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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가지 불교 이야기
소 젖통에 우유를 저장하는 불교 이야기
옛날에 한 남자가 한 달 안에 잔치를 벌이려고 하는데 우유가 많이 필요해서 미리 준비하면 일시적인 물량 부족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는 “소에게서 우유를 꺼내서 보관하려면 큰 나무 통이 필요하고, 통에 오래 놔두면 우유가 쉽게 상한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점심 배에 넣어서 잔치날에 모아두면 수고도 덜고 신선한 우유도 먹을 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자신이 키운 소와 우유를 가져갔습니다. 젖을 먹이는 송아지는 분리되어 더 이상 매일 젖을 짜지 않았습니다. 한 달 뒤 잔치날이 되자 그는 손님들에게 신선한 우유를 맛보라고 소를 데리고 와서 우유를 가져오려고 했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우유 한 방울도 나오지 않았다. , 손님들은 그 자리에서 그를 비웃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비유입니다. 자선을 행하는 사람이 가난한 사람들을 도울 돈이 더 생길 때까지 기다리는 것은 실수입니다. 그는 시간을 잘 잡아 제때에 행해야 합니다. 젖소에 우유를 저장한 사람처럼.
불교 단편 <배가 머리를 깨다>
옛날에 바보가 있었다. 대머리였다. 어느 날 한 남자가 그 사람의 머리털이 하나도 없는 것을 보고 배로 그 사람의 머리를 연달아 때렸는데, 그 바보의 두피가 터져 피가 났어요. 그러나 이 바보는 저항도 회피도 하지 않고 묵묵히 참았다. 이때 다른 사람이 그것을 보고 참지 못하고 바보에게 "왜 거기 서서 맞기만 하는 거지? 감히 반격할 수 없다면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머리가 피범벅이 됐는데, 고통이 두렵지 않나요?” 바보는 “아, 그런 사람이 이렇게 무식하고 야만적이라는 게 너무 말도 안 돼요. 그는 내 머리에 머리카락이 없다고 생각했고 그것이 배로 칠 수있는 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그것이 내 머리라는 것을 몰랐습니다. 드디어 출혈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아, 이런 무지한 사람에게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이어 “상대방은 이 말을 듣고 몹시 화를 내며 “너 참 불쌍하다. 누가 때리면 그냥 가만히 서서 머리가 터지는 바보 아니냐”고 혼냈다. >
이 이야기는 비유입니다. 일부 불교 수행자는 진정으로 계율을 지키고, 집중을 수행하고, 지혜를 배우지 못합니다. 맞은 바보만큼 멍청하다.
불교이야기: 왕의 옷을 훔친 야인
옛날에 궁궐에 몰래 들어와 왕의 옷창고에서 옷을 훔쳐 멀리 도망가는 야인이 있었다. 멀리 어딘가로 가십시오. 왕은 옷을 훔친 것을 알고 사람들에게 여기저기 수색하라고 명령했고 마침내 그 야만인을 체포했습니다. 왕이 그 옷을 입으라고 명하니, 그 오랑캐는 옷 입는 법을 몰라서 팔에 입어야 할 것은 다리 아래에 걸치고, 허리에 입어야 할 것은 위에 걸쳐 입었습니다. 그의 머리. 왕이 판단하여 이르되 네가 옷을 잘못 입었으니 이 옷은 네 할아버지가 네게 물려준 것이 아니니라 게다가 이것은 왕과 신하들이 입는 옷이요 네 할아버지는 이 옷을 입지 아니하셨을 것이니라. ” 야만인은 아무 말도 하지 못하고 고개를 숙이고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이 이야기는 비유입니다. 이단자들은 불교의 가르침을 자신의 것처럼 사용하고 훔치지만, 불교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훔쳐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불교 이야기: 사무량불심
부처님이 아직 살아 계실 때, 그는 한때 데와닷따 소금국을 드렸던 데와닷따는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여 두통과 배불러서 참을 수 없는 괴로움을 겪었으며, “나모 부처님, 나모 부처님!”이라고 외치셨습니다. 그는 이 목소리를 듣고 불쌍히 여겨 신통력으로 그의 집에 가서 손으로 데바닷타의 머리와 배를 어루만지고 그에게 소금국을 먹여 마시게 하여 병이 나았다. 데와닷따(Devadatta)는 부처님에게 반역하고 부처님에게 해를 끼쳤으며, 부처님은 불의를 기억하지 않고 그를 구원하고 자비로 고통을 덜어주고, 누군가가 치유되면 기뻐하고, 사람을 막론하고 평등하게 대했습니다. 적이나 친척, 이는 대선(大善), 대자비(大悲), 대희(大樂), 대평정(大平)의 헤아릴 수 없는 네 가지 마음이다.
부처님께서 이루신 사심(네무량심)은 삼승중생들이 이루신 마음과 같지 아니하시며 모든 중생의 행복을 기쁨으로 여기시며 큰 자비를 베푸시느니라. 모든 중생의 괴로움을 괴로움으로 여기고 큰 즐거움을 얻어 모든 중생이 괴로움에서 벗어나게 하고, 크게 평정한 마음은 애착이 없고, 행운의 마음은 공평하여 이익이 되느니라. 모든 생명체의 성취가 이루어졌습니다.
짧은 불교 이야기: 백번의 포기가 금으로 변한다
산동 장공 5대가 함께 살았고, 백번의 포기가 번영했다. 그는 일생 동안 100가지의 굴욕적인 일을 하겠다고 맹세했는데, 99번을 참은 후, 100번째는 그의 손자가 결혼하는 날 갑자기 찾아와서 그에게 굴욕적인 일을 하라고 했습니다. 그에게 정말 굴욕을 견딜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 시험해 본 그는 그에게 이 신부를 요구했고, 그 앞에서 하룻밤 동안 부부가 될 수 있었습니다. 이 사건으로 장씨는 매우 당황스러웠지만, 관대하게 '나는 모든 것을 참아냈습니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손자를 설득하여 관용의 큰 소원을 이루고 잠시 동안 굴욕을 견뎌야합니다. 신부의 방에서 쉬지 않고 춤을 추며 계속 말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볼 수 있고 그것을 뛰어 넘을 수 있습니다." 새벽이 되자 갑자기 땅바닥에 쓰러져 죽고 말았다. 모두가 그것을 보러 왔을 때 그녀는 황금남자로 변해 부자가 되었다. 그래서 장공의 관용이 금으로 변했다고 전해진다. 산동에는 그의 굴욕을 참는 덕을 기리기 위해 지금도 우뚝 솟은 [백인전]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