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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맨의 본명은 무엇인가요?
울트라맨(울트라맨: 우르트라만)은 츠부라야가 제작한 과학 판타지 특촬 TV 시리즈입니다. 잡지 연재물, 영화, TV 시리즈에서 프로그램으로 진화했습니다.
울트라맨 중국 외 지역 공식 번역: 인터넷 번역: 슈퍼맨, 대만 조기 번역: 슈퍼맨 오버로드 대만 후기 번역: 소금에 절인 계란 슈퍼맨
제작: 츠부라야 컴퍼니, 울트라맨 맨 1965년 츠부라야(주)의 28부작 특촬 TV 시리즈 '울트라 Q(Ultra Q)'는 일본 TBS TV 방송국에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유명한 특사신 마도카 타니 에이지 감독이 새로운 시리즈를 방송하기로 결정하자 과학 판타지 스페셜 시리즈 '울트라맨'이 매주 TBS 황금시간대에 방송되기 시작했다.
울트라Q 이후에 채색될 작품들입니다. 몬스터의 원점은 울트라Q이고, 울트라맨의 원점은 이 작품이다. 시리즈 첫 작품으로서 그의 영광은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이번 작품에 처음 등장한 행성 발탄은 몬스터들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아서 앞으로의 울트라맨 작품에도 등장하게 될 예정이에요! 1996년 극장판 '각성! 울트라맨'까지 43년의 오랜 역사를 지닌 작품이다.
[이 단락 편집] 쇼와 시리즈 울트라맨 No. 1(1966-1968)
'울트라 Q'의 주요 주제는 인간이 자신의 힘으로 모든 것을 해결한다는 것입니다. 지구를 침략한 적들을 제거하기 위한 일종의 기이한 사건들. 따라서 이 게임에는 거대한 영웅은 없고,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전적으로 인간이다.
'울트라Q'는 개봉 이후 일본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며 전례 없는 흥행을 거뒀다. 이를 바탕으로 츠부라야컴퍼니는 계속해서 노력해 두 번째 작품 촬영을 결정했다.
기획 과정에서 츠부라야 에이지는 이야기의 내용을 바꾸고 '울트라 Q'에서 한 번도 볼 수 없었던 지구 밖의 영웅들을 추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츠부라야사는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인간과 다른 거대 영웅을 디자인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였으며, 많은 연구 끝에 마침내 새로운 영웅의 이름이 "울트라맨"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우리에게 친숙한 1세대 울트라맨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츠부라야 에이지가 이번 작품에 심혈을 기울인 이유는 결국 인간 이외의 영웅들이 등장해 주인공을 연기하는 첫 작품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츠부라야 에이지가 직접 작업을 감수했습니다. 이로써 울트라맨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인 '울트라맨 더 퍼스트'가 탄생했고, 1966년 7월 17일 일본 TBS TV를 통해 첫 방송이 방송됐다.
당시 츠부라야 회사는 자금이 매우 부족했고, 사용된 소품은 모두 일회용이었기 때문에 감독은 울트라맨이 부상을 입어 지구인과 융합해야 한다는 생각을 할 수밖에 없었다. 오직 지구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만, 변신 후 3분 동안만 싸울 수 있다. 그리고 이 고전적인 플롯은 오늘날까지 사용되고 있습니다.
'울트라맨 1세대' 개봉 이후 다시 한번 전작 '울트라Q'를 뛰어넘는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 작품 속 '울트라맨 VS 몬스터'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토리로 시청률이 연이어 최고치를 기록했고, 37회에서는 42.8을 기록하기도 했다.
'울트라맨 1세대'를 촬영할 당시 츠부라야 에이지는 이 작품이 수십 년, 200년에 걸쳐 울려퍼진 고전 무브먼트의 서막이 될 줄은 전혀 몰랐습니다. 그 이후로 울트라맨을 시리즈로 취급하는 것은 물론, '울트라 브라더스'의 미래 컨셉에 대한 고려도 없었기 때문에 츠부라야 에이지는 두 번째 작품 '울트라맨 세븐'을 기획하고 있었고, '제1대 울트라맨'과는 전혀 다른 세계관을 채택했다. ".
1967년 '울트라맨 더 퍼스트' 방송이 끝난 후 츠부라야 에이지는 이 전례 없는 클라이맥스를 기회로 삼아 세 번째 작품을 촬영하기로 결정했다. 원작에서 츠부라야 에이지는 이 작품을 울트라맨 시리즈로 분류할 생각이 없었고, 새로운 스페셜 시리즈로 취급하고, 주인공의 어머니가 지구인이라는 줄거리를 영화 내에서 디자인했다.
하지만 결국 츠부라야 에이지는 이야기를 단순화해 울트라맨 시리즈에 포함시키기로 결정했고, 이에 따라 200년에 걸친 명작 '울트라맨 세븐'이 탄생하게 됐다.
주인공 설정에 있어서 울트라맨 세븐과 1세대 울트라맨의 가장 큰 차이점은 울트라맨 세븐이 지상인과 융합되지 않고, 용감한 청년을 기반으로 한다는 점이다. 인간의 모습으로 직접 변신하며, 변신 후 전투 시간에 제한이 없어 세븐의 가슴에는 에너지 표시등이 없다.
3분이라는 제한 시간은 1966년에 정해졌다. 자금 부족이 심해서 어쩔 수 없는 일이어서 해야만 했다. 1967년 '울트라맨 세븐' 촬영 당시 츠부라야는 자금이 넉넉했기 때문에 세븐의 이미지를 디자인할 때 에너지 표시등을 포기했다. 하지만 방송이 계속되면서 시청자들은 이 정도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에 에너지 제한 3분을 다시 추가해 달라는 강력히 요청하는 편지를 계속 썼다. 하지만 당시 방송이 10회였기 때문에 세번의 이미지는 더 이상 바뀔 수 없었다. 필사적으로 감독은 세번의 머리에 있는 빛을 에너지 표시등으로 바꿔야 했다.
전작 '울트라맨 세븐'에 비해 '울트라맨 세븐'의 스토리라인은 더 이상 '울트라맨 1세대'의 단순한 '울트라맨'이 아니다. '인간 VS 괴물'은 인간과 침략자 사이의 다양한 갈등을 더 많이 반영합니다. 이 작품에서는 인간이 적에게 침해당하는 경우도 있지만, 동시에 인간 자신도 책임에서 벗어날 수는 없다.
이렇듯 세번은 딜레마에 빠지게 된다. 물론 이 작품의 근본적인 단서는 결국 인간과 침략자들의 선과 악의 싸움이다. 게다가 『울트라맨 세븐』은 『울트라맨 1세대』와는 전혀 다른 세계관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울트라맨 세븐』에서는 울트라맨 세븐만이 처음부터 끝까지 영웅으로 등장하고, 전작의 주인공은 ——원작 울트라맨은 한 번도 등장한 적이 없습니다.
츠부라야 에이지는 이번 작품에 전작 '울트라맨 더 퍼스트'보다 훨씬 더 공을 들였지만 일본 관객들은 이를 높이 평가하지 않는 듯해 시청률은 20대 안팎을 오르내리고 있다. 심지어 15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왜냐하면 '울트라맨 세븐'의 줄거리는 '울트라맨 1세대'보다 훨씬 더 심오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울트라맨 세븐'은 '울트라맨'에 비해 자세히 알지도 못하고 경험할 수도 없다. , '울트라맨'에는 전투 장면이 거의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울트라맨 세븐'의 시청률이 이렇게 낮은 것도 놀랄 일이 아니다.
'울트라맨 세븐'의 돌이킬 수 없는 실패에 직면한 츠부라야 에이지는 가슴이 아팠고, 이것이 울트라맨 시리즈의 마지막이라고 비관적으로 믿었다. 하지만 츠부라야 에이지는 프로페셔널한 정신으로 '울트라맨 세븐'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싶어한다. 그래서 그는 다른 일을 내려놓고 혼신의 힘을 다해 '울트라맨 세븐' 마지막 장의 대본을 썼다. 유럽, 미국, 동남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의 울트라맨을 사랑하는 관객들의 마음 속에는 지금도 '울트라맨 세븐'의 피날레가 최고로 남아 있다. 이 작품의 주인공인 모리지 코츠지는 이후 일본 특수 사진계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는 아마도 츠부라야와 모리지 자신도 당시에는 상상도 못했던 일이었을 것입니다.
'울트라맨 세븐'이 끝난 후 츠부라야 에이지는 다른 종류의 특수효과 영화를 만들기 위해 나섰고, 울트라맨 시리즈는 3년 동안 방치됐다.
1970년 1월 25일, 쓰부라야 에이지가 69세의 나이로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일본 특능계의 슈퍼스타가 쓰러졌다.
[이 단락 편집] 쇼와 시리즈 울트라맨 2권(1971-1975)
1971년, 츠부라야 에이지의 사망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츠부라야 컴퍼니는 A의 새로운 방송을 결정했습니다. 기념으로 작업합니다. 츠부라야 에이지의 첫 번째 울트라맨 시리즈가 "울트라맨 더 퍼스트"였기 때문에 신작은 "울트라맨 리턴즈"로 명명되었습니다. 심지어 이 작품의 주인공도 첫 번째 울트라맨을 모델로 삼았기 때문에 두 영웅의 이미지는 거의 동일합니다. .
1971년 4월 2일, 일본 TBS TV 방송국은 '울트라맨의 귀환' 첫 회를 방송했다.
이번 신작의 탄생은 울트라맨 시리즈의 3년 간의 침묵을 깨고 다시 한번 일본 어린이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그리고 그날부터 울트라맨 시리즈는 4년 동안 연속 방송되었는데, 이는 연속 방송 기간 중 가장 긴 기간이라고 할 수 있다.
신작 이름이 '울트라맨이 돌아왔다'인 만큼 '오리지널 울트라맨'과 연결돼야 한다. 따라서 작품 전반부에서는 '제1의 울트라맨'과 같은 세계관을 채택하고, 새로운 주인공의 설정도 원작 울트라맨이 지구를 떠난 지 수년이 지나 지구로 돌아온 새로운 영웅이 되는 것이다. 18회에서는 세븐의 등장이라는 설정이 추가되면서 세 작품을 연결하게 됐다. '울트라맨 세븐'의 세계관은 처음부터 완전히 독립적이었으며, '울트라맨 1세대'의 세계관과 합쳐졌다. 울트라맨이 돌아왔다'. 이후 시청률을 살리기 위해 38회에서는 1세대와 세븐이 다시 등장했다. 본 작품에 등장하는 세번의 두 번의 등장은 그의 세계관이 '울트라맨 더 퍼스트', '울트라맨 리턴즈'와 완전히 연결되어 있으며, 더 이상 완전히 독립적인 설정이 아니라는 점을 충분히 보여준다. 이후 '울트라맨 세븐'은 이후 매 작품마다 등장하며 더욱 유명해졌다. '울트라맨이 돌아왔다' 최종회에서 울트라 브라더스라는 용어가 처음으로 언급됩니다! 울트라맨이 돌아왔다' 말미에는 이미 울트라 브라더스의 컨셉이 구체화됐다고 할 수 있죠! '퍼스트 울트라맨', '울트라맨 세븐', '울트라맨 리턴즈'는 '쇼와 3부작'이라고도 불립니다!
참고: 츠부라야 컴퍼니는 "울트라맨 1세대"에 이름을 부여하지 않았고 "울트라맨 리턴즈"는 "울트라맨 1세대"의 기념작이므로 "울트라맨의 귀환"에서는 '울트라맨'이 방송된 지 20년이 넘도록 이 작품의 주인공 울트라맨은 이 오랜 기간 동안 관객들로부터 '뉴 울트라맨'이라는 애칭으로 불려졌다. 20여년 후인 1980년대 후반이 되어서야 츠부라야 컴퍼니는 공식적으로 "울트라맨의 귀환"의 주인공인 울트라맨을 "울트라맨 잭"으로 명명했습니다.
1972년 '울트라맨이 돌아왔다' 방송이 끝난 후 츠부라야컴퍼니는 전국 관객들의 반응이 점점 더 강해지고 속편에 대한 요구가 더욱 커질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더 크게. 그래서 츠부라야컴퍼니는 이미 '울트라맨의 귀환'에서 구체화된 '울트라 브라더스' 콘셉트를 활용해 신작 촬영을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이로써 '울트라 브라더스' 콘셉트 이후 첫 작품이 정식으로 개봉하게 됐다. , "울트라맨 에이스" 탄생!
"울트라맨 에이스"의 탄생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울트라 브라더스"라는 개념이 완전히 연결됩니다. 전 세 작품과 함께 '울트라 브라더스'의 세계관이 형성됐다. 이번 작품을 기점으로 울트라 브라더스가 여러 차례 등장하기 시작했고, 전 세 작품에서도 줄곧 주인공이었던 스타일이다. 게다가 이 작품에서는 처음으로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했는데, 바로 울트라의 아버지였다. 1973년은 원서 10주년을 맞은 해다. 이에 츠부라야 컴퍼니는 새로운 기념적 의미를 지닌 작품을 촬영하기로 결정했고, 이로써 쇼와 울트라맨 시리즈의 명작 '울트라맨 타로'가 탄생하게 됐다.
'울트라맨 타로'의 주인공. " 타로는 역사상 최초로 친부모가 있는 주인공이다. 전의 울트라맨, 울트라맨 세븐, 돌아온 울트라맨. 네 명의 주인공 맨과 울트라맨 에이스는 모두 부모를 알 수 없는 고아들이다. 따라서 "울트라맨 타로" 친부모가 있는 는 여유롭고 유머러스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 1장과 같이 잔혹한 줄거리도 있습니다. 17, 18, 19장에 등장한 화산괴물-바튼이 대표적입니다. 울트라 브라더스의 여러 등장 스토리는 이번 작품에서 최고조에 이르렀고, 울트라의 아버지에 이어 새로운 캐릭터인 울트라의 어머니가 탄생하게 됐다.
1974년 '울트라맨 타로' 방영 이후 전국에 방영된 영화 '일본 침몰'은 극도로 황폐하고 비극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전반적인 분위기의 영향을 받아, 츠부라야 컴퍼니의 매우 혁신적인 울트라맨 시리즈 두 번째 작품인 "울트라맨 레오"가 "울트라맨 세븐"에 이어 탄생했습니다.
전작 '울트라맨 티로'의 여유롭고 유머러스한 스타일과 달리 '울트라맨 레오'의 스타일은 매우 비극적이고 쓸쓸하며, 모두 '일제침몰'의 영향을 받았다. 그리고 생산되었습니다. 1화와 2화의 줄거리는 '일본 침몰'의 실상을 그린 것이다. 주인공 타로의 친부모가 등장했던 전작 '울트라맨 타로'와는 달리, '울트라맨 레오'에서는 주인공 레오의 친부모가 초반에 살해되고, 그의 고향은 마법사들에 의해 파괴된다. 사람들은 레오를 고아로 만들었습니다. 두 작품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습니다. 레오의 비극을 고조시키기 위해 그의 출생지는 M78 성운의 울트라스타에서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사자자리의 L77 성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게다가 '울트라맨 세븐'의 주인공 세버 역시 이번 작품에서는 오른쪽 다리 괴물에 의해 불구가 되어 변신 능력까지 상실한 채 '울트라맨 세븐'의 주인공 역할만 맡게 됐다. 다양한 스타들의 정체성 대결. 이 영화 속 전투팀인 MAC 우주정찰팀은 대기권 외부에 본부를 두고 있는 유일한 전투팀으로, 이전 전투팀과 달리 MAC팀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대기권 내에 편성된 사람이 없다. 파리/뉴욕. '울트라맨 에이스', '울트라맨 타이로'에 여러 차례 등장하는 울트라맨과 달리, 38화와 39화에서는 울트라맨 레오의 등장이 거의 없다.
참고: '울트라맨 레오'의 주요 목적은 레오가 자신을 향상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점차 전투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 강력한 울트라 전사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작품에는 전작에서 볼 수 없었던 주인공이 특별한 훈련을 받는 줄거리가 있다. 그래서 이 영화에서는 좋은 선장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했다. 이에 츠부라야는 '울트라맨 세븐'의 주인공 모로호시단 역을 맡은 코이츠구 모리츠구를 특별히 섭외했다. 모리지 씨는 동의하면서도 원래 MAC 주장인 "가와가미 테츠타로"의 이름을 "모로호시단"으로 바꾸는 요청도 했습니다. 초창기 모리지 씨는 울트라맨 시리즈에서는 모로호시단 역할만 맡을 것이며 다른 역할은 고려하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츠부라야는 모리지 씨의 요청에 주저하지 않고 동의했습니다. 모리지 씨와 함께 "울트라맨 레오"가 큰 볼거리를 추가했기 때문입니다. 이로써 MAC 대장의 이름은 카와카미 테츠타로에서 한때 울트라 가드에 복무했던 모로호시단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로써 한때 울트라가드에 합류해 지구를 지키는 데 눈부신 공헌을 한 울트라맨 세븐은 다시 한번 지구를 지키는 중요한 임무를 맡아 두 번째로 지구에 살며 맥(MAC)의 대장으로 승진했다. ! 하지만 주인공이 레오이기 때문에 세번은 이 영화에서 변신하지 못하는 어려운 운명을 맞이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이 영화의 시작도 독특하다.
장검의 폭군 마그마가 쌍둥이 괴물을 이끌고 L77 성운을 파괴한 레오의 가족은 불행하게도 살해당한다. 그리고 L77 성운 전체를 탈출할 수 있었던 레오는 마그마 사람들의 추격을 피해 지구로 내려와 펑위안이라는 청년이 되어 일본에서 은둔생활을 했다. 그러나 극악무도한 마그마족은 악을 척결하기 위해 실제로 쌍둥이 괴수를 이끌고 지구를 쫓게 했고, 쌍둥이 괴수에게 도쿄만에서 대혼란을 일으키고 일본 열도를 바다 밑으로 가라앉히도록 지시했습니다. 지구를 위기에서 구하기 위해 MAC 대장으로 승진한 모로호시단은 곧바로 변신하여 전투에 나섰으나 1대3의 절대열세로 비참하게 패했다. 부서졌고 그는 계속 싸울 수 없었습니다. 위기의 순간, 레오는 도쿄만의 변화를 감지하고 빨간 빛의 공으로 변해 제 시간에 도착해 위기에 처한 세번을 구하고 일시적으로 마그마와 쌍둥이 몬스터들을 몰아냈다. 레오는 펑위안으로 변신해 오른쪽 다리에 심각한 부상을 입어 의식을 잃은 주싱투안을 구출했다. Fengyuan은 Tuan에게 자신의 인생 경험을 말했고, Tuan은 즉시 Fengyuan에게 MAC 팀에 합류할 것을 요청했고 Fengyuan은 어리둥절해하며 Severn의 힘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팀장은 Fengyuan에게 Severn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알고 보니 세번은 오른쪽 다리에 심각한 부상을 입어 변신 능력을 잃은 것으로 밝혀졌다.
Fengyuan은 그룹의 곤경을 보고 마침내 MAC 팀에 합류하기로 동의했습니다. 이렇게 '울트라맨 레오'의 이야기가 시작되는데...
그리고 레오는 전투에서 가벼운 스킬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거의 매번 주먹과 발차기를 사용하여 패배한다. 적. 결과적으로 시청률이 크게 하락한 이유는 전작에 비해 '울트라맨 레오'의 변신이 너무 크고 너무 갑작스러워서 많은 시청자들이 단기간 내에 받아들이지 못했기 때문이다. 츠부라야컴퍼니는 떨어지는 시청률을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레오의 친오빠인 아스트라와 전설의 영웅 울트라 킹이라는 두 명의 새로운 캐릭터를 먼저 만든 뒤, '울트라맨 더 퍼스트'의 주인공인 쿠로베 스스무를 편성했다. Generation'에는 후지 아키코 역을 맡은 사쿠라이 히로코, '울트라맨 세븐'에서는 유리아노 역을 맡은 히시미 유리코, '울트라맨 리턴즈'에서는 주인공 역을 맡은 단지로, 유리코 역을 맡은 카츠라 미카 등이 게스트로 친근하게 출연했다. 그리고 38화와 39화에서는 시청률을 살리기 위해 스릴 넘치는 '울트라 브라더스 vs 썬더' '오우 브라더스' 줄거리를 썼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헛된 일임이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40화부터 시작되는 '디스크 크리처스' 시리즈는 극한의 실패를 맛봤다! 40화에서는 MAC 본부가 통째로 파괴되고, 성단의 생사도 알 수 없어 대실패했다. 쇼와판 작품에서는 이번이 유일한 작품이기 때문이다.
'울트라맨 레오'의 대실패에 직면한 츠부라야컴퍼니는 어쩔 수 없이 이 작품을 거절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상황은 변했고, 오늘날 "울트라맨 레오"는 마침내 입증되어 츠부라야 컴퍼니로부터 다시 인정을 받았습니다.
1975년 '울트라맨 레오' 방송이 끝난 후 울트라맨 시리즈는 다시 침묵의 시대에 돌입했다. 이 기간 동안 일본 특능 시장은 토에이의 가면전대에 의해 장악됐고 가면의 슈퍼맨이 독점했다.
1979년 울트라맨이 애니메이션화되어 만화 『울트라맨 조나스』가 되었다
[이 문단 편집] 쇼와 시대 제3의 울트라맨 총알(1980~1981)
1980년, '울트라맨 레오'가 종영된 지 5년 만에, 츠부라야사는 마침내 쇼와의 마지막 영화이자 TV판 '울트라맨 에디'이기도 한 마지막 비장의 카드를 던졌다. 당시 교사를 주제로 한 영화와 TV 작품의 영향을 받아 <울트라맨 에디>의 주인공은 중학교 교사로 설정됐고, 인생의 많은 줄거리를 인용하기도 했다. 더욱이 '울트라맨 에디'에 등장하는 10대들의 숫자는 역대 최대 규모로, 모두 주인공의 학생들이다. 하지만 13화부터 이들 10대들은 사라지고, 주인공이 살고 있는 중학교도 시청자들의 시야에서 사라졌다. 이미 1980년대였기 때문에 '울트라맨 에디'의 특수효과는 전작에 비해 대폭 향상됐다. 이 작품의 후반부에서는 울트라의 어머니에 이어 두 번째 여성 울트라맨인 울트라스타의 줄리안 공주가 등장합니다. 인간으로 변신해 주인공과 끝까지 싸운다.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에디와 줄리안은 동료들의 감시 아래 평화롭게 지구를 떠났습니다.
1981년 3월 25일, '울트라맨 에디' 마지막 회가 방송됐다. 그 후 울트라맨 시리즈는 세 번째로 침묵의 시대에 들어섰고, 이번에는 처음으로 3년, 두 번째로 5년, 심지어 세 번째로 15년으로 길어졌다. 이로써 울트라맨 시리즈의 쇼와 TV판이 성공적으로 완결됐다.
울트라맨의 아버지인 고 츠부라야 에이지를 기억해보자.
[이 단락 편집] 헤이세이 시리즈의 초기 해외판(1981-1995)
"울트라맨 레오" 출시 이후 새 사장은 츠부라야 카즈키 그의 남동생 유안구 가오. 이 사장은 츠부라야 역사상 최고의 '셀러' 사장이다. 츠부라야를 맡을 때 '울트라맨'이 여러 차례 팔렸다. 중국도 1993년 '울트라맨'을 봤다. 1998년 '울트라맨 에디'까지 이어졌다. 해외에서도 '울트라맨'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로써 일본은 헤이세이 시대에 이르게 되었고, 1989년에는 애니메이션 영화 '울트라맨 아메리카'가 개봉되었다. 그리고 '울트라맨'도 다시 싹트기 시작했다. 츠부라야 가오(Tsburaya Gao)는 외국 기업이 울트라맨의 합법적인 해외 버전을 생산하도록 승인했습니다. FANS가 좋은 반응을 보이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1990년에는 호주가 'ULTRAMAN GREAT'를 제작했고, 1995년에는 미국이 신작을 제작했다. 주인공은 다시 M78 성운에서 나왔지만, 여전히 쇼와 시리즈와는 세계관이 달랐다. 이번 작품은 "ULTRAMAN POWERD"입니다.
[이 단락 편집] 헤이세이 3부작 - 울트라맨의 귀환(1996-1999)
츠부라야는 더 이상 울트라맨을 촬영하지 않고 대신 "울트라맨"을 여러 번 만들었습니다. 시리즈가 해외에 소개된 것은 1993년이었습니다. 중국에서 Ultraman을 본 것은 1995년에 Shanghai Tsuburaya Production Company가 설립되었습니다.
1996년은 울트라맨 시리즈 탄생 30주년이 되는 해였다. 영화 '울트라맨 자스'를 촬영한 뒤, 츠부라야는 새로운 울트라맨 TV 시리즈 촬영을 시도했으나 거의 완결됐다. 방송국에서는 울트라맨을 방송할 의향이 있지만 츠부라야 카즈오 씨는 항상 인내하며 새로운 프로젝트 "울트라맨 티가"를 MBS에 보냈습니다. 그래서 울트라맨이 다시 대중의 눈길을 끌게 됩니다! MBS 방송국도 '울트라맨' 시리즈 5편을 연속 방송했다.
16년 만의 복귀는 팬들에게 무척 감동적이다. '울트라맨 쇼와'와 비교하면 영상 연출이 거의 완벽하고, 새로 설정된 세계 배경도 1세대 울트라맨이 가져온 터치를 되찾을 수 있게 해준다. 일본에서는 많은 팬들이 티가를 1세대 울트라맨과 세번을 능가하는 대작에 비유하고 있어 시리즈 전체에서 그의 위상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극중 울트라맨 원조 스타 구로베 스스무의 딸 요시모토 타카미의 등장도 한동안 화제가 됐다.
1997년, '울트라맨 티가' 방송이 종료되고, 새로운 울트라맨 다이나가 팬들 앞에 등장!
슈퍼 GUTS의 멤버 신 아스카가 우주에서 용감하게 싸웠으나 힘이 부족해 절망에 빠진 지 10년 후의 이야기를 그린다. ,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 그는 빛의 폭발 속에서 울트라맨 다이나로 변신했습니다!
다이나는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티가보다 무대가 더 웅장해졌다. '울트라맨-'은 극장판이다. 빛의 별의 전사들'은 두 작품을 연결하기도 한다. "울트라맨 티가 & 울트라맨 다이나 - 투 뉴 라이트(Ultraman Tiga & Ultraman Dyna - Two New Lights)"라는 ACT 게임도 PS 콘솔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는 최근 몇 년간 울트라맨 중에서는 비교적 드문 치료법입니다.
1998년 츠부라야는 헤이세이 3부작의 마지막 작품인 '울트라맨 가이아'를 발표했습니다!
피날레로 '울트라맨 가이아'의 가장 큰 변화는 지구에서 태어난 적대적인 두 '울트라맨 휴먼'인 '가이아와 아구르'의 등장이다. 물론 이들의 싸움 장면도 전례가 없다. 동시에 두 사람의 상반된 시선이 극 전체를 관통하고 있기 때문에 작품은 각각의 에피소드가 독립된 장(章)이 아닌 하나의 시리즈로 설정된다. 이는 시리즈에 있어서도 큰 발전입니다. 가이아와 아구루는 서로 상반되는 존재였지만 나중에는 함께 힘을 합쳐 지구와 인류를 지키고 다가오는 파괴의 몸에 저항하는 것이 헤이세이 3부작 중 최고의 작품이라고 작가는 믿는다.
'울트라맨'에 새 생명을 불어넣은 헤이세이 3부작에 감사드립니다!
[이 문단 편집] OVA 제작(1994년 1998~2000년 2002년 2008년)
1999년 '울트라맨 가이아' 방송이 끝난 후 주식회사 츠부라야는 부를 축적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츠부라야 주식회사는 특촬 TV 시리즈를 많이 제작하지는 않았지만 다수의 OVA를 제작했습니다. 1994년에는 『울트라맨 세븐 OVA – 솔라 컴뱃』이 발매되었고, 1998년에는 『울트라맨 세븐』의 3편이 발매되었으며, 1999년에는 명작으로 평가받은 『울트라맨 세븐』의 6편의 OVA가 발매되었습니다. 2000년, 새로운 세기에 들어서 "울트라맨 네오스" OVA의 또 다른 12개의 에피소드가 제작되었습니다.
2002년에는 울트라맨 세븐 OVA가 5개 더 출시되었고, 2008년에는 "울트라맨 맘비우스 - 다크 루트 아머"의 상부와 하부가 생산되었고, 하부는 2008년에 일본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가까운 미래에.
울트라맨 고스 정지 사건과 츠부라야의 새로운 위기(2001~2003)를 계기로 '울트라맨 고스'가 먼저 소개된다.
울트라맨 시리즈의 최신작 '울트라맨 고스'는 세 게임 사이 2년 만에 탄생한다.
울트라맨 탄생 35주년 기념으로 울트라맨 고스가 등장한 것은 아니다. 2001년, 방송일은 츠츠야 에이지 감독 탄생 100주년인 7월 7일과 같은 날로 결정되었습니다! 고스의 극장판 1 - "첫 번째 접촉"이 TV판 이후 2주만에 개봉되었습니다! ***62장에는 3개의 영화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울트라맨 고스의 TV판은 62화로 되어 있지만, 엄밀히 말하면 TV판은 60화만 방영했고 그 중 2편은 특별집 2편이었다. 그런데 사실 TV판은 원래 65화로 예정되어 있었는데...
그런데 이때 2002년에 주연 배우 스기가 타이요가 구타 스캔들로 구속되는 등 매우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했다. 츠부라야는 곧바로 '울트라맨 고스' 방송 중단 움직임을 보이고, 2000년 OVA '울트라맨 네오스'의 방송 계획을 MBS TV에 보냈으나 단 2화 만에 스기가는 보석으로 풀려난 뒤 누락된 에피소드를 촬영했다. 그러나 이 사건으로 인해 주식회사 츠부라야는 위기에 빠졌다.
2003년 츠부라야(주) 경영진의 비참한 여직원 이야기가 다시 나왔다. 츠부라야(주)는 마침내 헤이세이 3부작으로 회복했으나 잇따른 스캔들로 인해 츠부라야는 새로운 난관에 빠졌습니다.
[이 문단 편집] PROJECT N (2003-2005)
프로젝트 N은 2003년 12월에 시작되었습니다. "프로젝트 N"의 최초 설명은 "NEO STANDARD HEROS"였습니다. 목표는 다양한 매체로 확장해 울트라맨 관객의 연령층을 높이는 것이다. 2004년 초에는 아직 시리즈명이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울트라맨 센스(Ultraman Sense)' 시리즈로 불렸다. 그의 형은 가이아의 형 -__-으로, 일본 드라마 울트라맨 시리즈의 타이틀을 획득한 유일한 인물이다. 그는 주로 무대 드라마, 영화, TV 스페셜 시리즈에 진출하고 있다.
무대극이 NOA를 히트시키며 이 대사가 성공해 대성공을 거뒀다.
영화적으로 보면 고질라와 비견되는 넥스트는 기본적으로는 성공했다. 하지만 아직까지 제작진의 해외지향, 성인지향과는 거리가 멀다. 일본 외 지역에서 이 영화의 흥행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어요. 상관없어요. 어쨌든 GFW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어요...ㅋㅋㅋ
그러나 2004년 TV판 '울트라맨 넥서스'의 방송이 실패하면서 (주)츠부라야의 위기는 더욱 가중됐다. 이것은 CBC TV와 Tsuburaya의 첫 협력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작품을 '정당화'하고 훌륭한 작품이라고 칭찬했지만, 일본 어린이들은 이 작품을 사지 않았습니다. 이 작품의 줄거리는 어둡고 어른스럽기 때문에 아이들은 이해할 수 없습니다. 당초 50장으로 계획됐던 작품은 절반으로 줄여 37장으로 늘어났다. 실제로 츠부라야는 엔딩을 앞두고 계획을 축소하기로 결정하고 이미 신작 '울트라맨 맥스' 촬영에 돌입해 NEXUS 최종화의 예고편을 공개했다. 결국 넥서스는 위축됐고, 많은 팬들이 작품의 마지막 장을 아쉬운 마음으로 지켜보았고, 엔딩에 대한 시청률도 만족스럽지 못했다.
게다가 프로젝트 N의 실패로 신임 사장 츠부라야 히데아키가 물러나는 한편, 중국판 울트라맨에 대한 그의 주요 계획도 자연스럽게 실패했다.
[이 문단 편집] 레트로 루트(2005~2007)
'울트라맨 넥서스'가 끝난 지 불과 일주일 만에 츠부라야가 CBC '울트라맨 맥스'에서 방송됐다.
이 작품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작품으로, 쇼와식 복고풍 루트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시청률은 만족스럽습니다. 그렇게 39화가 끝나고 '울트라의 미래' 특집이 나왔습니다.
2006년은 울트라맨 탄생 40주년이 되는 해였고, 극심한 자금 부족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이를 악물고 기념작 '울트라맨 맘비우스'를 촬영했다. 작품은 쇼와 세계관으로 돌아가 쇼와 시대의 울트라맨 형제와 괴수들이 자주 등장하며 맥스의 복고풍 루트를 철저하게 구현하고 있지만, 츠부라야는 이 작품의 시청률이 하락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이후 시청률이 반등하기 시작했고, 츠부라야 주식회사는 50화 촬영을 고집한 뒤 포기했다. 사람들은 울트라맨이 다시 방송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추측했지만 츠부라야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2007년은 울트라맨 세븐 탄생 40주년이 되는 해이다. Tsuburaya는 방송을 위해 원래 파트너인 TBS TV 방송국을 찾았습니다. 또한 2008년 신작 영화 '아마겟돈!' '슈퍼 울트라 8형제' 소식도 전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