanjia" 외 10편의 영화 다양한 스타일로 올해의 백화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처음으로 홍콩 영화가 '황금계'와 '백화' 상을 놓고 같은 무대에서 본토 영화와 경쟁한다. 이것이 황금계에 유용한 활력소가 될지는 불투명하다. 그리고 수년간 수많은 '노란 알'을 낳아온 백화영화제의 수상 시스템을 알아보세요. 그러나 홍콩영화에 금계백화영화제가 열린다는 것은 홍콩과 본토 영화가 형식적인 협력을 이루고 점차 진정한 통합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는 의미일 수도 있다.
1980년대 '소림사'가 본토 영화의 문을 성공적으로 열자 홍콩 영화가 밀물처럼 본토에 밀려들었다. 무협영화는 부족함이 없지만 총격전 영화는 빠르게 주류를 이루었고 홍콩 영화의 인기 장면은 본토 관객에게 너무 많은 새로운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 전성기 동안 홍콩은 연간 300편 이상의 영화를 제작해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모든 영화가 우수한 흥행 수익을 달성한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영화가 결국 본토에 진출하여 본토 관객의 폭넓은 환영을 받았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1980년대 본토에서 홍콩영화가 인기를 끌었던 것은 주로 본토의 문화부족 때문이었다. 이러한 부족 현상은 단순히 본토 영화 및 TV 작품의 수량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본토 영화 및 TV 작품 자체의 품질이 고르지 않아 홍콩 영화의 영향을 견딜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급속한 경제 발전으로 인해 본토 영화는 점차 확고한 기반을 확보했으며 국제적으로 영향력 있는 수많은 영화가 서서히 시장을 되찾았습니다. 반면, 홍콩 영화제작자들은 본토의 경제 호황이 가져온 광대한 영화 사업 기회를 '탐내'며, 본토 관객의 호감을 얻기 위해 의도적이든 의도치 않든 자신들의 영화에 일부 '본토 요소'를 추가하기 시작했습니다. 본토 관객들이 홍콩 영화의 싸움과 살인 장면에 질리기 시작하면, 홍콩 영화인들은 본토 관객의 취향을 진지하게 고려해야 한다. 본토 관객의 '취향'을 고려한 이런 제작 스타일은 필연적으로 홍콩 현지 관객의 상실로 이어질 것입니다. 그러나 본토의 수억 시청자의 거대한 시장에 비해 과거의 사소한 싸움에 누가 신경 쓰겠습니까?
또한 본토 영화와 TV 산업의 급속한 성장에 직면하여 홍콩 영화는 점점 더 본토 스타를 기용할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무간도"에서 Chen Daoming을 보았고 "Baby Project"에서 Chen Baoguo를 보았습니다.
한편, 장이모우(Zhang Yimou)와 펑샤오강(Feng Xiaogang)은 두 문화 사이의 균형을 찾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비행의 집(House of Flying Daggers)"과 "도둑 없는 세상(A World Without Thieves)"에는 유우(Andy Lau), 카네시로 타케시(Kaneshiro Takeshi), 리네(Rene Liu)가 포함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홍콩의 흥행수입 감소는 두 곳의 문화적 융합에 따른 필연적인 결과라 할 수 있다. 이는 홍콩영화가 '포스트홍콩영화시대'에 진입했음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표면적으로는 '포스트 홍콩 영화 시대'에 홍콩 현지 예술가의 부족이 눈에 띕니다. 현재 성룡(Jackie Chan), 앤디 라우(Andy Lau)와 같은 소수의 상록수로는 여전히 통제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점점 더 많은 홍콩 예술가들이 '북부 표류' 경력을 시작하고 본토 발전에 헌신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에 대해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양양가페이는 '태항산'에 출연했고, 잘 생긴 청년 웨이준걸도 최근 TV 시리즈 '적기억'에서 영웅 허세창 역을 맡았다. 드디어 관객들의 인정을 받았습니다.
'포스트홍콩영화시대'는 홍콩영화 발전사의 상징이지만, 적어도 광활한 관점에서 보면 홍콩영화산업의 종말은 아니다. 국내 영화 시장, 홍콩 영화와 본토 영화의 통합 발전을 위해서는 불가피하다. 융합이기 때문에 고통을 겪은 뒤에는 항상 상대적으로 균형 잡힌 상태로 돌아가게 되는데, 이것이 홍콩 로컬영화에 있어 가장 좋은 상태일지도 모른다. 또한 표면적으로는 홍콩에 로컬 영화가 적은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더 많은 영화인이 본토 영화 산업 전체의 발전을 견인했으며 본토 영화의 '홍콩 요소'도 증가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