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묵묵과 묵을 이용한 쥐란의 산수화 감상, 오대 및 송대 초기

생사불명인 주란은 장닝(현 난징)에서 태어났다. 오대(五代)와 송(宋)나라 초기의 화가. 남당 왕조가 송 왕조에 항복한 후 이우(Li Yu)는 카이펑(Kaifeng)에 와서 카이바오사(Kaibao Temple)에 살았습니다. 그는 산수화에 소질이 있고, 그림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어 당시에도 이름이 높았다. 화필의 명인인 동원은 초기에는 조각에 전념했는데, 긴 삼베를 사용하여 산을 그리고 산꼭대기에 금색 명반머리를 그렸으나, 말년에는 점차 무관심하여 존경하게 되었다. 자연. 동원(Dong Yuan)과 함께 "동주(Dong Ju)"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강남 산수화 학교의 중요한 분파이며 원, 명, 청 왕조는 물론 현대에도 산수화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 오대 정호, 관동, 동원과 함께 오대부터 송대에 이르는 4대 산수화가로도 알려져 있다. '만곡송풍도', '구산문구도', '산에 사는 그림'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작품 감상:

Qiu Shan이 질문한 것, 비단에 수묵, 길이 165.2cm, 너비 77.2cm, 타이페이 국립고궁박물원 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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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그림에는 비문이 없습니다. 수직 구도에는 겹겹이 쌓인 산과 그 아래 맑은 시냇물, 그리고 산으로 이어지는 구불구불한 길이 그려져 있습니다. 산골에는 각각 두 사람이 앉아 있습니다. 그 나라는 조용하다. 선인들은 큰 산과 강이 연기를 잘 낸다고 말했다. 란 날씨는 "봉우리 너머 숲 기슭에는 여전히 자갈, 소나무, 편백나무가 드물다. 풀, 기는 풀 등이 서로 반사하며 한적한 시냇물과 가는 길, 구불구불한 띠, 대나무 울타리, 초가집, 부서진 위험한 다리와 굴뚝이 산속의 풍경만큼 흥미롭다."

추산 심문 사진 일부

윗부분은 하늘로 우뚝 솟은 봉우리이고, 가운데 부분은 산기슭에 두 개의 산이 감싸고 있다. 개울, 구불 구불 한 길은 산속의 숲에 여러 개의 초가집이 있으며 홀은 "묻는 것"이라는 주제를 강조합니다. 산은 장강 남쪽의 전형적인 언덕으로, 그 뒤에는 흙과 바위가 둥글고 두껍게 숨겨져 있습니다. 산 정상에는 명반이 많이 있고, 비탈돌에는 길고 짧은 삼겹이 그려져 있어 험준함을 추구하지 않고 평화롭고 위엄이 느껴진다. 산체는 연한 먹으로 물들고, 바위의 움푹 들어간 부분에는 두꺼운 먹과 탄 먹이 점재되어 강남 풍경의 촉촉함, 아름다움, 활력을 보여줍니다. 글은 온화하고 똑똑한 척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Dong Yuan과 Ju Ran이 "연한 먹과 연한 안개"로 강남 풍경을 묘사하기 위해 예술적 실천에서 창안한 일련의 "수다, 문지르기, 도트 및 염색" 기술입니다. 그의 펜과 먹은 선이 굵고 촘촘한 편이며, 그의 붓놀림은 매콤하고 직선적입니다. 그는 특히 두껍고 두꺼운 잉크를 사용하여 이끼에 점을 찍는 데 능숙하며 이는 또한 강남 풍경의 무성한 초목을 강조합니다.

이 사진의 이름은 "Qiu Shan Wenwen"입니다. 구불 구불 한 길이 이어집니다. 깊은 산속의 유일한 가족입니다. 방문객이 은둔 주인에게 "물어보는 것"입니다. , 보는 이로 하여금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초자연적이고 깊고 고요한 풍경을 느낄 수 있으며, 선불교가 설파하는 맑고 깨끗한 선의 마음과 자연의 공허함과 고요함의 융합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만곡송풍>, 비단, 먹펜, 길이 200.7cm, 폭 70.5cm, 상하이박물관 소장

<만곡송풍>은 장강 남쪽에는 안개가 자욱한 소나무가 있고, 깊은 계곡에는 맑은 샘이 솟아 있고, 구불구불한 능선을 따라 빽빽한 그늘이 있고, '풍' 모양의 소나무가 있습니다. 바람에 흔들리는 나무들, 마치 수분이 터져 나오는 듯한 느낌, 시원한 바람이 얼굴을 스쳐 지나가고, 계곡에 구름과 안개가 모여 물레방앗간이 천천히 솟아오른다. 개울 위에 다리가 건설되어 이 낙원에 인간의 불꽃놀이가 남겨졌습니다.

만곡송풍도 일부

만곡송풍도 일부

'만곡바람도' 구성 만곡송풍'은 다른 풍경과는 조금 다릅니다. 주봉을 강조하지 않고 파노라마로 감상해 보세요. 봉우리는 주변 소나무숲에 의해 통일된 전체로 연결되어 있으며 근거리, 중간, 원거리의 세 가지 공간 레벨이 자연스럽고 적절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림 전체에 담긴 글은 두껍고 단순하면서도 통통하고 우아하며 자연스러운 흥미로움이 가득합니다. 경사진 돌은 긴 삼으로 옅은 먹물을 묻힌 뒤, 이끼에 탄 먹물과 부러진 붓이 점재되어 우울하면서도 엄숙한 매력을 자아낸다. 그림 속 집은 경계선 그림으로 이루어져 있어 작가의 풍부한 그림 실력을 엿볼 수 있다. 이 그림의 화풍으로 보아, 작가의 후기 작품임이 틀림없다.

바위 위의 나무, 비단, 먹, 세로 144.1cm, 너비 55.4cm, 타이페이 국립고궁박물원 소장

"바위에 나무" 속 산 그림의 왼쪽 하단 모서리부터 시작합니다. 산과 산이 많고, 산은 가파르고 가파르고, 숲속의 길은 구불구불하고 현실과 현실이 혼합되어 있어 깊은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또한 그림에는 갈고리와 질감이 모두 있고, 붓과 먹의 질감이 우아하고 매끄러워 산수화의 진면목을 잘 담아내고 있다. 이 그림에는 작가의 인장이 찍혀 있지 않지만, 명나라 동기창(董居昌)의 비문이 새겨져 있어 '주란스님의 진품 걸작'이라고 칭합니다.

설화, 두루마리, 비단, 수묵화, 길이 103.5cm, 폭 52.5cm, 타이페이 국립고궁박물관 소장

이 그림에는 비문이 없습니다. 송나라 시대의 궁전 인장 "계시 궁전 보물"의 큰 인장, 명나라 계계 조서부의 반 인장 및 건륭의 수집 인장이 있습니다. 시전에는 동기창이 '쥐란설화, 동기창감정'이라는 글을 새겼다. 이 사진에는 구름 위로 솟아오른 눈 덮인 봉우리가 보이고, 낮은 경사면에는 소나무와 삼나무가 드문드문 있고, 산기슭에는 차가운 마차와 능선이 모두 탄 먹물로 덮여 있습니다. 나무가 많고 경사면이 약간 바위가 많습니다. 권운법을 사용하는 것은 이미 이궈 화파의 스타일이므로 회화 시대는 쥐란 이후입니다.

산강의 난초화, 두루마리, 비단, 먹, 길이 185.5cm, 폭 57.5cm, 클리블랜드 미술관 소장

거주하는 그림 일본 사이토 가문이 수집한 산, 비단, 먹펜, 길이 67.5cm, 폭 40.5cm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양양서화는 여러분께 아름다운 그림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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