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나의 세계와 무아의 세계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나의 세계와 무아의 세계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인간의 언어'에서 왕궈웨이는 예술의 영역을 '자아의 영역'과 '무아의 영역'이라는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누고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설명했다. "자기"의 영역에는 이타적인 상태가 있습니다. '내 눈에는 꽃이 조용하고, 들꽃이 그네를 가로질러 날아다닌다.' '외로운 집의 봄은 너무 춥고, 뻐꾸기 소리 속에 지는 곳.' 동쪽 담장 아래 국화를 피우고, 여유롭게 남산(南山)을 바라봅니다. "한파는 가볍게 일어나고, 흰새는 유유히 내려온다." "무아의 상태는 곧 자아의 상태이다. 나와 함께 사물을 관찰하면 모든 사물이 나로 물들인다. 무아의 상태에서는 사물과 함께 사물을 관찰하므로 내가 누구인지, 무엇이 무엇인지 알 수 없다. 고대인들이 시를 지은 사람은 많지만 무아(無爲)의 상태를 묘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자아의 상태는 가만히 있어야만 얻을 수 있다.

왕의 설명이 너무 단순해서 이해에도 모호함이 많다. 우선, 어떤 사람들은 동의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아의 영역'이 무엇인지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상황론'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감정과 풍경의 관계의 특성으로 설명된다. '나와의 영역'은 주로 감정, 주로 감정적 언어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본다. 전자는 감정을 드러낸 반면, 후자는 내면의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자는 '자신을 드러내는 것'이고, 후자는 '자신을 숨기는 것'이다. ①

두 번째 유형은 '마음-'이라고 할 수 있다. 물질 이론"은 정신과 물질의 서로 다른 관계에서 설명됩니다. 이 견해는 두 영역이 실제로 정신과 물질의 결합의 두 가지 다른 형태라고 믿습니다. 전자는 물질의 "인간화"입니다. "물질화" '마음'은 감정을 말하는데, '인간화'는 감정화를 의미하고, '물질화'는 사물에 대한 진실한 묘사에서 감정이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것을 의미한다. ②

세 번째 유형은 '공감'이라고 할 수 있다. . ③

네 번째는 '말뚝 이론'으로, 존재 여부의 관점에서 설명한다. 이 견해는 일반적으로 왕궈웨이(Wang Guowei)의 이론에 기초하고 있으며, 쇼펜하우어의 "의지론"에 영향을 받아 "자존의 상태"는 우리가 가질 때를 의미한다고 믿어집니다. "나"의 의지이므로 외부 개체와 함께 존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