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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아라비아의 로렌스'를 어떻게 평가하고 감상할 것인가?

영화계에서 대작이라 부를 수 있고, 역사와 진정으로 연결되는 영화는 거의 없는데, <아라비아의 로렌스>는 단연 그 중에서도 최고라 할 수 있다. 기술이 만들어낸 가짜 세계를 어린 눈으로 경험한 후, 손이 닿는 것 같은 실제 풍경을 볼 때마다 경외감과 감동을 느낀다.

역사 속 로렌스의 모습과 영화 속 로렌스의 모습을 비교해 보면 몇 가지 의문이 풀릴 수 있다. 그는 불타는 성냥불을 손으로 끄는 걸 좋아하는데, 터키군에게 강탈당한 후 성격이 급격하게 변했다. , 그리고 두 아랍인이 죽은 후 "이거 즐거웠어"라고 말하는데, 영화는 완전히 남성의 세계입니다. 감독의 의도적인 조건 하에서는 동성 콤플렉스에 대한 역사적 추측을 더욱 확증해 주고, 피터가 보여준 로렌스의 자비롭고 감상적인 면은 오히려 여성의 시각에 더 부합하는 그런 영화다. 남성 중심적이다. 레이블로 둘러싸인 영화는 순전히 보편적인 남성 렌즈를 통해 보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정치적, 무장적 게임을 하는 독선적인 남자들은 로렌스와 다르지 않게 영원히 길을 다니며 자신의 피로를 자랑스러워하게 됩니다.

피터가 연기한 로렌스는 너무나 완벽하다. 비록 역사적 진실은 고인의 말을 통해서만 알 수 있지만, 나는 당대 사람들이 기억할 만한 로렌스의 면모를 믿고 싶다. 세계는 확고하게 기억되었습니다. 평생 동안 그는 자신이 사랑하는 아랍 세계와 그의 조국인 영국 사이를 여행했고, 그의 역할은 아랍의 구세주와 영국 침략자 사이를 오가며 동시에 영국 장교들 사이에서 존경을 받고 재판과 의심을 받아야 했습니다. 그는 괴물입니다. 아랍 세계에서 그는 밑바닥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몽상가입니다. 그는 배신적인 정치적 상황에서 위험한 졸입니다. 이를 깨달은 그는 아랍 세계에 살 곳이 없었고, 현대 영국 문명으로 인해 그는 평생 여행에 지쳤고, 심지어 죽음의 신도 그를 방해하고 싶어했습니다. 아마도 신은 이 불완전한 영웅이 일관성 없는 삶의 길에서 헛된 일을 계속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기 때문에 그의 마지막 바람 같은 인상과 수수께끼의 모습을 세상에 남겨두고 그를 집으로 데려가셨을 것입니다. 로렌스의 비극은 예측할 수 없는 정치적 상황 속에서 한 번도 자신의 역할을 제대로 정하지 못했다는 점이며, 이는 그가 전설이 된 행운이기도 하다.

로렌스가 아라비아 여행에 나섰을 때, 황홀한 사막의 풍경은 사막에 흐르는 시간의 아름다움조차 뛰어넘었다. 이에 비해 '환생'의 전자는 낙타를 타고 걷는 기록에 가깝다. 뙤약볕 아래 끝없이 이어지지만 반복되지 않는 모래 풍경을 여유롭게 여유롭게 걸을 수 있습니다. 밤에 잠자리에 들기 전, 하늘의 가장 밝은 별들을 바라보며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듯 잠들 수 있습니다. 필멸의 세계에서. 당신은 영혼의 침묵 속에서 생각할 수 있고, 수많은 환생을 경험한 저 바람 부는 모래는 순수한 지혜를 담고 있으며, 당신은 심각한 "사막 콤플렉스"를 겪고 당신의 작은 자아와 장엄한 풍경 속에 자랑스럽게 세상에 서 있을 수 있습니다. 모리스 자르(Maurice Jarre)의 악보를 생각해보면 사막에 가장 어울리는 음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올해만 잘되면 이런 음악으로 진짜 사막에 가보겠습니다.

낙타를 탈 때의 자세도 매우 까다 롭습니다. 오른쪽 다리는 낙타 안장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바이두에서는 이것의 학명을 모릅니다). 낙타를 타고 두 봉우리 사이에 갇히는 모습은 정말 무료입니다. 칼리스의 알리가 로렌스에게 준 흰 가운도 매우 의미가 깊다. 머리스카프는 아랍인의 남성다움, 성숙함, 지위, 명예, 민족주의를 상징하며 특정한 정치적, 문화적 의미를 지닌다. 실용성도 현대의 상의나 바지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납니다. 가운의 통기성은 사막의 40~50도에 달하는 고온에서도 절대 시원함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영화 전체에 아랍어가 더 많이 사용된다면 완벽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