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새가 수천 개의 산을 날아다니고, 사람이 수천 개의 길을 가로질러 사라지고, 우리만 배에 있고, 야자나무 비옷을 입은 남자가 차가운 강 위에서 눈밭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는 것은 무슨 뜻일까요?
새가 수천 개의 산을 날아다니고, 사람이 수천 개의 길을 가로질러 사라지고, 우리만 배에 있고, 야자나무 비옷을 입은 남자가 차가운 강 위에서 눈밭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는 것은 무슨 뜻일까요?
해석은 이렇습니다.
수천 개의 산과 능선에는 새의 흔적이 없고, 수천 개의 도로에는 보행자의 흔적이 없습니다. 외로운 배 위에서 비옷과 대나무 모자를 쓴 어부가 바람과 눈 속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원시:
'강 위에 눈'?당나라.유종원?
수천 개의 산과 새가 사라졌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사라졌습니다. 사라졌습니다.
코이어 비옷을 입은 외로운 남자가 배를 타고 낚시를 하고, 차가운 강물에 눈밭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다.
참고:
Jue: 없음, 아니요.
만 개의 길: 수천 개의 도로를 가리키는 가상의 손가락.
사람의 흔적: 사람의 발자국.
구: 독방.
Coir raincoat(suō lì): coir 비옷과 대나무 모자 "coir raincoat", 고대에 비를 막기 위해 사용했던 옷 "coir raincoat", 고대에 비를 막기 위해 사용했던 모자.
두: 혼자요.
저자 소개:
Liu Zongyuan(서기 773년 - 서기 819년 11월 28일), 호 Zihou는 허둥(지금의 윈청 영지 지역) 출신의 한족이었습니다. , Shanxi), 당나라 송나라의 8대 거장 중 한 명으로 당나라의 작가, 철학자, 수필가이자 사상가였으며 "유허동", "허동씨"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Liu Liuzhou"는 Liuzhou 주지사로 사망했기 때문입니다.
저작 배경:
이것은 사운율이 있는 5자 절구로 Liu Zongyuan의 걸작 중 하나입니다. 아마도 그가 영주(지금의 후난 성 영릉)로 유배되었을 때 쓴 것으로 보인다. 유종원은 영주(永州)로 강등된 후 정신적으로 크게 자극받고 우울하여 산수에 은거하는 어부들의 모습을 묘사하고 노래하여 고귀하고 냉담한 감정을 표현하고 우울한 정치적 좌절을 표현하였다. 그리고 괴로움.
그러므로 유종원의 산수시는 객관적인 영역이 상대적으로 고립되어 있는 반면, 시인의 주관적인 분위기는 상대적으로 고독하고 때로는 너무 외롭고 황량한 모습을 전혀 찾아볼 수 없다는 특징이 있다. 인간의 불꽃놀이. 이것은 분명히 그의 인생 경험과 그의 전체 생각과 감정의 발전과 변화와 분리될 수 없습니다.
감상:
이번 '강설'은 딱 이렇습니다. 시인은 우리를 조용하고 차가운 곳으로 데려가기 위해 단지 스무 단어만을 사용했습니다. 독자들의 눈앞에 나타나는 것은 이 그림이다. 폭설이 내리는 강물, 차가운 강 한가운데에서 늙은 어부가 작은 배를 타고 혼자 낚시를 하고 있다.
시인이 독자들에게 보여주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늘과 땅 사이의 세계는 너무나 순수하고 고요하며, 어부의 삶은 너무나 고귀하고, 어부의 성품은 너무나 초연합니다. . 사실 이것은 유종원이 나날이 쇠퇴해가는 당나라 사회에 대한 증오심으로 만들어낸 환상의 세계인데, 도연명의 '도화봄'에 등장하는 인물들과 비교하면 아마도 훨씬 더 환상적이고 멀리 떨어져 있을 것입니다. 세상에서 멀리.
추가 정보:
이 시에는 모든 것을 덮고 모든 것을 포함하는 것이 눈이고, 산에도 눈이 있고, 길에도 눈이 있고, '수천개의 산'과 '만개의 길'. 보트 차양과 어부의 야자껍질 비옷도 물론 눈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그러나 작가는 이러한 풍경을 '눈'과 명확하게 연결하지 않는다.
반대로 이번 사진에는 장쩌민과 장신만 있다. 물론 강에는 눈이 쌓이거나 눈으로 덮이지 않으며, 눈이 강에 떨어지더라도 즉시 물로 변합니다. 그러나 저자는 '장'과 '눈'이라는 가장 먼 두 이미지를 연결하기 위해 '한장 눈'이라는 세 단어를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상대적으로 공허하고 멀고 먼 느낌을 주었다. 아웃, 장거리 슛을 생성합니다.
이렇게 춥고 조용한 환경에서 늙은 어부는 추운 날씨도, 폭설도 두려워하지 않고 모든 것을 잊어버리고 낚시에 집중했다고 상상해보세요. 그리고 조금이라도 침범할 수 없는 것처럼.
이렇게 변형되고 아름답게 변모된 어부의 이미지는 사실 유종원 자신의 생각과 감정의 자양분이요 표현이다. 한강눈 세 글자가 '마무리'임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전체 시의 두 부분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응축되고 요약된 그림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어부의 완전하고 뛰어난 성격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기도 하다. .
구체적이고 세심한 기법을 사용하여 배경을 묘사하고, 먼 이미지를 사용하여 주요 이미지를 묘사하는 세심한 장인 정신과 극단적인 과장이 하나의 시에 복잡하게 통합되어 있는 것이 이 풍경시의 본질입니다. 시의 예술적 특징.
바이두백과사전 - 유종원(당송팔대대사 중 한 명인 당나라의 작가이자 사상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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