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공공 보안 공지 원본 및 번역
공공 보안 공지 원본 및 번역
'공공 안보 슈' 원문:
내무부 윈난 칭리(雲南淸) 부총리 하이 루이(Hai Rui)가 여기에 글을 쓴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을 솔직하게 말하고, 황제의 통치를 수호하고, 신하의 직분을 명확히 하며, 모든 시대의 평화와 안전을 추구합니다.
왕은 모든 것의 주인입니다. 세상의 모든 것. 그러나 그분은 세상 모든 사람들의 주인이시며 가장 중요한 책임을 맡고 계십니다. 인민의 생계에 이익이 되고 병이 드는 한, 뭔가 적합하지 않으면 무시될 것입니다. 이것은 왕이 모든 일에 대비해야 하고, 신하들에게 책임을 맡기고 그들이 충분히 표현하도록 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목사들과 일꾼들은 최선을 다해 말했고, 왕도 최선을 다했습니다. 과거에는 사람을 기쁘게 하고 아첨하고 순종하는 일을 하다가 재앙이 고립되고 주님의 부재가 초래되었습니다.
너무 조심스러운 사람은 "군자는 주인을 모를 위험이 있고, 세상을 다스릴까 걱정한다"고 말할 것이다. 그가 다스리지 않으면 그는 걱정할 것이고, 당신이 현혹되기를 추구한다면 당신은 결코 포기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일반적인 이론은 아닙니다.
나는 나라에서 큰 은혜를 입었습니다. '은폐 없음'의 의미를 위반하도록 주장하십시오.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이며 거짓된 아름다움은 없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아첨하고 싶지 않고, 계획을 세울 시간도 없습니다. 나는 온 마음과 영혼을 다해 폐하를 대신하여 말하고 싶습니다.
한자이 진정시는 원황제에게 “이 조언을 내세운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세상은 이미 평화와 질서에 있지만 나는 아직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평화와 질서를 말하는 사람들은 어리석은 것이 아니라 아첨하는 것입니다." 한나라의 문황제 현명한 왕으로서 가의는 가혹한 비판이 아닙니다. 문제는 매우 자비롭고 온화하며, 관대하고, 예의 바르고, 검소하며, 백성을 사랑하는 미모를 지녔지만, 태평하고 무례하며 소홀한 정책을 많이 가지고 있었다. 피할 수 없는 불이익을 고려하지 않고 안전과 거버넌스로만 대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그들의 재능과 무능력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정치적 안정과 통치를 칭찬하여 아첨하는 것입니다.
폐하께서는 자신을 한문제(文皇帝)라고 어떻게 여기십니까? 폐하께서는 영웅적인 판단력과 지혜를 갖추셨으며 요, 순, 우, 당, 문, 오의 지도자가 되실 수 있습니다. 당 태종은 폭정을 진압하려는 현종과 마찬가지로 송인종의 자비와 용서를 바라는 바가 있다면 폐하께서 최선을 다해 주실 것입니다. 즉위 초기에는 오랜 불리함을 청산하고 천하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요약하자면, 훈계와 공경으로 마음을 기르고, 관과 신발을 고정하여 점을 정하고, 문인의 상징을 없애고, 환관의 내외 권력을 박탈하고, 원조의 조상을 멸망시킨다. 제사를 드리지 아니하고 공자와 그 후손의 후손을 제사함이라. 세상은 열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의 위대한 업적을 존경합니다. 아는 사람들은 서로 돕고 사람을 얻으면 평화가 곧 찾아온다고 합니다. 이것은 한나라의 문제가 머나먼 이야기가 아닙니다. 그러나 문제는 자비롭고 관용적인 성격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었고, 신중함을 발휘하고 타인을 사랑했습니다. 육조천(Lu Zuqian)은 사람의 재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사실입니다. 비록 천하가 한동안 온전한 평화와 질서를 이루지 못하였지만 여전히 황폐하고 백성은 번영하였고, 삼대 후에 그는 덕왕이라 불렸다.
폐하께서는 오랫동안 예민하지 않으셨고, 그의 망상이 그를 멀리하게 하셨습니다. 반대로 불멸을 얻을 수 있다고 명확하게 사용하면서 신비수양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부자가 되는 것은 국민의 부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사치스러운 건설 프로젝트를 건설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나는 20년 넘게 법정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는데, 규율이 좋아졌습니다. 여러 줄에 걸쳐 홍보한 사례도 많고, 유명한 이름도 너무 많다. 두 왕은 서로 만나지 않았고 사람들은 그들이 아버지와 아들보다 열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의심과 비방으로 부하들을 죽이고 모욕을 주며, 다른 사람들은 그가 통치자와 신하들보다 열등하다고 생각합니다. 궁궐로 돌아가지 않고 서원에 머물면 사람들은 당신이 그 부부보다 열등하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의 부패한 관리들은 백성들을 약화시키고, 홍수와 가뭄이 있으면 백성들이 먹고 살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폐하께서 즉위하신 초기부터 있었던 일이지만 그 이상은 아닙니다. 요즘에는 세금과 노역이 정기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모든 방향이 효과적입니다. 폐하께서는 파산하여 날마다 부처님께 공양을 올렸고, 그 나라에는 가옥이 고갈된 지 10년이 넘었습니다. 폐하께서 원나라의 이름을 바꾸셨기 때문에 세상 사람들은 "가경 사람들은 집안이 모두 깨끗하고 청나라에 아무런 쓸모가 없다고 말했습니다."라고 가정했습니다. 그러나 안송이 재상직을 사임한 후에도 여전히 안송이 그 이전에 재상을 지내지 못한 것 같았는데, 이는 청명나라의 세계가 아니다. 한나라 문제(文皇)보다 훨씬 적다. 세계인민들이 오랫동안 폐하께 충성을 다하지 않았는데 내외장관들도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을 아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 아니다. "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직위가 쇠퇴하는 데 공백이 있지만 중산이 이를 보완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구조가 올바르지 않고 상황이 올바르지 않으면 모든 목사가 비와 페이에 의존합니다. 책임이 있습니다. 남편님, 성자는 아무 잘못도 하지 않으셨나요? 옛날에는 관리를 임명하면 그 재능을 보여주고 유익을 주기만 하면 되므로 꾸짖거나 조언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보석은 왕을 훈계하는 일을 담당하므로 따로 세울 필요가 없습니다. 성자들은 나무줄과 금에 대해서는 말할 필요도 없이 집을 짓고 제사를 지내며 축하의 뜻으로 향과 천도와 약을 바칩니다. 궁전을 짓고 짓기 위해 산업부는 그것을 관리하고 향을 가져오고 보물을 찾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고, 내무부는 곳곳에 명령을 내렸습니다. 폐하께서 실수하셨고, 모든 신하들도 실수했는데, 폐하를 대변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Du Yu의 목소리 스타일과 Chen Shan의 악을 차단하려는 아이디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부끄럽고 낙담하면 물러서서 폐하를 따르겠지만, 본심이 없으면 폐하께 찬송을 부르게 되느니라.
전 세계가 폐하의 집이며 폐하의 집을 소홀히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국내외 공직자들이 있고 책임이 있기 때문에 폐하의 집을 반석처럼 지으신 것입니다. 폐하께서 신비수련에 집착하는 것은 마음속의 혼란입니다. 너무 비판적인 것은 폐하의 애정의 표시입니다. 그리고 폐하께서 가족에 관심이 없다고 말하는 것이 인간의 일입니까? 모든 신하들은 자신의 생명과 재산을 아끼며 자신의 지위를 지키지만, 종종 왕따를 이용해 남을 이기고, 훔친 물건을 이용해 그들을 이기고, 모든 일에 실패하므로 폐하가 될 자격이 없습니다. 그렇지 아니하면 왕의 마음과 신하들의 마음이 서로 합당치 아니하니 비열한 신하라 일컬느니라. 장관들은 지식이 부족하고 선의가 없으며 그들이 말하는 것은 이기심에서 자유롭지 않을 수도 있고 면밀히 조사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폐하의 마음에 합당하지 않은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황제의 뜻과 신하의 뜻이 서로 합당치 아니하니 폐하께서 자기를 위하여 항변을 거부하신다고 합니다. 폐하께서 행하신 한두 가지의 부당한 행위는 폐하께서도 수천 가지의 잘못을 범한 것과 같을 것이요, 천황을 속인 관리들의 죄악은 심히 중대하리이다. 『기록』에는 “주인이 의심하면 백성이 어리둥절하고, 알기 어려우면 왕도 근심한다”고 했습니다. 최근 안송이 총리직에서 해임되고, 안스판이 사형을 선고받았는데, 한동안 세상은 청명(淸命)이라 불렸다. 그러나 총리직을 사임한 후 염송의 정치사정은 총리직을 맡기 전과 유사했고 반드시 그다지 명확하지는 않았다. 폐하께서는 한문제(文帝)보다 훨씬 더 나쁘십니다. 오랫동안 세상 사람들이 당신에게 불만을 품어왔고, 안팎 모두가 이를 알고 있습니다. 『시경』에는 “부족한 직무에 공백이 있지만 중산부가 이를 보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는 현왕이 자신의 직무를 완전히 수행할 수 없고 중산부가 이를 보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오늘날, 실수를 돕고 바로잡으며, 실수를 바로잡고 모든 것을 올바른 방향으로 옮기는 것이 여러분의 의무입니다. 성인은 실수하기 마련인데, 옛적에는 관직을 세우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였으니, 조언을 구할 필요도 없고 세우는 일도 없었습니다. 나무줄이나 금 따위는 말할 것도 없고, 훈계관도 마찬가지다. 임금님께서는 궁궐을 짓고 제단을 쌓아 신하들에게 향과 복숭아와 불로초를 바치라고 하시고 신하들에게 와서 축하해 달라고 하셨습니다. 폐하께서 궁전을 짓기를 원하시면 산업부가 최선을 다해 관리할 것이며, 폐하께서 향과 보물을 가져오고 싶으시면 내무부가 사람들을 보내어 그것을 수집하게 할 것입니다. 폐하의 행동은 옳지 않았고, 대신들의 복종은 불합리했습니다. 누구도 폐하를 대변하지 않았습니다.
부와 두려움의 마음이 합쳐져 있기 때문에 장관의 직무가 불분명해서 한두 가지 행위를 기준으로 장관들에게 설명했습니다. 장수하려는 욕망과 혼란스러운 욕망이 결합되어 폐하의 길이 옳지 않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폐하께서는 많은 실수를 저질렀고, 다단은 희생을 치르고 있습니다. 초를 수행하는 이유는 장수를 추구하기 위함이다. 예로부터 성인들은 몸을 수양하고 운명을 세우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으며, 올바른 도리에 순종하는 것에 대해서도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하늘과 땅이 인간에게 생명으로 주신 것의 끝이다. 요왕, 순왕, 우왕, 당왕, 문왕, 오왕은 번영이 너무 커서 영원히 지속될 수 없었습니다. 결국 한, 당, 송 왕조 이후 오늘날까지 외부인은 살아남지 못했습니다. 폐하께서 그의 스승인 도중문(Tao Zhongwen)을 방문하셨고, 폐하께서 그를 스승이라고 부르셨으나, 중문(Zhongwen)은 이미 죽었습니다. 중문은 아직 영원히 살 수 없는데 폐하께서는 왜 그것을 요구하십니까? 특히 선녀복숭아약은 하늘이 내려줬다고 하는데, 특히 이상하다. 복희씨가 천하를 다스릴 때 강에서 용마들이 나왔으므로 팔도(八圖)로 글을 썼다. 우우가 홍수를 다스리던 시절, 신의 거북은 등에 비문을 달고 있었기 때문에 1위를 차지해 필수 카테고리가 되었습니다. 과연 화투나수에는 영원히 전해지지 않는 비밀을 밝히는 상서로운 일이 있습니다. 하늘은 도를 사랑하지 않고 성인을 나타내어 세상을 밝히는 일을 해와 달과 별의 배열과 같으니 이는 거짓이 아니니라. 송나라 진종(眞宗)이 천우산(丹丹山)에서 천서를 얻었는데, 손시(孫夫)가 그를 훈계하여 이르되, 하늘이 무슨 말을 하리요, 어찌 책이 있겠느냐? 복숭아를 따서 얻어야 하고, 약을 찧어야 하느니라. 수동으로. 그럴 이유가 없지요. 복숭아약이 효과가 충분할까요? 하나님이 주신 사람은 그것을 잡고 갚을 손이 있습니까? 폐하께서는 여러 해 동안 수련하셨으나 얻은 것이 없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좌파와 우파의 역적들이 폐하께 반역하고 신비적인 망상을 행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복숭아 장수약은 근거가 없으며 신비수련의 무익함을 볼 수 있습니다.
폐하께서는 신하들을 감독하고 인도하기 위해 형벌과 보상도 제공하실 것입니다. 여인은 젊어서는 배워서 왕과 백성을 위해 특별한 일을 할 생각이 없고, 강해지면 왕과 백성을 위해 특별한 일을 할 생각이 없습니다. "태가"는 이렇게 말합니다. "누군가가 당신의 뜻에 어긋나는 말을 하면 온갖 길을 찾아야 하며, 누군가가 당신의 뜻에 어긋나는 말을 하면 그 길을 따르지 않는 것을 찾아야 합니다." 말이 꼭 그렇지는 않을 수도 있다. 즉, 최근 사건을 살펴보면, 염송이 폐하께 불순종한 것이 있습니까? 예전에는 탐욕과 도둑질이었는데 이제는 반역이요. 양채(梁蔡)가 길을 지키고 관리들을 호위하니, 폐하께서 그를 반역자로 여기시어 대성공을 거두셨고, 관저에 있는 사람들을 유수(吉后)라 불렀다. 최근 Yan Song이 연루되어 모든 관리들이 경계하고 있지만 전근을 위해 뇌물을 모아도 소용이 없으며 조금이라도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송이 총리직을 사임한 후, 안송이 총리가 되기 전과 같았습니다. 모든 신하들은 양채에게 고집을 부리기보다는 오히려 안송에게 순종하기를 원합니다. 요즘은 진지한 사람은 욕심이 많고, 진지하지 않은 사람은 햇볕을 쬐며 살고 있습니다. 남들이 아는 사람을 보면 랑먀오 산과 숲에서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매가 튀어나와 복종하며 마지못해 이야기를 하는 이야기도 있다. 자신을 깨끗하게 하고, 사물을 점검하고, 세상을 책임질 수 있는 사람이 없어서 결국 국가의 지도자가 그 사람에게 의지하게 될 것입니다. 마음을 억제하는 것이 있어서 순수하고 맑지 못하기 때문일까요? 폐하께서는 모든 신하들이 그 뜻을 거역하지 않고 마음대로 행하기를 바라시며, 그들에게 충성을 다하여 귀를 기울이게 하시고, 또한 그들이 현수토목공사의 오락을 따르기를 바라십니다. 그리고 눈은 몸과 마음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인내를 위해 자신을 보고 듣기 위한 것입니다. Yi와 Yan Yan과 같은 장관을 두는 것은 불합리하며 "희망을 성취하고 사람들을 따르게 만든다"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신비수련이 소용없다는 것을 폐하께서는 잘 아십니다. 신하들이 행동을 바꾸면 백성들이 따르게 되고, 세상은 평화롭고 불안해지며, 시종과 관리들은 다스려지거나 다스리지 않게 됩니다. 천하의 이익을 생각하고 수십년 동안 왕의 과오를 씻어내고 요, 순, 우, 당, 문, 오 위에 자신을 두어 신하들도 왕의 수치를 씻어지게 하라. 수십 년 동안 그는 Gaotao, Yi 및 Fu의 대열에 있었으며 Ming Liang이 행복했을 때 그들은 모두 Yu Yuyao였습니다. 궁궐 안에는 내시와 후궁이 있고, 바깥 광로사에는 부엌 하인이 있고, 왕의 예복을 입은 호위병이 있고, 월급을 받는 관료도 많습니다.
위의 내부 창고, 가구, 작업부, 광로사 공장에는 비단, 곡물, 구슬, 도구, 목재 등 쓸모가 없고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것. 당신의 목사들 중에는 폐하를 대신하여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폐하께서는 대신들이 시키는 대로 하실 것입니다. 이는 폐하의 시간을 절약하기 위한 것입니다. 수도의 금 한 덩이는 밭의 백 금과 같습니다. 돈을 저축하면 나라는 쓸 일이 많아지고, 국민은 가리고 숨길 일이 많아지는데 얼마가 될지 모른다. 그런데 폐하께서는 왜 그렇게 하지 않으시나요?
공직자들은 직무가 있는데, 지난 몇 년 동안 직무를 정확하고 완전하게 수행했지만 아직까지 수행하지 못했습니다. 오늘날, 본분을 소홀히 하고, 본분을 함부로 따르며, 사람들은 진지하지 않고 법을 따르지 않고 독선적입니다. 직업을 강화하고, 관리를 가르치고, 공직을 클리어하고, 오랫동안 관리로 봉사하려면 책임을 가지고 성공하고, 모집을 피하기 위해 하사를 훈련하고 선발하고, 황인을 먹고 돌아 오도록 유도합니다. 네 사람에게 현과 군을 책임지고, 부자를 모집하여 사신을 가르쳐 풍습이 되도록 하는 것, 소금 정착의 진정한 본질은 국경 보호 구역을 풍요롭게 하고 토지를 균등하게 분배하는 것입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소련을 지치게 하고, 세계 각지의 관료들이 침략해 고기잡이를 하게 되고, 그들은 비겁하게 되고, 관료들은 반역자가 되어 무자비한 처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영원히 지속될 인(仁)과 깊고 오래 지속되는 공적, 그리고 모든 대신(官臣)들에게는 폐하의 말씀이 있어야 합니다. 폐하께서는 장관들이 시키는 대로 하실 것이며 폐하께서 힘내시는 것은 시간 문제일 뿐입니다. 갑작스런 회춘으로 쓸모없는 도구는 모두 제거되었고, 당나라와 우나라의 통치는 훌륭하게 부활되었습니다. 폐하께서는 왜 이것을 하지 않으십니까?
아껴두고 응원한다고 해서 폐하께 무슨 짓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9명의 대신은 대강을 요약하고 100가지 직분을 나누어 법령에 따라 사무를 바로잡고 청산하는 일을 맡는다. 책임. 재능을 열심히 구하고, 임명에 여유를 갖는 것은 하늘의 운명과 같으며, 사계절과 육기에는 질서가 있는데, 이는 자신을 존중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길입니다. 하늘과 땅, 만물은 하나이며 고유한 본성을 갖고 있다. 사람과 사물이 화목하고 화목하여 화합하니, 폐하께서는 성품에 참된 행복을 누리시나이다. 천지의 변화와 교육을 찬양할 수 있으면 천지와 화합할 수 있다. 도와 하늘은 이어져 있고, 나의 운명은 내가 결정하며, 폐하의 성품은 참된 장수를 갖고 있습니다. 이 원칙의 소유자는 방향을 전환하여 효과적인 원칙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남편이 끝나지 않는 약을 먹으면 멀리서 바라보며 가볍게 행동할 것이요, 그럴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 근거는 없지만 칭호와 부와 정신이 흩어지는데, 신비수양으로 구하니, 평생 이래로 얻을 수 있겠는가. 그것을 찾고 있나요?
남편의 잘못된 길과 사역자의 사명이 불분명한 것이 제일 먼저요. 내가 이것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면, 내가 무슨 말을 더 할 수 있겠습니까? 목사는 월급을 갖고 있으면서도 아첨하고, 후임 목사는 죄를 두려워하면서도 순종하는 태도를 취한다면, 폐하께서 모르고 행동하시면 나는 그때마다 미워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저는 죽도록 충성하며 폐하를 대신하여 말씀드립니다. 분위기는 시시때때로 변하는데, 천하가 다스려지는지, 백성이 안전한지 아닌지가 결정되는데, 푸웨이 폐하께서 주목하시는 것은 가문과 사회가 매우 복되고 세상이 매우 복된 것입니다. 다행이다. 두렵고 두려운 마음에 떨고 있어서 이 소식을 여러분께 직접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공공 안보 번역:
내무부 윈난 칭리 국장 하이 루이(Hai Rui)가 보고하러 왔습니다. 군주의 통치를 바로잡기 위해, 목회자들의 책임을 분명히 하고, 영원한 평화와 안전을 구하는 것에 대해 제가 직접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세상에서 가장 먼저입니다.
왕은 신하와 천하 만물의 주인이기 때문에 막중한 책임이 있다. 민생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면 군주가 책임을 지지 않는 것이다. 그러므로 신하들은 최선을 다해 군주를 섬기고, 직무에 충실하며, 자유롭게 발언해야 합니다. 신하들이 자신의 책임을 다하면 군주의 책임도 다한 것입니다. 군주에게 실제 상황을 들려주지 않고 황제를 기쁘게하고 아첨하려고했던 사람들에 대해서는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경악론자들은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신사들은 현명한 군주를 만날 때에도 정치적으로 명료한 시대에 종종 위험을 경계하고 평화로운 시기에는 위험을 초래할 것을 두려워합니다. 사람들은 방향을 혼란스러워합니다. 이 진술은 현재 상황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나는 나라의 총애를 받았고, 거짓말을 하기보다는 기분이 상했다면 당당하게 말하고 싶다. 나는 감히 아무 것도 숨기지 않는다. 나는 상사를 기쁘게 하려고 노력하지 않으며, 득실을 염려하지도 않습니다. 오늘은 진심을 다해 진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한나라의 유명한 관리인 가의는 원 황제에게 "아래 사람들은 늘 이렇게 말합니다. 세상은 이미 질서가 잡혀 있지만 나는 아직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천하가 다스렸다고 말하는 자들은 무식하거나 무식한 자이다. 한나라 문제(文帝)의 성품과 품격은 좋았고, 백성을 사랑하는 덕이 있었고, 친절하고 검소하며, 온유하고 겸손했지만, 현로를 돌아다니며 헌신하지 않았다는 점이 결점이었다. 많은 정치 문제가 지연되고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부하들이 이러한 단점을 보지 못하고 세상이 평화롭고 질서정연하다고만 생각한다면, 이것은 무지입니다. 결국 신하들이 원 황제의 재능이 한계가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맹목적으로 평화와 질서의 말로 그를 칭찬한다면 이것은 아첨입니다.
폐하께서는 자신을 한문제에 어떻게 비유하시나요? 폐하께서는 재능이 있고 지혜로우시며 요, 순, 우, 당, 문, 오와 같은 왕이 되실 능력이 있으십니다. 당나라의 태종만큼 영웅적이며, 당나라의 현종처럼 여러 가신의 반란을 진압할 수 있었습니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이러한 바람직한 이점 중 당신은 그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집권 초기에 당신은 오랜 폐단을 청산하고, 명확한 선언을 하였으며, 국민과 함께 정국을 개혁하셨습니다. 대략적인 설명을 드리자면, 당신은 규율을 옹호하기 위해 "정의진(Jing Yi Zhen)"이라는 기사를 썼고, 왕관과 제복의 일부 시스템을 변경하고, 나무 조각상만을 사용하여 공자 사원의 조각상을 폐지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내시의 외부 권력, 모든 왕조의 황제의 위패에서 제거되었으며 공자 사원에서 공자의 부모를 숭배하는 데에도 사용되었습니다. 그 당시 세상 사람들은 모두 당신이 큰 성과를 거둘 것이라 생각하며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지식이 있는 사람들은 모두 당신이 좋은 대신들의 도움을 받으면 세상이 단시간에 평화로워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당신은 한나라의 문제보다 훨씬 강할 것입니다. 그러나 문황제는 자비로운 성품을 이어받아 검소하고 검소하며 백성을 배려하고 배려하는 능력이 있었다. 재능. 비록 세상이 한동안 큰 평화를 누렸다고 말할 수는 없었지만, 국고는 가득 차고, 돈줄은 썩었고, 백성은 행복했고, 재물은 풍부했습니다. 모두가 그를 하(夏)나라, 상(商)나라, 주(周)나라 이후의 현명한 왕으로 인정합니다.
폐하께서는 변화를 일으키겠다고 결심하셨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산만한 생각으로 인해 다른 곳으로 끌려가셨습니다. 당신은 사람이 정말로 영원히 살 수 있다고 생각하고 맹목적으로 신비 수행을 수행하면서 자신의 힘과 지혜를 엉뚱한 곳에 사용했습니다. 폐하께서는 전 세계적으로 부자이시지만, 이 모든 것이 백성의 축복이라고 생각하지 않으십니다. 그는 종종 대규모 건축 공사를 하고 궁전과 사원을 수리합니다. 국왕은 20년 넘게 국정을 처리하기 위해 법정에 가지 않았고, 이는 정치 기강의 해이함과 부패로 이어졌습니다. 조정에서는 관리를 팔고 관리를 사는데, 이러한 규정을 승진 사례로 점점 더 무분별하게 인용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폭군이 등장하고 유명 귀족이 급증하게 되었습니다. 당신은 연금술사와만 협력하여 연금술을 만들고, 아들을 만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당신이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애정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부하들에게 의심과 비방, 모욕과 욕설을 자주 사용하며, 사람들은 당신이 군주와 신하들의 예절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당신이 궁으로 돌아가지 않고 하루 종일 서원에 머물면 사람들은 당신에게 부부애가 부족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세상의 관리들은 부패하고, 군대는 약하고, 홍수와 가뭄이 늘 일어나고, 백성들은 극심한 곤경에 처해 있어 불길 같은 난민 폭동이 일어나 점점 더 번성하게 됩니다. 폐하께서 즉위하신 이후로 최근 몇 년간 이런 일이 있었지만 심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제 각급 관료들은 황실의 예를 따라 점점 더 가중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을 가차없이 착취합니다. 폐하께서 도교를 숭배하는 데 많은 돈을 쓰시더니 10여년 만에 극단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므로 폐하께서 원나라의 칭호를 바꾸셨을 때, 세상 사람들은 이것이 "가경 사람들이 집안이 모두 깨끗하고 쓸 돈이 없다고 말했다"는 뜻이라고 추측했습니다. Yan Shifan은 사형을 선고 받았으며 한동안 사람들은 세상을 청명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총리직을 사임한 후 염송의 정치사정은 총리직을 맡기 전과 유사했고 반드시 그다지 명확하지는 않았다. 폐하께서는 한문제(文帝)보다 훨씬 더 나쁘십니다. 오랫동안 세상 사람들이 당신에게 불만을 품어왔고, 안팎 모두가 이를 알고 있습니다. 『시경』에는 “부족한 직무에 공백이 있지만 중산부가 이를 보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는 현왕이 자신의 직무를 완전히 수행할 수 없고 중산부가 이를 보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오늘날, 실수를 돕고 바로잡으며, 실수를 바로잡고 모든 것을 올바른 방향으로 옮기는 것이 여러분의 의무입니다. 성인은 실수하기 마련인데, 옛적에는 관직을 세우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였으니, 조언을 구할 필요도 없고 세우는 일도 없었습니다. 나무줄이나 금 따위는 말할 것도 없고, 훈계관도 마찬가지다. 폐하께서 궁궐을 짓고 제단을 쌓고 신하들에게 향과 복숭아와 비약을 바치라고 하시고 신하들에게 와서 축하하라고 하셨습니다. 폐하께서 궁전을 짓기를 원하시면 산업부가 최선을 다해 관리할 것이며, 폐하께서 향과 보물을 가져오고 싶으시면 내무부가 사람들을 보내어 그것을 수집하게 할 것입니다. 폐하의 행동은 옳지 않았고, 대신들의 복종도 부당했습니다. 누구도 폐하를 대변하지 않았습니다. 옳고 그름을 공개적으로 논하고, 좋은 말을 해주고, 악을 막는 관행이 오랫동안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감히 말하지 못하면서도 마음이 부끄러워하고 감히 대면하지 못하고 뒤에서는 옳고 그름을 이야기하지만 겉으로는 진실을 숨긴다. 이런 식으로 폐하를 찬양하는 것이 얼마나 큰 죄입니까?
도교를 수련하는 것이 해롭고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한다면, 신하들의 변화, 국민의 불행과 축복, 세상의 안전이 모두 달라질 것이기 때문에 즉시 회개해야 합니다. , 매일 법정에 가서 정부를 관리하고 Jiuqing, 수행원 및 관리들과 함께 세계의 이익에 대해 이야기하고 수십 년 동안 황제의 실수를 씻어냅니다. 그들은 Yao, Shun, Yu, Tang, Wen, Wu와 같은 현명한 왕 중 하나가 될 수 있으며 또한 신하들이 수십 년 동안 왕의 실수를 씻어 낼 수 있도록합니다. 고타오, 이, 부 등의 덕신을 두어 군주와 신하들이 서로 격려하고 존경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안뜰에 있는 환관과 시녀들, 바깥뜰에 있는 광로사 부엌의 시종들, 조상의 은총을 받은 왕실 근위병들, 그리고 여러 야멘에 여분의 직원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아무 일도 하지 않고 공무원이 된 사람. 왕실 창고, 세무부, 공사부, 광로사 및 기타 관청에는 새틴, 비단, 곡물, 보석, 도구, 목재 등 많은 것들이 쌓여 있습니다. 쓸모가 없습니다. 사용되는 장소에 사용되지 않고 낭비됩니다. 목사들은 조언을 하고 당신은 그것을 실행합니다. 그것은 단지 저축에 대한 생각일 뿐입니다. 수도에 있는 금 한 덩이가 들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금 백 닢의 가치가 있습니다. 조금만 저축하면 국고에 넉넉하고 국민도 저축하면 얼마나 많은 혜택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늘날 공식 시스템이 완성되지 않고 규칙을 따르고, 성의 없이 일을 하고, 법을 지키지 않지만 여전히 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본도덕을 준수하여 관료들의 행실을 바로잡아야 하며, 관직을 바로잡기 위해 돈으로 관료를 사는 일을 중단하고, 문관과 군 관료들이 자기 자리에 만족하도록 하고, 훈련과 성과를 거두도록 요구해야 합니다. 일시적인 전쟁을 피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하사관을 선발합니다. 무임승차자인 승려와 도교인을 집으로 돌려보내 복주와 현의 학자, 농업, 산업, 상업 분야의 관리로 복귀하도록 합니다. 생활과 교육, 좋은 예절과 풍습을 확립하고 농업과 소금 수송을 현물로 재개하여 국경 수비군의 예비비를 토지에 따라 지불하고 인구에 따라 봉사해야 합니다. 전 세계 관료들의 부패와 착취를 고발하고, 부패하고 법을 어기는 자들을 비겁하게 만들고, 형법에 따라 무자비하게 처벌한다. 이것이 인덕(善治)의 정부이며, 성과를 거두기까지는 수십년이 걸릴 것이며, 천지공생의 대업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문제는 대신들이 제안하고 폐하께서 기운을 내실 수 있는 한 폐하께서 실행하십니다. 모든 쓰레기를 걷어내고 모든 악을 제거하면 당나라나 우나라처럼 밝고 찬란한 정부를 다시 세울 수 있습니다. 폐하께서는 왜 이를 시행하지 않으십니까?
폐하께서는 조금만 저축하고 힘내시면 되고, 너무 열심히 일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9명의 장관이 전반적인 정책을 관장하고, 수백 명의 관리가 특정 책임을 맡습니다. 주지사, 검사관, 6명의 신하들은 시정 조치를 취하고 분위기를 유지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폐하께서는 정치 강령의 이행을 평가하고 다음을 촉구하십니다. 결과를 달성합니다. 재능 있는 사람을 찾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그들이 일을 하게 하면 노력이 절약될 것입니다. 하늘의 운명과 마찬가지로 사계절과 육기에는 그 나름의 질서가 있습니다. 군주가 덕이 있고 신민을 감동시키기만 하면 모든 것을 스스로 관리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늘과 땅, 만물은 하나이며,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습니다. 국민들은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생활하고 일하며 평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하며, 폐하께서는 자연스럽게 진정한 행복과 가치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하늘과 땅은 만물을 존재로 변화시키고, 인간 역시 하늘과 땅을 존재로 변화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하늘과 땅과 함께 '3재' 중 하나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도와 하늘은 이어져 있고, 우리의 운명은 스스로 주관할 수 있으며, 폐하께서는 자연스럽게 참된 장수를 누리시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진정한 진실입니다. 돌아서면 즉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불멸자가 되어 승천할 희망을 가지고 아직도 불멸의 약을 먹는 것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명예를 버리고 우리의 정신을 헛되이 긴장시킬 수 있습니다. Xuanxiu의 불멸 추구는 단지 환상에 불과합니다.
황제의 잘못된 길과 신하들의 소명이 불분명한 것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다. 내가 이것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면, 내가 무슨 말을 더 할 수 있겠습니까? 장관은 자신의 공직을 지키기 위해 아첨하고 있으며, 장관은 비난을 받을까 봐 두려워하면서도 자신이 잘못한 것을 모르고 생각할 때마다 슬퍼합니다. 그것. 그래서 오늘 저는 목숨을 걸고 충성을 다하고 폐하께 진심으로 조언을 드리겠습니다. 폐하께서 마음을 바꾸고 방향을 바꾸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세계의 통치와 국민의 평화와 불안이 모두 폐하께 달려있습니다. 폐하께서 정말로 그것을 채택하실 수 있다면 그것은 우리 조상사, 나라의 행복이 될 것입니다. , 그리고 나라와 세계인의 행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