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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를로스 클레버의 삶
Carlos Kleiber는 1930년 7월 3일 독일 베를린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Little Kleiber로 알려졌으며 원래 이름은 "Karl"이었습니다. 그는 위대하고 존경받는 지휘자 에리히 클라이버(Erich Kleiber)의 아들이며 현재 이탈리아에 살고 있는 베로니카(Veronica)라는 자매가 있습니다. 클라이버 장로는 나치 정부가 파울 힌데미트의 <화가 마티스> 공연을 금지한 것에 항의하기 위해 1934년 베를린에서 아르헨티나로 이주해 아르헨티나 시민이 됐다.
리틀 클라이버는 남미의 기숙학교(나중에 "카를로스"로 개명)에 다녔고, 그의 초기 교육은 영어였습니다. 그는 음악을 매우 사랑하고 뛰어난 재능을 보였지만 아버지는 그에게 음악을 전공하지 말라고 충고했고 아들의 선택을 공개적으로 반대했다. 클라이버는 대학 시절 스위스에서 화학을 전공했지만 그의 음악적 재능은 억압되지 않았다. 20대에는 공식적으로 지휘를 직업으로 선택했다. 1954년에 어린 Kleiber는 Karl Milloc의 오페레타 "G ASPARONE"을 연주하며 첫 지휘자로 데뷔했습니다.
Kleiber Jr.의 지휘적인 재능은 1956년 Kleiber Sr.가 사망한 후 빠르게 인정받았습니다. 그는 뒤셀도르프 라인도이체 극장, 슈투트가르트 바르트부르크 국립극장, 뮌헨 바이에른 국립오페라단, 비엔나 국립오페라단에서 근무했다. 그러나 그는 1973년 이후 영구 지휘직을 맡은 적이 없으며 객원 지휘자로만 활동하고 있다.
1980년 리틀 클라이버는 런던 코벤트 가든에서 '오델로'를 지휘했고, 도밍고는 '무어'를 연주했다. 당시 극단 감독인 브람 게이는 클라이버에 대해 "작품에 대해 이렇게 깊은 연구를 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우리는 이곳에서 '오델로'를 여러 차례 공연했지만 주의하라고 지시한 지휘자는 거의 없었다. . 셰익스피어의 대사는 Verdi의 창작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Domingo는 가사에 대한 Kleiber의 엄격한 요구 사항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The Guardian(1987년 1월 13일)의 기자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Little Kleiber는 마술 지휘자입니다. 그는 악보를 통해 모든 드라마와 음악적 감정을 발견할 수 있을 정도로 악보가 깊다. 작곡가의 모든 상상력이 그의 손에 달려 있는 것 같다...음악 인생에서 그와 함께 리허설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었고, 정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Kleber는 1978년 10월 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미국 데뷔를 했는데, 이는 그가 미국 오케스트라에서 지휘하기로 동의한 유일한 때였습니다. 1983년 WALLST REET Magazine의 Little Kleiber Comes to Chicago Again(1983년 1월 17일)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Little Kleiber의 연주는 명확성 측면에서 특별한 방식으로 작품을 만들지는 않지만 단순히 진술을 통해 매 순간을 만들어냅니다. 그의 지휘는 모든 유명한 음악을 느끼게 합니다. 마치 새로운 작품인 것처럼 신선합니다.” 그의 지휘 활동은 대부분 오페라 하우스에서 이루어졌지만 전 세계 오케스트라는 그와 계약하기를 열망하고 있습니다. 그는 그러한 요청을 대부분 거절했지만 오케스트라의 고위 관계자가 그와 좋은 개인적 관계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시카고에서 지휘하기로 동의했습니다.
메트로폴리탄 매니지먼트의 10년 노력 끝에 클라이버는 마침내 1988년 1월 <라 보엠>을 지휘하기 위해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하우스 무대에 올랐다. 새로운 작품을 요구하는 다른 지휘자들과 달리 그의 리허설은 전적으로 음악에만 집중되어 있다. Village Voice(1988년 2월 9일)는 "그는 Toscanini의 1945년 라디오 공연인 "Comparable"에 필적하는 'La Bohème'을 명확하고 강력하며 사랑스럽게 연주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et에서의 그의 마지막 공연은 1990년 9월 Der Rosenkavalier에서였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지휘자로서 클라이버 주니어의 실제 연주 레퍼토리는 매우 제한적이다. 그는 10편이 넘는 오페라를 지휘했는데 그 중 모차르트의 오페라는 하나도 없었고, 바그너의 유일한 '트리스탄과 이졸데', 베르디의 유일한 '라 트라비아타'와 '오텔로'도 없었다. Berg의 현대 오페라 "Wozzeck"을 지휘한 Berg의 미망인은 Kleber의 지휘에 매우 만족했습니다. 그녀는 Berg의 코트와 결혼 반지를 기념품으로 그에게 선물했습니다.
1975년 베토벤 교향곡 5번 녹음으로 클라이버 2세는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 녹음과 관련하여 Mitchell Walsh는 The Times(1983년 6월 13일)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의 연주는 유키메데스의 명제의 명확성과 망치의 폭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사람들은 The New World가 과거의 것을 재현한 것과 같다는 것을 발견한 것 같았습니다. 작곡가는 마치 호머가 환생한 것처럼 종이에 적어 1989년과 1992년에 다시 우리를 위해 일리아드를 낭송했습니다. 비엔나 신년 음악회가 지휘되고 음반에 녹음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그의 녹음 계획은 전혀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클라이버는 리허설에 도착할 때까지 자신이 지휘할 내용을 결코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오케스트라의 일정은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그는 음악에 있어서 절대적인 힘을 요구한다. 그는 함께 일하는 모든 사람에게 명령을 내릴 뿐만 아니라 상황이 뜻대로 되지 않으면 즉시 떠날 수도 있습니다.
1970년 이탈리아 피아니스트 미켈란젤리와 함께 베토벤의 '피아노 협주곡 5번'을 녹음할 계획이었는데 두 사람은 콘서트에서 좋은 호흡을 보였지만 녹음실에서 문제가 생겼다. Monte Carlo Opera House의 지휘자이자 EMI Records의 프로듀서인 John Mordler는 다음과 같이 회상했습니다. "녹음 전에 수석 첼리스트가 미켈란젤로에게 어떤 속도를 좋아하는지 물었습니다. 그가 말을 마치자마자 어린 Kleiber가 걸어 나갔습니다. 갑작스러운 사건은 종료됐고, 그는 이미 뮌헨행 비행기에 타고 있었다.”
평론가들은 클레버의 정체불명의 성격을 분석하려고 노력했지만 뚜렷한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Kleiber는 종종 메모를 작성하여 가수와 연주자에게 팁을 제공했습니다. 그는 진지한 자세로 남자처럼 시간을 맞추지 않았고 일부 밴드 연주자들은 그의 스윙 테크닉이 막연하고 어렵다고 느꼈지만 그 효과는 놀라울 정도로 활기차고 자연스러웠다. Harvey Sacher는 Atlanta 잡지(1988년 2월)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Kleiber의 음악 제작은 종종 랩소딕 또는 디오니소스적인 것으로 묘사되며 그는 정말로 그의 연주자들을 방종의 지점에 이르게 했습니다. 가장자리. 일을 하고, 모든 구속의 흔적을 없애기 위해 열심히 일합니다. 때로는 열광적인 연주 속에서 어린 클라이버도 자제력을 잃고 흥분의 극치에 이르렀습니다." /p>
리틀 클라이버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만 지휘합니다. 그는 좋아한다. 그는 결코 인터뷰를 허락하지 않았고 그가 일했던 회사들이 그의 전기 정보를 출판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뉴스 매체에 대한 젊은 클라이버의 침묵과 경멸은 자신과 아버지 사이의 비교에 대한 혐오감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카라얀과 같은 지휘자들과 달리 클라이버는 대중 앞에서 공연하는 것의 매력에 크게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는 많은 책과 음반이 있는 뮌헨 외곽의 집에 머무르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Lil lian), 둘 다 뮌헨에 살고 있습니다. 카라얀은 영국 작가 리차드 오스본에게 “그는 내가 생각하기에 가장 존경받을 만한 사람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도밍고는 “그는 지난 6년 동안 다시 오페라를 공부하고 더 많은 교향곡을 배웠다. 카를로스 워싱턴으로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콘서트가 이제 너무 멀었다고 하더군요..."
리틀 클라이버의 놀라운 성격은 예술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윌 크루치필드(Will Cruchefield)에 따르면, "연주자는 그와의 접촉에서 직접성과 연약함을 느끼는 것 같았고 우리는 그것을 공연에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옵저버(The Observer)는 "그가 무대에 걸을 때 마치 사과하는 것처럼 어색해 보였다"고 평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가 지휘봉을 올리자 모든 의심은 사라졌고 음악적 마법이 시작되었습니다."
비엔나, 1988.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클라이버를 다음 해 신년 음악회 지휘에 강력히 초대했습니다. 그리고 받아들여졌습니다. 그래서 1989년 샤오커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이끌고 1987년 카라얀에 뒤지지 않는 클래식 연주를 만들어냈다.
1992년은 비엔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150주년 기념일이었기 때문에 오케스트라는 다시 한번 Xiao Ke를 연주하도록 초대했습니다(일부 정보에 따르면 그해 신년 콘서트는 원래 번스타인을 위해 예정되어 있었지만 그때쯤 마스터가 사망했다고 합니다). 이번 샤오커의 공연은 거의 그의 '고별 공연'이 됐다. 그 후 그는 은퇴를 선언했고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내거나 오케스트라를 지휘하는 일도 거의 없었다. 2004년 7월 13일, 이 전설적인 지휘자는 슬로베니아 코니에스카(Konieska) 마을에서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그는 7월 17일에 74세 생일을 맞이했고, 그의 가족은 그의 마지막 소원에 따라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의 어머니와 아내의 고향은 슬로베니아인 류블랴나에서 동쪽으로 60km 떨어진 작은 마을 콘지차(Konjsica)에 고인이 된 아내와 함께 묻혔다.
천성적으로 수줍음이 많았던 위대한 예술가는 그의 죽음 이후 잠시 평화를 누렸는데, 그 이유는 그의 친척들이 이를 비밀로 했기 때문이었고, 나쁜 소식은 7월 19일 오후가 되어서야 유럽에 퍼지기 시작했다. 그의 자녀들이 그의 죽음을 확인하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거짓 소문을 피하기 위해 오스트리아 통신사와 독일 바이에른 오페라 하우스는 그날 저녁이 되어서야 그 소식을 철회해야 했습니다. 슬로베니아 문화부는 공식적으로 사망 기사를 전 세계에 발표했습니다.
클라이버의 사망 소식은 국제 클래식 음악계와 다수의 음악 애호가들을 충격에 빠뜨렸고, 오스트리아 대통령 하인츠 피셔는 성명을 내고 카를로스 클라이버를 20세기의 가장 중요한 지휘자로 믿고 감사를 표했다. 그는 뛰어난 예술적 업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비엔나 국립오페라단의 이오안 홀렌더 감독은 “가장 위대한 지휘자가 우리를 떠났다”고 안타까워했다.
유명 음악평론가 윌 크루슈펠트는 <오페라 뉴스>(1990)(12월 22일)에서 카를로스를 이렇게 묘사했다. Kleber: “그는 자신이 지휘한 작품에 대해 철저하고 상세한 연구를 수행했고 비행기 여행을 피했으며 그의 녹음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의 말을 들었습니다 4개의 오페라를 라이브로 지휘했고 다른 녹음도 거의 없었기 때문에 나는 주저 없이 그를 '가수'라고 부릅니다. 현재 살고 있는 지휘자 중 가장 만족스러운 지휘자." 클래식 음반 역사상 펭귄 삼성 뮤직 리스트, 일본 녹음 예술곡 300대, 그라모폰 톱 100, DG 100에 동시 진입한 음반은 단 하나뿐이다. 도이치 그라모폰의 탄생일: "DG가 선정한 세기 최고의 레코드 100선"), 클래식 CD 톱 100(대만 유명 클래식 음악 잡지 "CD Hi"에서 발행) 5개의 권위 있는 목록! 이 음반은 카를로스 클레버(Carlos Kleber)가 지휘하는 비엔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녹음한 베토벤 교향곡 5번 "운명" 교향곡 7번입니다.
금세기 중반까지 녹음 기술이 발달했을 때, 수많은 위대한 지휘자들이 일류 오케스트라와 함께 베토벤 교향곡을 반복적으로 녹음한 이후, 다른 사람이 이 음악에서 원음을 찾을 수 있다고 믿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더욱 흥미진진한 새로운 자료가 제작되었지만, 1975년에 클레버 교향곡 5번과 7번의 녹음이 등장했습니다. 이것은 정말 훌륭한 녹음입니다! 음반사에 불후의 명작, 명작 중의 명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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