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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프 비행이 가능한가요?

워프 엔진은 공간 압축·팽창 기술로, 우주선의 앞쪽 끝에서 공간이 압축되고, 뒤쪽 끝에서 압축된 공간이 방출되는 기술이다. 이런 식으로 중앙에 있는 우주선의 시공간은 여전히 ​​평평한 반면, 앞과 뒤 끝의 시공간은 빨라지고 다른 쪽의 시공간은 느려져 우주선은 빛의 속도에 도달하게 된다.

사실 이 기술은 땅을 1인치로 줄이겠다는 우리 조상들의 말을 그대로 재현한 것에 불과하다. 워프 엔진을 만드는 핵심은 시공간의 압축과 팽창을 어떻게 구현하는가인데, 이는 공간의 법칙을 이해하는 것과 같습니다. 안타깝게도 현재 인류의 기술은 아직 너무 초보적이며, 우주에 대한 깊은 이해가 전혀 없습니다.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만이 시공간 곡률을 포함합니다. 즉, 거대한 물체가 시공간을 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이상으로 시공간 왜곡과 팽창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거의 제로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현재 인류의 과학기술 수준에 따르면 워프 엔진을 제조한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헛된 꿈이다.

그러나 인류의 과학과 기술은 불과 몇 천년 동안만 발전해왔으며, 수천만~수억년에 달하는 우주의 시간 규모에 비하면 인류 문명의 발전은 너무나 미미해 보인다. 그러므로 사람들에게 충분한 시간이 주어진다면 현재의 인류 과학 발전 속도를 바탕으로 우주 기술을 익히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이며, 워프 엔진을 만드는 것도 쉬울 것이라고 믿습니다. 결국 1900년에는 사람들이 텔레비전, 컴퓨터, 휴대폰이 무엇인지 상상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이제 그것들은 모두 흔한 물건이 아닌가?

워프 속도 비행은 이론적으로 가능합니다. 우주선 앞의 공간을 압축하고 우주선 뒤의 공간을 확장하여 우주선이 들어갈 수 있는 워프 버블을 형성하려면 알쿠비에르 엔진을 사용해야 합니다. 거품 속에서 빛의 속도보다 빠른 속도로 여행하는 것은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에 의해 제한되지 않으며 시간도 늘어나거나 느려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알쿠비에르 엔진은 이론상으로만 가능하며 아직 실제로 구현되지는 않았습니다.

우선, 알쿠비에르 엔진이 소비하는 에너지는 전혀 상상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단지 원자 몇 개를 운반하는 것만으로도 태양 3개분의 질량을 소비해야 합니다.

둘째, 알쿠비에르 엔진은 음의 에너지 밀도를 가지며 이를 구동하려면 이상한 물질이 필요합니다. 현재는 이론상으로만 존재하며 우주에서는 발견된 적이 없습니다.

셋째, 알쿠비에르 엔진은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완전히 배제하지 않으며, 타이밍 보호 메커니즘을 위반하며, 우주는 이를 누구에게도 결코 허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넷째, 우주에는 물질이 희박하지만 알쿠비에르 엔진을 탑재한 우주선은 빛의 속도보다 빠르게 전진할 수 있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공간과 시간 전체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마치 숲 속에서 비행기를 타면 앞에 있는 나무에 부딪힐 가능성이 높은 것처럼 말입니다. 워프 거품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 앞에 있는 공간이 압축되어 있기 때문에 그 은하계, 별, 행성 및 지적 생명체는 얼마나 심하게 대우받게 될까요? 당신은 당신이 절대적으로 안전하다고 감히 보장합니까?

이론적으로 곡률 항법이나 워프 항법은 물리학 원리에 위배되지 않으며, 이 구동 방법 자체는 기존 물리학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이 특별한 주행 방식을 이용하면 빛의 속도 한계를 돌파하고 진정한 성간 여행을 이룰 수 있다. 하지만 '쓰리 바디'와 '스타 트렉'에서 언급된 워프 내비게이션은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우주에는 다양한 물질이 공간에 분포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공간이 휘어지게 됩니다. 모든 공간은 평면이 아니며 모두 어느 정도의 곡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3체"에서는 워프 우주선이 뒤에 있는 공간의 곡률을 줄여 앞쪽의 더 큰 곡률을 가진 공간이 우주선을 끌어당겨 우주선이 빛 이하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워프 속도 우주선은 거대한 상대론적 효과를 생성합니다. 즉, 규모가 줄어들고 시계가 느려지므로 성간 여행이 가능해집니다.

'스타트렉'에서 워프 우주선은 앞의 공간을 압축하고 뒤의 공간을 확장할 수 있어 휘어진 공간에 비해 워프 우주선이 '초경량'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 경우 워프 속도 선박은 지역 공간에 대한 빛의 속도를 초과하지 않고 정지 상태이므로 상대론적 효과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어떤 종류의 워프 속도라 하더라도 공간의 곡률을 바꾸려면 음의 질량을 가진 무언가가 필요하며, 우리는 이제 이 신비한 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릅니다.

워프 비행은 워프 엔진을 동력으로 하는 비행이다. 엄밀히 말하면 이 움직임은 비행이라고 할 수 없고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Spacetime Communications는 워프 드라이브의 미래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이론적으로는 에너지가 충분하면 시공간을 왜곡시켜 시공간이 접히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종이처럼 개미가 한쪽 끝에서 다른 쪽 끝으로 기어가면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접으면 상태에 따라 한 걸음, 여러 걸음으로 건너갈 수 있다. 접힌 횟수에 따라.

이것은 마치 슈지공(守智功)이라는 고대의 쿵푸와 비슷하다. 지구를 압축해 거리를 단축시켜 하루에 수천 리를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다.

워프 엔진은 시간과 공간을 압축해 접는다. 이는 이른바 슈치공과 원리는 같지만 효과는 전혀 다르다.

이는 일반 상대성 이론의 시공간 곡률 이론의 확장으로, 이러한 공상 과학 아이디어는 점차 과학자들의 실제 연구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공상과학 영화 스타트렉에 사용됐는데, 워프 내비게이션의 구체적인 운용 내용은 많이 소개되지 않았지만, 워프 속도 레벨은 최종적으로 최대 워프 ​​속도 레벨 10으로 설정됐다. 워프 속도 레벨 1은 진공 속 빛의 속도(c)로, 레벨이 높아질수록 워프 속도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지만, 레벨 10은 도달할 수 없고 무한히 가까워질 수 밖에 없는 무한한 속도이다.

실제로 이 개념을 처음 제안한 사람은 1950년대 독일의 물리학자 하임(Heim)이었다. 그는 워프 항법이 시공간 왜곡과 시공간 점프를 이용해 보다 빠른 속도를 달성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가벼운 비행, 그리고 몇 가지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인간이 통제하는 물질적 조건으로는 이렇게 큰 중력장을 만드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모든 사람들이 믿었기 때문에 그가 죽을 때까지 그의 이론은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2005년까지 독일의 물리학자 하우저와 그의 동료 드레셔***는 하임의 이론을 바탕으로 '초공간 엔진' 제조 가능성을 탐구하는 논문을 공동으로 썼다. 뜻밖에도 이 움직임은 미국천문학회의 호응을 얻었다. 그리고 그들에게 2005년 "원자력 에너지와 미래 항공" 프로젝트 상을 수여했습니다. 그 결과, 공상과학처럼 보이는 이 이론은 과학계의 관심을 다시 불러일으켰습니다.

일부 과학자들이 조치를 취했습니다.

미국 에너지부 선디아 국립연구소의 우주전력 연구원인 로저 레너드는 실험에 필요한 자기장을 제공하기 위해 X선 발생기를 사용할 계획이다.

2014년 6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기계공학자이자 물리학자인 화이트는 성간 여행이 가능한 우주선 'IXS 엔터프라이즈'를 연구 개발하고 있었다. 그는 최근 3D 아티스트 Rademaker와 협력하여 우주선의 컨셉 도면을 만들었으며, 일단 우주선이 발사되면 태양에서 4광년 떨어진 곳에 도달하는 데 2주밖에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2015년 5월, 미국의 NASA 과학자들이 워프 엔진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이 스튜디오는 NASA의 John Space Center의 Eagleworks 연구소에 있으며 수석 과학자는 Harold White 박사입니다. 워프 엔진 EM 드라이브라고 불리는 일련의 동력 장치는 운동량 보존 법칙을 위반하는 것처럼 보이는 특정 추력을 얻었으며 몇 가지 어려운 문제가 여전히 연구되고 있습니다.

일부 과학자들은 워프 엔진이 그러한 중력장을 생성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가 매우 거대하며 현재 인간이 달성할 수 없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다른 과학자들은 작은 곡률 기포를 생성하면 적은 양의 에너지만으로 곡률 점프 요구 사항을 달성할 수 있다고 믿으며 이러한 견해를 반박했습니다.

이 작품은 아직 초기 단계지만 매우 매력적인 전망을 갖고 있다.

빛의 속도는 우리 시간과 공간의 한계이기 때문에 일반 비행은 이 한계를 돌파할 수 없기 때문에 성간 항해가 어렵습니다.

워프 드라이브라는 아이디어는 인류에게 또 다른 창을 열어준다.

시공간 점프를 달성하기 위해 워프 엔진을 사용하면 빛의 속도 한계를 돌파할 수 있으며 빛의 속도보다 몇 배의 속도로 이동할 수도 있지만 기존의 속도로 비행하지 않기 때문에 빛의 속도 제한 원리를 위반하지 않으며 시간 확장 효과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면 조상-손자 역설의 역설이 발생하지 않으며 사람들은 정상적인 시간의 흐름에 따라 성간 횡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아직 절반은 환상이고 절반은 현실인 상태이지만, 이 이론은 실제로 유력한 과학 기관에서 입력한 것입니다. 네, 그들은 채식주의자가 아닙니다. 원래 불가능했던 일을 차근차근 가능하게 만드는 초경량 횡단은 이제 더 이상 꿈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시공간 통신은 워프 엔진이 제2형 항성 수준 문명에 도달하면 인류가 성간 공간에 진입하는 데 가장 중요한 도구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믿을 만한 근거가 있다.

멋진 아이디어와 의견을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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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이 우주에서 성간 여행을 하고 싶다면 이론적으로 세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엔진에 의존해 우주선을 추진하는 방식으로, 인간의 성간 여행 속도가 빨라진다. 여행은 점점 더 빨라지겠지만, 일반 상대성 이론에 따르면 이러한 방식의 항법은 결코 빛의 속도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정지 질량을 가진 물체는 빛의 속도에 도달하려면 무한한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미래에는 성간 공간에서 빛의 속도를 넘어서 여행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성간 항해의 두 가지 다른 방법도 제안했습니다. 하나는 웜홀 여행이고 다른 하나는 워프 비행입니다.

웜홀 횡단과 워프 비행은 이론적으로는 빛의 속도를 초과할 수 있는 항해 방법이지만, 이 두 가지 방법은 실제로는 속도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속도를 추구하는 범위를 넘어서는 것입니다. 이는 웜홀 통과와 워프 비행이 더 이상 속도에 관한 것이 아니라 시간과 공간에 관한 것임을 의미합니다.

웜홀은 아인슈타인-로젠 다리라고도 불리는데, 상대성 이론에서 예측한 천체나 현상으로, 보통 블랙홀 근처에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구멍은 시공간의 특정 부분을 휘게 하여 서로 다른 장소 사이의 거리를 더욱 가깝게 만듭니다. 이는 마치 종이의 한쪽 면에서 그 쪽 면으로 가는 것과 같습니다. 종이를 반으로 접으면 거의 단번에 닿을 수 있으므로 웜홀은 지름길입니다.

하지만 웜홀에는 또 다른 한계가 있는데, 즉 나타나는 위치를 설정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웜홀을 이용해 이동하게 되면 원래 존재했던 장소로만 이동이 가능해진다. 성간 항해에 사용하기 어렵고, 인류는 지금까지 웜홀의 존재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이론적으로 웜홀은 매우 작고 수명이 짧으며 우주선만큼 큰 물체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웜홀을 사용하여 통과하는 것은 매우 비현실적입니다.

웜홀이 우주의 시공간 현상이라면 워프비행은 우주선이 전진하면서 앞의 시공간을 압축하는 인공적인 시공간 현상이다. 동시에 우주선 앞의 시공간을 압축하면 후속 시공간이 확장되므로 우주선이 극도로 빠르면 우주선은 이론적으로 빛의 속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이론적으로는 사실이지만, 시간과 공간을 압축하고 확장하려면 거의 무한한 양의 에너지가 필요하다. <스타트렉> 등 많은 공상과학 영화들이 워프 비행에 대한 가설을 갖고 있지만, 현재 우리 인간은 그러한 성간 항해를 실현하는 것은 아직 상상할 수 없습니다.

먼저 곡률드라이브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곡률 구동은 항공기 앞뒤 공간의 곡률을 변화시켜 우주선의 전진 운동량을 얻는 구동 방식이다. 공상과학소설이나 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비유이다.

이 이론은 1994년 멕시코 물리학자 밍고 알쿠벨리가 제안한 개념에서 유래됐다. 그 본질은 공간의 수축과 팽창을 통해 우주선을 구동하여 상대성 이론에 의해 부과된 한계 속도 제한(이 한계는 실제임)을 "우회"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관찰하는 우주는 137억년 동안 존재해왔고, 우리가 관찰한 가장 먼 천체는 우리로부터 400억 광년 이상 떨어져 있다. 이는 우주의 팽창 속도가 빛의 속도보다 훨씬 빠르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팽창하는 풍선을 우주로, 별을 풍선의 작은 점으로 간단히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상대성 이론에 위배됩니까? 아니요. 상대성 이론에서는 정보가 빛의 속도보다 빠르게 이동할 수 없다고 설명합니다. 공간 자체는 정보를 전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곡률 비행은 이론적으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과학자들은 우주선을 빛의 속도 이상으로 가속하고, 우주의 에너지를 구부리고 매끄럽게 만들려면 태양계 전체의 에너지를 집중시켜야 완성할 수 있다고 계산했다.

이를 위해서는 두 번째 유형의 문명으로 발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다이슨 영역을 마스터해야만 그러한 항공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곡률 항공기 제작은 향후 1000년 안에 완성할 수 없는 작업이다.

소위 '공간과 시간의 곡률'을 이용해 '곡률비행'을 이루는 것은 공상과학의 환상일 뿐 물리적 논리로는 결코 실현될 수 없다.

이제 이에 집착하는 일부 사람들에게 경고하기 위해 관련 개념을 명확히하고 심층적 인 해석을하겠습니다.

1. 곡률의 일반적인 의미.

곡률(k)은 단위 호 길이(s)만큼 회전된 각도(θ)입니다: k=Δθ/Δs. 곡률 반경, 즉 원의 반경(r)은 곡률의 역수입니다: r=1/k. 왜냐하면: k=Δθ/Δs=Δθ/rΔθ=1/r입니다.

볼록한 부분의 곡률은 양수로 에너지가 증가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우울증의 곡률은 음수이며 이는 에너지가 감소함을 의미합니다. 변곡점의 곡률은 0입니다. 즉, 잠시 평평하다는 의미입니다.

둘째, 관성의 법칙에 대한 심층적인 해석입니다.

관성의 법칙은 우주의 주요 법칙입니다. 모든 물체 시스템의 움직임은 균일한 선형 운동을 유지하거나 상대적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물질계의 균일한 운동은 운동을 유지하는 데 사용되는 에너지가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으며 활용될 잉여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리만 기하학에서 등속 운동은 최소 곡률을 갖는 등속 원 운동인 측지선 순환입니다. 그러므로 관성의 법칙의 등속운동을 "등속원운동"으로 바꿔야 한다.

모든 자연 시스템은 자연에서 가장 경제적인 영구 운동 기계입니다. 그 추진력은 그 자체의 움직임에만 충분하며 기회주의에는 과잉이 없습니다.

▲에지 밴드의 전자구름 밀도가 점점 희박해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셋째, 엔트로피 증가 원리에 대한 심층적 해석이다.

엔트로피는 물질계의 움직임에 있어서 혼돈이나 무질서의 정도를 나타냅니다. 엔트로피 증가의 원리, 즉 ΔS≥0입니다. 이는 물체 시스템의 운동이 항상 감쇠되고 주파수가 감소하며 최종 관성, 동적 균형, 균일한 직선 운동 및 균일한 원형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엔트로피 증가의 원리는 관성의 법칙을 열역학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같은 목적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별에서 방출되는 전자기파는 깊은 우주를 장기간 여행하는 동안 에너지가 계속해서 감쇠되고 주파수가 감소합니다. 이 현상을 '엔트로피 증가 적색 편이'라고 하며 우주의 빅뱅 이론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넷째, 시공간 곡률 이론에 대한 심층적 해석이다.

일반상대성이론의 핵심은 시공간 곡률이론인데, 굉장히 인기가 많다. 아마도 이러한 신성한 논리 때문에 SF 작가 Liu Cixin이 워프 비행을 발명했습니다.

▲시공간 곡률 이론은 아인슈타인을 과학의 신으로 만들었다

사실 빛의 곡선은 빛을 운반하는 우주매질의 밀도 구배에 의해서만 나타난다 천체에 가까울수록(▽×m) 에너지 밀도 구배(▽●E)가 더 커집니다. 그러나 광 경로 곡선은 일종의 동적 균형이기도 하며 질량 곡률이나 에너지 밀도 구배는 자급자족할 수 있을 뿐 기회주의적일 수 없습니다.

▲사람들을 '상상력' 있게 만드는 곡률 비행 디자인.

이것은 마치 토네이도가 근처의 자동차를 휩쓸어 들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공간과 시간의 곡률 때문이 아니라 공기 매체의 에너지 밀도 기울기가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요약하자면, 곡률 비행의 환상에 대해 Liu Cixin은 책임이 없습니다. 최종 분석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입니다.

답변: 이론적으로는 이러한 가능성이 존재하지만 실제로는 실현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워프 비행은 공간이 휘어질 수 있다는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에 기초한 기존 추진 방식과는 완전히 다른 구동 방식입니다. 그런 다음 공간을 조작하고 구부리고 공간 안의 물체를 구동하여 등가의 상대 이동을 달성합니다.

이것은 워프 드라이브 엔진을 사용하는 "삼체 문제"에서 Cheng Xin과 Ai AA가 타고 있는 Halo를 생각나게 하며, 등가 속도는 빛의 속도입니다. 영화 '스타트렉'에서도 워프 엔진은 빛의 속도를 훨씬 뛰어 넘는 속도를 낼 수 있는 중요한 기술이다.

초광속 비행의 가장 큰 한계는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이다. 특수 상대성 이론은 빛의 속도보다 빠른 어떠한 형태의 효과적인 정보 전달도 금지하고, 당연히 물질의 이동도 금지한다. 빛의 속도보다 빠릅니다.

그러나 일반 상대성이론은 또 다른 틈을 남긴다. 즉, 워프 비행 이론은 이 원리를 이용하여 우주 이동을 제어하는 ​​기술을 구상한다.

우주선 앞 공간이 압축됐다가 우주선 뒤쪽으로 이동해 팽창한 셈인데, 이는 우주선에 ‘관성력’을 발생시키지 않고 우주선을 앞으로 밀어내는 공간과 동일하다. 우주에서의 움직임은 빛의 속도에 의해 제한되지 않기 때문에 우주선의 동등한 움직임은 빛의 속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워프 속도는 실제 속도가 아닌 공간 워핑의 척도를 나타내기 때문에 상대성이론의 빛의 속도 한계를 우회합니다. 동시에 워프 속도의 효과도 이동 속도와 동일할 수 있어 동등한 초경량 이동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장 큰 기술적 어려움은 공간을 휘게 할 만큼 충분한 에너지를 생산할 수 없다는 점이므로 해당 연구는 기본적으로 이론적인 수준에 머물고 있다.

인간에게는 워프 비행만이 먼 미래의 유일한 탈출구일 수도 있다. 상상해 보십시오. 자연이 워프 비행의 존재를 금지한다면 인간은 영원히 우주의 작은 구석에 국한될 것입니다. 우주는 너무 넓어서 인간은 멀리서 볼 수만 있고 도달할 수는 없습니다. 될 것이다!

이론적 분석에 따르면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에 따르면 실제로 가능하다.

일반상대성이론은 뉴턴의 시공간 절대관부터 탄성 시공간 구조에 이르기까지 시공간 구조에 대한 우리의 전통적인 이해를 완전히 깨뜨립니다. 즉, 우리가 살고 있는 시공간 구조는 평평하지 않고 탄력성이 있으며, 늘어나거나 접히거나 심지어 찢어질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시공간과 같은 특성은 이론적으로 과학자들이 큰 소란을 피우는 것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목에서 언급한 '워프 기술'은 우주선 주위에 시공간 '거품'을 생성하고, 강한 자기장을 이용해 중력장을 생성하는 기술이다. 우리가 있는 곳보다 더 높은 2차원 공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자기장이 사라지자마자 우주선은 실제 시간과 공간으로 돌아옵니다!

따라서 이론적 분석에 따르면 미래에 '초경량' 비행이 달성될 가능성은 매우 높다. 이 초경량 속도는 '빛의 속도를 넘는' 절대 속도가 아니라, 공간과 시간의 구조적 특성 우주선 자체는 공간과 시간 속에서 움직인다. 구조는 상대적으로 정적인 상태이다!

또 다른 가능성은 공간과 시간의 탄성 특성을 이용하여 이론적으로 먼 거리까지 순식간에 도달할 수 있는 '웜홀' 구조를 만드는 것입니다!

빛의 속도는 그것을 초과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지만 자연은 모든 "문"을 닫지 않았으며 자연의 법칙을 사용하여 간접적으로 "빛의 속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답: 곡률 구동은 이론적으로는 가능하지만, 곡률 비행은 아직 기술 수준에서 달성할 수 없습니다.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은 공간이 평면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공간을 얇은 필름에 비유하면 이 얇은 필름은 고르지 않습니다. 곡률 비행은 기존의 이동 방식이 아닌 공간 항력(space drag)이라 할 수 있는데, 이 허점을 이용해 극복할 수 없는 빛의 속도 한계를 깨뜨리는 것이 본질적으로 공간의 변형이다. 예를 들어, 우주의 빅뱅 속도가 빛의 속도보다 빠르다는 것은 이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이는 우주의 팽창과 이동 속도가 빛의 속도보다 빠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시에 <삼체문제>에 등장한 곡률비행은 빛의 속도에 도달했지만 우주선이 지나간 공간은 일회성이었다. 이 비행 방법의 힘은 공간의 특성에 의해 구동되며 속도를 높이기 위해 에너지를 적용하는 일반적인 방법이 아닙니다. 이 방법은 결코 빛의 속도에 도달하지 않습니다(아인슈타인은 이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곡률 드라이브는 SF 작품에 등장하는 이 방식이 언젠가는 우리 현실에도 빛을 발할 날이 오기를 바란다. 태양의 생명이 깃든 안드로메다가 오고 있든, 우리 모두 행복하게 도망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