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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얀의 연설 'The Storyteller'를 본 후의 반성

어제 Mo Yan의 연설 영상과 텍스트를 여러 번 보고 다음과 같이 경험을 썼습니다.

모옌의 연설 주제는 '스토리텔러'였다. 약 40분간의 연설 동안 모옌은 자신의 어머니를 회상하며 문학 창작의 길을 되돌아보며 청중과 세 가지 통찰을 나눴다. 이야기". (Mo Yan의 연설은 매우 사려 깊었으며 많은 중국 사람들에게 학교 학생들에게 더 적합한 교훈을 가르쳤습니다.)

스웨덴 아카데미의 학자 여러분, 신사 숙녀 여러분:

를 통해 TV 나 인터넷을 통해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먼 북동쪽 Gaomi Township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아흔 살이 된 아버지, 형제, 자매들, 아내, 딸, 그리고 한 살, 네 달 된 손자를 보셨겠지만 지금 이 순간 가장 보고 싶은 사람이 한 분 있습니다. , 나의 어머니. 당신은 다시는 볼 수 없습니다. 제가 상을 받은 후 많은 사람들이 저의 영광을 공유했지만 어머니는 그것을 공유하지 못하셨습니다. (저는 어머니가 그리워서 지금 이 순간 저의 성공과 행복을 함께 나눌 수 없습니다. 어머니는 저의 성장 과정에 대해 많은 도움과 교육을 주셨습니다. 어머니는 책을 한 번도 읽지 않았거나 글을 읽지 못하더라도 어떤 일에도 영향을 받지 않으실 것입니다. 사실 모든 부모는 자녀가 부모의 장점을 발견하지 않는 한 자녀로부터 사랑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저의 어머니는 1922년에 태어나 1994년에 돌아가셨습니다. 그녀의 재는 마을 동쪽 복숭아밭에 묻혔다. 작년에 우리는 철도가 그곳을 통과할 예정이었기 때문에 그녀의 무덤을 마을에서 더 멀리 옮겨야 했습니다. 무덤을 파보니 관은 썩어 있었고, 어머니의 뼈는 흙과 뒤섞여 있었습니다. 우리는 상징적으로 흙을 파서 새 무덤으로 옮겨야 했습니다. 그 순간부터 나는 어머니가 땅의 일부라는 것을 느꼈고, 땅에 서서 내가 한 말은 어머니와의 대화였다.

저는 엄마의 막내입니다.

집에 하나뿐인 뜨거운 물병을 들고 공중식당으로 가서 물을 열어본 게 가장 기억에 남는다. 배가 고프고 허약해서 실수로 보온병을 깨뜨린 저는 너무 무서워서 건초더미 속에 들어가 하루 종일 감히 나오지 못했습니다. 저녁이 되자 엄마가 내 아기의 이름을 부르는 소리가 들렸다. 나는 맞고 혼날 줄 알고 건초더미에서 나왔지만, 엄마는 나를 때리거나 혼내지 않고 내 머리를 쓰다듬으며 긴 한숨을 쉬었다. (제 기억에 가장 먼저 남는 것은 엄마가 그 순간 아이의 기분을 이해해 주신다는 점입니다. 비난이나 비난은 없고 그저 배려와 관용만 있을 뿐입니다.)

제 기억에 가장 괴로운 일은 엄마를 따라가는 것입니다. 지리학에서 밀 이삭을 따다가 감시자들이 오고 밀 따는 사람들이 속속 도망가는데, 어머니는 발이 작아서 빨리 뛰지 못하시다가 키가 큰 감시자가 비틀거리며 뺨을 때리셨습니다. 파수꾼은 우리가 따온 밀 이삭을 압수하고 휘파람을 불며 걸어갔습니다. 어머니는 입가에서 피를 흘리며 바닥에 앉아 계셨고, 그 얼굴에는 결코 잊지 못할 절망의 표정이 담겨 있었습니다. 몇 년이 지나 밀밭을 지키던 사람이 백발의 노인이 되자 나는 시장에서 나를 만나 복수하려고 달려갔지만 어머니는 나를 말리며 태연하게 말했다. 그리고 이 노인은 같은 사람이 아니다.”(내 기억에서 가장 괴로운 일은 어렸을 때 맞아 어머니를 지켜주지 못해 절망에 빠진 어머니를 본 것과, 몇 년 뒤에 어머니를 때렸던 노인을 만난 일이다.) 그 때 어머니는 나에게 상처를 준 사람을 포함해 다른 사람을 용서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중추절 정오에 우리 가족이 만두는 1인당 1그릇만 나오는 희귀한 식사입니다. 만두를 먹고 있는데 구걸하는 노인네가 찾아와서 고구마 반그릇을 집어 돌려보냈더니 "나도 늙은이니까 만두 먹으라고 놔두라"고 화를 냈다. 말린 고구마를 먹어라." 어떻게 마음을 키울 수 있느냐고 화를 내며 말했다. "우리는 1년에 몇 번만 만두를 먹을 수 없다. 1인당 작은 그릇만 먹고, 반도 못 먹는다." ! 말린 고구마를 주면 좋고, 싫으면 나가라!" 엄마는 나를 꾸짖더니 만두 반그릇을 집어 노인의 그릇에 부었다. (내 기억에 가장 깊은 것: 자신보다 더 힘들거나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만날 때, 자비심을 가져야 한다고 어머니께서 가르쳐 주셨다. 사람은 선택의 여지가 없는 한 자신의 존엄성을 낮추거나 다른 사람에게 구걸하지 않을 것이다. )

가장 후회되는 것 중 하나는 어머니를 따라 양배추를 팔았고, 양배추를 사러 가는 노인에게 고의든 본의 아니든 돈을 더 지불한 것이다. 돈을 계산한 뒤 학교에 갔습니다.

학교를 마치고 집에 돌아오니 좀처럼 눈물을 흘리지 않던 어머니가 눈물을 터뜨리는 모습이 보였다. 어머니는 저를 꾸짖지 않으시고 조용히 말씀만 하셨습니다. "아들아, 네가 어머니를 창피하게 만들었다." . )

내가 십대였을 때 어머니는 심한 폐병, 배고픔, 질병, 피로로 인해 우리 가족은 빛과 희망이 없는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었습니다. 나는 어머니가 언제든지 자살할 것이라는 불길한 예감이 강했습니다. 퇴근하고 집에 들어오자마자 어머니를 부르는데 어머니의 대답을 들으면 돌이 땅에 떨어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한동안 그녀의 대답을 듣지 못하면 나는 겁이 나서 부엌과 방앗간으로 달려가서 그것을 찾으려고 했습니다. 한번은 방을 다 뒤졌으나 어머니를 찾을 수 없어서 마당에 앉아 울었습니다. 이때 어머니가 장작다발을 들고 밖에서 들어오셨다. 그녀는 내가 우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지만 나는 그녀에게 내 걱정을 표현할 수 없었다. 어머니는 내가 생각하는 것을 보시고 "내 딸아, 걱정하지 마라. 나는 사는 것이 즐겁지 않더라도 지옥의 주님께서 나를 부르시지 않는 한 나는 가지 않겠다"고 말씀하셨다. "살아가는 재미가 없더라도 지옥왕이 부르지 않는 한 나는 가지 않겠다." 어머니는 내 마음을 달래주면서 동시에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라고 교육하고 계셨다. 나는 인생이 무엇을 제공하든 거기에 가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살아남을 용기를 가져야합니다. )

나는 못생겼고 마을 사람들은 많은 사람들을 비웃었습니다. 학교 친구들 중 몇몇은 집에 가는 게 너무 괴로웠기 때문에 나를 때리기까지 했고, 어머니는 나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추한 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리고 마음씨가 착하고 선행을 많이 하면 추한 것도 아름다워질 수 있습니다. "나중에 도시에 들어왔는데, 몇몇 잘 교육받은 사람들이 내 뒤에서, 심지어 앞에서도 내 모습을 비웃었습니다. 어머니의 말씀이 생각나서 담담하게 사과했습니다. (나는 못생겼고 자존감이 낮습니다. 나는 "너는 코도 없고 눈도 없고 팔다리도 건강한데 추한 것이 어디 있느냐? 그리고 마음이 착하고 선행을 많이 하면 못생긴 사람도 아름다워질 수 있다." ." 어머니의 말씀은 나에게 완벽한 사람은 없고, 세상에는 누구도 없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다. 완벽한 사람이라면, 정말 결점이 있더라도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마라. 사실, 아직은 결점이 있다. 이런 식으로 생각하면 앞으로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놀리는 것에 대해 매우 침착할 것이고 그것에 대해 불행하거나 불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

저희 어머니는 문맹입니다. 하지만 그녀는 글을 읽을 줄 아는 사람을 매우 존경합니다. 우리 가족은 생활이 힘들고 먹을 것이 너무 많지만 책과 문구를 사달라고 부탁하는 한 그녀는 항상 열심히 일하는 사람입니다. 게으른 아이들을 싫어하지만, 책을 읽느라 일을 미루더라도 결코 비난하지 않습니다. (어머니는 문맹이지만 어머니에 대한 존경심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한동안 이야기꾼이 시장에 와서 몰래 책을 들으러 달려갔다. 나는 밤에 작은 등잔을 들고 낮에 이야기꾼에게서 들은 이야기를 그녀에게 다시 들려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녀는 처음에는 조금 참을성이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녀의 생각에는 이야기꾼이 순진하고 정직하지 못한 사람들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내가 다시 한 이야기는 점점 그녀의 마음을 끌었고 그녀는 어머니의 친절에 보답하고 기억을 과시하기 위해 매일 그 이야기를 읽기 시작했습니다. (저의 어머니는 횡설수설하는 것을 반대하셨습니다.)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지만 제가 이야기꾼에게서 얻은 것이 자신이 생각한 것과 다르다는 것을 아시고는 묵인해 주셨습니다.

이제 나는 이야기꾼들이 들려준 이야기를 낭독하는 것만으로는 만족하지 않게 되었고, 이야기를 다시 하는 과정에서 계속해서 더 자세한 내용을 추가하고 어머니의 입맛에 맞게 줄거리를 구성하기도 했으며 때로는 심지어 이야기의 결말을 바꾸는 청중은 어머니뿐만 아니라 이모와 할머니도 모두 나의 청중이 되었습니다. "아들아, 커서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

마을에서는 말 많은 사람이니까 어머니의 걱정을 이해한다. 아이는 짜증나고 때로는 자신에게도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소설 『소』에 나오는 아이는 말을 너무 많이 해서 마을 사람들에게 미움을 받았던 어린 시절의 그림자를 담고 있습니다.

어머니는 제가 말을 적게 하고, 안정적이고 관대한 아이가 되기를 바라신다고 자주 일깨워 주십니다. 그러나 나는 매우 강한 말하기 능력과 말하기에 대한 큰 열망을 드러냈고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큰 위험이었지만 이야기를 하는 나의 능력은 그녀를 기쁨으로 이끌었고 그로 인해 그는 모순에 빠졌습니다. “(어머니는 나의 강한 발언력과 대단한 말하고자 하는 열망을 보시고 기뻐하시기도 하고 걱정하기도 하셨습니다. 나의 이야기 능력에 대해서는 기뻐하셨지만, 잘못된 말을 하면 나와 가족들에게 미칠 결과를 걱정하셨습니다. )

성품은 바꾸기 쉽지만 성품은 바꾸기 어렵다. 부모님, 저는 말을 좋아하는 성격을 바꾸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모얀'이라는 이름이 제 스스로에게는 매우 아이러니합니다. 몸이 약해서 힘든 일을 할 수 없어서 소와 양을 몰기 위해 초원으로 나가야 했고, 소와 양을 데리고 학교 문을 지나가다가 예전 동창들이 캠퍼스에서 싸우고 소란을 피우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슬픔이 가득했고, 그룹을 떠난 후 사람, 심지어 아이의 아픔을 깊이 느꼈습니다. 그룹을 떠난 아이의 아픔, 아무리 기반이 좋지 않아도, 아무리 환경이 좋지 않아도 열심히 일하고 고난을 견디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경험으로 알 수 있습니다. 분명 뭔가를 얻을 것이다.)

인적이 없는 해변에 도착했을 때 소와 양을 혼자 풀을 뜯게 놔두었다. 하늘은 바다처럼 푸르고 초원은 눈까지 펼쳐져 있었다. 사람의 모습은 하나도 없고 하늘에 지저귀는 새소리만 있을 뿐이라 마음이 허전하고 때로는 풀밭에 누워 유유히 떠다니는 흰구름을 바라볼 때도 있다. 우리 지역에는 여우가 미인으로 변해 소떼를 몰고 가는 모습을 상상했지만, 불 같은 붉은 여우가 튀어나오는 장면은 나오지 않았다. 내 앞에서 나는 너무 무서워서 땅바닥에 웅크리고 있었다. 여우는 사라지고 나는 여전히 떨고 있었다. 때로는 소 옆에 쪼그려 앉아 황소의 눈에 비친 나의 모습을 지켜보기도 했다. 가끔 나는 나무에게 마음을 전하지만 새들은 나를 무시하고 나무는 나를 무시하지 않습니다. 나의 환상은 소설로 쓰여졌다. 많은 사람들이 나의 풍부한 상상력을 칭찬했고, 일부 문학 애호가들은 내가 그들에게 상상력을 키워달라고 말해주길 바랐다. 사람의 성장과정은 순조롭지 못하며 좋을 때도 있고 나쁠 때도 있으며, 어떤 일이 있어도 행복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인내가 있는 한, 당신은 분명히 예상치 못한 많은 이득을 얻게 될 것이며, 이는 당신의 미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인생에서 우여곡절도 가치가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했을 것입니다. 당시의 부는 "이에 대해서는 쓴웃음으로만 응답할 수 밖에 없습니다")

중국 현자 노자가 말했듯이 "앞에는 복과 불행이 놓여 있다." 복과 불행은 그것에 달려 있다. " 저는 어린 시절 학교를 자퇴하고 배고픔과 외로움에 시달렸고, 읽을 책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저희 선배 작가인 심충문(Shen Congwen)처럼 사회생활의 큰 책을 일찍부터 읽기 시작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저는 대학에 갔습니다. 시장을 돌아다니며 여러 사람의 이야기를 들은 것은 이 큰 책의 한 페이지에 불과했습니다. (인생을 대할 때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태도를 가져야 한다. "복과 불행은 뒤에 있고, 축복과 불행은 거기에 달려 있다." 문제를 긍정적으로 보느냐 부정적으로 보느냐는 때로 문제 자체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자체에 달려 있다. 문제를 바라보는 사람의 사고방식은 사람들의 결정과 문제 해결 방법을 직접적으로 결정하고 영향을 미치며, 이를 통해 문제 전개의 결과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마음으로 읽으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

학교를 자퇴한 뒤 어른들과 어울리며 오랜 세월 '귀로 책 읽기'를 시작했습니다. 200여년 전, 나의 고향에서는 푸송링(Pu Songling)이라는 훌륭한 이야기꾼이 배출되었습니다. 나를 포함해 우리 마을에는 그의 후손들이 많이 있습니다. 집단노동이 이루어지는 현장에서, 제작팀의 외양간과 마구간에서, 조부모님의 온상에서, 심지어 구불구불한 우마차 클럽에서도 신과 귀신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역사적 전설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 이 이야기들은 지역의 자연환경, 가족사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나에게 강한 현실감을 주었다.

언젠가 이런 것들이 나의 글쓰기 소재가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 당시 나는 그저 이야기에 푹 빠져 사람들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듣는 어린아이에 불과했다. 그 당시 나는 모든 것에 영성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큰 나무를 보면 경외감을 느꼈습니다. 새를 보면 언제든지 사람으로 변할 것 같은 느낌이 들고, 낯선 사람을 만나면 그 사람도 동물로 변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밤에 제작진 녹음실에서 집으로 돌아올 때마다 무한한 두려움이 나를 둘러싸고 용감해지려고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곤 했습니다. 그 당시 나는 목소리를 바꾸는 단계에 있었고, 내 목소리는 쉰 목소리였으며 내 노래는 동료 마을 사람들에게 일종의 고문이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에세이 쓰기를 두려워합니다. 사실 좋은 에세이를 쓰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좋은 작품은 정치의 영향을 받아서도 안 되고, 리더의 취향에 맞춰서도 안 되고, 선생님의 취향에 맞춰서도 안 됩니다. 작가 주변의 인물과 이야기를 쓰며, 그의 마음속에 있는 것을 써보세요. 그것이 전적으로 진실이고, 마음의 욕망에서 나오고, 거짓을 버리고 진실을 지키며, 당신의 재능을 쉽게 죽이지 않습니다. 그러면 확실히 글쓰기에 대한 욕구가 자극될 것이고, 좋은 글을 쓰는 것이 더 이상 고통스럽지 않을 것입니다. )

집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곳에서 21년을 살았습니다. 기차를 타고 칭다오로 가는데 제재소의 거대한 통나무 사이에서 길을 잃을 뻔했습니다. 그래서 어머니는 칭다오에 갔을 때 어떤 풍경을 보았느냐고 묻자 답답한 마음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무 더미. 하지만 이번 칭다오 여행은 나에게 고향을 떠나 바깥세상을 보고 싶다는 강한 열망을 갖게 해주었다. (기회가 된다면 밖에 나가서 다채로운 세상을 구경하고, 우물 안 개구리가 되지 마세요.)

1976년 2월 나는 군대에 징집되어 어머니의 뒤에서 뒤로 나는 결혼 주얼리를 팔아서 그것을 구입하게 되었고, 4개의 "중국 역사 개요서"를 통해 내가 사랑하고 미워하는 동북 가오미 향에서 벗어나 내 인생에서 중요한 시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30년 동안 중국 사회의 엄청난 발전과 진보가 없었다면, 개혁 개방이 없었다면 나 같은 작가는 없었을 것임을 인정해야 합니다. (우리 몸에는 바꾸거나 바꿀 수 없는 것들이 많고, 고통과 기쁨도 있지만, 그것을 깊이 사랑해야 하고, 사랑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성장 과정의 일부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둘 다 사랑하게 해주세요" 그게 싫다.")

지루한 군부대 생활 속에서 나는 1980년대 사상해방과 문학붐을 일으켰다. 내 귀에 대고 입으로 말했어요. 아이들아, 펜으로 이야기를 들려주려고 노력해 보세요. 처음에는 길이 순탄하지 않았습니다. 20년이 넘는 농촌 생활 경험이 문학의 풍부한 광산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그 당시 문학은 선한 사람과 선행, 영웅과 선한 일에 대해 쓰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여러 권의 작품을 출판했지만 문학적 가치는 매우 낮습니다.

1984년 가을, 나는 인민해방군 미술학원 문학부에 입학했다. 나의 멘토이자 유명한 작가인 Xu Huaizhong의 영감과 지도 아래, 나는 "가을 물", "마른 강", "투명 당근", "붉은 수수"와 같은 다수의 단편 및 중형 소설을 썼습니다. 소설 '가을 물'에는 '동북 고미 향'이라는 단어가 처음 등장했다. 내려가서 살아. 나는 나의 문학적 영역인 '가오미 동북부 마을'을 만드는 과정에서 미국의 윌리엄 포크너와 콜롬비아의 가르시아 마르케스에게서 큰 영감을 받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진지하게 읽지는 않았지만, 그들의 세계 개척의 영웅적인 정신은 나에게 영감을 주었고, 작가는 자신의 자리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다. 일상생활에서는 겸손하고 양보해야 하지만, 문학 창작에서는 강하고 독단적이어야 합니다. 나는 이 두 스승을 2년 동안 따라다녔고, 가능한 한 빨리 그들에게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나는 기사에 이렇게 썼습니다. “그들은 두 개의 불타는 용광로이고, 내가 너무 가까이 가면 나는 얼음이다. 그들에 의해 증발될 것이다. 내 경험에 따르면, 작가가 특정 작가의 영향을 받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인플루언서와 영향을 받는 사람의 영혼이 유사하기 때문이다. 속담처럼 "마음은 명확한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그들의 책을 잘 읽지 못했지만 몇 페이지만 읽고 나서 그들이 무엇을 했는지, 어떻게 했는지를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당신에게 도움을 주거나 좋은 영향을 준 사람들에게 감사하십시오. 사람은 각자의 고유한 개성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맹목적으로 다른 사람을 모방하면 당신도 다른 사람과 똑같아질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줄 수 있는 이점을 배우십시오. 심지어 이 사람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자신에게 맞는 길을 찾아 마음대로 하시고, 자신만의 방법을 사용하세요)

내가 해야 할 일은 사실 아주 간단해요. 나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방법을 사용하세요. 내 방식은 시장 이야기꾼으로서 익숙한 방식, 조부모님과 마을 어른들이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이다. 솔직히 말해서, 이야기를 할 때 누가 나의 청중이 될지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나의 청중은 아마도 나의 개인적인 경험일 것입니다. <마른 강>에서 구타당한 아이, <투명당근>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침묵을 지켰던 아이 등. 아버지에게 잘못해서 혼나기도 하고, 교량 공사 현장에서 대장장이 명인을 위해 풀무를 잡아주기도 했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경험이 아무리 특이하더라도 그것을 그대로 소설로 쓸 수는 없습니다. 소설은 허구이고 상상이어야 합니다. 많은 친구들이 『투명당근』이 나의 최고의 소설이라고 말하는데, 나는 이에 대해 반박하거나 동의하지 않지만, 『투명당근』은 내 작품 중 가장 상징적이고 의미 있는 소설이라고 생각한다. 고통을 견디는 초인적인 능력과 초인적인 감성을 지닌 그 어두운 아이는 내 모든 소설의 영혼이다. 비록 후기 소설에서 많은 인물을 썼지만 그 영혼보다 나에게 더 가까운 사람은 없다. 즉, 작가가 창조한 인물들 중에는 항상 한 사람의 리더가 있는데, 이 말이 없는 아이가 바로 동북고오미향 무대에서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온갖 인물들을 효과적으로 이끌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마음껏 수행하세요. (생활 속에서 주변에서 일어나는 평범하고 평범한 이야기를 많이 찾아보세요. 이 작은 이야기에서 사람들은 자신에게 유용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사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받아들이는 법을 배워야 하며 자신의 생각과 다른 생각을 반박하지 않아야 합니다. , 나는 이것이 실제 사회라는 것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그것이 존재하도록 허용하는 것은 단지 작은 공간에 국한되지 않고 당신의 시야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당신의 이야기는 항상 제한적입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하려면 다른 사람의 이야기도 말해야 합니다. 그래서 친척들의 이야기,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 어른들에게 들었던 조상들의 이야기가 소집 명령을 들었던 군인들처럼 내 기억 깊은 곳에서 쏟아져 나왔다. 그들은 내가 그들에 대해 글을 쓰기를 기다리며 나를 기대하는 눈빛으로 바라보았습니다. 나의 작품에는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 형제, 자매, 이모, 삼촌, 아내, 딸이 모두 등장했고, 우리 가오미 동북향 사람들도 나의 소설에 많이 등장했습니다. 물론 나는 그들에게 문학적 대우를 하여 그들이 자신을 초월하여 문학 속 인물이 되도록 만들었다.

최신 소설 '개구리'에는 이모의 모습이 등장한다. 제가 노벨상을 받았기 때문에 많은 기자들이 인터뷰를 위해 그녀의 집에 왔습니다. 처음에는 그녀는 질문에 참을성 있게 대답했지만 곧 너무 짜증이 나서 군에 있는 아들의 집으로 달려갔습니다. 제가 <개구리>를 쓸 당시에는 이모가 모델이었는데, 소설 속 이모는 현실의 이모와 많이 다릅니다. 소설 속 이모는 횡포하고 때로 깡패에 가까울 때도 있다. 실제로는 친절하고 쾌활하며 전형적인 좋은 아내이자 엄마이다. 현실의 이모는 노년에 행복한 삶을 살았지만 소설 속 이모는 영혼의 큰 고통으로 말년에 불면증에 시달려 검은 옷을 입고 유령처럼 어두운 밤을 헤매었다. 이모님의 관용에 감사하고 소설에 그렇게 썼기 때문에 화를 내지 않으셨고, 소설 속 인물과 현실 인물의 복잡한 관계를 정확하게 이해하신 이모님의 지혜도 존경합니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뒤 너무 슬퍼서 어머니께 헌정하는 책을 쓰기로 결심했습니다. 이 책은 "큰 가슴과 큰 엉덩이"라는 책입니다. 나는 자신감이 넘치고 감정이 풍부했기 때문에 단 83일 만에 이 50만 단어짜리 소설의 초고를 썼습니다.

책 '큰 가슴과 넓은 엉덩이'에서는 어머니의 개인적인 경험과 관련된 자료를 무작정 사용했지만 책 속 어머니의 정서적 경험은 허구이거나 가오미 동북부의 많은 어머니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타운십.

이 책의 서문에는 '천국에 계신 어머니의 영혼에게 바칩니다'라고 썼지만 사실 이 책은 세상의 어머니들에게 바치는 것입니다. Township'은 중국과 세계의 축소판으로 쓰여졌습니다. (다른 사람의 눈에 보이는 '오만한 야망'은 사실 '세계의 어머니에게 바친', '중국과 심지어 세계의 축소판'에 대한 나 자신에 대한 극도의 자신감의 표현입니다. "과학자들의 오늘날 우리는 어디에 있을까? "천국은 열려 있다"는 사람들이 자신감이 없으면 성공은 커녕 많은 일도 잘 할 수 없을 것이다.)

모든 작가의 창작 과정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으며, 각 책의 구상과 영감도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투명한 당근"과 같은 일부 소설은 꿈에서 유래한 반면, "천국의 마늘 새싹의 노래"와 같은 다른 소설은 실제 생활에서 발생하는 사건에서 유래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꿈에서 비롯된 것이든 현실에서 비롯된 것이든, 결국에는 개인적인 경험과 결합해야만 독특한 개성을 지닌 영화가 될 수 있고, 셀 수 없이 생생한 디테일을 활용해 풍부하고 다채로운 언어와 기발한 구조를 갖춘 전형적인 캐릭터를 만들어 내는 영화가 될 수 있다. 불행한 문학 작품. 『천국 마늘새싹의 노래』에는 실제 이야기꾼을 등장시켜 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했다는 점을 언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화자의 실명을 사용한 것은 아쉽지만, 물론 책 속 그의 행동은 모두 허구이다. 이런 현상은 글을 쓰면서 여러 번 일어났는데, 글을 쓸 때 친밀감을 얻기 위해 실명을 사용했지만, 작업이 끝난 후에는 내가 원할 때 이름을 바꾸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바꿀 수가 없어서

나의 소설 속 인물들과 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들이 아버지를 찾아와서 불만을 토로하는 일도 있었지만, 동시에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아버지는 "'붉은 수수밭' 첫 문장에서 '아버지는 도적이다'라고 했는데, 넌 뭘 신경쓰느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