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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국영 주연의 '외계인 공간'은 어떤 영화인가요?

사람도, 모든 것이 운명이듯, 영화도 마찬가지다. 2002년 여름, '에일리언 스페이스' DVD를 구해서 초반부만 봤다. 레슬리 청이 나오기 전에는 전화기를 끄고 시청을 멈췄다. 왜? 처음에는 무서운 분위기에 겁이 났어요! '링'이 내 연약한 마음을 심각하게 아프게 한 이후로 나는 공포 영화를 거부하겠다고 맹세했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레슬리 청(Leslie Cheung)도 공포 영화를 만들 것이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을까요? 선택할 수 있는 테마는 끝없이 많은데 왜 수많은 공포 영화에 연기력을 낭비합니까? 그토록 많은 주요 감독들이 그를 촬영하려고 찾고 있는데 왜 그는 무명의 뤄즈량 씨와 계속 협력했을까요? ...이렇게 많은 물음표에 나는 <외계인>을 접어두고 장장희 감독의 새 영화를 기다리며 집중했다. 그 때 이미 그가 직접 감독한 사랑 영화를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들려왔었다.

2003년 여름, 이 영화에서 설명을 찾기 위해 '외계인'을 파헤쳐 보았습니다.

첫눈에 말문이 막혔다.

이 영화는 내가 상상했던 것과는 전혀 달랐다. 이 영화는 공포영화가 아니라 상당히 진지한 심리 서스펜스 영화다. 비록 초자연적인 줄거리와 장면이 있기는 하지만, 이러한 초자연적인 단편들을 통해 반초자연적인 결말만을 이야기할 뿐 영화 전체가 갑자기 얼굴을 찡그리지도 않는다. 잔혹한 살과 피가 눈시울을 자극하며, 잔잔한 연기 아래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만이 이야기 전체를 ​​관통한다. 그래, 당신은 대도시가 평소처럼 번영하고 있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 사람들은 오고 가고, 시간의 수레바퀴는 한걸음 한걸음 나아간다. 태양이 밝게 빛나고 있어도 숨겨진 외로움과 절망이 모든 예민한 마음을 소리 없이 물어뜯고 있다. 실내에서도 실외에서도 남녀주인공이 즐겁게 웃고 떠들고 있지만, 아직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어 잠시나마 여유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긴장감이 공포감이 아니라 일종의 숨 막힐 듯한 우울함을 불러일으킨다. 공간은 넓지 않지만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는 멀고도 멀고, 심지어 자기 자신과의 거리도 멀다. 누구나 자신의 진정한 내면을 알지 못한다. Zhang Xin의 여동생과 처남은 Zhang Xin을 이해하지 못하고 그들의 부모도 Zhang Xin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Luo Zhengliang만이 Zhang Xin을 이해하고 모두가 Luo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Zhengliang은 Luo Zhengliang 자신도 이해하지 못한 채 마침내 Zhang Xin만이 Luo Zhengliang을 이해했습니다... 광활한 현대 도시에서 이 두 사람만이 서로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자신의 내면의 악마와 싸우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었습니다.

청이 떠나기 전에 이 영화를 주의 깊게 볼 수 있었다면 더 순수한 생각을 했을 텐데, 지금은 영화의 이해를 방해하는 관련 없는 요소가 너무 많다. . 이것은 또한 나, 자해하고 저항할 수 없는 내면의 악마입니다.

이번에는 장레슬리가 출연하는 걸 봤습니다. 그는 내가 원래 생각했던 것처럼 그 크고 텅 빈 방에서 뛰쳐나오지 않았다. 그는 그 큰 방과 전혀 관련이 없었다. 그는 덕성과 재능을 모두 갖춘 정신과 의사였다. 그는 수수한 회색 양복을 입고 있었다. 그리고 검은 넥타이 등 많은 학자들의 시선 속에서 그는 '무귀신설'을 거침없이 이야기했다. 세상에는 귀신이 없는데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지자 귀신이 나타났다. 이 대사는 영화 전체의 '눈'이자, 내 생각에는 영화 전체를 통틀어 가장 칭찬할 만한 연기 중 하나이기도 하다. 홍콩에서는 의사, 변호사, 건축가라는 세 가지 직업군이 높은 지위를 갖고 영화에 자주 등장하지만, 빅스타보다 시크한 연기를 일반 배우가 소화하기는 쉽지 않다. 관대하고 위엄이 강한 "스타 풍미". 그러나 가장 '스타 같은' 사람으로 인정받는 장국영이 자신의 개인적인 매력을 성공적으로 억눌러 루오 박사를 이렇게 정확하게 전문가로 자리매김한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다. 연설하는 동안 그는 유창한 광둥어, 표준 중국어, 영어로 청중의 질문에 번갈아 대답하며 무대를 돌아다녔습니다. 그의 자세는 차분하고 관대했으며 연설은 깨끗하고 단정했으며 표정은 자신감 넘치면서도 겸손했습니다. 전문가의 작품의 아름다움을 완벽하게 반영했습니다. 이런 직장미는 영화에서도 장신이 처음으로 진료를 받을 때 반영됐지만, 사무실에 앉아 있을 때 보여줬던 태도와는 또 다른 솔직한 성격을 갖고 있었다. 연설.

Leslie Cheung이 유명 감독의 상업 블록버스터를 받아들이지 않고 Luo Zhiliang의 저가 영화를 계속해서 받아들인 이유는 Luo Zhiliang의 재능 때문일 뿐만 아니라 Luo Zhiliang이 그에게 할당한 역할이 결코 변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반복되며 모든 캐릭터에는 해석의 여지가 충분합니다.

임가신의 연기력이 너무 좋아서 또 놀랐다. 미인이 너무 많은 연예계에서이 소녀는 외모가 눈에 띄지 않고 몸매가 더욱 통통합니다. 미인으로는 달콤한 미소가 유일하게 아름답다고 할 수 있지만 거기에는. 이 나이에 그녀의 부드럽고 차분한 기질은 그녀에게 속하지 않은 특별한 것입니다. '에일리언 스페이스'의 전반부는 그녀의 아름다운 미소는커녕 부드러움과 평온함도 보여주지 않는다. 우리가 보는 것은 내성적이고 거의 우울할 정도로 문제가 많은 소녀이며, 그녀의 어깨는 항상 긴장되어 있고, 그녀의 머리는 항상 얼굴의 절반을 가리고 있다. , 그녀의 손톱은 항상 검은 색으로 가장자리가 있고, 그녀의 눈은 항상 회피적입니다 ... 태양이 결코 빛나지 않는 구석처럼 기름진 이끼로 덮여 있고, 그녀의 거주지의 짙은 녹색 색상이 더욱 젖어 있습니다 .. . 이 인상이 깊어졌습니다. Lin Jiaxin은 이러한 특징을 매우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있으며, 선이 많지 않더라도 내면의 긴장과 우울함이 엿보입니다.

이 영화는 전체적으로 대사가 많지 않고, 미묘한 표정 변화에 따라 심리 변화가 많이 이뤄지기 때문에 클로즈업이 잦은 편이다. 배우의 실력에 대한 증거이기도합니다. 영화 중간에 Luo Zhengliang이 Zhang Xin의 집에 왔습니다. "나는 친구가 없습니다. 당신은 내 친구가 될 수 있습니까?" Zhang Xinhui는 교활하게 미소를 지었습니다. "나에게 길거리에서 데이트 신청할래?" 정량의 얼굴. 수줍음과 부끄러움이 드러난다... 대사만 보면 다소 뜬금없지만, 두 배우가 이미 이전 공연에서 충분한 준비를 해왔기 때문에 관객들은 그것이 매우 자연스럽다고 느낄 것이다. 찰나의 눈빛이나 움직임, 나란히 걸어가는 눈빛, 서로의 뒷모습을 바라보는 눈빛 등 디테일한 클로즈업 하나하나가 상호간의 감정의 성장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특히 수영장에서 장신은 나정량 앞에서 헤엄치며 미소를 지었다. 나정량은 그녀의 손을 잡고 그녀를 바라보며 장신의 눈을 반짝이며 웃으며 고개를 숙이고 헤어졌다. 형이상학이 이 영화의 주제가 되어야 하지만 이러한 미묘한 감정적 요소는 이 논의를 더욱 인간적이고 현실적이며 논리적으로 만듭니다.

가장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는 것은 차츰 악마가 되어가는 나정량에 대한 장장식의 해석이다. Luo Zhengliang은 이미 Zhang Xin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이 내면의 악마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Zhang Xin의 의료 기록을 보면서 그의 마음에 떠오른 장면은 Xiaoyu의 어머니가 물을 부수었을 때 자신에게서 나온 것임이 밝혀졌습니다. 머리에 쓴 유리, 공포와 혼란으로 인해 의도적이든 무의식적으로든 오랫동안 묻어두었던 과거가 완전히 드러나게 되는데... 누구나 인생에서 고통스러운 경험을 하게 될지 모르지만 청년답게 그것을 깊이 묻어두고 최선을 다하는 것 외에는. Luo Zhengliang이 직면한 상황을 잊어버리게 하려면 어떻게 처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남은 인생을 조용히 살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을까? 내면의 악마가 풀려나면 즉시 막을 수 없습니다. 이 차분하고 차분한 수석 정신과 의사는 떨리는 손, 겁에 질려 무기력한 표정, 붉은 실로 가득 찬 눈을 가진 점차 정신 환자가 됩니다. 누가 그 붉은 실이 무엇인지 말해 줄 수 있을까요? ? 어떻게 수행하셨나요? 그리고 자신이 감전사를 당하는 장면은 정말 소름끼칠 정도로 현실적이었습니다. 장희진이 정말로 스스로 감전사를 당한 것이 아닐까요? 이 사람은 자신이 연출한 영화에서 실제로 자신의 피를 뽑을 수 있기 때문에 그에게 실제적인 전기 충격을 가하는 것이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레슬리 청의 영화 중 많은 부분이 지금 가슴 아픈 것 같습니다. 전적으로 줄거리 때문이 아니라 모든 영화가 그의 삶을 소비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조심스러운 그의 의도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숨과 한숨.

플롯은 층별로 진행되며 처리가 명확하고 매끄 럽습니다. 그는 몽유병을 시작합니다. 몽유병 줄거리는 원래 대본에는 없었는데, 청장희가 제안하고 감독의 승인을 받아 추가되면서 나정량의 자기고난이 더욱 가중됐다.

이 장면은 또한 Leslie Cheung이 촬영에 대해 인정한 가장 어려운 장면이었습니다. 처음에 그는 완전히 가라앉아 눈에 반짝임이 없을 정도로 가라앉았고, 걸어다니는 시체가 되었다가 갑자기 알람 시계에 깨어나서 즉시 깨어났습니다. 꿈에서 벗어나 평소처럼 돌아 서서 농담을했습니다. 업계에서 더욱 호평을 받은 부분은 귀신에 사로잡혀 혼잣말을 하는 대목이다. "나 좀 따라오지 말고 놔줘! 난 평생 따라갈 거야! 넌 절대 못 따라갈 거야." 평생 탈출하세요!"... 전 감독이었던 사진작가 Wong Yuet-ta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보통 예술가가 정신 분열증적인 장면을 촬영할 때 그것을 완전히 표현하려면 얼굴에 다른 조명이 필요하지만 Leslie Cheung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어떤 조명 트릭도 사용하지 않고 이런 종류의 정신 분열증을 한 번에 수행했습니다."

Leslie Cheung은 사람을 "행동"하는 방법을 고려하지 않고 사람을 고려한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이다". 현실적인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전적으로 캐릭터를 기반으로 모든 움직임을 결정합니다. 그의 영화 중 다수는 그의 영혼에 사로잡힌 해석 개념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있으며, "외계인 공간"과 같은 후기 작품은 진실이 밝혀지는 영화의 마지막 장면과 같이 더욱 두드러집니다. 멍하니 앞을 바라보고, 알람시계 소리에 눈물이 가득 고이고, 멍하니 고개를 숙이고, 손에 쥔 낡은 것들을 보고, 완전히 무너지는데... 장면 전체에서 배우의 존재감이 보이지 않는다. 그의 붕괴와 광기는 전적으로 심장에서 비롯되며 신체의 모든 세부 사항에 반영됩니다. 안면 근육이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흔들리고 눈은 초점이 맞지 않으며 장신이 잡은 손조차도 피처럼 붉습니다. 자세히 보면 손가락이 경련을 일으키고 있고, 손가락이 팽팽해지며, 관절이 뻣뻣해지고 구부릴 수 없습니다. ... 영화 전반부와 후반부의 모습을 비교하는 것은 특히 충격적입니다. Leslie Cheung은 이 영화로 홍콩 영화상과 대만 금마상에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유령 영화가 여기까지 왔는데, 사람들이 할 말을 잃게 됐다!"라는 댓글이 있던 걸 기억합니다.

영화가 끝날 때 Luo Zhengliang이 옥상으로 밀려났고, 이로 인해 영화도 밀렸습니다. 전체 줄거리를 클라이맥스로 끌어올리는 동시에 영화 전체의 단점도 드러냈다. 뤄 감독의 설명에 따르면, 그의 컨셉은 원래 도시 사람들의 외로움과 그로 인한 다양한 심장 질환을 반영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뤄 정량은 영화 오프닝에서 이렇게 요약했습니다. "사실 유령은 전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 정보이고 일부 쓰레기 정보가 마음에 문제를 일으키고 있으니 앞으로는 귀신 이야기는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이 개념은 제작진의 다른 의사결정자들의 반대에 부딪혔다. 결국 루오 감독은 Xiaoyu가 항상 환각 속에 존재하도록 대본을 수정했습니다. 그녀는 진정으로 여성 유령으로 나타나 감동하고 울고 키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메라 앞의 Leslie Cheung의 긴 독백은 진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감정과 감동, 진실과 거짓이 모두 있는 이 상황에 대해 합리적인 설명을 제공합니다. "드디어 당신이 여기로 돌아왔습니다. 나는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 압니다. 당신은 내가 뛰어오르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나는 한 번도 그런 적이 없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행복해요. 죽어도 행복하지 않아요. 하지만 난 정말 당신을 잊고 싶어요. 내가 당신을 만족시키고 행복하게 해줄 수 있다면, 당신은 과거의 불쾌한 일들을 잊을 수 있을 것 같나요? 내가 죽은 후에는 망가지면 망가져서 고칠 수 없지 우리는 결코 잊지 않을 것이고, 결코 잊지 않을 것이다... 과거에 우리는 함께 행복하고 괴로웠고, 나는 나는 둘 다 기억할 것이고 다시는 예전과 같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당신과 함께 죽을 것입니다." 여기서는 Luo Zhengliang의 표정 변화를 설명할 수 없습니다. 이 단락의 롱샷과 클로즈업을 주목해 주십시오. 그가 말할 때 그의 얼굴 표정은 놀랍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표면적으로는 나정량을 구한 사람이 장신이고, 사실 자신을 구한 사람은 나정량이다. 장신(張興)의 내면의 귀신이 독으로 독과 맞서 싸워 해결되었듯이, 절박한 상황에 직면하고 솔직하게 직면할 수밖에 없었던 나정량(Luo Zhengliang)도 자신과 내면의 귀신을 구원하고 구원받았습니다. 평화롭게 돌아왔습니다. 이런 평화는 과거의 평화와는 다릅니다. 그것은 환상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