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정회실천수련 1丨삼계, 정회, 계율

정회실천수련 1丨삼계, 정회, 계율

신앙을 키우고 스승에게 의지한다면, 삼학을 포기한다면 어떻게 경력을 쌓고 덕을 쌓을 수 있겠습니까? 세 명의 학자는 계(戒), 선정(念智), 지혜(智)이다. 계율이 없으면 완전한 미덕이 없고, 결단이 없으면 아무것도 성취할 수 없으며, 지혜가 없으면 지혜를 나타낼 수 없습니다. 미덕은 자비를 의미하고, 지혜는 지혜를 의미하며, 행동은 용기를 의미합니다. 그 설명을 계(戒), 집중(禮), 지혜(智)라고 하는데, 공자는 이를 지혜(智), 인(仁), 용기(勇氣)라고 말씀하셨다. 동양에도 성인이 있고 서양에도 성인이 있는데, 같은 마음과 같은 원칙을 갖고 있다면 그 사람은 성인이 아닙니다. 구고는 “호흡은 같은 콧구멍에서 나온다”고 하여,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10대 동안 지금의 마음과 분리된 적이 없다고 했다. 그러나 학자들이 이것에 전념함에 따라 출생마다 다를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비난을 폭로하기 위해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할 것입니다.

1. 야망은 평범하다. 그는 속으로 생각했다. 이 세 가지는 누구나 할 수 있고,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일인데, 정말 성공하는 것이 어떨까? 하얀 새가 울부짖는 백로천의 현인은 세 살짜리 아이도 이해할 수 있는데, 얼마나 더 하겠습니까? 그러나 똑바로 보면 갑자기 추진력을 잃고, 시작도 없이 가라앉고, 기나긴 재앙 속에 빠져들게 될 것이다. 구드는 "산 근처에는 땔감이 없고, 강 근처에는 물이 없다"고 조롱했다.

2. 마음은 방치 속에 묻혀 있다. 몸이 온전해지기 전에는 덕이 없고, 신임이 없고, 근심이 없고, 방심함이 없고, 비틀거림이 있는데, 어떻게 이 세 학문이 성도의 처소이고, 평범함이 더 낫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아니면 윤화엘이 이런데 왜 다른 방법을 쓰는 척하는 걸까요? Zhihuang은 부지런히 Xuan Ce를 만나지 못했고 여전히 반쯤 갇혀 있습니다. Huinan은 용감하지만 Yunfeng을 모르고 여전히 외롭습니다. 나머지는 어떻습니까? 그러나 게으르게 살면 용기를 잃게 됩니다. 구구가 말했다: 용의 비늘은 몇 개나 없어졌습니까? 두꺼비는 아직도 눈이 부풀어 있습니다. 이것은 약간의 두 가지 가지이지만 나머지는 다른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다음은 사람의 행동으로 이어지는 세 가지 학습을 차례로 나열한 것입니다.

(Yuan Huanxian 선생님의 "Vimalakirti Vihara 시리즈·황계 채팅"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