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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복의 소설 『보전』에 대한 논평 방법
우대복의 『백전』은 그 이름에 걸맞는 단편소설이다.
1923년 10월 유씨는 진바오인의 수업을 이어받기 위해 북경대학교에 고용되어 이듬해 봄에 형 위화의 집에서 살았다. 그의 아내와 아들은 베이징에 도착한 후에도 오랫동안 형 집에서 살았습니다. Yu Hua의 거주지는 Xicheng City Fucheng Gate 내부의 Jinshifang Patrol Hall Alley 28 번입니다. 『보디엔』의 이야기는 바로 이 시기, 이 지역에서 일어났습니다. 작품 속 '나'는 다른 작가의 소설에서는 창조된 인물이라고 볼 수 있지만, 유씨의 작품, 특히 『보전』 같은 소설에서는 작가 자신이라고 볼 수도 있고, 사건에 관한 것이 아니다. , 그것은 정체성에 관한 것이고 기질에 관한 것입니다.
“어느 화창한 봄날 오후, 날씨가 너무 좋아서 집에 앉아 있기가 심심했다. 늦은 점심을 먹은 후 용돈 몇 개를 들고 밖으로 나가 쇼핑을 했다.” 작품의 시작 부분은 여유롭고 지루하며 할 일이 없는 체류의 분위기와 정확히 일치합니다.
마부가 집으로 돌아온 후 아내와 아이들과 재회한 기쁨을 생각하며 그는 집 문까지 끌려가며 혼자 숙소의 황량함을 견딜 수 없었다. 한숨이 나옵니다. "아! 2년 동안 이런 삶을 살지 못해서 아쉽네요." 밤새도록 잠을 잤는데, 병 때문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 내 여자와 아이는 왜 잠을 못 자나? , 3000리 떨어져 있는 사람이 나와 함께 즐기고 고통받을 수 없습니까? 이것은 질병입니까?”
당시 저자의 아내와 아들은 고향인 저장성 푸양에 있었습니다. 베이징에서 정확히 3000마일 떨어져 있기 때문에 저자는 생계를 위해 베이징에 왔습니다. 이러한 진정한 정체성과 진정한 감정은 이 작품의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독자가 처음부터 실제 인물을 마주하게 하고, 어떤 중개자도 없이 빠르게 작가와 한 사람이 되어 작품의 구체적인 상황에 함께 들어가게 한다.
베이징의 거리명을 중심으로 한 환경의 현실은 이러한 상황에 순조로운 길을 열어준다.
극장을 관람할 장소는 기사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고 현관 밖이라고만 적혀 있었다. 처음 만난 마부는 가격을 너무 높게 요구해 한동안 고용할 수 없어 치엔먼 거리까지 걸어가야 했다. 원래는 계속 걸어가서 시단 아치웨이(Xidan Archway)에 도달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차를 빌려 집으로 갈 계획이었습니다. 정양대교 옆 보도로 가던 중, 근처에 주차된 외제차에 대해 막연하게 물었고, 그러다가 기사 속 주인공을 만났습니다. 차 안에서 우리는 상대방이 순찰 골목 서쪽 입구에서 운전하고 있다는 것을 채팅을 통해 알게 되었고, 그는 순찰 골목 모퉁이에 있는 난순청 거리 북쪽 입구에 살았습니다. 며칠 후 다시 마부를 만났을 때 걷는 경로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평택문에 들어가서 남쪽으로 돌아서 난순청 거리입니다. 난순청 거리의 동쪽 첫 번째 골목은 순찰대 골목입니다. 나는 핑택먼 서쪽 입구까지 걸어갔습니다. 그리고 골목으로 들어가려고 할 때 갑자기 모퉁이에 있는 부서진 집에서 몇 가지 큰 소리가 들렸습니다. "마지막으로 마부 댁을 지나간 것은 서쪽으로 심각한 병을 앓은 후였을 것입니다." 제가 평소 좋아하는 핑쩌문 밖 강변을 산책하는 것.”
실제 지명이 반복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작가가 쓴 내용이 사실이라고 믿을 수밖에 없습니다.
자연스럽게 전개되는 전개는 현장에 더욱 몰입감을 느끼게 한다. 예를 들어, 그는 한 마부를 만났고 오페라를 마친 후 무작위로 차를 빌렸는데 그 차의 주인이 마부라고 썼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사물의 발전이 둔해질 것이다. 그런 서막에도 작가는 쉽게 놔주지 않았다. 먼저 그가 외출할 때 용돈 몇 개를 가지고 갔지만 당연히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는 또한 그림을 사서 극장에 갔으며 극장이 끝난 후에는 이미 황혼이었고 바람이 불었습니다. 다시 출발해서 차를 타고 가야 해서 인력거 기사 몇 명에게 물어봤는데 다들 7센트와 6센트를 요구했는데 그게 부족해서 걸어서 가야 했어요. 한참을 걷다 보니 남쪽으로 향하는 차들이 온몸에 흙을 뿌렸다. 걷겠다는 결심이 흔들리지 않아 길가에 있는 외제차에 잠정적으로 물어봤다. 가방 안에는 40~50동밖에 남지 않아서 마부에게 가격을 물으니 “야, 순찰대 골목에서 40동이면 가져올 수 있겠느냐”고 했다. 버스를 타고 가다가 다른 사람이 자기에게 양보하는 것이 부끄러워서 그는 전 재산을 다 써버리고 자기가 가지고 있던 48닢을 모두 마부에게 주었습니다. 감정적이고 합리적이며 결점이 없습니다.
한 사람은 지식인이고 다른 한 사람은 마부이다. 신분 차이가 커서 두 사람이 너무 많은 접촉을 할 수는 없다. 저자는 마부의 집을 두 번 방문하기 위해 신중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전체 텍스트는 상단, 중간, 하단 섹션으로 시작되며 세 부분으로 구분됩니다. 이전 섹션의 줄거리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습니다. 중간 부분은 내가 마부의 집에 처음 갔을 때를 묘사합니다. 갑작스러운 방문이 아니라, 서로의 상태에 맞지 않는 방문이 될 것입니다.
모든 일이 너무나 자연스럽고 무의식적으로 일어났습니다.
우선 평택문 밖에 해자가 있고 둑을 따라 경치도 나쁘지 않다. , 녹색 물이 반짝입니다. 비단 돛을 띄우고 남쪽으로 바람을 탈 수도 있습니다. 양쪽에 매달린 고대 도로가 강 한가운데에 반사되어 반주 수이 제방의 풍미도 있습니다." 작가가 여가 시간에 머물렀던 곳. 그래서 이곳에 들러 자주 오는 사람들은 "나는 작은 사람이다. 인파가 많은 이 제국의 도시에 살고 있다. 우울하고 늘 심심하다. 너무 심심해서 도망갈 수가 없다"고 한다. 도시의 북서쪽에서 남쪽으로, 극장, 찻집, 매춘부, 선술집에 가서 같은 종류의 행복한 사람들 사이에 끼어 나 자신의 존재를 잊어 버리고 그들처럼 공부하고 Pingze Gate 밖에서 혼자 달리십시오. "
베이징에는 더 좋은 곳이 없을까요? 가기 싫은 게 아니라 돈이 하나도 안 남아서 그런 거야. "우천산의 고요함과 대각사의 깊음은 나에게 마법의 힘이 없지만, 1년 359일 동안 가난하기 때문에 그 숭고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돈이 남아 있지 않습니다." 5월 중순, 그는 왠지 모르게 슬픔과 분노를 느꼈다. 그는 도시 남쪽의 행복한 곳으로 가서 위로를 받고 싶었지만 가방에는 운임 한 푼도 없었다. 그래서 그는 Pingze에서 문밖으로 걸어나와야 했습니다.
여기서의 설명은 상황의 대략적인 개요일 뿐입니다. 실제로 이 복선 문단은 700~800개의 단어로 이루어져 있으며, 글은 우아하고 명확하며 매끄러워서 따로 꺼내어 '평저문와이'라는 산문으로 쓸 수 있다.
예측이라고 하면 이 큰 문단의 무게감이 약해질 것입니다. 유대복의 소설에는 그가 쓴 인물 외에 또 다른 인물이 있는데, 바로 작가 자신이다. 두 인물과 두 단서가 서로 얽혀 사건 전체의 전개를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 글에서는 마부의 행동과 말에만 초점을 맞추면 그것이 얼마나 충만한지 말하기 어렵다. 한발 물러서서 마부는 또 다른 인물인 작가의 열정이라고 해보자.” 나'는 그에게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하나는 어려운 상황이고, 다른 하나는 외로움과 분노, 슬픔이 서로 얽혀 있어 작품 전체가 독자를 압도하는 남다른 예술적 마법을 만들어낸다. 이는 유대복 소설의 매우 중요한 특징이자 소설예술에 있어서의 우대복의 탁월성이기도 하다.
감정 촉진은 강렬할수록 좋고, 과해도 어느 정도 확실성은 있다. 예를 들어, 작가와 마부 사이의 관계가 너무 가까우면 사람들이 허세를 부리게 될 것입니다. 작가는 이 부분을 매우 적절하게 다루고 있다. 예를 들어, 내레이션의 두 번째 부분에서 그는 차에 앉아 길을 가면서 운전사의 말을 주의 깊게 들으며 이러한 고통이 자신의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내려와 껴안고 많이 울었지만, 내가 입고 있던 대나무 가운과 마음 속에 얽혀 있던 교육의 끈이 나의 진심을 묶어주었고, 두 사람의 이별은 그들의 정체성을 더욱 실감나게 했다. 그리고 그들의 관계는 더 가까워졌습니다.
물론, 작품 전체를 통틀어 가장 현실적이고 감동적인 것은 인물들의 성격과 상황을 잘 파고드는 구성이 이 소설의 예술적 생명력이다. 작가가 처음으로 마부의 집에 들어갔을 때의 장면을 살펴보자 -
생각할 필요도 없이 작가가 살았던 낡은 집을 밟게 됐다. 그의 집에는 작은 방만 있고 그 중 절반은 큰 강이 차지하고 있다. 바깥의 하늘은 별로 어둡지 않았지만 그의 작은 집 안은 이미 너무 어두워서 사물을 구별할 수 없었다. 그는 한 손을 허리에 얹고 다른 한 손으로 강 위에 웅크린 채 여러 차례 욕설을 퍼붓고 있는 여자를 가리켰다. 캉 안에는 두 아이가 기어가고 있었다. 내가 들어갔을 때 그의 뒤에 서 있는 것만 보였고 그의 여자와 아이들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인사를 한 뒤 그가 가리키는 곳을 보니 한 여자가 보였다. 한참 동안 서 있다 보니 어둠 속에 눈이 익숙해져 그의 두 아이가 몇 번이고 보였다.
어두운 배경에 여러 인물이 흐릿하게 나타나는 사진입니다. 그것은 또한 입체적이다. 빛의 사용 역시 눈의 '습관화'를 통해 어둠 속에서 점차적으로 조금씩 더 밝은 색을 드러낸다. 이렇게 가난에 가까운 가정에서만 남편이 아내에게 3위안이 넘는 돈을 썼다고 큰 슬픔과 분노로 꾸짖고 마부는 익사하는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물론 지금은 작품 마지막에 '나'가 지나가는 사람들을 혼내는 모습이 과하고 다소 뜬금없게 느껴지지만, 이 작품은 초반의 연출이라는 점을 아셔야 합니다. 새로운 문학이며, 또한 작가가 노동자의 감정을 폭로하는 폭이 다소 좁기는 하지만, 특히 작가의 기분 때문에 비극적으로 죽은 노동자를 추모하는 특정 상황에 완전히 부적절하지는 않습니다. 너무 나빴어.
그러므로 이는 인력거꾼에 대한 애도이자 작가의 애도에 대한 헌사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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