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잃어버린 왕국의 특징

■세부 설정을 통해 탄생한 몬스터 - 모든 몬스터는 세부 설정을 통해 탄생합니다. 많은 몬스터와 싸우면 시야가 넓어지고 "잃어버린 왕국"의 깊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탐험의 재미 - 유물을 검색하거나 정보를 얻고 연결하여 수수께끼를 풀어보세요. '잃어버린 도시의 왕국'에서 플레이어는 독립적인 액션과 탐험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잃어버린 왕국'의 심각하고 무거운 세계를 3D로 완벽하게 표현했습니다. 지하 미궁의 흔들리는 빛, 신비한 숲의 무성한 나무, 뜨거운 용암의 열기... 아름답게 칠해진 미궁은 플레이어를 모험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또한, 게임 내에서 이벤트 장면이 원활하게 펼쳐지고, 무료 촬영 기술을 통해 '잃어버린 왕국'의 세계를 더욱 깊숙하게 눈앞에 선사합니다.

무한히 확장되는 모험의 세계에서 숨겨진 무기와 소품을 얻기 위해 미로의 깊숙한 곳을 탐험해보세요. 퍼즐을 푸는 곳에 보물 상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귀중한 무기로부터 귀중한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높은 레벨의 패트로누스와 무기 숙련도를 추구하는데에는 많은 요소가 들어가게 됩니다. '제나두(XANADU)'는 PC-8800 시대에 등장해 1985년 출시된 게임이다.

세련되고 섬세한 그래픽, 다양한 마법, 무기, 방어구... 다채로운 요소로 표현된 캐릭터, 그리고 당시에는 보기 드문 거대한 BOSS가 한때 플레이어들 사이에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게임의 퍼즐 요소는 매우 강력하며, 필수 요소를 마스터하지 않으면 진행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새로운 매력이 가득한 'XANADU'는 'Japan FALCOM'이라는 이름과 함께 팬들의 마음속에 각인됐다.

원작 '제나두' 출시 20년 만에 명작 후속작 '제나두 넥스트'가 드디어 출시된다. "XANADU NEXT"는 어떤 작품인가요? 이 작품의 특징을 소개하고 새로운 "XANADU"를 체험해 볼까요?

전작 '제나두'의 장점을 계승한 하드코어 던전 탐험 RPG

'제나두 넥스트'의 주인공은 젊은 기사다. 이 이야기의 배경에는 기사들이 3년 전 군사제도 개혁에 반대해 '기사전쟁'을 일으켰으나 결국 실패했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한때 나라를 지탱했던 기사들은 쇠퇴하고, 주인공은 희망을 잃었다. 주인공과 같은 고아원에서 자란 현직 고고학자 샤루는 주인공에게 함께 모험을 떠나자고 권유한다.

호수 위 안개의 환상 도시 '이상한 바위 성'을 조사하기 위해 두 사람이 할렉 거리에 왔습니다. 고대 전설의 왕국 "XANADU"의 비밀을 탐구하는 모험이 시작되는데...

이 게임은 3D 캐릭터 시뮬레이션입니다. 그래픽이 좀 투박해 보이고 다른 최근 게임들에 비해 느낌이 다릅니다. 첫 번째 캐릭터인 샤루(Shalu)도 사진이 한 장뿐인데, 이는 FALCOM의 이전 작품과는 매우 다릅니다.

이 게임은 캐릭터보다는 게임 플레이에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다양한 미로와 소품, 몬스터, 마법, 다채로운 성장요소가 상시 등장하는데... 줄거리보다는 미로 탐험에 더 초점을 맞춘 게임입니다. 다음 미로는 무엇입니까? 다음 전투는 무엇입니까?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캐릭터를 육성하고 미로에 도전하며 높은 속도감과 게임 플레이를 경험해 보세요. 하드코어 액션 RPG인데, 정말 "XANADU" 시리즈 같은 느낌이 듭니다.

게임이 진행되면서 미로 속에는 수많은 함정과 적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난이도는 보통이므로 미로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제나두'는 기본적으로 거대한 미로를 탐험하는 게임인데, '제나두 넥스트'에는 다양한 미로가 있습니다. 미로는 모두 3D 그래픽으로 그려져 있으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전 게임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플레이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제나두'에서 사용된 마법은 대부분 그대로 유지됐고, 문에 사용되는 잠금 해제 마법과 등장하는 사관, 성검 등 주요 캐릭터 등 새로운 구성도 있다. "XANADU"에 소품이 나타납니다. 전작 'XANADU'를 플레이하지 않았더라도, 플레이하고 나면 전작에 더욱 흥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던전 탐험에 중점을 둔 하드코어 게임이지만, 요리를 잘 못하지만 연습은 열심히 하는 샤루, 신비한 검술사 드루자크 등의 캐릭터도 무시하지 않는다. , 모두 게임을 더욱 흥미롭게 만듭니다.

이 게임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키보드 조작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 2는 기본적으로 마우스 왼쪽, 오른쪽 버튼으로 조작됩니다. 왼쪽 버튼은 주로 이동과 공격에 사용되며, 오른쪽 버튼은 마법 사용과 화면 회전이 가능합니다. 첫인상은 좋은데 키보드 조작이 지원되지 않아 상당히 불편합니다. FALCOM 작품의 액션 RPG는 모두 키보드 조작을 지원해야겠죠? 가능하다면 업데이트된 패치가 나오길 바랍니다. 거리 밖의 폐허부터 고블린과 슬라임이 가득한 쿠로바 폐허, 험난한 수로: 영원한 미스터리, 뜨거운 용암 지대: 이구리테 산까지, 게임에 끊임없이 등장하는 다양한 미로에 도전해야 합니다.

각 미로는 전혀 다른 스타일과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을 순조롭게 물리치기 위해서는 적의 공격 패턴을 잘 숙지해야 하며, 독을 사용할 수 있는 적에게는 전투 전 해독 마법을 준비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이다. 다양한 적에 맞서 다양한 전술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로에는 신중한 이동 경로가 필요합니다. 일부 도로에는 들어가려면 바위를 밀어야 합니다. 또한 잠수하는 동안 익사하게 되는 Eternal Lost Path와 같은 미로도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른 경로와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물에 들어가려면 다이빙 장치가 필요한데, 그것을 찾을 수 없다면 다른 어떤 방법으로 가야 할까요? 이 게임에서는 체력을 회복할 수 없습니다. 탐험을 하다 보면 수많은 적과 마주치게 됩니다. 하지만 싸우면서 체력을 회복할 방법은 없습니다.

모험을 진행하면서 바위를 파괴하고 숨겨진 길을 탐색할 수 있는 도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품은 주요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역할을 하며 모험의 단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미로 깊숙한 곳에는 거대한 BOSS가 존재한다. 저자는 초기 BOSS '베일리라드'에 주목했다. 괴물은 큰 나무처럼 보이지만 사람의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디서 공격할지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전에는 적들 중 누구도 사용하지 않았던 독 공격을 사용합니다. 여러번 도전한 끝에 결국 이겼습니다.

이 게임은 다른 FALCOM 작품과 마찬가지로 상쾌한 컨트롤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란의 키 누름으로 적을 물리치고, 퍼즐을 하나씩 풀고, 새로운 미로에 도전하세요. 그것들은 모두 사람들에게 매우 상쾌한 느낌을 주며, 연주를 멈출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다음 모험을 경험하고 싶어하는데, 이것이 바로 이 게임의 매력입니다.

몇 시간 동안 게임을 플레이했는데, 아직도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이 게임은 정말 재미있는데, 이 작품이 아직도 '제나두'인가요?

작가는 '제나두'에 대해 과한 칭찬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나두'는 획기적인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영원한 고전으로 평가받고 있지만, 오늘날의 관점에서 볼 때 많은 단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시에는 확실히 걸작이었습니다. 지금은 많은 플레이어들이 기존 게임의 시스템과 난이도를 계속 유지할 것인지 의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XANADU"에서 계승되었습니다. "XANADU NEXT"라는 시그니처는 전작의 연속이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캐릭터 육성에 중점을 둔 새로운 게임이지만 "XANADU"와 유사점은 없습니다. >

이 질문은 점점 더 강렬해졌지만, 이 작품에 대한 작가의 불만은 단숨에 해소됐다.

'제나두'는 주인공이 도전하는 작품이다. 플레이어 앞에는 광활한 미로가 펼쳐져 있다. "끝없는 미로탐험"은 미로탐험형 RPG인 "제나두(XANADU)"의 재미이다. 'XANADU NEXT'는 장면이 너무 많이 바뀌고, 각 장면의 음악도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다. 거대한 미로에 도전하는 기분은 온전히 실현되지 않습니다.

늘 자만심이 강했던 저자는 게임 중반에 자신감을 잃었다. 다양한 소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뚫을 수 없는 길이 있는 광대한 지하 미로입니다. 들어갈지 나갈지 알 수 없는 느낌, 출구를 봤을 때의 안도감, 퍼즐에 휩싸일 때, 생각에 게임을 멈춰야 할 때, 디스크 저장을 잊어버렸을 때의 상실감 그리고 죽는다... 너무 어렵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 적당한 난이도와 미로에 도전하는 즐거움은 게임 중반 이후부터 강하게 느껴집니다.

다음은 게임의 마지막 부분으로, 자연스럽게 "XANADU"의 무대인 "Qiyan Castle"이 나옵니다. 저자도 기연성이 어떤 미로인지 알고 싶어한다. '제나두 넥스트(XANADU NEXT)'는 전작 팬들에게 당연히 매우 매력적이지만, 전작을 접한 적이 없는 사람들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처음에는 쉽게 시작할 수 있으며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계속해서 더 복잡한 미로와 강력한 전투에 직면하게 됩니다. 미지의 세계를 정복한 성취감을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능력속성, 무기 숙련도...다양한 요소를 담은 캐릭터 시스템

'XANADU NEXT'의 주인공은 STR(힘), INT(지식), REF(반응)을 가지고 있다. ) , CON(내구도), MND(정신력) 5가지 능력치입니다. 레벨 업 후에는 주인공을 강화하는 데 할당할 수 있는 스킬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STR과 CON이 증가하면 일반 공격력과 방어력이 강화되고, INT와 MND가 증가하면 마법 등 특수 능력이 강화되어 원하는 캐릭터를 자유롭게 육성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이 사용하는 무기에는 숙련도 설정이 있는데, 계속 사용하면 최대 200까지 올릴 수 있다. 각 무기에는 숙련도가 100을 초과하면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적을 쓰러뜨릴 수 있는 돌격 외에도 능력을 향상시키는 '강함', 적의 공격을 일정 확률로 반격하는 '공격'도 있습니다.

올바른 무기를 선택하면 게임을 진행하면서 무기 성능과 자금을 고려하고, 다양한 무기를 선택해 플레이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XANADU NEXT'에서 가장 주목되는 요소는 '가디안'이다. 일명 가디안이란 정령이 사람을 빙의해 다양한 능력을 키워주는 바레쿠 거리의 비법이다. 주인공은 다양한 능력을 지닌 영혼에 빙의될 수 있다. 무기 숙련도를 빠르게 해주는 '듀란다', HP를 높여주는 '샤페이유' 등의 엘프가 있다. 거리로 돌아가는 한 언제든지 교체할 수 있습니다. 엘프마다 레벨 상한선이 있으며, 훈련의 우선순위를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작가님은 BOSS와 싸울 때 '바라도나'를 선택하셔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얻기가 쉽지는 않지만 회복 능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어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주인공은 '마법'도 사용할 수 있다. 공격 마법은 각 마법의 성능과 공격 범위가 다릅니다. 하지만 결국 그것은 단지 보충제에 불과한 것 같습니다.

많은 고급 마법은 상점에서만 구입할 수 있으며, 아무리 사용해도 그 위력이 커지지 않습니다. 게다가 마법 사용 후에도 MP가 자동으로 회복되지는 않습니다. MP 회복 아이템은 아직 상점에서 판매되지 않으므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이는 이 게임이 일반 공격에 더 중점을 두고 마법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는 인상을 줍니다. 하지만 게임 중반에는 그런 느낌이 들었습니다. 많은 장비를 장착하려면 특정 능력치가 필요합니다. 장비 조건을 충족하려면 능력치를 신중하게 선택하고 할당해야 합니다.

앞으로는 더 큰 자유로움이 있을지 기대된다. 이 게임은 "레벨 다운"을 사용하여 능력 값을 재분배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서두르지 않아도 되고, 능력치를 충분히 축적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는 주로 캐릭터 개발을 기반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