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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타가키 타이스케의 생애
이타가키 다이스케는 1837년(덴포 8년)에 태어난 도사번(현 고치현)의 영주입니다. 이타가키 다이스케는 도사번 고치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옛 성은 간(Gan)이고 본명은 마사카타(Masakata)였습니다. 이후 그는 일반적으로 이타가키 다이스케(Itagaki Taisuke)로 알려졌습니다. 간 가문은 도사 번 상류 귀족 가문으로, 이타가키는 1860년 이후 정치에 참여했던 도사 번 유력 인사인 요시다 도사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후에 에도에 주둔하여 전 토사 번주 야마네이토도가 되었습니다. 1864년에는 도사번대사감으로 승진했다. 야마우치도는 원래 "관군 합동" 세력에 속해 있었으며 토사 번에서 실권을 쥐고 있었습니다. 1864년, 야마우치는 국왕을 존경하고 오랑캐를 배척하는 봉건 세력을 잔혹하게 진압했습니다. 이타가키는 비극적인 상황을 목격하고 불만을 느꼈다. 전쟁을 존중하는 것에서 막을 요구하는 것으로 발전해야 한다고 믿었다. 그래서 그는 1865년에 감독직을 그만두고 교토로 가서 군사학을 공부했습니다. 당시 사쓰마번과 조슈번은 반란을 계획하고 있었는데, 토사번번파의 지도자 나카오카 신타로의 소개에 따라 이타가키는 교토에서 사쓰마번번번파의 사이고 다카모리와 가토 고마쓰를 만났습니다. 1867년에 사쓰마 번정을 맺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토사 번 내부 상황은 복잡했고, 주류 세력은 '대국 복귀'론을 내세웠다. 이타가키 일행은 번으로 돌아와 군 개혁에 주력하며 기회를 기다렸다.
1868년 보신전쟁이 발발하자 사이고 다카모리는 도사 번에 군대 파견을 촉구했다. 이타가키 등이 이끄는 도사번은 도쿠사쓰 세력에 합류하기 위해 군대를 모집했습니다. 이타가키 타이스케(Itagaki Taisuke)는 1월 말에 수천 명의 군대를 이끌고 교토로 향했습니다. 도사군은 히가시야마도 개척 총독의 지휘를 받았고, 이타가키는 총독실 참모를 역임하며 일본 혼슈 중부 지역에서 전투를 벌였고 그해 3월 에도에 입성했다. . 그 후 그는 동북 지역으로 이동하여 중국 동북 지역의 강력한 아이즈 가문과의 전투에 참여했습니다. 당시 아이즈번 와카마쓰성을 포위한 정부군은 사쓰마번, 조슈번, 도사번 3개의 연합군으로 약 5,000명에 달했다. 이타가키가 지휘하는 토사 번 병사 800명이 포위 공격의 주력이었습니다. 이타가키는 도시를 공격할 때 원래 아이즈 가문의 강력한 저항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하고 와카마츠 성 아래에 몸을 묻기로 결심했습니다. 실제로 아이즈 번 병사 3,000명이 저항하기 위해 일어섰습니다. 정부군은 도시를 점령하기 전까지 한 달 동안 전투를 벌였습니다. 이타가키는 나중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아이즈는 좋은 통치와 부유한 백성을 가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영주 중 하나입니다. 모두가 단결하여 적을 죽이고 나라에 봉사한다면, 5,000명도 안 되는 장교와 관리로 어떻게 쉽게 항복할 수 있겠습니까? 군인? 뜻밖에도 일반 사람들과 그들의 아내, 재산이 사방으로 도망갔고, 아무도 남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나의 적들이었고 차례로 항복하러 왔습니다... 나는 그 광경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아직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9월에는 와카마쓰 성이 함락되고 영주 마츠다이라 요호가 항복했습니다. 이로써 보신전쟁은 끝났다. 이타가키는 보신 전쟁에서 무장으로 등장하여 메이지 유신을 위해 공을 세웠습니다. 메이지 정부의 초기 공식 시스템에는 대통령, 국회의원, 참여 국왕의 설립이 포함되었습니다. 대통령은 국무총리였던 아리스가와 미야 치히토 친왕이 임명하고, 황족과 황태자를 임명하고, 개혁에 공헌한 대신과 영주를 임명하는 등의 모습을 보였다. 황실과 봉건 영주 사이의 공동 권력의 특징. 이듬해 정치제도 공포와 태정관제 확립으로 인해 무효가 되었다. , 그리고 영원한 부의 돌 천 개를 보상으로 받았습니다. 1870년, 이타가키는 고향으로 돌아와 고치 번의 대사를 맡아 봉건 행정 개혁을 실시했습니다. 1871년에 번번이 폐지되고 현이 설치되자 이타가키는 천도하여 메이지 정부의 의원을 역임하고 다이세이 관제에 따라 중요한 관직을 맡았습니다. 대행정관은 좌우대신, 대옹호관, 보좌관으로 구성된다. 1871년에 번주가 폐지되고 현이 설치된 후, 대신은 본회의를 구성하고 대신을 보충하며 총무에 참여하고 천황을 보좌하는 중요한 대신이 되었습니다. 의회 의원은 오쿠보 도시미치, 다카요시 키도, 사이고 다카모리, 오쿠마 시게노부, 이타가키 다이스케 등이 이끌었으며, 이들은 사실상 메이지 정부의 중심세력을 형성했습니다.
메이지 유신은 사쓰마, 조슈, 도사, 히젠 등 남동부 영주 출신의 무사들이 추진했고, 유신 이후에는 그들이 새 정부의 실권을 쥐게 됐다. 이때 이와쿠라 토모시, 키도 다카요시, 오쿠보 도시미치 등이 외국에 파견되어 소위 좌파 정부(부재는 좌파 정부라고 함)가 되었다. 회의에 참석해 북한이 대만을 원정할 수도 있다는 주장을 내세우기 시작했다. 논의 결과 황실은 남한을 먼저 공격하기로 결정했다. 사이고는 메이지 정부가 번주를 폐지하고 현을 설치하고 군대를 징병하고 귀족의 특권을 박탈하는 등 다양한 개혁을 실시했다고 믿고, 조선 정복을 위해 신사의 불만을 달래기 위해 군사 작전을 이용할 필요가 있었다. 승리 후 남은 군사력을 되찾고 권력을 장악하여 국내 정치를 변혁하고 신사 중심의 군사 독재를 수립하기 위해 외부 정복. 그의 사상은 나중에 일본 군국주의와 우익 사상의 청사진이 되었다. 이타가키는 또한 신사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조선을 정복해야 한다고 믿었고, 이 기회를 이용하여 국가의 정치 권력 참여를 확대하여 사쓰마, 조슈 및 기타 봉건 영주들의 정치적 독점을 무너뜨리고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1871년에 번번이 폐지되고 현이 설치되어 권력이 중앙정부에 집중된 이후, 구 사쓰마씨와 조슈씨의 사람들은 파벌을 형성하고 중앙정부의 실질적인 권력을 독점하기 위해 파벌을 형성했기 때문이다. 토사씨와 히젠씨가 태어나면 음식을 동반하는 지위만 부여됩니다. 그는 정치권력의 참여 확대를 주창하고, 막부 말기부터 형성된 여론 흐름과 서구의 자유민권사상을 도구로 삼아 일본 자유민권운동의 선구자가 되었다.
곧 이와쿠라, 키도, 오쿠보 등 유력세력이 귀국했다. 그들은 사이고, 이타가키 등의 의도를 이해했다. 내정에 맞서 종전의 조선 정복 결의를 마침내 뒤집은 것이다. 일본역사에서는 조선정복을 주장하는 사람들을 급진적, 교조적이라고 부르고, 조선정복에 반대하는 사람들을 보수적, 진보적이라고 부른다.
사실 두 세력의 이념은 겉으로 보기에는 다르다. 당시 실세세력은 내부통치를 내세워 조선정벌에 반대했으나, 사이고와 이타가키가 권력을 강화할 기회를 잡을까 봐, 조정의 명령을 거역하고 분리주의 통치를 당할 위험에 처할 것을 두려워했다. , 심지어 쿠데타를 일으키기도합니다. 이미 메이지유신 2년차, 기도 다카요시(吉藤隆吉), 이와쿠라 토모시(岩倉友吉) 등 기성 인사들은 중앙 권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 가신 세력을 외국 전쟁에 돌리려는 계획을 세웠으나, 동시에 당시 그들은 조선을 정복하면 가신이 강해질 것을 두려워하여 실행하지 않았다. 당시 조선정복에 반대했던 보수주의자들은 진정으로 평화를 사랑하지도 않았고 무술을 미워하지도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조선정벌논쟁의 결과가 결정된 후, 1874년 4월, 조선정복에 반대하는 문지파, 즉 창의파가 대만정벌을 단행하였다. 그 이유는 대만을 정복하는 것이 한국을 정복하는 것보다 국제분쟁을 일으킬 가능성이 적고, 군사비도 덜 드는 한편, 청나라가 일본의 류큐 소유권을 인정하도록 강요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한국에서의 전쟁과 중국 본토의 발전 음모에 적극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이후 실권세력이 관료독재 체제를 강화한 뒤 강화도사변을 일으키고, 청일전쟁(1898~1894)으로 나아갔다. 이는 조선정복을 주장하는 자들과 조선정복에 반대하는 자들, 즉 독단주의자와 자유주의자들이 이념적 반대자들이 아니라 단지 권력투쟁의 수단과 시기일 뿐이라는 것을 충분히 입증한다.
조선정벌 실패를 주창한 참의원 사이고 다카모리는 곧바로 고향 사쓰마로 돌아가 귀족들을 모아 사립학교를 개설하고 군벌군을 창설하며 권력 장악을 기다렸다.
조선정벌 논의에 실패한 다른 상원의원 이타가키 다이스케, 소에지마 다네도미, 고토 쇼지로, 에토 신페이도 반대에 가담해 애국공민당을 결성했고, 1874년 1월에는 '공민당'을 제안했다. 선거'에 대한 좌안의원 설치 제안. 애국공민당은 일본 최초의 정치단체였으며, 민주적으로 선출된 중의원의 설립은 일본의 자유민권운동의 융합이었다. 이때부터 일본의 정치권과 관료, 민주당은 뚜렷한 장벽으로 나뉘며 정치투쟁이 본격화되기 시작했다. 『민주 중의원 설립 제안』은 이타가키를 비롯한 민권 확장론자들의 이념을 이해하는 데 가장 중요한 문서 중 하나이며, 독자의 편의를 위해 전문을 특별히 번역했습니다.
현재의 정치 권력은 황실이 아니라 오직 국민에게만 속해 있다는 사실을 장관들과 다른 사람들이 발견했습니다. 남편에게 신하가 있으면 윗사람은 황제의 집을 공경해야 하나, 황제의 집은 점차 그 명예를 잃어가고, 아랫사람은 백성을 보호하는데 실패해서는 안 된다. 개인의 감정에 따라 보상과 처벌이 이루어지며, 말은 차단되고, 고난은 보고되지 않습니다. 이런 세상의 평화와 질서를 원한다면 키가 3피트인 소년이라도 자신의 방식을 바꾸지 않으면 나라가 망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장관들의 애국심은 스스로 통제할 수 없지만, 나라를 구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세계를 공론화하는 것임을 알면서도 나라를 구할 길을 모색하고 있다. 세상의 공론화는 의회를 작성한 사람들에 의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이로써 윗사람의 권한은 제한되지만 윗사람과 아랫사람은 화평하게 지내며 함께 행복을 누리게 됩니다. 단계별로 제시해주세요.
남편님, 국민이 정부에 세금을 납부할 의무가 있다면 국정이 용납되는지 여부를 알 권리가 있다는 것이 세상의 일반적인 이론이고, 목사나 다른 사람들이 옹알이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목회자들과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소원을 훔치더라도 그들은 이 원칙에 저항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 민주선거 국회 창설 제안을 반대하는 사람들은 우리 국민이 무식하고, 계몽의 영역에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 민주선거 국회를 창설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말합니다. 이 말이 사실이라면 국민을 배우고 지혜롭게 하며, 빨리 계몽국으로 진출하게 하는 길은 선출된 의회를 세우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민족이 배우고 지혜로워져 깨달음의 경지에 이르게 하려면 먼저 그들의 토론권을 지키고 자긍심을 갖게 하며 세상에 즐겁고 즐겁고 신나는 분위기를 조성해야 하며, 그래야 그들이 세상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무지하고 무지한 것에 만족하는 사람들은 없습니다. 이제 배우고 지혜를 얻어 깨달음의 경지에 들어가기를 기다리고 있다면 강물이 맑아지기까지 거의 백년을 기다리는 셈이다. 평론가들은 갑작스러운 의회 설립은 세계의 어리석음이 집결된 것이라고까지 말한다. 아, 어찌 그렇게 교만하여 사람을 이렇게 멸시할 수 있겠습니까? 지혜와 기술이 뛰어난 자들이 있는데 어찌 지식과 지식이 부족함을 모른 체할 수 있겠습니까? 그런데 멸시받을 수 있다면 유시도 그 중 하나가 아닐까요? 하지만 그들은 모두 무식하고 무식한 사람들입니다.
단지 비서의 독재와 국민의 여론의 문제일 뿐입니다. 덕과 어리석음의 결과는 무엇입니까? 장관 등은 장관님의 지혜로 복원이 이루어지려면 먼저 어느 정도 진전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인간의 지식은 유용성 때문에 발전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민주적으로 선출된 국회를 세우는 것이 국민을 배우고 지혜롭게 하며, 빨리 계몽의 경지로 나아가게 하는 길이라고 합니다. 더욱이 정부의 책무의 올바른 목적은 국민의 발전을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무지와 야만적인 관습이 난무하는 세상에서 그 사람들은 용감하고 폭력적이지만 어찌할 바를 모릅니다. 오늘날 우리나라가 무지한 것은 아니지만 우리 국민의 복종은 지나치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 정부의 적절한 목적은 선출된 의회를 설립하여 우리 국민이 용기 있고 담대하며 세계의 책임을 분담할 의무를 알고 세계의 일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 나라 사람들 모두가 같은 마음일 것이다.
우리 남편의 정부는 왜 이렇게 강력한가? 전 세계 사람들이 같은 마음이다. 이를 입증하기 위해 굳이 먼 곳의 옛 사건을 인용할 필요는 없지만, 최근 10월 정부의 변화를 참고하면 이를 확인할 수 있다. 우리 정부의 고립은 이렇게 위태롭고 위험한데, 우리 정부의 변화에 대해 슬프고 기뻐하는 사람이 세상에 얼마나 많은가? 전 세계 10명 중 89명은 이에 무관심하고, 군대가 해체된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을 뿐이다. 민주적으로 선출된 국회가 만들어지면 정부와 국민이 진정으로 소통하고 한 몸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나라가 강해지고, 정부도 강해질 것입니다.
세계의 이치를 연구하고, 오늘날 우리나라의 상황을 논하고, 정부의 책임을 논하고, 최근 10월 정부의 변화를 시험해 봤으니 더욱 믿고 지켜보겠습니다. 더 직설적으로 말하면, 오늘날 세상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민주적으로 선출된 의회를 설립하고 전 세계적으로 공론화하는 것입니다. 방법 등에 대한 논의는 여기서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종이 10장 이상을 다루더라도 다 끝날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 오늘 비서님은 신중하고 할 일이 많고 규율을 잘 따른다는 말이 있다는 것을 비밀리에 들었습니다. 세상의 개혁가들의 말을 성급한 개선이라고 여기며 '너무 이르다'는 말로 배격하는 것입니다. 저를 변호해주세요.
무작정 개선을 하는 사람은 그것을 이해할 수 없는 사람이다. 일이 성급하게 이루어지고 개선이 성급하다고 생각된다면, 민주적으로 선출된 국회의원은 진지하게 행해지는 일을 바탕으로 합니다. 부처와 부처는 어떻게 변화해야 할지 모르고, 변화가 생기면 모든 것이 원래의 긴급한 질서를 잃게 된다. 부서에서 임의로 구현합니다. 이 두 가지는 민주적으로 선출된 의회를 설립하기에 충분한 증거입니다. 개선하는 사람은 세상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모든 것이 공로 없이 개선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개선의 범죄가 있다면 그 범죄는 경솔함에 국한되어야 합니다.
무모함이라는 단어는 민주적으로 선출된 하원의원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민주적으로 선출된 의회를 설립하는 것은 이르다. 나는 그것을 이해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그 반대의 견해도 갖고 있다. 그러나 오늘 민주적으로 선출된 의회의 설립이 완료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장관들과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확립하기에는 너무 늦을 것을 두려워하여 장관들과 다른 사람들의 견해가 이에 반대된다고 말합니다.
유시는 오늘날 유럽과 미국 국가의 의회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점진적으로 진전이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오늘은 갑자기 할 수 없습니다. 진보하는 것은 국회뿐이 아닌가? 이는 모든 지식, 기술, 기계에 해당되는 말이다. 그러나 그것은 수백년 동안 축적되어 왔으며 이전에는 확립된 규칙이 없었으며 모두 자신의 경험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이제 나는 그것을 원칙으로 삼기로 선택했지만 왜 그것은 내 손에 닿지 않는 곳에 있습니까? 증기의 원리를 발견할 때까지 기다려야 하고, 증기 기계를 사용할 수 있고, 전기의 원리를 발견할 때까지 기다려야만 합니다. , 그러면 전선을 설치할 수 있나요? 정부도 작업을 시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제 우리 장관들은 우리나라가 민주적으로 선출된 의회를 설립해야 하며, 우리 국민의 진보가 그러한 의회 설립을 가능하게 했다고 주장해왔으니, 거부하는 사람들에게는 변명의 여지가 없을 것입니다. 이 집을 세운 사람들은 세상의 진리를 수호하고, 국민의 여론과 정의를 확립하고, 세상의 활력을 고취하고, 사람들을 서로 더 가깝게 만들고, 군주와 대신이 서로 사랑하고, 제국을 부흥시키고, 행복과 안전을 보호하십시오. 행운을 빌어 선택해주세요. 하야시다 카메타로: "일본 정당의 역사", 제1권, 19~24페이지, 일본 오로젠소, 1928년. 히라노 요시타로: "민권 운동의 발전", pp. 10-13, 수탉 협회, 1948년.
이 건백수는 우사(宇施)의 폭정, 즉 사초봉건을 공격하기 위한 것이었으나 새벽과 황혼에 관의 명령이 바뀌고 정치적 처벌과 상벌이 편향되어 말이 막혔다. 탄압, 국민의 곤경은 간과되었고, 그들을 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공론화를 촉진하고 선출된 의회를 설립하는 것임을 지적했습니다. 또한, 중의원 창설은 시기상조라는 주장을 반박하고, 민주적으로 선출된 하원의원을 창설함으로써 정부와 국민의 진심이 서로 섞여 하나가 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나라가 강해지고 번영할 수 있다. 관료 독재 권력에 도전하는 주요 문서이자 일본 시민권 운동과 국회 창설의 전신이다. 하얀 편지가 나오자마자 정부와 대중 모두는 그것이 유리한지 아닌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시민권의 부당함을 옹호하며 자유와 시민권의 빛이 도래하기를 기대하며 이타가키는 그들을 구세주로 칭송했습니다.
그러나 관료가 되어 성찰하고 있던 가토 히로유키는 아직 국민의 지혜가 계몽되지 않았고 시기상조라고 믿었으며, 민주선거에 의한 의회 창설에 대한 그의 반박은 공허한 이론이고 비현실적이었다. 백서 제출 전후 이타가키 등이 조직한 애국공민당 역시 일본 정당의 싹이었다. 당시 공당으로 불린 이유는 주로 세계 정치를 사명으로 삼고 전통적인 사당이나 측근들과 구별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엄밀히 말하면 애국공민당은 현대적 정당이라고 볼 수 없고, 연예인들의 당이다. 그 성격은 '개혁 영웅'의 자리에 서고, 부유한 농민과 부유한 사업가들이 '일시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다. 그들의 권리 만", 즉 "상류층" "민권 이론"또는 "신성 민권 이론"입니다. 당시 당원들은 모두 저명한 귀족이었고 일반 사람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이었기 때문에 동성애 모임을 위한 클럽으로 Xingfu Safety Society를 설립했습니다. 실권을 쥐고 있는 봉건 클럽에 맞서 싸우는 엘리트들의 정치 클럽이다. 그러나 어쨌든 애국공민당은 그야말로 일본 정당조직의 표적이었으며, 애국회의 전신이자 자유당의 기원이었다.
이타가키 등이 선출된 국회에 대한 제안을 내놓고 애국공민당이 결성된 후, 집권하지 못한 신사들은 이타가키의 자유와 시민권 이론에 동의하여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그 영향력은 전국 각지에 이르렀고, 봉건 정부는 탄압 수단에 중점을 두지 않았습니다. 이때 애국당원인 에토 신페이(Eto Shinpei)는 너무 성급하게 행동하여 1874년 사가(佐賀) 신사반란에 가담했다. 그는 체포되어 그의 머리가 공개적으로 전시되었고, 그 결과 애국당은 자연스럽게 전멸되었다. 플래시.
상황이 좋지 않자 이타가키는 같은 해 3월 고향 토사로 돌아와 별도의 정치단체인 레쓰샤회를 조직해 젊은 인재 영입, 외국서적 번역, 유럽문학 연구, 서구의 법체계와 루소의 민사계약론, 벤담의 공리주의 이론 등은 인간에게 자연권과 자유가 있다고 주장하는 동시에 시민권을 옹호해야만 일본제국이 강해질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 결과, 봉건 정부의 독재적이고 독점적인 권력에 불만을 품은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들이 도사에 모여 자유주의와 민권의 세례를 받았고, 그들은 이타가키를 자유주의와 민권의 조상으로 여기고, 도사가 성지가 되었습니다. 자유와 시민권의 땅, "리치시샤" 중국 공산당의 창당은 다른 곳에도 영향을 미치고, 곳곳에서 지방 정치 연합이 조직되었습니다. 이타가키 일행이 전국의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보낸 후, 모든 영주에서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습니다. 도쿠시마현의 '리치샤'와 '자조회'를 중심으로 1875년 오사카에서 최초의 초월적 지역단체인 '애국회'가 설립됐으며 본부는 도쿄에 있다. 애국회가 채택한 '단체 서한'에는 회원들이 서로 화합하고 권리와 자유를 옹호하며 궁극적으로 '천황의 명예와 안녕을 드높이고' 일본을 '우뚝 세워야' 한다고 규정한 제8조가 들어 있다. 구미 국가들 사이에서.” “조선 정복을 옹호했던 상원의원들이 대부분 사임한 뒤, 메이지 정부는 사실상 오쿠보 도시미치의 독재정권이 됐다. 그러나 정부의 중앙집권화 정책은 사대부들의 전통적인 특권도 부정하였고, 경제적으로도 대대로 이어지는 가문의 재산을 잃게 하였고, 군사적으로도 징병제의 실시로 인해 전사로서의 전통적인 명예의식이 상실되었다. 1876년 칼 휴대 금지령이 공포되자 심리적 굴욕은 극에 달해 사이고 다카모리를 지지하고 군대를 일으켜 반란을 일으켰고, 이는 1877년 남서 전쟁으로 이어졌다. 그 결과, 군대는 패하고, 사이고는 정부군에 둘러싸여 할복을 저지르고 자살했다. 이는 메이지 정부의 무력정권에 대항한 최대 규모이자 최후의 투쟁이었으며, 무력으로 권력을 장악하려는 신사층의 꿈도 좌절되었다.
서남군란이 일어나자 예지회에도 정력적인 젊은이들이 있었고, 그들 중 몇몇은 정권 전복을 모의했다는 이유로 체포되었다. 그러나 이타가키는 자신의 반란을 진압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제자들과 함께 교토연구소에 '사회건설백서'를 제출해 법적 소송을 통해 정부를 비판하고, 입헌정부 수립을 위해 민주적으로 선출된 의회를 조기에 구성할 것을 요구했다.
서남전쟁을 통해 봉건정부에 대항하는 운동은 무력으로 싸울 수 없음이 입증되었기 때문에 표현투쟁으로 전환해야 했고, 이는 민권운동에 새로운 전환점을 가져왔다. 1878년 1월 오사카에서 애국회의 첫 총회가 열렸는데 이때 세계 각지에서 사람들이 참석했으나 모두 각지의 귀족들이었고 농부, 노동자, 상인의 흔적은 없었다. . 그러므로 일본의 민권론의 발흥은 봉건 영주와 관료의 독재 권력에 맞서는 불의한 신사들의 투쟁에서 비롯된 것이며, 이는 유럽과 미국의 민권 운동이 촉발된 것과는 전혀 다르다. 시민계층과 귀족, 승려의 권력과의 정치적 대결.
애국회 부활로 인해 일본은 연설모임의 황금기를 맞이했고, 다양한 정치단체가 대거 등장했고, 이는 국회 설립을 위한 활발한 청원운동으로 발전했다. 학회도 여러 차례의 회의를 거쳐 1880년 3월 국회동맹으로 명칭이 바뀌었고, 이 동맹은 국회설립의 목적이 달성되지 않는 한 몇 년이 지나도 결코 해체되지 않을 것임을 공개적으로 선언하였다. 달성. 이타가키가 직접 앞장서서 곳곳을 다니며 로비를 벌이고 열정적인 전국적 운동을 전개했다.
4월 27일, 28개 현과 2개 현의 87,000명 이상의 동지들이 서명한 국회 설립 청원서가 총리에게 제출되었습니다.
봉건 정부는 자유주의 민권 운동의 불길을 진압하기 위해 1880년 4월 5일 의회 조례를 공포하여 이를 진압하고 정당 간의 접촉을 금지하며 연설과 집회의 자유를 제한했습니다. 그러나 이타가키 등이 이끄는 국회는 청원운동을 벌여 일본 60여개 국가를 흥분시켰고, 이를 위해서는 정부도 여론을 구체화하고 실현하기 위한 대책을 강조해야 한다고 느끼게 됐다. 사람들을 달래려고. 그래서 1881년 10월 12일에 '메이지 23년(1890)에 의원들을 소집하여 국회를 성립시키겠다'는 '의회 창설 대칙령'이 반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