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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문은 신하와 말에 관한 것입니다.

1. 말에 관한 4가지 중국 수필

『위장하여 좋은 말을 잃었다』 원문 : 성에 가까이 있고 좋은 것을 가진 사람 기술이 떨어지면 말은 이유 없이 죽고 야생으로 들어갑니다.

모두가 그에게 경의를 표했고 그의 아버지는 "이 갑작스러운 일이 어떻게 축복이 아닐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몇 달간 머물다가 그의 말이 후준마오와 함께 돌아왔다. 모두가 그를 축하했고, 그의 아버지는 “이것이 왜 재앙을 가져올 수 없느냐?”라고 말했다. 집은 부유하고 좋은 말을 가지고 있었고, 그의 아들은 말을 잘 타다가 넘어져서 다리가 부러졌다.

모두가 그를 걱정했고 아버지는 “이게 왜 축복이 아니냐”고 말했다. 거주 1년 만에 수많은 오랑캐들이 성 안으로 들어왔고, 강한 남자들이 끈을 이끌고 싸움. 요새 근처에 있던 사람들 중 19명이 사망했습니다.

절름발이 때문에 아버지와 아들은 서로를 보호한다. 번역: 옛날에 호족과 인접한 국경 지역에 사는 노인이 있었는데, 지나가는 사람들은 그를 "사이 웬(Sai Weng)"이라고 공손하게 불렀습니다.

Sai Weng은 천성적으로 낙관적이며 사람들을 대하는 독특한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 날, 무슨 이유인지 Sai Weng의 말이 풀을 뜯다가 길을 잃어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이 소식을 접한 이웃들은 안타까움을 표했다. 그러나 Sai Weng은 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말을 잃는 것은 물론 나쁜 일이지만 그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올지 누가 알겠습니까?"라고 모든 사람을 위로했습니다. 늙은 말은 성벽 밖에서 달려와 오랑캐가 탄 말을 데리고 돌아왔다.

그래서 이웃들은 함께 모여 Sai Weng을 축하하고 그가 말을 잃었을 때 그의 선견지명을 칭찬했습니다. 그러나 이때 Sai Weng은 걱정스럽게 말했습니다. "야, 이것이 나에게 재앙을 가져올지 누가 알겠는가?" Sai Weng의 가족은 외국인이 타는 말을 추가하여 그의 아들을 매우 기뻐하게 만들었습니다. 하루 종일 피곤하지 않습니다.

드디어 어느 날, 그의 아들은 자존심에 도취되어 질주하는 말에서 떨어져 한쪽 다리가 부러지고 평생 장애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이웃들은 서둘러 조의를 표했지만 사이웬은 여전히 ​​"좋은 결과가 나올지 누가 알겠는가? "라고 말했다. 갑작스러운 부족으로 건장한 청년들이 징집됐고, 열에 아홉은 전장에서 목숨을 잃었다.

사이웽의 아들이 절름발이여서 병역을 면제받았기 때문에 부자는 이번 생사재난을 면할 수 있었다. 말은 한유에게 말했다: 세상에는 볼레가 있고 천 마일의 말이 있다.

천리마는 늘 존재하지만, 천리말은 항상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유명한 말이 있다고 해도 마구간에서 죽임을 당하고 천리마라고 불리지 않는다. 마일 말. 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말은 먹는 만큼의 곡식이나 돌을 먹을 수 있습니다.

말을 먹는 사람들은 천리를 달릴 수 있다는 것을 모릅니다. 그런데 이 말은 천리를 달릴 수 있는 능력이 있어도 먹을 것이 없고 힘도 부족하고 재능도 부족합니다. 아름다움은 눈에 보이지 않으며, 평범한 말처럼 될 수는 없습니다. 수천 마일을 이동할 수 있기를 원하십니까? 말이 올바른 길로 몰지 않고, 음식이 제대로 활용되지 않고, 말 소리가 이해되지 않으면, 말은 그에게 와서 이렇게 말할 것이다. "세상에 말이 없다." !" 우후! 정말 말의 악은 없나요? 사실 저는 말에 대해 잘 모릅니다! 참고 번역: 세상에는 볼레(Bole)가 있고, 그 다음에는 천 마일의 말이 있을 것입니다. 천 마일의 말은 종종 존재하지만 볼레는 항상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아주 값비싼 말이라도 하인의 손에 굴욕을 당하고 평범한 말과 함께 마구간에서 죽을 수밖에 없으며, 천리마의 칭호를 얻을 수 없다. 하루에 천 리를 가는 말은 한 끼에 곡식 한 돌을 먹을 수 있으나, 말에게 먹이를 주는 사람은 하루에 천 리를 가는 능력에 따라 먹이를 줄 줄을 모릅니다.

(그래서) 그런 말은 하루에 수천 킬로미터를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지만, 식량과 힘이 부족하고, 그 재능과 아름다운 자질을 다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평범한 말은 못하더라도 하루에 수천 마일을 여행하도록 어떻게 요청할 수 있습니까? 방법을 따르지 않고 채찍질하고, 재능이 발휘될 만큼 먹이를 주지 않고, 이웃의 말을 들어도 그 뜻을 깨닫지 못하고, 채찍을 들고 그 앞에 서서 '천이 없다. 세계 최고의 말!" 음! 천마일의 말이 정말로 존재하지 않는 걸까요? 사실, 그들은 수천 마일의 말을 타는 방법을 정말로 모릅니다! 말의 가격이 10배입니다. 원문: 좋은 말을 파는 사람이 있는데, 시장을 세우는 것이 3일보다 낫습니다. 그는 볼레를 만나러 가서 "팔고 싶은 좋은 말이 있다. 시장에 3일째 서 있는데 말을 걸어주는 사람이 없다"고 말했다.

아들이 돌려주고 살펴보고 내가 갈 때 처리하겠습니다. 하루 동안 제공하고 싶습니다. "보레가 돌아올 때 살펴보고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말이 팔리면 가격이 10배가 됩니다.

번역 말을 팔고 싶어하는 남자가 있었는데, 3일 연속 시장에 머물렀는데 아무도 그에게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이어 남성은 말 사진 전문가인 볼레를 찾아가 "팔고 싶은 좋은 말이 있다. 3일 연속 시장에 나와 있는데 물어보는 사람도 없었다. 도와주고 내 말 보러 가세요." , 내 말을 몇 바퀴 돌고 돌아보기 전에 떠나세요. 하루 비용은 기꺼이 드리겠습니다.

볼레는 요청을 수락하고 갔습니다. 몇 번 돌아서서 살펴보니 떠나기 전에 다시 돌아보니 말의 가격이 금세 열배나 올랐습니다. 무공공의 말이 멸망하다 진나라 목공이 그의 말을 죽였더니 오랑캐들이 그 말 300마리를 사로잡아 먹었다.

당국은 이득을 쫓아 처벌하고 싶었다. 공작은 “군자는 동물을 이용해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말고기를 먹고 술을 마시지 않으면 사람에게 해를 끼친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이후 무공은 진에게 공격을 가해 무공이 진에게 갇혔다는 소식을 듣고 말을 먹은 대가로 목숨을 걸고 싸웠다. 그래서 무공은 진후라는 칭호를 갖고 집으로 돌아왔다.

번역: 진나라 목공이 말 한 마리를 잃었는데, 기산 기슭의 농부들이 그것을 잡아서 삼백 명에게 나누어 주었다. 진목공(秦秦穆)의 관리들은 말을 먹은 사람들을 추적하여 법에 따라 처리하려고 했다.

진나라 목공은 "현명하고 재능 있는 사람은 동물 때문에 사람을 죽이지 말라고 한다. 술을 마시지 않고 말고기를 먹으면 몸에 해롭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그들에게 포도주를 주어 마시게 했습니다. 나중에 진나라 목공이 진나라를 공격하였다. 진나라 목공이 진군에게 포위당했다는 소식을 듣고 300명이 날카로운 무기로 그들을 구출하여 말고기를 주는 은혜를 갚았다.

이번에는 진무공이 금호군을 붙잡아 집으로 돌아왔다. Tian Ji의 경마 원문 : Qi의 사신은 Liang과 같았고 Sun Bin은 포로가 사악하다고 생각하고 Qi의 사절을 비난했습니다.

제나라 사신들은 깜짝 놀라 그들을 몰래 제나라로 데려갔다. 제나라 장군 천기(Tian Ji)는 그를 손님처럼 친절하게 대했습니다.

기서와 기의 왕자들은 서로를 향해 질주하며 다시 총격을 가했다. Sun Tzu는 그의 말이 멀지 않은 것을 보았습니다. 윗말, 중간말, 아랫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손자는 천지에게 “네 동생이 또 쏘면 내가 이기게 해줄 수 있다”고 말했고, 천지는 이를 믿고 왕과 다른 왕자들과 함께 천 금화를 쏘았다.

결국 손자는 "이제 내가 왕의 신하와 신하를 취하고, 당신의 윗신과 중신을 취하고, 중신과 하인을 데려가겠다"고 말했다. 3대에 걸쳐 질주한 끝에 그러나 전기는 계속해서 이기고 왕의 딸을 얻었습니다.

그래서 위왕의 손자는 출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위왕은 병법을 묻고 그의 스승이 되었다.

번역: 제나라 사신이 대량에 왔다. 손빈은 죄수로서 비밀리에 만나 그의 말로 제나라 사신을 감동시켰다. 제나라 사신은 이 사람이 대단하다고 생각하여 몰래 그를 차에 태워 제나라로 데려갔습니다.

제장군 전지(Tian Ji)는 그를 높이 평가하며 손님처럼 대했다. Tian Ji는 종종 Qi의 왕자들과 말 경주를 하고 엄청난 내기를 걸었습니다.

선빈은 말의 각력이 거의 비슷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지만 그렇지 않았다. 2. 말에 관한 중국 고전 기사를 요청하다

Yan Zi는 Zhu Zou를 죽이라고 훈계했습니다.

Qi Jinggong은 승마를 좋아했기 때문에 Zhu Zou는 새로 죽었습니다. 대중은 화가 나서 관리들에게 그를 죽이라고 명령했습니다. 안자가 말했다: "주조는 세 가지 죄를 지었습니다. 그 죄를 세어 죽여주십시오." 공이 말했다: "그렇습니다." 그리고는 공을 앞에 불러서 말했습니다: "주조! 너는 죽을 것이다. 내 주여 이것이 첫째 죄요, 내 주께서 새 때문에 사람을 죽이게 한 것이 두 번째 죄요, 왕자들이 이 말을 듣고 내 주께서 새를 귀히 여기고 경멸하게 여기게 한 것이 세 번째 죄입니다. "주주주의 죄가 완성되었으니 그를 죽여 주십시오. 공은 "죽이지 말라, 내 명령을 들었다"고 말했다.

치징공은 새를 쏘는 것을 좋아해서 주조에게 새를 키우는 일을 맡게 했으나 주조는 새를 잃었다. Qi Jinggong은 화가 나서 관리들에게 그를 죽이라고 명령했습니다. Yanzi는 "Zhu Zou에게는 세 가지 죄목이 있습니다. Zhu Zou의 죄목을 하나씩 나열한 다음 그의 죄목에 따라 처형하도록 해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Zhu Zou를 소환하여 그의 죄목을 앞에 나열했습니다. 제경공이 말했다: "주조! 당신은 우리 왕을 위해 새를 키웠는데 새를 잃었습니다. 이것이 첫 번째 죄입니다. 우리 왕이 새 때문에 사람을 처형하는 것이 두 번째 죄입니다. 이 문제는 새를 귀히 여기고 사람을 경멸하는 우리 왕의 세 번째 범죄로 간주됩니다." Zhu Zou의 죄목이 나열된 후 Yan Zi는 Qi Jinggong에게 Zhu Zou를 처형하도록 요청했습니다.

Qi Jinggong은 "그를 죽이지 마십시오. 나는 당신의 가르침을 듣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3. 번역 방법 "내 마음은 말에 있지 않지만 내 마음은 항상 내 목사들에게 있습니다"

원문

"내 마음은 말에 있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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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향은 왕쯔치(이하 쯔치, 운전 잘하는 남자)에게 운전(운전)을 배웠고, Ziqi에서 쫓기다(쫓기며, 여기서는 운전과 경마를 가리킨다). 세 마리의 말과 세 명의 여왕.

샹 사부는 "아들이 컨트롤하는 법을 가르쳐줬는데 실력이 지치지 않았다"고 답했다.

그는 "실력이 지쳤는데 사용하면 통제에 관한 모든 것이 중요합니다.(가장 중요한 것은) 말의 몸은 마차에 편안하고 인간의 마음은 말에 적응되어 빠르게 전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황제가 신하를 잡으려면 먼저 신하를 따라잡는 것을 두려워할 것입니다. 재상에서는 왜 장상(동:상환)이 말을 이끌어야 합니까? 그 힘을 칭찬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적 성격을 칭찬하는 것입니다.

이런 말 두 마리가 있었는데 그들의 행동에 종종 놀랐습니다. 매일 몇 부셸의 콩을 먹고 샘물 한 줌을 마십니다. 그러나 깨끗하고 깨끗한 먹이와 마실 물도 없어 먹거나 마시느니 차라리 굶어 죽는 것이 낫습니다.

질주하다 보면 처음에는 그리 빠른 속도가 아닌 것 같더니 수백 마일이 넘는 거리를 이동한 후 갈기를 세우고 으르렁거리며 빠르게 질주한다. 말의 특성을 보여주는데, 정오부터 저녁까지 우리는 여전히 200마일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안장갑옷을 벗은 뒤에는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헐떡거리지도, 땀을 흘리지도 않았다.

이런 말은 많이 먹으며, 함부로 먹지 않는다. 힘은 넉넉하지만 장거리를 걸을 수 있는 좋은 말이다. 양양의 수복과 양모의 진압과 동시에 그들은 불행하게도 차례로 죽었습니다.

지금 타고 있는 말은 그렇지 않습니다. 하루의 식단은 몇 리터도 안 되고, 사료도, 마실 물도 선택할 수 없습니다. 고삐에 단단히 앉기도 전에 그는 벌떡 일어나 빠르게 달립니다. 지치고 땀을 흘리며 헐떡거린다. 마치 죽은 것처럼 말이다.

그런 말은 욕구가 적고, 만족시키기 쉽고, 과시하기를 좋아하며, 쉽게 에너지를 소모하는 낮은 등급의 말입니다. 원문: 지씨는 그것을 자신의 힘이라 부르지 않고 덕이라 부른다1.

말 두 마리가 있어서 낯설 때가 많아요. 매일 콩 몇 부셸을 먹고, 샘물에서 나오는 덴드로비움 한 줌을 마신다. 그것이 깨끗하고 깨끗하지 않다면 차라리 굶어 죽는 것이 낫다.

그는 6시쯤 질주하고 있었다. 처음에는 별로 빠르지 않았다면 7100마일 이상을 이동했고, 8이후에는 하이에나와 함께 수백 마일을 진동하기 시작했다.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쉬지도, 땀 흘리지도 않고12 안장과 갑옷을 벗는다13.

이것은 말이다 14. 큰 보상을 받지만 취하지 않는다 15. 강하지만 성공을 추구하지 않는다 16. 멀리 갈 수 있는 재능이기도 하다 17. 양양의 값은 18, 양모의 값은 19였습니다. 불행하게도 그들은 차례로 죽었습니다.

오늘 타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 하루에 받는 양은 몇 리터도 안 되고, 기장을 사료로 선택하지 않고, 샘물을 선택하여 마시지도 않는다. . 21 굴레가 제자리에 있지 않고, 22 그가 앞으로 달려가고자 애쓰고, 23 이제 막 백 리를 걸어갔고, 24 땀을 흘리며 지쳐서 헐떡거리고, 25 거의 죽을 지경이다.

과시를 좋아하면 돈벌기 쉽고 무뚝뚝한 사람이기도 하다. 참고: 1. "Ji는 Ji라고 불리지 않습니다": 좋은 말을 "Ji"라고 부르는 것은 그 힘을 칭찬하는 것이 아니라 그 도덕적 성격을 칭찬하는 것입니다.

이 두 문장은 『논어·선문』에서 찾아볼 수 있다. 지: 좋은 말의 이름.

Chēng: 찬양하라, 찬양하라. 2. Chen: 저는 Yue Fei라고 부릅니다.

3. 啖(dàn): '喖'과 동일하다. 도착: 도달.

추(chú): 가축이 먹는 풀. 4. 덴드로비움(hú): 계량기의 이름으로 용량의 단위이기도 하다. 고대에는 1호가 10통이었는데, 남송에서는 5통으로 바뀌었다.

5. 란: 그런데. 미세 : 미세하고 깨끗한 사료 및 식수를 말합니다.

대상이 아님: 음식이나 음료 금지. 6. 결주(zhòu): 말에 갑옷과 투구를 씌우는 것을 말한다.

서론: Armor, 갑옷을 입는 동사로 사용됩니다. 헬멧 : 헬멧, 헬멧을 착용하는 동사로 사용됩니다.

7. 만약: 보인다, 보인다. 질병: 빠르다.

8. 비 : 잠깐만요. 9. 리에: 말의 하이에나를 키워보세요.

하이에나: 말 목에 있는 긴 털. 10. Fenxun: 기운을 북돋우고 속도를 높이세요.

말 보여주기: 말의 품질을 보여줍니다. 11. 정오부터 당신까지: 정오부터 저녁까지.

정오: 정오 시간, 낮 11시부터 1시까지. 당신: 당신 시간은 오후 5시부터 7시까지입니다.

12. 褤(chī): 옷이나 띠를 잡다, 여기서는 풀다, 풀다라는 뜻이다. 쉬지 않거나 땀을 흘리지 않음: 헐떡거리거나 땀을 흘리지 않음.

13.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14. 이것은 말입니다. 그런 말입니다.

15. 대규모 수요: 사료 및 식수에 대한 수요가 많고 정확함을 의미합니다. 구기: 원하는 대로 가져가세요.

고우: 아무렇지도 않게 만족하려고요. 16. 힘은 많지만 성공을 위해 노력하지 마세요. 힘이 많지만 성공을 위해 노력하지 마세요.

유: 풍부해요. 17. 장거리를 이동할 수 있는 좋은 말.

18. 향양의 가치: 가치: 딱 맞다, 일치하다. 푸: 회복하다.

1134년(소흥 4년) 악비가 군대를 이끌고 양양현과 다른 6개 현을 수복했다. 19. 핑양모(平陽節): 태(Tai)라는 이름의 양모는 룽양(지금의 후난 성 한수) 출신이다.

1133년(소흥 3년) 여름, 동정호 지역 농민봉기군 사령관으로 승진해 대성왕(大聖王)으로 불리며 20만이 넘는 군사를 거느렸다. . 1135년(소흥 5년) 악비에게 패했다.

20. Mò: 말에게 먹이를 주는 것. 여기서는 먹다 동사로 사용되었습니다.

21. 굴레(pèi)를 아직 고정하지 않음: 고삐를 당기지만 아직 단단히 고정되지 않음. 굴레: 말 고삐.

22. 점프 앤 런: 점프하고 런. 23. 푸: 지금 막요.

24. Sweating and Panting: sweating과 Panting은 모두 동사로 사용됩니다. 25. 거의(dài) 거의 죽었다: 마치 죽은 것처럼.

거의: 거의, 거의. 26. 적은 돈으로도 쉽게 얻을 수 있다. 수요가 적고 만족하기 쉽다.

잉: 만족해요. 27. 나쁨: 힘이 다 빠진 상태를 말한다.

28. 둔한 재능: 낮고 열등한 말.驽(nú): 나쁜 말.

둔기: 칼은 날카롭지 않습니다. 이는 열등한 재능에 대한 비유입니다. : 바이두 백과사전 - 좋은 말쌍 "말 위에"는 남송의 유명한 반진 장군 악비가 지은 산문 "좋은 말쌍"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이 에세이는 좋은 말과 나쁜 말에 대해 이야기하는 문답 형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형식은 활기차고 활기차고 친근하며 자연스럽습니다. 내용은 조롱이기도 하고 꾸짖기도 합니다.

“욕심을 내지 않고 큰 것을 받고, 성공을 구하지 않고 큰 힘을 갖는다”는 좋은 말은 재능 있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지만, 사회에서 용납되지 않고 속속 죽는다. 그러나 “적게 얻으면 얻기 쉽고, 성공하기를 바라면 가난해지기 쉽다”는 나쁜 말은 장수하며 세상과 화목하게 살 수 있다.

이 에세이는 좋은 말과 나쁜 말을 비유로 사용하여 재능을 논하는 진정한 통찰력을 담고 있습니다. 기사는 짧고 간결하며 심오하므로 주의 깊게 읽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저자 소개 : 악비(1103~1142)는 남송의 명장으로 금나라에 맞서 싸운 인물이다. 호는 팽거(彭居)이고, 향주(湘州) 당인(현 하남성) 출신이다.

관료에서 추밀원 부대사까지, 무창현 건국공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는 평화 제안에 동의하지 않았기 때문에 진회에게 누명을 쓰고 달리 사원 감옥에서 살해되었습니다.

효종(孝宗)때에는 오목(吳穆)이라는 시호를 받았고, 영종(寧宗)때에는 아왕(絲王)이라는 시호를 받았고, 리종(孝宗)때에는 시호를 받았다. 그는 사후 Zhongwu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송나라사』에 전기가 있다.

"Zhizhai Shulu Jieti"는 "Yuewumu Collection"의 10 권을 기록했으며 아직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명나라 서걸(徐結)이 『악오목 유고수필』 한 권을 편찬하였다.

3개의 시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창조 배경 : 소흥 7년(1137) 정월, 송고종 황제 조구 7년, 악비는 고종 황제를 만나기 위해 조정에 가라는 명령을 받았다. 군대 활용의 중요성"이라며 악비에게 "군대에 좋은 말이 있습니까?"라고 묻자 악비는 고종의 질문에 사람을 비유로 좋은 말을 이야기하며 답했다.

나중에 악비를 태위로 해임하고 성에 500호를 추가하고 300호를 부여한 뒤 현부사신과 영천대사를 해임했다. 3월, 군대는 복구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고종에서 젠강으로 이동했습니다.

이 시기는 유에가 가장 성공한 시기였고, <착한 말쌍>은 이런 상황에서 제작됐다. 5. 첫째와 둘째의 마음은 다 장관에게 있는데 왜 말을 규제해야 합니까?

“첫째와 후자의 마음은 모두 목사에게 있는데 어떻게 규제할 수 있습니까? 말?" 이것은 수사적인 질문입니다.

의문의 여지가 없는 질문이고, 답은 질문 속에 있습니다. 이 말은 "한비자? 우라오"에서 따온 것인데,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처음과 마지막의 마음은 모두 장관들에게 있는데, 왜 윗사람이 말을 통제해야 합니까? '상'이라는 단어는 '돌아오다'를 의미하는 부사인 '상'과 동일합니다.

현대 중국어로 번역된 전체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앞서건 뒤처지건 항상 나와 함께 경주에서 이기고 지는 것에 집중합니다. 이는 제나라 때 왕자가 조상왕에게 말한 내용인데, 조상왕이 운전에 뒤처진 이유를 분석하고 수사적 질문을 통해 조상왕이 운전할 때 말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고 비난했다. 조향왕의 운전 사고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우기 왕자는 마차를 운전할 때 말이 샤프트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사람의 관심은 말에 집중되어 속도를 높이는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조상왕은 뒤처졌을 때 빨리 우기 왕자를 따라잡고 싶었고, 앞서 달릴 때 우기 왕자에게 뒤처질까 두려워 항상 승패에만 집중했다. 게임을 하고 아무 생각도 하지 않았습니다. 가서 말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조나라 양왕은 운전하는 법을 배웠다. 6. "내 마음은 말에 있지 않다"의 중국어 번역

"내 마음은 말에 있지 않다"의 중국어 번역:

조향왕은 운전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Wang Ziqi는 곧 Wang Ziqi와 경쟁했습니다. 나는 세 번 말을 바꾸고 세 번 뒤처졌습니다. 조향주는 "당신이 나에게 운전을 가르쳐 주었지만 나에게 실제 기술을 모두 가르쳐주지는 않았다"고 말했고, 왕쯔치는 "내가 당신에게 실제 기술을 모두 가르쳤지만 당신은 그것을 부적절하게 사용했다"고 답했다. 마차를 모는 것은 말이 마차 자루에 편안하게 걸리게 하려면 말에 주의를 집중해야 속도를 높여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제 폐하께서 뒤처지면 따라잡기만 하면 됩니다. 빨리 달리면 나한테 맞을까봐 겁이 나고, 사실 운전을 하면 앞서가든 뒤처지든 둘 중 하나다. , 당신은 항상 나와 함께하는 경주에서 이기고 지는 것에 집중해야 합니다. 말은 어디에 있습니까? 내 마음은 말에 있지 않다":

"내 마음은 말에 있지 않다"

조향은 황제를 연구한다. 태자 시대에 아들에게 쫓기게 된다. 왕자 시절에는 세 번 말을 갈아입고 세 번이나 뒤로 나갔다. 상 사부는 "당신이 나에게 제어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지만 내 기술은 아직 지치지 않았습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기술이 지쳤으니 사용하면 합격할 것입니다. 운전에서 가장 귀중한 것은 그것이다." 말의 몸은 수레에 편안하고, 사람의 마음은 말에 적응되어 있어 빨리 전진할 수 있다. 이제 왕은 신하를 잡고 싶어하지만 신하를 잡기가 두렵다. 첫 번째와 마지막은 모두 장관에 관한 것입니다. /p>

참고:

1. 왕실: 운전.

2. 왕자 시대 : '유 왕자 시대'라고 불러야하는데, 이는 다음 시대를 의미합니다. 옛날에는 왕자라는 성이 있었는데, 이 사람은 왕자라는 성을 갖고 우기라는 이름을 가져야 합니다.

3. 체이싱(Chasing) : 체이싱(Chasing), 이 www.slKJ.oRG는 경마를 뜻한다.

4. 쉬움: 교환.

5. 왕우기: 아래 '우기'는 운전을 잘하는 남자다.

6. What the Most important : 핵심, 가장 중요한 것을 의미합니다.

7. 조정: 좌표. 점프와 컨트롤을 의미합니다.

8. 따라잡다: 따라잡다.

9. 유: 존재.

10. 미끼: 길을 따라 말을 유도하고, 안내하고, 말을 올바른 길로 인도합니다.

11. 위: '샹'도 마찬가지.

12. 어: 곧.

참고 자료

Baidu 라이브러리: /view/2fb6d86d49d7c1c708a1 7. 말에 관한 고전 중국어 작문 연습을 제공해주세요

1. Bole이 말을 본다 2. Old 말은 길을 안다 3. Old Ji는 소금 수레를 타고 태항으로 올라갔다 4. 그림에 따라 Ji를 검색한다 5. Qin Qiong은 말을 판다 6. Wang Hai는 말을 길들인다 7. Jiufang Gao Xiang의 말 8. Zhao Gao는 다음을 가리킨다. 사슴을 말로 9. 염조왕은 천리 말의 뼈를 천 금으로 산다 10. 천기는 말을 경주한다 1. 마는 한유가 일생 동안 볼레를 가졌고 그 후 천마리가 있었다고 말했다. 마일 말.

수천 마일의 말이 존재하는 경우가 많지만 볼레는 항상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천리 말이 있어도 함부로 자라서 마구간에서 죽어서 결코 천리마라고 불리지 못할 것이다.

천 마일을 달리는 말은 돌만큼 많은 곡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말을 먹는 사람은 수천 마일을 여행하고 먹을 수 있다는 것을 모릅니다.

이 말은 천 리를 달릴 수 있지만 먹을 것도 없고 힘도 부족하고 재능도 눈에 띄지 않는다. 게다가 평범한 말처럼 되고 싶어도 할 수 없다. 그것을 어떻게 천 마일을 달릴 수 있다고 기대할 수 있습니까? 말이 올바른 길로 몰지 않고, 음식이 제대로 활용되지 않고, 말 소리가 이해되지 않으면, 말은 그에게 와서 이렇게 말할 것이다. "세상에 말이 없다." !" 우후! 정말 말의 악은 없나요? 사실 저는 말에 대해 잘 모릅니다. 2 "한비자·석림상" "고마는 길을 안다" 원문 "관중과 서봉은 환공을 따라 외로운 대나무를 베었다. 봄이 가고 겨울이 돌아오는데 혼란스러워 길을 잃었다. .

관종은 '늙은 말의 지혜를 이용하면 된다'고 말했다. 그러다가 늙은 말을 놓아주고 따라갔다.

그러다가 진실을 알게 됐다. 산에 물이 있어요."

땅을 파서 물을 얻었어요. 관중의 성인과 희봉의 지혜가 있으면 늙은 말이나 늙은 개미에게서 아무것도 모르기 전까지는 배우기가 어렵지 않다. 많이? 관중의 성인과 희봉의 지혜가 있으면 늙은 말과 개미에게서도 모르기 전까지는 배우기가 어렵지 않다. 오늘날 사람들은 어리석은 마음으로 성인의 지혜를 배울 수 없다. 3 이하이다. : 『전국정책·추세』 4. 당나라 한우: 『남편의 이가 최고조에 이르렀다. 소금수레를 타고 태항에 올라갈 때 발굽이 굽었고, 무릎이 부러지고, 꼬리가 멍들고, 배에 궤양이 생기고, 즙이 땅에 쏟아지고, 하얗게 땀을 흘리고 있었습니다.

종사카는 지체되어 보가 올라갈 수 없었습니다. 리는 차에서 내려 올라가서 울었다.

지씨는 몸을 굽혀 물을 뿌리고 고개를 들고 비명을 질렀는데, 그 소리는 마치 금과 돌이 나는 듯한 소리였다. 왜일까. 볼레의 측근을 보면 "O는 재능이 곤경에 처했다는 뜻이다.

당나라 이백의 『페가수스의 노래』: “소금 수레가 비탈길을 높이 달리고 있는데, 반대 방향으로 가면 해가 늦게 뜬다. 지리학과·토석산”도 보라. ", 동물부·동물부 '소금전차', 인사부·가난하고 천한 '소금트럭'.

이는 사람들이 자신의 재능을 최대한 활용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4. 원나라 원각의 시 『청용사지시공자영』: “대나무를 통해서 거북이를 유인하기는 어렵지만 그림을 따라가기는 어렵다.”

5. 마지막에. 수나라 제남(濟南)의 영웅 진치옹(秦强)은 복무 중이던 루저우(魯州)에 일하러 오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안타깝게도 가게에서 병이 나고 가져온 돈이 모두 떨어졌다. 필사적으로 그는 사랑하는 말인 황살마를 데리고 서문 밖의 이현 마을로 가서 그것을 팔았습니다.

얼시안 마을의 주인 산웅신은 누군가가 말을 팔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마을 남쪽의 큰 메뚜기나무 아래에 노란 살찐 말을 묶어 두었습니다. 말. 진숙보는 일찍이 산둥성에서 산웅신이 좋은 사람이라는 말을 들었으나 지금은 너무 가난하고 부끄러워서 자신의 본명을 말할 수 없었다.

산웅신은 말 장수가 제남 출신이라는 말을 듣고 그를 집으로 초대해 차를 마시게 했고, 오랫동안 존경했던 산둥 출신의 영웅 진숙보에 대해서도 물었다. 진수바오는 "직원 외부에서 문의한 사람은 관공서에 있는 동생 친구였다"고 거짓말을 했다.

웅신은 자신과 수바오가 친구라는 말을 듣고 곧바로 편지를 써서 맡겼다. 슈바오에게 말값과 은화 3닢을 지불하고, 말값에 포함되지 않은 성의의 3닢과 노비단 말 두 마리도 선물로 주었다. 그러나 진숙보가 산웅신을 숨겼다가 루저우 식당에서 또 다른 영웅 왕보당을 만났다고 한다.

Bodang은 Shan Xiongxin에게 알렸고 Xiongxin은 모든 곳에서 Qin Shubao를 찾게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두 영웅은 마침내 서로를 알게 되었습니다. Shan Xiongxin은 Shubao를 따뜻하게 대접하고 Shubao가 Erxian Village에서 8개월 동안 조심스럽게 요양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이별할 때 Shan Xiongxin은 노란색 뚱뚱한 말에 금 등자와 은 안장을 장착하고 Lu 비단과 무거운 금을 선물했습니다. 그때부터 두 사람은 돌이킬 수 없는 우정을 쌓았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수 왕조를 무너뜨린 농민 봉기 때에도 같은 증오심을 품고 반군에게 지울 수 없는 업적을 남겼습니다.

당나라가 흥한 후 진경은 평생 당나라를 보호했고, 산웅신은 끝까지 당나라에 저항했다. 비록 Shan과 Qin이 나중에 헤어졌지만 역경 속에서 형성된 형제애는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석당』의 “진경이 웅신에게 보고하기 위해 절을 지었다”는 것은 진경이 웅신이 사로잡혔다는 소식을 듣고 그를 구출하러 페가수스에 왔다는 뜻이다. 거기에 도착했을 때 내 머리가 땅에 떨어졌습니다.

슈바오는 웅신의 머리를 껴안고 가슴 아파하며 땅바닥에 무릎을 꿇었다. 나중에 Xiongxin과 그의 아내는 Luoyang 남문 밖에 함께 묻히고 Luzhou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보은 깨달음 사원"이라는 이름의 사당을지었습니다.

6 어느 날 왕하이는 말에게 먹이를 준 뒤 온순한 말 한 마리를 꺼내 그 등에 올라탔다. 말이 겁을 먹자 갑자기 공중으로 뛰어올라 질주해 아무런 준비도 되어 있지 않은 왕하이를 등 뒤로 내동댕이쳤습니다.

왕하이가 땅에서 일어났을 때 말은 멀리 달아나고 있었다. 왕하이는 자리에서 일어나 점점 더 멀어지는 말을 바라보며 말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막 돌아오려는 순간, 갑자기 멀리 달려가던 말이 뒤를 돌아 다시 달려갔다. 왕하이는 너무 기뻐서 재빨리 말을 난간 안쪽 원 안으로 데려갔습니다.

이후 그는 뽕나무 껍질을 꼬아서 밧줄로 만든 뒤 말의 머리를 묶어 천천히 잡아당기는 방법을 생각해냈다. 그런 다음 그는 다시 말에 올라탔습니다.

말은 여전히 ​​공중으로 뛰어오르며 처음처럼 질주했다. 왕하이는 이번에도 지난번의 교훈을 배웠습니다. 한 손으로는 말의 머리에 묶인 밧줄을, 다른 한 손으로는 말이 아무리 빨리 달려도 결코 놓지 않았습니다.

한동안 달리던 말의 속도가 느려지자 말이 달리던 중 왕하이는 말의 머리를 잡고 천천히 뒤로 탔다. 7. 진나라 목공이 볼레에게 말했다: "내 아들은 아주 늙었습니다. ① 내 성씨 중에 말을 구할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 볼레가 그에게 말했습니다: "좋은 말은 좋은 말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천하 ④ 말은 멸하면 망하고 잃으면 망함 ⑤ 재상의 아들은 다 재주가 있어 좋은 말을 알릴 수 있느니라. 하지만 세상의 말은 아닙니다.

장작과 야채를 가지고 다니는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은 Ma Feichen 아래에 있습니다.”(17). p>

무공이 그걸 보고 말을 달라고 하더군요. 지난 3월 회신을 통해 "찾았다. 모래 언덕 위에 있다"고 답했다.

무공은 "어떤 말이냐"고 답했다. ." 그는 그것을 가져오라고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Mu Erli 9.

무공은 ⑩라고 말하지 않았다. 그는 볼레에게 전화해서 “실패다(11)! 말을 달라고 보낸 사람은 색깔(12), 대상(13), 암놈과 수놈을 알 수 없는데 어떻게 알 수 있느냐”고 말했다. 말?" 볼레는 한숨을 쉬며 말했습니다. 14): "이것은 (15)! 이것이 수천 명의 목사와 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있는 이유입니다 (16).

루오가오가 보는 것은 천국의 비밀입니다. . 본질을 얻고 거친 것은 잊어버리세요.

보이는 것은 보지 말고, 보이는 것은 잊어버리세요. 보이지 않는 것.”

말이 도착하면 세상의 말이다. ——"Liezi" 8. "사기: 진시황제실기": "조고(趙高)는 혼란을 일으키려 했으나 관리들이 듣지 않을 것을 두려워하여 먼저 시험을 세우고 제안하였다. 8. 중국 고전 기사 제목 "좋은 말 짝짓기"

번역

(악비는 조성을 물리치고 양요를 진정시켰다. 송고종은 악비를 소환했다. 소흥 7년.)

송고종이 침착하게 물었다. “좋은 말을 얻었나요? Yue Fei는 "원래 좋은 말 두 마리가 있었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들은 매일 몇 부셸의 깨끗한 팥을 먹고, 맑은 샘물 한 부셸을 마신다. 깨끗하고 좋은 음식이나 음료가 아니면 굶어 죽는 것이 낫습니다. 안장 갑옷을 입고 타기 시작하면 처음에는 그다지 빠르지 않습니다. 수백 마일을 달리고 나면 앞으로 질주하기 시작합니다. 정오부터 황혼까지 달리면 여전히 200마일을 더 달릴 수 있습니다. 이때 안장갑옷을 벗었을 때에는 헐떡거리지도, 땀을 흘리지도 않아 태연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덩치가 크지만 무엇이든 욕심내지 않고, 에너지가 넘치지만 한 순간도 용감하지 않기 때문이다. 장거리 달리기에 좋은 말입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그들은 이전 전투에서 잇달아 사망했습니다. 현재 내가 타고 있는 말들은 훨씬 더 나쁘다. 하루에 몇 리터의 먹이만 먹고, 먹이를 가리지 않고, 마시는 물도 선택하지 않습니다. 안장을 씌우기 전에 발굽을 들고 달려야 합니다. 100마일을 달리고 나니 힘이 빠지고 땀이 흠뻑 젖어 죽을 것 같았다. 크기가 작아서 적은 양의 먹이를 섭취해도 쉽게 포화되기 때문이다. 힘을 뽐내는 것을 좋아하지만 겉은 강하지만 속은 건조하다. 그것은 단지 평범하고 열등한 말입니다!

악비의 발언을 들은 송고종은 "말이 된다!

1. 악비는 '원거리 재능'과 '우둔함 능력'을 먹고 마시고 달리는 측면에서 비교했다.

2. 멀리 보는 재능. -도달: “큰 결과를 겪음” “욕심을 내지 말고 힘이 충분할 때 성공을 추구하지 마십시오.” 당신이 엄청난 에너지를 가지고 있고 수천 마일을 여행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식욕이 크기 때문입니다. 땀도 흘리지 않고, 헐떡거리지도 않고,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멍청한 재능 : "적게도 얻기 쉽다", "하루에 몇 리터밖에 못 벌 수 있다",

3. 사람은 우선 배움에 힘써야 한다 , 일을 하고,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좋은 기초, 내적 힘의 축적, 덕의 성장, 즉 기초를 강화하고 덕을 높이는 것입니다. 형식적인 외모를 추구하지 말고 내면의 덕목을 기르는 데 집중하십시오. 그래야만 우리는 큰 발전 전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둘째, 성장과 발전의 과정에서 사람은 실용적이고 차분해야 한다. “처음에는 별로 아프지 않다면 과시하거나 경쟁하지 말고, 원하지도 마세요.” 길에 들어서자마자 다른 사람을 압도하는 것. 먼저 성실하게 준비하고 몸과 마음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길은 멀고 말의 힘은 드러나고, 세월이 가면 마음이 드러난다'는 말이 있듯이, 인생의 길은 멀고 넓어서 갈 수 없다고 걱정하지 말라. 당신이 두려워하는 것은 인내도 없고, 체력도 없고, 힘도 없고, 무력을 사용하는 기술도 없다는 것입니다! 끝까지 일관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조심하세요!

셋째, "큰 것을 받았을 때 뻔뻔하지 말고, 강할 때 성공을 추구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자신에게 엄격하고 관용을 베풀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장기적이고 힘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너희가 순결하고 깨끗하지 아니하면 차라리 굶어 죽는 것이 나을 것이니라. 부정한 돈을 받지 아니할지라도 부정한 음식이나 부당한 권위를 취하지 아니할 것이요, 굶어 죽을지라도.” 안 받아요. 그래야만 우리는 사회의 기둥이 될 수 있고, 장기적으로 책임을 다하는 인재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