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영화계에는 7가지 주요 리스크가 있는데, 전문가들은 어떤 전략을 제시하나요?

영화계에는 7가지 주요 리스크가 있는데, 전문가들은 어떤 전략을 제시하나요?

지난 10년 동안 중국 영화시장 전체 흥행 수익은 30억 달러에서 450억 달러 이상으로 성장했다. 지난해부터 중국 영화 시장의 성장 속도가 둔화되고 있다고 칭화대학교 언론홍보학과 교수는 성장 둔화에 더해 영화에 대한 관객의 수요와 영화 수요에도 변화가 있다고 본다. 산업 구조의 조정과 최적화는 모두 현재 영화 시장의 새로운 추세입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Yin Hong은 또한 현재 영화 및 TV 산업의 7가지 주요 위험을 요약하고 대책을 제안했습니다.

Yin Hong, 칭화대학교 저널리즘 및 커뮤니케이션 학부 교수

1. 투자 위험

시장 잠재력이 축소됨에 따라 비전문적인 투자, 스타의 높은 보수, 과도한 영화 제작, 과도한 시장 경쟁 등은 영화 ​​투자의 이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중국 영화산업에 대한 투자는 헐리우드만큼 전문적이어야 한다. 외부 투자는 영화에 직접 투자할 수는 없지만 영화 관련 투자 펀드에 투자해야 하며 중국의 많은 현행 펀드처럼 감독과 배우 선정에 간섭할 수 없다.

2. 자본시장의 리스크

지난 몇 년간 일부 인기 상품으로 인해 많은 국내 기업이 자본시장에서 좋은 프리미엄을 얻었으며, 대규모의 무자본 투자가 쏟아지고 있다. 이들 자본은 영화를 만들어 돈을 벌려는 것이 아니라 영향력을 통해 돈을 벌고 싶어한다. 현재 시장에서 대부분의 영화 및 TV 회사는 산업의 쇠퇴를 따르고 있으며 이로 인해 자본 시장에서 이러한 영화 및 TV 회사의 영향력도 감소했습니다. 따라서 기업은 산업 체인을 확장하고 위험 통제 수준을 향상하여 자본 시장의 위험을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3. 상품 제작 리스크

2016년에도 여전히 좋은 영화들이 있지만, 지난해부터 중국 영화시장에서는 흥행작과 다크호스 수가 줄어들면서, 아직 제대로 상영되지 않은 영화도 많습니다. 영화는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으며, 관객의 선택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관객, 다양한 시장, 다양한 일정, 다양한 요구에 맞는 영화를 통합하는 것이 필요해졌습니다.

4. 극장 건립의 위험성

현재 중국은 북미보다 스크린 수가 많지만 관객 수요보다 극장의 성장이 더 커서 극장 수가 너무 많다. 3, 4선 도시에서는 실제로 박스오피스 수익이 감소하고 평균 수입도 감소합니다. 영화관은 표준화를 더욱 강화하고 파생 상품 및 기타 수입을 늘리며 영화관의 운영 효율성을 개선해야 합니다.

5. 영화 관람 수요 약화 위험

지난해 영화 관객 수는 늘었지만 그 증가폭은 매우 미미했다. 관객을 자극할 만큼 좋은 상품과 수준 높은 극장이 부족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인터넷에 머물면서 대형 영화나 온라인 드라마를 보거나 TV 드라마를 시청하기도 한다. 영화는 특별한 소비 환경으로 관객의 소비 욕구를 키우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객을 유지하는 것이 앞으로 더욱 중요한 과제가 될 것입니다.

6. 제품 예측의 위험

빠르게 발전하는 시장을 판단하는 것도 어렵고 위험 평가도 매우 어렵습니다. 더욱이 현재 국내 시장은 미성숙하고, 관객의 변동성이 심하며, 예측 방법도 낙후되어 있어 실제적인 영화 흥행 예측이 어렵다. 따라서 현재 중국 영화 시장과 영화 관객의 특수성을 결합하여 중국 특성의 영화 리스크 및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여 리스크 평가 프로젝트를 정기적으로 제공할 필요가 있습니다.

7. 영화시장 부조리 위험

최근 영화계에서는 흥행 누락과 은폐 등 사람들의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여러 가지 이상한 현상들이 나타나고 있다. 및 저작권 침해 신고, 불공정 경쟁 등 이전에는 표준화되지 않은 많은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앞으로 더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통과된 영화산업진흥법이 영화시장의 혼란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을지도 영화 리스크 관리와 통제에 있어서 중요한 문제가 될 것이다.

위험은 나중에 처리하기보다는 사전에 예방해야 합니다

영화 산업에는 많은 위험이 있지만 난카이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과의 Chen Peng 국장은 또한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현재 영화 리스크 관리 및 통제가 매우 어렵다는 점을 지적한다. “산업이 너무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중첩된 요소가 너무 많고, 구조적 압력이 너무 많고, 자본의 맹목적인 전환, 체계적 연구가 너무 적다는 점은 모두 큰 문제입니다. 영화 프로젝트의 위험 통제.

영화의 긴 제작 주기와 짧은 라이프사이클은 영화의 위험 관리 및 통제 능력도 높여줍니다. 지금 당신이 기획하는 영화의 주요 관객은 2년 후에는 포스트 93세대가 될 수도 있습니다. 95세대는 시장에서 관객의 선호도에 큰 변화가 있었을지도 모른다. ”

Chen Peng의 견해에 따르면 현재 영화 및 TV 산업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빅 데이터는 영화 프로젝트에도 위험과 혼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지난 2년 동안 그러한 빅 데이터를 보았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빅데이터를 활용하면 모든 문제를 저렴한 비용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온라인 영화 관객의 규모는 매우 제한적입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샘플은 편향되어 있습니다. ”

중국 전매대학 언론학과 부교수인 첸 루이(Chen Rui)도 같은 견해를 갖고 있다. 온라인 자원봉사자들이 온라인으로 설문지를 작성하고 오프라인 거리 인터뷰를 통해 얻은 데이터는 편향되어 있는 동시에 현재의 많은 데이터는 연속적이지 않으므로 중국의 미래 영화를 이해하려면 고정된 추적과 지속적인 표본 조사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데이터 연구가 따라잡기 어려울 것입니다.

첸 루이(Chen Rui) 중국 전매대학 부교수

현재 영화 산업이 직면한 다양한 위험은 업계가 공통적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 중 하나입니다. 포럼에 참여하는 리더들은 위험을 발견할 때까지 조치를 취하는 것이 아니라 사전에 위험을 예측하고 통제하는 것입니다.

“말씀대로 변호사를 찾아야만 위험을 피할 수 있습니다. Guangjing Pictures의 Huang Weizhe 회장은 “지난 몇 년 동안 중국 본토에서 영화를 만들면서 실제로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흥행 수익뿐 아니라 사업 협력에 있어 분쟁으로 이어질 수 있는 리스크도 있다. 업계에서는 많은 영화사들이 사건이 발생한 후에만 변호사를 구합니다. 프로젝트가 시작되기 전에 변호사를 찾아야 합니다. 가장 추악한 말을 하고 가장 가능성이 높은 모든 위험을 명확히 해야 불필요한 문제와 위험을 많이 피할 수 있습니다. "

법적 위험을 줄이기 위해 사전에 변호사를 찾는 것 외에도 황웨이지는 위험을 줄이기 위해 영화 프로젝트의 모든 측면을 준비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믿습니다. "우리가 진행하고 있는 영화 프로젝트는 4년 동안 스크립트 작업을 하면서 저는 프로젝트 개발부터 최종 릴리스까지 모든 링크가 매우 긴밀해야 하고 모두가 이를 수행해야 합니다. 최선을 다해야만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중국에서 영화와 TV 소송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는 왕준 변호사도 영화를 만들 때 위험에 직면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소송을 위해 변호사를 고용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초기 및 계획 단계에서 최선을 다해 프로젝트를 시작해야 합니다. 법률 자문을 구하면 프로젝트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