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필수 한문 에세이
필수 한문 에세이
1. '교육과정표준'에서 요구하는 한문은 무엇인가
1. 공자의 명언 공자는 "때때로 배우고 실천하는 것이 아닌가?" 먼데도 친구가 있구나, 알면서도 부끄러워하지 않는 사람은 군자가 아니다.” 공자는 “복습하면 스승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공자는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곤란하다”며 “공자는 왜 공자를 문(文)이라 부르느냐”고 말했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배우는 데 열심이 빠르고, 묻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여 문(文)이라 불렀느니라."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는 묵묵히 알고 지치지 아니하느니라." 배우는데 지치지 않는데 무엇을 하겠느냐?”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반드시 좋은 사람을 택하여 따르고 나쁜 사람은 따르리라. . 그리고 바꿔라.” - 『공자의 6가지 원리』 (1) 증자가 말했다: "나는 나 자신에 대해 세 가지를 말한다. 남에게 불충실한 것이 사실인가?"(2) Zi는 "유덕한 사람을 보면 생각하고, 유덕한 사람을 보면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3) Zigong은 "할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평생 실천할 수 있는 말을 하시겠습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용서하세요! 남이 자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마십시오." (4) 증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학자는 야망을 가질 수 없습니다. , 그리고 앞으로 갈 길은 멀다."
(5) 공자는 "부에는 큰 결심이 있어야 온다"고 말했다. 고귀함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고, 그것을 얻는 길을 따르지 않으면 가난함과 천함은 사람이 싫어하는 것인데, 그런데 얻지 못하면 버릴 수가 없느니라.”
p>
(6) 자공이 신사에게 물었다. 공자는 “먼저 시키는 대로 하고 그 다음에 따르라”고 말했다.
(7) 공자는 “군자의 아름다움은 사람의 악이 아니라 악인이다”라고 말했다. >
(8)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부자가 있으면 구하면 되고, 정책가라도 나는 하리라. 구할 수 없으면 내가 좋아하는 것을 따르라.
(9) Zi는 Qi에서 'Shao'를 들었고, 3 Yue는 고기 맛을 모르고 "그냥 재미로하고 싶지 않습니다."(10) (점)은 "모춘아 봄옷이 준비됐고, 왕관을 쓴 5~6명, 소년 6~7명이 이순신에 목욕을 하고, 바람에 춤을 추며 노래를 부르고 돌아왔다.
스승님은 한숨을 쉬셨다. 그리고 "나는 당신과 함께 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논어의 10가지 원칙" 2. 내가 원하는 것은 물고기이고, 맹자, 내가 원하는 것은 물고기이고, 곰의 발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물고기를 포기하고 곰의 발을 취하면 둘 다 가질 수 없다. 성아, 내가 원하는 것, 의로움도 동시에 이룰 수 없고, 의로움을 위해 생명을 바치는 것도 내가 원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므로 할 수 없다. .죽음은 내가 싫어하는 것이고, 내가 싫어하는 것은 죽은 것보다 더 나빠서 없앨 수가 없다. 사람들이 삶보다 더 원하는 것이 없다면 살 수 있다면 왜 이용하지 않느냐? 죽은 자보다 더 악해지기를 원하지 않는데 왜 환자들은 피할 수 있는 일을 하지 않는 걸까요?
그러므로 당신이 원하는 것은 살아있는 것 이상입니다. , 그리고 당신이 죽은 자보다 더 원하는 것은 현자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으며 현자는 귀를 잃지 않을 것입니다
, 콩국 한 조각 얻으면 얻을 것입니다. 살아도 얻지 못하면 죽는다. 내가 예의와 정의로 받아들인다면, 궁궐의 아름다움과 내 아내와 후궁들의 지지 때문에 어떻게 그것을 받을 수 있겠는가? 죽음을 위해서가 아니라, 지금은 궁궐의 아름다움을 위해서이고, 고향은 육체의 죽음을 위해서입니다. 내가 받아들이지 않으면 내 처와 후궁들에게 주겠습니다. 이제 내가 아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할 것이다. 이것은 초심을 잃는 것이라고 한다. 3. 맹자와 순법은 집에서 자랐다. 벽돌 중에서 초가는 물고기와 소금 가운데서 자랐고, 관일우는 병사 중에서 자랐고, 손술은 바다 가운데서 자랐고, 백리희는 성 중에서 자랐다. /p>
그러므로 하늘에서는.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기려 하면 먼저 마음과 뜻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몸과 피부를 굶기고 몸을 고갈시키며 행동을 망쳐 놓아야 합니다. 사람은 항상 실수를 하고 마음에 고착되어 균형을 이루고 행동으로 드러나게 됩니다. /p>
들어오면 집에서는 무력해지고, 나가면 무적이다. 환자는 나라가 멸망하고 슬픔 속에서 태어나 죽었다고 한다.
4. 조나라 10년 봄에 제나라 군대가 나를 공격했습니다.
조 GUI를 참조하세요.
그 촌사람은 “고기를 먹는 사람들은 계획을 세우는데 어떻게 할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고, GUI는 “고기를 먹는 사람들은 비열하고 멀리 계획을 세우지 못한다”고 말했다. "왜 싸우느냐"고 묻자 공작은 "음식과 의복이 충분하다면 감히 전문화할 수 없고, 백성을 나누어야 한다"고 말했다. 작은 혜택은 보편적이지 않기 때문에 백성들은 순종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공작은 “옥과 비단을 희생하고 감히 더 많은 것을 추가하려면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에게 말했습니다. 네 믿음이 완전하지 않으면 신들이 복을 받을 것이다”라고 말했고, 공작은 “크고 작은 감옥을 찾아볼 수 없어도 반드시 믿음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사랑으로 말했다. 말했다: "나는 충성스러운 사람입니다. 나는 싸울 수 있습니다.
싸우고 싶다면 나를 따르십시오.
국자와 싸워라. 장군이 그를 격려할 것이다.
GUI는 "말도 안돼"라고 말했습니다. Qi 사람들은 세 번 북을 쳤습니다.
GUI는 "괜찮습니다. 제나라 군대가 패배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장군이 그 위에 올라탄다. GUI는 "그건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방향을 내려다보고 시에게 올라가서 "그건 가능하다"고 말했다.
패배했기 때문에 대중은 그 이유를 물었습니다. 그는 그에게 "싸우려면 용기가 필요하다.
한 번 힘차게 노력하면 또 약해지며, 세 번 지치게 된다. 적이 지치고 나도 배불리니까 이겨낼 수 있다"고 말했다. >
큰 나라는 예측할 수 없고 두려운 존재다. 나는 그것을 혼란스러운 것으로 여기고 그 국기가 무질서해지길 바라므로 그것을 몰아내겠다."
5. Zou Ji는 풍자한다. 전국 정책을 훈계한 제왕. Zou Ji는 8피트가 넘는 건물을 지었고 그의 모습은 아름답습니다. 그는 거울을 보며 아내에게 "성 북쪽에 있는 쑤씨보다 아름다운 사람이 누구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의 아내는 "당신은 이렇게 아름답습니다. 어떻게 쑤씨가 당신만큼 아름다울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 도시 북쪽의 Xu도 Qi에서 가장 아름답습니다.
자신감이 없을까 봐 다시 첩에게 “서씨보다 더 아름다운 사람이 누구냐”고 물었다. 첩은 “어느 날 쑤씨가 당신만큼 잘할 수 있느냐”고 말했다. 한 손님이 밖에서 와서 그와 이야기를 나누며 "나와 쑤 선생님 중 누가 더 아름답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손님은 "내일 쑤 선생님이 당신만큼 아름답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누가 그를 보고 그가 그 사람만큼 좋지 않다고 생각하겠습니까? 그가 거울을 볼 때 그 사람은 그만큼 아름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밤에 잠자리에 들면서 생각하다가 “아내가 사생활 때문에 나를 사랑하는 것, 내 첩이 나를 두려워해서 나를 사랑하는 것, 손님들이 나를 사랑하는 것은 그들이 나한테 뭔가를 원해." 그래서 그는 나를 만나러 법정으로 갔다. 위왕은 "나는 서씨만큼 아름답지 않다는 것을 진심으로 안다"고 말했다.
내 아내는 사신이다. 첩들은 나를 두려워하고 내 손님들은 나에게 무엇이든 요구하고 싶어합니다. 그들은 모두 나를 Xu 씨보다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수천 리 떨어진 수백, 20 개의 도시에서 궁전의 모든 숙녀들은 비밀을 유지합니다. 왕이여, 궁중의 모든 신하들이 왕을 두려워하고, 사방의 모든 백성이 왕의 도움을 구하니, 이런 점에서 보면 왕의 방패는 매우 깊습니다."
왕이 말했다: "좋습니다." 그리고 나서 명령을 내렸다: "남의 잘못을 비판하는 신하와 관리들은 높은 상을 받고, 남을 책망하는 자는 중간 상을 받고, 비방하는 자는 상을 받게 될 것이다."
처음 명령이 내려졌을 때 장관들이 와서 훈계했고, 법원은 마치 시장; 몇 달이 지나서 그들은 때때로 왔지만, 뭔가 말을 하고 싶었지만 진전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Yan, Zhao, Han, Wei는 이 소식을 듣고 모두 Qi로 왔습니다.
이것을 황실에 대한 승리라고 합니다. 6. 제갈량이 명인으로 출발하다 장사를 시작하기도 전에 성공하지 못한 이주는 오늘날 피로와 나약함으로 인해 성실의 생존이 위기에 처한 때이다.
그러나 경호대신들은 집에서는 지치지 않고 충성스러운 사람들은 밖에서는 자신을 잊어 버립니다. 이는 고 황제의 특별한 경험 때문이며 폐하에게 보답하고 싶습니다. 선제의 유산을 기리고 고상한 이상 정신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장성정을 여는 것이 진심으로 바람직하며, 자신을 얕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2. 고대 중국어 번역의 요건과 방법 고전 중국어를 번역하는 데 어려움이 있으면 선생님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고대 중국어 번역의 기본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 중국어를 읽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소위 독해 능력은 고대 문헌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능력이며, 고대 문헌 번역은 독해 능력을 종합적으로 테스트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고대한어번역은 고대한어를 현대한어로 번역하는 것을 말한다.
고대 중국어 번역 과정은 언어 문법, 어휘, 기타 지식에 대한 이해를 종합적으로 적용하고 심화시키는 과정이므로 번역은 고대 중국어를 학습하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고대 문헌을 번역하는 방법에는 직역과 자유 번역이라는 두 가지 주요 번역 방법이 있습니다.
고대 문헌의 직역 방법을 익히는 것은 실제로 실용적인 문제입니다. 즉, 번역 연습을 많이 해야 직역 방법을 진정으로 숙달하고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고대 한문 번역을 배우는 것은 주로 번역의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하고 번역 방법을 익히는 것을 포함합니다.
1. 고대 한문 번역의 요건 - 충실함, 표현력, 우아함 고대 한어 번역의 요건은 일반적으로 충실함, 표현력, 우아함의 세 가지로 요약됩니다. "우아함"은 매우 높은 요구 사항입니다. 현재 연구 단계에서는 "충실함"과 "표현력"만 있으면됩니다.
1. '신뢰'란 번역문이 원문의 의미를 정확하게 반영해야 하며, 원문의 내용을 잘못 해석해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원문: 리왕이 그를 학대했고, 나라 사람들이 그를 비방했습니다.
("공을 불러 항의하고 비방하다") 오역: 주나라 이왕은 폭군을 자행했고, 나라 사람들은 이왕을 비방했다. 이 번역에는 "신실함"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는 두 가지 부정확성이 있습니다.
먼저, 문장 속 '궈'는 수도를 뜻하고, '궈런'은 수도에 있는 사람들을 뜻하므로 '나라 사람'으로 번역할 수는 없다. 둘째, 본문의 '비방'은 대중을 비판하는 것을 의미하며, 경멸적인 의미는 없습니다.
현재의 '비방하다'라는 의미로 번역하면 원래 의미가 왜곡됩니다. 이 문장은 "주나라 이왕은 포학했고, 도성 사람들은 이왕을 이야기했다"로 번역해야 한다.
2. "다"는 번역이 원활하고 명확해야 한다는 뜻이다. 현대 중국어 문법의 표준. 즉, 번역 내용이 원문과 일치하지만 표현이 매끄럽지 않고 현대 중국어 표준에 부합하지 않더라도 "da"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예: 원문: 영주의 광야에는 검은 물질과 흰 장을 가진 이상한 뱀이 있습니다. 번역: 영주(永州) 야생에는 검은 바탕에 흰 꽃을 피우는 이상한 뱀이 있다.
원문: 풀이나 나무에 닿으면 죽는다. (유종원의 『뱀잡이론』) 번역: 이상한 뱀이 풀과 나무에 닿으면 풀과 나무가 모두 죽는다.
이 번역의 내용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표현이 발음하기 어렵습니다. '이상한 뱀', '검은 배경에 흰 꽃', '모두 죽은' 등은 현대 중국의 표현 습관과 맞지 않는다.
"이상한 뱀"과 "접촉"도 의미를 더 명확하게 번역해야 합니다. 이 단락은 다음과 같이 해석할 수 있습니다. "용저우 교외에 검은 피부에 흰색 반점이 있는 이상한 뱀이 자라고 있습니다.
풀과 나무에 닿으면 풀과 나무가 죽습니다." "Xin"과 "Da"는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성실함' 없이 '표현성'만 추구하는 것은 번역이라고 할 수 없고, '표현성'을 고려하지 않고 '성실성'만을 추구하는 것도 좋은 번역이 아니다. 그러므로 '성실함'과 '표현력'은 한문 번역의 기본 요건이다.
2. 고대 문헌의 구체적인 직역 방법 고대 문헌의 구체적인 직역 방법에는 주로 번역, 이동, 추가, 삭제, 보유 등이 포함됩니다. 1. 번역 병행번역은 원문의 어순에 따라 한 단어씩 번역하는 것입니다.
직역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자 직역의 첫 단계입니다. 고대 중국어와 현대 중국어의 어순과 구문 구조가 동일한 문장의 경우, 오늘날 번역할 때 원문의 어순을 바꿀 필요는 없으며, 현대 중국어에서 적절한 단어를 선택하여 번역하면 됩니다. 원래 문장.
예: 원문: Qi Division이 나를 공격합니다. 장군이 싸우려고 하는데, 조구이가 그를 만나러 온다.
("조귀의 논쟁") 번역: 제나라 군대가 우리 나라를 공격했습니다. 장공은 도전을 받아들이려고 했고, 조귀는 알현을 요청했다.
번역의 장점은 단어 대 단어, 문장 단위로 구현되므로 번역 누락을 방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번역 누락은 초보자가 학습할 때 흔히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고대 중국어와 현대 중국어는 문장 구조가 유사하기 때문에 번역할 수 있는 것은 모두 번역해야 합니다.
번역에 어려움이 있거나 번역된 의미가 명확하지 않거나 문장이 매끄럽지 않은 경우에만 이동, 보완 등의 방법으로 적절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2. Shift Shift란 고대 중국어의 일부 어순과 표현이 현대 중국어와 다르다는 뜻으로, 번역할 때 단어 위치를 현대 중국어 표현 습관에 맞게 옮겨야 합니다.
예: (1) 원문: 귀하에게 매우 불공평합니다. 번역: (2) 원문: 웨이시 사람들, 누구에게 돌아갈 수 있나요? (3) 원문: 절에 살면 백성을 걱정하고, 강과 호수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임금을 걱정할 것이다.
번역: (4) 원문 : Gou Quansheng은 어려운 시대에 살고 있으며 왕자에게 배우고 다가가려고 노력하지 않습니다. 번역: 3. 보충은 고대 한문에서 생략되거나 너무 단순하게 표현된 부분을 말한다. 필요한 보충은 현대번역으로 해야 한다.
예: (1) 원문: 먼 산을 잡고 장강을 삼키다 번역: (2) 원문: 힘썼다가 다시 약해지고 세 번 지친다 번역: (3) 원문: 한 번의 전투로 싸울 수 있습니다. 번역: (4) 원문: 임진수원 번역: 4. 삭제는 "보충"의 반대입니다. 삭제란 원문의 개별 단어를 번역하지 않고도 삭제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 고전 중국어의 일부 표현과 일부 기능어는 현대 중국어에서 더 이상 사용되지 않으며 유사한 구문 구조와 해당 기능어가 없습니다. 이 경우 번역에서 원문의 의미를 명확하게 표현한 경우 개별 단어가 사용됩니다. 번역할 수 없습니다.
예: 원문: Langdu Jianzi의 Going Far Away. ( "중산 늑대 전기") 번역 : 늑대는 Zhao Jianzi가 멀리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원문 'Jianzi'와 'Quyuan' 사이에 있는 조사 'Zhi'는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하므로 현대 중국어에는 해당 표현이 없으므로 번역할 필요가 없습니다. 5. 보유 보유란 원문의 일부 단어를 번역되지 않은 상태로 남겨두고 번역에서 직접 보유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고대와 현대의 의미가 같은 단어, 특히 사람, 소, 산, 풀 등과 같은 많은 기본 단어는 물론 고대의 사물을 나타내는 일부 단어처럼 번역되지 않은 상태로 남을 수 있습니다. 인명, 국가명, 역사적 지명, 민족명과 공식 명칭, 왕명, 사후 명칭, 특수 명칭, 특수 학술 용어, 전문 용어 등 사라진 것들은 일반적으로 번역되지 않은 채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예: 원문: Zi Hou는 원화 14년 10월 8일, 4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유자후 비문') 번역: 자후는 원화 14년 11월 8일, 4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원문의 'Zihou'는 Liu Zongyuan의 문자이고 'Yuanhe'는 Tang Xianzong의 통치 이름으로 번역되지 않은 채 남아 있습니다.
위의 5가지 구체적인 방법 중 번역이 가장 기본이고, 나머지 몇 가지는 특정 상황에 따른 번역을 바탕으로 조정하는 것입니다. 원문의 내용을 정확하게 번역할 뿐만 아니라 현대 중국어의 문법적 규범과 표현 습관에 맞게 원활하게 쓰려면 현대 번역에서 다양한 방법을 유연하게 활용해야 합니다.
3. 고대 한문 번역의 일반적인 오류 고대 한역 번역의 일반적인 오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오역, 단어의 원래 의미 및 확장. 고대와 현대의 단어와 의미, 고대의 의미와 현대의 의미.
3. 중학교가 외워야 할 고대 중국 문헌 목록 찾기
7부:
어린이다운 "논어"
바다 보기 (Cao Cao)
Cibeigu Mountain 기슭 (Wangwan)
Qiantang Lake 봄 여행 (Bai Juyi)
Xijiang Moon (Xin Qiji)
Tianjingsha·Qiu Si(Ma Zhiyuan)
*Shanshi(Pu Songling)
"Shishuoxinyu" 두 조각
Yong Xue
Chen Taiqiu와 Youqi
네 가지 우화
현명한 아들은 이웃을 의심합니다
변장된 축복
일곱 번 : Zhongyong (Wang Anshi) Mulan시 부상
Sun Quan은 학생들에게 "Zi Zhi Tong Jian"을 공부하도록 격려했습니다
구술 (Lin Sihuan)
Kuafu Zhuri의 "산해경"
두 아이가 "열자"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늑대(푸송링)
여덟 부분: 복숭아 봄꽃(도원명)
비문(유우희)
사랑연(주돈이)
핵선 이야기(위) Xuezhen)
큰 길로의 여행('의례서')
산을 바라보며
봄의 모습
Shi Hao Li
삼협(Li Daoyuan)
Zhongshu Shu(Tao Hongjing) 덕분에
Chengtian Temple 야간 투어(Su Shi) 조수 관찰(Zhou 미)
호수 한가운데 누각에서 눈을 바라보며(장대이)
정원으로 돌아와 들판에서 생활함(도연명)
성에 사신(왕웨이)
형문을 건너 작별 인사(이백)
황학루에 오르다
백시아와 주원시 Shu (Wu Jun)
Wuliu Mr. Biography (Tao Yuanming)
Ma Shuo (Han Yu)
동양의 Ma Sheng에게 서문 보내기 (발췌 )(송련)
로테에게 상을 주고 양주 첫 만찬에서 만나 선물(류위시)
적벽(두무)
영정을 건너다 바다(Wen Tianxiang)
수초거두(When Will the Bright Moon Come)(Su Shi)
언덕의 양·통 고대를 돌보는(장양호)
Xiaoshitan 이야기(Liu Zongyuan)
Yueyang Tower 이야기(Fan Zhongyan)
주정각 이야기(Ouyang Xiu) )
만징 여행(원홍도)
음주(5부)(도원명)
여행의 어려움(1부)(리바이)
가을바람에 무너진 초가집의 노래(두보)
오부사를 도성으로 보내는 백설의 노래(진심)
계해(공)의 잡시 Zizhen)
Jiu Shang
Chen She 가족(Sima Qian)
임무를 완수한 Tang Ju(Liu Xiang)
Longzhong 도이(진수)
선생으로 출발(제갈량)
장강 남쪽을 바라보며(문정운)
강성자·미주 사냥( Su Shi)
Yujiaao (Fan Zhongyan)
Po Zhenzi · Chen Tongfu (Xin Qiji)
Wu Lingchun (Li Qingzhao)
p>구우시아
공서 "묵자"
"맹자" 두 장
권리를 얻으면 많은 도움을 얻게 되지만, 권리를 잃으면 도움을 거의 얻지 못할 것입니다 또한 "맹자"
"장자"의 두 가지 이야기
혜자가 양을 만났습니다
장자와 혜자가 여행을 떠났습니다 Haoliang
Cao GUI의 논쟁 "Zuo Zhuan"
Zou Ji는 Qi 왕이 "전국 정책"의 조언을 받아들이도록 풍자했습니다
어리석은 노인이 움직입니다 산 "열자"
관주
지안지아 4. 중학교 때 외워야 할 한문은 몇 개나 되나요
1. 『논어』 10편
2. 『내가 원하는 것은 물고기』 『맹자』
3. 슬픔 속에 태어나 기뻐 죽는 『맹자』
4. Cao GUI의 논쟁적인 "좌전"
5. Zou Ji는 "전국 정책"에서 치왕이 조언을 받아들인 것을 풍자했습니다.
6. 규율 있는 제갈 Liang
7. Tao Yuanming의 복숭아꽃 봄
8. Three Gorges Li Daoyuan
9. Ma Shuo Han Yu
10 . 겸손한 집 Liu Yuxi의 비문
11. Xiaoshi Tan Liu Zongyuan의 이야기
12. Yueyang Tower Fan Zhongyan의 이야기
13. 주둔각 이야기 Ouyang Xiu
14. Ailian은 Zhou Dunyi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15 , Su Shi의 Chengtian Temple 야간 여행을 기억합니다
16. Ma Sheng의 메시지 보내기 동양송련서문
17. 관주의 『시경』
19 창해(동림)계석을 바라보다 조조 r]CR
18 Jianjia (Jianjia Cangcang) 시집
20 음주 (인간 환경에서 집을 짓는 것) Tao Qian
21 Du Shaofu에게 선물 Shuzhou를 섬김 (Chengque가 삼진) 왕보
22번 북곡산 기슭(청산산 밖) 왕관
23성 사신(자전거를 타고 옆쪽을 묻음) 왕위
24 왕창령이 왼쪽으로 가더니 용표가 멀리서 이런 전갈을 보냈다는 소식을 들었다. (미루나무 꽃이 지고 아들이 울고 있다) 이백`
25 여행 어렵다 (황금병의 사케는 만불의 가치가 있다) 이백]
26 월을 바라보며 (대종복은 어때) 두보
27 봄을 바라보며 (나라가 망했다) 산과 강을 통해) Du Fu!
28 가을바람에 초가집이 무너지는 노래(8월 가을바람이 울부짖음) 두보 땅의 흰 풀) Cen Shen
p>
30 이른 봄, 수부 장관 Zhang Shiba가 밖에 있었다 (Tianjie의 가벼운 비는 촉촉하고 상쾌했습니다. )과 한우,
31 리워드롯데와 처음으로 양주 연회장에서 만났다(바산 추수이의 황량한 곳에서) 유우시
32 절단을 지켜보며 밀(천가소현월) 백거이
33 전당호 봄 여행(고산사 북쪽, 자팅 서쪽) 백거이
34 염문현 여행(먹구름은 도시를 파괴하겠다고 위협) 리허
35 적벽(부러진 미늘창은 모래에 가라앉지만 쇠는 팔리지 않음) 두무
36 친화이에 주차(연막 차갑고 물은 달 우리이고 모래는 갇혔다) Du Mu
37 북쪽으로 보낸 비오는 밤 (귀국 날짜를 아직 듣지 못했습니다) Li Shangyin
38 무제 (만나면 이별이 어렵다) Li Shangyin
39 만나서 반가워요 (서탑에 말문이 막힌 나홀로) Li Yu
40 Fisherman's Ao (풍경 가을에는 다름) 판중옌
41 환희사(새 노래와 술 한 잔) 안술
42 비래봉 오르기(비래봉 천순탑) 왕안시
p>
43 Jiang Chengzi (10 대 시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Su Shi
44 Shuidiao Ge Tou (달은 언제 빛날까요? 예) Su Shi
45 Shanxi 방문 마을(모샤오 농부의 밀랍주가 탁하다) 루유
46 파도를 깨다(등불에 취해 칼을 읽는다) 신치지우
47 영정해를 건너다(계시록) 의 괴로움) 문천향]
48 하늘의 순수한 모래·가을 생각(검은 덩굴과 고목과 검은 까마귀) 마지원
49 산허리의 양·통이 걱정하다 고대에 대해 (봉우리와 산은 모임과 같다) ) 장양호
지하이 잡시 50편 공자진 5. 중학교가 읽는 한문 고전은 무엇인가
"십논어", "내가 원하는 생선", "슬픔 속에 태어나 평안히 죽다", "조귀논란", "조우기가 왕을 풍자했다" 『기의 응언』, 『선생』, 『도화천』, 『삼협』, 『말론』, 『겸손한 방의 비문』, 『작은 돌』, 『못 이야기』, " 악양탑 이야기'
, "술 취한 노각", "연화 이야기", "성천사 야간 유람", "동양 마성 서문", "관주", "건가", "바다를 바라보다", " 술을 마시다", " "서천에서 두소부에게 보냄", "북곡산 기슭에서 두 번째", "성곽의 사신", "왕장령이 왼쪽으로 이동하고 용표원이 이 전갈을 보냈다고 들었습니다" , "여행은 어렵다", "산을 바라 본다", "봄의 모습", "가을 바람에 초가가 무너졌다", "백설이 오 부사를 도성으로 돌려 보내는 노래", " 이른 봄의 수부 18인', '양주 첫 잔치에서 롯데에 보답하기', '밀베기 구경', '전당호' '봄의 기행', '안문현의 기행', '적벽', "친화이 포팅", "밤비가 북으로 보내진다", "무제", "행복한 만남", "어부의 자랑스러운 가을 생각", "환시 모래", "덩 "비래봉", "강성자·미주 사냥", " Shui Tiao Ge Tou', '산시 마을 방문', '깨진 배열', '영정 바다 건너기', '천경사·가을 생각', '산산 양·'통관구' 및 '지하이 잡시'. 6. 고등학교 때 외워야 할 한시
고대시:
Niannujiao Chibi Nostalgia - Su Shi
Yu Linling - Liu Yong
p>
느린 목소리 - 리칭자오
북곡각, 징커우, 러징커우의 고대 향수
양귀비 - 리유
산 Qiu Ming 거주 - Wang Wei
입대 - Wang Changling
등산 - Du Fu
Stone City - Liu Yuxi
Jinse--Li Shangyin
Jing Nu--시집
Meng--시집
Far-Away Altair
짧은 노래--조조
정원으로 돌아가 들판에 살기 - 도원명
중국어 고전:
Li Sao - Qu Yuan(두 번째 단락)
Afang Palace Fu - Du Mu
Red Cliff Ode--Su Shi
Happy Journey--Zhuangzi
촉으로 가는 험난한 길 - 이백
비파 놀이 - 백거이(두 번째 문단 및 일부 유명한 대사)
기씨 가문이 전우를 공격할 것이다 - 공자의 논어
나라에서 소수의 역할 - 맹자
배움의 격려 - 순자
선생님이 말씀하셨다 - 한유 7. 고대 중국인 8학년 중국어에서 외워야 할 텍스트
8학년 1학기 중국어는 고대 중국 텍스트인 야망의 장가, 초한강, 녹색 정원에는 회한월부, 왕지, 맹호연, 해바라기가 있고, 아침 이슬은 동쪽에서 떠오르는 해를 기다리며 희미한 황혼을 바라보고 있는데, 기러기가 나무에 의지하여 이동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봄의 북풍강 위의 차가운 태양 뷰드 만물은 빛나고 나무는 모두 가을빛이 되고 산은 쇠퇴만 할 뿐이고 내 집은 물에 싸이고 저 멀리 추구름 속에 나는 늘 두렵다. 가을 축제가 다가오고, 노란 꽃의 잎이 지고, 목자들이 송아지를 몰고 가고, 사냥하는 말과 새들이 고향으로 돌아가고, 울고 있는 손님들이 모두 거기에 있고, 하늘에는 외로운 돛들이 향기롭다. 수백 개의 강이 바다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바다는 길고 저녁은 길고 젊은이들은 열심히 일하지 않고 상사는 장황 허러 우 총리에게 선물 한 가을시를 슬프게 바라보고 있습니다. , Meng Haoran, Cui Ying, Liu Yuxi, 호수는 8 월에 평평하고 태청 왕조의 고대인들이 황학을 타고 이곳은 고대부터 비어 있었고 황학루는 슬픔과 외로움을 경험했습니다. 가을에는 김이 나는 구름과 꿈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황학은 사라지고 돌아오지 않았고, 흰 구름은 수천년 동안 비어 있었습니다. 나는 봄보다 가을이 낫다고 말합니다. 부끄러운 현자 명청천에 살며 맑은 하늘에 낚시꾼들이 앉아 울창한 풀과 구름 위를 노를 저어가는 학 한 마리를 바라보니 그저 기분이 좋다. 11월 4일, 옌보강의 안개가 사람들을 슬프게 하고, 바람과 비가 가득한 날, 루산의 푸른 하늘에 시가 그려집니다. 천 개의 산이 높고 낮으며, 치수청천사는 치수강 근처에 있고, 시냇물은 서쪽으로 흐릅니다.
외딴 마을에 누워서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 봉우리가 여기저기 변하고 있다. 난초 봉오리가 물에 흠뻑 젖어 있다. 소나무 사이의 모래길은 깨끗하고 진흙이 없습니다. 나는 아직도 나라를 지킬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룬타이에는 서리가 내리고, 나무에는 곰이 솟아오르고, 시냇물에는 사슴이 물을 마시고 저녁에는 까마귀가 옵니다.
인생에는 그 이하가 없습니까? 늦은 밤 바람소리를 들으며 누워 있는데, 구름 너머로 닭소리가 들린다. 백발이 노래하지 않게 하고, 노란 닭, 철마, 빙하 강을 노래하고, 정원으로 돌아가는 꿈을 꾸게 하라(3부). , 남쪽 산 기슭에 흰 콩이 심어져 있고, 아침에 초나라에서 와서 황무지와 오물을 정리하고 한사이로 돌아 왔습니다. 돌아오는 기러기는 호전산으로 들어가고 강은 광야로 들어가고, 수로가 좁고, 풀과 나무가 길며, 사막의 고독한 연기가 곧게 뻗었다. 보름달 아래에 지고 하늘은 사라지고 구름은 바다에 얽혀 있고 건물의 옷은 불쌍하지 않지만 사절의 소원은 동쪽과 서쪽에 있습니다. 강이 움직이지 않고 일몰이 늦었습니다. 대종복은 어떻습니까? 치와 루는 아직 젊습니다. 그들은 우와 촉을 나누는 땅에 올라 황혼이 가까워질 때 호수와 산으로 이동했습니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새벽을 끊는다. 수천 마일을 여행한 후에도 나는 여전히 먼 시야를 가지고 있습니다. 3년이 넘는 고난을 겪은 후에도 나는 가슴에 구름이 있고 처음으로 돌아오는 새입니다. 고대의 바람과 서리에 머리를 매달고 있으니, 늙은 나무 창보는 한없이 슬프다.
산 정상에서는 모든 산과 작은 산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봄의 희망 친구 이백에게 작별 인사 나라는 산과 강으로 무너지고, 도시는 봄에 깊은 초목으로 둘러싸여 있고, 북쪽 국경 너머에는 푸른 산이 있고, 동쪽 도시는 하얀 물이 튀는 것을 느낍니다. 때를 느끼면 눈물이 나고, 새들은 남의 미움에 겁을 먹습니다.
이곳은 달라요. 저는 혼자서 수천 마일을 여행했어요. 전쟁은 3개월째 계속되고, 집에서 온 편지는 수만 골드의 가치가 있고, 망상은 구름 속에 떠 있고, 오랜 친구는 해가 지면서 서로 사랑하고, 흰 머리의 머리핀은 더 짧아진다. , 그리고 머리핀은 정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손을 흔들고 가보니 말이 으르렁거렸다. 도원명(Tao Yuanming)의 복숭아꽃 봄 진 왕조 태원 시대에 무릉 사람들은 어업을 직업으로 삼았습니다.
시냇물을 따라 걷다 보면 길이 얼마나 먼지도 잊어버린다. 갑자기 나는 둑을 가로질러 수백 걸음 떨어진 복숭아꽃 숲을 발견했습니다.
어부들은 매우 다릅니다. 다시 앞으로 나아가면 숲과 수원을 고갈시키고 싶다면 마치 빛이있는 것처럼 작은 구멍이있는 산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배에서 내려 입으로 들어가셨다. 처음에 그는 매우 편협했지만 그제야 사람들을 이해했습니다.
수십 걸음을 걷다가 갑자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땅은 평평하고 광활하며 잘 손질된 집,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가 있습니다.
거리의 교통, 닭과 개는 서로의 소리를 듣습니다. 그 중 남성과 여성은 출근할 때 아웃사이더처럼 옷을 입는다.
노란 머리를 관자놀이까지 늘어뜨린 그는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는 어부를 보고 깜짝 놀랐다. 대답해 보세요.
그리고 집으로 돌아와 포도주를 준비하고 닭을 죽여 식용으로 삼았다. 마을에서 이 사람의 소식을 듣고 시안이 찾아와 물었다.
지윤의 조상은 진나라의 혼란을 피해 아내를 이 절박한 상황에 몰아넣었고, 그는 다시는 돌아오지 못하고 외부인과 헤어졌다. 지금이 어느 시대인지 물어보면 한(Han)이 있었는지, 위(Wei)가 있었는지, 진(Jin)이 있었는지는 모른다.
이 사람이 말하고 듣는 모든 것이 후회의 한숨을 쉬게 만들었습니다. 나머지 사람들은 다시 자기 집으로 돌아가서, 거기에서 모두 포도주와 음식을 먹었습니다.
며칠간 그만두고 사임하세요. 그 중 한 사람은 "외부인을 가르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밖으로 나가서 배를 가지고 길까지 가는 것을 도우며 곳곳에서 배를 찾았습니다.
군과 지사를 찾아가서 그렇게 말했다. 지사는 즉시 그의 야망을 찾아 그를 따르도록 사람들을 보냈지만 그는 길을 잃었고 더 이상 길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귀한 선비인 남양(南陽)의 류쯔지(劉師)가 이 소식을 듣고 기뻐하며 그곳으로 갔다. 성공하지 못한 그는 결국 질병을 추구하게 됩니다.
나중에 성공한 사람들은 그것을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겸손한 집에 비문은 산이 높지 않지만 불멸자가 있으면 유명하다는 것입니다. 물이 깊지 않다면 용이 있으면 영적인 것입니다.
계단에는 푸른 이끼가 있고 커튼에는 푸른 풀이 있는 허름한 집이다. 떠들고 웃는 선비들은 있지만 오가는 백인들은 없다.
피아노를 조율하고 금경을 낭독할 수 있습니다. 비단과 대나무의 흐트러짐도 없고, 경우도 없습니다.
제갈루, 난양. 서부 Shu Ziyun Pavilion.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이 얼마나 부끄러운 일인가? 아이련은 말했다: 땅과 물의 꽃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진나라 도연명은 국화만을 좋아했다.
리탕(Li Tang) 이래로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했습니다. 나의 독특한 사랑은 흙을 연단하여 더러움이 되지 않고, 맑고 파문이 나지만 마귀가 되지 않고, 가운데가 곧고 겉으로 곧고, 기어 다니거나 가지가 나지 않고, 멀리서도 향기롭고 맑으며, 심겨진 것이니 멀리서 볼 수는 있지만 가지고 놀 수는 없는 파빌리온과 파빌리온.
은둔을 상징하는 꽃인 국화, 부를 상징하는 꽃, 신사를 상징하는 꽃이라고 합니다. 아아! 국화에 대한 사랑은 타오 이후로는 거의 들어볼 수 없습니다.
로터스, 이 사람은 누구죠? 모란의 사랑은 모든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He Zhou는 직경이 한 인치의 나무를 사용하여 궁전, 도구, 사람, 심지어 새, 짐승, 나무 및 바위까지 만들 수 있는 왕수원이라는 영리한 사람이 있다고 기록합니다. 핵 보트, 구름이 다수와 붉은 절벽을 덮습니다.
보트의 뱃머리와 선미의 길이는 약 8인치이고 높이는 약 2mm입니다.
중쉬안징(Zhongxuan Jing)에 있는 것은 캐노피로 덮인 캐빈이다. 측면에 작은 창문이 있으며, 양쪽에 4개, 왼쪽에 8개가 있습니다.
창문을 열고 난간이 새겨진 서로를 바라본다. 닫히면 오른쪽에는 '산은 높고 달은 작고 물이 난다'라고 새겨져 있고, 왼쪽에는 '바람은 천천히 오며 물은 느릿느릿하다'라고 새겨져 있다. 푸른 배의 뱃머리에 세 사람이 앉아 있는데, 왕관이 가장 많은 사람이 동쪽 경사면이고, 부처님의 인장은 오른쪽에 있습니다.
수와 황***은 두루마리를 읽습니다.
동포의 오른손은 두루마리 부분을 잡고 있고, 왼손은 노지의 등을 쓰다듬고 있으며, 노지는 왼손으로 두루마리 끝부분을 쥐고 있으며, 좌우 손가락이 스크롤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단어가 있습니다. 동포는 오른발을 보여주고, 노지는 왼발을 보여주었는데, 각각 약간의 치수가 있고, 두 무릎이 서로 가까워서 각각 옷 바닥에 숨겨져 있습니다.
소황을 경멸하는 표정으로 가슴과 젖가슴을 살피고 고개를 들고 올려다보는 모습은 미륵불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답다. 그는 오른쪽 무릎을 꿇고 오른팔로 배를 받치고, 왼쪽 무릎을 들어 그 위에 기대어 왼팔에 묵주를 걸고 있으니 그 염주 수를 또렷이 셀 수 있다.
오른쪽에 있는 사람은 관자놀이를 치켜들고 왼손은 가로대에 기대고 있고, 오른손은 오른쪽 발가락을 잡고 휘파람을 불고 있는 모습이다. 왼쪽 사람은 오른손에 부채를 쥐고 왼손으로 난로를 쓰다듬고 있다. 난로 위에 냄비가 놓여 있는데, 차 소리가 들리면 차분한 표정으로 난로를 바라보고 있다. 배의 뒷부분이 약간 평평하면 그는 그를 지명하고 묻습니다. "위산 왕 인무의 가을 날 "이원 삼촌이 조각했습니다."모기 발만큼 가늘고 윤곽이 그려져 있습니다. 색상이 어둡습니다.
인장도 사용되며, 글자는 '평산인 초기'이며 색상은 빨간색이다. 배에는 총 5명, 창문 8개, 대나무 캐노피, 楫이 있습니다.
- 관련 기사
- 만헥싱에는 어떤 텍스트가 있나요?
- 한국 드라마에서 이연희 역을 맡은 사람은 누구인가요?
- Grateful Breeze 가사
- 영어 발음 기호의 실제 구두 발음 동영상은 어디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나요? ?
- 차간호두 물고기는 어떤 물고기인가요?
- 우리나라에는 7억 2천만 명이 넘는 기독교인이 있습니다. 당신도 그 중 하나입니까? 이 데이터는 무엇을 보여줍니까?
- 메가트론 vs. 프레데터, 어느 쪽이 더 강력할까? '트랜스포머2'에서 메가트론은 옵티머스 프라임에 의해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
- 출산 시 올바른 힘을 발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 상하이 ZPMC가 어떤 일을 하는지 아시나요?
- 유가 급락은 자동차 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