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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극 '란두오공주' 창작 과정

오강이 말하는 북경 오페라 '투란도트'

1998년, 유명 감독 장이머우가 연출한 오페라 '투란도트'가 베이징 조사에서 성공적으로 공연됐다. 연예계에 돌풍을 일으켰다. 중국경극단이 창작하고 리허설한 경극 '투란도트'는 원작을 바탕으로 과감하게 혁신해 서양에서 탄생한 중국에 대한 이야기를 만들려는 완전히 중국적인 시도를 하고 있다. 차오치징 감독은 오페라 속 '투란도트'가 원작자가 상상한 동양적이라고 믿는다. 사실 동양 여성은 선천적으로 잔인하고 남성을 미워하지 않는다. 경극의 '투란도트'는 젊고 사랑에 대한 갈망이 가득하지만, 높은 지위에 있고 황제의 보호를 받는 순진하고 귀엽지만, 제멋대로이고 제멋대로인 전형적인 중국 공주입니다.

국내 관객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투란도트'를 만들어 중국 경극의 예술적 매력을 세계에 알리는 방법, 중국 경극 극장의 관장이자 극작가 중 한 명인 우장(吳江)이 "투란도트"는 첫째, 무대에서 중국의 장엄한 고전 건축물을 볼 수 있도록 하고, 둘째, 조명을 사용하여 자금성의 웅장함과 공주 내실의 우아함을 보여주고, 셋째, 음악을 사용하여 "요리된 음악"을 사용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중국 민요와 이탈리아 오페라의 음악적 주제를 더해 '투란도트 공주'의 음악적 구성 요소를 모두 함께 작곡해 전 세계 관객들에게 친숙한 '재스민'과 '네순 도르마'의 선율을 통합했다. 세계와 경극의 노래가 완벽하게 어우러져 중국어를 전혀 모르는 외국인이라도 자막이나 번역 없이 이 멜로디를 들으면 바로 '투란도트'에 관심을 갖고 좋아하게 될 것입니다.

중국에서 일어난 이야기가 서양에 전해지며 드라마로 만들어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이야기다. 이제 우리는 그것을 집으로 가져와 원래 이야기가 일어났을 당시의 모습을 바탕으로 북경 오페라로 편집했습니다. 오랫동안 혼혈로 알려졌던 이 중국 공주는 어떤 모습일까요? 어쨌든 나는 역사가 아닌 희곡을 쓰고 있다. 우리는 역사의 가능성과 삶의 필연성에 따라서만 투란도트 공주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차갑고, 살인적이고, 남자를 미워하는 여자가 아닙니다. 그녀는 성실을 추구하고, 이해를 갈구하고, 사랑을 갈구하며, 이상적인 진짜 남자를 찾는 순진한 소녀, 자금성의 "두리니앙"입니다.

인간의 본성이 너무 오랫동안 억압되어 살아온 탓인지 중국 여성들은 특히 꿈을 좋아한다. 꿈속을 질주하며 날아다니고, 현실에서 얻을 수 없는 자유로운 감정을 표현하고, 삶에서 해방될 수 없는 인간의 본성을 드러내는 우리 투란도트는 꿈을 현실로 만들고 싶어하는 소녀이다.

중화민족의 가장 대표적인 종합예술인 경극은 일부 동포, 특히 일부 젊은 동포들의 눈에는 낡고 보수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는 세련되고 패셔너블해요. 경극인으로서 우리는 관객을 비난할 권리가 없습니다. 오직 미래를 향해 나아갈 방법만 생각하면 됩니다. 이런 생각을 염두에 두고 우리는 이 연극을 만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훌륭한 중국 민족 예술이 필수적이며 우리 젊은 세대와 전 세계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자리잡을 수 있다고 확신하고 믿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