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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에는 왜 '강호'라고 불렀나요?
말·강호 정의 1. 후난(湖南)성 장시(江西)성: 당나라 때 선스승 마조도이(mazu daoyi)가 장시(江西)에 살았다. 전국 각지에서 선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도교를 방문하기 위해 장시로 모여들었다. 왕조, 대선승(大禪師) 명승 중의 한 사람이자 조동종의 창시자이며,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고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조안가』, 『신동기』의 저자이다. . 두 분 모두 당시 대중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위대한 선사였습니다. 전 세계의 승려들이 장시(江西)로 가서 마주도(mazu daoyi)를 방문하거나 후난(hunan)으로 석두서천(shitou xian)을 방문하기 때문에 사회에서는 선을 수행하는 사람들을 "강과 호수를 걷는다"라고 부릅니다. "강호"라는 단어는 원래 장시 마조(江西 mazu)와 호남석(湖南岩)을 가리키는 말로, 이후에도 여전히 사용되었으며,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곡예를 하며 생계를 유지하는 사람들을 실제로 "주강호"라고도 불렀습니다. 과거의 선 수행자들은 세계를 여행합니다. 2. 강, 호수, 바다: "장자·대사": "봄이 마르면 물고기와 물고기가 땅에 있다. 강과 호수에서는 서로를 잊는 것이 낫다." ·Fan Li": "﹝ Fan Li는 배를 타고 강과 호수에 떠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Qi Qi는 Yi Zipi이고 Tao는 Zhu Gong입니다. "송 왕조의 Baishi Shishuo": " 파도가 열리고 닫히는 것은 강과 호수와 마찬가지로 파도가 없습니다. "핑, 파도가 생겼습니다." Qing Ye Xie의 "원시 : 외부 장 1": "큰 것은 강과 호수와 같습니다. , 작은 것은 늪과 같으니 이는 바람이 불면 파도와 같으니 이는 하늘과 땅 사이의 자연의 문자니라." 3. 일반적으로 말하면 사방의 모든 곳을 가리킨다. : 왕망 전기": "시 삼촌 손희는 강과 호수의 도둑을 청소합니다." 삼국 위조 조조의 "랑현자명벤지의 명령": "강과 호수가 고요하지 않다 , 왕좌를 포기하지 마십시오. 성의 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송수철의 "자운 유공의 아버지가 회의에 파견되었습니다": "동서로 방황하며 진흙을 씻지 않고 돌아옵니다. " 청우수의 『고신·설도』. : “일찍 아버지와 형을 잃고 출세에 좋은 성품을 가졌기 때문에 세상에 떨어져 여기까지 퍼졌다.” 4. 백성을 가리킨다: 제9권 송나라 낙대경의 『헬린 옥이슬』에서 “오늘날 세상에서 흔히 하는 말은 돈이 얇다는 것이다. 나쁜 사람을 돈을 절약하는 사람이라고 부른다.”5. : 동진 도겸의 『은진이별』: “세상에는 좋은 인재가 숨어있지 않지만, 세상에는 가난한 사람이 많다.” 『남부사: 선인전 서문』 ": "아마도 강과 호수 위 또는 유명한 바위 아래로 탈출하십시오. "청나라 Fangwen의시 "Jihuai Lu Rufa Tianmen": "항상 사원과 복도에 대한 걱정이 있으며 세상에 대해 이야기하기 쉽습니다. 곽모약(郭毛羅)의 "이백과 두보·이백이 여기 있다." "정치활동의 첫 번째 큰 실패": "이백이 당나라 현종에게 이 시를 보여주었을 수도 있다. 그는 위(魏)에 있으나 마음은 강호(江湖)에 있었다." 6. 은퇴까지 연장: 당나라의 '가도' 시 '당학교 통과': '내 마음은 강에 있다. 그리고 호수, 그리고 나는 머리 스카프를 걸 수 없습니다." 송나라의 왕 안시, "그와 왕성지 설기는 말을 빌려 성에 들어갔다": "초월은 강과 호수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종이는 내 슬픔이 가득하다." 7. 명계의 질서: 현대에 있어서 '강호'라는 단어는 기사도를 표현하는 자리와는 거리가 멀다. 현대인들이 강호(江湖)라고 하면 흔히 명계의 질서를 뜻한다. 8. 사람이 있는 곳: 강과 호수에서 서로를 잊는 것보다 강과 호수에서 서로를 잊는 것이 더 좋습니다. 원문의 뜻은 '샘물이 마르자 두 마리의 물고기가 제때 떠나지 못하고 땅의 작은 움푹 들어간 곳에 갇혀서 서로를 침으로 적셔 서로를 지키지 못하게 된 것'이다. 다른 촉촉한. 이때 두 물고기는 서로 알지 못한 채 강과 호수에서 자유로웠던 전생을 기억했다. 이 단락 편집 무술 소설의 강호 강호란 무엇입니까? 사람이 곧 세상입니다. 강호(江湖)란? 원한은 세상이다. 강호는 아름답고, 한밤중에 혼자 거리에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검을 휘두르며, 바람처럼 차갑다. 강호는 사랑하는 멘토와 멘토가 모래 속으로 피를 흘리는 것을 지켜보며 무기력해지며, 벽을 마주할 수밖에 없다. 복수를 위해 10년 동안. 장후입니다. 경기장에서는 연인과 검을 결합하고 "Swordsman"이라는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뛰어난 지능을 활용하여 전설적인 비밀을 찾아내고 비교할 수 없는 무술을 연습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제자를 모집하고 존경받는 스승이 되기 위해 산을 시작하세요. 또한 자신만의 검을 만들고, 열 걸음 만에 한 사람을 죽이고, 수천 마일 동안 흔적도 남기지 않고, 전설적인 고독한 검객이 될 수도 있습니다. 거의 혹독한 조건을 완료하면 Feng Qingyang, Zhang Sanfeng, Bodhidharma, Wang Chongyang, Yang Guo와 같은 전설적인 인물의 제자가 되어 부러워할 만한 무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고롱은 무술서에 나오는 살인자 염시산의 말을 빌려 '강호 사람들은 스스로를 도울 수 없다'라는 말을 빌려 충격적인 발언을 했고, 지금까지 강호라는 칭호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졌습니다. 더 깊고 넓은 의미. 결국 강호의 제목을 요약한 사람은 구롱 씨였습니다. 사람이 있는 곳은 어디든 강호입니다. 말했듯이 추이하크 버전의 '검객 2: 동방불패'가 생각나는데, 그 잊을 수 없는 수묵풍경과 청순한 작품이 '사람이 있는 한 원한도 있을 것이다'가 무거워졌기 때문이다. 장자를 되돌아보면, 우리는 항상 우화를 사용하여 귀중하다고 할 수 있는 신비한 진실을 설명해 왔습니다. 시냇물과 바다가 아닌 강과 호수는 더 이상 담을 수 없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물이 콸콸 흐르는 듯한 느낌을 주고, 수정처럼 맑고, 바다가 너무 거대하고, 격렬하고, 무섭기 때문에 우리는 도저히 참을 수 없습니다. 우리 마음 속에는 경외감을 불러일으키고 위압감을 주는 단 한 가지가 있습니다. 강과 호수만이 진정으로 예술적 개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강은 하천만큼 길고, 복잡한 물 환경은 진흙과 모래가 섞여 있으며 바다만큼 깊습니다. 무한한 생명. 인간의 슬픔은 세상에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jianghu"의 어원은 Chen Pingyuan의 "문인과 기사의 영원한 꿈"에서 Zhang Yuanshan의 현대 본토 학자의 작품 인 "Zhuangzi"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두 살이 아니면 읽을 수 없습니다. 비판할 기사를 작성해야 하는 경우 증거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부정적인 수단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천평원 선생님의 『문인과 기사의 영원한 꿈』은 앉은 자리에서 읽었을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평가도 많이 했습니다. 기사도는 왜 칼을 써야 하는가, 기사의 뼈는 왜 향기로운가 등 이 책에는 많은 의미가 담겨 있다. "'산림'은 연기와 불 냄새가 덜하고, '장호'는 피 냄새가 더 난다" 등 재치 있는 문장도 많다. 진짜 기사에게 속한 것은 '강호'뿐이다.", "중국 문인의 이상적인 삶의 세계는 젊은 편객 - 중년 유랑인 - 노유랑이라는 공식으로 표현될 수 있다." 이 책에는 크고 작은 당혹감이 하나 있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강호'라고 불러야 하는데 '강호'의 실제 어원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 책의 일곱 번째 장 『검객』은 이렇게 시작한다. “무협소설을 말할 때 '강호'를 빼놓을 수 없다...'강호'는 '의인'에 속하거나 반대로 '의인'에 속한다. "Jianghu"에서는 이 거의 상식적인 판단이 실제로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Xia Ke"가 "Jianghu"와 연결되어야 하는 이유를 탐구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습니다. 그런 다음 "Jianghu"라는 단어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강호"라는 단어에 대한 Chen Pingyuan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호'는 원래 양쯔강과 동정호를 지칭하며 일반적으로 3강 5호를 지칭할 수도 있습니다." 그가 찾은 출처는 진나라 이후의 것입니다. "역사 기록 · Huozhi 전기"에는 Fan Li가 '평선을 타고 강과 호수에 떴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는 이것이 의 어원이 될 수 없음을 분명히 알고있었습니다. "江湖"라고 스스로 부인했다. "그 중 "강호"라는 단어는 5개의 호수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Guoyu·Yueyuxia"에서는 "Fan Li"라고도 불립니다. 그래서 그는 5개의 호수 위에 떠 있는 것이 아니라 '강호'라는 단어의 유래는 찾을 수 없습니다. , Chen Pingyuan의 다음 설명은 요점을 놓치고 있습니다. "Fan Li의 초월적인 느낌으로 미래 세대가 '강과 호수'에 관해 이야기할 때. , 더 이상 지리적 의미에서 삼강 오호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Gao Shi의시 '하늘과 땅''Zhuang Shengma, Jianghu Fan Lizhou', Du Fu의시 'Janghu에서 친구를 보내고 싶다, 해와 달을 지탱하기 위해', 두무의 시 '아래로 강호는 술가게를 나른다, 추야오 - 손바닥에 가늘고 가벼운', 거기에 나오는 '강호'는 암시적으로 황실과 반대되는 의미를 갖고 있다. 즉, 은자와 서민이 사는 '인간 세계'입니다. '장호'의 이러한 문화적 의미는 판중옌의 유명한 문장에서 가장 분명하게 표현됩니다. 강과 호수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왕을 걱정하게 될 것입니다." [1] "강호"라는 단어의 어원이 아닌 서한 왕조의 "사기"에서 (그러나 판리에 관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춘추말기) 갑자기 800년 후로 건너뛰어 당나라 시인 고시, 두보, 두목이 '강호'라는 단어로 시를 지었다가 300년 뒤 건너뛰었다. 북송 시대의 "강호"에 대한 판중옌의 유명한 말. 천년이 넘었지만 진평원은 여전히 "강호"의 진정한 어원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잘못된 방향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역사기록' 다음이 아니라 '역사기록' 이전에 찾아야 한다. 모든 기본 문화 개념은 진나라 이전의 고전에서 그 근원을 찾아야 하며 이는 학계의 기본 상식이 되어야 합니다. 전진(前秦)시대를 축시대(絲代)라 부르는데, 이는 후축시대의 모든 문화요소를 제공했기 때문이다.
방향을 잘못 보고 할 일이 없었기 때문에 진평원은 조용히 '江湖'의 어원에 대한 의문을 제쳐두고 '검객강호'라는 원래 제목으로 돌아가야 했다. 그러나 '강호'라는 단어는 사용되지 않았다... 당나라 사람들이 '강호'에 기사를 대체한 것은 기본적으로 무협소설의 발전 방향을 정립한 매우 놀라운 일이다. ... '강호'라는 단어는 당나라 영웅소설에 등장하며, '강호'에도 포함되어 있다. 20세기의 새로운 무협소설과 진용의 소설 <검객>까지 쭉 가보자. '江湖'의 어원이 불분명하기 때문에 진핑위안은 독자들에게 '江湖'라는 단어가 당나라 영웅소설에만 공식적으로 등장하는 것처럼 착각하게 만들었다. 장(江)과 호수(湖)라는 두 단어는 따로 사용하면 별개의 단어가 된다. 정식명칭으로는 확실히 장강(長江)과 동정호(洞庭湖)를 가리키는 말이다. , "jianghu"라는 단어는 둘 다 아닙니다. 별도의 해석 후 "-jiang"과 "lake"라는 두 고유 명사를 단순히 추가하는 것은 "3 강"과 "5 호수"의 *** 이름과 관련이 없습니다. 중국 문화에서 '江湖'는 특별한 의미를 지닌 고유명사이다. '江'과 '湖'는 형태소일 뿐, 별개의 단어로 구성될 수도, 따로 해석될 수도 없다. - 더 중요한 것은 고유명사 '江湖'의 특별한 의미는 당대 영웅소설부터 현대 무협소설까지 뒤늦게 생각해낸 것이 아니라 당나라 이전 진나라 시대부터 오랫동안 존재해 왔다는 점이다. 시민사회의 투기장 문화는 독재정권의 사찰정치와 대조를 이룬다. 그러므로 '지아커'가 먼저 나오고 '강호'가 다음에 오는 것이 아니라, 의미 있고 특별한 '강호'가 먼저 나오고 그다음에 웃으며 자랑스럽게 웃는 '지아커'가 나오는 것이다. 이 단어의 진정한 어원은 중국 유교에서 공식적인 고전으로 인정받은 적이 없는 중국 문화의 첫 번째 고전인 장자(莊子)에서 유래했기 때문이다. 『십삼경』과 전진(秦秦)의 모든 고전에는 '강호'라는 단어가 나오지 않지만, 국내외 학자들이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말하기 쉽고 말하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그들을. . 『장자』는 전체 책에서 '강湖'라는 단어를 7번이나 사용하는데, 이는 중국어로 최초의 '강호-'이다. 순서는 다음과 같다. 이제 오돌박이가 있으니 큰 것으로 생각하면 어떨까. 병에 담아 강과 호수에 떠다니는데, 조롱박에 공간이 없나? - (내장·소요유 1호) 샘물이 마르면 강과 호수에서는 물고기와 물고기가 서로를 잊는 것이 좋다. ("-내장: 여섯째 대사"를 반복하려면 "외장: 운명의 십사일"을 참조하십시오.) 물고기는 강과 호수를 잊고, 인간은 도교를 잊습니다. ('내장: 여섯대 그랜드 마스터') 새를 키우는 사람은 깊은 숲에 살고, 육지에서 수영하고, 강과 호수에 떠야 한다. ("Wai Pian·Zhi-Le 18", 재설명은 "Wai Pian·Da Sheng 19" 참조) Fu Fenghu와 Wen Bao는 산과 숲에 살고 동굴에 웅크리고 밤에는 조용합니다. 낮 동안 산다는 것은 배고픔과 목마름이 막연하더라도 강과 호수에 혼자 있고 음식을 찾는 것과 같으며 위험으로부터 자유롭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상치 못한 상황. ('수장·산목 20호') 위 5개 항목(약어 2개) 중 '강호'의 원출처는 무엇입니까? 내 책에 있는 오래된 기사의 한 단락을 복사하십시오. Zhuangzi와 Han Fei는 Zhuangzi가 죽은 지 몇 년 후에 태어났음에도 불구하고 서로 맞대응하고 불성실한 두 명의 진나라 이전 사상가였습니다. 그러나 두 사람의 위대한 천재성은 중국 2천년 역사에서 두 가지 가장 큰 세력을 창출했습니다. 장자는 강호 문화를 지배했고, 한비는 사찰 정치를 지배했습니다. ——덧붙여서 사찰의 반대편에 있는 '강호'라는 말도 '장자 내평·소요유 1호'에 나오는 큰 박의 우화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강호(江湖)라는 말은 “강호에서는 서로 잊는 것이 낫다”는 말의 어원으로 여겨지는데, 이는 “장자 내피안·대사여섯째”에서 유래한 것이다. -두 '江湖'는 비슷한 의미를 갖고 있지만 결국 후대에 더 어울리는 첫 번째 '江湖'입니다. 〔3〕 제가 『우화전』에서 인용문을 두 개만 인용한 이유는 『장자』의 내장은 장자가 직접 지은 것이고, 외장은 장자의 원고와 청문을 토대로 제자들이 편찬하고 편찬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의 제자들에 의해 기타 장이 재전송되었습니다. Zhuangmen의 대학원생들과 함께 플레이하세요. 더욱이 첫 번째 항목만 사람(혜택과 베푸는 것)에 대해 직접적으로 말하는 반면, 마지막 4개(반복되는 항목 2개 포함)는 사물(물고기, 새, 여우, 표범)을 사용하여 사람을 설명합니다. 그래서 첫 번째가 가장 먼저 나타나는 것이 '江湖'라는 단어의 진정한 어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장호(江湖)라는 단어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중국 강호(江湖) 통천교의 지도자 장자(莊子)에게 있음이 틀림없다. Sanchen Pingyu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강과 호수'의 문화적 의미는 다음과 같은 Fan Zhongyan의 유명한 문장에서 가장 분명하게 표현됩니다. 사찰 높은 곳에 살면 그 사람들을 걱정하고, 강에서 멀리 떨어져 살면 사람들을 걱정하게 됩니다. 호수여, 네가 네 통치자를 걱정한다." 그것은 외경을 참된 경전으로 여기는 것입니다.
"악양탑 이야기"에 나오는 판중옌의 말이 '사찰'과 '강과 호수'에 대한 가장 유명한 속담이지만, '강과 호수'의 어원이 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판중옌의 유교적 입장은 "江湖"의 문화적 의미는 명확하게 설명되지만 "江湖-"의 진정한 문화적 의미는 왜곡되고 변조될 것입니다. 유교에서 옹호하는 정치적 인격은 황제와 목동들에게 충성하는 '신사'이고, 도교세계에서 추구하는 문화적 인격은 왕자를 내려다보는 '진짜 남자'이다. "jianghu"의 문화적 의미는 Fan Zhongyan의 유교와 단순히 양립할 수 없으므로 Fan Zhongyan의 "jianghu"에 대한 설명은 전혀 근거가 없습니다. 판중옌이 묘사한 '강과 호수'는 문화 중국의 실제 강과 호수가 아니라 정치적 중국의 유사 강과 호수가 제거하려는 정치적 중국의 유사 강과 호수이다. 문화 중국의 호수. “세상에서 멀어지면 왕을 걱정하게 된다.” 좌절로 인해 일시적으로 세상에 머물게 된 진정한 유자들의 겸손한 정치적 성격을 드러낼 뿐, 그 속에 살고 있는 진정한 도가들의 모습을 드러내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세상 속에서 행복하고, 세상 속에서 자랑스럽게 우뚝 선 위대한 문화인. 비록 황제에게 받아들여지지 않거나 황제의 총애를 받지 못해 일시적으로 세상에 살고 있을지라도 “식사 때마다 황제의 은혜를 결코 잊지 않는” 유자들은 진정한 도가가 아니다. 사이비 도교인이기 때문에 항상 친밀한 관계를 이용하여 절에 들어갈 생각을 합니다. 진정한 도가는 "왕이 강과 호수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걱정할 수 없지만" "천자는 신하를 가질 수 없고, 왕자는 친구를 가질 수 없다"("장자·잡장·랑왕 28") , “오직 주님과 천지의 영이 통하시나 만물에 교만하지 아니하시니라”(“장자·잡장·천하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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