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Yang Nianqun의 주요 논문

Yang Nianqun의 주요 논문

"양두의 불교사상과 후기 사상변천" "탐구" 1986년 6호

"불교에서 역사적 유물론으로: 양두의 사상변천의 근원 탐색" " 미확정" 1986년 7호

"두웨이밍 선생의 화합을 깨고 유교 제3기 발전에 대한 반박" "청년포럼" 1986년 1호 "역사와 미래를 잇는 다리", "읽기" 1987년 3호

"전통문화와 중국현대사", 장리원 외 편집: "전통문화와 현대화 에세이" 1988

"중국인이 사는 세 가지 이유 현대의 정치에 참여하는 지식인" "모델", "광저우학", 1988년 2호

"손중산과 양계초의 역사관 비교론", "현대사 연구", 1988년 1호

"유교의 지역화와 현대 중국 지식인의 이중지향 - 또한 두 지역 문화공동체의 비교연구", "미래를 향하여", 3권 4호, 1988년 12월 "불교 신비주의: lt; 대동서 gt; 논리적 출발점, "광동 사회 과학" 1989년 3월호

"두 축의 상실과 5·4 문화 선택", "중국 포럼" 1989년 5월 호

"지식인 집단의 상실과 전통적 합리성의 복귀에 관한 5·4 역설에 관한 연구", "광저우 연구", 1989년 6호 "중국을 개혁하는 지식인의 모델", "21세기 ", 1991년 6호

"학자의 팔은 무궁무진하다", "독서", 1991년 1호 "지역 문화 갈등의 현대적 전형 - 시사학교 논란의 재평가", 〈중국사회과학계간〉 1993년 2월

"권력집중의 상징-호상서원과 지역문화패권", "중국사회과학계간" 1993년 3호 "양두와 황제학", " 21st Century" 1994년 2월 월간

"감정사의 해석: 정체된 제국과 중국과 서양 문화의 비교관", "Zhongzhou Academic Journal" 1994년 2월호

" 오통의 세 가지 맛", "독서" "1994년 11호

"종교 기능의 현지화된 해석 - 양칭쿤의 "중국 사회의 종교"를 읽은 후", "중국 서평" 1994년 11월호

" "여유가 있으면 전국 각지에서 찬양을 부른다", "독서", 1994년 4호, "나는 증국번 현상을 본다", "21세기", 1994년 12월, 1995년.

'중일전쟁 전후 중국 지식인 집단 유형의 변천 - 지식사회학 고찰', 제100회 중일전쟁=지식언론에 게재 , 1995년 1월판

"사학 관료의 낙태" "개혁", 서길림 외 편집: "중국 현대화의 역사"(제1권), 상하이 공동 출판 서점, 1995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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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사회' 연구에 나타난 중국 사례: 두 개의 한커우 연구 작품에 대한 고찰' '리뷰', '중국 서평', 1995년호

"중국의 시민사회 현대 중국 연구 - 방법과 한계", "20세기", 1995년 12월호, Zhang Jing 출판: ""국가와 사회" 에세이 컬렉션, 절강인민출판사, 1995년 12월판.

"현대의 '링난 문화센터 이론'에 대한 전형적인 논의', '현대와 전통'(9차), (링난 미술 출판사 1995년판 '사상과 학문이 어떻게 이렇게 나누어질 수 있는가: 구십구만 선생 주설근과 진소명을 묻는 시대의 학풍', 『중국서평』 1995년 7월호

“비유교 정치인의 이미지 구축”, 『중국서평』 12월 1995년호 "'그대로' '민주주의의 현대관' - 덩샤오쥔 신작의 역사논리와 현실논리에 대한 논평', '중국사회과학회계간' 1996년 11월호

"뒤에 신비한 영혼을 부르는 사건', '독서' 1996년 8호

'청말 현대고전 발흥의 사회사: 엘만의 신작을 읽다', '21세기' 4월 1996년호 "유교의 내면비판" 실제 딜레마: 위잉시의 현대유교에 대한 간략한 논평", "21세기" 1997년 4월호

"선물교환의 향토정신", "두슈" 2호 , 1997

"중국에서 서양 의학 선교사의 이중 역할에 대한 구조적 긴장", "중국 사회 과학 계간지", 1997년 5월

"학술 공간과 권력 담론", " 독서', 1997년 6호

'합리주의 사회변혁 설계와 문화전통', '중국사회과학계간' 1997년 8월호

'역사적 기억에서 배우기', '읽기' " 1997년 11호

"풀뿌리 교육의 변혁: 농촌 및 중국 통치의 변화", "Scholars"(제11호), Zhejiang Literature and Art Publishing House, 1997년 11월판

""장소의 감각"과 중국의 서양의료공간의 확립" "학자"(12시리즈), 절강문예출판사, 1997년 12월호 "현실 속의 상상" "잘 읽다" "1호, 1998

"사회복음주의와 농촌건설운동의 이론적, 조직적 기초", "도봉산중국신학저널" 1998년 봄호

"중에서 '습관'의 개념과 의미에 대하여" the Reform Era", "Zhejiang Social Sciences" 1998년 5호

"나는 왜 가장자리로 가기를 선택했는가?" "Open Times" 1998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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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oking 지식/권력의 쌍방향 관계에서 아카데미 기능의 진화: 호샹 아카데미를 예로 들어",

"중국 아카데미"(두 번째 시리즈) 후난 교육 출판사, 1998년 12월 월

"중국 역사 속의 정통과 그 야만적 유산", "학문적 사고 검토"(4번째 시리즈), 요녕대학교 출판부, 1998년 12월 판

" Yang Nianqun이 "유교" 개념의 사용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지역화"", "중국 독서 뉴스", 1998년 7월 1일

"사상의 독창성은 무엇인가", "중국 독서 뉴스", 1998년 9월 2일

"인식론과 『역사연구』, 『중국서평』 1998년 2월호 『여자는 말할 수 있는가?』 ", "Dushu" No. 1, 1999

Luo William, "청나라 후기 시민사회의 문제"(등정래 공역), 수필집 "국가와 시민사회" 중 ", Central Compilation and Translation Press, 1999 연차판

"상식비판과 중국학의 딜레마", "읽기", 1999년 2호

""전기"의 확립 중국의 18세기를 위하여", "중국어 독서" 신문" 1999년 6월 2일

"푸코: 이데올로기 세계의 테러리스트", "좋은 책" 제7호 및 8호, 1999

"란안성 모델과 중화민국 초기 "2009년 베이징 삶과 죽음의 통제 공간의 변천", "사회학 연구" 1999년 4호

"전통은 어떻게 된 것인가?" "China Books Business Daily·Book Review Weekly" 1999년 9월 28일

"역사 연구를 어떻게 인류학화할 것인가?" ", "China Reading News", 1999년 9월 28일

"중국의 관점에서 본 서구 사상", "China Books Business Daily·Book Review Weekly", 1999년 11월 16일

"동서양 사상의 교차점에서 중국 사회사 연구: 문제의 역사를 추적하다", "설수 사상 평론"(7권) 요해 출판사

학회에서 2000년에 출판한 "베이징 위생시범구역의 설립과 도시공간 기능의 변혁", "베이징 기록물과 역사자료" 2000년 1호

"우리 시대의 문화영웅"과 " 읽기' 2000년 8호

"미국 중국학의 패러다임 변화와 중국사 연구의 실태" "청사 연구" 2000년 4호 ""고홍명 현상의 기원과 해석" ": 가상 상상인가, 역사적 현실인가? 》

'절강사회과학' 제2호, 2001년

중국북청년협회의 조직구조와 기능적 발전

'중저우 학술지' No . 2001년 3호

'종속 통치'에서 '반성'으로: 중국 사회사 연구의 새로운 전환

'천진 사회과학원' 2001년 4호 전환기 역사의 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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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슈' 2002년 6호 과학적 담론에서 국가통제까지: 아름다움에서 추함으로의 족속의 역사적 과정을 다차원적으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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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 기록 보관소 역사 자료" 2001년 4호 "현대 중국 역사서" "전통의 변주와 통합", "2002년 중국 인문 사회 과학 포럼", 중국 인민대학교 출판부, 2003년 판.

'2002년 중국 인문사회과학 발전에 관한 연구 보고서', 중국 인민대학교 출판부, 2003년 판.

"중국의 포스트모던 사상", "오픈 타임즈" 2003년 6월호.

"방역행위와 공간정치", "독서", 2003년 7호.

"방역을 위한 공간정치" "현대사상"(일본) 2003년 7호

"이론적 여행 상태에서 중국사 연구: 학문의 해석과 역사 중국 인민대학교 출판부, 2003년판 "신사학"에 있는 문제 "정리".

양계초의 『과도기론』과 『과도기적 역사관』의 구조, 『역사월간』 2003년 6호, 『전통의 이념으로서의 유교의 정당성의 역사와 종말』 중국', 자오팅양 편집: '연간 학술 2003: 세계 인민 상상', 2004년 중국 인민대학 출판부

'4대문' 신앙의 건설과 '장소감' 중화민국 초기의 베이징 - 베이징 근교의 '주술'과 '의학'의 현대적 역할에 대한 논쟁에 대해, 쑨장 편저, 절강인민출판사, 2004년 판.

왜 정치사를 다시 살펴보는가? "역사 연구" 2004년 3호

지역 지식, 장소 의식 및 지역 간 연구 전망, "천진 사회 과학" 2004년 6호.

중국 현대사가 중거리 이론을 도입하는 이유, 『사회관찰』, 2004년 11월.

질병 예방, 사회 동원 및 공간 정치

중국 역사 검토 제11권, 2004년 가을

현대 건강 시범 구역의 식사 및 규제 공화당 초기 베이징의 삶과 죽음, 동아시아 과학, 기술 및 의학, 22호, 2004년 ""동아시아"란 무엇인가?

——근대 이후 중국, 일본, 한국의 '아시아'에 대한 상상의 차이와 그 결과"

"대동문화연구"(국문) 2005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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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학사, "지역성"과 공간적 정치적 상상력", 황동란 편집: "몸과 마음의 힘", 절강인민출판사, 2005년판.

양니엔쿤은 근작에서 현대의 다양한 방역 행위를 ​​순전히 의학적 관점만으로는 설명할 수 없으며, 그 발현이 공간 정치의 배치와 관련되는 경우가 많다고 주장했다. 청나라 말기에는 의료기관이 점차 자선제도로부터 독립하는 경향을 보이며, 그 기능적 운영도 점차 풀뿌리 사회단체로 자리를 옮겼다. 그러므로 일반 사람들은 사회적 자율성을 위한 공간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는 인상을 주기 쉽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인상은 현대 국가의 전체주의적 리더십 하에서 대규모 전염병 예방 조치가 풀뿌리 수준에서 상대적으로 효과적으로 구현된 이유를 설명할 수 없습니다. 제 생각에는 국가와 사회의 긴장은 특정한 역사적, 현실적 상황에서 유연하게 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현대 중국이 전면적인 변혁을 달성함에 따라 전체주의의 리더십 전략은 분명히 전염병 예방을 위한 사회 동원 능력을 조정하고 지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종류의 사회 동원이 일부 풀뿌리 문화적 전통과 일치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부정할 수 없습니다. 요인들이 서로 연결되어 영양분을 흡수하게 되면 문화대혁명과 같은 상당히 비정상적인 사회 환경에서도 정상적으로 기능할 수 없게 됩니다. 현대 의료 행정 시스템이 국가 시스템의 효과적인 운영과 결합되면 확실히 전염병 예방 활동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형태의 행정 통제가 풀뿌리 수준, 특히 농촌 지역에서 구현되면 전통적인 의미의 시민관계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없으며, 합리적인 연결이 없다면 이러한 종류의 보건 행정의 효과적인 시행은 제한되어야 합니다.

2013

'어떤 왕조가 살기에 가장 우울한가'라는 책은 역사학자 양니안쿤(Yang Nianqun)의 칼럼 에세이를 모은 것이다. 책 제목은 『어느 왕조가 살기에 가장 우울했는가?』이지만, 저자의 의도는 과거 왕조의 득실을 논하는 것이 아니라, 역사의 부침에서 출발하여 암흑기를 논하려는 것이다. 역사책 속에 숨겨진 역사의 일면과 그가 듣고 목격한 최근의 사건들.

저자의 생각으로는 현대 사회의 각종 질병은 갑자기 찾아오는 것이 아니며, 역사를 되돌아보는 것은 안개 속에서 꽃을 보는 것과 같아서 결코 교과서처럼 단순하고 명확하지 않다. 주입하다. 역사 속에 번영기라고 불리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소위 번영기라는 것은 서민들의 행복한 삶을 촉진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강희(康熙)와 건륭(乾隆)의 전성기를 예로 들어보자. 비록 나라가 강하고 멀리서 사람들이 법정에 나왔지만, 이 시기는 문학적 심문이 위로부터 아래까지 전면적으로 이루어졌던 시기이기도 했다. 결국 문인의 이념적 집단 분신과 수천 마리의 말의 침묵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런 '번영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것은 조금 우울한 일이 아닐 수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