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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득점 보상은 특히나 감동적인 스토리입니다!
굴원의 애국 이야기
'사기' '굴원가성전기' 기록에 따르면 굴원은 초(楚)회왕(淮愛왕) 치하의 재상이었다. 자령(慈靈)은 들어오면 왕과 함께 국정을 의논하고, 나가면 손님을 맞이하고 제자들과 거래하는 일을 맡는다.” 왜냐하면 그가 왕의 중요한 자리에 있었기 때문이다. 초(楚) 회왕은 상관(商關) 관리들과 그의 명령인 은자란(殷子蘭)의 시기를 불러일으켰고, 초회왕(淮愛王)과 그 뒤를 이은 청상왕(淸祖王) 직전에 그들은 굴원을 비방하고 점차 굴원의 조언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마침내 그는 굴원까지 유배시켰고,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찬 굴원은 세상에 정착하여 글을 썼다. 그의 마지막 작품인 『화이샤』를 집필한 후, 돌을 품에 안고 밀라강에 몸을 던져 자살했다. 굴원이 죽은 지 수십 년이 지나, 진나라가 관료들을 비방하고 나라를 해롭게 하여 마침내 멸망하게 되었지만, 충성심이 강하면서도 의심스러운 비극의 영웅 굴원은 여전히 초민족의 마음속에 살아 있다.
레알가르 와인:
굴원이 강에 몸을 던진 후 초 사람들은 극도로 분노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굴원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모여들었고, 어부들은 배를 타고 강에서 이리저리 낚시를 했고, 한 어부는 자신이 준비한 쌀만두, 계란, 기타 음식까지 꺼냈습니다. 물고기를 가짜로 만들기 위해서라고 하며 강에 던졌고, 그것을 먹은 후에는 구 박사의 몸을 물지 않겠다고 했고, 늙은 의사가 레알가르 포도주 한 병을 가져다가 강에 부었다. 잠시 후, 희미한 용 한 마리가 물 위에 떠올랐고, 그 용은 여전히 구 박사의 옷 조각을 붙인 채 물 위에 떠 있었습니다. , 힘줄을 쥐고 목에 묶은 다음 아이들의 손과 목에 용의 힘줄을 감고 일곱 개의 구멍을 닦아서 독사와 해충이 아이들에게 해를 끼치 지 않도록합니다. 굴원이 강에 몸을 던진 날은 매년 5월 5일이며, 일부 지역에서는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용선을 젓고 만두를 먹으며 술을 마신다고 합니다. 단시절에는 쑥을 문에 놓는다. 이는 쑥이 독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풍습의 유래에 대해서는 민간설이 있다. p>
창포와 쑥을 넣는다 p> p>
당(唐)나라 희종(皇宗) 때, 황조(黃超)는 군대를 이끌고 가는 곳마다 황조가 온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수백만 명이 죽고 피가 흘렀다. 그해 5월, 황조의 군대가 허난(河南)을 쳐들어와 덩저우(鄧州)성 외곽으로 나가서 지형을 살폈다. 여인이 짐을 들고 나오는 것을 보고 한 손에는 어린 아이를, 다른 한 손에는 큰 아이를 안고 있다가 이상하게 여겨 말에서 내려 “형수님, 어디 계시나요?”라고 물었습니다. 그렇게 서두르십니까?” 여자가 대답했다. “황조는 곧 덩저우를 공격할 살인적인 악당이라고 들었습니다. 도시의 모든 남자들은 도시를 지키기 위해 징집되었습니다. 최대한 빨리 탈출하는 게 낫습니다." 황차오 그런 다음 그는 아이를 가리키며 "왜 작은 아이는 손에 쥐고 있는데 큰 아이는 팔에 안고 있나요?"라고 물었습니다. 여자가 말했습니다. 당신이 품에 안고 있는 아이는 삼촌네 가족 중 살아 있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당신이 손에 안고 있는 아이는 제 친자식입니다." 아들. 상황이 위급하다면 차라리 아들을 버리고 묘목을 남겨 두겠습니다. 이 말을 듣고 황조는 감동하여 그 여자에게 말했다. "형제님, 빨리 돌아가십시오. 황조의 군대가 당신을 해치지 않도록 창포와 쑥을 문에 꽂아 주십시오." 그 여자는 이 말을 듣고 의심했지만 여전히 성으로 돌아와 소식을 전했습니다. 다음 날은 단오절이 되자 황조의 군대가 성 안으로 들어와서 문마다 창포와 쑥이 걸려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여인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황조는 어쩔 수 없이 군대를 이끌고 도시 전체를 구해냈다. 이 사건을 기념하기 위해 그 이후로 사람들은 단오절마다 창포와 제물을 바쳤다. 이 풍습은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열심히 배우고 방법에 주의하십시오.
Xu Teli는 1877년에 태어났습니다. 젊었을 때 그는 독서를 좋아했으며 독서가 "삶과 사회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18세에 그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의사와 사립학교 교사 중 후자를 선택하고 '평생 가르치는' 길을 시작했다. 그러나 그는 낮에는 학생들에게 읽기를 가르쳤고, 밤에는 기술을 배우기 위해 선생님에게 가야 했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원리를 스스로 이해"하고 "내가 이해하는 것을 학생들에게 가르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서태리는 공부할 때 방법에 매우 까다로워서 일련의 독학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는 20세 때 팔족수필을 낭독하고 과거에 응시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한번은 그는 유명한 Chen Yunfeng 씨를 만나기 위해 창사 시까지 80 마일을 걸어갔고 Chen Juren에게 8부작 에세이를 통해 자신이 어떻게 지내는지 물어보고 싶었습니다. Lao Juren은 8부작으로 구성된 에세이를 읽고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아직 "아직도 희미한 빛"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그에게 물었습니다. 8부작 에세이를 읽는 대신 공부를 하는 것이 어때요? Chen Juren은 Xu Teli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명청 왕조의 황실 시험 시스템에서 규정한 8부작 에세이는 형식이 엄격했으며 사람들의 마음을 속박하고 봉건 통치를 유지하는 도구였습니다. 반년 후 Xu Teli는 Chen Yunfeng을 다시 방문했습니다. Chen Juren은 이번에 그에게 부채를 주었고 팬에 다음과 같은 글을 썼습니다. "공부할 선생님이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책이 없습니다. 선생님도 없고 책도 없습니다." 시골이지만 책은 선생님의 귀입니다. Zhang Zhidong의 질문과 대답 책은 책 구입의 관문이고 Jingxuan Yu는 이 두 권의 책을 가지고 매우 기뻐서 즉시 서점으로 달려갔습니다. 나는 그것을 구입하여 "서지 질문과 답변"과 "Jingxuan Yu"를 집에 가져가서 자습 안내서로 사용했습니다. 이제 그는 다시는 팔각정 에세이를 쓰지 않겠지만, “공부할 선생님이 있는 것이 중요하고, 특히 책이 중요하다”는 점을 명심할 것이다. 나중에 과거를 회상하면서 Xu Teli는 "내가 평생 책을 읽을 수 있는 방법은 그 Juren 선생님 덕분입니다. "라고 감동적으로 말했습니다.
고서를 읽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에너지가 많이 듭니다. - Xu Teli는 더 많은 것을 욕심내지 않으며 두 가지 원칙을 따릅니다. 하나는 "정량적"이고 다른 하나는 "일관적"입니다. 예를 들어 『Shuowen Jiezi』의 중간 부분에는 540개의 단어가 있는데, 그는 매일 그 중 두 단어만 읽고 1년 안에 끝낼 계획입니다. 욕심이 많으면 이해도 기억도 할 수 없고, 읽는다는 것은 읽지 않는다는 뜻이라고 그는 믿는다. 그도 중학교 학생들을 가르칠 때 이 책을 읽고 학생들에게 2년 동안 수업이 끝난 후 매일 한 단어를 외우도록 했고, 그 결과 어떤 학생들은 토요일에 6개의 단어를 동시에 배워야 했습니다. 기억에서 글을 쓰려고 해도 대부분은 글을 쓸 수 없었습니다. 그는 이것이 “어느 정도 공부하지 않고, 규칙적인 학습을 유지하지 않는 데서 오는 폐해”라고 말했다.
“쓰기 없이는 읽을 수 없다”는 Xu Teli의 유명한 말입니다. 그는 호남 제1사범대학에서 강의할 때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런 문제를 안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책을 읽을 때 더 많이, 더 빨리 읽으려는 욕심이 있었고 더 깊은 이해를 구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장기간의 독학을 통해 얻은 경험을 모두에게 소개했습니다. 그는 책을 너무 적게 읽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책을 통째로 삼키고 소화하지 못하는 것을 두려워한다고 믿습니다. 그는 학생들에게 책을 읽을 때 소화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읽은 책의 가치를 생각하고 평가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가르쳤습니다. 그는 학생들에게 책을 읽을 때 책의 핵심 내용을 표시하고, 책 머리글에 자신의 경험과 의견을 적고, 훌륭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발췌하라고 가르쳤다. 이렇게 읽고, 한 문장을 하나로 세고, 읽은 뒤에는 한 문장을 하나로 세어보세요. 당시 그의 학생들 중 마오쩌둥은 이 방법을 실행하는 데 가장 단호하고 가장 성공적인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지난 몇 년간 여러 독서노트를 썼으며 그의 문학적, 사상수양수준이 급속히 향상되였다.
서태리가 『공산당사』를 읽고 있을 때, 처음에는 서점에 첫 권밖에 없어서 한 권 사서 읽었다. 나중에 그는 소련판 1권과 2권이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2권을 빌려서 복사했다. 그 결과 복사하기 전에 상세한 분석을 해야 했다. 『공산당사』 제2권은 전권보다 심오하다. 그래서 그는 돌아와서 이전 권의 구절을 복사했습니다. 여기서 그는 또 다른 결론에 도달했다. 책을 사는 것보다 책을 빌려서 읽고, 책 전체를 발췌하는 것이 낫다는 것이다.
1919년, 43세의 Xu Teli는 이미 후난성에서 유명한 교육자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Cai Yuanpei, Li Shizeng 및 기타 교육자들이 프랑스에서 근로 학습 운동을 시작했다는 사실을 알고 적극적으로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놀라움을 표시했지만 Xu Teli는 신중한 고민 끝에 결정을 내렸습니다. 직업 학습 프로그램의 목적은 "부지런히 일하고 알뜰하게 공부하여 근로자의 지식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Xu Teli는 이 목적을 매우 존경했습니다. 그는 "올해 43세이고 44세 이상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느덧 45세, 60세를 맞이하게 됩니다."
시는 이렇습니다.
"나는 Tang Sheng에게 조언하고 당신에게 경력을 중단하고 주저하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당신은 왜 그렇게 마르고 마른 체형입니까? 몸을 사랑하지 말고 책만 사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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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u Teli는 학교를 검소하게 운영하는 데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어떤 선생님들은 수업 중에 항상 분필 끝을 버립니다. Xu Teli는 그것을 보았을 때 항상 그것을 집어 들고 수업 시간에 사용하고 칠판시를 썼습니다. 일부 학생들은 그를 '인색하다'고 불렀다. 그는 다음과 같은 칠판 시를 썼습니다.
"당면의 절반은 여전히 소중히 여기고 공공 물품은 항상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모든 생명체는 Yu Zhongqu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그 유씨는 '작은 남자'다.
'인색하다'고 했던 학생은 이 시를 읽고 자신이 틀렸다는 것을 깨달았다. Xu Teli는 일부 학생들이 음식을 낭비하고 있음을 발견하고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모든 사람을 교육하기 위해 시를 썼습니다. Xu Teli는 두 학급의 학생들이 뛰어난 학업 성취도를 보이는 것을 보고 그들을 격려하기 위해 시를 써서 여학생들이 남학생들보다 나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지능... ...학생들은 매일 칠판에 적힌 시를 읽어야 합니다. 칭찬이든, 비판이든, 조언이든 그것은 사상적이고 도덕적인 교육입니다. Xu Teli는 칠판 시에 "학교의 백송"이라는 일반적인 제목을 붙였습니다.
쉬텔리 역시 가끔 엄격할 때가 있지만, 그는 다르다. 한번은 후지이 수(Su Fujii)라는 학생이 문제를 일으켰고, 학교 회의에서 논의 끝에 퇴학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Xu Teli는 처음에는 동의했지만 나중에는 불안감을 느꼈습니다. 생각할수록 그는 수후지를 학교에서 밀어낼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는 이 동급생이 공부를 잘하고 조직력도 뛰어나므로 성급하게 해고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그는 즉시 사람을 보내 수후지를 집으로 데려와 진지하고 진지한 대화를 나눈 뒤 창준중학교에서 학업을 이어가도록 소개했다. 수후지는 큰 감동을 받아 나중에 창준중학교에서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이 되었습니다.
말 없는 교과서
쉬 테리(Xu Teli)는 "평생 가르쳤습니다." 그의 혁명 정신, 고상한 감정, 탁월한 자질은 "말 없는 교과서"로 칭송받았습니다. 젊은 학생들에게 영감을 주는 세대.
서텔리의 피비린내 나는 글은 가장 감동적인 애국주의 교과서이다. 1906년 주남여학교에서 교편을 잡으며 민보, 몽회두, 신호남조 등 혁명적인 서적을 읽는 기회를 얻었고, 생각이 바뀌어 적극적으로 혁명활동에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조국과 조국을 아끼는 마음을 지도하였다. .국가의 운명. 1909년 여름, 그는 훈련소에서 시사 문제를 보고하도록 초청받았다. 그는 중국에서 만연한 제국주의 침략을 비난했고, 선교사들이 중국 국민을 독살한 비극적인 사례를 나열하면서, 말할수록 그는 더욱 분노하고 열광하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갑자기 그는 연단에서 뛰어내려 부엌으로 달려가 부엌칼을 꺼내 공개석상에서 왼손 손가락을 잘랐다. 그는 피를 흘리며 "타타르인을 추방하고 중국을 회복하라"라고 여덟 글자로 써서 제국주의에 대한 분노와 그 굴욕에 복수하겠다는 결의를 표현했다. 그는 출혈 때문에 기절했다. 그 후 성 안팎의 많은 신문은 이 소식을 눈에 띄게 보도했습니다. Xu Teli의 애국적인 업적은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교육했으며 많은 교사와 학생들의 애국적인 열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뛰어난 혁명 교육자로서 쉬텔리는 일생 동안 단순성과 검소함의 탁월한 자질을 유지해 온 보기 드문 자기 수양 교과서이다. Xu Teli는 호남 제1사범대학에 다닐 때부터 검소한 생활로 학교 전체에서 유명했습니다. 그의 집은 큰 여행가방도 없고, 큰 캐비닛도 없고, 귀중한 가구도 없고, 오래된 책들만 있을 뿐인 단순했습니다. 당시 창사의 교육계에는 중학교 교사들이 품위 있는 사람으로 여겨 외출할 때 신사적인 태도를 보여야 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Xu Teli는 세단 의자에 앉지 않았습니다. 그는 창사사범대학 교장이었고 제1사범대학에서 시간제 강의를 하기도 했다. 두 학교는 10마일 정도 떨어져 있어서 매번 왔다 갔다 했다. 비가 오거나 눈이 내리는 날에도 그는 "못이 박힌 신발"을 신고, 우산을 들고, 강의 노트를 들고 다니거나 수업에 절대 지각하지 않았습니다. 어떤 선생님들은 그것을 보고 매우 감동받았고 점차 가마 의자에 앉지 않는 법을 배웠습니다.
1937년 Xu Teli는 산시-간쑤-닝샤 국경 지역에서 교육 사업을 이끌었습니다. 당 중앙위원회가 와야오바오에 처음 정착했을 당시 지역에는 학교가 단 하나뿐이었습니다. 어느 날 Xu Teli는 누더기 가죽 재킷을 입고 허리에 밧줄을 묶고 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 학교 선생님은 그가 홍군 출신의 신랑인 줄 알고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다음날 Xu Teli는 Dong Biwu, Feng Xuefeng과 함께 수업에 참석했습니다.
Feng Xuefeng은 Xu Teli를 교사들에게 소개했습니다. 교사들은 극도로 수수한 옷을 입은 "신랑"이 실제로 국경 지역 교육부 장관이라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옌안에서의 그의 검소한 생활을 묘사한 작은 시 두 편이 있습니다: "옌안의 노인들은 단지 공무원일 뿐이고 그들의 생활은 노병의 삶처럼 단순하며 종종 거친 옷과 옷의 흠집을 수선합니다. 멜론과 과일을 직접 요리해 음식을 보충하세요." "종마를 덜 타고 더 많이 걸어요. 그를 돌보느라 따라가지 말고 하루에 여러 번 회의를 하세요."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쉬텔리(Xu Teli)는 베이징에 살면서 물질적 조건이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검소한 생활 방식을 유지했습니다. 그는 간소한 생활을 하면 공무비를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사람들을 대중으로부터 멀리하고 사람들의 혁명적 의지를 단련시키며 사람들의 고상한 자질을 배양할 수 있다는 것을 친척들에게 자주 말했습니다. 그의 옷, 이불, 신발, 모자는 모두 연안에서 해방된 후까지 입었던 것인데, 수선할 수 있는 한 새 것으로 바꾸지 않았다. 나중에는 중요한 연회에 자주 참석하고 외교활동에 참여해야 한다는 이유만으로 평소에는 잘 신지 않던 소재의 옷 한 벌과 가죽신 한 켤레를 사기로 했다. 그는 또한 식단이 매우 단순하며 항상 통곡물과 야채를 먹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처음에 그는 중앙선전부 직원들과 함께 살았습니다. 집은 낡고 사람들로 붐볐고, 그의 손자들은 집에 오면 사무실 바닥에서 잠을 잤습니다. 1952년에 조직은 그를 위해 여러 채의 집을 짓기를 원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생산이 완료되고 사람들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면 고려하겠다고 여러 차례 이견을 표명했다. 오랜 설득 끝에 공사비를 1/2로 줄인 끝에 마지못해 동의했다. 그는 샹산에 살 때 혼자 차를 타는 일이 거의 없었다. 그는 경비원과 계산을 했습니다. 자동차와 휘발유는 현물이나 금으로 해외에서 수입되었습니다. 샹산에서 도시까지 몇 번 왕복하면 중농의 연간 수입이 사라질 것입니다. 이후 도시로 이주해 살게 됐을 때도 운전 대신 걸어다니는 경우가 많아 훌륭한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1968년 11월 28일, 91세의 Xu Teli 씨가 질병으로 사망했습니다. 그는 중국 교육을 위한 그의 평생의 투쟁을 항상 사람들에게 기억하고 칭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