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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에서 구천(九天)이란 무엇입니까?

구천론은 없습니다. 하나의 ***는 28번째 천국이다.

: "떠나는 삼계도 없고, 들어가는 열반도 없다." 그는 또한 "한 생각이 삼계를 초월하고, 한 생각이 환생에 이르게 한다"고 말했다.

'삼계', 생사(生死)의 변화 속에서 순환하는 미혹된 중생을 말하며, 그 영역에 따라 욕망계, 색계, 색계의 세 부류로 나뉜다. 무형의 영역. 삼계에는 28일이 있는데 이것을 삼계 28일이라고 합니다. 삼계의 과보는 각기 장단점, 괴로움과 희락 등이 있으나 모두 미혹계에 속하며 환생의 고통을 면하기 어렵기 때문에 성자들에게 배척을 당한다.

"법화경: 은유"에서는 "삼계에는 평화가 없습니다. 마치 불이 붙은 집과 같습니다. 고통이 가득하여 매우 무섭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중생." 이는 삼계에 있는 중생들에게 삼계에 만족하지 말고 해탈을 위해 노력하라고 충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삼계의 괴로움계는 마치 끝이 없는 바다와 같기 때문에 삼계를 괴로움계, 괴로움바다라고도 합니다. 흔히 “고통의 바다는 끝이 없지만 돌아서면 해안에 닿는다”고 말하는데, 이는 사람들이 삼계를 떠나 부지런히 해방과 열반의 기쁨을 구하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2. 삼계

삼계는 모든 중생이 사는 욕망계, 색계, 무색계를 가리킨다.

1. 욕망계

욕망계란 색욕, 색욕, 색욕, 식욕 등을 지닌 존재들이 사는 세계를 말한다. 육욕천(六欲天)으로부터 중경에는 인간계의 사대륙인 아수라를 거쳐 축생, 아귀, 지옥 등이 있다. 욕망의 영역.

2. 색의 영역

색의 영역은 색욕과 음식이라는 두 가지 욕망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서도 순수한 색과 다른 감각을 지닌 존재가 존재하는 세계를 말한다. . 이 세계에는 욕망의 얼룩이 없고 여성의 형상도 없습니다. . 이 영역에는 여전히 형상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형상 영역이라고 합니다.

3. 무색계

무색계는 감정, 생각, 행동, 의식이라는 네 가지 마음만 갖고 물질적 생명은 없는 중생들이 사는 세계를 말합니다. 이 세상에는 물질이 없고, 몸도 없고, 궁궐도 없고, 땅도 없고 오직 마음만이 깊은 명상 속에 살고 있으니 무색계라 일컫는다.

참고. 이십팔천

이십팔천은 욕망계의 육욕천, 색계의 사선십팔천, 무색계의 사무색천을 가리킨다.

1. 욕망의 여섯 하늘

욕망계의 여섯 하늘은 땅에 사는 하늘과 공에 사는 하늘로 나누어진다.

□지상천국 : 사왕천과 환난천을 포함한다.

□사천: 동쪽에는 수미산 황금사원에 사는 치국천이 있다. 천왕 티투 라이차가 간다르바(향이나 음악의 신)와 푸단나(유령)를 이끈다. 발열). 서쪽에는 수미산 백음부에 사는 광무천이 있다. 천왕 비루보샤는 바이샤(영혼을 먹는 귀신)와 독룡 등을 다스리고 있다. 남쪽에는 Xumi 산의 Liuli 사원에 사는 성장 천국이 있습니다. Jiupantu (악에 지친 귀신)와 Xiliduo (배고픈 귀신)의 두 부족은 천왕 Biliulsha의 명령을받습니다. 북쪽에는 수미산 수정사원에 사는 두웬천(Douwen Heaven)이 있으며, 비샤몬 왕이 야크샤(Yaksha)와 락샤사(Swift Ghosts) 부족을 이끌고 있습니다. 사천왕의 구분을 총칭하여 천룡팔부라 부른다.

□도라야트리천(Trayatri Heaven): 삼십삼천(Thirty-Three Heaven)이라고도 하며, 불교 우주론에서 이 천국은 욕망계의 둘째 날 수미산 정상에 위치하며, 그 중심에는 도시가 있다. Shanjian의 신이고 Shaktihuan입니다. 각 방향으로 8일이 있으므로 총 33일이 됩니다. 『정법심경』 제25권에 따르면 법당천, 봉천천, 산산천, 산간성천, 보사지지천, 작소천, 자전천, 거처로 되어 있다. 천국, 기쁨의 정원의 하늘, 빛의 하늘, 폴리에지도 나무 정원의 하늘, 위험한 해안의 하늘, 위험한 해안에 사는 하늘, 마니 보고에 사는 하늘, 소용돌이치는 땅의 하늘. , 황금궁의 하늘, 그림자의 하늘, 부드러운 땅에 사는 하늘, 장엄함이 뒤섞인 하늘, 염원의 하늘, 미묘한 움직임의 하늘, 노래와 기쁨의 하늘, 강대한 하늘 공덕하늘, 달하늘, 야마사라하늘, 속천, 그림자하늘, 지혜하늘, 다분열천, 수륜천, 승천천, 위덕연천 , 강덕염륜천, 순천 등 지신은 수미산에 거주하기 때문에 지신이라고 불린다.

□콩쥐티안(Kongjutian): 예모티안(Yemotian), 투시타티안(Tusitatian), 화레티안(Hualetian), 헤화지지티안(Hehuazizitian)을 포함한다.

□예모: 예모는 시간을 의미한다. 욕망의 영역에 대한 절제를 알고, 서로를 음란한 것으로 끌어안는 날이다.

□투시타(Tusita) : 투시타(Tusita)는 만족을 뜻하며, 욕망이 생기면 멈출 줄 알며, 손을 잡는 것은 음란한 일이다.

□화러티안(Hua LoTian): 변화를 좋아하고, 욕망이 적으며, 서로 비웃는 것을 음란한 일로 여긴다.

□자유세계로 변신한 그는 오욕계가 자유롭게 변하고, 그 욕망이 점차 사라지기 때문에 서로를 바라보는 것을 음란한 일로 여긴다.

2. 4선 18일

색계의 4선천은 명상의 깊이, 거칠기, 미묘함에 따라 4단계로 나누어지며, 18일만 존재한다. .

□초선 3일 : 범천천, 범천천, 대범천을 말한다. 제1선 위에는 세상에 연기와 불이 없으므로 코와 혀의 식(舌識)이 없으나 눈, 귀, 몸과 마음의 네 가지 마음에서 여전히 두 가지 희락의 느낌이 일어나며, 찾고 생각하는 능력도 있습니다.

□제2선과 삼일: 소광전, 무한광전, 광음전을 참고하세요. 두 번째 선정 이상의 의식만 있을 뿐이며 눈, 귀, 몸의 세 가지 마음과 추구하고 유지하는 생각이 없으므로 기쁨과 평정의 두 가지 감정만이 식에 해당합니다.

□ 3일선(禪): 소순천(少淨靈), 무량순천(無限淨峰), 천주순천(宇宙淨天)을 말한다. 세 번째 선 천국에는 즐겁고 평화로운 느낌에 해당하는 의식적인 활동만 있습니다.

□사선9천 : 축복과 사랑의 천국, 광과과의 천국, 무념의 천국, 무고함의 천국, 무열의 천국, 무열의 천국을 가리킨다. 선견천(善見천), 미모천(禪身천), 극형천 등. 사선천은 평정과 느낌에 상응하는 의식 활동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사무색천

무형계의 중생들은 물질이 없으나 집중에 따라 느끼는 업의 깊이가 다르므로 역시 4개로 나누어진다 수업.

□무한공간(無限space) : 육체에 얽매여 마음이 편치 못한 데에 지쳐 무한한 공간을 추구하여 무한한 공간에 들어가는 것을 말한다. 집중의 결과.

□무한의식:무량한 하늘을 혐오하고 무량의식의 집중으로 인해 생기는 보응을 말한다. 즉 눈, 귀, 코, 혀, 몸, 마음 등 순수한 여섯 가지 마음을 명상하고, 무량한 마음을 관찰하고 밝히고, 먼저 무량한 마음을 생각하고 수행한 다음 두 번째 무색삼매를 계발하는 것입니다. 지식이라고 불리는 것은 끝이 없습니다.

□무(無)의 장소: 혐오와 괴로움의 의식이 한이 없고, 모든 소유를 버리고 침묵 속에 머무는 곳을 말한다. 당신은 사라진 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지만 관찰할 수 있는 마음이 없기 때문에 그것을 무의 천국이라고 부릅니다.

□무념무념천국: 이 천국의 집중은 지극히 고요하고 훌륭하며, 더 이상 거친 생각이 없기 때문에 여전히 무념(無念)이라 한다. 이 천국에는 생각이 있으므로 무념이라 한다. 이 천국은 삼계구지(三界九地)의 꼭대기에 있기 때문에 정천(丁泉)이라고도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