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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시웨이 사건
1940년대 문학사조는 중국문학의 미래 방향을 결정한 연안문학에 더욱 주목하게 되었다. 옌안문학 외에도 우리의 시야에 들어가야 할 다른 문학 경향이 있습니다.
초기 항일전쟁, 즉 1930년대 마지막 몇 년간의 문학사조에는 반대의 목소리가 거의 없었다. 당시 거의 모든 작가들은 '민족주의자'가 되어 항일전쟁의 기치 아래 통일되었다. "두 구호 사이의 논쟁"이 있지만 문학계에서는 "소련만이 우리의 조국이다"라는 목소리는 없을 것이다. 풍설봉은 항일전쟁 중 일부 공산당원이 국민당 정부 관료로 간 것을 받아들일 수 없어 2년 동안 당을 떠났다. 그래야만 작가는 높은 수준의 일관성을 보여주었다. 반전론에 대한 비판은 바로 새로 포함된 좌파 작가들에게서 나온 것이다. 그들은 공식 정부를 이용하여 "사적 복수를 폭로"하고 Liang Shiqiu를 비판했습니다. 궈 모루오(Guo Moruo)가 그 예입니다. 공식 선전 부서나 문화 관계자가 아닌.
이때 항일전쟁으로 인해 문학의 문체와 외양은 중요한 변화를 겪었다. 선전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문학이 대중화되고 대중화되어야 한다. 여기서 한 가지 강조해야 할 점은 바로 '대중화'의 오용이다. 대중성은 문학적 스타일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입장 문제를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소위 대중화는 지식인이 "노동자, 농민, 군인"으로 변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대중화는 대중화와 구별되어야 한다.
항일전쟁 발발 이후 중국문학의 발전은 '국유화'와 '대중화'로 요약될 수 있으며, '민족적 형태'에 대한 논의가 등장했다.
게이홍과 샹린빙은 서로 다른 관점의 대표자가 됐다. Xiang Linyang의 태도는 기본적으로 Chen Boda 및 Hu Qiaomu의 태도와 동일합니다.
1930년대 좌파 문학에는 두 가지 다른 목소리가 있었습니다. 취추바이는 5·4 문학을 부정하고 새로운 혁명 문학을 옹호했습니다. 풍설봉은 또 다른 태도를 취했습니다. 제4문학과 루쉰은 호시를 전면적으로 부정하고자 했다. 그는 5·4운동을 계승하고 이를 뛰어넘으며 혁명문학을 5·4문학 발전의 새로운 단계로 해석하고자 했다. Zhou Yang은 Feng Xuefeng과 개인적인 의견 차이가 있었지만 Feng Xuefeng의 견해를 물려 받았습니다. 사실 5·4 문학은 현대문학과 별로 연관성이 없다. 현대문학의 원천은 옌안해방구의 문학이다. 풍설봉은 5·4 운동을 포기하고 5·4 문학을 포기할 생각이 없었기 때문에 5·4 문학과 현대 문학을 터무니없는 방식으로 결합했다.
연안 문학에 있어서는 문학의 기준이 '대중적'이어야 하며, 이는 필연적으로 유럽화를 거부하게 될 것입니다. 5·4 문학과 지식인은 모두 '서구화'의 산물이므로 배제되고 비판받을 수밖에 없었다.
1940년대에 항일전쟁이 시작되면서, 특히 진주만 전쟁이 발발하면서 문학계에 내재된 모순이 분명하게 드러났다. 이전에는 민족주의 작가, 좌파 작가, 자유주의 작가들이 서로 다른 입장을 주장했지만 각각 민족적 입장, 계급적 입장, 인간 해방적 입장을 주장했지만 모두 '의 기치 아래'로 모일 수 있었다. 항일전쟁문학'. 안휘남사변과 진주만사변 이후 항일전쟁이 불가피하다는 사실은 모두에게 알려졌다. 즉각적으로 제기된 것은 승리의 열매를 어떻게 나눌 것인가, 즉 '복숭아를 따는 사람이 누구인가' 하는 문제였다. ?" 정치권력 배분을 의제로 삼았고, 작가의 차별화도 불가피하다.
항일전쟁이 시작되자 열정적인 지식인 청년들이 잇달아 전면에 나섰다. 그러나 국민당 정부는 사람들, 특히 젊은 지식인들을 실망시켰습니다. 웨이준이(Wei Junyi)는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젊은이들을 옌안으로 강요한 것은 국민당이었습니다. Ding Ling과 다른 작가들은 큰 기대를 갖고 연안에 갔지만 도착했을 때 실망했습니다. 여기서 그들은 그들이 바라던 민주주의와 자유, 평등을 찾지 못했다. 사실 '항일전쟁민주기지'는 민주적이지 않았다. 당시 옌안의 신문에 대한 통제는 특별히 엄격하지 않았습니다. 선전장관은 Zhang Wentian이다. Ding Ling, Wang Shiwei 등은 옌안의 어두운 면을 폭로하는 기사를 썼습니다. 당시 옌안의 남녀 비율은 10:1이었습니다. 학생들은 딩링(Ding Ling)의 "3월 8일 사상"을 읽어보면 이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시 옌안은 정신적으로는 서양을 거부했지만 사교 댄스 등 생활 면에서는 서양을 거부하지 않았습니다.
지식인들이 불만과 실망을 표하자 마오쩌둥은 크게 분노했고, 그 결과 왕시웨이는 죽고, 정링은 마오쩌둥과의 특별한 관계 때문에 보호를 받고, 샤오쥔은 옌안을 떠나 동북으로 갔다. 민속문학은 조수리(趙吉麗)의 창작물과 같이 노동자, 농민, 군인 문학의 주요 형태가 되었다. 그러나 민속문학은 신선하고 생동감이 넘치지만 반드시 대국 사찰의 요구를 완전히 충족시키지는 못한다. 가장 좋은 예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에도 여전히 비판을 받았다는 점이다.
1950년대 문학 양식이 점점 정치화되면서 조술리의 작품은 비판을 받을 수밖에 없었고, 유청, 양빈 등의 작품은 가장 인기 있는 대표적인 문학 대표작이 됐다. 중국의 정치화는 정점에 이르렀고 이는 막다른 골목에 이르렀음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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