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Xixia는 어떤 나라인가요? 만약 어떤 민족이 남아있다면, 지금은 어느 민족인가요?
Xixia는 어떤 나라인가요? 만약 어떤 민족이 남아있다면, 지금은 어느 민족인가요?
서하(1038~1227)는 송나라 때 우리 나라 당상족이 세운 정치 세력이다. 그 도읍은 흥청 저택(지금의 닝샤 인촨)이었다. 현 닝샤회족자치구, 북부 산시성, 서북부 간쑤성, 북동부 칭하이성, 내몽고자치구의 일부를 관할한다.
서하(Xixia)는 송(宋)과 요(遼) 두 왕조 사이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당시에는 요(遼), 서하(西夏), 북송(北宋)이 삼국의 낭만이었다고도 한다.
서샤는 어떤 나라인가요?
먼저 바로잡아야 할 점은 서하왕국의 이름이 서하가 아니라 송나라의 서북쪽에 있기 때문에 송나라 사람들이 불렀다는 점이다. Xixia.
고대 Xixia Dangxiang 언어는 '검은 물'을 의미합니다. 서기 756년 당나라 안록산의 난 이후 이형 왕자는 닝샤에 입성하여 링우에서 즉위하고 자신을 황제로 선포했습니다(즉, 수종). 당나라의 것). 당시 닝샤 평야는 이미 꽤 부유했습니다. 송나라 당상족은 이 독특한 오아시스를 기반으로 삼았고, 1038년에 이르러서야 이원호가 자신을 황제로 선포하고 국가, 즉 하경종을 건국하고 공식적으로 서하를 건국했습니다. 이때 당샹 사람들이 이곳에서 3대째 영업을 이어오고 있다. 비록 건국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그 나라는 실로 매우 강력합니다. 이에 송나라는 이에 반대하여 군대를 보내 공격하였다.
그 결과 서하전은 송하전쟁과 요하전쟁에서 전반적으로 승리하며 삼국의 상황을 형성했다. 이러한 상황은 거의 200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이후 북송은 남송으로 바뀌고, 요왕조는 진왕조로 바뀌었다.
Xixia는 서기 1038년 Li Yuanhao에 의해 설립되어 서기 1227년에 종료되었습니다. 10명의 황제가 이 시기를 전후하여 190년간 나라에 살면서 북송과 요의 대결시기, 남송과 금의 대결시기를 경험하였다.
그런데 서샤에 대해서는 편찬된 국사가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
첫째, 외부적인 이유. 송, 요, 금, 그리고 이후 원 왕조는 이곳을 자신들의 정권의 속국으로 삼았습니다.
둘째: 내부적 이유. 외교계의 낮은 프로필은 자체 독립 정권의 국가적 지위에 대해 그다지 확신하지 못합니다. 서샤는 조국 서북 지역의 닝샤(寧夏)와 허시(河西)주변 지역을 점유하고 있는 소수민족 정권으로, 영토는 대부분 초원과 사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농업에 적합한 토지가 거의 없으며 많은 양의 생필품이 농민들의 지원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송나라.
이러한 문화적 불신과 경제적 제약이 바로 Xixia 외교의 낮은 위상을 가져온 데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셋째: 객관적인 이유. 원나라가 서하를 정복할 때 징기스칸이 서하정복전에서 부상을 입고 사망했는데, 이는 서하인들을 향한 몽골인들의 증오로 이어졌다. Xixia, 마지막 황제가 도시를 떠나 항복한 후에도 Xixia는 여전히 Xingqing Mansion에 대한 학살 정책을 시행하고 Xingqing Mansion을 불태웠습니다.
이로 인해 필연적으로 Xixia 관련 정보의 손실과 실종이 발생했습니다.
많은 사람들과 학자들이 서하 멸망 이후 살아남은 당원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연구하고 있나요?
수백 년간의 문헌 조사와 연구 끝에 학자들은 다음과 같은 답을 내렸습니다. 시샤의 후예.
서하족의 후예를 셰르파(Sherpa)라고 부르는데, 서하 멸망 이후 서쪽으로 도망쳐 에베레스트 산에 접근했고, 그들 중 일부는 현재의 닝샤, 내몽고, 간쑤, 쓰촨, 티베트에 머물렀다. 칭하이, 허베이, 허난, 안후이 및 기타 장소.
그리고 이 사람들은 회족, 몽골족, 티베트족, 중국인으로 개종했거나, 다른 민족으로 개종했거나, 즉 중화민족으로 통합됐고, 누가 누구인지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들 셰르파의 소재를 세 가지 유형으로 분류했다.
첫 번째 유형은 탕구트족(탕구트족, 탕우족, 탕우티족이라고도 함)이라고 했는데,
이것은 원나라 때 몽골인들이 당샹족에게 붙여준 이름이다. , 그러나 나중에 그 이름은 점차적으로 칭하이-티베트 지역과 현지 티베트 부족을 광범위하게 지칭하는 데 사용됩니다.
두 번째 유형은 무아족이라고 합니다
이 사람들은 주로 캉딩(Kangding), 도푸(Daofu), 구룡(Jiulong), 야장(Yajiang) 및 쓰촨성 공가산(Gongga Mountain) 주변 지역에 분포하며 순수함을 상징하는 흰색을 옹호합니다. , 이 사람들은 몽골 학살과 서하왕조의 멸망에서 살아남아 남쪽으로 이주한 당샹 잔당과 현지 당샹 원주민인 야오미족이 융합하여 형성되었습니다.
지역적으로 작은 정치 세력이 세워졌고, 지도자는 '서하왕'으로 불리며, 원래는 싱칭현을 지칭하는 고대 당상어를 사용했다. Xixia 땅의 수도.
세 번째 유형의 셰르파
는 중국과 네팔 국경에 거주하는 정체불명의 소수민족 중 하나이다. 그들은 모두 매우 잘생겼고, 뚜렷한 얼굴, 높은 콧대, 깊은 눈구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흰색 양모로 만든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을 입고 있습니다. 그들은 대나무를 엮고 나무를 심고 방목하는 일로 생계를 유지하며 소박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요약: 서하왕조는 긴 역사의 모래 속에서 사라졌지만, 그것이 남긴 문학적, 역사적 자료는 결국 후대에 의해 독립적인 학문 분야로 수집되었다 - 서하학은 충분히 복잡하다. Xixia 왕조가 매우 놀라운 역사적 기억임을 증명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