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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화위안'을 읽은 후
『거울 속의 꽃』(총 7편)을 읽고 느낀 점
책을 읽고 나면 공유할 만한 이득이 많을 것 같아요. 녹음하려고? 그렇다면 읽은 후 생각을 더 전염시키기 위해 어떻게 쓸 수 있습니까? 다음은 "Jinghuayuan"(일반적으로 7 개의 기사)을 읽은 후의 반성 모음입니다. 이 내용을 배우고 참고하여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거울에 꽃』을 읽은 소감 1
요 며칠 '거울에 꽃'이라는 교과 외 책을 접하게 됐다. 책은 내 마음을 오랫동안 진정시킬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거울 속의 꽃'은 청나라 작가 이여진이 쓴 소설이다. Li Ruzhen은 Zhili Province (현재 베이징시의 일부) Daxing에서 태어나 Songshi Taoist로 명명되었습니다.
책의 처음 40장은 탕아오, 임지양, 둬구공 등 해외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들이다. 후반의 46장은 여녀 과거에 참가하는 재능 있는 여성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마지막 4장은 반란군이 오측천을 물리치고 나라를 당나라에 반환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처음에는 태후의 생일을 맞아 항아와 백화선녀는 세상의 모든 꽃이 동시에 피어날 것인지 내기를 걸었다. 나중에 Chang'e는 작은 계획을 세웠습니다. Wu Zetian이 모든 꽃을 피우게 하는 것입니다. 세상의 꽃은 세상의 황제가 주문하고, 각종 꽃을 담당하는 요정들이 꽃을 열어야 했다. 그 결과 백화선녀는 현세로 강등되었습니다.
백화선녀는 강등된 후 당아오의 가문으로 환생했다. 이 당아오는 원래 50세가 넘은 학자였으며 마침내 3대 대학에 입학했으나 군대에 반항한 서정예와의 친분 때문에 다시 학자로 강등되었다. 그 후 Tang Ao는 낙담하여 다시 시험을 볼 생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와 Lin Zhiyang, Duo Jiugong은 해외로 여행을 떠나 여러 나라를 떠돌았습니다.
이 책에는 나에게 가장 잊을 수 없는 몇 가지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검은이빨왕국을 지날 때 여러 소녀들이 공두주와 편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Duo Jiugong은 상대방이 어린 아이이고 둘 다 여자라는 것을 알았을 때 가볍게 받아들이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해당 여학생은 “질문할 때 눈이 멀었다”며 욕설을 퍼부었다. 이 부분을 보면 아무리 재능이 있어도 자만하거나 안주할 수는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지 않으면 듀오구공처럼 '질문에 눈이 멀어'버릴 것이다.
두 번째는 임지양이 딸왕국을 지날 때 귀와 발이 묶여 있었고, 딸왕국 왕에게 '여왕'으로 영입될 뻔했다는 것이다. Tang Ao가 강을 통제하는 데 기여한 덕분에 딸 나라의 왕은 Tang Ao가 Lin Zhiyang을 데려가는 데 마지못해 동의했습니다.
책에서 저는 친절하고 사랑을 소중히 여기는 Tang Ao를 좋아하고, 자신의 실수를 알고 바로잡을 수 있는 Duo Jiugong을 좋아합니다. 사랑과 정의는 돈벌이가 아닙니다.
'거울 속의 꽃'은 정말 좋은 소설이니 시간 되시면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거울 속의 꽃』을 읽고 느낀 점
소설 『거울 속의 꽃』은 한 장에 100개 이상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인공들은 박물학 지식을 포함하여 한 장에 40여 개국을 방문한다. 자세히 나열하는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기괴한 해외 세계를 만들어 주었음과 동시에 주인공들의 상상 속의 해외 모험을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여명의 왕국, 신사의 왕국, 성인의 왕국 등 유명한 이야기의 단편을 사용하여 소설에서 제기된 세 가지 주제에 대해 독자들과 논의***합니다. 첫 번째는 " 여성 문제', 두 번째는 '사회적 이상', 세 번째는 '학습된 지식'이다. 이 흥미로운 소설을 이 세 가지 주제와 함께 읽어보자. 읽는 것을 즐기면서, 그 말 뒤에 숨은 작가의 깊은 생각도 이해할 수 있다.
'거울 속의 꽃'은 청나라의 신과 악마에 관한 유명한 소설로, 환상에 대한 인식을 담은 '거울과 물과 달의 꽃'이라는 단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여성의 불행한 운명을 애도하고 애도한다. 작가는 사회의 추악함과 우스꽝스러움, 그리고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사회를 코믹한 문체와 과장, 변형을 통해 묘사하고 있다. 예술적 스타일 측면에서 작품의 기발함은 작가의 풍부한 상상력뿐만 아니라 그의 생각의 기민함과 그의 언어의 유머를 반영합니다.
수천 개의 이상한 나라, 온갖 관습, 온갖 이상한 일들이 모두 꿈과 같습니다. 이야기 속 언어는 유머러스하고 재치가 넘친다. 환상의 세계에 대한 작가 특유의 묘사는 현실 사회의 어두운 위선을 가차 없이 풍자하고 작가의 사회적 이상을 구현한다.
'거울 속의 꽃'이라는 책의 사상적 의미는 매우 두드러진다. 작가는 책 속 인물들의 입을 통해 자신의 사회적 견해를 일부 드러내고 있다. 매우 중요하고 뚜렷한 주제 중 하나는 여성의 지위를 향상시키고 자부심을 갖도록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금은 예전에 비해 사람들의 사상이 많이 바뀌었지만 여전히 봉건사상이 남아있고, 남성이 여성보다 우월한 현상도 정도의 차이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200여 년 전 봉건사회에 살았던 작가가 세속적 편견을 깨고 봉건적 예절을 고발하며 남녀평등을 옹호할 수 있었던 것이 사회주의를 살아가는 우리 현대인들을 야기한 것인가. 모직물을 깊이 생각하는 사회? 『거울에 꽃』을 읽은 후의 생각 3
『거울에 꽃』은 『홍루몽』 이후 뛰어난 사실주의 소설로 중국 문학사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청나라 작가 이여진이 말년에 쓴 작품으로 총 100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거울 속의 꽃'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은 오측천이 자신을 황제로 선포하고 당나라의 옛 대신인 서경예(Xu Jingye)와 낙빈왕(Luo Bin King)의 반란을 물리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어느 날 술에 취해 꽃을 보니 추운 겨울에도 꽃이 다 피었습니다. 꽃의 신들은 감히 황제의 칙령을 어길 엄두도 내지 못하여, 암술을 피우기 위해 왕의 정원에 모였습니다. 뜻밖에도 그녀는 하늘의 법칙을 어기고 옥황상제에 의해 저승으로 강등되어 백부인이 되었습니다. 꽃의 우두머리인 백화선녀는 영남으로 강등되어 당오의 딸 소산(孝山)으로 맡겨졌다. 당오(唐球)는 궁궐 시험에 낙방하여 우울한 마음에 아내, 형 임지양(臨志陽)과 함께 바다 여행을 떠나 조타수 공(圭九功)의 지도 아래 이국의 풍속을 방문하며 이상한 사람들과 이상한 것들을 많이 보았다. 나중에 그는 Xiao Penglai에 들어가 불멸을 추구하고 세상을 포기하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Xiaoshan은 아버지를 너무 그리워하여 삼촌 Lin Zhiyang에게 아버지를 찾기 위해 바다로 데려가달라고 부탁합니다. 많은 어려움 끝에 마침내 Xiao Penglai를 찾았지만 예기치 않게 Weeping Red Pavilion에서 "천국의 책"을 기록합니다. 백 명의 여성의 행위를 담고 있습니다. 그녀는 아버지의 뜻에 따라 이름을 Tang Guichen으로 바꾸었습니다.
두 번째 부분에는 오측천의 재능 있는 여성들이 시험에 합격했다는 내용이 적혀 있는데, 그 순위는 우홍각천서에 올라온 순위와 똑같았다. 이 재능 있는 여인들은 왕위에 올라 스승에게 경의를 표하고 며칠 동안 잔치를 베풀고 시와 놀이를 짓고 서예, 그림, 장기, 의술, 점성술, 음운론, 산수 등을 행하고 등불 수수께끼를 냈습니다. , 술 마시기, 풀싸움, 냄비 던지기 등을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이별 후 Tang의 신하들도 선산으로 돌아 왔습니다. 이때 서정예의 아들인 나빈(羅炯) 등이 건남의 계사 사신 문윤(文雲)과 힘을 합쳐 군대를 일으켜 오측천에 맞서고 일부 재능 있는 여인들도 혼인 관계로 군대에 가담했다. 마침내 '오가군'이 무너졌고, 오측천은 부와 기의 4대 형성에 실패했다. 그 후 당나라 중종이 복위되었을 때 오측천은 여전히 오측천을 '대성제'로 존경하고 새로운 칙령을 내려 내년에 여자 시험을 다시 열겠다고 알리고 재능 있는 소녀들에게 범죄를 인정하도록 명령했다. 다시 "Red Wen Banquet"에 가기 위해 기록합니다.
'거울 속의 꽃'이라는 책의 사상적 의미는 매우 두드러진다. 저자는 결혼, 장례, 음식, 의복 등 책 속 인물들의 입을 통해 자신의 사회적 견해를 일부 분명하게 표현하고 있다. , 집 등 일부 개혁 조치가 제안되었습니다. 또한 그는 여러 나라의 풍속과 관습에 대한 묘사를 통해 게으름, 거짓말, 아첨, 무학 등 여러 사회현상을 가차없이 비판하고, '신사풍'과 태평하고 관대함을 칭송하였다. 다른 사람을 대하는 것과 긍정하는 것. 그러나 이 책에서 더 중요하고 뚜렷한 주제는 여성의 지위를 향상시키고 자부심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에서는 사람들의 사상이 이전에 비해 많이 바뀌었지만 여전히 잔존하는 봉건사상이 존재하고 있으며, 남성우월~여성열등 현상 등 일부는 여전히 심각하다. 남성 지배,여 주인공의 생각은 다양한 정도로 존재합니다. 200여 년 전 봉건사회에서 살았던 작가가 세속적 편견을 깨고 봉건제도를 고발하며 남녀평등을 옹호한 것이 과연 사회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 현대인들에게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까? '거울에 꽃'을 읽고 느낀 점 4
'재능녀'라는 단어를 가장 잘 해석한 것은? 이 백과사전적 고전 판타지 소설 "거울 너머의 꽃"이 이에 대한 답을 제시합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봄바람을 맞으며 깨달음을 얻은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책의 형식으로 보면, 『거울 속의 꽃』은 여름방학 때 읽었던 『서유기』와 내용적으로도 챕터 소설이다. , 『거울 속의 꽃』은 이 소설과 비슷하다. 스위프트의 『걸리버 여행기』에서 주인공은 낯선 곳을 많이 여행한다. 청나라 소설가 이여진은 무한한 상상력을 발휘하여 '거울'과 '꽃'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전문을 확장하고 우리에게 웅장하고 다채로운 요정 세계를 만들어주며 수백 년 후에 일어난 마법의 일들을 이야기합니다. 꽃의 요정들이 필멸의 세계에 우아하게 들어왔습니다. 처음 50장은 남자 주인공 당아오와 그의 처남 임지양이 '꽃'을 만나러 세계를 여행하면서 겪게 되는 이상한 사람들과 이상한 일들에 대해 독자들에게 이야기한다. 지상으로 강등되어 여자 시험을 치른 요정들의 재회 에피소드.
책에서 저자는 성평등, 결혼, 귀족, 관료주의 등에 대한 자신의 독특한 견해를 드러낸다. 동시에 운명에 대한 그의 통찰을 재치 있게 표현하고 있다. 이 세상의 사람은 거울 속의 그림자와 같고, 물속의 달은 결국 시들고 꽃처럼 시들고 죽어 먼지와 연기 속으로 사라져 버립니다.
책 속 인물들을 되돌아보면 재능 있는 여성 중 음악, 체스, 서예, 그림에 능숙한 여성은 한 명도 없다. 특히 백화선녀의 환생인 당샤오산(唐孝山)은 문명과 무술을 겸비한 '재능녀'의 대가라고 할 수 있다. 여행하는 아버지를 찾기 위해 기꺼이 여행을 떠나 수천 마일을 여행하려는 여성으로서, 이는 가족 사랑에 대한 그녀의 열망과 끈기를 반영하며 중국 전통 미덕인 효도를 훌륭하게 보여줍니다. 결국 그녀는 아버지의 명령에 순종하고 고국으로 돌아가 중학교 입학 시험에 합격했으며, 그녀의 강인하고 자기 발전적인 성격을 다시 한 번 보여주었습니다. 비록 당아오가 작품의 주인공이기는 하지만, 당소산은 요즘 유행하는 속담처럼 "분명히 외모에 의지해야 하지만, 강함에 의지해야 한다"는 말이 더 어울린다. 실력있고 아이돌 같은 여자라고 불리는 주인공! '거울에 꽃'을 읽은 뒤 5
여름방학 동안 유명한 책 '거울에 꽃'을 읽었다. 이 작품은 청나라 소설로, 『서유기』, 『풍신방』, 『중국 화실의 기묘한 이야기』 등 신화적 풍미가 강한 중국 고전소설이다. 작가는 청나라의 유명한 소설가인 이여진(Li Ruzhen)입니다. 그는 천륜의 다채로운 그림을 훌륭하게 그려냈습니다.
이 책의 주인공은 탕아오, 임지양, 둬구공 세 사람이다. 그들은 어른들의 나라에 와서 형형색색의 구름이 사람들의 발을 밟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내가 물어보니 정직하고 정직한 사람들은 아름답고 화려한 구름을 밟았으나 간사하고 교활한 사람들은 검은 구름을 밟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는 우리에게 선한 사람이 되고 악한 일을 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그들은 또한 여학교에서 자신의 지식을 과시하고 오만함을 자랑하며 소녀들에게 굴욕감을 느꼈습니다. 더 많이 과시하기보다는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생각해야 합니다.
재미있는 것들이 많아서 다 나열하지는 않겠습니다. 눈을 감으면 온갖 멋진 나라들과 그들의 풍습이 아름다운 그림처럼 천천히 눈앞에 펼쳐집니다.. ...신사왕국의 겸손과 예의, 평화로움이 마음을 따뜻하게 했고, 중화민국의 장수를 통해 흑치국의 문학적 재능에 놀랐습니다. 중화민국의 모습만으로도 나는 한숨을 쉬었다. 딸왕국의 반전이 감탄스럽네요... 책의 세계는 정말 놀랍습니다....'거울에 꽃'의 생각 6을 읽는다
소설 '거울에 꽃'에서. 명나라 이여진은 거친 상상력과 거울 속의 꽃 같은 줄거리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도 담고 있다.
3월 3일, 모든 신과 여신들은 태후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곤륜에 갔다. 모든 동물과 새들이 한동안 춤추고 노래를 불렀다. 선녀: "오늘은 태후의 성탄절입니다. 명령을 준수해야 합니다." 백 송이의 꽃이 피어나면 분위기가 고조될 뿐만 아니라 술의 흥도 자극됩니다." . 그러나 백화선녀는 '꽃은 순서대로 피어난다'는 이유로 거절했다. 그래서 백화와 상아는 모두가 보는 앞에서 내기를 걸었습니다. "다음 시기에 모든 꽃을 피울 수 있는 황제가 있다면 백화선녀는 현세로 강등될 것입니다." 황제로 다시 태어나기 위해 항아는 신웨후에게 말했습니다. "백 송이의 꽃을 피우면 세상이 보라색과 붉은색으로 더 아름다워지지 않을까요?" 신웨후는 잠시 생각하고 동의했습니다. Xinyuehu Tuo는 Wu 가문에서 태어나 Wu Zetian이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그녀는 나중에 오만한 여황제가 되었습니다.
어느 날 하늘에서 갑자기 큰 눈이 내렸다. 오측천은 술에 취한 채 눈을 즐기며 꽃을 피우라고 명령했다. 이때 백화선녀가 마고와 체스를 두고 있었는데, 꽃들은 지시를 구할 길이 없었고, 감히 명령에 저항하지도 않고 무례하게 굴지도 않았으므로 순종적으로 꽃을 피워야 했습니다. 옥황상제가 이 사실을 알았을 때 용연은 분노하여 백화선녀와 99명의 선녀들을 현세로 강등시켰습니다. Baihua는 Tang Ao의 가족에서 태어나 Tang Xiaoshan이라는 이름을지었습니다. 당오(唐球)는 반역자에게 모함을 받아 명예를 박탈당했고, 아내의 형인 임지양(臨志陽), 조타수 두구공(十九功)과 장사를 하러 바다로 나갔다. 꽃요정이 없어진 그들은 해외로 모험을 떠나기 시작합니다.
작가는 『산해고전』에 나오는 나라의 이름을 따라가는데, 『성인의 나라』 시민들의 발 밑에는 형형색색의 구름, 『산해고전』 시민들의 신사다운 태도가 있다. 군자국', '양면의 나라'에서 태어난 두 얼굴의 민족, '이공화국' '개봉국'의 국민은 머리 길이가 5척, '개봉국의 국민' " 개 머리를 가지고 있고, "깊은 눈의 왕국"의 시민들은 손바닥에서 자라는 눈을 가지고 있으며, "노동 공화국"의 시민들은 하루 종일 쉬지 않고 흔들리고 일하는 삶을 살고 있는 "멧돼지" 부리왕국' 거짓말만 할 수 있는 백성들의 입, '게 없는 나라' 사람들이 먹는다는 전설, '소녀나라' 사람들 사이에서 여자가 권력을 잡고 남자가 아내가 되는 전통... 모두가 반영되어 있다. 이기심, 오만함, 사치함, 인색함, 위선, 교활함 등 저자가 살았던 시대의 나쁜 사회적 경향 중 일부입니다. 완벽한 세상에서 살고 싶은 작가의 염원도 엿보인다.
이 훌륭한 책 『거울 속의 꽃』은 영혼의 거울과도 같아서 남뿐만 아니라 나 자신에게도 빛을 비춰줄 수 있다. 『거울에 꽃』을 읽은 후의 생각 7
'거울에 꽃'의 저자 루쉰 씨는 "사회 제도에도 불의가 있다. 그리고 이상을 구현하기 위해 문제를 일으킬 때마다”라고 저자는 여기에 적는다. 이 책에는 “남녀평등을 옹호하고, 고시제도를 풍자하고, 사회적 추악함을 폭로한다”는 등의 사회적 이상이 생생하게 드러난다. 다음으로 함께 살펴보시죠!
봉건 사회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자보다 남자를 선호한다'는 키워드를 꼽을 것이다. "여성의 재능이 부족한 것이 미덕이다"라는 문장에 표현된 불평등 개념은 고대 학교에 여성이 없었던 것도 당연합니다. 그러나 "거울 속의 꽃"이라는 책에서 여성을 차별한다는 생각은 오랫동안 창밖으로 던져졌습니다!
책 속에는 '딸의 나라'라는 마법의 나라가 나온다. 하지만 <거울 속의 꽃>의 딸 나라와 <서유기>의 딸 나라에는 큰 차이가 있다. <서유기>의 딸은 나라에 남자가 없고, <거울 속의 꽃>의 딸은 나라에 남자가 있는데 여자가 주관하고 남자가 여자처럼 치마를 입는다. 기사에서는 임지양이 삼촌의 궁궐에 물건을 팔았다는 이유로 공주로 잘못 선택됐다.
우선 발을 묶는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소위 '발 묶기'는 당시 사람들이 '3인치'로 여겼던 말이다. 황금 연꽃"은 아름다웠고 불쌍한 Lin Zhiyang의 발가락은 묶인 후 모두 썩었습니다. , 고름으로 변했습니다. 과장이긴 하지만 고대 여성도 그가 겪은 고통을 겪지 않았는가? 그러나 누가 그들을 불쌍히 여겼습니까? 저자는 임지양의 고통을 묘사함으로써 독자들로 하여금 족쇄 등의 나쁜 습관의 잔인함과 추악함을 고대 여성의 관점에서 경험할 수 있게 하며, 당시 남성과 여성의 불평등에 대한 작가의 아이러니와 비통함을 표현한다.
기사에는 여성의 왕국 외에도 여러 마법의 나라들이 언급됐다. 그중 한 나라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거기에는 많은 "웃는 호랑이"가 살고 있는데, 모두 위선적이고 교활하며 두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나라는 '이중국'이라 불린다. 당오 일행은 양면국에 왔다. 나라 사람들은 선비의 스카프와 비단 셔츠를 입고 당오에게 친절하고 예의바르게 행동했지만 그들은 무자비했다. 낡은 모자와 누더기 옷을 입은 Lin Zhiyang에게 무자비한 기분, 매우 차갑습니다. 탕과 린은 어리둥절해 옷을 갈아입고 다시 물었다. 그 결과 실크 셔츠를 입은 린즈양에게 시골 사람들은 친해졌으나 탕아오를 차갑게 바라보았다. 이것을 보면서 나는 매우 "슬프고 화가났다"고 느꼈습니다. 오늘날의 삶에는 이런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얼마 전 한 외국 네티즌이 실험을 했습니다. 한 아름다운 어린 소녀가 거리로 나가 도움을 요청했고 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도왔지만 그 어린 소녀가 수치를 당하자 사람들은 눈을 감았습니다. . 이런 위선이 '양면의 나라' 국민들과 무엇이 다른가? 작가는 사람들의 태도가 크게 변하는 모습을 묘사하며 당시 사람들의 위선과 허영심을 심오하게 풍자한다. 오늘의 삶에서도 우리는 허영심을 내려놓고 사회가 더욱 성실하고 친절해지도록 해야 합니다!
'거울 속의 꽃'을 읽으면서 많은 사실을 깨닫게 됐다. 인생에서 우리는 흑치국 사람들의 배움과 진보에 대한 열의로부터 배워야 하며, 동시에 신사국의 겸손으로부터 배워야 하며, 우리는 슈시의 신랄함과 인색함을 종식시켜야 합니다. 나라, 그리고 무정한 나라의 탐욕과 비열함. 우리 사회가 더욱 평화롭고 진보적이기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