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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반도 고대시에 중국 문화가 미친 영향
한반도 고대시에 중국문화가 끼친 영향은 다음과 같다
1. 화란설헌의 신선시 역시 한문화계의 영향을 받은 결과이다. 이는 중국의 불후의 문화가 한국에 미친 영향으로 볼 수 있다.
2. 선인시는 한·위·육조에 완성되었으며, 당대는 중국에서 선인시 발전의 두 번째 전성기였으며, 불멸에 관한 시가 완전히 개발되었습니다. 당대 선인시는 한(汉)나라와 위(魏)나라 선인시의 유형과 구조를 계승하고, 사상, 내용, 정신, 장르 면에서 발전하여 선인시의 전형적인 특징을 확립하였다.
3. 당대 이후 선인시는 대부분 당 발음을 계승하여 거의 혁신을 이루지 못하여 당대 선인시 역시 중국 선인시를 대표하는 대표적인 작품이 되었다. 문학과 문화는 늘 얽혀 있었습니다. 당나라 시인 서란헌은 당나라 불후의 시의 형상화, 암시, 계승을 통해 그의 시에서 중국 불멸의 문화 요소를 엿볼 수 있습니다.
1. 성실, 효, 자비의 마음은 유교를 반영합니다.
1. 『심칭 전기』는 처음부터 유교 문화를 중심으로 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소설은 Shen Xuekuizu를 소개합니다. 그들은 대대로 고위 관리였지만 Shen Xuekui가 태어날 무렵에는 가족 재산이 쇠퇴했습니다. Shen Xuekui는 가업을 되살리기로 결심하고 열심히 공부하여 황실 시험에 합격하고 고위 관리가 되고 싶었습니다. 이를 통해 당시 북한의 마음속에는 '학문이 뛰어나면 관직이 된다'는 유교문화 사상이 뿌리깊게 자리잡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2. 한국 민족은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늘 효도를 중시하는 민족이다. 『심청전』에는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고 물으려면 효와 성실이 있어야 한다”는 서문이 있다.
3. 《심청전》은 조선민족의 전통적인 효도를 주제로 하여 북한의 3대 고전문학 작품 중 하나로 널리 유포되고 있는 점에서 이를 더욱 잘 보여준다. 유교에서는 '효'가 모든 미덕의 근본이자 교육의 원천이라고 믿습니다. 유교문화의 초석인 효는 북한 사회 곳곳에 스며들어 있다.
4. 『대한민국』이라는 책에서 밝혔듯이, “유교의 윤리적 규범은 한국인의 영혼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어 한국인이 중국인보다 유교를 더 신뢰하게 된다.” 가장 진정한 사회생활 성찰, 소설 <심청전>의 주인공 심청은 아버지의 시력을 되찾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바친다. 유교적 효도 사상이 심청에서 생생하게 드러난다.
5. 『심청전』에도 유교의 '인(仁)'사상이 반영되어 있다. Shen Xuekui는 말년에 딸을 얻었고 그의 가족은 Shen Qing을 버리기보다는 오히려 먹이를 주었고 Shen Qing도 눈먼 아버지에게 매우 효도했으며 아버지가 다시 볼 수 있도록 목숨을 바쳤습니다. Shen Xuekui가 Shen Qing에게 먹이기 위해 이웃에게 우유를 요청했을 때, 비슷한 가난한 이웃이 차례로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습니다. 이러한 묘사는 친척을 사랑하고, 남을 사랑하고, 모든 것을 사랑하는 유교적 자비를 구체적으로 반영합니다.
2. 카르마와 보응, 신의 성취를 기원하는 내용은 불교사상을 담고 있다
1. 소설 『심청전』에는 한국의 전통적 효사상과 유교문화, 불교문화의 영향도 뚜렷하게 반영된다. Shen Qing의 눈먼 아버지 Shen Xuekui는 마을 입구 근처의 강에 빠졌고 사원에서 탁발 스님을 만났습니다. 이 불교 이야기는 Shen Qing과 그녀의 아버지의 운명을 바꾸어 쌀을 팔고 땅에 묻히는 등의 이야기를 촉발했습니다. 포스터의 은혜. 불교는 우주 만물이 원인과 결과의 법칙에 의해 지배된다고 믿으며, 카르마 이론은 불교 이론의 일부입니다.
2. '심청전'의 '모든 고난 끝에 행복이 온다'는 선칭의 '효심'을 위해 목숨을 바친 불교사상을 표현하고 있다. 그의 눈먼 아버지는 심청이 바다에 몸을 던진 효심이 옥황상제를 감동시켰기 때문이었고, 옥황상제는 그녀를 세상으로 돌려보냈고, 여왕이 된 것도 선(善)이라는 불교 사상을 반영한다.
3. "악은 악으로 보상받을 것"이라는 불교 사상은 Bing De Niang과 Huang에 반영됩니다. 항해자는 곡물 200개를 남겼습니다. , 은화 300냥과 마을 사람들이 보관할 만큼의 옷.
4. 마을 사람들은 항해사와의 합의를 준수하고 션쉐쿠이를 돌보았습니다.
Ying De Niang은 Shen Xuekui의 가족 재산에 탐욕스러워서 그와 함께 살았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Ying De Niang은 Shen Xuekui의 가족 재산을 완전히 망쳤습니다. 그녀도 Huang Xiazi의 부유한 가족에 대한 욕심이 있어서 Huang Xiazi와 함께 도망갔습니다. . 나중에 황제는 황하자(黃夏子)와 잉덴앙(永仁庵)을 포로로 잡아 처벌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황하자(Huang Xiazi)와 빙더니앙(Bing De Niang) 사이의 인과관계에 대한 저자의 설명은 악이 악으로 보상받을 것이라는 불교 사상을 반영합니다.
3. 도교 사상이 스며든 <용궁원경>의 줄거리 설정과 장면 묘사
1. 도교는 도교를 주체로 하여 고대 중국의 전통 의례와 음악문명을 계승한다. 노자가 주체가 되는 것이 『도덕경』이다. 도교는 옥황상제, 용왕 등의 신을 높이 존경하며 신들이 모든 생명체의 생사를 책임진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도교 사상은 『심청전』에도 뚜렷한 영향을 미칩니다. 고려 태조 왕견(王建)은 『십계(十數)』에서 “등불을 피우는 목적은 부처님을 섬기는 것이며, 팔관은 천신과 용신을 섬기기 위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5대 명산."
2. 천지, 산, 강, 용신 등에 대한 도교 신앙. 도교에서는 용을 원령으로 여기기 때문에 옥황상제, 용왕, 용궁에 관한 많은 이야기가 사람들 사이에 생겨났습니다. "심청전"에는 용궁의 신과 선경, 도교의 신에 대한 신앙에 관한 많은 글이 담겨 있는데, 이는 모두 사람들의 좋은 소원 추구를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