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영화 산사나무에 대한 영화평론: 약 2,000단어, 시청각언어의 관점에서 분석
영화 산사나무에 대한 영화평론: 약 2,000단어, 시청각언어의 관점에서 분석
장이머의 이전 작품들은 여성의 이미지를 강조하고 남성의 모습을 경시했다.
'붉은 수수'에서는 결혼식 기간 동안 할머니의 대담함과 대담함이 부각되며, 남자와의 거친 사랑은 어떤 부끄러움도 두려움도 없이 중국 윤리의 영향을 받아 극도로 즐겁다. 모든 일이 맑아야 한다, "언니, 담대하게 나아가세요"라고 했던 것이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주두'에서는 남편이 무성애자여서 주두는 차선책을 택한다는 뜻이다. 즉, 행위의 범위가 좁아서 근처에서만 섹스를 할 수 있어서 그녀는 차선책을 택하게 된다. 남편의 조카와 직장 동료와 함께. 싸움이었던 만큼, 남편과 세상과 끝까지 싸우겠다는 강한 의지로 여전히 치열하고 치열했다. 여기서 주도는 그녀의 행동을 못마땅하게 여기지만, 성적 학대와 배고픔의 현실 때문에 도망칠 수도 비명을 지르지도 못한다. 주두가 한 일은 비극적인 죽음과도 같았습니다.
'추주의 소송'에서는 추주의 남편이 누구인지는 완전히 무시되고, 추주의 남편은 단지 추주의 배경으로 등장할 뿐, 추추가 군청과 지방으로 갈 이야기를 준비할 뿐이다. 자본. 좋은 이유. 무언가를 하려는 추주의 결단력,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실수를 깨닫게 하려는 결단력, 그리고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결코 포기하지 않는 그녀의 정신만 볼 수 있습니다. 최종 분석에서 추주는 남편이 가랑이를 걷어차는 바람에 격렬한 저항의 순간을 겪었고, 더 이상 성관계를 갖지 못한 후 불안하고 속상해했다. 전방 항해에는 돛대가 없고, 배는 무슨 일이 있어도 몸부림치고 화를 내며 회전할 수 있습니다! Qiu Ju는 소송을 제기할 때 심리적 고통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소송이 끝난 뒤에는 결과가 어떻게 되든 이렇게 안타까운 삶을 이어가야 하고, 그 이후에는 끝없는 정신적 고통이 따르게 마련이다. 소송은 앞으로의 오랜 고통을 무시하기 위한 임시방편일 뿐입니다.
'홍등을 올려라'에서 사부는 처음부터 끝까지 얼굴을 한 번도 보여주지 않았다. 이는 남성 헤게모니의 통제 하에 여성 집단이 균형과 평온을 완전히 상실하고 아름답고 교활한 투계의 우리로 변해갔음을 보여준다. 그릇에 쌀알이 몇 개 밖에 없는데 당신이 그것을 잡고 나는 그것을 숨깁니다. 어쨌든 당신은 여전히 배고프고, 당신이 아무리 탐욕스럽고, 여전히 질투하고 분개합니다. 이때 여성들은 인격의 함양을 잊고,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남성의 시선과 사랑이라는 사실도 잊어버렸습니다. 여성들 사이의 보이지 않는 싸움은 각자의 아름다움을 완전히 산산조각 냈다. 아프가니스탄의 연 경주처럼 남의 연 줄을 끊어 하늘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줄 뒤에 있는 주인의 결혼을 지체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아버지와 어머니'에서는 아버지와 '나'라는 두 남자 사이에 드라마가 거의 없고 단지 어머니의 광적인 짝사랑만 있을 뿐이다. 어머니의 짝사랑의 역할. 아버지가 어머니를 사랑하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아버지의 그리움과 추구는 무엇입니까? 관련된 내용은 없습니다. 아버지는 단지 감동을 받은 수용자일 뿐이다. Zhang Yimou가 Sun Honglei에게 "I" 역을 요청했을 때 그는 다음과 같이 분명히 했습니다. 관객에게 당신에 대한 인상을 주게 된다면 당신의 연기는 실패할 것입니다. 아버지와 '나'는 어머니의 빨간 솜에 꿰매어진 실일 뿐입니다. 실이 없으면 불가능하겠지만, 빨간 솜을 보면 실을 알 수 없습니다.
'황금 갑옷이 가득한 도시' 속 왕비의 삶은 긴장되고 당황스럽다. 왕비는 남편을 사랑하지만 사랑에 빠질 수 없고, 남편은 미꾸라지 같아서 사랑할 수 없다. 여왕은 의붓아들을 사랑하지만 사랑할 수는 없습니다. 당신의 의붓아들과 함께 놀 여자가 많지만 당신은 이것을 발견하고 그것을 중단했으며 당신의 의붓아들과 당신은 계속하지 않았습니다. 도마 위의 물고기인 여왕벌은 펄쩍펄쩍 뛰어다니다가, 죽을 뻔하자 아들을 끌어당겨 부양하기도 했습니다. 정말 금전적인 감각도 없는 나약한 여자다. 알면서도 오랫동안 독을 마셔야 했고, 정신이 혼미해진 걸 알면서도 국화 스카프를 두르고, 국화꽃배를 끌어올리고, 목도리를 잡아야 했다. 국화무대에서의 국화축제. 전체 이야기는 좌절하고 파산한 어리석은 여자를 보여줍니다. 여왕은 국화 무대 위의 그녀와 마찬가지로 아무렇지도 않게 던진 약 그릇을 넘어뜨리고 결국 부서지는 아름다운 호일뿐입니다.
장예모 감독의 '산사나무 사랑'은 장이머우의 이전 남성이 여성을 불쌍히 여기는 시각을 완전히 뒤바꾸고, 영화의 광기, 경련, 왜곡을 완전히 바꿔놓는 작품이다. 그림을 가득 채운 다이아몬드 속으로 뛰어드는 여성들. "산사 나무의 사랑"은 단순히 Jingqiu의 외모와 기질을 전달하며 남자의 눈에는 Jingqiu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Jingqiu의 모습은 셋째 아이에게 사랑을 느끼게하고 사랑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Jingqiu가 "Red Lantern"의 주인처럼, "My Father and Mother"의 아버지처럼, "Qiu Ju의 소송"에서 Qiu Ju의 남편처럼 그것을 흐리게하고 약화시킬 수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세 번째 아이"를 부각시키기 위해 존재하며, 오직 성실한 남자의 섬세하고 끈질긴 여자 사랑을 꽃피우기 위해 존재한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세 번째 아이는 "남자가 자신을 위해 울고 싶지 않다면 왜 남을 위해 울고 싶지 않겠습니까?"라고 말했다. '산사나무 사랑'은 오직 먼저 사랑하는 남자의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 사랑의 돔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남자, 사랑의 산길을 추구하는 남자, 사랑의 후광에 목욕하고, 사랑의 걱정에 눈물을 흘리며, 너무나 선명하고 천진하고 장엄하게 우는 남자. 고대부터 현재까지 중국인들은 "왕푸석"과 "만리장성에서 울다"의 이미지를 너무 많이 보아왔으며, 충성스럽고 열심히 일하고 헌신하는 "어머니"의 이미지는 덜 진지한 것 같습니다. 남자들은 자신의 감정과 아내를 마음에 새깁니다. 남자가 많을수록 중국인이 옹호하는 롤모델이 됩니다. 실제로 사랑에 빠진 남자들은 감히 공개적으로 모습을 드러내지 못한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이 그를 비웃을 것이고 그 자신도 곧게 펴지 못할 것입니다. 이렇듯 중국 남성과 여성의 관계는 적어도 대외적으로는 악순환에 빠졌다. 그래서 Jingqiu는 아내와 아이들을 향한 Dr. Cheng의 가식 없고 자연스러운 사랑의 표현을 느끼기 위해 항상 Cheng의 집에 가서 재봉틀을 사용합니다. 1980년대와 1990년대 이전에는 남자와 여자가 손을 잡고 걷는 모습은 분명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그림이었으며, 오늘날에도 분명 충격적이고 혀를 휘두르는 술병이었습니다.
라오산은 멀리서 미래를 내다보고, 현실의 부조리를 분석하며, 여성에게 개인과 국가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사고방식이 아주 좋다. 그 자신이 책이고, 그는 징추의 절제를 이해하고, 여자들에게 존경과 이해를 준다. 원한이 없는 사랑의 여정의 시작부터 느린 흐름, 서두르지 않는 사랑에 이르기까지, 당신은 당신이 보는 것이 여전히 당신을 위한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볼 수 없는 것을 위한 것이 여전히 있다는 것을 모릅니다. 너. 그는 남자들이 흔히 갖고 있는 거짓된 자존심을 갖고 있지 않으며, 생각나는 대로만 행하며, 체면을 잃지 않으며 어떤 굴욕도 참지 않습니다. 그에게는 허영심이 없으며 추구하는 길의 어려움에 대해 거의 설명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수백 마일을 여행한 후에도 Jingqiu는 자신의 삶의 어려움만 볼 수 있을 뿐이며 여는 방법을 모릅니다. 세 가지의 다양한 장애물을 하나씩 해결하는 방법. 그녀는 가족의 생계를 위해 애쓰고 있었고, 셋째 아이도 그녀를 모두 이해하고 소중히 여기기 전에 셋째 아이는 떠났습니다. 라오산은 사랑을 위해 자신의 신앙과 신용을 반역하려는 의지가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도덕을 어기지 않는다는 전제 하에 다른 사람들과 함께 징추의 아이들을 사랑하고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Jingqiu에서 오는 한.
Xiong Yin과 Amy가 "산사 나무의 사랑"을 쓴 주요 목적은 Jingqiu가 얼마나 아름답고 섹시하며 똑똑하고 강한지를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주로 그런 남자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폐쇄적이고 무지한 세상에서, 옳고 그름이 혼돈되고, 모두가 위험에 처해 있고, 생계가 불확실하고, 생명이 무상한 시대에, 그가 이렇게 사랑할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존경스럽고 사랑받고 기억되는 일이다. .
셋째 아이가 떠난 후 징추의 나이는 17~31세였다. 그녀의 관계는 공백이었고 더 이상 다른 남자들과 어울릴 수 없었다. 장이머우는 1995년 '흔들흔들 할머니다리' 이후 공리와 헤어진 지 14년이 넘었다. 장이머우의 격동적인 사랑은 그 나이에 죽었고, 그 이후로 그는 더 이상 그것에 관심을 두지 않고 모든 에너지를 창작에 바쳤습니다. 장예모는 여성의 사랑, 변덕, 교활, 독설, 저주, 얽매임, 생명을 위협하는 모습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무능하거나 파렴치한 남성에 대한 여성의 무기력한 사랑과 증오였다. 남자가 사랑할 가치가 있는지, 어떤 면이 사랑스러운지, 남자가 그 여자를 사랑하는지, 반응은 어디인지, 앞으로 나아갈 길은 어디인지 알 수 없다.
이번에는 남자가 솔직하고 솔직하게 사랑한다. 남자는 여자를 위해 아코디언을 연주하고, 여자를 위해 '산사나무'를 부르고, 여자를 위해 시와 그림을 쓰고, 여자를 위해 교과서 숙제를 완성하고, 여자를 위해 산사나무 꽃과 고무신을 보내고, 누각에서 잠을 잔다. 밤에는 여자를 찾아 아버지를 찾아가고 여자를 위해 촛불을 켜준다. 죽어가는 동안 집에 가지 말고, 다른 사람들이 보고 기억할 수 있도록 가까이 있어라. 그날의 연인의 목소리와 미소. 이 여자에게 셋째 아이는 만남의 기회가 있든, 대화의 기회가 있든 없든, 밤낮으로 그녀의 발자취와 모습을 따라 산과 능선을 넘나들며 기꺼이 노예가 되겠다는 것이다. 사랑에 찬 이해와 반응입니다. 세 번째 아이는 석회 자갈에 발을 짓밟고 손으로 잘라 냈습니다. 그는 Jingqiu에게 Jingqiu를 조금 더 소중히 여기고 세 번째 아이를 위해 자신을 조금 더 사랑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이런 만능 유지는 세상을 울게 만든다. 인생이 환생한다면 장예모도 이렇게 단단하고 치열하고 깊이 사랑할 의향이 있다. 인생은 이런 식으로. 남자에게서 나오는 사랑, 마음에 와 닿는 사랑, 철저하고 묻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표현되는 사랑은 중국 사랑사의 백지장을 메우고 장이머우 영화의 빈자리를 메우고 공백을 메운 것 같다. 장이머우의 인생에서.
즉, 존재하지 않는 것도 아니고, 공백이 있는 것도 아니지만, 표현하기에는 너무 부끄럽고, 자랑하기에는 너무 부끄러운 것입니다. 그러니 장예모우가 더 이상 이를 억누르고 격렬하게 표현하지 말자. 우리 할머니, 어머니 이야기는 그만하고 '셋째 아이' 이야기, 남자 이야기, 나 장예모 이야기를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