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학을 사랑하고 모두를 매료시킨다'는 속담의 의미
'학을 사랑하고 모두를 매료시킨다'는 속담의 의미
학을 사랑하고 대중을 잃는다는 것은 작기 때문에 큰 것을 잃는다는 비유입니다. 출처: "좌전·명공 2년": "제나라 사람이 위나라를 공격했을 때 위일공은 학을 좋아했고, 학에는 선을 탈 수 있는 사람이 있었다. 전투가 시작되려고 할 때 나라 사람들은 갑옷을 받은 사람은 모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학을 보내면 학은 명예로운 자리에 있고 유옌은 싸울 수 있습니까?'
애도하는 사람들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출처: 황칸의 말입니다. "수룡의 노래: 가을 꽃": "세상은 애도하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고 그들은 모두 가을을 사랑하는 사람들입니다."
애홍은 어디에나 있다 - 아이홍: 애도하는 기러기. 배고픔과 추위에 울고 있는 피해자들을 비유한 것입니다. 이는 집 없는 사람들, 여기저기서 신음하고 울부짖는 배고픈 사람들을 비유한 것입니다. 출처: "시경·소야·홍암": "기러기들이 날고, 징징거리고, 울부짖고 있습니다. 예: Jun Qing의 "Zhuangzhilu": "그들은 수천 마일에 달하는 붉은 땅의 비극적인 광경을 자신의 두 눈으로 목격했습니다. .
집과 까마귀를 사랑하세요 - 까마귀일 때: 까마귀.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그 집의 까마귀를 사랑하는 것과 같습니다. 사람을 사랑하고, 그 사람과 관련된 사람이나 사물을 홍보한다는 비유이다. 『상서대전·찬찬』 제3권: "내가 들었노라 남을 사랑하는 자는 집에 있는 까마귀를 돌본다. 출처 : "공충자·련충자하": "남편이 상속인을 돌보면 다른 신하들과 함께 있을 수 있으니, 이것이 폐하께서 집과 새를 사랑하시고 폐하께 이로움을 드리는 길입니다. 예: 청나라 오건인(吳建仁)의 '20년 동안 목격한 기이한 정세' 제14장: "자촌은 어린 아내와 사랑에 빠졌고, 그래서 그는 그녀를 손님처럼 대했습니다.
백 새가 봉황을 본다 ——조(趙): 궁정회의, 봉황(鳳鳳), 옛날에는 군주의 성자와 세상의 애착을 비유한 것이다. 또한 매우 존경받고 존경받는 사람에 대한 은유로도 사용됩니다. 출처: 송나라의 Li Fang 등의 "Taiping Yulan", 915. 이 책은 "Tang Shu"에서 인용됩니다: "Haizhou Yanfeng은 봉황을 보았습니다. 수백 마리의 새가 그 뒤를 따라 북동쪽 창우산(Cangwu Mountain)으로 날아갔습니다. 예: 옥잔에 담긴 장춘 이슬주도 주위에 서서 기다리고 있던 하녀가 집어 들고 ~가 그려진 커다란 도자기 통에 부었습니다. (Yao Xueyin의 "Li Zicheng" 2권 31장)
원숭이를 막대기로 때리세요 - 나무 막대기를 사용하여 한 쌍의 원앙을 부수세요. 사랑하는 연인이나 연인이 헤어지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출처: 명나라 Meng Chengshun의 "앵무새 무덤 Zhenwen Ji": "그에게는 서로 강한 사랑을 갖고 있는 아들과 딸이 있으므로 이야기를 하기 위해 막대기로 원앙을 때릴 필요가 없습니다. 예: 울음소리의 세계는 깨지고 분장은 언제 둥글어질 것인가? 물은 높고 산은 활짝 열려 있다. 왕조)
새가 먼저 날아간다는 것은 능력이 부족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따라잡지 못하고 먼저 행동에 옮기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출처: Qian Ci. : 원나라 관한경의 "진무교자": "[삼모윤]: 둘째 형님, 관직에 올랐습니다. 당신에 대한 비유가 있습니다. 나는 당신 뒤에 있는 영적인 새와 같습니다. 어리석은 새가 먼저 날아갑니다. .”
멍청한 새가 먼저 날아간다. 능력이 부족한 사람이 일을 할 때, 남을 따라잡지 못할까 봐 두려워서 먼저 시작한다는 비유이다. 출처: 원나라 관한경(Guan Hanqing)의 "진모가 가르치는 아들(Chen Mother's Teaching Son)"의 첫 번째 장: "둘째 형제여, 당신은 관직을 얻었습니다. 나는 당신에 대한 비유가 있습니다: 나는 뒤에 있는 영적인 새와 같습니다. 멍청한 새, 먼저 날아라. 예: Xiao Qian의 "I Love Journalism": "이 방법은 종종 긴급한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참새를 잡기 위해 눈을 감는 것은 맹목적으로 일하는 것을 비유합니다.
Biehe Guluan - 헤어진 부부를 비유한 것입니다. 출처 : 진나라 도천의 시 "벌거벗은 고대인" 5번: "내가 오는 목적을 알고 수금을 가지고 나를 위해 연주해 주라. 윗줄은 학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이 무섭고 아래 줄은
학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루안을 떠나다 - 부부의 이별을 비유 출처 : 청나라 지윤 지음 '월위 초가집 노트·화희잡지4' : "당신은 내 아내를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고 그녀를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당신은 허리루안과 헤어졌고, 내가 함께 요리해 드리겠습니다. "
아무 말도 하지 마세요 - 한마디로 표현하세요. 서로 다른 의견을 표현하는 것을 비유하는 것입니다. 출처: 청나라 유선정의 『광양기서』 제4권: "나는 하지 않는다" 이 책들이 어디서 왔는지는 모르지만 의뢰받은 것입니다. 기사의 대가의 이름은 세상을 속이는 데 사용됩니다. 다른 사람들의 자녀들은 종종 성경이 현자라고 믿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들으면 종종 손을 흔들고 눈을 감습니다.
천 속의 늙은 까마귀 가방 - 살아있지만 죽은 것 같다는 비유. 출처 : 청나라 굴하오의 『인기판·친위』: "진산수이는 '천주머니 속의 늙은 까마귀는 죽은 듯 살아 있다'고 말했다.
춤추지 않는 학 - 은유 이름에 걸맞지 않는 무능한 사람 출처 : 남조와 송나라의 유이칭, 『석수신우배조』: “과거 양삼촌은 춤을 잘 추는 학이 있었다. 손님들에게 부르려고 했지만 손님들이 그들을 차로 몰고 가려고 했을 때 그들은 춤을 추기를 거부했습니다. 예: 청나라 포송령의 『중국 공방의 기이한 이야기』: “방이 자를 맡았을 때 송채는 왕위가 약하고 몽고의 도구가 너무 많았으나 노예는 둔하고 재능이 없었으며, 그리고 그는 실제로 ~가 양공에 대한 모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Caifeng은 까마귀를 따릅니다. 이는 재능 있고 아름다운 여성이 자신보다 훨씬 열등한 남자와 결혼하는 것을 비유합니다.
출처: 명나라 당현조의 『자색 비녀: 비녀제비를 받으려고 울다』: “마지막에 결혼하면 까마귀를 따라가는 화려한 봉황이 있고, 늙은 따오기가 이를 가지고 놀고 있을 것이다. 예: “6월 프로스트(Frost)' 청나라 영종진우(淸宗吉) ·전제': '떠다니는 구름 속의 남편은 매우 관대하다. ~, 진주가 참새 위에 튀고, 월푸는 황량하고 야생화를 노래합니다.
부끄러운 푸치허(Ashamed Fu Qihe) - 자신의 결점을 부끄러워하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부러워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출처 : 남조 양(梁) 유설(劉結)의 『문신초용·양기』: “무기가 유한하고 지혜가 무한하면 학을 부끄러워하여 시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도 있다.
銖鸾 학 길들이기 - - 루안, 봉황, 학을 조종합니다.
누에 머리와 제비 꼬리 - 마무리가 위엄 있고 경쾌한 서예를 묘사합니다. 송나라 조계(趙絲)의 『화서·연진경』. 그래서 서예와 수묵의 표현에도 그 정신이 나타나며 이는 독특하고 포용적이다… 누에머리, 제비꼬리라고 부른다.
풀이 자라고 명금이 자란다. 비행 - 양쯔강 남쪽의 봄 풍경을 묘사한다. 출처: Liang Qiu Chi의 "Books with Chen Bo". 남조: "3월 늦봄, 양쯔강 남쪽에 풀이 자라고 땅콩나무가 섞여 있고 꾀꼬리 떼가 날아다닙니다. 예: Zhu Kezhen의 "자연의 언어": "꽃의 향기와 새의 노래, ~는 모두 자연의 언어입니다.
목이 긴 새의 부리 - 부리: a의 부리 새. 긴 목, 뾰족한 부리. 사악하고 사악한 사람의 모습을 나타냅니다. 출처: "역사 기록: Yue 왕 Goujian 가족": "Fan Li는 그 후 떠났고 Qi 왕조는 다음과 같은 책을 심었습니다. '새들이 사라지면 좋은 활이 숨겨지고, 교활한 토끼가 죽으면 부족한 것들이 익는다. 월왕은 목이 길고 부리가 있어서 남들과 화해할 수는 있어도 기뻐하지 않는 사람이었습니다. 왜 가지 않니? 예: 이제 Wu가 멸망했기 때문에 Gou Jian은 사람으로 간주됩니다. ~, 고난은 그와 공유할 수 있지만 즐거움은 공유할 수 없으며 바다에 떠 있습니다. (명나라 굴유의 『견등신화·용당영회록』)
조양단풍 - 명나라에서 인재들이 만나는 것을 비유한 것. 출처: "시경·다야·주안아": "저 높은 언덕에서 봉황들이 노래하고 있다. 떠오르는 태양 위에 오통나무가 자라고 있다.
쉔위뤄옌(Shen Yu Luo Yan) - 쉔(Shen): 가라앉다, 라(Luo) : 물고기가 보면 물속으로 들어가고, 기러기는 여인의 아름다움을 표현한다. Zhuang Zhou의: "Mao Qiang과 Li Ji는 사람이 아름답습니다. 물고기가 그들을 깊이 볼 때 그들은 그것을 보고 높이 날아갑니다." 예: 명나라 당선조의 『모란정·꿈』: “지키지 않으면 새들이 놀라 소리를 지르고, 수줍은 꽃들은 달을 가리고 슬픔에 떨 것이다.
용을 짊어지고 봉황을 맞추는 것 - 좋은 짝을 찾아서 결혼한다는 비유입니다.
봉황을 건너는 청란: 좋은 인연을 찾는 것입니다. 아름다운 커플을 이루는 비유.... 이싱의 흔적만 남기면 모든 것이 허사로 돌아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청나라 이우의 『심란교·부채 미끼』)
鸱目虎 키스 - 부엉이의 눈처럼, 호랑이의 입처럼. 출처: 동한 반고의 『한서』 『왕망전』: “망이 말했다. 부엉이눈호랑이는 자칼의 소리에 뽀뽀하기 때문에 사람을 먹을 수 있고 사람이 먹어야 한다. 예: 북제나라 Yan Zhitui의 "학습 장려를 위한 Yan 가족 지침": "왕망은 똑바르지 않고~ 보라색 개구리 소리도 냅니다.
부엉이가 늑대를 봅니다. - ① 좋아요 늑대처럼 고개를 들고 바라보는 부엉이 ② 사람의 포악함과 탐욕을 묘사함
부엉이: 부엉이 같은 새는 자신의 힘을 뽐낼 수 있는 악당을 비유한 것입니다. 출처 : Yuan Mingshi의 "Lian Lian Ji"3 장 : "당신의 힘을 과시하고 충성과 성실을 보여주고 나라를 안정시키는 것은 헛된 일이지만 그에게 부엉이와 대화를 허용하고 까마귀의 날개를 달고, 봉황과 억지로 일치시킨다.
쥐 같은 올빼미와 까마귀 - 취미가 다른 사람들을 비유합니다. 출처: "장자·치우륜": "사람은 풀과 풀을 먹고, 엘크는 추천 음식을 먹고, 단띠, 부엉이, 까마귀는 쥐를 먹는데, 네 사람 중 누가 맛을 아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닭고기 새장 새 - 칠리 새장 속의 물고기는 속박되어 자유를 잃은 사람을 비유한 것입니다. 금나라 반월의 『구성복』은 “물고기 안의 새와 같습니다. 강, 호수, 산을 생각하는 새장.
문을 열어주세요 - 문을 설치하고 문을 과시하세요.
부엉이는 오만하고 쥐는 웅크리고 있다. 때로는 오만하고 때로는 숨겨져 있음을 비유한 말이다.
부엉이가 오만하고 개미들이 모인다 - 부엉이의 오만함과 개미들의 모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부엉이는 퍼지고 물고기는 죽는다 - <당·시종기 고서>: "처음에는 여우가 부엉이인 척하며 영웅적이고 무적이라고 주장하다가 나중에는 새들이 불타버린다. 물고기는 썩고 결국은 망할 뿐이다.” 나중에 “부엉이는 날고 물고기는 썩는다”는 것은 겉으로는 오만하지만 속으로는 스스로 곪아 스스로 망가지는 것을 비유한 것이다.
총사, 원숭이, 학 - 전투에서 죽은 군인을 비유합니다. 출처 : 진(晉) 게홍(Ge Hong)의 『보보자(寶布子)』: “주(周)의 무왕(穆王)이 남쪽으로 진군하여 그 군대를 완전히 멸절시켰으니, 군자는 유인원과 학과 같고, 소인은 모래와 같은 곤충과 같았다. 당나라 시 한유(한우)는 "홍남군을 돌려보내다"에서 "무신남의 군대가 돌아오지 못하여 땅에 쓰러져 날아갔다"고 했다.
젊은 봉황의 맑은 목소리 – 어린 봉황: 뛰어난 제자에 대한 비유: 어린 봉황의 맑은 목소리: 청월의 소리. 미래 세대가 더 많은 재능을 갖게 될 것이라는 비유입니다.
출처: 당나라 이상인의 "한동랑과 용지에 보냄": "동화는 단산로에서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어린 봉황은 늙은 봉황처럼 맑습니다.
홀 안의 까치 제비는 평안할 때 위험을 잊어버린 사람을 비유합니다. 출처: 전국시대 루부웨이(Lu Buwei)가 쓴 "루의 춘추 연대기": "참새는 한 지붕 아래에 산다. 새끼와 어미가 서로 먹이를 주면서 서로 즐기고 있고 평화롭다고 생각합니다. 갑자기 난로가 깨지고, 불이 붙고, 건물이 타버리고, 참새의 색깔이 변하지 않아 재앙이 닥쳐올 것을 알지 못합니다. 예: 명나라 이지의 『충의수호』서문: “길들인 이제가 위에 있고 중평원이 아래에 있다.
메추라기 옷과 남루한 얼굴은 가난하고 황폐한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몸을 덮을 만큼의 음식.
기다려 일석이조를 의미합니다.
Ciwu는 먹이를 찾기 위해 돌아옵니다. 지원. 먹이로 돌아가기: 어린 새가 자라면 어미에게 먹이를 줍니다. 이는 부모의 보살핌에 보답하는 것입니다. 출처: 원나라 익명의 "설바오(Xue Bao)의 어머니에 대한 감사". 두 번째 접기: "말에는 고삐가 걸려 있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개는 풀을 펼칠 수 있고 거리를 밟아도 마음은 새에게 친절하여 먹이를 줍니다.
총작위안유(Congqueyuanyu) - 올바른 통치를 실천하지 않는다는 비유는 국민을 적의 편으로 몰아넣는 것과 같습니다. 맹자 이누상(孟樂商)은 "물고기를 심연에 몰아넣는 자는 수달이고, 수풀 속에서 제왕(새)을 쫓아내는 자는 봉황을 잡고 용을 잡는 자"라고 한다. 봉황과 용: 이것은 희귀한 재능을 의미합니다. 출처: Yuan Zhu Kai의 "Haotian Tower" 첫 번째 장: "봉황과 용을 잡을 필요는 없습니다. Yuan Rong을 선택하지 마세요.
닭을 때리고 개를 꾸짖는 것은 누군가에게 은근히 불만을 표출한다는 비유이다.
원숭이를 놀라게 하기 위해 오리를 때린다는 것은 하나를 때리고 다른 하나를 놀라게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출처 : 송나라 메이 야오 진의시 "오리 사냥": "오리를 사냥하지 마십시오. 오리를 사냥하면 원앙이 겁을 먹을 것입니다. 원앙은 새롭고 Nanchi에서 떨어지며 Guzhou의 오래된 대머리 오리보다 낫지 않습니다.
오리는 선반 위에 있다 - 불가능한 일을 하려는 힘을 비유한 것
등에는 흰 머리카락, 등에는 흰 머리카락이 있어 늙음을 묘사한다. 나이와 장수. 닭과 멧돼지는 둘 다 공격적이다. 고대에는 볏이 용기를 상징하는 데 사용됐다.
나무 닭처럼 서 있다는 것은 두려움이나 놀라움으로 인해 멍해지는 것을 의미한다. Zhou. "Zhuangzi Dasheng": "닭이 울어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나무 닭처럼 보입니다. 그 덕이 완전합니다. 감히 다른 닭에게 반응하는 사람이 없으면 도망갑니다." 예: Chen Shixu의 "작은 마을의 장군": "사람들이 처음으로 장군을 봤을 때 모두 놀랐습니다~.
Danfeng Chaoyang - 밝은 미래를 맞이하는 현명한 사람에 대한 비유 . 출처 : 『시경』 『다야·후안』: “저 높은 언덕에서 봉황이 노래한다. 봉황나무가 자라고 거기에는 해가 뜬다.
백조 한 마리와 백조 몇 마리 - 백조: 백조: 오리. 외로운 백조, 외로운 오리. 원래는 고대 진나라 음악의 이름이었습니다. 후자는 배우자를 잃은 사람에 대한 비유이다. 출처: "시징잡기" 제5권: "제나라 출신인 유도강은 피아노를 잘 쳤고 백조 한 마리와 비둘기 몇 마리의 곡예를 연주했습니다. 듣는 사람 모두가 슬퍼서 도저히 참을 수 없었습니다. 자신의 사진을 찍으세요.
용과 봉황 조각 - 용과 봉황 조각
조각된 심장과 기러기 발톱 - 겉으로는 친절하지만 출처 : 원나라 마지 위안의 "한궁 가을"쐐기 : "조각 된 마음과 기러기 발톱을 가진 남자가되어 큰 것을 괴롭히고 작은 것을 억압합니다." "예: "Tian Yu Hua" 28장: "당신은 그녀의 얼굴 앞에 침을 뱉었습니다: '정말 대단한 사람이에요! '"
독수리와 독수리 발톱 - 잔인함과 악랄한 수단에 대한 비유
잃어버린 산비둘기 - 총에 맞아 땅에 떨어진 산비둘기를 가리킨다.
Ding Yu Mu Yan - 극도로 위험한 상황에 있는 사람이나 사물에 대한 비유 출처: Liang Xiaotong의 "남왕조 선정 작품" Qiu Chi의 "책" with Chen Bo": "일반 물고기가 헤엄쳐 들어옵니다." 끓는 가마솥 안에 제비의 둥지가 날아다니는 커튼 위에 있어서 매우 혼란스럽습니다. "예: "원나라사 · 이민족전 1 · 한국" : "군대가 이너서클에 주둔하고,~ 멸망 직전이다.
동부 라오서옌(Lao Xiyan) - 라오어: 때까치, 새의 이름. 연인과 친구의 이별을 비유하는 동시에 서로 다른 방향에서 오는 동료 여행자를 비유한다. 출처: Southern Song 왕조·곽모천의 『악부시·잡가8동』 『때까치의 노래』: 때까치는 동쪽으로 날고 제비는 서쪽으로 난다. 우리는 황고가 직녀일 때 만난다. "예: 양치차오의 "신중국의 미래" 제4장: "이 사람도 우리처럼 시베리아 철도를 타고 유학을 가고 싶어할까요? ”
닭과 달리는 개 - 싸움: 서로 싸우게 만들고, 개를 달리게 하면 수탉을 싸우게 하고 개를 경주하게 합니다.
옛날에 멋쟁이와 게으름뱅이들이 했던 지루한 게임을 말합니다. 출처: 서한 사마천(Sima Qian)이 지은 『원앙과 조작사기』: “원안은 병을 피하기 위해 집에 머물면서 그를 따라 마을을 오가며 닭과 하인들과 싸웠다.” : 청나라 조설근의 '홍루몽' 제75장: "맞아요~ 유평화에게 떠돌이 멋쟁이 무리에 대해 물어보세요."
투계와 경마 - 투계와 경마 . 고대 도박 게임.
와인과 치킨의 싸움은 간단한 식사와 음료를 뜻한다. 죽은 친구들을 추모하기 위해 닭과 포도주를 바칩니다. 출처 : 삼국지와 위나라의 조조, "태위 후기를 기념하는 다리 위의 현문": "죽은 후에도 지나가는 길이 있습니다. 술과 닭이 지나가도록 서로 싸우지 마십시오. 세 걸음씩 차를 지나간다면 복통을 자책하지 마세요." 예: 송나라의 육유 "초경춘 묘기": "~, 애도를 이야기합시다."
학 한 마리와 닭 떼 - 닭들 사이에 학이 서 있습니다. 사람의 뛰어난 재능이나 외모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출처: 진 왕조 대계의 "대나무 숲 칠현": "지샤오가 낙오에 들어갔거나 왕롱이 말했다: '어제 나는 군중 속에서 지샤오를 보았는데, 마치 들중의 들학처럼 기운이 넘쳤습니다. 닭.'' 남조의 양류이칭 '석수신우·용지': '기옌조는 닭 떼 사이에 있는 들학만큼 뛰어나다. "예 : ~ 나는 홀아비이므로 서쪽에 세 개의 오래된 집이 있습니다. (청나라 Qian Qianyi, 청나라 Qian Qianyi가 지은 "Wuzhong의 오랜 친구 Zhou Libu의 풍경")
뻐꾸기는 피를 흘린다 - 전설 뻐꾸기는 밤낮으로 슬프게 울다가 극심한 슬픔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출처: 당나라 백거이(Bai Juyi)의 "What". 아침저녁으로 들었어?" 뻐꾸기는 울고, 흡혈원숭이는 신음한다. "
학을 자르고 오리를 다시 합친다 - 학 : 학, 계속 : 계속, 오리 : 들오리. 학의 긴 다리를 잘라서 들오리의 짧은 다리에 연결한다. 자연의 법칙에 위배되는 일을 하는 것에 대한 비유이다. 출처: 장주(莊周)의 『장자』 『평행엄지』: “늙은 것은 과하다고 여겨서는 안 되고, 짧은 것은 부족하다고 여겨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새의 자루는 짧아도 계속하면 슬프고, 학의 자루는 길어도 부러지면 슬프다. "예: 청나라의 Pu Songling의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 Lu Pian": "~ 요염한 작가는 망상적이며 원작자는 이상합니다. ”
부러진 학이 연을 따라가는 모습 - 학의 긴 다리는 짧아지고, 들오리의 짧은 다리는 길어지는 모습은 자연의 법칙에 어긋나서 할 수 없는 일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
부러진 연—— 여전히 끈이 끊어진 연을 말합니다. 연은 종이 연, 새 모양의 연을 말합니다.
홍옌: 외로운 거위. 미혼 남자에 대한 비유입니다. 출처: 명나라 장풍이의 『홍복기·양공만추』: “서승아, 너는 줄곧 외로운 기러기였는데, 짝을 찾은 적이 있니? "
거위걷기와 오리걷기 - 느리고 흔들리는 걸음걸이를 그린다. 출처 : 원양현 『서유기』 제4권 13장: “가벼운 거즈 모자를 쓴 남자를 보았는데, 검은 천 셔츠, 독수리 머리는 앞으로 기울고 있고, 늑대의 심장과 개의 걷기는 종칸에 숨어 있으며, 거위의 걷기와 오리의 발걸음은 어리석음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예: Ming Shi Naian의 "Water Margin" 32장: "너희 둘이 마을에서 가마를 들고 있을 때, 지금은 어떻게 그렇게 빨리 걸을 수 있었니? "
Fan Zhang Chicken Millet - 판(Fan) : 패러다임; 장(Zhang) : 장샤오(Zhang Shao); 닭 : 가금류; 기장 : 허브, 기장을 일컫는다. 패러다임과 장샤오는 닭고기를 함께 마시고 먹었다. 출처: 『후한·사시전』 기록: “사시거청은... 루난의 장샤오와 친구였다. 샤오 캐릭터 보. 두 사람은 고향으로 보고했다. ...*** 그램의 날짜입니다. 나중에 우리가 도착했을 때 위안 삼촌은 바이무(Bai Mu)를 데려와서 그를 기다릴 식사를 준비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
독수리를 느끼고 개를 쫓는 것은 사냥을 의미한다.
비홍이 눈을 밟는다 - 홍 : 기러기. 기러기가 밟은 눈. 흔적에 대한 비유 과거가 남긴 것. "눈 진흙 홍자오", "비홍 봉인 눈" - 일어난 일이 남긴 흔적에 대한 비유로도 사용됨, "허자". You Mianchi Nostalgia". ": "인생의 모든 곳을 아는 것은 어떤가요? 마치 날아다니는 용이 진창을 밟는 것과 같아야 합니다. "예: 명나라 송련의 "대부제사 주지 백안선사의 산업에 관한 비문": "삶과 죽음은 진정한 원을 방해하지 않으며 발톱과 발가락은 바로 그와 같습니다. ”
페이루안(Feiluan)과 샹펑(Xiangfeng)은 잘생기고 재능 있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날아다니는 새는 뱀을 놀라게 합니다. 마치 새가 숲에 들어가고 겁에 질린 뱀이 풀밭으로 달려가는 것처럼 필기체를 다음과 같이 묘사합니다. 출처: "패션 가든": "당나라 시아러우(Shi Yalou)라는 승려가 필기체 서예에 능숙했습니다. 그는 한때 자신의 두 편의 글을 썼습니다. '새는 숲에 들어가고 뱀은 풀에 들어간다. 그들이 겁을 먹었을 때. '"
날새는 사람에게 달라붙는다 - Yi : 애착. 날새는 사람의 옆구리에 달라붙는다. 강한 사람에 대한 애착을 비유한 것이다. 출처 : 송나라 Que Ming, "송나라 삼대, 입종춘유 2년, 4년": "이제 송의 아버지가 행인처럼 돌아가셨으니 그는 다른 사람에게 기대는 새처럼 꼬리를 흔들며 자비를 구하며 내부 승진에 종사했습니다. "예: 난초 그림을 잘 그리며, 시에도 능하고 ~와 같이 우아하고 기품이 있다. (청나라 풍선시의 《화화보물은 우리에게 전해졌음·삼·여시·엽문')
Flying Eagle Lackey - 출시된 독수리와 개는 새와 동물을 사냥합니다.
출처 : 남조 및 송 왕조의 판예, "후한 왕조의 책, 원술 전기": "젊은이는 기사도 정신으로 유명하며 날아 다니는 독수리와 하인을 왕자와 함께 계산합니다. , 그러면 그는 상당히 고민합니다."
날아가는 독수리와 말 - 놓아주세요 독수리는 사냥하고 말을 타고 새와 짐승을 쫓습니다. 사냥을 말합니다.
하프를 태워 학을 삶아보세요 - 하프를 장작으로 태워서 학을 요리해 드세요. 아름다운 것을 망치는 것에 대한 은유. 출처 : 송나라 홍시의 "만장 홍"가사 : "대나무 불고 비단 연주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누가 하프를 태우고 학을 요리하겠습니까?" 예 : 황징런의 청나라 "괴로운 꽃" 사람들이 경치를 비웃는 것을 걱정하지 말고 차라리 따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풍보란표(Feng Bo Luan Piao) - 야망이 없고 방황하는 인재를 비유합니다. 출처: 청나라 권조왕(Quan Zuwang), "영파산방시집서문": "그러나 봉황과 루안은 떠 있고 가슴의 가시는 가득 차 있다." 예: 유야자의 "초상" Nanshe의"" 시: "~나의 백성의 일, 삶에 대해 초조해하거나 불평할 필요가 없습니다."
Feng Cai Luan 장 - 시의 화려한 문학적 재능을 설명합니다.
풍출림자(Feng Chulinzi) - 귀족의 후손이나 평판이 좋은 자녀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Fenggeluanwu - 신성한 새들의 노래와 춤. 아름다운 노래와 춤에 대한 은유.
불사조 뼈와 용의 자세 - 남다른 체격과 자태를 묘사합니다.
Feng Guan Luan Sheng - Sheng과 Xiao의 기쁨에 대한 좋은 이름.
펑관샤페이(Feng Guan Xia Pei) ——펑관: 고대 여성의 모자: 숄. 고대 여성들이 결혼할 때 입었던 옷. 출처 : 원나라 양선지의 『소상우』 제4장: "봉황관과 하렘을 쓴 나의 여인은 잠그기 쉽나요? 내가 올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봉황래이 - 봉황이 남다른 모습으로 춤을 춥니다. 상서로운 징조를 나타냅니다. 출처 : "Shang Shu · Yi Ji": "소소"의 90 %, 봉황이 의식에 왔습니다. 예: 명나라 나관중의 "삼국지" 제 80 장: "이후 위(魏)가 왕위에 오르고, 기린이 태어났다. ~." p>
비행 중 봉황 - 봉황과 봉황이 함께 날아간다. 서로 사랑하는 부부를 비유한 것입니다. 사람들의 행복한 결혼을 기원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출처 : "시서 다야 권 A": "봉황 황제가 날아가고 그의 깃털이 잘립니다." 예 : 당나라 Yan Zhenqing의 "화정 공주 기념비": "~, 봉황 나무가 기초입니다. . 짝사랑, 물총, 물총, 축복과 행운. "당신이 돌아왔습니다."
지안의 불사조 - 지안:새장. 불사조는 새장에 갇혀 있습니다. 재능 있는 사람이 보복을 쓸 수 없다는 비유다. 출처: 초전국시대 굴원의 『구장회사』: “봉황이 춤추고, 닭과 백조도 춤춘다.”
봉황은 화를 내고 용은 참을성이 없다 - 짜증나는 기분과 정신 장애를 묘사합니다.
Fenglou Longque - 화려한 궁전 탑을 설명합니다.
봉황의 깃털과 닭 쓸개 - 봉황의 깃털과 닭의 용기. 용감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비겁하다는 비유입니다.
봉황의 깃털은 전임자처럼 아름답습니다. 후임자가 전임자만큼 훌륭하고 업적을 이어갈 수 있다는 비유입니다. 출처: 청나라 이바오가(Li Baojia)가 쓴 "관의 출현" 34장: "오늘 그들의 형제들도 도교 플랫폼을 보호할 것이라는 소식을 듣지 못하셨습니까? 그들은 참으로 봉황처럼 아름답고 존경스럽고 존경스럽습니다!"
불사조 깃털과 유니콘 뿔 —— Feng: 피닉스; Lin: 유니콘. 불사조 깃털, 유니콘 뿔. 소중하고 희귀한 사람이나 사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출처: 명나라 하량군(河梁君)의 『사유자이총석·문』: “강두산의 수필은 봉황의 깃털처럼 세상 사람들의 칭송을 받는다.” 예: 판팅의 “소련의 10월 혁명을 기념하며 우리 자신을 생각한다”에서 계속. 국가" : "유지단, 루쉰 같은 사람은 구사회에서 정말 찾아보기 힘들었다."
봉황의 깃털과 용의 갑옷 - 봉황의 깃털과 용의 비늘. 소중한 것에 대한 비유입니다.
펑미루안(Feng Mi Luan) - 현자의 죽음에 대한 비유. 출처 : "새의 책": "봉황은 루안과 같으며 모든 새가 죽었습니다." 예 : 청나라의 강유위시 "죽을 제자에게 보여 주러 일본에 가겠다" : "~몇 년이 지나면 광대한 지구는 무엇을 하고 싶어 할까요?" p>
Feng Ming과 Crane Chirping - 아름다운 소리를 묘사합니다.
불사조가 노래하고 유니콘이 나타난다. 현자의 출현을 비유한 것입니다.
봉황이 노래하고 해가 뜬다 - 재능 있는 사람이 좋은 기회를 만난다는 비유. 출처: "시경·다야·주안아": "저 높은 언덕에서 봉황이 노래하고, 저 떠오르는 태양 속에서 봉황나무가 자라고 있다." 예: "신당서·한원전": "검열" Li Shangan이 Shuji에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것을 좋아하고 '~'라고 불렀습니다."
바람 소리와 학 소리 - "唳": 학 소리. 당황하거나 자신에 대해 걱정하는 것을 묘사합니다. 출처: 당나라 방현령의 『금서·사현전』: “학의 포효를 듣고 모두 왕의 주인이 왔다고 생각했다.” 예: 우대복의 “탈출”: “늦어서야 비로소 그 전설을 듣고 온 가족이 불안한 상태에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바람이 지저귀고 풀과 나무가 윙윙거립니다. 새소리가 윙윙거립니다. 바람소리와 학의 울음소리를 듣고 그들은 자신들이 추격자들임을 의심했습니다. 사람들이 당황할 때 의심을 품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출처: "진의 책: Xie Xuan의 전기": "바람 소리와 학의 포효를 듣고 모두가 왕 선생이 도착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예: 이 말을 듣고 나는 그 꿈이 불길하다고 느꼈다. 이는 이웬의 의견과 같았다. (청나라 증포의 "니하이화" 제25장)
봉황이 먹고 루안 보금자리 - 루안과 봉황은 대나무 외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습니다.
봉황과 용의 간은 희귀하고 맛있는 음식을 비유합니다. 호랑이 - 대화의 우아함과 장엄한 모습을 묘사합니다.
풍우롱페이 - 강렬하고 유연한 서예를 묘사합니다.
풍우롱판 - 날아다니는 봉황과 용이라는 표현이 적절합니다. >
Fengwuluange - ① Xianwu의 두 가지 이름을 설명합니다.
Fengxiaolongguan - Shengxiao를 나타냅니다.
Sheng Xiao 및 기타 관악기. p>펑샤오(Feng Xiao): 행운을 상징하는 봉황. 신성한 새와 사악한 새가 한 둥지에 있다는 비유입니다.
풍주용판은 봉황이 날아다니는 것과 같고 몸의 자세가 날고 힘차며 우여곡절이 많다.
봉황은 길다. 용(龍) - 부를 얻기 위해 권력자들에게 아첨하는 것을 가리킨다. 출처: 한양웅(Han Yangxiong)의 『법안·원전』: "용의 비늘을 타고 봉황의 날개를 달다." "
가랑이의 정강이와 학의 무릎 - 사물에는 길이 있고 단점이 있으며, 자연은 이와 같아서 마음대로 이익을 얻을 수도 없고 잃을 수도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출처: Zhuang Zhou의 『장자·병행엄지』: “그러므로 가랑이 자루는 짧으나 연속성이 걱정되고, 학 자루는 길더라도 끊어지면 슬프다. 예: 청나라 무명이 지은 『황성꽃·관하전』: “관청년에는 ~에 대한 비판도 있었다. ”
凇采��환희——釫: 야생 오리; 새: 참새; 점프: 기쁨과 흥분을 묘사합니다. 출처: 당나라 Lu Zhaolin의 "가난한 물고기에 대한 송가": " 그를 보니 그는 장대와 밧줄을 가지고 있습니다." , 파벌을 모으고 새들은 기뻐 뛰고 바람은 날고 있습니다. "예: 당나라 양서의 《장간 송가》: "듣는 자~ 보는 자도 발과 손으로 춤을 춘다. "
Catch a duck to theshelf -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능력 이상의 일을 하도록 강요하는 것에 대한 비유. 출처: Ru Zhijuan의 "키 큰 포플러 나무": "그가 이렇게 말하면서 나를 끌어다가 나에게 물었습니다. 한번 보러 갈게. 이것은 강제 판매였습니다. 나는 가서 봐도 소용없다고 설명했습니다. ”
닭을 자르는데 왜 소칼을 사용하는가? 컷: 죽인다. 닭을 죽이는데 왜 소칼을 사용하는가? 출처: 프리- 진공자(秦孔子)의 『논어(論論)』: “오성(五成)에서 현악 소리를 듣자 스승께서 웃으며 말씀하셨다. '어떻게 소칼로 닭을 썰 수 있겠느냐? '' 예: 명나라 시내안의 『수호』 63장: “~아, 큰 공을 세운 장군이 있으니 장군이 그를 걱정할 필요가 없느니라. "
노래하는 꾀꼬리와 춤추는 제비 - 노래는 꾀꼬리처럼 선율이 좋고, 춤은 날아다니는 제비처럼 가벼우며, 즐거운 풍경과 좋은 상황을 묘사하기도 합니다. 출처: Su Shi' 브로케이드 퀼트 파빌리온' 가사: '연기는 붉고 이슬은 푸르다. 아침 바람은 향기롭고, 제비는 춤추고, 꾀꼬리는 노래하며, 봄날은 길다. "예: 밝은 눈과 하얀 치아, ~, 각각의 온유함을 보여주고, 잘생긴 남자는 낭만을 소중히 여긴다. (원증록의 "청살구·성회")
개가 도둑질하고 수탉이 울다 - ① 기술이 부족하다는 비유이다.
구윤 예헤 - 하늘의 외로운 구름과 들학이 인간 세상에 어떻게 살 수 있는가. "예: 청나라 포송령의 "중국 화실의 기이한 이야기: 불멸이 되다": "~, 사는 곳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
거북이의 장수 - 야 : 장수. 사람의 장수를 기원하는 추모. 출처 : "보푸자두이수" : "거북이의 장수를 알면서 인도하는 길을 따른다. 사람들." 연도를 늘리세요.
학의 해 거북의 장수 - 전설에 따르면 거북과 학의 장수는 수천에 달하는데, 이는 '거북이의 해 거북의 장수'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인간의 장수에 대한 은유로서. 아니면 생일 소원으로 사용됩니다.
학은 길고 오리는 짧다 - '장자·평행엄지' : "학의 자루는 짧아도 계속하면 슬프고, 학의 자루는 길더라도 부러지면 슬퍼지리라.” 나중에 “학은 길고 매는 짧다”는 것은 각각의 특징이 있다는 뜻이다.
학은 짧고 오리는 길다 - "장자 · 평행엄지" : "학의 자루는 짧더라도 계속하면 슬프고, 학의 자루는 길더라도 부러지면 슬퍼지리라.” 나중에 “학은 짧으나 매는 길다”는 비유는 옳고 그름을 혼동하여 무리한 논평을 한다.
헤파치킨 스킨 - 흰머리와 주름진 피부. 노인의 늙어가는 모습을 묘사해 보세요. 출처 : 북주 왕조의 "대나무 지팡이 송시"의 Yu Xin : "야, 나는 늙었다! 나는 머리가 하얗고 닭 피부가 있고 머리가 헝클어졌고 이빨이 늙었다." 청나라, "노인을 위한 준비...감사의 표현": "산옌 동굴 계곡에서는 모두가 만세를 외치고, 모든 노인들이 삼도를 찬양합니다."
합파: 백발 ; 어린애 같은: 붉은 안색. 백설 공주 머리, 장밋빛 안색.
노인들은 안색이 좋고 활력이 넘친다고 묘사합니다. 출처: 당나라 전영(Tian Ying), 『옥산당 시와 수필·나복의 꿈 산책』: “나는 신도 아니고 불멸도 아니며 나의 젊은 모습은 아주 늙었다고 말합니다. 예: 황종영(Huang Zongying)의 "기러기" 사랑": "어떤 ~ 과학자들이 열심히 일하고 계단을 오르는 것을 보았습니다."
닭들 사이에 갇힌 학은 뛰어난 재능을 가진 사람이 평범하게 전락하는 것을 비유합니다.
남들 사이에서 눈에 띄다 - 뛰어난 외모나 재능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출처: 남조와 송나라의 유이칭(劉伯淸), 『석수신우·용지』: “어떤 사람이 왕롱에게 말했다: '기연조는 닭 떼 속의 들학만큼 뛰어나다.'" 예: 루쉰의 " 황혼에 딴 아침꽃: 무상': "그는 활기차고 유머러스할 뿐만 아니라 온몸이 하얗다는 사실이 그를 빨강과 초록 사이의 '~'처럼 보이게 만든다."
홍후의 야망 - 홍후 : 백조. 높은 야망에 대한 은유입니다. 출처 : 서한 사마천의 "진사 가문의 역사 기록": "와! 참새가 어떻게 백조의 야망을 알 수 있겠습니까!" 예 : Zheng Guangzu의 "Wang Can Climbs the Tower"의 첫 번째 장 원나라의 명언: "남자의 싸움은 영웅의 재능에서 나온다."
백조기러기의 울음소리 - 애절함:슬픔. 이는 이재민들의 비참한 삶을 비유한 것입니다. 출처 : "시경 · 소야 · 홍암" : "기러기가 날고, 징징 대고 신음하고있다."
비둘기 얼굴의 백조 모양 - ① 얼굴은 시들고 나무꾼이며 몸은 얇은. 배고프고 피곤한 모습을 묘사합니다. ② 마른 사람을 말한다. 출처 : "명나라 역사 · Zhongyi Zhuan VII · Geng Tinglu": "작은 원한은 갚을 테니 참수하고 피를 마신 범인을 위해 더 널리 사용하지 않겠습니까? 사적인 호의는 갚아야하는데 사용하지 않겠습니까?" 비둘기 모양의 얼굴을 가진 순진한 남자에게 더 널리 퍼져 있습니다."
고사리 모양의 새 얼굴 - 배고프고 피곤하며 여위는 모습을 말합니다. 출처 : Minggui Youguang의 "송나라 현 행정 서문": "연말에 다시 배가 고프면 후작이 보상을 제공하겠다고 제안했고 도망친 사람들에게는 백조와 새의 얼굴을 하고 봉사를 위해 싸웠다."
꽃향기와 새들의 노래 - —매혹적인 봄의 풍경을 그려낸다. 출처 : 청나라 이여진의 '거울 속의 꽃'98 장 : "구름과 안개가 점차 사라지고 태양이 어두워지며 사방에 사람들이 왕래하고 있습니다. 꽃은 향기롭고 새들이 어디에서나 노래하고 있는데 꽤 흥미롭습니다." 예: Xu Jie의 "이웃": "다시 좋아요 폭풍우, 천둥번개, 어둡고 흐린 여름밤이 지나고 아름답고 아름다운 봄 아침을 다시 보는 것과 같습니다."
환은 뚱뚱하고 연은 마르다—환: 당현종의 후궁 양옥환, 한왕비 조비연의 성제. 여성의 다양한 체형을 묘사하며 각 체형에는 고유한 매력이 있습니다. 이는 또한 각각 고유한 특징과 아름다움을 지닌 예술 작품의 스타일과 장르에 대한 은유이기도 합니다. 출처 : 송나라 소식의 "Sun Xin Lao Qiu Mo Miao Pavilion Poems": "Du Ling의 논평은 비싸고 가늘고 단단하지만 나는이 의견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짧고 길고 뚱뚱하고 얇은 것은 모두 자신의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 Yuhuan에서 날아 다니는 제비를 감히 미워하는 사람." 예 : 청나라 Liang Shaoren의 "두 종류의 Qiu Yu'an · Jingshi Liyuan의 수필": "분홍색과 흰색을 평가하십시오. ~; ."
기쁨에는 기쁨 - 기쁨에 참새처럼 뛰어오르세요. 매우 즐겁게 설명합니다. 출처: Zhuang Zhou의 "Zhuangzi · Zaiyou": "Hongmeng Fang은 기쁨으로 헤엄칠 것입니다." 예: 소식이 오면 모두가 즉시 일어납니다.
뒤의 꾀꼬리 - 공격 기회를 기다리는 비유 뒤에서 는 미래에 대한 걱정을 의미하는 비유이기도 합니다. 출처 : 한나라 유향, 『석원·정견』: “정원에 나무가 있고 그 위에 매미가 있다. 매미가 높이 앉아 슬프게 비명을 지르며 이슬을 마시고 있다. 사마귀가 뒤에 있는 줄은 모르고! 사마귀는 매미를 잡으려고 부절을 구부렸는데 옆에 꾀꼬리가 있는 줄도 모른다.”
닭 내장과 개 배. - 편협한 관용과 악독한 마음을 비유한 것입니다.
닭이 날아가서 계란이 깨집니다. 닭이 날아가서 계란이 깨집니다. 모든 것을 잃고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는 비유입니다. 출처: Zhou Jiliang의 "Gi Hongchang": "그가 국경에 들어가서 우리의 탈출 경로를 훔치면 압도적이고 통제 불능이 될 것입니다." 예: Guo Qing의 "대검 이야기" 제17장 ": "늑대양이 또 사람을 죽이고, 총은 다 없어졌고, 혼자 부플레럼 상점으로 달려갔습니다."
가서 달려가세요. 닭은 날아다니고 개는 뛰어다닙니다. 당황하고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출처 : 청나라 Wu Jianren의 "고통의 역사"제 13 장 : "지난 이틀 동안의 수색을 보면 우리가 머물렀던 여관만 이미 소란스럽고 귀신이 울부 짖는 상태에있었습니다." 예: 루쉰의 "새 이야기: 죽음의 부활": "사슴 단 발에서 아이들의 영혼을 빼앗길 뻔했기 때문에 모두가 겁에 질려~ 서둘러 부적 가방을 만들어 아이들에게 가져왔습니다. ."
닭 입과 소 여왕 - 크고 냄새나는 소 항문보다 작고 깨끗한 닭 입을 갖고 싶다. 큰 상황에서 남에게 지배당하기보다는 작은 상황에서 독립하는 것이 낫다는 비유이다. 출처: "전국정책·한책": "'나는 소의 여왕이 되기보다는 닭의 입이 되고 싶다'라는 경멸적인 말을 들었습니다."
조각난 닭과 개 - 다음과 같은 것들을 묘사합니다. 파편화되어 있고 규모가 작으며 체계적이지 않습니다. 출처: 마오둔(Mao Dun)의 "비오는 날 잡서": "이 특성은 좋은 이름을 가질 수밖에 없으므로 제목은 '닭과 개 조각'입니다."
"예: Gao Xiaosheng의 "Li Shunda의 집 건물": "그것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지만 특별히 언급할 가치가 있는 기적입니다. "
닭이 울 때 일어나서 닭이 울 때 일어나 일을 하라. 부지런하고 게으르지 않음을 묘사한다. 출처: 진나라 전 맹가의 『맹자: 마음을 바치다』: "닭이 울고 뜰 때 선을 행하는 자는 선한 일도 행하리라 순의 제자. “예: 당나라의 『재상서』의 한우: “~, 열심히 일하는 것은 이롭지 못하다. ”
닭과 개는 하늘로 올라간다 - 한나라 회남왕 유안이 농사를 지어 불멸의 여왕이 되었다는 전설이 있다. 남은 약은 마당에 남겨두었다. 개들이 그것을 먹고 모두 하늘로 올라갔다는 것은 관리가 된 사람에 대한 비유이며 다른 사람들도 권력을 얻었습니다. 도서(淮南) 유안왕(淮南王)이 좌정(坐死)하여 세상이 그 소식을 들었는데, 유교(儒儒)에도 도교를 이루고 신선이 사라지고 닭과 개가 있다는 말도 있다.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예: Yao Xueyin의 "Li Zicheng" 2권 2장: "이 작업이 완료되면 한 걸음에 하늘에 닿을 것이며 가족의 삶은 곧 쓰라리고 달콤해질 것입니다. 옛말에 있듯이: 한 사람이 도를 성취할 수 있습니다~. "
수탉과 개는 서로 듣는다 - 인구가 밀집된 지역을 말한다. 출처: 선진이얼(Pre-Qin Li Er)의 "노자": "음식은 달고, 옷은 아름답고, 집은 안전하고, 세관은 행복합니다. 이웃 나라들은 서로를 바라보고, 닭과 개 소리를 듣고, 사람들은 늙어 죽을 때까지 서로 교류하지 않습니다. "예: 금나라 타오첸의 "도화꽃 봄": "도로 교통 정체, ~. "
금계 독립(Golden Rooster 독립)은 수탉처럼 한쪽 다리로 서는 무술 자세를 말하며, 나중에는 한 발로 서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출처: 청나라 이여진(Li Ruzhen)의 "경화원(Jinghuayuan)": "나는 황금닭 독립운동가이고, 한 발로 서야 한다. 오래. "예: 마오 둔의 "Midnight": "당신이 이 테이블 위에 설 때, ~, 그 다리를 내려놓을 수 없습니다. "
겁에 질린 새 - 활과 화살에 겁을 먹은 새. 겁에 질려 당황한 사람을 비유한 것이다. 출처 : "금·왕전전": "이우지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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