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18~19세기 영국 미술은 어떻게 발전했나요?
18~19세기 영국 미술은 어떻게 발전했나요?
18세기 영국 미술은 어떻게 발전했나요?
1534년 영국의 헨리 8세는 교황과 결별하고 영국 국교회를 세웠다. 이는 영국에서 종교개혁의 시작을 알렸지만, 이는 개신교의 종교적 이미지 파괴 운동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이 운동은 세속적인 도상학이 전통적인 종교 조각, 제단, 원고 제본을 대체하면서 영국의 화려한 중세 문화에 종말을 가져왔습니다. 영국 미술의 재출발은 유럽 대륙의 르네상스 여파로 영국에 초상화의 형식을 가져온 독일 화가 한스 홀바인(Hans Holbein)이었다. 100년 후, 플랑드르 화가 반 다이크(Van Dyck)는 영국 왕 찰스 1세의 궁정 화가로 고용되었습니다. 영국 화가들이 그들의 스타일을 모방하기 위해 서두르자 초상화는 거의 영국 회화의 유일한 주제이자 스타일이 되어 200년 동안 영국 회화계를 지배했습니다. 이 시기에는 니초아스 힐리어드(Nichoas Hilliard, 1547~1619) 등 국내의 뛰어난 화가들도 등장했지만, 그들의 영향력은 홀바인과 딕을 넘지 못했다.
18세기 전반에 이르러서야 영국의 실제 생활과 민중의 생각과 감정을 반영한 독특한 영국풍의 화가들이 등장했다. 그들은 풍속화, 초상화, 풍경화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영국 내 외국 화가들의 지위를 대신해 왔다. 최초이자 가장 영향력 있는 화가는 윌리엄 호가스(William Hogarth, 1697-1764)였습니다. Hogarth는 런던의 가난한 교사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정규 미술 교육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가 10살이었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를 견습생으로 보냈습니다. 1720년 호가스(Hogarth)는 동판화가로서 독립적으로 일했으며, 1726년 유화 기법을 배우기 위해 화가 손힐(Sonhill)의 작업실에 들어갔습니다. 호가스의 작품은 주로 동판화와 유화 장르의 그림과 초상화로 『매춘부의 삶』('불꽃놀이 여인 해롤드의 몰락'으로도 알려짐, 동판 시리즈, 1731), 『갈퀴의 삶』(동판) 등을 들 수 있다. 시리즈, 1735), "문명화된 결혼식"(유화 시리즈, 1743). 그는 당시의 사회적 불의를 심오하게 폭로하고 풍자한 이 작품들을 '사회적 도덕적 주제'라고 불렀습니다. 호가스의 초상화는 당시 유행했던 이상화된 초상화와는 달리 '칼람의 초상', '화가의 여동생 안나' 등 사람의 개성과 사회적 특성을 잘 부각시키는 데 능하다. 1950년대 후반에 쓴 『새우소녀』가 가장 대표적이다. 그는 또한 중요한 이론 저작인 "미의 분석"을 남겼습니다. Hogarth의 그림은 당시 영국의 대중적인 그림 스타일과 양립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학생이나 추종자가 없었지만 그의 예술은 영국 회화의 진보적인 전통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조슈아 레이놀즈 경(1723-1792)은 영국 데본의 목사와 교사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18세에 런던으로 가서 회화를 공부했고, 이후 이탈리아를 방문하여 고전주의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1752년 영국으로 돌아온 후 그는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초상화가가 되었습니다. 레이놀즈는 영국의 전통적인 귀족화풍과 신흥 부르주아 신사화풍을 이탈리아 고전주의와 접목시켜 유럽 전역의 주목을 받은 대표적인 상류층 화가이다. 그의 작품은 바로크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사실적이고 생생한 이미지, 풍부하고 장엄하며 심리적 묘사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1768년 레이놀즈는 왕립 미술 아카데미를 공동 창립하고 초대 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미술 아카데미 연례 행사에서의 그의 연설은 그의 주요 미술 이론 문서가 되었고 그 내용은 당시 사람들에 의해 “예술의 인용문”이라고 불렸던 예술적 의견과 미학적 견해를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케벨 제독』(1752), 『몽고메리 세 자매』(1773) 등이 있다. 레이놀즈는 많은 추종자를 거느리고 18세기 후반 영국 화풍의 한 세대를 이루었습니다. 그의 초상화는 당시 초상화 창작의 모델이 되었습니다.
토마스 게인즈버러(1727-1788)는 사이드베리 마을의 상인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10대 시절을 자연에서 보내며 풍경 스케치와 스케치를 많이 그렸고, 이후 런던으로 건너가 그림을 공부했습니다. Gainsborough는 Reynolds만큼 유명한 초상화가였으며 그의 경쟁자이기도했습니다. 성격의 차이로 인해 스타일이 달라졌습니다. 그는 색채에 있어서 더욱 뛰어난 영국 화가였으며 특히 파란색을 능숙하게 사용했다. 러스킨은 그를 "루벤스 이후 최고의 색채가"라고 불렀다.
게인즈버러의 초상화는 화려하고 섬세한 색상과 부드럽고 절제된 붓놀림이 특징인 로코코 미술의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그의 풍경화는 많지는 않지만, 이후 영국 풍경화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대표작으로는 <푸른 옷을 입은 소년>(1770), <그레이엄 부인의 초상>(1777), <여배우 시돈스>(1784), <일몰> 등이 있다.
레이놀즈와 게인즈버러 이후의 유명한 영국 초상화가로는 래붐(1756-1823), 롬니(1734-1802), 로렌스(1769)-1830)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로렌스의 초상화 기법은 영국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영국 초상화의 마지막 재능 있는 화가로 평가받고 있다.
18~19세기 영국 회화를 화풍, 회화 유형, 장르별로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