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모든 연령층의 유명인들이 Wu Liu 씨에 대해 평가한 내용
모든 연령층의 유명인들이 Wu Liu 씨에 대해 평가한 내용
안연지(384-456)의 '도정시 애가 서문'은 원명의 시와 수필에 대한 사전 논평을 하면서 그의 사상적 성격과 예술적 형식 사이의 내적 연관성을 지적했다. 통제하기 어렵고 오래가는 사람 "성실한 마음을 가진 사람, 공부를 잘하는 학자는 아니지만 글을 쓰는 사람은 그 사람과 똑같고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어법이 정확합니다." 표현력이 전혀 없으며 도공의 창작물이 고대의 '시'와는 거리가 멀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야망'의 전통: '시를 쓰고 돌아오면 나는 너무 높아 혼자입니다. 좋아." 자연이 가는 곳마다 시가 따라온다. 나는 내 길을 가고 내 마음을 시로 쓴다.
'노래집'의 심월(441~513). 암자전은 도연명을 공식적인 역사로 끌어들이는 도연명의 전기로, 도연명이 술을 만들기 위해 모종을 심고 쌀 다섯 말을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고 직위를 사임했다는 기록이 있다. 리본을 떼고 시골로 돌아가 채용을 거부하고 왕홍이 술을 보낸 것, 안연의 연애, 국화 위에 앉기, 끈 없는 하프 쌓기, 도연명과 함께 술을 마시는 등 9가지 인생 이야기도 기록되어 있다. 『우류씨 전기』, 『돌아와요』, 『자옌과의 수필』, 『명자 시』 등 삶의 표현들도 수록되어 있는 대표적인 작품이다. Shen Yue와 Tao Yuanming이 상호 공명하고 암묵적인 이해를 갖게 된 것은 삶의 굴곡에 대한 깊은 내면적 감정을 가지고 있었고 관직에 지쳐서 산과 숲으로 은거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도연명의 오만함과 결단력을 더욱 존경하고 존경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정말 솔직하다"고 처음으로 지적했다. 그러나 원명의 문학적 업적을 외면하는 것은 당연히 당시의 문학적 유행과 관련이 있다. 객관적으로 보면 선월의 도연명에 대한 이해와 수용은 깊어졌지만 초월적인 성취는 없었다.
Liu Yiqing(403-447) Shishuo Xinyu는 동한말부터 진송까지 몇몇 유명인의 말과 행동, 일화를 기록하고 있지만 Tao Yuanming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습니다. Xie (약 465-532)는 그것에 대해 깊이 생각했습니다. Ti Da의 문학 이론의 걸작 "문예 정신과 용 조각"은 수많은 작가의 작품과 관련되어 있으며 몇 마디로 Yuan Ming을 언급합니다. 후세대 평론가들 사이에 끝없는 혼란과 추측을 불러일으킵니다. Zhong Rong의 "시"는 작품을 여러 등급으로 분류하여 장점과 단점을 설명했습니다. 그는 Yuanming을 중급으로, Ling Yun을 최고로 배치했습니다. 자오밍의 『선선』에는 7개의 제목을 지닌 도의 시 중 8편과 '돌아오다'라는 시가 한 편밖에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는 영운의 시 40수, 염지의 시 20수에 훨씬 못 미치는 수치입니다. 이 모든 현상은 형식미를 중시하는 작가들의 작품에 대한 문단의 존경과 감상, 그리고 이러한 경향에 부합하지 않는 작가들의 작품에 대한 폄하와 억압이 반영된 것이다. 절묘한 평행법, 화려한 어법, 조화로운 음운 등 형태와 소리의 측면에서 살펴보면 도의 시의 문체는 실로 얀과 시에의 시의 시와는 매우 다르며, 성과도 약간 뒤떨어진다. 단순함, 단순함, 심오한 의미의 관점에서 Tao Gong의 문학적 성취는 Yan과 Xie의 성취보다 훨씬 뛰어나고 비교할 수 없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역사의 흐름을 견디지 못한 수많은 평범한 작품들은 점차 세상에서 잊혀져 갔으며, 그제서야 도연명의 영원한 청춘의 시는 찬란하게 빛나고 독자들에게 널리 인정받고 낭독되었습니다. 중국문학에서 오랜 역사 속에서 특별한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도공의 시와 수필은 오랫동안 송제시계에서 무시되어 왔지만, 당시 지식이 풍부한 몇몇 사람들은 도공의 시를 새로운 시각으로 보기 시작했습니다. 눈을 흉내내려고 노력했고, 도공과 같은 곡을 부르며 스타일 근사를 추구했다. 유송(劉宋)의 시인 왕성대(王慈大, 423~458)가 최초로 『설도봉택풍』의 시를 지었는데, 안타깝게도 원작은 유실됐다. "Xue Tao Pengze Style"이라는 시를 조화롭게 불렀고 여전히 존재합니다. "오랜 걱정" 사업은 아니지만 너무 많은 것을 원하지는 않지만 가을 바람에 와인과 친구가 가득합니다. 맑은 이슬이 치뤄를 적신다. 한숨을 쉬며 은하수를 바라본다. "첫 두 문장은 도의 시 '구일의 여유'에 나오는 '세상은 짧고 뜻은 길며 이곳 사람들은'이라는 말을 따랐다. 오랫동안 행복합니다." 나머지 8개 문장에는 원명의 '이주'(2부)와 '고대'(7부)가 섞여 있다. '경자년 5월, 수도에서 불어오는 바람은 여전하다. 계림에서 막혔다'(2부) 관련 구절은 왕과 포가 풍습과 다르고 독특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음을 생생하게 보여주며 도의 시를 측면에서 설명하기도 한다. Bao Zhao는 또한 국화를 감상한 "국화에 대한 응답", 농업 노동을 긍정한 "Guan Yuren Yi Zhi Zhi", "정원의 중추절"과 같이 목가적인 은둔을 찬양하는 여러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은둔적 표현은 모두 도공이 창시한 목가시풍의 계승과 발전이라 할 수 있다. 그 후 강연(444~505)이 관직에 실패하고 오흥령을 건안에서 폐위시켰을 때 원명을 따라 글을 써서 다음과 같이 썼다. 그리고 혼자 한가롭게 산책을 하기도 하고, 밤낮으로 집에 돌아오는 것을 잊어버리고 방황할 때면 글을 써서 즐겁게 지내기도 한다.” 이는 도공의 “한가하게 살며 재미가 없다”는 사고방식과 비슷하다. 그는 또한 "잡시"에 "도정군 밭거처"라는 시를 포함해 30편의 시를 썼다.
무거운 짐을 지고 일하다 지쳐도 와인과 함께 수다를 떨다 보니 마음이 편해진다. 황혼녘에는 장작 수레가 몰리고, 길은 어둡고 빛은 이미 저녁이고, 돌아오는 사람들은 불꽃놀이를 지켜보고 있고, 어린 아이들은 처마 틈에서 기다리고 있다. "모조품이 너무 정교해서 거의 진짜처럼 보였습니다. 이후 오랫동안 "귀원과 들에 살다"의 여섯 번째 곡으로 간주되어 "도 컬렉션"에 포함되었습니다. 대작가 소동파(蘇东波)도 속아서 실수로 베껴 쓴 것이므로 송나라의 진산(陳山)은 세상의 도기모방이 강연의 영향을 받았다고 믿었다.
남조시대에는 원명의 정서를 동조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도의 영향을 받은 시와 수필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Zuo Liu Yiqing의 "You Ming Lu"에서 "Liu Chen Ruan Zhao"가 서술한 이야기는 "Peach Blossom Spring의 이야기"(?-518)의 시 "Rao 빈곤과 추위"의 줄거리와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가의 지시. 기사")는 타오 공의 "용 빈곤 남자"와 같은 맥락입니다. "이"는 원명의 "외로운 구름은 의지 할 사람이 없습니다"와 같은 노래를 부릅니다. 지금은 무엇이고, 모든 것은 어제와 같다”는 도공의 “길을 잃기엔 그리 멀지 않은데, 지금은 있는 것 같지만 어제는 그렇지 않다”는 말은 더욱 그렇다. 돌아와서 돌아와라'), 그래서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두 가지를 비교하면서 "허쉰의 시는 그 본연의 색에 바탕을 둔 것이 더 좋지만, 나중에 그것을 모방하려는 사람들은 그렇게 하지 못했다. 도는 정신 때문에 흉내내기 어렵고 운율 때문에 흉내내기가 어려운 이유는 무엇입니까? "(여시용의 『시경총론』) 살인자와 그 사람이 함께 언급되는데, 이는 두 사람이 자연미의 일치성을 반영함을 보여주며, 차이점은 도의 성품은 하늘의 일에서 비롯되고 그의 성품은 천일에서 나온다는 것이다. 주서(469~524)는 도연명의 목가시에 영향을 받아 '농가로 돌아오다'라는 시를 지었다. . Wuling Rock을 파기 전에 Zhongchang Chamber가 먼저 열렸습니다. 소나무는 길고 달은 길며, 솜털 같은 나무들은 세월이 흐르면서 빽빽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저는 야만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으니 용서해 주십시오. 광자는 황혼에 사랑에 빠지고 가을은 황량하다. '무릉암'은 '복숭아꽃봄이야기'에서 무릉 어부들이 탐험한 산길을 암시하고, '무릎을 꿇게 하라'는 '돌아오려다'의 '외모를 살필 때 무릎을 고치기 쉽다'라는 문장을 암시한다. 유준(462-522))은 세상을 따르기를 거부하고 은둔으로 돌아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었다. 그의 시 〈산영초거〉에는 은둔과 불멸의 유랑에 대한 관심이 표현되어 있는데, 이는 그 목적과 유사하다. Tao Gong의 "산과 바다의 고전 읽기"; 반징숲 아래에는 낡은 병들이 놓여져 술이 가득하고 귀는 뜨거우며 큰소리로 춤추고 노래한다.”(<동양금화산집기>)의 묘사는 한 편의 시로 볼 수 있다. 타오 "오랜 친구가 내 관심에 고마워하며 냄비를 가지고 왔어요. 반징은 소나무 밑에 앉아 여러 잔을 마시고 또 취했고, 선배들은 헛소리를 하고, 술을 마시고 여러 번 능력을 잃었다.”(〈마주〉, 14번) 오군(469-520) 시 〈그때〉 소나무는 몇 인치 자라고 풀로 덮여 있습니다." "Gone"( "Wang Guiyang에게 선물")은 도의시 "동원에 푸른 소나무가 있고 풀이 그 모습을 잃었습니다"에서 유래 한 예술적 개념입니다. ('술' 제8부) 미려를 쫓는 시가는 실제로 "이채가 백자를 골랐다. 가격 경쟁을 하면 문장 하나가 이상하고 감정이 아주 아름다울 것 같다"고 말했다. 대상을 묘사하고 말은 지치고 새로운 것을 추구해야 한다”(“문신초용명시”), 많은 학자들이 도의 시를 “고품격”으로 여기고 경멸하고 경시하여 도의 시가 중국에서 더욱 인기를 끌게 했습니다.
북제의 조상인 홍순은 천보(550~560) 초기에 사망하여 관직에 복귀하였다. 그의 관직 경험은 원명의 경험과 매우 유사하다. 그의 『우양수서』는 정원으로 돌아와 들판에서 생활하는 기쁨을 다음과 같이 묘사하고 있다. 하늘에는 바람이 쉬고 있다. 정원에는 복숭아와 자두가 있고 편백나무와 파도 섞여 있습니다. 그 때 나는 옷을 등에 업고 시냇물을 헤매고 있었고, 지팡이를 등에 업고 산을 오르고 있었고, 마음은 혼자 헤매고 있었고, 몸도 떠다니다가 죽을 것 같았는데, 더 이상 알 수 없었다. 나는 하늘과 땅 사이에 있었다고! 이것이 오래 지속되면 원래 자리로 돌아오게 됩니다. 위험한 바위 위에 홀로 앉아 물을 거슬러 하프를 연주하고 산을 노래하며 홀로 노래하는 것. 술을 들어 달을 바라보고, 바람 소리를 들어 생각을 자극하고, 학의 울음소리를 들어 잔을 휘젓는다. "주제와 문장 구조는 모두 도공이 모방한 것으로 북조의 '송으로의 회귀'라고 할 수 있다. 남쪽에서 북쪽까지 시인 유신(513~581)이 썼다. 육조 문학에서 가장 성공적인 시인은 "소원부"를 썼습니다. 그가 은둔하여 살고 있는 작은 정원을 묘사합니다. "옆면 길이가 89피트이고, 수직 및 수평으로 수십 개의 계단이 있고, 두세 줄의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있습니다." , 그리고 100그루 이상의 배와 복숭아나무"는 Tao Gong이 묘사한 목가적 환경을 완전히 모방합니다. , 복숭아 매화의 전당 앞." 안지투(531-590)의 시 "탁한 진흙과 만나 흙과 돌을 합치고 산 아래 진실로 돌아가서 품고 싶다." 촉촉하고 감춰진 영광'('고대 의미') 2), 그리고 원명의 생각은 '옛 폐허에 왕관을 던지고 좋은 귀족이 되지 않고 참을 닦고 초가지붕 아래 두는 것이 서민들에게 유명하다. 그들의 선행”(“신저우는 7월에 휴가를 떠나 강릉으로 돌아와 투커우 야간 여행을 갔다”)
종롱(466-518)은 유명한 문예가였다. 그의 《십인》은 한나라부터 양나라까지 120여 명의 주요 오자시 작가와 그들의 작품을 평론했으며, 풍력을 옹호하고 형이상학적 시와 음병론에 반대했다. 중국의 체계적인 시비평의 조상.
『시총서』 말미에는 21명의 대표적인 시인과 그들의 걸작을 나열하고 있으며, 원명을 독특하게 '도공'이라 부르는 것은 다른 시인들과 달리 원명에 대한 특별한 존경심을 표현한 것이다. "시집(The Volume of Poems)"은 도(Tao) 시의 기원과 예술적 스타일에 대한 최초의 명확하고 통찰력 있는 통찰을 제공합니다. 말이 길고, 참된 옛말이 참으로 우아하고 유쾌하다. 그의 글을 볼 때마다 그의 성품은 마치 '봄의 술을 마시는 행복한 말'과 같다. ". 고대와 근대에 어떻게 은둔자라고 할 수 있겠는가? 시인의 조상이다.
양나라의 유명한 문학평론가인 소통(501~531)이 장남이었다. 양무제(梁帝帝)의 아들로 즉위하기 전에 사망하여 조명(趙命)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후에 조명왕(趙寧王)으로 불렸으며, 『선집』을 편찬하였으며, 『선집』을 창시하였다. ". Yi Huan은 Tao Qian의 시와 수필을 "Tao Yuanming Collection"으로 편찬한 최초의 사람으로, 원작을 비교적 완벽하게 보존하고 도자기 연구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불멸의 업적. 《도연명집》을 편찬한 후, 원명 서거 100주년, 즉 양대통의 정위(527) 6월 여름에 《도연명집서문》을 써서 이를 적극 추천하였다. 도연명은 자신의 영향력을 확장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썼고, 그의 좋은 의도는 경외감을 불러일으켰다. 이 서문은 도연명의 시와 음주의 관계에 대한 최초의 독창적인 통찰력을 제공한다. 와인을 담는다, 와인도 와인을 흔적으로 보내는 사람이라는 뜻은 아닌 것 같아요. 그는 도자기 작품의 예술적 특성과 뛰어난 업적을 더욱 칭찬했다: "그의 글은 독특하고, 그의 말은 빛나고, 그의 기복은 분명하고, 그는 다른 사람들 중에서 독특하고, 그는 낙천적이고 마음이 따뜻하며, 그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 수평파는 옆으로 흐르고 건조한 표면 구름은 수직으로 올라갑니다. 시사를 말할 때는 날카롭고 상상 가능하며, 포옹을 말할 때는 넓고 진실합니다. 그는 또한 원명의 인품에 대해 “끝없는 결단력과 마음의 평화로 열심히 일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기지 않고, 재산이 부족함을 질병으로 여기지 않는다”고 깊은 칭찬을 했다. 당신이 도를 위해 결심하고 헌신하는 대성인이 아니라면 누가 이와 같을 수 있겠습니까? 『도기』의 출판을 토대로 선비들이 악한 길을 버리고 바른 길로 돌아가고, 세상 사람들이 선량해지기를 기대합니다. 이것은 세상의 자연의 신비이며, 전능한 문학이 그를 비웃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Xianqing Fu"에 대한 그의 비판: "Bai Biwei 유일한 결점은 시 "Xianqing"에 있습니다. 양웅이 한 말은, 백 사람을 설득하고 한 사람을 풍자하는 자는 풍자적인 충고가 없는데 어찌하여 펜을 흔드느냐는 것입니다. 정말 안타깝습니다! 죽음이 가능합니다. 이에 대해 후세들은 이를 더욱 반박했다. 예를 들어 송나라 소식은 “이건 어린아이의 설명하려는 시도다”라고 조롱했다. 『선선작품』에는 송가와 조지의 『나심시』가 포함되어 있으며, 자오밍의 시창작도 비슷한 주제를 갖고 있다. 그가 음란한 기사를 절대적으로 거부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지나친 비방을 반대한 것일 뿐이다. 그는 전통적인 도덕적 가치에 기초하여 Jingjie 선생의 성격과 작품에 결함이 있어 Zhengshi의 영광과 키가 큰 이미지가 훼손되는 것을 보고 싶지 않았습니다. Tao의시는 "풍자가 가득한 여러 경우에 설정"되었으며 Yuanming의 성격은 Zhaoming의 삼촌 Xiao와 같은 Qi 및 Liang 학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Xiu는 Jiangzhou 암살을 수행하고 있었는데 이전 암살자 Tao Gong의 증손자가 Lisi로 승진했다는 것을 알고 "Tao Qian의 덕이 어떻게 후대보다 열등할 수 있습니까? "라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북제시인 양수지(509-582)는 고전적인 문체를 갖고 있어 한때 시를 개편한 인물로 알려져 있다. 그 중에서도 도공의 시와 글은 여전히 높이 평가되며 주목을 받고 있다. 그는 말한다: "나는 도겸의 글을 읽었습니다. 비록 그의 어법이 훌륭하지는 않지만 그는 종종 이상하고 특이한 단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놓아준 결과는 여전히 서식지가 높다는 것입니다. 세계에 처음 출판된 그의 컬렉션은 두 권이 있는데, 한 권은 순서가 없고, 다른 한 권은 6권이고 서문도 적습니다. 소통은 서문, 목록, 칙령, 전기로 구성된 8권을 지었다. 『오효전』과 『사바목』은 거의 없지만 목록이 체계적이고 순서를 알 수 있다. 유포는 잠재된 텍스트에 감탄하며 세 권은 서로 다르며 결국에는 유실될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이제는 서문, 목록 등을 포함해 빠진 것을 모두 기록해 1권, 10권으로 묶어서 남겨두었다. 신사의 선행.
왕통(584~617)은 수나라의 사상가이자 문학평론가로 어렸을 때 조정에 화평을 위한 전략을 제안했으나 고향으로 돌아와 모였다. 그는 제자들에게 소용이 없음을 보고 강의를 하였고, 조정에서는 여러 차례 그를 소환하였으나 실패하였다. 종교적인 목적과 언약, 표현, 고전, 원리에 초점을 맞춘 수필, 윤리와 도덕에 초점을 맞춘 작가들의 작품은 도원량의 관점에서 볼 때 도공과 그의 글에 대한 평가가 높지 않다. 공자(孔子) 도원량(廣源良)이 말했다: '사람을 가게 하라. 『귀곡래』는 지구를 피하려는 의도를 담고 있는 반면, 『유류씨 전기』는 거의 은둔과 같다.
"양위원명은 난폭한 사람이었고, 그의 『귀환』은 재난을 피하기 위해 움직이는 사고방식을 보여주었다. 도공은 진송 시대의 혼란스러운 시대에 있었고, 사람들이 이러한 사고방식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러나 부유한 집안의 왕기(585-644)를 비난하는 것은 무리일 것이다. "보병보다 술꾼이 많고, 팽택보다 기장밭이 넓다." 도연명을 맛보고, 술을 마시고, 건어물을 굽는다." 그는 도공의 은거처인 "동고에 올라 피리를 달래고, 맑은 물가에서 시를 지었다"고 동고(현재의 허진현)로 은거했다. 그는 자신을 '무류씨'라 칭하며 '여행을 하겠다'고 자칭하는 원명을 흉내냈다. 포도주의 미덕으로 세상에." 술 한잔 하자고 초대한 사람은 높든 낮든 상관없이 갑니다. 거기 가면 술에 취해서 이 곳에서 자야 할 것이다. 그는 깨어나면 다시 술을 마시기 시작한다. 그는 자신이 "옌"("무두씨 전기")이라고 불린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종종 한 번에 5두를 마신다. 그리고 나서 "두주 학사"라는 별명을 얻는다. " 그의 동시대 사람들이 준 것입니다. 그의시 "술취한 여왕"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Ruan Ji는 깨어납니다. 시간은 짧고 하루는 길고 취합니다. 그 기쁨을 누리며 긴 노래를 부르는데 어떻게 백년이 충분할 수 있겠습니까? 『봄의 맛』에는 “야생주가 식탁 위에 떠있고, 산주가 도자기 수건으로 걸러진다”고 적혀 있다. 그러나 천일 동안 술에 취하면 왜 두세 번의 봄을 놓치겠는가? 그도 도공처럼 진과 술을 즐기며 즐겼다. 노소림(635?~682?)은 “남천의 샘은 차갑고 동쪽 울타리에는 국화꽃이 만발한” 그의 은거처에 대해 큰 존경을 표했다. 꽃". "서황"( "산에서 휴가를 보내는 천 가족")은 언젠가 도공의 은둔의 길을 떠날 날을 고대합니다. 맹호연은 원명의 은둔에 대한 그리움에서 점차로 돌아가는 전형적인 예입니다. 그는 "'고시 전기'를 읽을 때 타오정쥔을 가장 존경한다"고 주장했다. 매일 목가적인 관심에 빠져 있는 그는 자신을 시황 출신이라고 부릅니다. Yu Fu는 무엇을 하고 있나요? 중년이 되자 그는 산과 계곡을 버리고 시골로 여행을 떠났다. 명나라 주를 섬기려는 충성심과 염원, 옛 친척을 섬기는 효심. , 무더위 속에 돌아 왔는데 농작물이 봄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북쪽 창문 아래에는 부채 베개가 있고 남쪽 개울가에서는 참깨를 따고 있습니다. 황제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잉양진을 존경합니다. "( "한여름에 남원으로 돌아가 북경 장로들에게") "고시 전기"는 "연화회 고헌 전기"이며 "도견 전기"를 포함합니다. 시에서 시인은 세속적인 삶과 시골의 평온함을 대조함으로써 자신의 이념적 변화의 내적, 외적 원인을 구체적으로 쏟아냈고, 마침내 시인은 '명주를 섬기는 충성'의 희망을 버리고 산을 유랑하면서 집을 찾았다. 은둔 속에서 진리를 닦고 인격의 독립을 유지하는 것이 도공에 대한 존경의 핵심이다. 그는 『화상양구일』에서 “담장 밑에서 국화를 따는 자는 가야 한다”고 말했다. 위층 연못 옆. "나는 타오 가문의 맛과 숲속 정원의 천박함이 없는 것을 좋아합니다." "도공처럼 그는 묘사나 조각 없이 선화 기법을 자주 사용하며 명확하고 자연스러우며 예술적인 개념이 스스로 표현됩니다. 시 "순메이 도교"에서: "펑쩌 선생의 버드나무, 산음. 도교의 거위.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기 위해 여기에 왔고, 한과 음의 많은 전략을 중단하고 중단했습니다. 물고기를 관찰하고 즐기는 것에 중점을 두어 북을 연주하고 노래를 부릅니다. Cui Xu의 흔적은 불멸로 남아 있으며 수천 년 동안 Qingbo에게 절을 해왔습니다. "그것은 도의 시의 스타일과 매우 가깝습니다. 리상인은 자신을 구하기 위해 도공의 은폐를 이용했습니다. "도링은 관직을 버리고 서재에서 등을 대고 잠을 잤습니다. "북창 바람과 쌀 다섯 통을 바꾸고 싶은 사람"( "Zi Kuang"), 번잡함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삶을 갈망하는 사람 : "유 링의 하늘 커튼에가는 사람은 더 기꺼이해야합니다. 북창바람을 바꿔라'('휴가'), 돌아오기 위해 자연으로 돌아온 그는 가난의 쓰라림 속에서도 '군자는 가난하다'는 자신감과 평온함을 드러냈다.
왕웨이의 생각과 그는 초기에 공격적이었고, 리린푸(Li Linfu) 독재와 같은 정치적 변화를 겪은 후 인생관과 이상을 완전히 바꾸지 않았습니다. 도연명의 가치관에 동의하여 그는 시골에서 은둔 생활을 선택하지 않고 '혼란 은둔'의 길을 택했습니다. 그러나 왕유는 시 창작에서 조상으로부터 배우고 불교 선 사상을 수용하고 통합했습니다. 예를 들어, Tao Yuanming의 목가적 시 예술인 "소나무 바람이 벨트를 분다"("Repaying Zhang Shaofu")는 Tao의 시 "Kaifeng Yinshi"("He Guo Zhubu")에서 각색되었습니다. , "폐허 속의 고독한 연기" Wangchuan Xianju가 Pei Di Xiucai에게 선물했습니다")는 "폐허 속의 Yiyi 연기"( "정원으로 돌아가 들판에 살기")에서 변형되었습니다. 분명히 Tao Gong의 시 스타일을 모방하는 것은 평화롭고 고요한 창조적 분위기 불교는 세상의 본질이 "공", "색은 공과 다르지 않고, 공은 색과 다르지 않으며, 색은 공, 공은 색", "공"이 진정한 의미라고 믿습니다. 그들은 도연명이 자신처럼 육체적, 정신적으로 분리되지 않았다고 비난하며, 도연명이 시골로 은퇴했지만 사회를 잊지 않고 때때로 삶과 세상에 대한 관심을 표현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그는 도연명의 가치관과 인생관을 판단하기 위해 불교 이론을 사용하여 '가난함', '도를 지키다', '인을 해치기 위해 생존을 추구하지 않으며, 달성하기 위해 목숨을 희생해야 함'을 옹호했습니다. 인(仁)". "부귀는 문란하지 못하고, 가난과 비천은 움직일 수 없으며, 권력은 굴복되지 않는다"고 인간의 온전함을 존중한다.
도교에서는 “성인은 하늘의 진리를 중시하고 세속에 얽매이지 않는다”, “성품 전체를 지키고 사물에 형식을 쌓지 않는다”, “진리를 지킨다”, “진리를 지킨다”고 주장한다. 도교의 삶에 대한 기본적인 견해입니다. 도연명은 명예를 위해 절하지 않고 리본도 없이 돌아왔다. 이는 유교의 '빈곤 해소'와 도교의 '진리 유지'라는 두 가지 철학적 의미와 문화적 정신을 명확하고 전형적으로 구현한 것이다. 그러나 왕웨이는 이에 대해 의문을 품고 부인했다. 이는 왕위가 인의를 옹호하고 나라를 살며 백성을 이롭게 하며 없어서는 안 될 존재라는 것이 관직생활을 위한 보잘것없는 핑계일 뿐이며 진정한 유교정신에 대한 헌신이 아님을 보여준다. 게샤오인 선생은 도와 왕의 가치관 사이의 날카로운 갈등을 다른 각도에서 설명했다. 그리고 인간 사회 발전의 주요 문제와 관련하여 능선의 의미를 생각하고 평생 은둔 생활의 의지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 사회 질서를 완전히 부정했습니다. 번영하는 당나라는 일시적인 좌절 속에서 사회 현실에 대해 종종 회의를 품었지만 시대가 제공하는 삶의 길은 항상 분명했습니다. 그들은 항상 공무원이 될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들은 평생 은둔 생활을 할 계획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그의 삶에 대한 태도는 매우 실용적입니다." Ge 씨의 사회학적 분석은 Wang Wei의 공리주의적 가치와 인생관을 명확하게 드러냅니다. Wang Wei는 여전히 Tao Yuanming의 인품과 도덕성에 동의합니다. "재능이 없으면 감히 명나라를 쇠퇴시킬 수 없지만 Dongxi에 가서 낡은 울타리를 지키게 될 것입니다. Shang Ping을 싫어하지 않습니까? 일찍 결혼했는데 도령이 너무 늦게 퇴임했다." ("초산의 초가을") "제5권) (유중문의 "당나라 도연명의 수용에 관한 연구"에서 발췌)
초광희(706년경~763년경) 시: "뽕나무 백 그루 이상 심고, 기장 30무 심고, 식량과 의복이 풍족할 것이다. , 친척과 친구들을 가끔 만나라. 가을이면 아이들은 산미와 국화주를 맞이하며, 해질녘에는 느릅나무와 버드나무 그늘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강을 바라보며 집으로 돌아갑니다. 명나라?”(<목가적 잡다> 제8부) 주제와 목적, 문장구조가 모두 <귀농과 들에서 생활>과 유사하다. 시인은 뽕나무, 기장, 들판, 느릅나무와 버드나무, 음식과 의복, 국화주, 어린이, 친척과 친구, 일몰, 집 등 도의 시에서 많은 이미지를 사용하여 도의 시의 시적 의미를 변형했습니다. 경서년 9월 서밭에서 수확한 이른 벼'는 농촌 생활의 감미롭고 풍요로운 정서를 표현합니다: 백 그루가 넘는 뽕나무, 삼십 에이커의 기장, 부유하고 자급자족하는 장원, 자신에 만족하고, 풍부한 음식과 의복으로 친척과 친구와 삶과 넓은 일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며 아내와 자녀도 서로를 깊이 이해합니다. 세상의 인류는 친척과 친구의 도착을 환영하기 위해 달려갑니다. 들판과 농부들의 성실함, 열정, 단순함, 평화롭고 평화로운 Tianjia 안뜰에 석양의 잔광이 떨어지고 느릅 나무와 버드 나무 그림자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너무 즐겁고 모든 것이 너무 평화 롭고 고요하고 여유로워 보입니다. . 시인은 밤늦게 술에 취해 집에 돌아왔는데, 집 안에는 시원한 바람이 불고 있었습니다. 시인은 멀리 은하수를 바라보며 우주의 광대함과 짧음을 깨달았습니다. 인생은 이렇게 편안하고 여유로우며 때맞춰 즐거움을 찾아야 한다. "세상에 있는 것"은 필요 없고, 와인과 장수뿐이다. 와인은 참으로 삶의 영적인 요소이다. 이 시는 당나라 시 중에서 보기 드문 목가적 걸작으로, 진실하고 부드러우며 정확하고 두텁고 오래 지속되며 영혼의 먼지를 닦아내기에 충분합니다.
- 관련 기사
- '스쿨바니걸' 같은 영화를 소개해주실 수 있나요?
- 중앙은행감독위원회가 실제로 P2P 은행 보관에 대한 최후통첩을 발표했습니까?
- '여월'은 몇 월인가요?
- 이 TV 시리즈를 나에게 소개할 수 있는 사람(자세한 내용)
- "모험의 어린 왕자"의 첫 번째 책인 "부활 유성"의 첫 번째 장을 입력하는 데 도움을 주세요------말하는 바퀴벌레
- 보안 관련
- 폴루루 스노우 어드벤처 출시 정보
- 학력을 인증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학업 인증 보고서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완성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가르쳐주세요
- 거미로 환생한다면? 내용소개: 거미로 환생한다면?의 작가는 누구일까요?
- 왜 대청펀드 홈페이지가 열리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