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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쓰쿠시마 신사 소개

이쓰쿠시마 신사는 일본 히로시마현 하츠가시에 있는 같은 이름의 섬, 미야지마에 위치한 신사입니다. 전통적으로 서기 6세기에 건축되었으며, 현재의 건물 배치는 서기 12세기에 만들어졌습니다. 상징적인 도리이 문, 바다 위로 솟아오른 기둥 건물, 우뚝 솟은 5층 탑을 갖춘 이 신사는 일본의 많은 고대 신사 중에서 가장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이쓰쿠시마 신사는 일본의 공식 국보이자 1996년부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재단 및 다이라노 기요모리

이쓰쿠시마 신사는 그림처럼 아름답고 미야지마섬(이쓰쿠시마라고도 함)의 입구에 위치해 있어 신사의 또 다른 이름은 아키노미야섬입니다. 이 섬은 일본 남부 히로시마현 내해의 히로시마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장소는 고대부터 신성한 곳으로 여겨졌으며, 현지 어부들이 그곳에 간단한 사당을 지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서기 593년(전통적인 날짜이지만 실제로는 서기 811년으로 추정됨)에 섬에 더 복잡한 단지가 건설되었으며 구라모토 사에키의 작품으로 여겨집니다. 원래는 신도의 폭풍의 신 스사노오의 세 딸에게 헌정되었습니다. 트리오의 전체 이름은 이치키지마 히메 미코토, 타고리 히메 미코토, 타즈키 히메 미코토입니다.

이쓰쿠시마는 '신에게 바쳐진 섬'이라는 뜻이다.

가마쿠라 시대(1185-1333 AD)에는 일본 민간 설화에 나오는 칠복신(칠복신) 중 하나인 변재천(벤텐이라고도 함)을 모시기 시작했습니다. 힌두-불교 출신의 여신 벤자이텐(Benzaiten)은 사랑, 다산, 추론, 문학, 음악은 물론 행운과도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쓰쿠시마에서 그녀는 특히 바다 여행자들의 보호와 전반적인 상업적 성공을 위해 부름을 받았습니다.

같은 장소에서 숭배되는 모든 신들은 이곳에 이쓰쿠시마라는 이름을 붙였는데, 이는 카미오 이츠키 마츠루시마, 즉 "신에게 바쳐진 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섬의 영적 순수성을 보존하기 위해 이곳에서는 출생, 사망, 매장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는 적어도 이론상으로는 오늘날에도 계속되는 정책입니다.

신사 단지는 56개의 목조 구조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기둥 위에 지어져 물 위에 서 있습니다. 많은 건물이 통로와 복도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특이한 물 위치 지정은 서기 1168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다이라노 기요모리(1118-1181 AD)는 전장에서 자신의 승리가 미야지마의 자비로운 정신이나 신성한 지원 덕분이라고 믿었습니다. 재건축 프로젝트에 착수하기 전에 장군이자 전 제국 고문이었던 그는 불교 또는 신성한 경전인 헤이케노쿄(Heike Nokyo)의 유명한 삽화 33권 세트를 현장으로 보냈습니다(아래 참조). 이쓰쿠시마는 강력한 다이라 가문의 본부가 되었습니다.

이쓰쿠시마의 대도리이는 높이 약 16m, 무게 약 60톤이다.

기요모리가 죽마 위에 신사를 짓기로 결정한 이유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이것이 신자들이 섬 자체에 발을 디디는 것을 방지하고 따라서 그들의 존재로 인해 오염되는 것을 방지한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이론은 이 단지는 죽은 사람이 사후 세계에 도달하기 전에 물을 통과한다는 불교 정토 신앙, 특히 12세기에 유행했던 불교 정토 신앙을 상기시키기 위해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 세 번째 설은 기요모리가 일본 신화에 나오는 유명한 용왕 수상궁을 복제하고 싶었다는 것입니다. 이 건물을 디자인한 정확한 이유가 무엇이든 간에, 군벌은 이곳을 일본에서 가장 호화로운 신사 중 하나로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를 응석받는 방문객들에게 기쁘게 선보였습니다.

중요한 구조물

오늘 섬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먼저 일본의 가장 유명하고 사진에 찍힌 신도 건축물 중 하나인 160미터(524피트) 높이의 거대한 붉은 도리이 문을 보게 될 것입니다. 바다에서. 문은 단지의 신성한 공간의 경계를 상징합니다. 바닷물의 분해 효과에 저항하기 위해 100년 된 나무에서 나온 녹나무로 만들어진 이 문은 서기 1168년에 처음 세워졌습니다. 오늘날 볼 수 있는 버전은 AD 1875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썰물 때 걸어서 갈 수 있습니다. 이 문은 높이가 약 16미터(52피트)이고 무게가 약 60톤에 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행운을 빌기 위해 문 틈에 넣는 동전을 제외하면 말입니다.

신사의 건축물은 불교와 신도 스타일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건물은 모두 앞쪽에 도리이가 있고 뒤쪽에 신성한 미센 산이 보이는데, 주로 헤이안 시대(794~1185년)의 궁전 건축 양식인 신덴즈쿠리 양식으로 되어 있으며, 많은 긴 목조 복도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바다 전망이 보이는 넓은 객실. 이러한 산책로 중 일부에는 만조 때 바닷물이 통과할 수 있는 틈이 있습니다.

그러나 붉은 기둥과 같은 신토 건축의 영향도 있습니다. 왕실 건축 양식의 특징은 유약 타일이 아닌 편백 나무 껍질로 만든 기와 지붕입니다.

이 복합단지는 약사를 모시는 5층 탑이 지배하고 있습니다. 1407년에 지어졌습니다. 이 지역에서 가장 큰 건물은 유명한 쇼군이자 정치가인 도요토미 히데요시(1537~1598 AD)가 16세기에 지은 센조카쿠 회관입니다. 건물의 일본 이름은 그 크기를 1,000매트(일본의 전통적인 바닥 면적 측정)로 나타내지만 실제로는 857매트로 더 적으며 한 매트의 크기는 약 18평방피트입니다. 승려들이 경전을 독송하기 위해 지어졌으나 현재는 창립자의 사당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유적지의 다른 15개 건물에는 신사, 하위 신사, 의식, 춤을 위한 3개의 별도 플랫폼과 일본에서 유일하게 물 위에 있는 노 드라마 무대가 있습니다. 다른 흥미로운 구조물로는 더 작은 두 번째 타워, 소리바시 아치형 다리, 대형 헤드라이트 Hitsaki가 있습니다.

헤이케 노쿄

앞서 언급했듯이 다이라노 기요모리는 유명한 불교 경전 세트를 신사에 기증했지만 현재는 교토의 온시 미술관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헤이케 경 또는 "헤이케 경"(헤이케의 다른 이름)으로 알려진 이 경은 손으로 쓴 야광 종이 손 두루마리(마키모노) 3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단지 한 사람이 쓴 것이 아니라, 각각 별도의 기도 두루마리를 추가한 기요모리 자신을 포함하여 다이라 가문의 다른 개인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아미타경과 반야심경도 포함하고 있지만 현존하는 모든 중세 법화경 중에서 가장 정교한 경전입니다. 페이지는 다양한 색상과 많은 금색과 은색으로 제공됩니다. , 진주 장식이 있습니다. 텍스트의 종교적 주제에 대한 삽화뿐만 아니라 중세 일본 귀족의 삶의 장면도 포함하여 많은 수의 그림이 있습니다. 각 두루마리의 겉감도 구리로 만들어졌으며 금과 은으로 만든 용과 구름의 부조로 장식되어 인상적입니다.

후기 역사

서기 1868년, 신사와 사원 건물은 신도 또는 불교 종파에 따라 분리되었으며, 이는 메이지 유신 기간 동안 많은 일본 유적지에서 시행된 정책이었습니다. 불행하게도 이러한 재편성으로 인해 벤자이텐 숭배가 근처의 다이간지 사원으로 옮겨졌을 뿐만 아니라 이쓰쿠시마의 작은 건물 중 일부가 그 과정에서 파괴되었지만 스타 타워와 본당은 피해를 입지 않았습니다. 수세기에 걸쳐 충실하게 복원되었지만 원래의 12세기 건축 양식을 항상 유지하고 있는 이 유적지에는 공식적으로 일본 국보로 분류된 6개의 건물과 중요 문화재로 등록된 11개의 건물이 있습니다.

썰물때도 보고 만조때도 보고 싶거나, 그 반대의 경우에는 오늘 신사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두 가지 경치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전망은 해발 534m(1,755피트) 높이의 미션산(Mount Mission)에서 볼 수 있으며 트레일이나 케이블카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방문하기 좋은 시기는 잔치배와 등불 어선이 함께하는 간겐사이 축제가 열리는 7월 말 무렵입니다. 마지막으로 단지 주변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사슴에 대해 언급해야 합니다. 이 동물들은 이쓰쿠시마 신사 자체와 같은 두 종교를 훌륭하게 통합하고 사슴 공원에서 부처님의 첫 설법을 연상시키는 신도 정신의 사자를 상징한다고 믿기 때문에 환영받고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