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뿌리를 주제로 한 역사 에세이 공모전
뿌리를 주제로 한 역사 에세이 공모전
1. '뿌리를 찾아서, 나의 가족 이야기'를 주제로 한 에세이집
나의 가족 이야기
평범한 가족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땀과 노력을 쏟으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 나의 할아버지도 그중 하나이다.
나의 할아버지는 은퇴한 회계사이다. 해방 전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어렸을 때 가계의 수입을 보충하기 위해 찻집에서 차를 만드는 소년으로 일했다.
할아버지는 매일 수탉 울음소리에 일어나시고, 밤늦게까지 잠자리에 들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매일 찻집에서 손님에게 인삼차를 따라주는 것 외에도, 1마일 떨어진 곳에서 물을 길어오기 위해 20번, 30번을 왕복해야 했던 그의 약하고 야윈 어깨는 일찍부터 가족을 부양해야 하는 남자의 책임을 떠맡게 되었다. 그렇게 열심히 일한 결과 한 달에 쌀 한 통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할아버지는 6년 동안 그 험준한 산길에서 물을 길었다고 하셨다. 해방이 되어서야 대조현 제3구 인민***에 파견되어 일하게 되셨다. 남하한 간부들과 함께 식량을 모으고 도적들을 토벌하세요. 도적을 제압하는 일은 재미가 없습니다. 매일 총을 들고 도적과 싸우며, 위험과 긴장 속에서 하루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할아버지는 도적들을 진압한 후 군 위원회에 전근하여 연구에 참여했고, 이후 농기계 스테이션에 배치되어 일반 노동자로 일했다. 회계사. 할아버지는 월급이 8위안밖에 안 됐는데 삼촌, 아버지, 이모를 부양해야 했다고 하더군요. 예전에는 생활이 정말 힘들었지만 가족들은 행복하고 행복하게 살았고, 그들의 삶은 꽤 괜찮았습니다.
이제 할아버지는 은퇴하시고 우리와 함께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기 위해 충칭에 오셨습니다. 할아버지의 경험은 매우 평범했지만 우리 가족에 대한 그의 기여는 분명했습니다. 2. "연제의 뿌리를 찾아서 고평으로 돌아가는 꿈을 꾸다"라는 주제로 작곡
천년고국을 멀리서 바라보고, 역사의 긴 강을 걷고, 귀를 기울인다. 당나라 번영의 밤 노래, 나는 세월이 흐르면서 연 황제의 뿌리를 찾고 고핑 고핑으로 돌아가는 꿈을 꾸었습니다.
여기에는 수많은 우여곡절이 있고, 여기에는 끝없는 재능과 전략이 있으며, 여기에는 칭찬받을 수 없는 낭만적인 재능이 있으며, 여기에는 끝없는 기쁨과 슬픔이 있습니다.
연 황제의 뿌리를 찾으면서 나는 당나라 태종 황제 이세민과 그의 정관 통치가 세계를 통치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정관의 유산은 그녀의 위엄을 보여 주었고, 나는 당나라 현종 황제 이용기를 보았습니다. 개원 시대의 번영은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축복을 가져다 주었으며, 시대를 초월한 유명한 후궁들의 매력적인 은혜를 보았습니다. 미소와 백 가지의 매력적인 삶'; 나는 문성 공주가 티베트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결혼하여 두 민족을 한 가족으로 만드는 것을 보았습니다.
연제의 뿌리를 찾아 고평을 꿈꾸며 황제의 재능과 전략을 살펴보고 있다.
연 황제의 뿌리를 찾고 Gaoping으로 돌아가는 꿈을 꾸고 Fang의 계획과 결단력을 경험했고 Wei Zheng의 솔직한 조언을 느꼈고 어쩔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감동으로 가득 차 장안시의 거리와 골목을 걸었고 사람들은 행복했습니다. 찻집과 식당은 장안시에 박힌 밝은 진주와 같았습니다. 장안을 걸을 때 도시여, 당신은 조화롭고 번영하며 즐거운 광경을 보게 될 것입니다.
고평을 꿈꾸며 연제의 뿌리를 찾으며 당나라 관리들의 충성심을 느낀다.
연제의 뿌리를 찾아 고평으로 돌아가는 꿈을 꾸던 이백 시인과 만나지 못한 채 “슬픔을 달래기 위해 잔을 들으니 더욱 슬프다”고 한탄했다. ." ", 세상의 따뜻함과 차가움을 느껴보세요. 시인 왕즈환과 나는 황새탑에 올라가서 “천 리를 보고 싶으면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라”고 외쳤고, 재능 있는 왕웨이와 나는 “나는 이국 땅에서 홀로 이방인이요, 명절이 되면 가족이 더 그리워요." 향수병에 빠진 리상인 스승님과 나는 "봄 누에는 죽어야 죽고,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 전에 재가 된다"고 노래하며 사랑의 충성심에 감사했습니다.
고평으로의 복귀를 꿈꾸며 연제의 뿌리를 찾아, 시대의 재능으로 세상의 온갖 일들을 소통하고 경험했다.
연 황제의 뿌리를 찾고 다시 고평을 꿈꾸며 역사의 긴 강을 여행하고 연 황제의 뿌리를 찾고 다시 고평을 꿈꾸며 매력을 느꼈습니다. 역사의 뿌리를 찾아 고평으로 돌아가는 꿈을 꾸었고, 역사의 꿈에 도취되었습니다.
은은한 차향이 상큼하고 상쾌한데...
연제의 뿌리를 찾고 다시 고평을 꿈꾸던 일이 마치 어제 일어난 일인 것 같다.
3. '뿌리찾기'를 주제로 에세이를 작성하시고, 고향에 계신 친척들에 대한 마음을 적어주세요.'뿌리찾기
옌송중학교 학생들은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푸른 수생식물 무리. 그러나 새는 길에서 본 산과 강을 잊을 수 있지만 꽃을 준 하늘은 잊을 수 없다. 행복을 가져다준 나비는 잊을 수 있지만, 자유를 준 하늘은 잊을 수 없지요... 그리고 우리 인간도 돈은 잊을 수 있지 않나요? , 명예, 친구들의 얼굴과 얼굴이지만 우리는 우리의 뿌리, 그 땅을 잊을 수 있습니다. 우리를 낳고 키워준 고향? 그 친숙한 낯선 사람들을 위해 그들은 우리 고향의 옷을 입습니다. 서점에 가서 고향에 관한 책을 찾고, 그 단순하고 깨끗한 말을 읽으면 마음속의 기쁨을 느낍니다... 이러한 평범한 세부 사항은 항상 인간의 가장 본능적인 소속감을 반영합니다. . 뿌리찾기, 좋다, 처음부터 끝까지... 위대한 음악천재 쇼팽은 한 나라에서 공연할 때마다 늘 그 나라의 흙을 한 병씩 가져오곤 했다고 한다. 나는 항상 나의 조국인 폴란드에서 왔습니다." 어느 잡지에서 그런 이야기를 보았습니다. 외국에서 수년 동안 생활한 한 러시아 여성은 친구 중 한 명에게 친척들을 방문하기 위해 집으로 돌아가자고 했습니다. 한 친구가 데려온 것입니다.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익숙한 러시아어 단어를 본 그녀는 그 순간, 갑자기 그녀의 뿌리에 대한 소속감이 솟아올랐다. 모든 사람의 인생은 여러 곳을 여행하거나 살 수 있지만 여전히 마음 속으로는 고향을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끝... 파리에서 공부한 친구가 매일 밤 자기 전에 고향에 잘 자라고 마음속으로 인사를 하면 잠들 수 있다고 하더군요. 중국과는 8시간이나 다르지만, 마음 속에 자라난 감정, 뿌리에 대한 그리움, 시공간을 넘나드는 힘이 그를 그런 습관으로 만들게 만들었다. 길은 우리 발 아래에서 계속된다. , 뿌리를 찾아서, 가방을 들고 있는 순간부터 우리는 멀리, 마음 속에, 꿈 속에… 4. '뿌리를 찾아서' 에세이
1 "The 봄 축제는 지루하고 연인이 그리워요." 축제; 나는 단오절을 축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단오절에는 칠면조를 먹는 것을 좋아하지만 누가 감사할지 모르겠습니다.
작가 펑지차이(Feng Jicai)는 오늘날의 십대들이 중국의 옛 전통문화에 무관심하다고 한탄하며, 외국 문화가 언어로서 중국을 '침략'했다고 한탄했다. 해외에서 연설하고 노래하는 선비 가수들. 그들은 그곳에서 언어를 말하고 노래를 부를 줄만 알 뿐, 모국어와 중국 전통 문화를 계승할 줄은 모릅니다. p>
어머니 혀는 사람이 태어나면서부터 갖고 있는 첫 번째 언어입니다. 우리가 사람이 되어야만 더 많은 지식을 배우고, 더 많은 원리를 이해하고, 더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것은 바로 모국어 때문입니다. 지식과 이상이 있어야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계승할 수 있다.
먼저 성룡은 해외 공연에서 중국어를 고집했고, 이어 한한은 중국의 '밀폐된 문'을 폭격했다. 눈을 감으면 옥스퍼드에 있는 것 같지만, 눈을 뜨면 텐진에 있다”고 중국 내 영어 확산을 비난했다. 중국이 개혁개방의 시기에 있는 것은 사실이고,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주변 사람들이 중얼거리는 것을 들으면 매우 중요한 점을 간과합니다. ABC" 하루 종일, 누가 감히 당신이 자국에 있다고 인정할 수 있겠습니까? 우리의 뿌리를 찾고, 우리의 뿌리를 찾고 있습니다.
? 중국인으로서 첫 번째는 모국어를 배우는 것이고, 두 번째는 모국어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며 외국의 훌륭한 문화를 흡수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뿌리를 지켜야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의 뿌리가 이어지면 중국의 부흥을 상징하는 것이 아닌가? 이는 외국문화를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계승해야만 중국의 기반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려는 것이다. 우리 나라와 다른 문화를 더 잘 흡수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뿌리와 모국어를 잊어버린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우리는 뿌리를 지켜야 하며, 모국어를 사랑해야 삶을 이해하고 감사할 수 있으며 방법을 알게 된다. 상속하다. 우리의 문화를 계승하는 것은 우리 조상들의 희망과 요구가 아닙니다. 뿌리를 지키는 것은 희망을 지키는 것입니다.
뿌리를 지키는 것은 미래를 지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안후이 후보자들은 항상 자신의 뿌리를 찾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기뻐하자/불을 향해 날아가는 나방처럼/기꺼이 불길의 포로가 되고자/흔들리는 것은 멈추지 않는 발걸음/춤추는 것은 아름다운 술/인 그 깊은 사랑 그 시절에 / 무엇이 단 것이고 무엇이 쓴 것인지 / 분명히 알 수 있는 사람 / 바르게 알면 / 거침없이 행하라... - 비문 (1) 나는 나방은 아니지만 목표가 있다. 나는 내 불꽃을 찾고 있습니다.
나는 나뭇잎일 뿐이지만 가장 좋은 나뭇잎이다. 나는 어머니에 의해 가장 높은 자리에 올려지고, 가장 달콤한 비와 이슬을 받고, 가장 깊은 희망을 안고 있다. 어머니는 내가 어머니의 자랑이 되기를 바라십니다.
나는 신의 총애를 받는 나뭇잎이고, 예상치 못한 미래를 갖고 싶다. (2) 마침내 어느 날 나는 어머니의 애무에서 벗어나 먼 곳으로, 미래로, 목표를 향해 날아가고 싶었습니다.
나는 바람을 타고 자유롭고 여유롭게 날고 표류하고 있다. 지나가는 사람이 "낙엽은 뿌리로 돌아간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아니, 이건 말도 안 돼요! 나는 태어날 때부터 하나님의 은총과 은총을 받아 왔습니다. 내가 어떻게 다른 평범한 나뭇잎들처럼 땅으로 돌아갈 수 있겠습니까? 내 미래는 예상치 못한 일이 될 것입니다. 아, 공중에서 춤을 추고 있어요! 어쨌든 다르기 때문에 다른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도움입니다.
(3) 나는 Feng'er의 사심없는 도움에서 벗어 났고, 이대로 자비를 받고 싶지 않고, 추구하는 것이 있고, 행복이 있습니다! 나는 물에 빠졌고 하나님이 주신 선물을 마음껏 마셨다. 제가 배고프고 목마를 때에도 하나님께서는 저를 도와주셨고, 특별한 운명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물이 너무 많아서 질식하기 시작했어요. 그렇지 않으면 익사할 뻔했어요. 하늘은 내 세계에 속하지 않으며 물도 마찬가지입니다.
나의 뿌리는 어디에 있는가? 내 행복은 어디에 있습니까? 누가 나를 도와줄 수 있나요? ... 친절한 물고기가 나를 해안으로 데려다 주었고 다정하게 말했습니다 : "당신의 뿌리를 찾으십시오!"(4) 나는 바람에 몇 번 더 부딪혔고 물방울은 말랐습니다. 나는 부드러운 땅 위에 누웠다. 예상치 못한 경험들로 인해 나의 예상치 못한 결말은 어떻게 될 것인가? 전혀 모른다.
지금 내가 땅바닥에 누워 있다는 것만 알 수 있고, 녹색 그늘 아래서 느껴지는 익숙한 느낌이 엄마 품인가? 나는 그곳에서 강한 햇빛에도, 물에도 부식되지 않고 잠을 잔다. 이곳은 나의 낙원이요, 나의 목적지이며, 나의 행복이다. 낙엽이 아직도 뿌리로 돌아오네요. 정말 예상하지 못한 결말이네요! 하나님은 언제나 저를 너무 편애하시고 은혜를 베푸셨고, 저 역시 남다른 경험을 했기 때문에 다른 나뭇잎들과는 다른 결말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최선의 목적지를 찾으려고 열심히 쫓아다녔지만 결국은 그랬습니다. 나는 오르토(Or soil)로 돌아왔다.
"잎의 뿌리는 흙이다." 이것이 진실이다.
지고 싶으면 추구에 지고 / 결혼하고 싶으면 행복하기 위해 결혼하라 / 뜻밖의 결말을 맞이하라 / 사실은 다 이유가 있다 3 향호에서 뿌리를 찾는다 " 서호를 Xizi와 비교하고 싶다면 가벼운 화장과 진한 화장을하는 것이 항상 적합합니다. "Xiang Lake는 정말 서호의 자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아름다움은 서호와 비교할 수 있으며 오랜 역사와 심오한 문화 유산입니다. 최고입니다.
밝은 봄에 부모님과 함께 샹후 호수에 왔습니다. 주위를 둘러 보면 호수를 둘러싼 산과 거대한 안개, 구부러진 둑에 수양 버드 나무가 보였습니다. 하지만 나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싶지 않고 서둘러 성산 향수 풍경구로 향했습니다.
400개가 넘는 계단을 단숨에 올라보니, 산 정상 분지 중앙에 노란 진흙으로 이루어진 성벽의 단면이 보였다. 늦은 봄과 가을 시대의 왕국 성벽. 한참을 바라보다 시간이 흘러 그 영광을 잃어버렸지만 눈앞에 고대 전장의 빛과 피가 보이고, 말소리와 고함소리가 들리는 듯하다... 전설 성벽 옆에 구천사가 있었다고 하더군요. 저는 이 사당을 본 적이 없지만, 여전히 이 조상을 존경하고 마음속에 많은 생각을 품고 있습니다.
과거를 회상하기 위해 성산을 떠난 후 우리는 배를 타고 향호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배가 호수를 건너 다리를 지나갈 때 나는 이 다리가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조상들의 지혜가 자랑스러웠습니다.
배 위에서는 멀리서 월왕 구천이 누워 용기를 맛보는 '호랑이 동굴'도 보였다. 그게 다야. 5. '중국 문화 계승과 정신적 고향 건설'을 주제로 한 에세이 공모전, 약 1,000자,
중국은 5천년 문명을 바탕으로 건설된 나라이며, 100년 이상의 역사를 바탕으로 한 국가입니다. 고통, 50년 이상의 발전을 초석으로 삼아 많은 영예와 불명예, 기쁨과 슬픔, 많은 성공과 실패를 거쳐 중국을 잿더미에서 다시 태어난 불사조로 만들었습니다! 중국의 전통문화라고 하면 정말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예: 중국 도자기, 4대 서재, 4대 발명품, 그림자 인형, 악기 등 오늘은 원좌거와 네 가지 학문에 집중하겠습니다.
원나라에서 최초로 좌술을 쓴 사람은 관한경(關hanqing)이다. 이 중국 최초의 극작가는 일생 동안 60여종의 좌술을 썼으며 원나라 선정의 창시자이다. 그의 연극 중 일부는 700년 동안 공연되었습니다.
관한칭의 희곡으로는 '두아의 불의', '나비꿈', '루자이랑' 등이 있으며 사회 갈등을 묘사하고 사람들의 투쟁을 찬양합니다. 학문의 네 가지 보물은 사람들이 붓과 먹, 종이, 벼루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왕희지 때문에 이도의 붓이 유명해졌다. 잉크: "페인트처럼 종이에서 떨어지며 수천 년 동안 진품을 유지한다"는 평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논문 : 명나라의 『천궁개우』에는 천산의 제지 상황을 기록하고 연사지를 설명하며 높은 평가를 내렸다. 벼루: Xingzi의 Jinxing 벼루와 Wuyuan의 Longwei 벼루는 모두 1,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네, 중국의 전통문화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어요! 제2장 중국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오늘날의 열린 세계에서 우리는 외국문화를 흡수하는 동시에 중국 5천년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적극 홍보해야 한다. 그래야만 세상은 건강하고 다양한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더욱 활기차고 역동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 설날을 앞두고 마을에서는 북소리가 들리자 순식간에 마을 거리가 징을 치는 사람들로 붐비곤 했다. 북을 치고, 양고를 하고, 죽마를 타고, 용과 놀아요. 네, 마을은 정말 활기가 넘칩니다. 솜옷을 입은 아이들은 거리에서 서로 쫓아다니며 수시로 대포를 터뜨리고, 노인들은 떼로 모여 담소를 나누고, 젊은 남자들과 예쁜 여자들은 사람들을 위해 공연을 했습니다.
청명절에는 항상 문에 푸른 버드나무 가지를 걸어두었고, 단오절에는 할머니가 항상 우리를 위해 다섯 줄을 묶어주시고 삶은 계란과 삶은 마늘을 만들어 주셨고, 만두도 만들어 주셨어요. . 추석에는 온 가족이 마당에 앉아 밝은 달을 바라보며 월병을 먹는 것이 참으로 즐거운 일입니다. 그러나 이제 '외국의 명절'이 다가오고 있으며, 서양의 발렌타인데이가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를 대체했습니다.
해외 축제가 성황을 이루고 있지만 전통 축제는 점점 잊혀지고 있는 추세인데, 중국인으로서 뭔가 조치를 취해야 하지 않을까? 요즘은 춘절이 되면 사람들은 항상 나가서 푸짐한 식사를 하고 TV로 봄 축제를 시청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숨을 쉬며 "왜 설날이 없나요? "라고 말합니다. 양코 춤과 북 연주 등의 풍습은 우리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것입니다. 청명절에 집 앞에 어떻게 버드나무를 심을 수 있나요? 그냥 무덤에 가서 무덤을 쓸면 됩니다.
단오절 기간 동안 누가 집에서 평화롭게 만두를 만들까요? 중추절 보름날 밤, 가족과 함께 마당에 편안히 앉아 월병을 들고 보름달을 바라보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점차 사람들에게 잊혀지고 있습니다. 현대사회에서 전통축제가 점점 사라지고 있는 것이 어찌 걱정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만약 그것이 사회로부터 광범위한 우려를 불러일으키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우수한 전통문화는 우리 조상들이 물려준 무형의 재산입니다. 전통 명절에는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 요소가 담겨 있으며 이는 우리 민족의 뛰어난 노동과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저는 중학생으로서 모두가 전통문화 진흥을 위해 소액씩 기여한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전통문화는 이 나라의 것이 아니라 이 세상의 것입니다.
우리의 전통 축제를 세계에 알리고 세상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전통문화를 수호하고 민족정신을 고양하는데 무엇을 기다리고 있습니까? 빨리 행동하세요! 제3장 과학기술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전통문화를 진흥시킨다. 편지가 이메일로 대체될 때, 다리의 힘이 다양한 교통수단으로 대체될 때, 전통문화가 소멸의 위기에 처해 있을 때, 오늘날,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전,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하는가? 기술이 먼저이고 전통은 차치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전통이 가장 중요하고 기술이 보충되어야 할까요? 오늘날의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환경에서 기술과 전통문화는 결코 무시될 수 없습니다.
전통문화는 우리의 뿌리이고 우리의 영혼입니다. 과학기술은 사회의 진보를 촉진하고 사람들이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주요 생산력입니다. 과학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우리의 불가피한 선택이 되었습니다. 기술과 전통문화를 적극적으로 홍보합니다. 아편전쟁 이후 중국인들은 서구의 현대기술에 대한 맹목적인 두려움과 숭배를 품어왔다. 서구의 강력한 배와 대포는 중국으로의 문을 열어 천국의 꿈을 깨뜨리고 마음속에 두려움과 희망을 심어주었다. 중국인들의 질투의 씨앗.
기술 강국 역시 수많은 나라의 사례로 꼽힌다. 미국을 비롯한 서방국가에서는 과학기술의 패권이 생생하게 반영되고 있으며 현대기술의 우월성이 고스란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를 위해 전통문화를 포기해야 할까요? 중국 전통은 인(仁), 정의(仁), 예(禮), 지혜(智), 신뢰(信)를 강조하며, 포용적이고,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광범위하고 심오합니다. 위대한 중국문화는 수천년 동안 이어져온 우리의 마법무기이며, 우리가 부흥하고 미래를 창조할 수 있는 근본적인 보장이기도 합니다.
전통문화에는 찌꺼기가 부족하지 않지만 허영심, 저림, 기타 나쁜 특성이 찌끼의 구체화입니다. 그러나 전통문화의 본질이 우리를 인내하고 이어가게 한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문화적 관용은 중화민족의 화합과 안정을 유지하고, 민족 가족에게 지속적으로 신선한 피를 주입하여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5천년의 축적이 전통문화의 강인한 생명력을 만들어냈습니다.
오늘날 사회변혁의 시대에 전통문화와 현대기술은 격렬하게 충돌하며 점차 융합되며 이러한 충돌과 통합 속에서 각각은 새로운 활력으로 빛난다. 기술은 전통문화에 과학적 특성과 창의성을 부여합니다.
과학기술은 과학기술 발전에서 형성된 기본적 생산력이자 강력한 원동력이며, 과학적 사고, 과학적 태도, 과학적 가치 등을 포함합니다. , 전통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의 생활 방식에 깊은 영향을 미칩니다. 과학기술의 조건 하에서 전통적 우수문화가 배양되어 현대과학기술과 조화를 이루며, 현대과학기술의 새로운 성과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류의 지속적인 혁신과 발전을 이끈다. 현대과학기술의 조건 하에서 민족문화를 계승하고 생명력을 영원히 유지한다.
과학기술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하고 전통문화를 변혁하는 것만이 전통문화의 생명력을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동시에 전통문화의 조화라는 도덕적 원칙과 개념은 민족적 특성을 지닌 현대과학기술의 발전과 방향을 이끈다.
첨단 과학기술의 발전은 사람들에게 막대한 부를 창출해 주었고, 또한 일련의 사회 문제를 가져왔습니다. 현대 건축의 발전. 6. "붉은 뿌리: 하나의 건물, 하나의 이야기" - 상하이 초중등학생을 위한 에세이 및 연설 활동
2011년은 중국 공산당 탄생 90주년이 되는 해이다. 지난 90년 동안 중국공산당은 중국 인민을 이끌어 세계가 주목하는 위대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상하이에는 오래된 혁명 유적지가 많이 있습니다. 평범해 보이는 이 오래된 집과 건물은 모두 현대사에서 중국 민족의 장대한 투쟁 역사를 담고 있으며 중국 공산당의 창립, 발전, 성장의 부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공지의 정신과 지방 교육 보건당 위원회 및 지방 교육 위원회의 결정에 대한 지역 교육국의 관련 요구 사항에 따라 "빨간 뿌리 검색: 하나의 건물, 하나의 이야기 에세이 및 상하이 초·중학생 대상 연설 활동'을 통해 학교는 옛 건물의 뒷이야기를 발굴해 청년들을 지도할 예정이다. 신념.
1. 활동 주제
이상과 신념 확립, *** 중국 학생
2. 활동 시간
2011년 4월—— 5월
3. 대상
학교의 3, 4, 5학년 학생
4. 에세이 작성 및 연설 요건
1 . 에세이 및 연설 내용. 우리는 주제에 집중하고 상하이와 우리 주변 환경을 기반으로 다양한 매체, 도서관, 인터넷을 활용하여 애국 교육 기지, 당 역사 유명인의 옛 거주지, 혁명 유적지에 대한 정보를 참조하고 격동의 시대를 알아야합니다. 중국 공산당은 당의 영광스러운 역사를 기억하고 개혁 개방의 위대한 업적을 찬양하며 조국의 밝은 미래를 기대하고 사회 발전과 자신의 성장을 결합합니다. 당과 인민을 사랑하는 교사와 학생의 진심을 표현하고 뛰어난 당원의 모범을 적극적으로 장려하며 특히 현실을 구현하는 것은 인생에서 주변의 좋은 당원의 훌륭한 인품과 앞선 행동을 쓸 수 있습니다. (에 대해)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 대해 명확한 견해, 생생한 행동 및 진실한 감정이 있어야 합니다.
2. 에세이와 스피치의 주제는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에세이 장르에는 제한이 없으며, 단어수는 500~800자 이내입니다.
발언 시간은 6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3. 음성 언어에는 명확한 주제, 내용, 감동적인 내러티브, 참신한 구조가 필요합니다. 음성 언어에는 자연스러운 음성, 부드러운 표현, 리듬의 기복, 풍부한 감정이 필요합니다. 언어에는 풍부한 표현, 적절한 몸짓, 자연스러운 자세가 필요합니다.
5. 활동 배치
1단계: 각 학급마다 에세이 쓰기를 실시합니다(4월)
담임교사는 활동 수행의 중요성을 충분히 이해해야 합니다. 이를 중시하고 기회를 포착하며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동원하고 각종 선전매체를 최대한 활용하며 학생들이 각종 매체, 도서관, 인터넷을 이용해 애국교육기지, 옛 거주지에 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조직한다. 당사저명인사, 혁명유적 등을 소개하고 수필집과 연설활동을 통해 당의 영광스러운 력사를 기리고 개혁개방의 위대한 성과를 칭송하며 밝은 미래를 기대하며 당 창건 90주년을 경축한다. 실천적 행동으로 당창건.
각 수업의 학생 참여를 최대한 동원한 기반으로 5월 1일 이전에는 3학년 각 학급에서 1개 이상의 에세이를 선택하고, 4, 5학년 각 학급에서는 2개 이상의 에세이를 선택합니다. 에세이(전자원고)를 jinaiguo021@163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2단계: 학교 미술제(5월)와 연계하여 웅변대회 개최
- 관련 기사
- 출퇴근 시간 2번과 3번이 있는 사람입니다. 네트워크 디스크에 링크를 보내고 싶다면 링크를 보고 채택하면 됩니다.
- 조약돌을 처리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부수는 것이 낫나요, 아니면 모래를 만드는 것이 낫나요?
- "Buddha Butcher Another World"의 최신 txt 컬렉션
- 대만 그룹 BAD의 좋은 노래를 나에게 줄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 Cai Luoli의 본명은 무엇인가요?
- 이중감면제 이후 초·중·고교 1, 2학년은 더 이상 시험을 치르지 않아도 되나요?
- 번역과 번역의 차이점
- American Cardinal Health Group의 Cardina 가치
- 워커 얀 사도 역을 맡은 사람은 누구인가요?
- 다롄 저우수이쯔 국제공항은 시내에서 멀리 떨어져 있나요? 대련의 교통 상황은 어떻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