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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샤오강의 직업은 무엇인가요?

커샤오강

이름은 여지이고 별명은 우징위인 커샤오강. 1972년(혹자는 73세라고도 함) 후베이성 ​​다예시 링샹시 탄차오촌에서 태어났습니다. 북경대학교 철학박사.

중국 이름: Ke Xiaogang

국적: 중국

민족: 한

출생지: 후베이성 ​​다예

생년월일: 1972년

직업: 학자, 대학 교사

졸업 기관: 길림대학교, 북경대학교 철학과, 독일 예나대학교 등

주요 업적: 중국 철학 연구 및 교육

대표 작품: "하이데거와 헤겔의 시간 사상 비교 연구"

글: 루지

번호 : 우징위

연구소직위 : 중국사상문화연구소 부원장

조직직위 : 인문대학 교수위원회 위원

연구 분야 : 유교 고전과 전통 학자 서화 해석

편집자(번역) : 『헤겔: 전후』(번역)

인물 전기

커샤오강은 현재 통지대학교 인문학부 교수, 박사 지도교수, 철학과장, 중국사상문화연구소 전무이사, 통지 중국 사상 문화 시리즈와 "유교와 고전 검토", Daoli Academy의 이사이자 자선 Daoli Academy 온라인 독서 클럽의 창립자. 그는 공부를 위해 독일, 영국, 미국을 방문했습니다. 저서로는 『하이데거와 헤겔의 시간사상비교』, 『사상의 발흥』, 『재자: 탈구에서 운명의 발생』, 『도교개론(외장)』, 『현대의 새로운 삶』 등이 있다. 『고전문학과 교육학』 등을 전공하고 『헤겔: 전후』, 『니코마코스 윤리학』 등을 번역했으며, 국내외 학술지에 수십 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연구 관심분야는 유교, 고전, 중국 등이다. 철학, 중국 역사, 고대 서양 고전 및 해석, 현상학, 도덕 및 법률 철학, 정치 철학, 예술 이론, 중국 전통 의학, 전통 문인 서예 및 회화 및 기타 분야.

교육 배경:

길림대학교 철학 학사, 북경대학교 철학 석사 및 박사. 그는 한때 독일 예나 대학교에서 DAAD 교환 박사 과정 학생으로 일했습니다.

직업 경력:

영국 워릭대학교와 미국 노트르담대학교에서 박사후 연구원으로 근무했습니다.

논문 및 논문

커샤오강 교수의 주요 연구분야(연구관심분야)는 유교, 유교고전, 중국철학, 중국사, 고대서양고전 및 해석, 현상학, 도덕법학 등이다. 철학, 정치철학, 예술이론, 한의학, 전통 문인 서화 등을 전공하며 특히 유교 고전 해석과 전통 문인 서화 연구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논문

"하이데거와 헤겔의 시간사상 비교 연구", 통지대학교 출판부, 2004.

"생각의 부상", 통지대학교 출판부, 2007.

"재자: 탈구에서 운명의 발생", 상하이 서점 출판사, 2007.

"도교 입문(외장)", 화동 사범대학 출판부, 2010.

"고전문학과 교육의 현대적 새생활", 상하이 인민출판사, 2012.

주요 논문

기와 깨달음의 통치: 2013년 3호, "오제기", "해남대학교 일지" 3호 해석.

왕의 길과 인민의 화합: 중국 입헌주의의 전통 자원, "정치법률 검토" 제3권, 북경대학교 출판부, 2013.

고금 성의 개념의 변화와 중국과 서양의 차이, 『동지대학교 저널』 2012년 4호, 전문은 『신화다이제스트』에 재현 .

음평양비, 문학적 부드러움: 고대와 현대의 중국과 서양의 변화와 한의학의 미래, 『한의학 사상가(초판)』, 중국 한의학 출판사, 2012.

니체, 플라톤과 연극의 교육적 사명, '중국 문제'와 '유대인 문제', 베이징 산롄 서점, 2011.

2011년 『동지대학교논어』 『논어』 1호 『군은 왕을 옹호하지 않는다』 장의 정치철학 해석.

'존재와 시간'에서 '철학적 수필'까지: 하이데거 사상의 전기와 후기의 관계에 대한 설명, '현대철학' 1호, 2011.

의례와 낯설음: 낯선 사람의 문제를 다루는 유교의 무능력에 대한 자오팅양의 비판에 대한 응답, 운남대학교 저널, 2011년 1호.

유교와 법법의 관계와 민중화합의 고전적 기원, 『정치법률평론』 제1권, 북경대학 출판부, 2010.

5·4운동 이후 90년 동안 고대와 현대 중국과 서양학문의 변화와 오늘날 고전교육의 과제, 『중국의 서양학: 5·4운동 90주년을 위한 성찰』 ", 베이징 산롄 출판부, 2010.

가르침과 타인의 윤리: 『논어·설얼』, 『현대철학』 제1호, 2010년 제1장 해석.

'오십에 운명을 안다'에 대한 시간적 현상학적 해석, 『동지대학교 저널』 4호, 2009.

판단력의 강점과 약점(독일어 번역), "시간 현상학의 기본 개념", 상하이 번역 출판사, 2009.

도교 해석 『니코마코스 윤리』, 『정치와 철학의 결합』, 상하이 인민출판사, 2009.

세속사회와 초월정신의 문제를 문화사의 관점에서 바라보기, 『세속시대와 초월정신』, 장쑤성 인민출판사, 2008.

나이의 비판성, "사고의 비판성: 장즈양 롱카이 치지 지 교수", 화동사범대학출판부, 2009.

하이데거의 『정신현상학』, 『중국철학연감 2008』 해석.

레비나스의 『욕망의 욕망』 해석: 문화 간 해석학적 시도, 『레비나스의 세기 또는 타자의 운명』, 중국 인민대학교 출판부, 2008.

화도, 이향과 고대와 현대의 관계, 『문학과 예술 연구』, 2008년 7호.

길과 이레이그니스: "언어로 가는 길", "세계철학" 4호, 2008년 중국어 번역의 의의에 대해서도.

하이데거의 『정신현상학』에 대한 해석: 세 가지 간략한 수필, 『현대철학』 2007년 3호

검을 숨기고 세계를 숨기는 것: 장자의 위대한 스승이자 건강을 지키는 정치현상학 상관관계, "Jianghai Academic Journal" 2007년 4호.

헤겔의 시간 개념에 대한 하이데거의 해석, "철학의 문" 2권(2001) 1권, 우한: 후베이 교육 출판사, 2001년 6월.

분석철학에 대한 관심: 철학과 삶 사이, "현대철학" 2호, 2003.

시간의 문제와 존재론과 형이상학의 가능성, "철학의 문" 4권(2003) 1권, 우한: 후베이 교육 출판사, 2003년 11월.

헤겔에 대한 하이데거의 연구: 철학사의 기원에서 자유의 영역으로 들어가기, "독일 사상의 검토" 제1권, 상하이: 통지대학교 출판부, 2003년 12월.

행동과 중재: 헤겔의 ​​'지각적 확실성' 이론을 삶의 세계의 관점에서 해석, 『현대철학』 2호, 2004.

생태현상학(독일어 번역), "세계 철학" 제4호, 2004년.

쿤데와 우주시대의 지구 개념, 『원도』 제10권, 베이징: 북경대학교 출판부, 2005.

해체로서의 철학사 연구: 헤겔철학에 대한 하이데거의 해석, 『난징사회과학』 제4호, 2005.

봄의 뜻: 『논어』 『원도』 제11권 좌장의 현상학적 해석, 베이징: 북경대학교 출판부, 2005.

계몽사상에 대한 성찰: 성숙이란 무엇인가, 『프랑스사상총론』 제1권, 상하이: 통지대학교출판부, 2005.

판단의 강약(독일어 번역), 『프랑스사상총론』 제1권, 통지대학교 출판부, 2005.

헤겔의 철학사 개념에 대한 현상학적 해석, 『철학연구』 2005년 6호.

홀드의 '세대의 시간경험'과 유교의 '주의 깊은 미래추구'의 제의공간 - 중국윤리의 '샘'에 대한 정치현상학-해석학적 탐구, 『중국현상학과 철학』 리뷰, 제7권 "현상학과 윤리", 상하이: 상하이 번역 출판사, 2005.

폐허, 상처, 윤리적인 가정의 재건, "상호작용 문화 커뮤니케이션과 문화 비평", 상하이: 상하이 번역 출판사, 2005.

Haizi의 “실체”와 “주체”: 신들의 투쟁에서 Haizi 서사시의 위치, "고금 논쟁 뒤에 숨은 신들의 투쟁", Shanghai: Shanghai Sanlian 출판사, 2006.

헤겔의 철학사 개념에 대한 현상학적 독해: 『의견의 갤러리』, 『지식의 갤러리』, 『드레스덴의 갤러리』 분석, 중국 철학의 개척지, 출판사: Higher 교육 출판사, Springer-Verlag Gmb HP와 공동 출판페이지: 51-59ISSN: 1673-3436(종이)1673-355X(온라인) DOI: 10.1007/s11466-005-0016-x문제: Volume1, Number1, 2006.

하이데거의 '사이' 사상과 '인'의 해석학, 『동지대학교 저널(사회과학)』 과학편)》2006년 1호.

중용론 읽기: 중용론에 대한 현상학적 해석, 대만 '철학문화월간' 2006년 2월호에 실린 '현상학 특집'.

들뢰즈와 함께 스피노자의 실천철학 읽기, "철학의 문", 시리즈 12, 6권(2005), 2권, 호북교육출판사, 2005.

시간, 시공간, "해외 이론 동향" 5호, 2006.

건축의 윤리적 기초: 현상학적 고찰, 『장쑤사회과학』, 2006년 6호.

철학: 변화하는 단어, "동지대학교 저널" 3호, 2006.

대학이란 무엇인가 - 통지대학교 100주년 기념사상, 『동지대학교 저널』 3호, 2007.

날아다니는 연과 뛰어오르는 물고기와 귀신과 신의 존재, 『철학과 종교』, 상하이 고서출판사, 2007.

Heidegger'sDaandHegel'sDiese, Phenomenology2005Buchares: ZetaBooks, 2007.

형이상학과 형이상학: 도교와 형이상학에 대한 예비 예비 조사, "중국 현상학 철학 검토", 제9권: "현상학과 순수 철학", 상하이 번역 출판사, 2007. 욕망의 욕망과 어려운 자유 사이 - 레비나스의 『욕망의 욕망』 『프랑스사상고찰』 제3권 해석, 통지대학교출판부, 2007.

하이데거 『예술작품의 기원』 제1부에 대한 설명, 『독일사상총론』 제3부, 통지대학교출판부, 2007.

Ed.

"헤겔: 전후"(번역), Peking University Press, 2005.

"니코마코스 윤리"(번역), 화샤출판사, 2011.

2012년 상하이 인민출판사 『유교와 고전 평론』 제1권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