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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성(Tongcheng)의 일반적인 풍습

퉁청(Tongcheng)의 10대 기이한 민속 풍속(1): 음력 정월 초하루에 놀고 고문하고 두 끼를 먹는다

음력설의 첫날은 축제의 날, 누구나 언젠가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설날과 설날의 첫날이기 때문에 모두가 행운을 원하고 이날 나쁜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러므로 금기 사항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바닥을 쓸지 않고,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재산을 쓸거나 버리지 않기 위해 물을 뿌리지 않고, 아이들을 구타하지 않고, 꾸짖지 않고, 의사를 만나지 않고, 약을 복용하지 않고, 물건을 빌리지 않고, 넘어지지 않고, 우울한 말을 하지 않으며, 동물을 죽이지 않고, 칼이나 가위를 사용하지 않으며, 유혈 사태를 피하기 위해 바느질을 하지 않으며, 들판 국경에서 낮잠을 자지 않습니다. 남자가 낮잠을 자면 무너지고, 여자가 낮잠을 자면 부엌에 재앙이 닥친다.

이것은 다른 곳과 크게 다르지 않은 합리적인 규칙이지만 많은 불편을 초래하지만 그래도 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퉁청 사람들이 이날 두 끼만 먹는다는 점인데, 아침 식사가 너무 늦고 저녁 식사가 너무 이르기 때문에 점심을 건너뛴다.

아침은 나중에 먹어도 괜찮아요. 다들 전날 밤 늦게까지 자서 늦잠을 자는 게 정상이거든요. 문제는 저녁을 너무 일찍 먹어서 금방 배가 고프다는 거예요. 게다가 오후 4시쯤 다들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갑자기 또 밥을 먹어야 하는 상황이 닥쳤고, 밥을 먹을 수도, 못 먹을 수도 있어 생활의 리듬이 완전히 무너졌다. 특히 아이들은 보통 이런 저녁을 안 먹어요. 어른들은 강요하지 않습니다. 어쨌든 설날에는 간식이 있습니다. 그러니 두 끼만 먹어도 큰 문제는 아니다.

가장 무서운 점은 이렇게 이른 저녁을 먹고도 아직 어두워지지 않아서 일찍 자야 한다는 점이다. 아이들이 제일 싫어하는 게 내일 학교도 안 가고 설날인데 왜 억지로 재워야 하냐고요?

이것이 위에서 언급한 투질리와 관련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농부들은 일년 내내 열심히 일하기 때문에 가장 큰 행복은 아마도 숙면일 것입니다. 오늘은 설날의 첫날이 아닙니다. 길조를 기원하고 올해가 대승을 거두게 될 것임을 보여주기 위해 일찍 잠자리에 들어야 합니다. 이런 행복을 은유적으로 표현하면 현실에서는 불행을 가져온다는 사실을 모르시나요? 하지만 이 특별한 날에는 그 의미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나는 당신에게 잠을 줄 수 없고 당신은 잠을 자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두 끼를 먹는 법칙과 일찍 잠자리에 드는 법칙은 어떤 관계가 있는 걸까요? 일찍 자면 세 끼를 먹을 필요도 없고, 설날에는 다들 식욕이 안 좋아져서 두 끼를 먹는 게 생겨서 일찍 잠자리에 드는 법칙이 처음 생긴 것 같아요. 그러나 먹는 것이 먼저이고 잠이 늦게 오기 때문에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이 배고픔을 피하기 위한 것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생각조차 하지 않는데 왜 설날에 사람들이 고의로 굶는 것은 질병이 아닌가?

통성 10대 기이한 민속풍속(2): 3월 3일 산나물 먹기 - 쑥떡

3월 3일 퉁청 농촌 사람들은 주로 단 음식을 먹는다 쑥과 쌀가루는 악령과 귀신을 쫓아낼 수 있습니다. 이 민속 풍습은 매우 특별합니다. 다른 곳에도 없을 뿐만 아니라 안칭의 다른 현과 도시에서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3월 3일은 전통 명절이지만, 장소마다 의견이 다르다. 한 가지 설은 복희와 그의 누이인 누와(Nuwa)가 땅을 반죽하여 인간을 창조하고 그들의 자손을 번식시켰다는 것인데, 후세들이 태호릉 사찰 박람회를 열었다고 합니다. 또한 3월 3일은 태후가 태어난 날이라고 하는데, 북경 죽가지 시에는 “3월 3일은 봄이 무르익는 날이다.”라고 합니다. , 복숭아 꽃 궁전에서 향을 피우고 있습니다. 바람이 강을 따라 불고 붉은 먼지가 땅에 날립니다. 소수민족 사이에서는 3월 3일이 더 유명합니다. 리족은 3월 3일을 "푸니안푸(Fu Nianfu)"라고 부르는데, 이는 "산 난초"(산 마른 계곡)와 사냥과 수확을 기원하는 축제이기도 합니다. 서족은 3월 3일을 구미의 생일로 여기고, 야오족은 3월 3일을 '간바 축제'로 여긴다. 동족은 집단 낚시와 사냥을 위해 불꽃놀이, 투우를 자주 개최하며, 말싸움, 후렴, 홀에서의 행진 등의 활동을 대부분의 장족이 3월 3일에 열리는 노래 박람회에 갑니다. , 그래서 노래요정축제라고도 불린다. 도교에서 3월 3일은 도교 진무제의 생일이다.

위 내용은 퉁청 사람들이 쑥떡을 먹는 것과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쑥떡 문제를 이해하려면 '상시제'의 핵심을 제대로 파악해야 한다. 상시는 3월 초, 이른 봄의 사일을 의미하며 구체적인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봄의 3월은 산꽃이 피고 봄철이 솟구치는 시기이기도 하지만, 봄벌레가 들끓고 온갖 질병이 닥치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래서 상시축제는 유령축제라고도 불린다. 『후한예예서』에는 “정월 초하루에 관리들과 백성들이 모두 동쪽 흐르는 물에 모여서 씻고 정결하게 하며 더러움과 옴을 제거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 그리고 그것은 큰 잔치였습니다." 씻는 행위가 너무 단조로워서 나중에는 물가에서 잔치나 봄나들이 등의 활동이 추가되었다. 조위(曹魏)시대에는 운영의 편의를 위해 상시제의 날짜를 3월 3일로 정하였고, 후세들이 이를 따르고 있다.

손님을 즐겁게 하려면 무엇을 사용해야 할까요? 한편으로는 생명을 연장하고 신체를 튼튼하게 하는 견고한 건강식품이어야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지역적 여건과 모든 사람의 필요에 맞는 제철 식품이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한족은 3월 3일에 항상 무엇인가를 먹습니다. 먹는 음식의 양은 질병을 예방하는 것과 관련이 있지만 구체적인 음식은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남쪽의 일부 지역에서는 쌀가루를 갈아서 '귀신 케이크'와 '발 묶는 국수'를 만들어 소비하며, 대만과 복건에서는 '세이지 풀을 모아 쌀가루를 섞어 떡을 만들어 숭배합니다. 조상"( "대만 현 연대기"), 우리 통성에서는 쑥 케이크가 발명되었습니다.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3월 3일은 상시 축제입니다. 이날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제철 음식을 먹어야 해서 퉁청 사람들이 쑥떡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문제는 쑥은 어디에나 있는데 왜 다른 곳에서는 쑥떡을 만들지 않는 걸까요? 이것은 실제로 공개 질문입니다.

쑥케이크 만들기는 참 특별해요. 쌀국수는 인디카 쌀이거나 약간의 쌀과 섞일 수 있습니다. 쑥을 너무 적게 넣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쑥 케이크가 아닙니다. 그러나 쑥의 식물섬유질은 상대적으로 굵기 때문에 부드러운 끝 부분을 골라내고 너무 많이 넣지 않도록 한다. 더 나은 맛을 내기 위해서는 일반 베이컨과 지방 베이컨을 더 많이 넣어야 합니다. 하오지바는 기름을 많이 먹어서 기름을 먹는 것을 참지 못합니다. 게다가 쑥떡은 생으로 만든 것이 맛이 없는 것이 특징인데, 며칠 뒤에 기름에 찍어 먹으면 맛이 더 좋다.

매년 3월 3일 통인들은 함께 쑥떡을 먹습니다. 게임!

통성 10대 기이한 민속풍속(3): 일생에 세 번 사복을 입는다 - 모직옷

통성 풍속은 출생, 결혼, 사망 시 반드시 입는다는 것이다. 가장자리를 바느질로 꿰맬 필요가 없는 생천 코트와 바지는 일반적으로 스웨터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부는 물기를 빼지 않은 면직물을 통성 사람들은 라오부라고 부른다. 옛날에는 생활이 어려워 거의 집집마다 면사를 뽑았습니다. 물레는 다른 곳과 비슷합니다. 손으로 조작하는 나무바퀴입니다. 면사를 뽑는 일은 단순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어려운 섬세한 작업이다. 각각의 방적사는 손가락의 내부 힘에 의해 완전히 손 밖으로 비틀어집니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두꺼워지거나 부러질 것입니다. 물레의 속도도 매우 까다롭지 않고 급하지도 않고, 스피너가 직접 조작해야 하며 다른 사람이 대신할 수도 없습니다.

면실을 짜고 나면 모든 가족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큰 마을에는 숙련된 여성이 한 명만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직조는 발과 손이 필요한 수작업이다. 예전에는 왜 여성들이 하던 일인지 모르겠다. 모두가 직접 면사를 뽑은 후 직공의 집으로 보내 직조를 하고, 힘들게 벌어온 돈 몇 푼을 주어야 하는 것이 일반적인 풍습입니다. 직접 실을 뽑지 않고 직접 가서 천을 사시는 분도 계시고, 무명천도 없이 그냥 실을 뽑아 직공에게 파는 분도 계십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현금은 안 주는데, 연말에는 돈이 있으면 돈을 주고, 돈이 없으면 음식을 주면 된다.

일생에 세 번 모직옷을 입는다는 것은 후손들에게 칭찬받아 마땅한 위대한 발명품이다. 탄생, 결혼, 죽음은 인생의 세 가지 주요 전환입니다. 각 전환은 새로운 삶의 시작을 나타냅니다. 새로운 삶에 있어서 그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흰색, 원시적이며 단순합니다! 이 모직 스웨터를 보세요. 순수한 천연 면사로 만들어졌습니다. 물에 담그지도 않았고 밑단을 바느질한 적도 없습니다. 모직옷을 입은 신생아는 결혼을 기다리는 우여곡절의 시작을 의미하고, 결혼을 기다리는 젊은이들은 모직옷을 입고 기중기를 타고 서쪽으로 여행하는 것은 모직옷을 입는 것에 불과하다. 환생을 기다리는 처녀들.

이 극도로 단순한 모직 스웨터는 원저우의 수도인 퉁청(Tongcheng) 사람들의 전매품인 것 같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이런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안칭(Anqing)의 다른 주변 현과 도시에도 일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은 통성(Tongcheng) 사람들에게서 배웠습니다. 그 유래를 추적해야 한다면 퉁청 지역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장시(江西)와 량호(梁湖) 지역에서 찾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정말로 그것을 찾으면 통성(Tongcheng)의 모든 사람들이 그곳에 가서 모직 스웨터를 입을 것을 제안합니다. 그러면 당신의 진정한 뿌리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동성 10대 이상한 민속풍속(4): 36세에 허리띠를 갈아주고 36세에 선물을 준다

동성에는 민속풍속이 있다 "서른여섯 살에 선물을 드려요". 남자든 여자든 35세가 되면 친척과 친구들이 흰 닭과 새 바지 벨트, 흰 셔츠를 선물로 준다. 설날에는 남자들은 시부모님 집과 여자 집에서 보내주신 흰닭찌개를 선택한다. 굳이 고집한다면 흰닭은 혼자 밥을 먹고 삼거리에 닭털을 묻어야 한다.

'퉁청 현 연대기'에는 이 풍습이 통성 시샹에 존재한다고 나와 있으며 일부 관련 정보에 따르면 이 풍습은 오래되지 않았으며 아마도 1970년대에 시작되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실 이러한 풍습은 퉁청(顯成)의 거의 모든 지역에서 볼 수 있으며, 특히 남부의 여러 지방에서도 볼 수 있는 것 같다. 장시성(江西省)과 량후(梁湖) 지역.

36세는 매우 불운한 숫자, 36세는 인생의 어려운 전환기라는 옛말이 있다. 전통적인 미신에서는 밝은 9든 어두운 9든 9를 만나는 것은 불리하다고 믿습니다. 밝은 9는 19, 29, 39와 같이 9가 직접 들어 있는 숫자입니다. 어두운 9는 18, 27, 45와 같이 9의 배수입니다. 36은 어두운 9입니다. 물론 운이 좋지 않습니다. . 그런데 왜 36살이 그렇게 불행한 걸까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사람의 원래 수명은 36세입니다. 고대인들은 36세가 환생이라고 믿었으며, 36세까지 산 사람만이 수명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36세에 이르면 기대 수명이 모든 면에서 쇠퇴하기 시작하고 해마다 예년보다 악화되는 것을 경험한다. (3) 옛날 사람들은 수명이 짧아 일반적으로 59세까지만 살았다. 69세는 전환점이라기엔 너무 이르다. 45세나 54세는 인생의 전환점이 아니라 거의 죽음의 전환점이다. 그러므로 인생의 전환점으로 36세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 (4) 도교에는 490년을 말하지만 결국 49년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36세는 불운한 나이이기 때문에 악령을 물리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그러나 미신의 큰 특징 중 하나는 그것이 사람마다, 장소마다 다르며, 본질적으로 필요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서른여섯을 베푸는 것”의 방법은 지역에 따라 다양하다. 후베이성 이창에서는 신을 숭배하고 멋진 공연을 펼쳐야 하고, 후난성에서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생일을 맞아 인사를 해야 하고, 장시성에서는 바지를 나눠주어야 합니다.

퉁청의 특별한 점은 두 가지 측면에 있습니다. 첫째, 다른 곳에서는 액막이 날을 36번째 생일로 정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퉁청은 섣달 그믐날을 선택합니다. 35년 둘째, 다른 곳에서는 액막이 날이 있는데, 핑계를 대고 무엇을 먹을지는 신경쓰지 않지만, 통청은 고집스럽게 흰 닭을 먹고, 허리띠를 갈아준다. , 새해 첫날에는 사람들로부터 숨어 지냅니다.

그렇다면 퉁청 사람들은 왜 흰 닭을 먹고 새 허리띠를 매는 것이 악령을 물리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걸까요? 아직 정답이 없습니다. 아마도 흰색은 긍정적인 색이고 더 반사적이어서 해를 끼치지 않고 유령과 괴물을 현혹할 수 있습니다. 삼거리에 귀신과 괴물들이 오도록 하기 위해 입 뒤쪽의 하얀 닭털이 나를 엉뚱한 방향으로 흔들었다. 너무 꽉 조여서 귀신이 옷 솔기 사이로 들어갈 수 있게 하지 마세요. 이를 계층별 방어라고 하며, 이는 절대 안전합니다. 하하, 미신이 얼마나 많은지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동성(Tongcheng)의 10가지 이상한 민간 풍습(5): 태반을 나무 아래 토기 항아리에 묻었다 - 산후 항아리

동아가 태어난 후 태아의 산후는 토기에 담아 마을에 묻었다. 그 옆에 있는 가장 큰 나무 아래에는 '나무의 키가 천 척이요, 사람의 키도 만 척이다'라는 뜻이다.

산후는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는 아주 아주 특별한 일이다. 거기에는 혼란스러운 우리 세계에 대한 기억이 있고, 동포들의 온기가 남아 있습니다. 인생의 첫 울음소리와 함께 우리는 산후에서 나오는데, 이는 어머니의 몸과 분리되는 공식적인 의식이자 장수에 대한 독립 선언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은 산후병을 특별한 장소에 두고 영구적으로 보관해야 합니다.

물이 콸콸 흐르는 마을 근처 강 한가운데에 산후항아리를 두는 사람도 있고, 자기 집 마당에 산산이항아리를 묻어두는 사람도 있다. 어떤 사람은 집 뒤편의 대나무 숲 깊은 곳에 산산이 항아리를 묻고, 어떤 사람은 죽순의 뿌리가 조상처럼 보이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산산이 있는 항아리를 큰 나무에 걸어놓고 새들이 전령 역할을 하게 합니다. 첫 번째 선물을 전달하는 하늘.

그러나 그것이 어디에 있든 산후항아리를 놓을 자격이 있는 사람은 작은 생명을 세상에 가져오는 사람이어야 한다. 작은 산후항아리는 모든 아버지의 책임을 지고 대대로 이어지는 생명의 유산을 새깁니다. 손에서 산동이가 나오자 남자는 한걸음 한걸음 집으로 걸어갔다. 우리가 어렸을 때 한 남자가 자기 방식대로 산후항아리를 놓아두었고, 몇 년이 지나지 않아 우리도 스스로 만든 산후항아리를 우리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곳에 놓아야 했습니다. 후산은 원래 여자에게서 나왔고, 남자들은 그냥 연결해서 하나의 끈으로 만들었을 뿐입니다.

문두족은 특히 영리한데, 마을 옆 가장 높은 나무 밑에 산산이 항아리를 묻고 산산이 묻힌 마을을 '원지'라고 불렀다. 이보다 더 큰 발명품은 없습니다!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나그네들은 나무 밑에서 흙 한 줌을 주워 향상 위에 바치는 것만으로도 어린 시절의 향기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Tongcheng 사람들의 이 위대한 발명품은 시간의 터널을 초월하여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을 언제든지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산후탱크가 우리 세대에서 뿌리를 잃었기 때문에 마음이 아플 뿐입니다. 병원이라는 곳에서 작은 생명이 태어난 이후로 후산은 사라졌습니다. 하수구로 흘러 들어간 것인지, 끓여서 국으로 만들어졌는지, 귀한 자의 보양식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는 마치 남자가 아닌 것처럼 자신이 만든 산후 항아리를 놓을 기회가 없었습니다.

도시의 10가지 이상한 민속(6) : 자오자오 아저씨 모여라 - 아오 아저씨

삼촌은 아버지의 남동생을 지칭하며, 일반적으로 어린 아버지를 지칭한다. 그의 아버지보다. 그러나 삼촌의 이름은 전국에 따라 다릅니다. 광동 지역에서는 '삼촌'이라고 부르고, 천진 지역에서는 '바이 바이'라고 부르고, 중국 동북 지역에서는 '삼촌'이라고 부르고, 장화이 지역에서는 '스승님'이라고 부릅니다. "또는 "Pa"이며 Wuyue 사람들은 그들을 "삼촌"이라고 부릅니다. 이 지역을 "戽feed"라고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특별한 사람은 안후이성 퉁청(Tongcheng) 출신으로, 삼촌을 '자오자오(Jiaojiao)'라고 부르는 사람들이다.

왜 이름이 이렇게 됐나요? 흥미로운 전설을 들어보자. 청나라의 유명한 장관 장잉(張燭)이 어느 날 추모비를 쓰다가 '삼촌'을 '교'로 잘못 썼다. 강희제는 그것을 읽고 매우 궁금해하며 그 이유를 물었습니다. 장잉은 자존심 때문에 거짓말을 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 고향에는 '삼촌'을 '자오'라고 부르는 풍습이 있습니다. 뜻밖에도 강희는 의심을 품고 진실을 알아내기 위해 사람을 보내려고 했습니다. 장잉은 이 소식을 듣고 겁에 질려 황제를 속인 죄가 얼마나 심각한가? 3일 이내. 황제의 사신이 동(桂)에 도착하여 백성들과 상의하자 모두가 동의하였다. 이후 '삼촌'의 별명인 '자오자오'가 현재까지 퉁청에 널리 퍼져 있다.

이 이야기는 잘 쓰여졌지만 결국 이야기일 뿐 공식적인 역사로 취급할 수는 없습니다. 상식이 조금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 이야기에 많은 허점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고대 문인들은 종이를 소중히 여기며 글을 쓰기 전에 매우 조심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백업해야 하고, 실수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며, 황제가 알고 나면 솔직하게 인정해도 괜찮을 것입니다. 황제를 속인 범죄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으며 기념관에 나오는 "삼촌"은 반드시 "삼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이야기에는 여러 가지 버전이 있으며 주인공은 장잉(Zhang Ying)의 아들이라고 합니다. Yanyu; 그것이 정말로 잘못된 것이라면, 그런 사소한 일을 피하기 위해 고향 사투리를 사용하는 것은 여전히 ​​뻔뻔할 것입니다. 황제가 정말로 자신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더라도, 그는 결코 예고 없이 사람을 보내지 않을 것입니다. 조사 결과, 민간 관습 명칭은 바꾸기 어렵고, 급히 바꿔도 앞으로는 결코 습관이 되지 않을 것이다.

퉁청의 '교교'의 유래를 연구하기 위해서는 다음 두 가지 '확실한 증거'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첫째, 퉁청의 모든 사람이 이렇게 부르는 것은 아니며 일부 지역에서는 다른 이름. 퉁청(Tongcheng)에서는 대부분의 사람을 자오자오(Jiaojiao)라고 부르지만, 전국에서 퉁청(Tongcheng)만 이렇게 부르는 것이 아니고 장시(江西)의 용수(永秀)도 이렇게 부른다.

혹시 이 두 곳의 사람들이 퉁청에서 이주해 온 것이 아닐까? 실제로 Tongcheng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Jiangxi에서 이주했습니다.

이것은 무심코 우리에게 단서를 제공했습니다. Tongcheng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Waziba, Jiangxi 및 Waziba에서 이주한 사람들이 분명히 이민자들의 환승역이었습니다. 그들의 삼촌을 "Jiaojiao"라고 부르는 사람들은 "Tongcheng 출신입니다. Guixi와 Yongxiu, 장시성?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서 중요한 단서가 제공됩니다.

제공되는 관련 정보가 너무 적어 방언 자료를 검색해봐도 '교교'의 정확한 유래를 알 수 없다. 여기에서 대담한 추측을 해보겠습니다. Shutong Shu, Shu는 콩 식물이고 콩은 어린 아이를 지칭하는 데 사용되므로 삼촌은 아버지보다 어린 사람을 지칭하며 Jiao는 향신료 식물을 의미합니다. "Panthoxylum bungeanum" "칠리 고추(명나라 말기에 미국에서 전래된 것)가 아닙니다. 고추의 열매는 콩나물보다 작습니다. 작다는 뜻으로도 쓸 수 있고, 다음으로는 사람을 가리킬 때도 있습니다. 아버지보다 작습니다.

동성 10대 기이한 민속풍속(7): 단맛, 쓴맛, 매운맛을 모두 합친 고추국

동성 사람들은 음력 정월 초하루부터 시작한다 닭 한 마리, 개 두 마리, 돼지 세 마리, 양 네 마리, 소 다섯 마리, 말 여섯 마리, 사람 일곱 마리, 곡식 여덟 마리, 콩 아홉 마리, 기장 열 마리 등 다양한 생물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사실, 실제로 이 생물의 장수를 바라는 사람을 본 적이 없습니다. 중학교 2학년 개는 뼈를 더 씹지 않고, 중학교 3학년 돼지는 쌀겨를 한 입도 더 먹지 않는다. 등은 봄 축제 기간 동안 동면합니다. 음력 칠석밖에 없는 사람은 생일을 잘 보내야 한다. 퉁청에서는 음력 1월 7일 저녁 식사 때 모두가 뜨겁고 신 국물, 즉 고추국을 먹어야 하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인생이 다양한 신맛, 단맛, 쓴맛, 매운맛을 만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통성에서는 고추가 많이 나지 않아서일 수도 있고, 아니면 남부 사람들이 고추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일 수도 있지만, 어쨌든 이 매콤한 국물에 고추를 넣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렇지 않습니다. 고추 수프라고 불리는 것을 방지하십시오. 아무튼 맛만 놓고 보면 고추국이 꽤 맛있고, 북방인들이 만드는 매운 장국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고추장국의 주재료는 두부, 전분, 자연쌀국수를 넣고 베이컨, 버섯, 겨울 죽순, 익힌 닭고기, 다진 돼지고기, 달걀, 참기름, 닭피, 고추를 넣으면 맛이 난다. 완벽한. 재료를 보면 새콤달콤한 국물이 실제로는 신맛도, 맵지도 않고, 흔하지 않은 맛이라는 걸 모두가 알고 있었기 때문에 모두가 파란 테두리 그릇 여러 개를 먹는 모습이 포착됐다.

새콤달콤한 국물은 특별하지 않지만 쓰촨성,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 등 사람이 사는 거의 모든 곳에서 볼 수 있다. 북쪽은 더 신맛이 나고, 남쪽은 더 달고, 쓰촨성은 더 맵습니다. 통청탕의 명물은 맛이 아니라 문두족이 탁한 국물 냄비에 부여한 특별한 문화적 의미로 뒷맛이 끝이 없습니다. '매운탕'이라는 노래가 있었는데, '매콤달콤한 맛이 너무 맛있고 특별해서 땅을 서서히 불덩이로 만들어 가장 높은 온도까지 태워버린다'는 내용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누가 가사를 썼는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퉁청에서 온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의 생일은 음력 1월 7일로 정해졌을까요? 민간전승에 따르면 누와는 사물을 창조할 때 첫 6일 동안 닭, 개, 돼지, 양, 소, 말을 창조했고, 일곱째 날은 인간을 창조했다고 한다. '인간의 날', '승전의 날', '인민의 날' 등으로도 알려져 있다. 축하하는 방법? 방법은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1) 대인생(大仁生): 여성들은 색종이, 비단, 부드러운 금은 및 기타 재료를 사용하여 작은 형상을 만들어 머리에 쓰거나 스크린에 붙이거나 다른 장소. (2) 꽃 선물: 사람들은 서로 선물로 다양한 꽃 선물(꽃 모양)을 만듭니다. (3) 치바오 수프를 먹습니다: 사람들은 7가지 신선한 제철 야채와 쌀가루를 사용하여 "치바오"라는 수프를 만듭니다. (4) 여행과 등산: 여인들이 여행하고 문인들은 높은 곳에 올라 시를 짓는다. 당고석(唐筆吉)의 시 《인리가 두어보충제를 보낸다》에는 "인리가 시를 써서 초가집에 보내며 가엾은 마음이 든다"고 한다. 오랜 친구와 고향이 그리워요. 고리버들 가지가 너무 채색되어 차마 볼 수가 없고, 가지가 텅 비어 있고 마음이 아프네요. 올해 사람들은 서로를 헛되이 기억할 것입니다. 비교해 보면 퉁청족의 고추국 발명이 가장 뛰어나다. 입에 대는 잔치일 뿐만 아니라 문화적으로도 이해하기 쉬운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다.

통성 10대 민속 요괴(8): 신부가 괴물로 밝혀져 신혼 부부를 박살낸다

통성에는 '신혼 부부를 박살낸다'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더 많이 칠수록 더 많이 칠 수 있습니다."

결혼식 행렬이 마을을 지나가는 것을 보면 일부 참견하는 사람들은 "신부를 박살내라"라고 외치며 결혼식 행렬의 리더를 위협하기 위해 모래나 타일 몇 개를 집어 그들에게 던질 것입니다. 중매인) 행복한 담배와 과자. 어른들은 대개 상징적인 방법으로 신부를 때려눕히지만, 아이들은 별로 개의치 ​​않고 그냥 아무렇게나 때려눕히기도 하고, 때로는 신부를 때려 치욕을 주기도 한다. 그러나 신부는 어느 정도 준비를 하고 사각 스카프를 가져와 모래와 먼지가 닿기 전에 머리를 감쌌다. 문화대혁명 당시 신부는 박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마오쩌둥 주석의 석고상을 앞에 세워 아무도 감히 박살내지 못하게 했고, 누구도 마오쩌둥 주석과 그 조각상을 박살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게 했다고 기억합니다. 노인. 그러나 이 방법은 한동안만 효과가 있었고 나중에 아이들도 계속해서 따랐습니다. 그 당시에는 누구에게나 생활이 빡빡했고, 신혼부부는 마을을 돌아다니며 사탕을 던지지 않으면 주지도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입생 박살'에 대한 암묵적인 규칙이 있는데, 주로 세 가지입니다. 지나가는 사람만 맞을 수 있고, 같은 마을 출신은 일반적으로 맞을 수 없지만 성인은 일반적으로 맞을 수 있습니다. 적어도 잔인하게 부수지는 마십시오. 행복한 연기와 사탕이 흩어진 후에 다시 부수지 마십시오. 사실 웨딩팀 자체도 모순적이다. 세게 맞으면 분명 기분이 좋지 않을 것이지만, 도중에 아무도 치러 오지 않으면 그들 역시 매우 실망할 것이다. "때리지 않으면 보내지 말라"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적어도 팀 내 대인 관계가 별로 좋지 않고, 과시하는 사람들은 눈에 띄지 않고 대답하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특별한 날 조금 부수고 즐겁게 놀면 누구를 때려도 화를 내거나 화를 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래서. 조심스러운 분들은 흥을 좋아하는 몇몇 분들에게 미리 말씀드리고, 사람들이 와서 박살낼 수 있도록 준비해 달라고 부탁할 것입니다.

그저 재미일지도 모르지만, '신인을 박살내는' 풍습은 매우 흔합니다. Dongxiang 사람들의 결혼식 풍습은 결혼식 중에 신부를 베개로 때리고 그녀가 가능한 한 빨리 베일을 걷도록 강요하는 것입니다. Huaibei 사람들이 신부를 때리는 "The Huaihe River in Tears"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후베이성 샤오간에서는 신부 측에서 준비한 대추, 무, 콩 찌꺼기, 주먹밥 등을 차례대로 던지며 주로 때립니다. 신랑; 북동쪽에서는 신부가 남편의 집에 갈 때, 그들은 신부에게 곡식을 던지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에 비해 Tongcheng의 분쇄 방법은 원시적이고 다소 야만적입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게 만듭니다. 이 관습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위의 예에서 알 수 있듯이, 다른 곳에서는 결혼식 중에 물건을 부수는 경우가 많지만, 퉁청에서는 신부를 맞이하기 위해 길에 물건을 부수는 경우가 많지만, 퉁청에서는 물건을 부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실제로 벽돌과 돌을 부수고, 다른 곳에서는 정말 세게 부수고, 단지 재미로 땅을 부수지만, Tongcheng은 재미있게 놀면서 담배와 사탕을 가져갔습니다. 『강희동성현기(康熙同成縣史)』에는 “동안현 서민들은 귀신을 믿고 멀리 떨어진 구기자를 좋아한다. 아버지와 아들은 서로 다른 곳에 살며, 인간의 본성은 성급하고 재앙을 품으며, 죽음을 집으로 여기라." 통성 사람들은 예부터 야만적인 성격을 갖고 있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잘못됐다고 생각했어요. 동제의 민속풍속은 고대부터 강했지만 『강희통성현기』에도 “평성(南朝) 이래 풍속이 많이 변하여 정직을 제창하고 검소하며 상혼하는 풍습이 많이 변하였다”고 되어 있다. 그리고 기는 에티켓에 더 가깝습니다." 더욱이 다른 곳 사람들이 퉁성인들을 비난할 때 그들은 그들을 교활하고 교활하다고만 말할 뿐, 결코 야만적이고 저속하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브라이드 스매싱'의 유래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대략적인 전개 단서는 짐작할 수 있다. (1) 옛날 사람들은 영토의식이 강했다. 자기 영토를 지날 때 여행비를 조금 남겨두어야 했다. 그렇지 않으면 약하고 무능하다는 조롱을 받았다. (2) 옛날 사람들은 미신을 많이 믿었다. 어떤 마을에서 붉은 결혼식이 지나가면 마을 사람들은 행복을 빼앗아 갔다고 생각해서 하얀 결혼식이 지나가면 그것을 깨뜨려야 했다. 마을 사람들은 당신이 행복을 앗아갔다고 생각했고, 불운이 오면 폭죽을 터뜨려 쫓아내야 합니다. '부수면 부숴진다'는 것은 나중에 뭔가를 부수는 핑계일 뿐인데, 마음이 너무 아프면서도 "부러진다(수이수이)"라고 말한다. 안전해요!"

사실 루장과 퉁청의 교차점, 쉬안청의 일부 장소 등 퉁청과 유사한 '신부 박살'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두 곳은 퉁청과 어느 정도 관련이 있다. 루난은 말할 것도 없고 현청에는 현대에 퉁청 이민자들이 많이 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Tongcheng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Jiangxi와 Lianghu에서 이주해 왔으며 이 지역에는 이러한 유산이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통청은 관을 야외에 놔두는 것은 일시적인 조치일 뿐이며 3~5년 후에도 매장해야 합니다. 이것은 질문을 제기합니다. Tongcheng 사람들은 매장을 믿으며 매장도 믿습니다. 왜 그렇게 오랫동안 땅에 묻히지 않았습니까? 여기에는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厝'은 임시로 배치되어 매장 또는 상환을 기다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지금 빨리 장례를 치르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현대인들은 한 집에 3년 이상 머물러야 환생한다고 설명한다. 이것은 완전히 모순적이며 요점을 놓치고 있습니다. 당분간 장례를 치르지 않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1) 과거에는 사람들이 가난하고 장례 비용을 감당할 수 없었기 때문에 가족이 더 많아질 때까지 한동안 보관해 두었습니다. 죽어서 함께 매장될 수 있었습니다.

(2) 과거에 전쟁이 격화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기근을 피해 다른 곳에서 죽고, 그들이 돌아올 때까지 잠시 머물렀습니다. 장례식을 위한 집. 고대 후이저우(Huizhou)에도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풍습이 있었지만, 야생에서 생활하지 않고 특별한 기숙사에서 살았습니다.

(3) 과거 3년 전 효도를 지키기 위해 정유(丁伯) 풍습이 있었습니다.

(4) 좋은 묘지를 찾지 못했습니다. 또는 감당할 수 없는 경우;

(5) 장례식은 대개 멀리 떨어져 있는 반면, 장례식은 일반적으로 집 문앞에 이루어지므로 젊은 세대가 무덤에서 희생을 바치거나 애도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이 다섯 가지 힘이 합쳐져 집안일을 습관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습관이 형성되면 이 다섯 가지 힘 중 어느 것도 존재하지 않더라도 그것은 습관으로 깊이 뿌리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