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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평락'에 나오는 송족의 우아한 삶 - 한 가닥의 녹색 연기가 먼지를 물리친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청평락'은 송나라의 우아한 삶과 송시에 대한 탐구의 물결을 촉발시켰다.

Ci

고대 중국 문학의 영역에서 당시, 송시, 원악은 둘 다 문학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한 세대의 문학의 승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름다운 정원은 당나라 시와 경이로움을, 원 오페라는 아름다움을 경쟁합니다. 그녀는 『시경』, 『초자』와 한, 위, 육조의 시에서 자양분을 얻었고, 후기 원극에 자양분을 제공했다. 송나라는 문인이 많았고, 당송의 8대 학자 중 6명이 송나라 출신이었습니다. 송나라의 수많은 문인의 참여로 송나라의 "자"문체는 심오한 아름다움과 영원함, 풍부한 선율과 리듬,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유례없는 번영을 이루었습니다.

사실 씨의 풀네임은 '쿠시'다. '멜로디'는 그녀의 음악적 멜로디이고, '워드'는 이러한 멜로디와 조화를 이루는 노래 가사이다. 서정적이고 표현적인 음악과 가사는 자신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가사의 예술적 구상이 두루마리 그림처럼 우리 눈앞에 펼쳐진다.

'청평락'에서 염수는 대나무 통을 들고 안뜰을 산책하고 빗속을 거닐며 애교가 가득한 '환시 모래'를 부드럽게 부른다.

사실 이러한 '멜로디'의 창법은 더 이상 전승되지 않고, 우리가 감상할 수 있는 것은 딕셔너리뿐이다. 이것이 "ququci"가 일반적으로 "ci"라고 불리는 이유일 수 있지만 이것이 Song Ci에 대한 우리의 아름다운 감정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송나라는 고대 중국 문명의 전성기였으며 유럽과 미국 학자들은 '동양의 르네상스'라고 불렀습니다. 사회 인문학과 예술의 영향을 받아 송나라의 학자 관료들은 전반적으로 우아하고 은둔적인 삶을 추구했습니다.

향 피우기, 차 주문하기, 그림 걸기, 꽃꽂이는 송족의 '네 가지 우아한 것'입니다.

앞서 『lt;에서 나온 차 문화』에서 송나라 차 주문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다. 빨갛고 얇아요?" "차 주문"은 실제로 "청평락"에서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전통 문화에 대한 사람들의 존경과 함께 표류하던 중국의 정수가 서서히 대중의 비전으로 돌아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

향을 피우는 것은 '청평락' 곳곳에서 볼 수 있고, 침대 옆 테이블에서는 녹색 연기가 보인다.

향수는 향으로 코에 영양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정신과 건강에 영양을 공급하고 마음을 밝혀야 합니다. 이는 전통 향 제조의 핵심 원리입니다. 향의 생산과 관련하여 고대 중국은 중국 전통 의학 및 도교의 불로초 이론과 같은 맥락의 일련의 이론을 형성했으며 매우 성숙하고 완전한 공예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중국 전통 문화와 분리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가 볼 수 있는 인위적으로 가공된 향의 대부분은 고대의 방법에 따라 생산되지 않고 순전히 산업적 가공의 결과입니다.

그러므로 이 향은 그런 향이 아닙니다. 진짜 향의 본질은 자연의 산물이며 향기로운 식물과 나무의 본질이 응축된 것입니다.

송나라 시대 선비들이 손님을 접대하고 모일 때 향을 피우는 것은 빼놓을 수 없는 장식이었다.

선비의 책상이든 황제의 용 책상이든 향로의 그림자가 보인다.

여성의 내실에서도 향로는 빼놓을 수 없는 일상용품이다.

Li Qingzhao의 짧은 시 중 일부는 모두 여성의 삶에 불타오르는 향을 묘사합니다.

등나무 침대와 종이 텐트 아래서 잠이 들자 말은 끝이 없고 좋은 생각은 없습니다.

침향은 간헐적으로, 옥로는 차갑게 물처럼 내 감정을 동반합니다.

혹은

추운 봄날씨에

옥로가 물속으로 가라앉고 남은 연기가 뭉게뭉게 피어오르는 꿈

꿈을 꾸다 숨겨진 꽃이 있는 산 베개로 돌아갑니다.

또는

안개가 짙고 구름에는 슬픔이 가득합니다.

Ruinao는 향신료이고 황금 짐승은 향로입니다.

송나라 이전에는 꽃꽂이 기술이 있었지만 일반적으로 궁중이나 귀족 가문이나 불당의 꽃으로만 유행했습니다.

송나라에 이르러 꽃꽂이는 사회 전체의 생활양식이 되었고 서민들의 가정에도 침투하게 되었다. Lu You의 "꽃꽂이"는 꽃꽂이가 일종의 일상 장식으로 다양한 계층의 송나라 가문에서 널리 사용되었음을 보여줍니다.

"꽃꽂이"

꽃이 있으면 꽂지 않고, 와인이 있으면 잡지 않는다

시간이 지나면. 그러다 보니 꽃과 가지가 텅 비고, 나이가 들수록 와인 가게는 쇠퇴한다.

이 때는 병이 그치고 술도 없어지고 국화가 텅 빈 때이다.

이른 매화도 감상할 수 있고, 집 안은 푸르름으로 가득하다.

억지로 취하지 않으면 세월은 또 흘러가게 마련이다.

새로운 시도 시로 활용해야 하며, 단어 수를 세지 마세요.

실제로 꽃꽂이 기술은 '초록색, 뚱뚱함, 붉은색, 마른색이어야 하는지 아시나요'에도 언급됐다. 세 자매는 궁중 비구니에게 꽃꽂이를 배웠다고 들었다. "꽃꽂이는 매우 우아합니다. 심오한 지식입니다. 꽃 예술은 외부인의 창조와 내부 원천에 주목합니다.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흥미로워야 합니다. 철학을 표현할 수 있다면 그것은 변형의 문제입니다." .." 스타일과 스타일 등 주의할 점이 많다. 컬러풀해야 하고, 색 조합도 강렬하고, 우아하고, 차갑고, 따뜻하고, 보색적이거나, 군주 하나와 장관 하나여야 한다.

'칭핑글'에는 소녀들이 한자리에 모여 꽃을 꽂고 수다를 떨는 장면도 있다. 그 장면은 마치 오늘 우리가 스타벅스에 앉아 커피를 마시며 수다를 떨고 있는 모습과 똑같았다. 다만 시간이 지나간다고밖에 말할 수 없을 만큼 '클래식한 것'이었다는 점만 빼면 말이다.

원래는 그냥 가볍게 보려고 봤는데, 역시 보고 싶게 만드는 잘생긴 드라마는 많지 않은데, 보고나서 정말 끌렸어요.

사진이 눈을 즐겁게 해준다. 푸도화(Fu Daohua)는 매우 정교하고 역사적으로 정확하며 잘 문서화되어 있으며 거의 ​​100% 복원되어 송나라 의상과 물질 문화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극중에는 한문 대화도 많이 나오는데, 좀 모호하긴 하지만 역사에 더 가깝고 몇 번이고 읽어볼 가치가 있습니다.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