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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속에 제갈량 같은 사람이 있었나요?

역사 속에 제갈량이라는 사람이 있다.

제갈량(181~234)은 한족 공명(孔命), 워롱(일명 푸롱)으로 쉬저우(徐州) 랑야(랑야) 양두(현 산둥성 린이시 이난현)에서 태어났다. 삼국시대의 재상이자 뛰어난 인물, 정치가, 군사 전략가, 수필가, 서예가.

그는 살아있을 때 무상 후작으로 명명되었으며 사후에는 동진 왕조에서 그를 무흥 왕으로 명명했습니다.

제갈량은 촉한 정권을 지지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며 죽을 때까지 일생을 바쳤다.

그의 대표적인 산문으로는 『추시표』, 『계명의 책』 등이 있다.

그는 한때 목소와 흐르는 말, 공명등 등을 발명했으며, 석궁 하나로 10개의 화살을 발사할 수 있는 제갈연석궁이라고 불리는 연발석궁을 개량하기도 했다.

제갈량은 234년 오장원(현 치산, 바오지)에서 사망했다.

제갈량은 후대에 큰 존경을 받으며 충신의 귀감이자 지혜의 화신이 되었다.

청두, 바오지, 한중, 난양 등에 무후사가 있는데 두보는 제갈량을 칭찬하기 위해 '촉수'를 썼다.

확장 정보

Zhuge Liang은 Shu Han 왕조의 상류층 사이에서 깨끗한 정부와 공공 서비스의 정치적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의무를 다하고 사치를 삼가며 깨끗한 정부 시대를 만들어갑니다.

제갈량의 입법은 공개적이고 법 집행은 공정했는데, 이는 당시의 봉건적 법사상과는 달랐다.

촉장무 원년(221), 유비는 의주성도에서 자신을 황제로 선포하고 촉한정권을 세웠다.

Yizhou는 이전에 Liu Zhang의 통치를 받았기 때문에 법률이 폐지되고 지방 세력이 점점 더 강해졌고 Liu Bei 지배 집단의 강력한 개입으로 상당수의 사람들이 남서부를 지배하려는 시도가 파괴되었습니다. 이 경우 촉한 정권이 손님이 되었다. 정권은 이저우 구세력의 방해에 직면했다.

이러한 상황에 직면한 제갈량은 이것이 가혹한 법과 형벌에 대한 원한이 아니라, 오랜 법치의 해이함을 토대로 촉한이 건국된 것이라고 믿었다. 관료와 백성이 혼란에 빠지고, 왕과 신하들이 제멋대로 행동하고, '기율'이 어지러워졌다.

그는 “삼경이 옳지 않고 육경을 무시하면 큰 혼란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아들의 기준이 되고, 남편이 아내의 기준이 됩니다.

6대 계율은 모든 아버지는 친절하고, 삼촌은 의로우며, 씨족에는 관계가 있고, 형제에게는 친척이 있고, 선생님은 존경하며, 친구에게는 오랜 친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법을 집행해야만 미덕과 정부가 장려되지 않고 위협과 처벌이 집행되지 않는 상황을 바꿀 수 있습니다. 군주와 장관의 길은 점차 영묘로 대체되었습니다.

제갈량은 세계를 다스리는 데 있어서 '의례를 옹호한다'는 유교적 관점과 달리, 국가의 흥망성쇠의 근본 원인은 '법'에 있다고 믿었다. 이에 제갈량은 거듭 경고했다. 그리고 나라를 다스리는 과정에서 법의 중요성을 강조했는데, 한 사람, 수백만 명이 어깨를 굽히고 귀를 기울였는데, 그 누구도 감히 고개를 들지 못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제갈량도 마찬가지다. 나라를 법으로 다스려서는 안 된다는 부정적인 측면에서 강조한 것은 “위에 형벌이 없고 아래에 예의와 정의가 없으면 천하에 천하의 부(富)가 있어도 그에게서 벗어날 수 없는 자들이니라”는 심각한 결과를 강조한 것이다. 라이판과 같다."

남편은 보통 사람의 형벌을 이용해 상을 주고 벌을 주지만 손우, 비즈 등 사람들은 그들의 명령을 거역할 수 없다.

그러므로 , 명령은 가볍게 받아들일 수 없고 상황은 통과될 수 없다”

따라서 Zhuge Liang은 Shu, Liu Ba, Li Yan, Yi Ji 등이 공동으로 공식화했을 때 Fa Zheng과 함께 옳았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의 옛 법률을 추가하고 삭제한 촉 왕국의 코드인 "서커".

이 밖에도 그는 '팔사', '칠계', '육경', '오경' 등 수십 가지의 각종 법령을 직접 제정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