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영화 일곱개의 대죄의 스토리는 무엇인가요?

영화 일곱개의 대죄의 스토리는 무엇인가요?

제목을 보면 비슷한 영화 '일곱 번째 봉인'이 떠오르는 영화다. 베리만이 <일곱째 봉인>에서 신앙의 근원과 신의 존재에 대해 질문하고 탐구했다면, <일곱 개의 대죄>는 신앙을 잃으면 세상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보여준다.

영화 속 뉴욕은 회색빛이고, 습하고, 더럽고, 혼란스럽고, 살인 사건이 잇달아 일어나는 곳이다.

처음에는 남녀노소 두 세대의 경찰이 살인범을 추적하는 모습이 마치 탐정영화 같은 느낌이다. 살해된 남자의 비극적인 장면과 암울한 범죄 현장은 영화 초반부터 심리적으로 긴장감을 느끼게 했다. 사건이 3차까지 진행되자 그들은 천주교에서 영원한 저주로 간주하는 일곱 가지 대죄인 폭식, 탐욕, 게으름, 분노, 교만, 색욕, 시기를 벌하면서 살인자가 하나님의 이름으로 설교했다는 사실을 문득 깨달았다. 영화의 종교적 의미는 여기에서 나타나기 시작하고, 줄거리가 진행됨에 따라 점점 더 강조되며, 특히 살인자가 자신을 강력하게 비난하는 장면에서 그는 죄를 지은 사람들을 처벌하기 위해 신에 의해 선택되었다고 말합니다. .

이 영화는 인간의 본성이 타락하고 죄를 지은 사람은 처벌을 받는다는 사실을 세상에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처럼 이 영화는 도덕적인 훈계와 경고의 느낌을 담고 있으며, 관람 후 자신이 유죄인지 반성하게 된다. 그러나 영화는 이들 사람들이 왜 죄를 짓고, 살인자들을 견딜 수 없게 만들고, 신의 이름으로 살인을 하여 벌을 주는지에 대해 명확한 설명을 제시하지 않는 것 같다. 믿음이 부족해서일까요? 서양에서는 이성을 발견한 계몽주의가 점차 최고의 위치로 밀려나면서 인간의 이성을 충분히 긍정하고 신을 경멸하기 시작했습니다. 현대에 들어와서 과학기술을 핵심으로 하는 합리성은 종교적 신념의 정신을 파괴하였습니다. 과학과 기술이 만능이라고 믿는 인간은 합리성이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습니다. 과학으로 대표되는 합리성은 실제로 서구 사회의 급속한 발전을 촉진하고 근대화 과정을 완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합리성은 점점 사람들이 자신을 자제하는 족쇄가 되었습니다. 짐멜에 따르면, 사회의 발전은 효율성, 계산, 시간 엄수 등 '합리적'인 것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으며, 이러한 합리화는 실제로 일종의 '물질화'이며, 돈과 상업적 가치가 모든 가치의 척도가 됩니다. 돈의 힘으로 인해 사람들 사이의 관계가 점점 무관심해졌다는 것이다. 영화에서는 현대 도시의 무관심한 현실이 끊임없이 드러난다. 예를 들어, 윌리엄은 강간범이 여자를 만났을 때 도와달라고 소리를 지르지 말고 아무도 주의를 기울이지 않도록 불을 지르라고 소리쳤다고 한다. 집주인에게 속은 데이비드와 트레이시는 끊임없이 난리를 피우는 집에 산다. 지하철에 흔들리고, 집주인은 고문을 당해 살아있는 유령이 된 세입자를 최후의 수단으로 대한다. 집세는 정기적으로 우편함에서 받아주기 때문에 좋은 세입자다.

실제로 늙은 윌리엄의 태도는 현대인의 대표적인 모습이다. 길거리에서 일어난 사건을 목격한 뒤 택시를 탔는데 운전사가 어디로 가는지 묻자 "멀리..이건 모르겠어." 더 이상 놓아두지 마세요..." 그가 선택한 태도는 탈출하는 것이었습니다. 다윗은 술집 대화에서 자신의 사고방식을 폭로했습니다. 다윗은 세상의 악을 알면서도 계속해서 맞서 싸우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윌리엄은 자신도 적극적으로 세상을 마주해야 하고 더 이상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집에 가서 알람시계를 깨뜨려 더욱 외로움을 느꼈다. 그리고 마침내 경찰관이 그에게 은퇴 후 어디로 갈 것인지 물었을 때 그는 "주변에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의 아내. 영화에서 데이비드가 윌리엄과의 내면의 대화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후 그는 아내를 껴안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정말 사랑해요... 하지만 윌리엄의 끈기는 일종의 최후의 수단이었고 그것은 단지 개인적인 행동.

이 영화는 사람들에게 세상의 악과 무관심을 보여주지만, 이러한 상황의 악화를 피하는 방법을 알려주지는 않는다. 인류의 선함을 유지하고 하느님께로의 회심을 유지하기 위한 것입니까? 그러나 영화 속에서 아름다운 인간미를 지닌 트레이시는 결국 살인자에 의해 잔혹하게 살해당하고 만다. 영화는 아름답고 밝고 따뜻한 면을 완전히 덮어 세상의 가장 어두운 면을 보여준다. 이 어두운 배경 속에서 데이빗과 트레이시의 사랑은 한줄기 빛이라고 볼 수 있지만 결국 트레이시의 살인으로 인해 사라진다. .

사람들이 나갈 수 있는 길은 어디인가? 영화의 마지막 부분에서 늙은 경찰관 윌리엄은 헤밍웨이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세상은 좋은 곳이며 싸울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나는 두 번째 부분에 동의합니다. 이 결말은 너무 설득력이 없습니다. 이 세상은 어떻게 싸울 가치가 있습니까?

게다가 이번 영화에서도 흥미로운 현상을 발견했다. 포스트맨이 『죽을 때까지 즐겁게 지내기』와 『어린 시절의 소멸』에서 반복해서 논의한 것이 뉴미디어의 등장으로 사람들이 세상을 이해하는 방식이 바뀌었다는 점이다. 노년 경찰과 젊은 경찰 윌리엄과 데이비드는 서로 다른 미디어의 영향을 받은 두 세대를 대표합니다. 올드 윌리엄은 인쇄 매체 환경에서 자랐으며 아마도 텔레비전이 아직 대중화되지 않았던 1920년대와 1930년대에 태어났을 것입니다. 그리고 David는 분명히 텔레비전을 보면서 자란 세대에서 왔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사건을 처리하는 완전히 다른 두 가지 방법을 보여줍니다. 인쇄물은 문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독서는 두뇌가 끊임없이 해독하고, 기억하고, 반향하고, 요약하고, 추상화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인쇄 매체는 세부 사항을 발견하고 이를 단서로 활용하여 문제에 직면하면 고전 작품도 읽는 데 능숙하며 차분하고 신중한 조사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TV는 빛과 그림자, 소리의 조합이다. TV를 보는 데에는 두뇌가 필요하지 않다. 어릴 때부터 이미지를 보는 데 익숙해진 데이비드는 TV에 나오는 대중적인 언어와 그림을 이해할 수 있다. 시각적 경험을 선호하고, 시끄럽고, 충동적이고, 짜증나고, 말 잘하고, 입이 험악한 행동을 하며, 조사 중에 현장 사진 여러 장을 계속해서 살펴보았습니다. William Sr.가 그에게 준 여러 권의 단테 책은 그에게 저주를 받아 서랍에 던져졌습니다.

또한, 올드 윌리엄은 정보를 찾기 위해 도서관에 갔을 때 한가한 동료들을 만났습니다. 그들은 일년 내내 도서관에 머물면서 술을 마시고 카드 놀이만 했습니다. 윌리엄이 그들에게 왜 지식을 배우지 않느냐고 물었을 때, 그들은 글을 읽을 줄 모른다고 스스로를 비웃고 나서 레코드 플레이어를 틀었는데, 연주된 노래는 바흐의 " G 현의 아리아', 침묵 속에서 평화로운 멜로디 속에서 늙은 윌리엄은 생각에 잠겨 있었고, 그들은 계속해서 재미로 카드 놀이를 했습니다. 성인들의 지식과 우아한 음악은 사람들에게 무시당하는 그런 줄거리 속에서 이 작품은 문명의 쇠퇴를 담은 슬픈 음악과도 같다.

그리고 모건 프리먼의 흑인 늙은이 연기력도 정말 훌륭하고, 특히 은퇴 후 어디로 갈 것인지 묻는 경찰관의 질문에 마지막으로 대답하는 표정과 목소리는 "나"라고 말했다. ''''''쇼생크탈출'에서 그를 처음 봤을 때 그가 연기한 흑인 죄수 연기가 '임포스터'에서도 연기했다고 들었는데 꼭 피트를 찾아봐야겠다. 미래에는 무자비하고 잘생겼지만, 그가 연기하는 젊은 경찰관은 충동적이고 무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