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영화 및 TV 드라마 문학에 대한 상식
영화 및 TV 드라마 문학에 대한 상식
1. 문학과 예술에 관한 상식의 내용
서문
제1부 문학과 예술의 개요
1. 기초이론 문학예술 부문
2. 다양한 역사적 시기의 당의 문학예술 정책
3. 중국 문화 부문의 일부 수상 소개
(1 ) 문학 부문 수상
(2) 드라마 업계 부문 수상
(3) 언론출판 부문 수상
(4) 드라마 업계 부문 수상
영화 및 TV 산업
(5) 기타 수상
2위 중외문학 부분사
1. 중국 고대문학
(1) 전진문학
(2) 한나라 문학
(3) 위·금·남북조 문학
(4) 수당문학
(5) 송나라 문학
(6) 원나라 문학
( 7 ) 명나라문학
(8) 청나라문학
(9) 현대문학(1840~1918)
2. 중국현대문학
(1) 5·4시대 문학
(2) 1930년대 문학
(3) 1940년대 문학
(4) 현대문학17년(1949~1966)
(5) '문화대혁명' 시기의 문예계
(6) 새시대의 문학
3. 외국문학
(1) 그리스문학
(2) 이탈리아문학
(3) 스페인문학
(4) 영국 문학
p>(5) 프랑스 문학
(6) 독일 문학
(7) 동북유럽 문학
(8) 러시아-소련 문학
(9) 미국 문학
(10) 라틴 아메리카 문학
(11) 일본 문학
p>
(12) 인도 문학
(13) 서아시아 및 북아프리카 문학
제3부 예술 종합 지식
1. 음악
(1) 음악 지식
(2) 일반적인 음악 장르
(3) 일반적인 음악 형식
(4) 표기법
p>
(5) 성악 상식
(6) 기악 상식
(7) 중국 음악사 상식
(8) 중국 민속음악 상식
( 9) 외국 음악사 상식
(10) 근현대 세계음악계
2. 댄스
(1) 댄스 상식
( 2) 일반적인 댄스 장르
(3) 중국 및 해외 유명 댄서
3. 민속예술 및 곡예
(1) 민속예술 및 곡예의 개념
(2) 민속예술 및 곡예의 분류 및 특징
4. 드라마
(1) 드라마 상식
(2) 드라마 장르와 체계
(3) 경극 상식
(4) 경극의 종류
5. 영화
(1) 영화의 발명과 영화 예술의 발전
(2) 영화 오디오 -시각언어
(3) 외국영화
(4) 중국영화
(5) 기타 영화지식
6. 라디오 및 텔레비전
(1) 라디오와 텔레비전의 역사와 발전
(2) 중국 라디오와 텔레비전
(3) TV 프로그램 제작
(4) TV 프로그램 분류
7. 사진 예술
(1) 사진에 대한 기본 지식
(2) ) 사진 지식
p>
8. 예술
(1) 예술 지식
(2) 중국 유명 예술가
(3) 해외 예술가 및 학교
p>
(4) 중국화
9. 서예와 전각
(1) 서예의 상식
(2) 전각공통 감각
(3) 중국의 유명 서예가
4부: 문학 및 예술 지식에 대한 기본 교육 질문
1. 질문 및 답변
2. 빈칸 채우기 질문
5부: 일부 대학 문학 및 예술 일반 지식 시험에 대한 실제 질문 및 참고 답변
1. 2004년 영화 및 텔레비전 제작 관리 전공을 위한 문학 및 예술 일반 지식 시험지 북경전영학원
참고답
2. 중국 오페라 아카데미 2007 국제문화교류전공 문화종합 필기시험지 (A)
참고답
p>
3. 2005년 산동예술대학교 문화예술경영전공 문학예술일반지식 시험지
참고답
4. 2006년 문학예술 일반지식 산동예술대학교 영화텔레비전전공 시험지
참고 답변
5. 2005 난징예술대학 일반예술대학교 라디오TV 연출 전공 문학과 예술 지식 시험지
참고 답변
6. 산둥 사범대학교 영화 및 텔레비전 전공 2008 시험지
참고 답변
7. 후난 지방 2007 미술 전공 공동 입학 시험 영화 및 TV 프로그램 제작 부문 문학 지식 시험지
참고 답변
2. 영화 및 TV 문학 지식
예술 대학 전반 미술과 음악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학의 경우... 한어전공 경영훈련 목표 : 본 전공은 중국어, 어학, 한문학 등의 체계적인 지식과 전문적인 능력을 갖춘 학생을 양성하여 대학에서 취업할 수 있고, 과학 연구 기관 및 정부 기관 및 기업의 관련 부서 중국어 및 문자 교육 및 연구, 외국어 교육, 언어 및 문자 관리 및 언어 응용 분야의 실무에 종사하는 고급 언어학 전문가. 비즈니스 교육 요구 사항: 이 전공의 학생들은 주로 중국어, 언어학, 중국어 문학의 기본 이론과 기본 지식을 배우고 이론적 사고와 전문 기술에 대한 기본 교육을 받고 조사, 연구 및 언어 교육의 기본 능력을 습득합니다.
졸업생은 다음과 같은 지식과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1.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원리, 중국어, 언어학 및 중국어 문학의 기본 이론 및 기본 지식을 습득합니다. 2. 음성 실험 기술 및 중국어 정보 처리를 마스터합니다. 3. 철학, 문학, 역사에 대한 지식 기반과 강력한 글쓰기 능력, 사회 조사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4. 우리나라의 지침, 정책, 규정 및 현재 언어 및 글쓰기 작업을 이해합니다. 언어 및 글쓰기 연구의 이론적 한계와 중국 과학 기술 응용 전망을 이해합니다. 6. 문헌 검색 및 데이터 쿼리의 기본 방법을 숙지하고 특정 과학 연구 및 실무 능력을 갖습니다. 주요과목 : 주요과목 : 한어문학 주요과목 : 언어학개론, 현대중국어, 고대한학개론, 문학개론, 한문학사, 한어학사, 컴퓨터언어학, 한어사, 방언개론 , 논리학, 구미언어학, 실험음성학, 중국어 정보처리 등
주요 실습 교육 링크: 언어 설문조사, 교육 인턴십, 논문 작성 등을 포함하며 일반적으로 10~15주 동안 진행됩니다.
학업 기간: 4년 학위 수여: 문학사 유사 전공: 중국어 및 문학 외국어로서의 중국어 중국어 소수 언어 및 문학 고전 문학 중국어 및 문화 응용 언어학 중국어 교육 영화 감독 Zhang Yimou Chen Kaige Huang Jianzhong Huang Jianxin Feng Xiaoning Feng Xiaogang Chen Guoxing Saiful Meilisi Chen Jialin Zhang Yuan TV 시리즈 감독 Zhang Shaolin Pan Xia Song Zhao Yang Yang 다큐멘터리 감독 Xiao Tongqing Yan Dong Chen Xiaoqing Wu Wenguang Hongyu Wei Bin Tong Ning Zhang Yuan Xu Xiaohui TV 특별 감독 Wu Xiaozhong Zhang Tao Li Zhuoyu Xu Xiaohui Zhang Yue Hongmei Ke Weibing 단편 영화 (광고\MTV\title) 감독 Zheng Hao Li Genggen Yingjie Wu Ershan Zhang Yimou 수상작: 내가 촬영 감독으로 활동한 영화: (1984) "하나와 여덟"이 중국상을 수상했습니다. 영화 우수 사진상(1985) "Yellow Earth"는 제5회 "황금 수탉상" 최우수 촬영상, La Tricontinental 국제 영화제에서 프랑스 최우수 촬영상,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미국 하와이 국제 영화제, 스위스 루카노 국제 영화제에서 '실버 레오파드 상'(1986)으로 아카데미 시상식 10대 담론 영화 중 하나를 수상했습니다. 런던 국제 영화제(1986) '퍼레이드'가 캐나다 몬트리올 국제 영화제 특별상 수상(1988년 주연) '올드 웰'이 제11회 인기영화 '백화상' 최우수 장편영화상 수상. 수상; 제8회 "황금 닭상" 최우수 장편 영화상 및 최우수 감독상; 중국 10대 영화 중 하나인 "황금 이미지 상"(87)이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 제1회 도쿄 국제 영화제 도쿄 도지사상(1990년 주연) <테라코타 워리어즈>는 제40회 서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연예영화상", "SF 영화 기술상"을 수상했다. 스페인 연례 영화제에서 (1991) 제10회 홍콩 영화 "대상"에서 최우수 영화상과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으며, 파리에서 열린 프랑스 판타지 액션 영화에서 대상을 연출했습니다: (1987) "(1988)은 제11회 인기영화 '백화상' 최우수 장편영화상, 제8회 '황금닭상' 최우수 장편영화상, 최우수영화상(1988)을 수상했다. 제38회 서베를린국제영화제 대상 '황금곰상', 최우수음악상, 최우수음향상, 장편영화상, 최우수감독상; 제35회 호주 시드니 국제 영화제에서 시드니 영화 비평가상 및 최우수 예술 공로상, 모로코에서 열린 제1회 마라케시 국제 영화제에서 감독 및 제작 부문 아틀라스 금상(1989)이 최우수 영화상을 수상했습니다. 벨기에에서 열린 제16회 브뤼셀 국제 영화제에서 벨기에 프랑스 라디오 청소년 청중 위원회의 제8회 홍콩 몬트리올 국제 영화제에서 "실버 팬더 상"을 수상했습니다. 영화 "상"(1990) 동독 영화 협회의 "연례상" 후보; 10대 최우수 장편 영화 부문 쿠바 연례 배급 영화상(89) "코드네임 American Leopard"가 제12회 인기 영화 "백화"를 수상했습니다. 공리(Gong Li) 여우조연상' 수상, (1990) '주도'가 제9회 홍콩 영화 '대상'에서 중국 10대 영화 중 하나로 선정되었으며, 제43회 프랑스 칸 영화제에서 제1회 루이스 부뉴엘 특별상을 수상했다. ; 제35회 스페인 Valadoli 독일 국제 영화제에서 "Golden Harvest Award", 미국 시카고 국제 영화제에서 "Golden Hugo Award" 수상; 미국 제63회 아카데미 시상식(1991) 제10회 홍콩 영화상 수상 '붉은 등불'은 제44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에서 아카데미상 10대 중국어 영화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이탈리아에서는 국제영화비평가협회상, 가톨릭영화비평가협회상, Kingery 스타일링 부문 특별상, Avellano Tower 특별상(1991) 미국 제64회 아카데미상 최우수 외국어영화상 후보; 이탈리아 국립 오스카 "데이비드 상"(Gong Li)에서 외국어 영화 및 외국어 영화 부문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탈리아 밀라노 영화 협회는 관객 평가를 통해 올해 최고의 외국어 영화 부문 1위 상을 수상했습니다. (1992)는 영국국립영화아카데미 최우수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했고, "추주의 소송"(1992)은 제1회 장춘국제영화제에서 "금사자상"을 수상했다.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열린 제45회 국제 영화제에서 최우수 영화상 및 여우주연상(공리)을 수상했으며, 제15회 대중 영화 부문에서 매년 "***상"을 수상했습니다. 백화상' 최우수 작품상, 최우수 작품상
제12회 중국 영화 '황금계'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공리), 최우수 영화상(공리).
3. '드라마'에 대한 문학적 지식을 소개해 주세요.
1. 개요: 드라마 1. 정의: 교과서 162페이지 첫 번째 단락 참조 2. 특징: (1) 대본은 무대 공연에 적합해야 합니다.
공연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아야 하며, 다양한 장소에서 오랜 시간에 걸쳐 일어난 주요 사건은 제한된 무대에 집중되어 2~3시간 내에 공연되어야 한다. "세 가지 통일"에 대한 지식은 162쪽 네 번째 문단을 참조하세요. (2) 집중적이고 날카로운 갈등이 있어야 합니다.
드라마는 현실의 갈등을 반영한다. 갈등이 없으면 드라마도 없다. 이러한 갈등은 사회적 모순을 반영하는 것이며, 이 과정이 대본의 플롯 구조를 구성한다.
대본의 줄거리 구조는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시작 - 전개 - *** - 결말 시작: 캐릭터 관계를 소개하고 갈등을 드러냅니다. 전개: 줄거리의 우여곡절을 차례로 설명합니다. 처음부터 모순과 갈등이 차근차근 클라이막스로 치닫는다. ***: 갈등이 최고조에 이르며 극적인 변화를 보여줍니다. 결말: 결말은 줄거리 전개와 갈등 해결의 필연적인 결과입니다.
에필로그: 서문을 반영하여 대본의 이념적 내용에 대한 영감을 제공하고 사람들의 연관성과 전망을 불러일으킵니다. (3) 등장인물의 언어와 행동은 각자의 정체성과 특성에 부합해야 합니다. 3. 대본에서 등장인물을 묘사하고 줄거리를 전개하며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무대 묘사: 등장인물을 포함합니다. 목록, 무대 예술, 환경, 사운드 및 캐릭터 대사의 엔딩, 자세, 동작, 표현, 심리적 활동 등.
(2) 캐릭터 대사 및 가사: 독백, 내레이션, 대사를 포함합니다. 대본의 주요 구성요소로 줄거리를 전개하고, 등장인물을 상기시키며, 주제를 표현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3) 구조적 형태: 막과 장면. 무덤은 큰 단위이고 밭은 작은 단위이다. 4. 연극 분류: (1) 다양한 예술 형태와 표현 기법: 연극, 오페라, 무용극, 시극, 뮤지컬, 잡담극.
(2) 줄거리의 복잡성과 구조가 다릅니다: 다막 드라마, 단막 드라마(3) 주제는 역사 드라마, 현대 드라마 등 다양한 시대를 반영합니다(4). 갈등의 성격과 표현방식이 다르다. 비극, 희극, 희극. (5) 지역별 색상: 북경 오페라(베이징), 상하이 오페라(상하이)), 허난 오페라(허난), 루 오페라(산둥 장쑤), 쓰촨 오페라, 한 오페라(후베이), 추 오페라(후베이 장시), 진 오페라(산시), 황메이 오페라(절강) 등(6) 다양한 공연: 연극, 라디오 연극, 영화, TV 시리즈 등의 작가 및 "뇌우" 작가 Cao Yu, 이전에 Wan Jiabao로 알려짐, 1910년 천진의 쇠퇴한 봉건 가문에서 태어났다. 1933년 칭화대학교 4학년이던 그는 데뷔연극 <뇌우>를 완성했는데, 이 작품에서 처음으로 심오한 심오함과 예술적 재능을 보여주었다. 이념적 내용과 뛰어난 예능으로 연극계에 충격을 안겼다.
'뇌우'는 나의 첫 번째 ***, 아마 울음일 것이다.' '뇌우' 이후 조위는 '일출', '베이징 사람들', '광야' 등 다른 대본을 썼다.
>
'뇌우'와 '일출'은 그의 걸작으로 해방 후 '밝은 하늘', '검의 용기', '왕소군'을 썼다. 제목의 상징적 의미 '뇌우'라는 제목은 드라마의 줄거리가 펼쳐지는 자연 기후를 암시할 뿐만 아니라 "날씨가 점점 흐리고 더워지고 있다. 낮고 습한 공기는 사람들을 극도로 짜증나게 만듭니다. ”
이러한 날씨는 마침내 밤에 천둥과 번개를 일으키고 강풍과 비를 동반했습니다. 이 악천후의 발전과 병행하여 파괴적인 "뇌우"도 양조되어 마침내 이 봉건 가문 내에 발생했습니다. ***, Zhou Chong은 감전사로 사망하고 Zhou Ping은 자살했습니다. 자연과 가족 내에서 "뇌우"는 실제로 점점 더 첨예해지는 사회적 갈등을 상징합니다.
저자는 "뇌우"를 의미로 사용합니다. 제목 이미지는 사람들에게 말합니다. 1920년대 반봉건, 반식민지 중국에서는 엄청난 사회적 변화가 불가피했습니다. 원래 이름은 Shu Qingchun이었고, 1899년 2월 3일에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7세에 사립학교에 입학했다. 5·4운동 이후 그는 첫 단편소설 '작은 종'을 모국어로 쓰려고 노력했다.
1924년 영국으로 건너가 런던대학교 동양대학에서 중국어 강사로 일했다. 그는 『노장철학』, 『조자월』, 『어마』 등 풍자적이고 유머러스하며 희극적인 특징을 지닌 세 편의 소설을 잇달아 집필했는데, 이는 현대 소설사에서 최초의 풍자소설 체계를 제공했다.
1930년 봄 중국으로 귀국한 뒤 지난 치루대학과 칭다오 산둥대학 교수를 역임했다. 1936년 여름, 라오서는 교직을 그만두고 전문적인 글쓰기에 종사했으며 유명한 소설 "낙타의 모습"을 완성하여 큰 명성을 얻었습니다.
“7.7사변 이후 처자를 버리고 혼자 우한과 충칭으로 여행을 떠났다. 그는 특히 1939년부터 1943년까지 희곡 창작에 큰 비중을 두었고, <잔안>, <장자중>, <귀환> 등 9편의 대본을 단독으로 완성하거나 공동 집필했다.
1946년 조우(曹玉)와 함께 작업하러 갔다. 미국에서 강연을 하고 100만 단어의 걸작 '한 지붕 아래 4대'의 마지막 부분을 집필했다. 1949년 중국으로 돌아왔다.
1951년 우리나라 문예계 연맹 부회장, 중국작가협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그는 '문화대혁명'이 시작된 후 1966년 8월 24일 잔혹한 박해를 받고 증오 속에 자살했다. 라오스는 우리나라의 '5·4일'이었다. “이후 새로운 문학의 선구자 중 한 사람으로 뛰어난 현대 언어 예술가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애국 작가이자 인민 예술가입니다.
그는 소설, 희곡, 민속 예술로 유명합니다. 그는 산문과 시로도 유명하며, 10편 이상의 소설, 70편 이상의 단편, 30편 이상의 희곡, 4,000행에 달하는 시, 약 20편의 단편시를 썼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1564~1616)는 르네상스 시대 영국의 뛰어난 극작가이자 1564년 부유한 상인 가문에서 태어났다.
'문법학교'지만 아버지의 파산으로 학교를 중퇴했다. 21세에 그는 런던 극장에서 일했고 곧 무대에 오르며 대본과 시를 쓰기 시작했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시극이며, 주요 작품으로는 <리어왕>, <햄릿>, <오델로>>, <로미오와 줄리엣>><
등이 있다.
4. 드라마, 영화, 텔레비전 문학에 대한 일반 지식을 얻으려면 어떤 책을 읽어야 합니까?
베스트 답변 드라마, 영화, 텔레비전 문학의 내용과 감독 대학 입시 그리고 감독도 똑같다.
감독의 대학 입시라면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문학적 지식과 영화평론이다. 영화와 TV 언어를 이해하고 마스터합니다.
영화TV 대학 입학시험은 주로 문학과 예술에 대한 상식, 영화와 TV 작품 분석, 인터뷰, 스토리텔링 등을 시험한다. 인터뷰에는 문학적, 예술적 전문성이 있는 측면이 있습니다.
고용 범위 측면에서 라디오, TV 프로그램 편집 및 연출, 예술 사진, 사운드 디자인, 사운드 디렉터, 카피 라이팅, 시나리오 작성, 제작, 사회 교육 및 모든 수준의 문학 및 예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 영화, 텔레비전 시스템 및 문화 부서의 호스트 등으로 일하거나 인쇄 매체에서 텍스트 리포터, 포토 저널리스트 등으로 일할 수도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비교적 기술적인 전공인데, 그만큼 컴퓨터 실습 등이 많다는 뜻이기도 하고, 탄탄한 문화적 배경과 탄탄한 스토리 작성 능력도 요구되는 전공이기 때문에, 당신의 성격은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취업방향은 보통 방송국, 라디오 방송국, 이런 곳이잖아요. TV 프로그램 제작은 작문, 연출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막사 업무이기 때문에 인성이나 다른 어떤 요구사항도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실력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마세요. 앞으로 취업하고 생활하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두 전공에서는 어디에서나 작업 그룹을 따라야 합니다. , 꽤 피곤합니다. 자신의 스튜디오나 영화 및 TV 회사를 열고 싶다면 여전히 독립적인 개발의 여지가 많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수험생들이 연출전공을 희망하고, 일부 학생들은 과외 수업을 들어야 하는지 문의하기도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과외가 제공될 수도 있고 제공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며, 갈 것인지 말 것인지는 전체적인 개인적 자질에 따라 결정됩니다.
좋은 과외 수업을 들으면 괜찮을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중국 감독 네트워크에서 읽을 수있는 정규적이고 정품 책 몇 권을 찾으십시오. . 장예모의 접시를 책으로 밝히세요. 과외 수업을 듣는 경우 너무 오래 걸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 한 달 정도입니다.
실제로 과외 수업이 진지하게 가르치는 일을 담당한다면 2주 정도면 충분할 것입니다. 몇 시간 동안 강의를 주의 깊게 들어봐도 모든 것이 이해될 것입니다.
선생님께서 대략적인 윤곽이나 방향을 알려주실 뿐입니다. 스스로 열심히 공부하고, 문학과 예술에 대한 상식을 익히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것입니다. 고등학교 3학년 공부가 꽤 빡세다는 것도 알지만, 영화를 볼 시간은 확실히 낼 수 있어요. 비디오 가게에 가서 2위안짜리 영화 CD를 사서 집에 가서 숙제를 마친 후에 시청하세요.
그런 다음 튜토리얼 책의 이론을 바탕으로 영화를 분석하십시오. 영화 리뷰 작성을위한 튜토리얼 책은 산둥의 과외 수업에서 교사가 읽은 후 편집 한 "영화 및 TV 작품 분석"입니다. 이 책은 이 선생님이 여러분을 몇 시간 동안 가르치는 것과 같으므로 모두가 이 사실을 이해해야 합니다. 좋은 책을 읽는 것은 좋은 선생님과 대화를 나누는 것과 같고, 좋은 지도서를 읽는 것은 좋은 선생님에게서 지도를 받는 것과 같습니다.
어떤 학생들은 어떤 영화를 보고 어떤 영화를 볼지 물어보더군요. 본토 영화를 보면 감독 네트워크가 수년에 걸쳐 전국 주요 대학에서 테스트를 거친 영화를 편집했습니다. 그 기사를 보면 대부분 본토 영화, 특히 5세대 감독이 만든 영화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연출을 공부하는 학생들은 정치적 감각이 있어야 합니다.
이는 국가 라디오영화TV국에서 금지했거나 금지된 감독의 영화를 보고 싶지 않다는 의미입니다. 어차피 넌 시험에 합격할 수 없어.
우리는 시험을 보러 왔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세속적이어야합니다.
모성애, 시간, 중국 역사 발전 등 주요 주제의 영화를 시청하세요. 첸 카이거(Chen Kaige)와 장이머우(Zhang Yimou).
일반적으로 액션 영화는 감독 대학 입학 시험에서 테스트되지 않지만 예외가 있습니다. 2007년 천진 사범 대학은 주성치 감독의 '쿵푸'에 합격했습니다. 따라서 이 학교 고등학교 입시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던 영화는 문예영화로 최근 2년 간의 작품이다.
피곤한데 이 정도만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7.
5. 문학과 예술의 상식 내용 소개
"문학과 예술의 상식"이라는 책은 라디오 및 TV 감독, 영화 및 TV 제작에 진심으로 바쳐졌습니다. 경영학, 드라마, 영화문학, 미술대학 지원자를 위한 문화산업경영학, 문화예술경영학, 영화TV, 사진, 영상촬영, 조명, 디지털미디어아트, 라디오 전공 수험생을 위한 참고서. 텔레비전 저널리즘, 연출 및 국제 문화 교류. 수년 동안 이러한 종류의 독서 자료에 대한 후보자의 긴급한 요구를 바탕으로 모든 편집자와 제작자가 협력하여 후보자를 위해 이 책을 편찬하고 구성했습니다. 여기에는 문학과 예술, 영화, 텔레비전, 문학, 드라마, 오페라, 미술, 무용, 음악 및 기타 지식 등에 대한 기본 지식과 수백 가지 항목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개요가 포함됩니다.
저자는 고등예술대학의 교육방식은 입시단계부터 시작되어야 한다고 본다. "문학 지식"이 문학 지식에 대한 시험 전 참고 자료로 사용되거나 문학 지식의 보급 및 적용을 위해 사용되든, 기능적 교육 및 봉사 활동의 이 부분은 교육 개혁을 심화하고 과목 개발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실제로 초·중등학생을 위한 독서자료를 포함해 '백과사전'과 유사한 참고서는 많지만 집중 독서와 복습, 신속한 지식 보충을 원하는 미대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저자는 『문학지식』 집필 과정에서 관련 참고서를 다수 참고했고, 항목 선정부터 내용 집필까지 기본을 고려하려고 최선을 다했다. 수험생에게 중학교에서 배운 폭넓은 지식을 제공하여 수험생이 문학 및 예술 지식 분야에 대해 비교적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보충할 수 있도록 중간 정도의 시험 준비 지식을 제공합니다. 이 책은 일부 항목명 결정이나 내용 작성에 있어서도 관련 참고서와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집필 방식은 영화, 문학, 미술 부문의 대표 인물과 대표 작품을 결합해 길이를 더욱 압축하고 실용적으로 만든다. 개념항목 내용의 집필에는 지난 20년간의 사회발전과 문학적, 예술적 개념의 변화를 바탕으로 보다 새로운 이론적 관점을 최대한 주입하고, 현대적 이론적 함의와 의의가 드러나도록 노력해야 한다. 항목 내용 중.
6. 드라마에 대한 문학상식
드라마에 대한 문학상식 정의와 특징 드라마는 배우가 무대에서 공개적으로 역할을 수행하고 줄거리를 연기하는 예술이다.
드라마는 문학, 음악, 무용, 미술 등 예술적 수단을 활용해 무대예술의 이미지를 형상화하고 사회적 모순을 드러내며 현실을 반영하는 종합적인 무대예술이다. 일종의 문학 장르이다.
드라마는 극적 갈등과 불가분의 관계로 등장인물의 성격의 갈등으로 나타나며 구체적으로 일련의 행위로 표현된다. 드라마의 기본 요소는 갈등이다. 구체적인 무대 이미지를 통해 사회적 투쟁의 삶을 표현하는 것은 관객에게 강한 감정적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사회교육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드라마는 배우들이 무대 위에서 공연하는 예술이기 때문에 무대에 제약을 받고 공연의 요구에 적합해야 한다. 이것이 그 특징 중 일부를 결정합니다. 첫째, 사회 생활의 갈등과 투쟁을보다 전형적이고 집중적으로 표현합니다.
둘째, 스토리가 진행되는 시간과 장소가 집중되는 경우가 많고, 무대에 오르는 인물의 수도 제한적이다. 셋째, 캐릭터의 성격과 스토리라인은 주로 캐릭터의 언어를 통해 표현된다.
넷째, 스토리 전개는 막과 장면으로 구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드라마의 여러 주요 요소: 무대 지시, 극적 갈등, 인물 대사 등이 있습니다. 극적 언어에는 대사(문자 언어)와 무대 지시가 포함됩니다.
1. 갈등: 모순된 투쟁의 발현이다. 주로 선진과 후진, 진보와 보수 등의 갈등을 인물 간의 갈등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
드라마의 갈등은 삶의 갈등보다 더 강렬하고, 더 전형적이고, 더 집중적이고, 드라마틱해야 한다. 2. 대사 : 극중 등장인물의 언어입니다.
캐릭터 중심이고 행동 지향적이다. 즉, 캐릭터의 언어가 그의 행동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다. 대사의 표현에는 대화, 독백, 내레이션(무대 위의 등장인물이 다른 등장인물을 떠나 관객에게 말함), 대화(배경에서 말하는 것), 하위 텍스트(즉, 단어에서 말하는 내용, 의도한 내용)가 포함됩니다. , 그리고 단어 밖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실제로는 언어의 다의적 현상입니다.) 3. 막과 장면: 막은 무대의 막을 한 번 여는 것을 뜻하며, 한 장면은 드라마의 비교적 완전한 문단이다.
무대 위 두 개의 막이 열리는 장면은 드라마 속 작은 통로다. 4. 무대 지시 사항: 감독과 배우가 줄거리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고 공연에 대한 몇 가지 주의 사항을 제공하는 관련 지시 사항입니다.
설명의 내용에는 시간, 장소, 등장인물, 풍경, 등장인물의 행동과 표정, 등장인물의 등장과 퇴출, '효과', 오프닝, 엔딩 등이 포함됩니다. . 3. 드라마의 분류 : 1) 표현형식에 따른 : 드라마('뇌우' 등), 오페라('백발소녀' 등), 댄스드라마('실크로드의 꽃' 등) , 무언극 등 2) 전통적이고 단순화된 줄거리와 구조에 따름: 단막극, 다막극(예: "뇌우") 3) 주제가 반영된 시대에 따라: 역사극( '굴원' 등), 현대극('뇌우' 등) 4) 갈등의 성격에 따라 비극('굴원' 등), 희극('베니스 상인' 등) , 드라마('백발소녀' 등) 5) 공연 상황에 따라 구분 : 무대극, 라디오드라마, TV시리즈 등
드라마 문학에 대한 지식 드라마 문학은 다양한 특정 스타일의 대본을 말합니다. 다른 문학 작품과 달리 연극 창작의 목적은 주로 읽는 것이 아니라 공연되는 것입니다.
관한경이나 셰익스피어 같은 위대한 극작가들은 평생을 바쳐 수십 편의 희곡을 썼는데, 이는 모두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대본 작성의 규칙은 무대예술의 규칙에 따라 제한되어야 합니다.
극문학의 특징은 첫째, 삶을 간결하게 반영해야 하며, 무대라는 제한된 공간과 시간 속에서 인물, 시간, 장면을 고도로 집중시키기 위해 강렬한 극적 갈등을 활용하여 작은 세계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인간 세계의 광대한 세계를 수용하고, 복잡한 현실을 응축하고, 더 짧은 길이, 더 적은 수의 등장인물, 더 단순한 장면, 더 단순한 이벤트로 무대에서 예술적으로 재현하려고 노력합니다. 둘째, 대본 속의 언어, 주로 인물(대사)의 언어를 개인화해야 하며, 어떤 성격을 지닌 인물, 마음에서 우러나와 입으로 말하는 언어가 되어야 한다.
대사를 통해 등장인물 간의 대결을 관객에게 보여주고, 액션감을 만들어내며 줄거리를 보여주게 된다. 셋째, 집중적인 갈등이 있어야 한다.
갈등만이 극의 전개를 촉진할 수 있다. 갈등이 집중되지 않으면 드라마도 없다. 극문학은 소설과 같은 서사적 형식이 아니라 재현적 형식으로 등장인물이 각자의 방식으로 등장하고 말하게 함으로써 비로소 등장인물의 대립과 갈등이 형성될 수 있고, 그래야만 '드라마'가 있을 수 있다.
넷째, 줄거리의 전개와 결말을 매우 기발하게, 심지어 매혹적이고 예측 불가능하게 만들고 극적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대본의 구조적 레이아웃을 교묘하게 배열해야 합니다. 극문학의 분류는 다양하다.
내용의 성격에 따라 비극, 희극, 드라마(비극)가 있고, 구조적인 형태에서는 드라마, 오페라, 무용극, 뮤지컬, 시극이 있다. 단막극과 다막극이 있으며, 소재에 따라 역사극, 현대극, 동화극 등으로 분류됩니다. 드라마, 오페라, 무용 드라마 드라마 문학은 예술 형식과 표현 기법에 따라 드라마, 오페라, 무용극으로 분류됩니다.
드라마의 특징은 대화가 표현의 주요 수단이라는 점이다. 대화는 표준화된 문학적 언어로 이루어져야 하며, 이해하기 쉽고, 청중이 받아들이기 쉽고, 삶을 반영하기에 적합해야 합니다.
오페라는 성악과 기악이 결합된 극 형식이라 뮤지컬 드라마라고도 불린다. 일부 오페라에는 독백이나 대화 없이 노래만 있는 반면, 다른 오페라에는 세 가지가 모두 있습니다.
오페라에는 가사와 음악이 매우 중요하며, 가사의 언어는 시의 언어가 되어야 합니다. 댄스 드라마는 춤, 음악, 연극이 결합된 연극 예술입니다.
줄거리 전개와 캐릭터 형성이 주로 배우들의 춤 동작(그리고 음악 언어)으로 표현되는 게 특징이다. 극중 춤은 플롯댄스와 퍼포먼스댄스로 나뉘는데, 플롯댄스는 극의 줄거리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퍼포먼스댄스는 플롯이 벌어지는 시대와 환경의 특성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막막극과 다막극은 극의 구조적 형태와 역량에 따라 단막극과 다막극으로 구분된다.
단막극은 1막으로 구성된 짧은 극을 말합니다. 전시 플롯은 엄격한 시간, 장면 등의 제한을 받기 때문에 구조가 콤팩트해야 하고, 갈등이 상대적으로 빠르게 전개되지만, 플롯의 기본 부분인 시작, 전개, 클라이막스, 엔딩이 모두 이루어져야 합니다. 표시됩니다.
다막극은 대규모 드라마이다. 용량이 크고 스토리가 복잡합니다.
막과 장면으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막의 변화에 따라 시간 간격과 공간 이동을 표현할 수 있어 무대에서 표현하기 어려운 사건도 표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