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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절에 대하여
한족의 춘절 풍습: 일반적으로 떡, 만두, 찹쌀떡, 찹쌀완자, 수란, 큰 미트볼, 통생선, 포도주, 오렌지, 사과, 땅콩, 참외씨를 먹는다 , 사탕, 향긋한 차 및 진미, 먼지 털기, 침구 세탁, 설날 물품 준비, 설날 그림 붙이기, 종이 자르기, 축복 문자 붙이기, 촛불 켜기, 불 켜기, 폭죽 터뜨리기, 숙박 등이 포함됩니다. 늦게까지 자고, 행운을 빌고, 신년인사를 하고, 친지 방문, 성묘 방문, 쇼핑 등 가족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꽃시장, 지역화재 등 다양한 활동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해 전야 만찬은 특히 중요합니다. 첫째, 온 가족이 함께 모여야 하고, 어떤 이유로 돌아오지 못한 사람들은 재회의 의미를 반영하기 위해 자리와 식기 세트를 남겨 두어야 합니다. 호화롭고 '입색'을 강조한 떡은 '부부가오'라 하고, 만두는 '만완순'이라 하고, 술은 '창류수'라 하고, 계란은 '대원보'라 하고, 금붕어는 '부부가오'라고 한다. "Nian Nian Yu"라고 불리는 이 생선은 먹을 수 없으며 "Kan Yu"라고 불리며 새해 첫날에만 먹을 수 있도록 예약해야 합니다. 물고기가 없는 북쪽 지역에서는 나무를 깎아 대신하는 경우가 많다. 셋째, 좌석은 질서정연하게 배열되어 있으며 조상이 맨 위에 있는 경우가 많다. 중앙에는 손주들이 있고 맨 아래에는 부모가 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 술을 마신다. 식사할 때 문을 닫으면 흥분이 멈춥니다.
천진에서는 아직도 춘절 기간에 중국 매듭을 걸어 두는 풍습이 있는데, 섣달 그믐 날이 되기 전에 천진 사람들은 천진고문화거리에 있는 차오샹정에 가서 중국 매듭을 달라고 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Qiaoxiang이 축복을 받습니다.
설날 가족 잔치 음식은 장소마다 특징이 있다. 예전에는 북경과 천진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쌀밥을 짓고, 돼지고기와 쇠고기와 양고기를 끓이고, 닭고기를 끓이고, 볶음 요리를 몇 가지 만들곤 했습니다. 산시성 가족 잔치는 일반적으로 큰 접시 4개와 큰 그릇 8개로 구성됩니다. 큰 접시 4개는 주로 볶음 요리와 찬 요리이고, 큰 접시 8개는 주로 조림 요리입니다. 안후이 남부의 고기 요리에는 돼지고기 조림, 호랑이 껍질 고기, 미트볼, 묵수 돼지고기, 찐 돼지고기, 고기 및 돼지 간 조림, 돼지 심장, 삼겹살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돼지고기 튀김, 잘게 썬 돼지고기 튀김 등이 포함됩니다. 호북 동부 지역에는 "3 찜", "3 떡", "3 알약"이 있습니다. "3 찜"은 생선 찜, 오리 찜, 닭고기 찜은 어묵, 고기입니다. 케이크와 양고기 케이크;
"3 공"은 생선 완자, 미트볼, 연근 완자입니다. 하얼빈 볶음 요리에는 대부분 8, 10, 12 또는 16 가지 재료가 포함됩니다. 간쑤성 남부의 새해 전야 저녁 식사는 일반적으로 12가지 요리로 구성됩니다. 저장성의 일부 지역에서는 주로 '10가지 축복'을 의미하는 '10대 그릇'으로 제공됩니다. 닭고기, 오리고기, 생선, 다양한 야채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시성 난창에는 보통 10가지 이상의 요리가 있습니다. 요리에는 차가운 요리 4개, 따뜻한 요리 4개, 주요 요리 8개, 수프 2개가 있습니다. 여러 곳에서 열리는 설날 가족 잔치의 필수 요리 중 하나이며, 이러한 요리에는 종종 길한 의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쑤저우 지역에는 녹색 채소(안러 채소), 콩나물(루이 채소), 그리고 테이블 위에는 셀러리(친친첸)가 있습니다. 후난성 중남부 지역에는 1kg 정도의 잉어가 있는데, 이를 "단년생선"이라고 합니다. 3kg 정도 되는 돼지고기 너클을 "단년너클"이라고 합니다. 안후이 중부와 남부의 식탁에는 물고기 두 마리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보기만 할 수는 있지만 먹을 수는 없는 잉어입니다. 다른 하나는 은잉어로 후손의 대승과 번영을 상징하는 식용 음식입니다. 치먼 가문 잔치의 첫 번째 밥은 두부, 버섯, 겨울 죽순, 말린 새우, 신선한 고기 등으로 만든 것입니다. ., "화합"을 의미합니다.
허페이의 식탁에는 "돈을 벌어 부자가 되고 싶다"는 뜻의 "닭발톱" 한 그릇이 있습니다. "돈을 잡고 돈을 벌다"라는 뜻의 "돈 발톱 잡기"라고 불리는 닭다리를 먹습니다. 부와 부를 가져오려면 안칭의 가장은 식사 전에 "첸추안즈"라는 국수 한 그릇을 먹어야 합니다. 난창(南昌) 지역에서는 떡, 생선조림, 볶음밥, 팔보밥, 국밥을 먹어야 한다.
만두 먹기
춘절에는 만두를 즐겨 먹는데, 이는 옛 사람과의 만남과 행운을 의미하며, 과거 왕조의 사람들은 만두를 채우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만두를 먹는 사람은 내년에 부자가 될 것이며, 만두를 먹는 사람은 내년에 달콤한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문신
설날에 문신을 붙이는 풍습이 있습니다. 원래 문신은 복숭아나무로 조각하여 사람들 옆에 걸어두었습니다. 문에는 신이 그려져 있습니다. 전설적인 형제인 Shen Tu와 Yu Lei는 문을 지키는데 크고 작은 악령들이 감히 들어와 해를 끼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역사서에 기록된 실제 문신은 신차와 옥룡이 아니라 성칭이라는 고대 무사다. 반고의 <한서-광천왕전>에 기록되어 있다. 광천왕 궁궐 문에 짧은 옷을 입고 큰 바지를 입은 고대 무사 성청의 초상화가 그려져 있다. 긴 검. 당나라에서는 문신의 자리를 진수보(秦宝寶)와 유치경덕(玉智景德)으로 대체하였다.
<서유기>의 서사는 더욱 구체적으로 “경화용왕이 점술가와 내기를 하기 위해 공장의 규칙을 어겨 마땅한 처형을 당했다. 강용왕은 태종에게 자비를 구했고, 용을 죽일 때가 되자 위정을 불러서 그와 대결하게 했다. 용왕은 태종이 불성실하다고 불평하며 밤낮으로 궁궐 밖에서 살려고 외쳤다. “내가 옥지경덕과 함께 궁 밖에서 기다리고 싶다. 밤." 그는 두 장군의 노고를 견딜 수 없었기 때문에 숙련된 화가에게 두 장군의 실제 얼굴을 그려서 문에 붙여달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림도 있습니다. Guan Yu와 Zhang Fei를 문신으로 삼았습니다. 왼쪽 문과 오른쪽 문에는 각각 문신상이 하나씩 있는데, 후대에는 민간용과 군용으로 한 쌍의 문신을 그리는 경우가 많다. 문 신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일반적으로 자동차 문이나 문 전체에 게시되는 "문 신"입니다. 높이는 약 4~5피트이고 너비는 2~3피트입니다. 두 번째 유형은 일반적으로 작은 거리 문에 게시되는 "거리 문 신"으로 높이가 약 2피트이고 너비가 1피트입니다. 이 두 문신은 두 신인데, 하나는 검은 얼굴을, 다른 하나는 하얀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흰색은 왼쪽, 검은색은 오른쪽, 흰색은 선과 여유, 검은색은 사악함, 각각 월을 쥐고 있다. 세 번째 범주는 "집 문신"으로, 거리 문신보다 약간 작고 제한적입니다. 또한 검은색과 흰색의 두 신이 있지만 앉아 있는 검은색과 흰색의 두 신도 있습니다. 집 문에 가장 흔한 것은 "기린이 아들을 낳는다"는 그림으로, 가루와 기름으로 칠하고 왕자 왕관을 빗은 두 인형이 각각 기린을 타고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문신은 신혼집의 문에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여겨졌는데, 나중에는 일반 길거리 문에 새해 장식이 되었습니다.
봄 축제 대련
봄 축제 대련은 복숭아의 매력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복숭아 상징"은 주나라 시대의 문 양쪽에 걸린 직사각형 복숭아 판입니다. 『후한예절서』에 따르면, 복숭아 부적은 길이가 6인치, 너비가 3인치이며, 복숭아 판에는 두 신인 '신도'와 '율레이'가 적혀 있습니다. "음력 1월 1일에 복숭아 부적을 만들어 집안에 두는데, 이를 선녀라 부르며 모든 귀신이 두려워한다." 그러므로 청나라의 『연경기』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명절 대련도 복숭아 부적이다."
오대(五代) 서촉(西蜀) 궁정에서 누군가가 복숭아 문양에 대련을 썼다. 《송나라사? 촉가》에 따르면, 훗날 촉나라의 맹장(孟長)이 학자인 장쉰(張舍)에게 복숭아나무 판을 새길 것을 명령했는데, 이는 그가 장인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자신의 밍비에서: '설날, 즐거운 명절, 창춘''. 이것은 중국 최초의 춘절 대련입니다. 송나라 이전에는 춘절 대련을 여전히 '도부'라고 불렀습니다. 왕안시의 시에는 “수천 가구가 늘 낡은 부적을 새 복숭아로 바꾸고 있다”는 구절이 있다. 송나라에서는 복숭아 장식이 복숭아 나무 판에서 종이로 바뀌어 "봄 스티커"라고 불렸습니다.
명나라 때 도복은 '춘연'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명나라의 천운잔(陳雲然)은 《머리핀구름탑기화》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봄 축제 대행의 창설은 명나라 태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섣달 그믐 날이 오기 전에 황실 수도 금릉에서 갑자기 법령이 내려졌습니다. : 장관과 서민의 집 문에 봄의 대련을 추가해야 합니다. 황실 방문을 계기로 봄 축제 대련이 나타났습니다." 주원장 그는 웃음을 보기 위해 변장을 하고 도시 밖으로 나갔을 뿐만 아니라, 그는 또한 봄 축제 대련을 직접 썼습니다. 어느 집을 지나가다가 문에 춘절 대련이 붙어 있지 않은 것을 보고 가서 물어보니 이곳은 돼지를 거세하는 집이고 돼지를 써 줄 사람을 고용하지 않았다. Zhu Yuanzhang는 돼지 인간을 위해 특별히 춘절 대련을 썼습니다. "양손으로 생사의 길을 가르고, 칼 하나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베다." 협회는 적절하고 유머러스합니다. 명태조(Ming Taizu)가 이를 주창한 후, 춘절 대련은 풍습이 되었고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축복의 말 붙이기, 창살, 새해 그림, 꽃걸기
이것들은 모두 축복을 기원하고 집을 꾸미는 민속적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해 그림은 중국의 고대 민속 예술로 사람들의 관습과 신념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사람들의 희망을 표현합니다. 춘절 대련과 같은 새해 그림은 '문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봄의 대련은 Shen Tu와 Yu Lei의 이름에서 텍스트로 발전했으며, 새해 그림은 여전히 그림의 방향을 따라 발전했습니다. 목판 인쇄의 등장으로 새해 그림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에 국한되지 않고 점차 부의 신을 집으로 초대하고 일부 새해 그림 워크숍에서는 "복, 사치, 장수의 세 별" ", "천국의 축복", "풍년", "가축 번영", "봄을 맞이하고 복 많이 받으세요" 등 다채로운 새해 그림은 한 해를 맞이하는 사람들의 좋은 소원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명나라 태조 주원장(Taizu Zhu Yuanzhang)이 춘절 기간에 춘절 게시를 옹호했기 때문에 그의 영향으로 신년 그림이 인기를 얻었습니다. 소주의 도화우(Taohuawu), 천진의 양류칭(Yangliuqing), 산둥성 웨이팡(Weifang)은 중국 설화의 3대 학교를 형성합니다. 중화민국 초기 상하이 정만투오(Shanghai Zheng Mantuo)는 달력과 새해 사진을 결합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새해 사진입니다. 이 두 가지 새해 그림은 나중에 벽걸이 달력으로 발전했습니다. 거현은 빨간 종이에 길조를 새겨 긴 자를 이용해 문 앞에 붙여 복숭아의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팔선상이 새겨진 불상을 부처님 앞에 매달았습니다. 주로 수천 가구가 사용하지만 귀족 가족은 덜 사용합니다. 노란 종이는 길이가 3인치이고 빨간 종이는 길이가 1인치 이상인 "작은 매달린 천"으로 상점에서 사용됩니다. 최초의 매달린 건당은 동전(동화)으로 만들어졌으며, 세뱃돈과 마찬가지로 승리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 넣습니다.
춘절 대련을 붙이는 동안 일부 가족은 집 문, 벽, 인방에 크고 작은 크기로 '복'이라는 단어를 붙여 넣습니다. . 춘절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복'은 복과 행운을 뜻하며, 행복한 삶에 대한 염원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염원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그리움과 염원을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단순히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서 "행복이 찾아왔다", "축복이 찾아왔다"를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푸"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장수 별, 장수 복숭아, 용문을 뛰어 넘는 잉어, 풍년, 용과 봉황 등 다양한 패턴을 세부적으로 만듭니다.
천지상 차리기
새해를 맞이하여 특별히 제작한 임시 공양상입니다. 일반적으로 큰 불당이 없는 집에서는 천지상을 중요하게 여기는데, 그 이유는 부처님께 공양하는 일이 적고, 연말에 신과 부처님께 큰 포상을 드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 테이블은 주로 신을 모시는 데 사용됩니다. 천지상은 상설 불전과는 내용이 다르며, 일반적인 걸이금, 향초, 오공양, 대공양 외에 '백퍼센트' 등 임시 신상이 안치되어 있다. 신상의 목판화 앨범이며, 《천지삼계십팔신》은 커다란 노란색 가장자리 종이에 수채화 목판화로 인쇄된 완전한 신문이며, 행운과 행복의 세 별의 초상화입니다. , 장수 등 위 조각상 중 일부는 '100%' 등 신을 받은 직후 불탔다. 일부는 포우(Powu)나 심지어 등불 축제까지 기다려야 불태울 수 있습니다. 천지상 위치는 일정하지 않으며, 안방이 넓으면 집 안에 놓을 수도 있고, 집에 공간이 없으면 마당에 놓을 수도 있다. 전설에 따르면 이날 밤은 하늘의 신들이 강림하는 날이라 사람들 사이에는 신을 영접하는 풍습이 있다.
춘절 갈라 관람
이는 풍습은 아니지만, 1980년대에 들어와 텔레비전의 인기에 힘입어 춘절 갈라는 중국인에게 없어서는 안 될 문화 축제가 되었습니다. . 매년 1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TV나 인터넷을 통해 봄 축제 갈라를 시청합니다!
늦잠
중국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 밤 늦게까지 잠을 자는 습관이 있는데, 이를 흔히 '늦잠'이라고 합니다. 제야 만찬은 제야 만찬으로 시작되는데, 이 제야 만찬은 등불을 켤 때부터 천천히 먹어야 한다. Zong Mao의 "Jingchu Years' Records"에 따르면 섣달 그믐날 저녁을 먹는 풍습은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 존재했습니다. 한 살을 지키는 풍습에는 지나간 세월에 대한 향수뿐 아니라 다가오는 새해에 대한 좋은 희망도 포함됩니다.
설날에 폭죽을 피운다
폭죽을 피운다
중국에는 '폭죽을 터뜨린다'는 말이 있습니다. 즉,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문을 열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려 낡은 것을 물리치고, 폭죽 소리로 새 것을 맞이하는 것입니다. 폭죽은 "폭죽", "폭죽"및 "폭죽"으로도 알려진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자정이 되면 새해의 종이 울리고, 폭죽 소리가 중국 전역에 울려 퍼진다. "연중 원, 월 원, 시간 원"의 "3 위안" 순간에 일부 장소에서는 여전히 안뜰에 "강렬한 불"을 쌓아 에너지가 강하고 번영 함을 보여줍니다. 활활 타오르는 불 주변에서 아이들은 폭죽을 터뜨리며 신나게 뛰어오르고 있었다. 이때 집 안은 환한 불빛이, 뜰 앞에는 찬란한 불꽃이, 바깥은 시끌벅적한 소음이 들려와 설날의 활기찬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 모든 연령대의 시인과 작가들은 항상 가장 아름다운 구절로 새해의 도래를 찬양해 왔습니다. 왕안석의 시 '원리':
폭죽 소리가 연말을 알리고, 봄바람이 투수에 온기를 전한다.
수천 가구가 태양처럼 밝습니다. 오래된 부적을 항상 새 것으로 교체하십시오.
춘절을 맞이하는 중국 사람들의 축제 현장을 그린다. 폭죽소리는 낡은 것에 이별을 고하고 새로운 것을 환영하는 상징이자 축제 분위기의 표현이다. 사업가들에게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또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새해에 큰 이익을 얻기 위해 섣달 그믐 날에 폭죽을 터뜨린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옛 관습에 따르면 부의 신에게 가장 먼저 공경해야 하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가장 나중에 해야 합니다. 돈을 벌고 싶다면 폭죽을 끝까지 쏘아야 진심을 뜻한다는 전설이 있다.
설날 저녁을 먹으며
아이들이 놀고 폭죽을 터뜨리는 이 시간은 주방에서 설날 음식을 준비하는 주부들에게도 가장 바쁜 시간이다. 며칠 전, 새해 전야 저녁 식사는 항상 새해 전야에 요리사가 요리합니다. 북쪽에서는 설날 만두도 30일 밤에 만든다. 이때 도마마다 고기를 썰고, 야채를 썰기 바빴다. 이때 집집마다 도마소리가 들려오고, 거리와 골목길에서 폭죽소리가 들려오고, 작은 가게들에서 주판과 장부소리가 들려오고 여기저기서 웃음소리가 뒤섞여 온통 가득했다. 귀는 즐거운 새해 전야 운동에 얽혀 있습니다.
설날 저녁을 먹는 것은 춘절 기간 동안 모든 가정에서 가장 활기차고 행복한 시간입니다. 새해 전날. 식탁에는 푸짐한 설날 음식이 가득 차 있고, 온 가족이 함께 둘러앉아 함께 식사를 할 때면 가슴이 벅차올랐습니다. 사람들은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식탁을 즐길 뿐만 아니라 행복한 분위기도 즐깁니다. 일반적으로 식탁 위에는 큰 접시, 차가운 대야, 뜨거운 볶음 요리, 간식이 있습니다. 하나는 냄비입니다. 하나는 물고기입니다. 냄비는 끓고, 김이 나고, 따뜻하고, 무더워서 번영을 나타냅니다. "물고기"와 "유"는 동음이의어이며 "상서로운 축하의 풍요로움"과 "매년 풍요로움"을 상징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양배추라고 불리는 무가 행운을 기원하는 데 사용되며, 랍스터, 생선 튀김 및 기타 튀김 음식은 "식용유"와 마찬가지로 가족의 번영을 기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마지막 부분은 대개 달콤한 요리로, 앞으로의 달콤한 삶을 기원합니다. 이 날에는 술을 잘 모르더라도 조금 마셔도 됩니다.
만두, 완탕, 장국수, 위안샤오 등 남북으로 다양하고 유명한 설날 만찬이 많이 있으며, 각각 고유한 특산품이 있습니다. 북부 사람들은 구정에 만두를 먹는 데 익숙합니다. 이는 "Gengsui Jiaozi"(Gengsui Jiaozi), 즉 옛 것과 새 것의 전환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흰 밀가루 만두는 은덩이 모양이기 때문에 식탁 위에 올려놓는 것은 "새해에 큰 돈을 벌고, 은덩이가 굴러온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만두를 만들 때, 소독한 동전 몇 개를 끓는 물에 싸서 먼저 먹는 사람이 돈을 더 벌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한나라 때부터 전해졌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의술사 장중경(張忠景)이 음력 12월 서리로 인해 가난한 사람의 귀가 썩는 것을 보고, 가난한 사람의 동상을 치료하기 위해 '천교이달약'을 만들었습니다. 양고기와 고추, 각종 보냉 약재를 반죽에 싸서 귀 모양의 '자오얼'을 만들어 냄비에 담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눠주니 온몸이 따뜻해졌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귀는 따뜻하다. 나중에 사람들이 이를 따랐고 이것이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새해에 완탕을 먹는 것은 새해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세상이 생기기 전에는 혼란스러운 상태에 있었습니다. 판고가 세상을 창조한 후 우주에는 네 방향이 있었고 장수국수라고도 불리는 긴 국수가 있었습니다. 설날에 국수를 먹는 것은 백년 장수를 기원하는 풍습이다.
하나님을 영접하는 것
하나님을 영접하는 것은 옛 해와 새 해를 구별하는 것이지만, 하나님을 영접하는 시기는 균일하지 않습니다. 일부 의식은 Zizheng이 도착하자마자 시작되고 일부는 "Zizheng" 시간, 즉 자정에 신을 받기 시작하며 일부는 "Zizheng" 이후에 시작됩니다. 모든 신들은 난로에 제사를 지낸 뒤 천상궁으로 돌아가 세상의 일을 무시하고 섣달 그믐날 자정, 즉 새해가 되자 다시 인간 세상에 와서 돌보게 되었다. 문제의. 신을 모시는 의식은 천지상 앞에서 거행되며, 집안의 장자가 주재한다. 신들이 사는 천상의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저승에서 오는 방향도 당연히 다르기 때문에 어떤 신을 모셔야 할지, 어디서 오는 신인지는 미리 '체질'을 확인하고 이끌어야 한다. 온 가족이 안뜰의 방향에 따라 향을 들고 신을 모십니다. 예를 들어, 신위(新微) 헌법에는 “부신은 동쪽에 있고, 복신은 남쪽에 있고, 귀신은 북동쪽에 있고, 희희신은 남서쪽에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 타이스이의 신은 남서쪽에 있습니다." 지시에 따라 절한 후 향이 사라질 때까지 가만히 있다가 다시 절한 후 마지막으로 향뿌리, 우상, 주괴 등을 꺼내어 뜰에 마련해 놓은 돈, 곡식 통에 넣어 태워야 한다. . 태울 때에는 솔가지, 깨짚 등을 함께 태우세요. 리셉션이 진행되는 동안 폭죽이 터져 분위기가 매우 강렬했습니다.
악귀를 짓밟는다
신을 영접한 후 대문에서 집 대문까지 깨짚을 깔아 놓으면 사람들이 그 위를 걸어다니면서 탁탁거리는 소리를 내는데, '악령 짓밟기'라고도 하며, '악령 짓밟기'라고도 합니다. 'broken'과 'haunted'는 발음이 같기 때문에 새해부터 악귀를 쫓아내기 시작한다는 의미입니다.
조상을 숭배하는 풍습
고대에는 이런 풍습이 매우 유행했습니다. 각 지역의 예절과 풍습이 다르기 때문에 조상 숭배의 형태도 다릅니다. 일부는 야생에 가서 조상의 무덤을 방문하고, 일부는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조상을 모시고 있으며, 대부분은 조상의 묘를 모십니다. 집에서 차례대로 본당에 있는 판에 공양물을 진열하고, 참배자들은 긴 자를 누르면서 어린아이들이 순서대로 향을 피우고 무릎을 꿇는다. 한족들은 조상을 숭배할 때 주로 생선이나 고기 그릇을 만들어 높은 그릇에 담는데, 이는 종과 가마솥을 가지고 먹는 것과 매우 비슷합니다. 북경에 사는 남부 사람들에게는 조상 숭배가 특히 웅장합니다. 섣달 그믐 날과 섣달 그믐 날에는 가운데에 냄비가 있고 컵과 젓가락이 있습니다. , 냄비가 부채꼴로 펼쳐져 있고 요리는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만주와 몽골과는 다르게 기족은 조상을 숭배하는데, 몽골 기족은 노란 쌀국수를 버터에 튀겨서 내놓는다. 만주 기수들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호두떡, 무궁화떡, 사과, 백단향 등을 바쳤는데, 이는 지극히 조용하고 엄숙했다. 섣달 그믐 날과 설날에는 채식 쌀만두가 제공되며 위안 위안 밤에는 등불 축제가 매일 아침 저녁으로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새 차를 제공합니다. 조상 숭배의 형태는 다양하지만, 대부분은 섣달 그믐 날에 매달리고, 등불 축제 밤에는 공물을 철수합니다. 가까운 친척이나 친구도 새해 인사를 드릴 때 조상 사당을 방문해야 합니다. 먼 과거를 조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조상을 공경하는 덕이 있기 때문에 결코 자신의 뜻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부신을 보내다
옛날에는 춘절 기간 중 자정에 부의 문을 열 때부터 사람들이 부신에게 선물을 보냈습니다. 문밖에서 재물신이 인쇄된 종이를 들고 "복신을 보내소서"라고 외치세요. 주님이 오십니다. 이때 집주인은 재물신을 맞이하기 위해 방문객에게 보상을 주었고, 물론 그는 그것을 부의 신에게 바칠 때 항상 길한 말을 했습니다. 예: "금은 보물이 굴러오고 있습니다"! "왼쪽에는 황금 사자 한 쌍, 오른쪽에는 황금 봉황 한 쌍이 있습니다!" 등등. 또 다른 방법은 부의 신으로 분장하고 빨간 옷, 거즈 모자, 가짜 수염, 돈을 모으기 위한 노란색 가방을 착용하고 징과 북 몇 개를 들고 집집을 돌아다니는 것입니다. 보상을 모으기 위해 부의 신. 누군가의 집에 도착할 때마다 "왼쪽 칸은 금은으로 가득 차 있고 오른쪽 칸은 보물로 가득 차 있다"고 여러 가지 길조의 노래를 부르며, 주인은 기쁜 마음으로 빨간 종이로 된 재물신상을 가져다가 그들에게 줍니다. 이 사람들은 재물의 신인 척하며 몇 번이나 감사를 표한 뒤 한동안 힘차게 치고 징과 북 소리가 들리는 가운데 다른 집으로 이동했습니다.
투수주 마시기
투수주는 약용주이다. 고대 풍습에서는 원데이에 온 가족이 투수주를 마셨는데, 이는 건강에 해로운 기운을 없애기 위함이었습니다. 투수주를 만드는 방법은 대황 1페니, 도라지 1페니 5센트, 사천고추 1페니 5센트, 계수나무 심장 1페니 8센트, 층층나무 1페니 2센트를 사용하고, 사포시니코비아 1~2조각을 인시(銀常)에 가져가서 와인과 함께 4~5번 끓인다. 고대에는 투수주를 마시는 방식이 매우 독특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항상 가장 오래된 것부터 마시기 시작하지만, 투수 와인을 마실 때는 그 반대입니다. 가장 어린 것부터 시작합니다. 아마도 젊은 사람들은 날이 갈수록 자라서 축하의 표시로 먼저 술을 마시고,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해가 지날수록 자신의 의지를 표시하기 위해 나중에 술을 마십니다. 송나라 작가 소체의 시 '추리'에 "나는 매년 말에 두수를 마시는데 어느새 나이가 칠십이 넘었다는 사실이 이 풍습에 관한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이 독특한 술자리는 고대에는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켜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격년의 식사
북부에서는 새해 전에 끓여서 새해에 먹는 밥 한 그릇을 제공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다른 해의 밥'은 해마다 남음이 있다는 뜻이다. 일년 내내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무궁무진하니 올해는 지난 해의 음식을 먹는다는 뜻이다. 이 쌀과 기장 냄비는 보통 쌀과 기장을 섞어서 요리하는데, 북경에서는 노란색과 흰색이 있어서 "두 쌀밥"이라고 합니다. 금과 은이 가득하도다." 여러 곳에서 한 해를 기념하는 동안 준비한 케이크, 멜론, 과일은 모두 행운을 불러오기 위한 것입니다: 대추 먹기(이른 봄), 감 먹기(모든 것이 잘됨), 아몬드 먹기(행복한 사람들), 불멸의 열매 먹기 (불멸) ) 그리고 떡을 먹습니다 (매년 가격이 높아집니다). 설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먹고, 즐겁게 이야기하고, 웃었습니다.
신년인사의 형태
과학기술의 발달로 춘절 기간의 신년인사 형태도 전통적인 집집배달 방식을 넘어섰다. 전화 신년인사, 연하장, SMS를 통한 신년인사, 온라인 신년인사 등 새로운 형태의 신년인사가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신년인사는 춘절 기간의 신년인사 전통을 더욱 풍성하게 할 뿐만 아니라 단순성, 편리성, 속도, 시간과 공간, 국경이 없고 생동감 있고 저렴한 비용.
통계에 따르면 매년 춘절마다 휴대전화를 통해 새해 인사를 보내기 위해 수십억 통의 문자 메시지가 전송되며, 온라인으로 축하 카드와 새해 인사 웹페이지를 보내는 참가자의 수는 훨씬 더 많습니다.
지도 표현:
이 데이터는 바이두 지도에서 가져온 것이며, 최종 결과는 바이두 지도의 최신 데이터를 따릅니다.
답변: zbr147258369 - Level 1 2010-2-18 14:03
개인의 감정은 많은 당사자의 감정을 대변하지 않습니다. 아주 명확해!
정답: 시투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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