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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와바타 야스나리의 '부모님의 마음'의 배경과 감상을 누가 알겠습니까?
1.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부모의 마음』의 배경:
작가가 어렸을 때 부모님과 친척을 모두 잃었을 때 쓴 것입니다. 조부모와 누이가 병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의 평생은 고립과 외로움, 그리고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동반했습니다. 이 글은 이때 쓰여졌습니다.
2. 작품 감상:
'부모님의 마음'은 일본의 유명 소설가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단편소설로, 마침내 우월한 조건을 거부한 가난한 부부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자신의 자녀 중 한 명도 부자에게 주고 싶지 않은 이야기에는 자녀를 향한 전 세계 부모들의 숭고한 사랑이 담겨 있습니다. 이 소설은 깊은 사랑과 행간 사이의 슬픔을 동시에 표현하며 복잡하고 다양한 감정을 지닌 문학 작품의 예술적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평소의 부드럽고 섬세한 붓질을 사용하여 배에서 일어난 가까운 가족의 이야기를 묘사했습니다. 여기서는 아무리 조건이 좋아도 자녀를 향한 부모의 애정이 끊어질 수 없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이 네 아이들을 부양할 능력이 없습니다. 비록 이렇게 말하지만 결코 그들을 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영웅적인 말은 없지만 가족애와 그 힘만으로도 매우 울려 퍼집니다." 사랑의!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깊은 가족애를 표현하기 위해 먹물을 뿌리거나, 슬픔의 손길을 드러내기 위해 그림을 두드리는 등, 언제나 독자들의 감정을 끌어당기고 강한 흥분을 불러일으키며 넉넉한 글의 매력을 보여줍니다. "부모"의 "마음"의 의미에는 적어도 다음 세 가지 의미가 포함됩니다: 가족과 사회에 대한 책임, 노인에 대한 효도, 젊은 세대에 대한 사랑.
소설에서는 아버지가 처음으로 아이를 보내고, 큰 아들도 보내진다. 특히 중국 전통문화의 관점에서 볼 때 이는 극히 불합리한 일이다. 왜냐하면 일반적으로 아이를 주는 것은 어머니의 행동이어야 하고, 아이를 주는 사람은 결코 장남이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가와바타가 그런 조치를 취한 것은 일본 문화에 대한 오해 때문이었을까요, 아니면 다른 동기가 있었을까요?
일본 문화는 고대부터 중국 문화의 영향을 받아왔고, 일본의 국민심리는 중국과 매우 유사하다. 일본에서 태어나고 자란 가와바타는 자국의 전통문화와 민족심리를 깊이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더욱이 가와바타는 태평양전쟁이 발발하기 전까지 중국에서 약 8개월간 살았다. 따라서 이 줄거리 구성은 가와바타의 독창성이 틀림없다고 결론 내릴 수 있다. 가와바타는 제2차 세계대전에서 일본의 결정적인 패배를 경험했고, 일본이 부흥하려면 진취적인 정신과 생산성, 노동력이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사회적 책임감과 사명감을 지닌 사람으로서 가와바타는 글을 통해 자신의 역할을 다할 수밖에 없다. 차분한 글을 불러일으킨다. 새로운 일본을 위해서는 고대 일본의 아름다움과 개성이 어느 정도 있어야 한다. 보존. 따라서 처음으로 아이를 보내려는 음모에서 가와바타는 먼저 아버지를 등장시키게 된다. 중국 민족심리학의 관점에서 보든 일본 전통문화의 관점에서 보든 아버지는 항상 온 가족을 대표하며, 아버지의 등장은 '형식'과 '책임'을 의미합니다.
하녀가 '주인'이 가난한 사람의 아이를 원한다고 제안하자 '그 집에 오는 아이는 잘 살뿐만 아니라 부자의 가업도 물려받을 것이다. , 내 아내도 선물을 줄 것입니다. 보상으로 100 위안을주십시오." 세 가지 관대 한 조건은 분명합니다. "누더기를 입고 초라한 외모도 눈에 띄는"가난한 사람들에게는 이것이 얼마나 유혹적입니까! 그러나 아버지의 표정은 “매우 머뭇거렸다”며 “결정하기 전에 아이 엄마와 상의해야 했다”고 밝혔다. 카와바타는 여기서 '머뭇거림'이 무엇인지 직접 밝히지는 않았지만, '머뭇거림'의 초점이 어떤 아이를 보낼 것인가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점을 읽어내기는 어렵지 않다. 성별이 먼저이고 크기가 두 번째입니다. 상대방이 '부자'이고, 가업을 물려받기 위해서는 아이가 필요하기 때문에 부부는 협의 끝에 큰아들을 보내기로 결정했다. 이 결정은 전적으로 상대방을 위해 내려진 것입니다. 성별로는 남성을 선택하고, 나이로는 나이가 많은 사람을 선택했습니다. 즉, 상대방에게 "유용"해야 합니다. 여기서 가와바타가 표현하고 싶은 것은 바로 이 '부자'의 가족에 대한 '아버지'의 책임감이다.
아버지에게 이성적으로 말하고 가정부의 요구에 동의하십시오. 그렇게 하면 아들에게 밝은 미래를 줄 뿐만 아니라 가족의 현실적 어려움을 해결하여 "6명의 가족이 함께 굶어 죽는다." ; 그러나 "자녀를 위한 가장 진실한 사랑"은 이를 거듭 반대했다. 이성과 감정 사이의 투쟁의 결과, 결국 그들은 여전히 이 가족 관계를 놓지 못한다.
그래서 가난한 부부가 일곱 살 난 큰 아들을 부잣집 아내에게 맡긴 뒤, 헤어지자 부모들은 “이때 가족애가 강해 헤어지지 못했다”고 했다. 불쌍한 부부를 건드린 일이 있었고 그들은 실제로 후회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음 날 아침", "아버지는 5살짜리 둘째 아들의 손을 잡고 무기력하게 부자처의 오두막으로 들어갔다"며 장남이 둘째 아들과 맞바꿔달라고 부탁했다. "우리 가족의"후계자"였습니다. '무관심'이라는 말은 풍부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아버지는 큰 아들이 보고 싶어서 밤을 새웠을 수도 있고, 어떻게 하면 큰 아들을 되찾을 수 있을지 밤새도록 어머니와 상의하기도 했을 것입니다. 부모와 아이 사이를 감동적으로. 그러다가 그날 저녁, 어머니가 세 살배기 딸을 둘째 아들과 바꾸려고 하더군요. 그 이유는 말도 안 되는 소리였습니다. 둘째 아들은 “얼굴부터 목소리까지 제가 죽은 사람과 똑같았어요. 시어머니.” 둘째 아들을 피플에게 줬다면 “시어머니를 버리는 것만큼 불편하다”는 것이다. 이는 사실 부모에 대한 효도 문제에 관한 것으로, 이는 이전 세대와의 지속적인 가족 관계의 측면 발현이다.
두 번째 아이 교환 줄거리에 등장하는 인물은 둘째 아들을 큰 아들과 바꾸는 날 저녁, 세 살 된 딸을 데리고 가는 어머니다. 둘째 아들과 교환. 카와바타는 왜 어머니가 나타나도록 주선했는가? 여기서 카와바타가 표현하고 싶은 것은 정확히 무엇입니까? 어머니는 세 살 된 딸을 둘째 아들로 바꾸자 “오늘 아침에 데려온 둘째 아들이 얼굴부터 목소리까지 돌아가신 시어머니와 똑같다”고 말했다. "이런 이유는 표면적으로 보이는 것 같아요. 말도 안 되는 소리지만 사실은 부모님께 효도하는 문제입니다.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은 일본 전통 문화의 핵심입니다. 일본 속담에 '아버지의 은혜는 산보다 높고 어머니의 자비는 바다보다 깊습니다.
효의 표현에는 어머니의 존재가 필요한가? 아버지가 나타나시면 효도를 표현할 수 있는 것 아닌가요? 사실 여기에는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관계라는 더 깊은 주제가 있습니다. 중국이나 일본을 막론하고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관계는 늘 골치 아픈 문제였습니다. 여기서 가와바타는 세상의 모든 며느리들에게 귀감이 되고, 침묵의 말로 사회의 가치관을 반영하며, 고대 일본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기 위해 어머니라는 좀 더 설득력 있는 인물을 사용하고 싶다. 아주 재미있는. 이것이 카와바타가 어머니를 나타나게 한 이유다.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가난한 부부의 안타까움은 극에 달했고, '부잣집 아내가 아무 말도 못하는 것을 보고 눈물을 흘렸다'고 앞장섰고, 눈물로 감동을 준 것은 정말 '곡이 생기기 전에 사랑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부자의 아내는 의아해했고, 부부는 “이렇게 무식한 아이를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게 차갑고 무정한 아버지가 된 것 같아… 6인 가족을 둔 부모는 "함께 굶어 죽는 것이 낫다"고 말했고, 그 말은 담백하고 단순하며 진실하고 감동적이었고, 부자의 아내도 "슬프지 않을 수가 없었고 참을 수 없었다"고 깊은 감동을 받았다. 울면 안돼', '부모의 마음을 충분히 이해한다', 지금까지는 가족애가 '이성'을 꺾고 물질성을 이겼다.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부모님은 어렸을 때 돌아가셨습니다. 그의 작품 대부분은 희미한 평온함과 슬픔이 담긴 작품입니다. 이야기의 끝부분에는 '드디어 모인 6인 가족'이라고 적혀 있지만, 독자들은 이 어려운 시기를 과연 살아남을 수 있을지 걱정하게 된다. 그들은 정말로 '6인 가족이 함께 굶어죽는다'는 것인가? 항상 슬픔과 슬픔이 있습니다.
아이를 되찾기 위한 세 번째 줄거리에는 아버지와 어머니가 등장하는데, 이번에는 부자의 아내를 만나러 온 부부의 마음이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드문 일이다. "자녀를 사랑하는 것, 이것이야말로 타인의 정신세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교육자의 영혼이다." 이 시점에서 그의 젊은 세대에 대한 사랑은 충분히 발휘되었지만, 가와바타는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부자를 이용했다. 기사의 마지막 부분에는 "이 말을 들은 부녀는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었다. 그녀는 눈물을 흘리며 '내 잘못이다. 나는 아이가 없지만 당신은 내 부모입니다. 나는 당신을 완전히 이해하고 부러워합니다. 그 아이는 당신에게 돌려보내질 것입니다. 돈은 부모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준 것에 대한 보상으로 생각하십시오. '' 부자의 아내 역시 자비로운 사람임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젊은 세대에 대한 사랑이 인간의 가장 흔한 감정임을 보여준다.
가와바타의 경험을 다시 살펴보자: 2세 때 , 그의 아버지는 병으로 사망하여 3세에 어머니의 집으로 이사했고, 7세에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조부모와 함께 살았으며, 2009년에 할머니가 돌아가시고 눈먼 할아버지에게 의존하게 되었습니다. 15세에 할아버지가 돌아가시고 그는 완전한 고아가 되었습니다. 가와바타의 어린 시절 경험은 일종의 "고아"를 만들었습니다. "감정"은 그의 평생 동안 그의 문학 창작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가와바타는 "16세 일기"에서 "나는 너무 불행해서 세상에 혼자 남겨질 것입니다!"라고 썼습니다. 그의 고아 경험은 할아버지를 잃었을 때 절정에 달했습니다. 어린 시절 세상에는 행복도, 기쁨도, 따뜻함도 없습니다. 그의 부모와 친척들의 사랑은 그에게 단지 "어리석고 흐릿한" 소망일 뿐이다. 아이를 돌려주고 싶다는 세 번째 구도에서는 가와바타가 아버지와 어머니를 동시에 등장시키는 것도 이러한 욕망을 강하게 표현한 것이다.
'부모님의 마음'은 비록 길지는 않지만, 책임, 효도, 사랑의 세 가지 '마음'이 모여서 부모의 '마음'을 만드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일본의 가장 민족적인 영혼을 기술 가득한 감성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저자 소개
일본의 신감각주의 작가이자 유명한 소설가인 가와바타 야스나리(1899-1972). 1899년 6월 14일 오사카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 부모님이 돌아가셨고, 이후 누나와 조부모님도 차례로 병으로 돌아가셨다. 그는 '장례식에 참석한 연예인'으로 불렸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여행을 하면서 우울함과 우울함을 느꼈고, 점차 감상적이고 외로운 성격으로 발전해 나갔고, 이러한 내면의 고통과 슬픔은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후기 문학의 배경이 되었다. 도쿄대학에서 중국어를 공부하는 동안 잡지 '사상의 새로운 경향'(6판)의 재발행에 참여했습니다. 1924년 졸업. 같은 해, 리이치 요코미츠와 함께 잡지 『문예시대』를 창간하고, 후에 탄생한 신감각파의 중심인물이 되었다. 신감각파가 쇠퇴한 후 신흥미술파와 신고심리주의 문학운동에 참여하여 평생 소설 100편 이상을 썼는데, 이는 장편소설보다 단편소설과 중편소설이 더 많다. 그의 작품은 서정적이고 삶의 승화미를 추구하며, 불교사상과 허무주의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초기에는 많은 하층 여성들이 그들의 순수함과 불행을 묘사하는 소설의 주인공이었다. 그의 후기 작품 중 일부는 가까운 친척과 노인 사이의 비정상적인 사랑 심리를 능숙한 기술과 자연스러운 본능으로 표현했습니다. 그의 유명한 소설 "이즈의 무희"(1926)는 고등학생 "나"와 방황하는 연예인의 감상적이고 불행한 삶을 묘사합니다. 대표작으로는 『이즈의 춤추는 소녀』, 『설국』, 『천두루미』, 『고도』, 『잠자는 숲속의 공주』 등이 있다. 그는 1968년에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이 상을 받은 최초의 일본 작가였습니다. 그는 1972년 4월 16일 자신의 작업실에서 자살했다. 중국에서는 많은 작품이 번역되어 출판되었습니다. Kawabata는 PEN International의 부사장과 PEN Japan의 사장을 역임했습니다. 1957년 일본 미술원 회원으로 선출되었다. 그는 일본 정부로부터 문화훈장, 프랑스 정부로부터 문화예술훈장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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