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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어중문학 논문 제안서
한문학에 대한 제안서 샘플
제안서는 주로 글쓰기를 돕기 위해 논문의 전반적인 내용과 틀을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편집한 중국어 및 문학에 대한 샘플 보고서입니다. 이 보고서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부: 중국어와 문학에 대한 제안 에세이 샘플
제목: "가보옥과 서문청의 비극에 대한 간략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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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시연 1편
(1) 국내외 연구현황
세속을 소재로 한 중국의 양대 소설 '홍루몽'과 '진' 핑 메이". 이들에 대한 연구는 중국 고대소설 연구 분야의 양대 학문적 핫스팟이다. 106세기말 중국 제1호의 경서로 알려진 『금평매』가 나온 이후 처음에는 연구자가 많지 않았지만, 중국학계가 고전에서 현대로 변모하면서 그 가치가 높아지게 되었다. 소설이 변경되고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진핑메이(Jin Ping Mei)에 대한 연구는 점차 미묘한 것에서 심오한 것으로 발전했으며, 학계에서는 이를 '진 연구(Jin Study)'라고 불렀습니다. 그리고 외국 학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외국어 번역은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라틴어, 핀란드어, 러시아어, 일본어, 한국어, 베트남어, 몽골어 등 10개 이상의 언어로 제공됩니다.
이에 대해 다방면에서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 왔으며, 이는 중국 대중소설 발전사에 있어서 큰 혁신이라 불린다. 국내외 많은 평론가들이 창작 시대와 작가, 그것이 드러내는 사회적 모순, 왜곡된 인간 본성, 비극, 성적 묘사, 인물 묘사, 언어 사용, 뒤틀린 인간 본성에 대한 소설의 분석 등을 논평했다. 그리고 이로 인해 형성된 네트워크 구조는 많은 유도와 탐구를 만들어냈다. "홍 저택의 꿈"과 "진핑메이" 사이에는 상속과 발전의 관계가 매우 분명합니다. "Dream of Red Mansions"은 "Jin Ping Mei"의 주요 돌파구입니다. 그것은 『붉은 저택의 꿈』에 대한 논평과 연구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전문적인 지식인 레돌로지를 형성했다.
이 위대한 작품 '붉은 저택의 꿈'은 중국과 세계의 것입니다. "붉은 저택의 꿈"은 해외에서도 많이 번역되어 있습니다. 영어, 프랑스어, 일본어를 포함해 1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외 많은 평론가들이 그 판본과 작가는 물론, 사회비극, 인생비극, 사랑비극, 성격, 개성 있는 문학적 언어, 사실주의와 시의 융합, 통합적 네트워크 구조에 대해 많은 평을 내놓았다. 연구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Jia Baoyu와 Ximen Qing은 "붉은 저택의 꿈"과 "금평의 매화"의 두 남자 주인공입니다.
국내외 많은 평론가들이 그들의 캐릭터, 언어 스타일, 현실적인 원형, 캐릭터의 의미, 성적 경험, 개인적인 비극 등을 요약하고 탐구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은 "진핑메이"의 연속이자 발전입니다. 남자 주인공인 가보옥은 서문청과 어떤 관계가 있습니다. 앞으로 두 사람에 대한 연구는 중국 사회의 비극이 될 것입니다. 인간의 비극에 대한 비극, 해석, 분석.
(2) 실천적 의의
『금병 속의 매화』는 중국 최초의 불가사의로, 창간 이후 중국 소설 발전의 초석을 마련했다. 소설의 발전은 세계의 정세를 묘사하는 소재인 재능 있는 남자와 미인, 가족의 삶에 관한 이야기와 풍자적 표현을 사용하는 사회생활의 이야기로 나눌 수 있다.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는 기술. "붉은 저택의 꿈"은 재능과 아름다움에 관한 소설 "진핑메이"의 글쓰기 경험을 비판적으로 계승한 후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세상 로맨스 소설 중 최고의 작품이 되었습니다.
'54' 문학 혁명가들이 새로운 평가를 내렸고 루쉰 등이 '홍루몽'의 현실주의 정신과 뛰어난 업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 후, '홍루몽'의 현실주의 정신 돌아왔다. 지금까지 『붉은 저택의 꿈』과 『진핑메이』는 여전히 많은 작가들이 결코 끝낼 수 없는 좋은 책이자 언제나 읽을 가치가 있는 책이다.
중국 작가들이 수준 높은 작품을 창작하는 데 보기 드문 참고 자료가 됐다. 그러나 두 유명한 작품에 나오는 남자 주인공 가보옥과 서문청의 비극을 탐구하는 것은 두 유명한 작품에 담긴 사회 비극, 인간 비극, 남성 비극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제공하여 미래 세대가 그들로부터 배울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후기 세계사랑소설 창작에 영감을 주고, 미래 세계사랑소설 속 인물들의 비극을 더욱 높은 정점으로 끌어올릴 것이다.
2 계획 설계
(1) 일반
"Jin Ping Mei"가 없으면 "A Dream of Red Mansions"를 주제로 쓸 수 없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과 "진핑메이" 비슷한 각도가 중심 논쟁으로 이어집니다.
(2) 에세이
전문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1부: 시먼청의 비극을 설명하다
시먼 청나라 불한당, 깡패, 창녀, 돈을 의지해 방탕하게 지내는 영리한 사업가는 자기중심적으로 욕망의 방종을 실현하고, 돈을 통해 막강한 권리를 얻으며, 태연하게 세상을 경멸한다. , 그 뒤에는 사회의 어둠과 타락이 반영됩니다. 그것은 독특한 사회적 비극, 인간 비극, 인간의 비극을 구성합니다.
2부: 가보옥의 비극에 대해 자세히 설명
가보옥은 수정처럼 맑은 옥이자 저명한 귀족이며 그의 성격, 자아, 소녀에 대한 사랑 그의 존경심은 그를 강요했습니다. 봉건적 전통에 어긋나는 것. Rongguo Mansion의 유일한 상속자로서 그는 Rongguo Mansion의 모든 희망을 짊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자신의 성격 특성이 그를 '반항적이고 무가치한 아들'로 만들었습니다.
제3부: 전통 가치, 전통 윤리 및 Jia Baoyu와 Ximen Qing의 비극을 보여줌
전통 가치 가보옥과 서문청의 행위는 전통윤리를 무자비하게 짓밟았고, 신흥세력과 전통세력이 크게 반대했지만, 결국 가보옥보옥은 실패했고 서문청도 실패했다. 영원한 비극.
(3) 요약
전문을 요약하고 주장을 입증
2부: 중국어 및 문학에 대한 제안 보고서 샘플
예술 창작과 모든 예술 감상 활동에는 상상력이 필요하며, 국내외를 막론하고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상상력에 대한 논의가 예리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예술의 본질은 삶의 가장 본질적인 것에 닿아 미학적 구원을 제공하는 것이며, 상상력은 예술이 예술이 되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상상의 예술적, 미적 영역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은 인간의 자유로운 영혼이 날 수 있는 하늘을 열어주는 것입니다. 정신적 고향을 지켜보는 것이 상상의 사명이 되었습니다.
사실 인간의 예술적 미적 활동은 특정 예술 매체의 유혹에 힘입어 상상력이 만들어낸 환상의 세계에서 정신적 위안을 얻거나 삶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얻을 수 있다. 예술적 상상력은 무(無)를 무엇으로 바꿀 수 있고, 부패를 마법으로 바꿀 수 있으며, 무한히 다양한 미적 이미지와 심오한 미학적 예술적 개념을 창조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유종원은 '강 위에 눈'이라는 시를 썼다. 천산의 새가 사라지고, 사람의 흔적이 모두 사라졌다. 고독한 배를 탄 남자와 야자껍질 비옷을 입은 남자. 이 시는 작가가 특정 대상의 아름다운 그림만을 쓴 것처럼 보이며, 분명히 성공적인 시라고 할 수는 없지만, 사실 이 시의 아름다움은 작가가 특정 대상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사물과 상상을 통해 자신의 고립감, 독립심, 냉담함을 표현함으로써 자신의 개성과 영역을 표현한다. Liu Zongyuan은 오랫동안 외국에서 생활했지만 비와 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침착하고 침착합니다. 이 모든 것이 이 시의 함축된 의미이자 감정이다. 그의 시가 담고 있는 깊은 감정적 함의는 말과 말 밖에 숨겨져 있으며, 독자들이 방황하면서 발견하고 발굴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예술 창작 과정에서 이미지의 가공, 이미지의 집중, 감정의 승화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미지는 상상의 돛을 일으키고, 이미지는 상상의 날개를 펴고, 상상은 다시 감정의 상승과 변화를 촉진한다. 이미지, 이미지, 감정과 상상은 서로 얽혀 끊임없이 침투하고 상호작용하며 영향을 미치며 함께 하나의 하나를 이룬다. 예술창작활동을 원활하게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그러므로 문학과 예술이 생존을 위해 의지하는 정신적 힘은 독특한 상상력이라고 할 수 있다. 상상력은 언제나 창작 주체의 풍부한 감성을 담고 있으며 이는 감성적 힘의 자극을 받아 표현되며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응축된 이미지와 이미지를 통해 작품에 표현된다.
그러므로 상상력이 부족한 예술 창작은 영원한 예술적 생명력과 매력을 가질 수 없습니다. 그러나 신선하고 건전한 문명의 좌표를 설정하고 현재의 예술적 창작을 재검토해 보면, 예술 분야에서 점점 더 상상력이 부족해지고, 작가와 예술가들의 상상력에 대한 망각이 점점 더 심해지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사실. 1990년대 이후 문학 작품, 영화, 잡담 등의 예술적 범주는 도구적 합리성의 통제 하에 점점 필요한 상상의 공간에서 멀어지고 시적 미적 특성과 시적 지혜를 상실하게 되었다. 이는 예술적 사고를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작품의 미약함은 상업적 이익을 적극적으로 추구하는 작가와 예술가의 태도를 드러내는 동시에 정신적 자유에 대한 예술적 개념을 경시하고 무시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상상적 사고의 특징은 점점 더 프로그램화되고 단순해지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현재의 상상세계는 황량하고 황량한 풍경을 보여준다.
한 평론가의 말처럼 상상력은 한편으로는 수많은 개념의 인도를 받아 점점 더 세련된 논리적 질서를 획득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새로운 흐름의 방향을 갖게 된다. , 그것은 개념들에 의해 얽히고 묶이고 심지어 질식되기까지 한다. 상상력이 부족하면 문학과 예술이 지루해지고 매력이 없어지게 될 뿐만 아니라 본래 시적인 삶이 서로를 모방하는 단조로운 반복에 빠지게 된다. 의심할 바 없이, 상상력이 부족하면 우리 삶에 필요한 변화와 신선함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가장 일상적인 작업조차도 특히 게으르고 지루해 보일 것입니다. 상상력이 부족하면 예술작품의 유연함과 미적 취향은 좁은 공간에 국한되어 생명감과 리듬감을 잃게 됩니다. 예술에 있어서 상상력은 생명에 있어서 결코 마르지 않는 생수의 원천과 같습니다. 사실 상상력은 종합적인 능력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생명의식이기도 하다. 이러한 의식이 전제되지 않는다면 문학의 전반적인 발전과 번영은커녕 독특한 작품의 탄생도, 개별 학파의 탄생도 불가능할 것이다. 그리고 예술.
고대 중국 미학과 문학 이론은 항상 상상력에 큰 중요성을 부여해 왔으며 그 이론적 자원은 매우 풍부하며 상상력을 설명하기 위해 다양한 이론적 담론과 말하기 방식도 사용됩니다. 선진(前秦) 학자 가운데 노자와 장자는 가장 상상력이 풍부하고 현명한 사상가였으며, 그들의 도에 대한 묘사와 이해는 매우 독특한 상상적 성격을 갖고 있었다. 노자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도를 이해하려면 모든 신비를 제거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본질적으로 이러한 공허함과 평온함의 상태는 상상의 세계에서 세상 만물의 정신과의 소통을 추구하는 것, 즉 내면과 외면을 모두 잊고 사물과 나 자신을 합일시키는 것이다. 대상은 모든 제한된 형태와 편집증적인 개념을 버리고 길을 여행할 수 있는 순수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자는 도의 불가능성에 대한 노자의 사상을 계승했다. 장자는 서예의 의미가 한계가 있어 도의 발현과 파악이라는 측면에서 표현되어야 한다고 믿었다. 장자는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고 우화를 사용하여 도를 암시하고 상징한다.
장자는 노자의 신비 정화의 도와 마찬가지로 마음의 단식과 망각의 이론을 제시했으며 그의 글에서는 상상력을 영적인 도구로 광범위하게 활용했습니다. 장자의 철학적 언어로 표현하면, 상상이란 가만히 앉아 무(無)를 잊어버리고 고요히 머물면서 자연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원형을 지키며 정신을 지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장자의 상상력은 논리부정, 언어부정, 감각경험부정, 지식부정, 합리부정 등의 의미를 가지며, 정신세계에서의 직관적 경험의 총체적 파악, 특히 순수에 대한 시적 관심과 지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자아존재에 대한 인식. 질문을 하라. 장자의 생명미학은 장자철학의 근간인 도(道)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개인의 생명에 대한 궁극적인 관심을 가리키는 미학이며, 아름다움과 미에 대한 이해를 포함하며, 나아가 그 과정에 있는 마음의 상태도 담고 있다. 도를 이해하는 것은 미학적 사고를 사용하여 인간 정신의 서식지를 디자인하는 동시에 개인의 삶이 이 놀라운 영적 고향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장자의 상상론은 지각적 사고와 이성적 사고가 모두 다른 일종의 시적 사고이다. 그것이 우리에게 주는 것은 가치의 전제와 전제가 아니라, 시적 지혜의 개방과 깨달음이다. 서진 왕조의 Lu Ji의 "Wen Fu"는 청중의 말을 듣고, 부차적인 소식을 생각하고, 팔극에 도달하고, 마음을 헤매는 창의적인 개념의 예술적 상상력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남조 양(梁)나라의 유설(劉施)은 상상이란 주관적 사고와 객관적 대상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것이라고까지 믿었다. 그러므로 생각이 최고이고, 신과 사물이 떠돌며, 신은 이미지로 소통하고, 감정은 잉태된다. 겉모습으로 사물을 찾고, 마음으로 반응합니다("문신초용? 심시").
고대 중국의 미적 사고체계에서 상상력은 본래 서양과 분명히 다르다. 이는 심리적 사고의 범주가 아니라 인간 정신에 대한 고찰의 최고 형태로 격상된다. 현상을 탐구하고 자아존재에 의문을 제기하는 최고의 사고방식이자 논리적 도구인 이 작품은 시적인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 문학과 예술의 발전이 부진한 상황에서 상상력의 복귀를 요구하는 것은 오늘날 모든 예술 창작자들이 생각해 봐야 할 첫 번째 질문이다. 뛰어난 예술가들은 언제나 독특한 상상력을 발휘하여 자신이 살고 있는 세계를 면밀히 관찰하고 분석하고 인식함으로써 존재의 상태와 존재론적인 삶의 정신을 드러낸다. 상상력의 복귀는 현재 예술창작의 쇠퇴와 쇠퇴를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예술작품의 의미와 표현력을 높이며, 대중의 예술적 취향과 미적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상상력 역시 현재의 사회, 문화적 구성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과 의의를 갖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1]Marx, Engels. Marx and Engels on Art[M]. 베이징: 인민 출판사, 1963.
[2] 편집장 우리푸(Wu Lifu). 선정된 서양 문학 수필(1부) [C]. 상하이: 상하이 번역 출판사, 1979.
[3] 중국 아카데미 외국문학 연구소 편집 사회 과학. 이미지 사고에 관한 외국 이론가 및 작가 [ C]. 베이징: 중국 사회 과학 출판부, 1979.
[4] [독일] 순수 이성 비판. [M]. 베이징: 중국 인민대학교 출판부.
[5] 헤겔. 미학(1권) [C], 1979: 357. [6] 문학적 기술에 관한 에세이.[C] 인민문학출판사 1978: 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