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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를 배우고 수행하는 첫 번째 단계는 무엇입니까?
오늘날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하는 사람들 중에는 삼도를 받지 못하고 스스로 불교 신자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다. 비록 우리가 그들의 믿음을 부정할 필요는 없지만, 불교 계율의 요구에 따르면, 불교를 믿고 싶다면 삼보에 귀의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삼보에 귀의하는 것이 불교에 입문하는 첫 번째 단계이지만, 첫 번째 단계를 밟지 않으면 어떻게 두 번째, 세 번째 단계를 밟을 수 있습니까? . 불교 제자들의 순서는 그들이 받은 계율의 수준에 따라 결정됩니다. 삼보에 귀의하는 것이 가장 먼저 시작됩니다. 재가인은 삼보(三寶), 오계(五戒), 팔단식(八禁), 보살계(菩薩薩)로 나누어진다. 삼보에 귀의하는 것은 불자가 되고 불교를 믿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불교는 모든 중생을 포기하지 않으므로 귀의를 요청하는 사람들의 기준은 특히 넓습니다. 지옥에서 너무 많은 고통을 받고 삼보에 귀의할 시간도 없고, 나머지는 사람이건 천상이건 신이건 귀신이건 동물이건 귀의할 결심만 하면 모든 것을 받아들인다.
이미 경전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이 있고 불경에서 부처가 되는 길을 직접 탐구할 수 있기 때문에 귀의할 필요도 없고 이익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불교를 배우면서. 이론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는 가능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적인 관점에서 보면 이는 잘못된 것입니다. 불교 경전은 부처님이 (때때로 그의 제자들이) 말씀하신 후, 부처님의 승려 제자들이 편집하여 후세에 전수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불교 경전만 알고 부처님의 가르침과 전해지는 법보를 무시합니다. 스님의 보물은 기껏해야 달마의 보물에 피신하는 것뿐인데, 이는 배은망덕한 행위입니다. 불교는 주로 법보를 중시하고, 해탈의 길은 법보로부터 흘러나오지만, 법보의 생산은 불보와 승가에 의해 완성되어야 하므로 삼보가 분리될 수 없습니다.
피난처를 받아들이는 것은 형식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마음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피난할 때에는 입으로 외우고 몸으로 예배할 뿐만 아니라 마음으로도 생각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을 받아들이는 것, 즉 세 가지 피난계율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이 계율은 이미 피난처를 얻은 사람들에 의해 스승에게서 스승에게 전해져야 합니다. 스승이 없이는 깨달을 수 없기 때문에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부처님과 보살 앞에 삼귀불을 가져갈 수도 없고, 예식을 치르지 않고는 사진만 제출하여 귀화증명서를 받을 수도 없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세 가지 도피처를 구하고 받는 일의 엄숙함과 중요성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 불교를 믿지 않는 분들도 있는데, 불교에 대한 좋은 인상을 갖고 있지만, 가르침이 불분명해서 당장 삼보에 귀의하기를 꺼려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피난 후 제한을 받거나 피난 후 탈출이 불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개종에 대해 신중한 관망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그러나 불교를 배우는 것은 삼보에 귀의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기다리기만 하면 결국 문 밖에 서서 더 많은 불교 원리를 이해하려고 노력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비현실적입니다. 불교는 지혜의 종교입니다. 불교는 감옥이 아니라 해방의 길입니다. 도피한 후에 제한을 받으면 불교는 해방의 길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불교는 확실히 모든 사람이 삼보에 귀의할 수 있고, 귀의의 시작부터 불의 경지를 향해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부처님 가르침의 궁극적인 뜻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능력의 차이로 인해 지킬 수 없다면 귀의하여 계율을 따른 후에는 신앙을 버리고 계율을 버리고 불교에서 나갈 수 있습니다. 불교는 오는 사람을 거부하지 않고, 떠나는 사람도 자유롭고, 모든 것이 방해받지 않습니다. 특히 드문 것은 불교에서 나온 후에 불교의 자비의 문이 항상 열려 있고 탕자가 언제나 돌아오는 것을 환영한다는 것입니다.
소 젖통에 우유 저장하기: 옛날에 한 남자가 한 달 안에 손님을 접대하려고 하는데 우유가 많이 필요해서 미리 준비해야 했어요. 일시적으로 공급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는 속으로 이렇게 생각했다. “소에게서 우유를 꺼내서 보관하려면 큰 나무통이 필요하고, 나무통에 오래 놔두면 우유가 쉽게 상한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소의 뱃속에 넣어 두는 것이 연회 당일에 함께 집어 먹을 수 있게 해 주는 것이 더 낫습니다. 그러면 수고도 덜고 신선한 우유도 마실 수 있지 않을까요?” 그가 키우던 소와 젖을 먹이던 송아지를 분리하니 더 이상 매일 젖을 짜러 가지 않습니다. 한 달 뒤 잔치날이 되자 소를 데리고 와서 손님들에게 신선한 우유를 마시게 하려고 우유를 가져오려고 했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우유 한 방울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 손님들은 그 자리에서 그를 비웃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불교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갖고 있고, 불교를 배우고 싶지만 "지금은 너무 바쁘다. 돈이 있을 때, 여유가 있을 때, 열심히 일할 때"라고 말하는 사람들을 비유한 것이다. 결과를 얻기 위해 등등." 50세가 되고 나면... 나는 온 마음을 다해 불교를 공부하고 도교를 수양하는 데 전념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앞으로 언제 올까요? Chen Jianmin 씨는 "별거에 특정한 계절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시면 제가 가족 문제를 처리할 때까지 3~5년 정도 기다리신 후 떠나시면 됩니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앞으로 3년을 더 살 수 있을 것이라고 얼마나 확신하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지옥왕이 너희에게 3~5년의 휴가를 허락하겠느냐? "우리는 무상함을 잘 모릅니다. 돈을 주는 일이든 계율을 지키는 일이든 조건만 있으면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지금이 없으면 아마 못할 것입니다. 환멸은 미래보다 더 자주 찾아올 것이다. 젖소?
(편집자: Huit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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