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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의 유래와 원래 용도는?

연은 춘추시대부터 시작되어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묵자는 나무로 만든 연으로, 만드는 데 3년이 걸리고 하루 만에 날아간다는 전설이 있는데, 남북조 시대에 이르러 연은 정보를 전달하는 도구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수당시대부터 제지 산업이 발달하면서 사람들은 연을 장식하기 위해 종이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연 날리기가 가장 좋아하는 야외 활동이 되었습니다. 송나라의 주밀(周密)은 『고무림이야기』에서 “청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시골에서 연을 날리고 해질녘에 집으로 돌아온다”고 썼다. 북송 장택단의 『청명강가』와 송나라 소한진의 『백자도』에는 연 날리는 장면이 생생하게 담겨 있다. 오늘날 우리나라의 연 날리기 활동은 대외 문화 교류, 세계 각국 사람들과의 우호 강화, 경제 및 관광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관련 역사

13세기 이탈리아의 마르코 폴로가 중국에서 유럽으로 돌아온 이후 전 세계로 퍼지기 시작했다. 고서의 기록에 따르면, "오대 이정은 궁궐에서 종이 연을 만들고, 줄로 바람을 타고 놀았으며, 후에 대나무를 연 머리에 달린 피리로 삼아 바람이 들어오게 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대나무인데 소리가 연과 같아서 연이라 이름지었다." 그러므로 소리를 낼 수 없다. "종이연", 소리를 낼 수 있는 것을 "연"이라고 한다. 고대에는 연은 군사용 정찰 도구일 뿐만 아니라 거리를 측정하고 위험을 피하며 사람을 운반하는 데에도 사용되었습니다. 한 왕조 - 추와 한 사이의 전쟁 중에 한 신은 사람들에게 큰 연을 만들고 대나무 휘파람과 활줄을 설치하여 밤에 추 진영을 띄우도록 하여 추 군대의 사기를 약화시키기 위해 이상한 소리를 냈습니다. 북제나라 - 문수안 고양(文願高陽) 황제가 날개로 사람들을 묶고 탑에서 뛰어내려 죽는 것을 '셩'이라 불렀다. 남북조 시대에 연은 한때 도움을 구하는 의사소통 수단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양무제(梁皇帝) 때 후경(後景)이 태성을 포위했는데, 건문이 급히 날아가서 양무제(梁帝)가 격추당하고 말았다. 다이너스티는 굶어죽고 도움을 구하는 연의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당나라 - 군사적 목적으로 사용되던 연이 점차 오락용으로 변모하여 궁궐에서 연을 날렸다. 연을 높이 멀리 던진 다음 끈을 자르고 연이 일년 동안 쌓인 불운을 없애도록 하세요. 명나라 - 연은 폭발물을 운반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연 부딪히기"의 원리에 따라 적을 죽이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연의 도화선을 터뜨렸습니다. 청나라 건륭기 - 상세한 도면, 치수 및 설명이 포함된 이중 종이 제어 연이 있습니다. 일본 점령 기간 동안 - 연 날리기는 군사적 이유로 금지되었습니다. 밝은 색의 연은 적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항공기 폭격의 표적을 제공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제2차 세계대전 중 미군은 표적 훈련을 위한 이동 표적으로 스턴트 연을 사용했습니다. 1980년에 연은 원래의 이중 줄 연 외에도 3줄 및 4줄 기술 연 또는 스턴트 연으로 발전했습니다.

역사적 기원

연의 진정한 기원은 현재 입증될 수 없습니다. 일부 민속학자들은 고대인들이 주로 세상의 친척과 친구들을 기념하기 위해 연을 발명했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청명절 기간 동안 귀신의 문이 잠시 열리면 연을 타고 죽은 친척과 친구들에게 애도를 표하는 데 연을 사용합니다. Kite는 고대에는 "harrier", 북쪽에서는 "kite"라고 불렀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연이 중국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로 퍼졌다고 믿습니다. 실제로 중국에 나타난 최초의 연은 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춘추전국시대, 동주의 철학자 묵자이(기원전 478-392년)는 한때 "나무 연을 들고 하늘을 날며 3년을 보냈다...". 묵자는 루산(지금의 산동 웨이팡)에 있었다. "나무를 잘라 해리어로 만들었으니 자라는데 3년이 걸리고 하루 만에 날아가서 물리친다." 3년간의 연구와 시험생산 끝에 묵자는 마침내 나무판으로 나무새를 만들었으나 단 하루 비행만에 고장이 났다는 뜻이다. 묵자가 만든 이 나무 연은 세계 최초의 연이자 세계 최초의 연입니다. (기원전 300년경), 2,400년 전. 사람들이 "종이 연"이라고 불리는 연을 만들기 위해 종이를 사용하기 시작한 것은 동한 시대에 차이륜이 제지를 발명한 이후부터였습니다. 그러므로 중국의 연은 2천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유추할 수 있다. Mozi는 그의 학생 Gongshu Ban(Lu Ban이라고도 함)에게 연 만들기 사업을 물려주었습니다. "Mozi Lu Wen Chapter"에 따르면 Lu Ban은 Mo Zhai의 이상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대나무로 연을 만들었습니다. 루반은 대나무를 쪼개어 다듬은 뒤 불에 구부려 까치처럼 보이게 만들었다고 하는데, 3일 동안 공중을 날아다녔다.

『홍수』는 “공수반이 송나라를 엿보기 위해 나무 연을 만들었다”고 말한다. 처음에 연은 신호 삼각 측량, 하늘의 풍향 측정 및 통신 수단을 위한 군사 도구로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춘추시대와 마찬가지로 노반은 "송나라를 엿보기 위해 나무 연을 만들었다". 기원전 190년, 초와 한이 싸울 때 한족 장군 한신이 위양궁을 공격하고 연을 사용하여 위양궁 아래 터널의 거리를 측정했습니다. Gaixia 전투에서 Xiang Yu의 군대는 Liu Bang의 군대에 의해 포위되었습니다. Han Xin은 소가죽으로 연을 만들고 대나무 피리를 덮고 바람을 불며 연주했습니다. 피리를 불다). 공식사에도 연에 관한 기록이 있는데, 그 연대는 오대 이전인데, 그 중 하나는 남조의 [후경의 난]이다. 양무제가 후경에게 포위되어 성벽이 포위되었다. 남사(南史) 80권 《후경전》에 따르면, 청나라 3년(549년) 양소연의 무제 3년에 그는 연을 날려 도움을 청한 적이 있다. 청나라 후경이 반란을 일으키고, 반군은 양나라 수도인 건예(지금의 남경)에서 무제를 포위했는데, 대내외적으로 고립된 가운데 누군가가 종이까마귀를 만들어 묶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당시 태극전 밖에 있던 건문왕이 북서풍을 타고 도움을 요청했으나 불행하게도 반군에게 발각되어 격추당했다. 양 왕조도 쇠퇴하고 멸망했습니다. 이것은 도움을 구하기 위해 연을 날리는 Jian Wen의 불행한 실패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기원전 5세기 그리스의 알크다스가 연을 발명했으나 불행하게도 나중에 잃어버렸다고 합니다. 연이 서양에 퍼지기 시작한 것은 서기 13세기에 이탈리아인 마르코 폴로가 중국에서 유럽으로 돌아온 이후였습니다. 또한 10세기경에 한국과 일본에 전파되었고, 13~14세기까지 유럽에는 전파되지 않았음을 다른 문헌 연구에서도 확인하고 있다. 미국에서도 연 날리기에 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천둥과 번개와 섬광이 종교적인 신들의 포효라고 생각했고, 프랭클린은 천둥과 섬광이 공기의 현상임을 증명하기 위해 연을 사용했습니다. 방전하고 피뢰침을 발명했습니다. 연의 고향 - 산둥성 웨이팡

[이 단락 편집] 연 문화

중국 연

연은 중국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고대 철학자 모(Mo)는 자이(Zhai)가 만든 작품입니다. 중국 연의 등장 이후 메시지 전송, 위험한 장애물 비행 등 군사적 목적으로 빠르게 활용됐다. 당송시대에는 종이산업의 출현으로 연은 종이로 만들어졌고 곧 대중들에게 소개되어 사람들의 오락용 장난감이 되었습니다. 중국 연의 역사는 2,000년이 넘습니다. 상서로운 의미와 상서로운 문양은 중국 전통 연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우리 조상들은 중화 민족의 지혜를 구현하는 아름다운 문자와 그림을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더 나은 삶에 대한 염원과 추구를 반영하고 행운을 의미하는 많은 문양을 창조했습니다. 문양과 이미지를 통해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운, 축복을 가져다주며, 대중의 감상습관을 통합하고, 사람들의 선량하고 건전한 사상과 감정을 반영하며, 우리나라의 민족전통과 민속풍습에 스며들어 널리 퍼져있습니다. 듣고 보는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2,0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연은 중국 전통 문화에 통합되고 영향을 받았습니다. 중국 전통 연에는 "행운과 장수", "용과 봉황이 길조를 선사한다", "라는 상서로운 의미가 어디서나 볼 수 있습니다. "봄을 만드는 나비", "용문 위로 뛰어오르는 잉어", "생신을 바치는 마구", "봉황에게 경의를 표하는 새", "일년 내내 물고기", "일년 내내 안전" 등의 연은 모두 사람의 마음을 표현합니다. 더 나은 삶에 대한 갈망과 희망. 상서로운 문양은 길조어뿐만 아니라 도형, 동물, 꽃, 새, 도구 및 기타 이미지를 사용하고 민간 속담, 상서로운 말 및 신화 이야기를 주제로 사용하여 은유, 비유, 말장난, 상징 및 동음어를 사용하여 "하나"를 형성합니다. 상서로운 말과 하나의 문양'''은 행운을 구하고, 재난을 막고, 사람들의 행복과 장수, 축하를 기원하는 의미를 전하는 예술 형식입니다. 은유적 의미와 상서로운 문양으로 인해 장면과 사물이 하나로 통합되므로 주제가 독특하고 기발하며 흥미가 넘치고 독특한 스타일과 강한 민족색이 풍부합니다. 예를 들어, 태양을 거슬러 날아가는 한 쌍의 봉황의 문양은 "쌍봉조양"이라고 불리며, 풍부한 의미와 다양한 문양으로 사람들의 건강하고 진취적인 정신과 행복 추구를 구현합니다. 중국의 상서로운 문양은 내용이 풍부하며 일반적으로 "복", "장수", "기쁨", "길상" 및 기타 유형을 포함하며 그 중 대다수는 축복 문양입니다.

행복 추구: 사람들은 행복을 추구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박쥐는 '푸'와 '푸'의 동음이의이기 때문에 비록 그 이미지가 아름답지는 않지만 충분히 미화되어 '푸'를 상징하는 길상문양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Fuyan"으로 대표되는 전통적인 베이징 샤얀 연에는 전체 단단한 날개를 아름다운 박쥐로 칠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연에는 "복 중의 복", "눈 앞에 복이 있다", "오장생", "오장생", "복과 장수", "오복이 하늘과 같다", "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장수 오복' 등 주나라 왕조의 '홍범'장에는 '오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첫째는 장수, 둘째는 부, 셋째는 건강, 넷째는 선덕, 다섯째는 장수입니다. 유하오더(You Hao De)는 좋아하는 사람의 미덕을 뜻하고, 카오밍밍(Kao Ming Ming)은 나쁜 죽음이 아닌 좋은 죽음을 뜻한다. 오복의 의미에 따르면 복은 부와 장수를 포함합니다. 축복을 기원하는 다른 상서로운 문양으로는 "물고기"와 "루이"가 있습니다. 사람들의 소원). 이와 관련된 상서로운 문양과 연에는 "매년 물고기가 온다", "행복이 넘친다", "용문을 뛰어넘는 잉어", "모든 일이 잘 된다", "반드시 모든 일이 잘 된다", "평화가 잘 된다" 등이 있습니다. , 등. 장수: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은 길고 건강한 삶을 살고 싶어했습니다. 장수를 전하고 축하하는 문양은 다양합니다. 상록수 소나무와 편백나무, 수천 년을 산다는 학과 화려한 리본새, 백년을 산다는 '불멸의 풀' 영지 등이 있습니다. 먹으면 장수하는 영지, 서왕모, 시안타오 등이 있다. 장수를 추구하고 표현하는 캐릭터 "Shou"는 300개가 넘는 글리프를 가지고 있으며 매우 풍부한 변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 문자 패턴은 "수만"을 의미하는 불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샤얀 연 중에서 허리에 있는 문양은 대부분 '만'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쓴 문양이다. 이와 관련된 상서로운 문양과 연에는 "상서운, 학, 장수", "팔선생 생일 축하" 등이 있습니다. Festive: 사람들의 아름답고, 행복하고, 행복한 기분을 표현합니다. "행복하다"라는 단어에는 많은 상형 문자가 있고 "xixi"는 사람들 사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축제 패턴입니다. 까치는 행복한 연의 "표시"이며 연 안에 "xi"라는 단어가 있는 연이 있고 "xixi" 연이 치는 등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연과 상서로운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눈썹의 행복", "눈썹의 행복이 두 배", "눈썹의 행복", "과도한 기쁨", "푸루, 장수와 기쁨", "행복과 행운이 두 배"입니다. 나비 백 마리, 새 백 마리, 꽃 백 마리, 행운 백 장수, 백 복, 백 기쁨 등의 문양이 꽤 흥미롭다. 피닉스". 아파트에는 원앙 문양의 연이 있어 행복한 결혼과 화목한 부부를 상징합니다. 상서로움: 용, 봉황, 유니콘은 사람들의 상상 속에서 상서로운 새이자 자비로운 동물입니다. 거북이는 고대에는 장수의 상징이었는데 나중에는 거북이 문양으로 대체되었습니다. 특별히 강조해야 할 것은 용에 대한 주제입니다. 중국은 용을 숭배하는 나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용은 사슴의 뿔, 소의 머리, 비단뱀의 비늘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고기, 독수리 발톱은 고대 중국 문명의 상징으로 여겨집니다. 상서로운 새, 짐승 및 기타 물체로 구성된 전통적인 상서로운 문양에는 "용과 봉황이 상서로움을 준다", "두 마리 용이 진주를 가지고 노는 것", "색봉황이 함께 날아간다", "봉황을 바라보는 백마리의 새" 등이 있습니다. 중국의 전통 연 - 용머리가 달린 지네의 긴 끈 연, 특히 큰 용 연은 화려한 비행 장면과 장엄한 기세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들

연의 기원에 대해서는 다양한 견해가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연이 중국에서 시작되어 8세기경에 퍼졌다고 믿고 있습니다. 세기. 일반적으로 아시아는 대나무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양한 자유 곡선 구조 디자인에 적합하고 신화와 전설이 결합되어 서구 국가에 비해 연의 모양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개인적인 색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소재는 대나무, 유리섬유, 탄소섬유를 사용하지 않고 연의 형태와 색상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며 주로 단순한 컬러 블록으로 표현됩니다. 그러나 재료, 기후, 민속 풍습의 차이로 인해 다양한 모양을 가진 다양한 연이 진화해 왔다. 예를 들어, 북쪽에서 온 모래제비가 동남아시아로 퍼진 뒤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다양한 형태로 변모했다. 인도, 태국. 단단한 비트와 쌀 모양의 구조가 한국에 소개되어 바람 동굴 연으로 발전했으며, 일본에 소개되면서 우키요에 스타일로 전 세계에 퍼졌습니다. 유럽과 미국에 소개된 연은 풀무, 파라솔날개, 십자구조 등이 주요 구조로 되어 있어 다양한 입체형과 델타날개 등 기하학적 패턴이 주류를 이루는 디자인이다.

말레이시아: 전설은 아름답습니다. 말레이시아인들은 연 날리기를 좋아하는데, 이는 수세기 전에 이어져 쌀의 신에게 경의를 표한다고 합니다. 옛날에 한 가난한 농부가 들판에서 길 잃은 소녀를 만나 집으로 데려가 정성껏 키웠는데, 그 소녀는 점점 더 아름다워졌고, 그와 그의 동료 마을 사람들도 더 많은 수확을 거두었습니다. 그리고 더. 뜻밖에도 그의 아내가 시기하여 그 소녀를 집에서 쫓아냈습니다. 이때부터 마을의 농사는 점점 더 나빠졌습니다. 알고보니 그 아름다운 소녀는 쌀의 신이었다. 어떤 사람이 그에게 아름다운 것을 만들어서 쌀의 신이 계신 곳에 하늘에 올려 뉘우침을 표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농부는 연을 만들었습니다. 연이 날아오를수록 사람들의 삶은 다시 풍요로워집니다. 말레이시아 연의 길이는 일반적으로 1m에서 2m 사이이며 너비는 길이와 비슷합니다. 연을 만드는 일은 매우 특별합니다. 먼저 동쪽을 향해 자라는 대나무를 선택하면 태양신이 항상 연에 붙어 평생 동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말레이시아 연의 모양에는 물고기, 독수리, 고양이, 앵무새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달연입니다. 달연은 모양이 초승달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 연 중 일부는 새와 비슷하고 일부는 물고기와 비슷하지만 여전히 초승달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식적인 공식 행사에서 말레이 소녀들은 귀빈을 환영하기 위해 아름다운 그래픽이 있는 세심하게 제작된 달 연을 들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말레이시아 정부는 종종 연 대회를 조직합니다. 말레이시아항공 역시 연을 회사 로고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본: 독특한 우키요에 스타일. 연이 일본에 소개되었을 때, 당나라에 파견된 사신을 통해 중국에서 일본으로 전해졌다고 일반적으로 믿어집니다. 연이 일본에 소개된 후 원래는 동료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연이 대중에게 인기를 얻은 것은 에도 시대였습니다. 초기 연은 대부분 직사각형과 금색 반원형이었고 아무런 장식도 없었습니다. 메이지 시대에는 우키요에 그림 스타일이 일본 연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으며, 이로 인해 연의 예술적 가치와 감상 가치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한국: 바람동굴연은 독특합니다. 한국은 쌀 모양의 구조를 가진 연을 변형한 고유한 대표 연인 바람동굴연을 개발했습니다. 일반적인 쌀 모양의 연은 십자형과 대각선 골격을 결합하여 구조를 강화하고 바람 노출을 증가시킵니다. 한국풍동연은 비행기에 바람동굴을 파는 방식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가, 바람을 받는 위치와 바람을 배출하는 위치를 교묘하게 활용하여 바람이 불어오는 쪽의 바람을 부력으로 바꾸어 연의 움직임을 더욱 유연하게 만드는 일종의 전투연입니다. . 태국: 수컷 연과 암컷 연도 있습니다. 수컷 연은 새 연, 암컷 연은 물고기 연이라고 합니다. 새 연은 일반적으로 높이가 2미터이며 "차이 랑캉(Chai Langkang)"이라고도 하며, 물고기 연은 다이아몬드 모양이며 "백보(白寶)"라고도 불리며 날 때 반드시 7명의 여성이 조종해야 합니다. 매년 2월부터 4월까지는 전통적인 연 날리기 시즌으로, 연 날리기 대회가 자주 열립니다. 네덜란드: 한때 세계에서 가장 큰 연을 만들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네덜란드 연에는 뼈대가 없으며 재료는 대부분 나일론 천과 플라스틱 종이입니다. 네덜란드는 1984년 세계 최대 규모의 연을 전시한 적이 있다. 연은 틀도 없고 나일론 천으로 만들어졌는데, 날기 전에 부풀려야 했고, 성공적으로 이륙하려면 8톤짜리 자동차로 견인해야 했다. 영국: 연 감시 잠수함 영국에서 연은 원래 항공 장치 중 하나로 사용되었습니다. 1920년대에는 광고용 연 사용이 일반적인 선전 방법이 되었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 중 영국은 독일 잠수함의 활동을 감시하기 위해 연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운반했습니다. 1940년대 영국 해군도 공습을 방어하기 위한 장치로 구축함에 연을 배치했습니다. 미국: 스턴트 연은 표적 드론에서 유래합니다. 미국에서는 연 날리기가 모든 연령대에 적합한 스포츠 활동으로 간주됩니다. 대부분의 인기 연은 바람과 비를 두려워하지 않는 나일론 천으로 만들어집니다. 1956년 소프트 연이 발명된 후 날 때 나일론 천이나 플라스틱 재질로 지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을 접을 수도 있어 휴대가 매우 편리했습니다. 현재 매우 인기 있는 스턴트 연은 미사일 사격 테스트에 사용되는 표적 드론을 기반으로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이 단락 편집] 기술 개요

연 예술 개요

중국 연은 오랜 역사와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오랫동안 세계에서 인정받아 왔습니다. 세계.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중국 연을 설명하는 자세한 정보는 많지 않으며, 중국 연의 구체적인 기술에 대한 정보는 더욱 적습니다.

조설근의 『남해리와 북연 고공지』는 중국의 연 기술을 기술한 논문이라는 중국 전설이 있다. 그러나 이 책의 전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이 말이 사실인지 여부도 밝혀지지 않았다. 조조는 정말 쓸데없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자이 컬렉션의 작품들도 충분한 정황 증거가 부족하며 학계에서는 여전히 이에 대해 논의 중이며 결론이 없습니다. 주관적인 관점에서 우리는 조씨 가문이나 다른 조상들이 중국 연 기술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후세에 남겨 현 세대가 계승하고 발전시킬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러나 희망은 사실을 대체할 수 없으며, 우리는 이 분야의 새로운 발견을 기다릴 뿐입니다. 그 외에도 인기 있는 음악 표기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송나라 희종 황제가 지은 『현허연책』은 더 이른 것인데 아직까지 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다른 것들은 다양한 연 가족이나 연 연주자들이 수집한 음악 패턴이며, 그 중 일부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중국의 악보에는 나름의 한계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1930년대 진티안이 쓴 『연보』가 더 가치가 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다. 사진은 없습니다. 당시 인쇄 상황으로 인해 출판 조건과 재정적 제한 사항이 표시되어 있지만 인쇄되지는 않았습니다. "푸" 외에도 중국에는 특정 종류의 연 틀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표준 대나무 막대인 "티아오"라는 귀중한 물리적 재료가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연을 생산하는 가족에서 대대로 전해집니다. Kite Ha의 가족은 베이징의 "Tiao"와 같은 대량의 "tiao"를 여러 세대에 걸쳐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책'에 그림만 있고 뼈대가 없거나, 대나무 조각의 크기와 두께에 특별한 변화 없이 뼈대만 있다는 단점을 보완해 연 기술의 확산을 더욱 완성도 있게 만든다. 중국 민속 공예 기술의 교육은 문자, 그림, 사물 외에도 주로 민속 예술가들이 사용하는 "전술"인 "구전과 마음으로 전수"에 의존합니다. 쉽게 가르치고 암기하고 비밀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노래" 또는 "컷"입니다. 예술가들의 제한된 문화적 수준으로 인해 이러한 구절이나 절개는 소리는 있지만 말이 없거나, 말이 있지만 말이 없는 경우가 많으며, 유통 과정에서 유실, 변형, 훼손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의 연 기술에 대한 논의는 역사적 배경에 대한 참고자료로 위에서 전수한 한정된 문화유산을 중심으로 기존의 중국 전통 연을 바탕으로 과학기술과 비행역학 원리를 활용하여 분석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미래를 위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중국 연 기술의 홍보 및 개발을 위한 참고 자료를 제공합니다. 저의 한계로 인해 제가 부적절하다면 전문가, 학자, 선배, 식견 있는 분들, 젊은 친구들에게 귀중한 의견과 비판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중국 전통 연의 기술은 묶기, 붙이기, 칠하기, 날기라는 네 단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4대 예술'이라고 합니다. 이 "4가지 예술"을 간단히 이해하려면 액자 만들기, 종이 공예, 꽃줄 그림 그리기, 연 날리기를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이 네 단어의 의미는 중국 전통 연의 거의 모든 기술적 내용을 포함하여 훨씬 더 광범위합니다. 예를 들어 "연결"에는 선택, 분할, 구부리기, 절단 및 연결이 포함됩니다. "붙여넣기"에는 선택, 잘라내기, 붙여넣기, 가장자리 및 교정이 포함됩니다. "회화"에는 색상, 배경, 드로잉, 염색 및 수리가 포함됩니다. "Fang"에는 바람, 줄, 릴리스, 조정 및 수집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4가지 예술'의 포괄적인 활용은 연 디자인 및 혁신 수준에 도달해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매우 중시하고 있습니다. 2006년 5월 20일, 연제조 기술이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제1차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사람들을 나르는 연

2009년 10월, 광둥성 산터우성 청하이구의 광장에서 '산터우의 연왕' 천왕송이 '선두 지네'를 날렸다 길이가 100미터가 넘는 이 연은 초등학생을 하늘로 띄웠고, 연이 사람을 태울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Chen Wangsong이 연 기록에 도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년 동안 연을 날리는 과정에서 이 농부 소년은 점차 자신의 삶의 자리를 찾았습니다.

관련 유명 아티스트

Chen Shanting, Zhang Yanlu, Mou Xiulan, Guo Qiuxin, Hu Jingzhu, Yang Tongke, Yang Wanshan, Han Lianxi, Kang Wanxiang, Sun Yongchun, Zhang Xiaodong[ 1]

[이 단락 편집] 간략한 방법

연 만들기 도구: 풀, 종이 칼 연 만들기 재료: 대나무 조각, 거즈 종이 조각, 말이 끄는 종이 정사각형 연: (1) 이런 종류의 4차원 연 정사각형 연은 오늘날 가장 많이 사용되고 일반적입니다. (2) 연의 프레임은 단 두 조각으로 구성되어 매우 간단합니다. (3) 방법은 간단하지만 외관상의 변화도 많고 조금만 노력하면 많은 것을 만들 수 있다.

방법: 1. 먼저 대나무를 물에 담가서 부드럽게 만든 다음, 칼을 사용하여 대나무를 굵기의 1/3정도로 쪼개고, 말라에 붙기 때문에 반으로 잘라줍니다. 나중에 종이가 너무 두꺼우면 대나무 띠가 종이를 찢을 것입니다. 동시에 대나무 띠가 너무 두꺼우면 거즈 종이 띠가 단단히 붙지 않을 것입니다. 수리한 대나무 조각을 적절한 길이(약 16인치와 23인치)로 자릅니다. 다음으로 말종이를 약 24인치 길이의 정사각형 모양으로 자릅니다. 말종이는 매우 거친 종이로 연을 만드는 데 가장 적합합니다. 2. 이때 대나무를 종이에 붙여도 되지만 긴 대나무를 짧은 것의 1/3을 거즈 종이로 묶은 다음 긴 대나무의 양쪽 끝이 닿을 때까지 천천히 구부리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 종이의 반대쪽 모서리에 테이프를 붙입니다. 3. 마지막 단계는 연의 꼬리를 연의 바닥에 붙이는 것입니다. 끈과 연 사이의 각도를 조정한 후 출발하여 날릴 수 있습니다. 4. 연의 꼬리는 연의 균형을 맞추는 주요 도구입니다. 연이 바람을 타고 올라갈 때, 한쪽이 무거우면 꼬리가 더 길어야 합니다. 연에 가해지는 무게가 많아질수록 머리는 올라가 몸 전체가 바람에 노출되고 기울어진 면의 균형을 이룹니다. 5. 연의 실크 실은 소가죽 실, 면사, 유리 실 등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실 릴은 원형 실 릴과 행 릴로 나눌 수 있으며 실을 연에 비스듬히 묶습니다.

[이 단락 편집] 연 문화

카이펑, 베이징, 텐진, 웨이팡, 난통, 양장은 중국의 6대 전통 연 생산지로 통칭됩니다.

양장 연

광둥성 양장은 1993년 국가체육위원회로부터 '전국 연 고향'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후 양장시는 중구절을 연 축제로 지정했습니다. 매년.

Kaifeng 연

Kaifeng 연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다양한 유형과 훌륭한 장인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Kaifeng 연은 대략 6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단한 날개 연: 큰 발 제비, 매미, 연 등과 같습니다. 부드러운 날개 연: 예를 들어 독수리, 나비 등과 같습니다. , 거대한 용 등; 통 모양의 연(또는 3차원 연): Dragon Pavilion 및 Rocket Board 연: Seven Stars, Bagua 등과 같은 그중에서도 용정연(龍ting Kite)과 대룡연(Giant Dragon Kite)이 가장 유명하다. '플라잉 드래곤(Flying Dragon)' 대형 연은 길이가 200m가 넘고 머리 무게가 20kg에 달합니다. 프레임리스 연도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Kaifeng은 작고 정교하며 손바닥에 놓을 수 있고 중독성이 있으며 수집하고 날릴 수 있는 정교한 소형 연을 개발했습니다. Kaifeng 연은 국내외 연 애호가들의 수집품이자 감상 품목이 되었습니다. Kaifeng 연이 인기 있는 이유는 Kaifeng 사람들 사이에 청명절에 연을 높이 멀리 날린 다음 의도적으로 연의 줄을 잘라서 연을 떠내려 보내는 풍습이 있기 때문입니다. 바람에 연을 높이 멀리 날린다는 뜻의 '우울한 기운'이 완전히 풀렸지만 1년 동안 아프지 않았다. 또한 연에는 희망이 그려져 있다. 예를 들어, 연에 제비가 그려져 있다면, 연 위에 박쥐, 복숭아, 소나무, 학이 그려져 있다면 해마다 풍년이 넘칠 것이라는 뜻이다. , 소나무와 학은 장수를 의미합니다. Kaifeng 사람들은 연 날리기를 자연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및 피트니스 활동으로 간주합니다. 4월의 봄바람에 연을 날리는 것은 Kaifeng의 모든 가정에서 가장 좋아하는 활동입니다. 이 활동은 또한 모든 연령대에 매우 유익하고 적합합니다. 들판과 외곽에서 연을 날리면 신선한 공기를 흡수하고 신체를 운동하며 정서를 기르고 체력을 향상시켜 더 건강하고 행복해집니다.

웨이팡 연문화

웨이팡시는 여러 나라에서 "세계 연의 수도"로 칭송받고 있습니다. 역사적 발전과 수평적 확산을 거쳐 웨이팡 연은 절묘한 재료 선택, 아름다운 모양, 절묘한 결속, 생생한 이미지, 화려한 그림, 유연한 이륙 등 전통적인 스타일과 예술적 특성을 점차 형성해 왔습니다. 베이징식 연과 천진식 연. 웨이팡에는 다양한 삶의 경험, 다양한 문화 수준, 다양한 계층의 연 예술가와 연 제작자의 다양한 지식 구조로 인해 일반적으로 세 가지 유형의 연 예술이 형성되었습니다. - 전통 민속 학교 웨이팡(Weifang) 역사적으로 민속 연은 궁중 연과 관련이 있고 현대의 장인 연은 현대의 새로운 스타일의 연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민속 연 제작자의 대부분은 농부와 공예가입니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예술에 대한 특별한 교육을받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삶에 대한 직관적인 감정과 미적 습관에 따라 자신의 이상과 소망을 자유롭게 표현합니다. 그들의 연은 모양, 재료, 색상 구성 및 생산 스타일 측면에서 강한 지역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대부분의 민속 연은 청명절 및 중구절과 같은 전통 축제와 함께 만들어지기 때문에 주제가 선택되고 형식이 지불됩니다. (3) 민속 연은 일반적으로 지역 재료로 만들어지며 그다지 특별하지 않지만 스타일이 거칠고 허식적이지 않습니다. (4) 민속 연은 지역 문화, 경제, 때문입니다. 관습과 습관의 영향, 생산 중 종종 상호 관찰과 협의, 조상 및 유전 요인의 영향으로 민속 연은 고대 전통의 색상을 가지며 실제로 집단 창조물입니다. 2. 전통 공예 학교 웨이팡에서 연 판매 사업이 시작된 이후 시대의 요구에 따라 전업 연 예술가가 등장했습니다. 웨이팡의 역사에서 많은 유명한 화가들이 연의 그림과 디자인, 제작에 참여하여 웨이팡 연에서 매우 정교하고 아름다운 제품이 탄생했습니다. 물론 일반 사람들은 이런 고급 연을 가지고 놀거나 구입할 여유가 없지만, 이 연을 사는 부유한 사람들은 종종 예술가들에게 요청하고 주문하기도 합니다. 70%를 가져가고 주인이 30%를 가져간다." 장인". 또한 신구왕조가 바뀌는 과정에서 일부 궁중 연예인이 인민들 사이에 거주하면서 장인용 연의 발전과 개량을 촉진하여 궁중연의 엄숙하고 고급스러운 특성을 갖게 되었다. 전통 공예가 파티는 웨이팡 연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좋은 역할을 하여 웨이팡 연을 일반 장난감에서 귀중한 수공예품으로 승격시켰으며 웨이팡 지역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3. 현대혁신그룹은 수많은 전문예술인, 과학기술인력, 노동자, 도시주민으로 인해 연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현대공예기술과 현대과학기술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고 있다. 전통 연을 계승해 새로운 현대 연을 탄생시켰습니다. 현대 연의 주요 특징은 새로운 재료와 새로운 공정의 사용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모양은 단순하고 밝고 신선하며 영리하며 독특한 현대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웨이팡 연은 모양에 따라 끈형, 통형, 판자형, 단단한 날개형, 부드러운 날개형, 자유형 등 6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웨이팡 끈 스타일: 여러 개의 동일하거나 다른 연을 하나 이상의 끈에 묶어 설탕에 절인 산사나무처럼 날아갑니다. 예를 들어, 용머리 지네 연은 머리, 몸통, 꼬리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몸체가 여러 개의 원반 모양 단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웨이팡 통형 연: 3차원 연이라고도 하며 일반적으로 접이식 구조 골격을 채택하고 궁전 등불, 꽃병, 로켓 등과 같은 하나 이상의 통 또는 다른 모양의 통으로 구성됩니다. 웨이팡 보드 "는 평평한 판 모양의 연입니다. 리프팅 플레이트는 4면의 대나무 스트립으로 지지되는 주요 부분입니다. 모양은 팔각형, 마름모, 정사각형, 사각형 등입니다. 웨이팡 단단한 날개: 이 종류의 날개 연의 형태는 고정되어 있으며, 날개 주제에 따라 범위 밖의 부품의 모양과 뼈대 구조가 다릅니다. 리프팅 부분은 날개 모양의 두 개의 수평 대나무 스트립으로 구성되며 가장자리가 높습니다. 양쪽 측면과 오목한 중앙이 날개의 양쪽 끝을 형성합니다. 날개 양쪽 끝에서 바람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뒤로 기울입니다. 웨이팡 소프트 윙: 날개의 하단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부드럽고 메인 바에 부착되지 않습니다. 뼈대 구조는 대부분 새와 곤충 연에 적합합니다. 독수리, 벌, 제비, 학, 봉황, 잠자리, 사마귀, 매미 등. 카테고리: 무료 카테고리에는 신기술을 사용하고 외국 연의 장점을 활용한 연이 포함됩니다. 120미터 길이의 줄 연 "양산백일팔장군", "백새 숭배 봉황" 등과 같은 기술로 바람에 회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징과 북을 치고 연기와 불을 날릴 수도 있습니다. 웨이팡 국제 연 축제는 매년 4월에 개최되는 국제 연 행사로, 연의 수도인 웨이팡에서 개최됩니다. 1984년 시작된 이래로 20일부터 25일까지 연속 22회 개최되어 수많은 국내외 연 전문가, 애호가 및 관광객이 관람하고 경쟁하며 방문합니다.

[편집 이 단락] 관련 카테고리

부드러운 날개 연

흔한 새 연입니다.

리프트 피스(날개)는 메인 핀 스트립으로, 핀의 하부 직물은 부드럽고 의지할 메인 스트립이 없습니다. 그 모양의 대부분은 새나 곤충입니다. 독수리, 나비, 벌, 제비, 학, 봉황, 잠자리, 매미, 사마귀 등이 모두 이러한 종류의 연에 속합니다. 비행을 위한 탈착식 소프트 날개 연도 있습니다. 위아래로 분리된 기존의 나비 날개는 고정된 프레임을 통해 살아있는 날개로 변경되어 쉽게 접힐 수 있으며 상단 날개를 열 수 있습니다.

단단한 날개 연

일반적인 주괴 날개 모래 제비 연이 이 범주에 속합니다. 리프팅 피스(지느러미)는 날개 모양으로 위아래로 두 개의 수평 대나무 스트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양쪽 가장자리가 높고 중앙이 오목하여 통풍 채널을 형성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날개 끝이 뒤쪽으로 기울어져 있어 날개 끝에서 바람이 빠져나가도록 되어 있어 평면적으로 보면 주괴처럼 보입니다. 베이징에서 인기 있는 쌀 모양의 연, 꽃바구니, 원앙, 까치, 앵무새 등과 같은 연의 단단한 날개는 형태가 고정되어 있지만 모양과 골격 구조는 범위를 벗어납니다. 하드윙은 다양한 콘텐츠와 테마로 변화합니다.

용 모양 연

주로 용머리 지네 연으로, 이는 웨이팡 연의 주요 특징이기도 합니다.

플랫 카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