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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에서는 부부를 어떻게 보나요?

". 이는 두 사람이 결혼했기 때문에 전생의 결혼으로 운명지어진다는 뜻이며, 결혼의 질과 결혼의 선악은 가족이 행복하고 시끄럽고 불협화음이 있느냐에 달려 있다는 뜻이다. 좋든 나쁘든, 다 운명이고, 운명이 없으면 두 사람은 함께할 수 없다.

1. 불교의 사랑에 대한 논의

초월적인 불교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랑은 타락한 탐욕에 속해야 하며 욕망의 세계에 있는 욕망 중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강력한 것입니다. . 부처님께서는 『42장경』에서 “욕망보다 더 큰 것은 없습니다. 색은 욕망이며, 그것은 가장 큰 욕망입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간의 성적 사랑은 주로 상대방의 피부색(전체적인 이미지), 외모, 위엄(행동), 말투와 목소리, 매끈한 피부, 인간의 외모(이성의 성적 특징)에 의해 발생하는데, 이를 '육욕'이라 한다. 먼지 범위. 『사리푸트라 아비탄자스트라』 19권에는 남자와 여자는 이성의 몸매, 외모, 용모, 의복, 욕망, 목소리, 목걸이(장신구) 등을 동경하는 것을 좋아하고, 자신이 사랑하는 이성과 섹스를 하고 싶어한다고 나와 있다. "Seven **"*dye"라고 불리는 즐거움. 남자와 여자는 성교를 하고, 서로 목욕을 하고, 옷을 입고, 마사지를 받고, 섹스를 하고, 말하고 웃으며, 어느 정도 서로 오염되어 있습니다. 불교 경전에서는 남편과 아내 사이의 사랑이 일반적으로 탐욕에 기인한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구사륜』 제4권에서는 “불륜을 탐욕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아내를 사랑하는 것과 같습니다.” 갈망은 궁극적으로 자기애에 기초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말해서 "그와 함께 있으면 행복해지기 때문에 그를 사랑합니다"라는 범위를 벗어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의 본질과 전제는 자신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누군가를 사랑할 때, 당신은 그 사람을 보답으로 사랑하여 외로움을 없애고 사랑과 성적 욕망을 발산하고 싶습니다.

인간의 성적인 사랑은 생물학적, 사회적으로 생리적, 감각적, 정신적, 영적인 세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는 상대방의 외모, 태도, 섹시함을 좋아하는 데서 비롯되며, 이는 다른 사람의 영혼의 아름다움에 대한 사랑, 감사, 감탄뿐만 아니라 상호 관계와 동일한 삶에서 형성된 감정에서 비롯되거나 포함됩니다. 『수랑가마경』 제4권에는 “생각과 마음이 합치면 사랑이 된다”고 적혀 있습니다. “당신은 내 마음을 사랑하고 나는 당신의 색깔을 불쌍히 여깁니다. 수십만 겁 동안 얽혀 있었습니다." ”

인간의 사랑은 성과 사랑, 정신과 육체의 결합이다. 문화가 발달한 사회생활에서 발생하는 남녀간의 사랑과 부부간의 사랑은 복잡한 사회문화적 내용을 갖고 있으며 그 성격도 상당히 복잡하다.

2. 결혼에 대한 불교의 논의

(1) 불교는 남자와 여자, 남편과 아내 사이의 사랑과 결혼을 맹목적으로 부정하지 않습니다. 『자아가마경』 제36권에서 부처님께서는 “순결하고 덕이 많고 선한 아내가 집안을 잘 다스리며 지혜로운 잠언이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내는 가장 가까운 친척이자 친구입니다." 그리고 남편과 아내는 "몸은 달라도 마음은 같아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부처님께서는 모든 사람에게 승려가 되라고 권하지 않으셨지만 상성(商聖), 위야(玉夫) 같은 재가제자들에게 이렇게 가르치셨습니다. 『노녀운명경』에는 산무도가 승려가 되기를 청했으나 부처님께서 그녀가 이단을 믿는 니우슈어통자와 결혼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셨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대승의 『위리자난경』은 한편으로 “여자는 불교도가 될 수 없다”고 보살들에게 “네 아내를 원수처럼 여기라. 어떤 의도도 가지지 말라”고 가르쳤다. "탐욕을 따르라" 한편, 보살이 네 가지 원인과 조건을 가지면 아내를 맞이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한 사람은 "동일한 운명과 복"을 누리며 전생이 만들어낸 복을 누린다고 합니다. 다른 하나는 "죄가 끝났다"는 것이고, 세 번째는 "남자와 여자가 ​​함께 태어나는 것"이고, 네 번째는 "슬기로운 남자"입니다. 깨달음을 얻기 위해 병든 여인과 결혼한다'고 하였으며, 현명한 사람의 결혼은 빠른 깨달음을 얻는 데 도움이 되는 조건이다.

(2) 대승과 금강승도 사랑과 결혼을 중요한 '편의'로 여긴다. 모든 중생을 따르고 구원하는 보살. 『대승경』에서 부처님은 전생에 범천의 제자였으며 종종 성스러운 삶을 실천하고 욕망을 버렸으나 사랑에 빠졌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슈티는 그녀의 소원을 자비로이 이행하고 12년 후에 비구니들에게 돌아와 범천에게 말했다. 그 여자라면 나는 백천 겁 동안 생사의 고통을 초월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화엄경 제75권에 석가모니 부처님은 전생에 놀라운 공덕을 지닌 재가자였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사랑은 온갖 고난을 겪고 모든 것을 포기하며 부와 다섯 가지 감각적 즐거움을 구하지 않고 오직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수행하려는 의지를 갖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사랑으로 석가모니 부처님은 소원을 이루고 많은 공덕을 이루십니다.

당신의 마음을 사랑으로 더럽히고 그 부처님께 공양하더라도 당신은 삼악세계에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보살 수행자들과 그들의 보살을 위한 것입니다. 사랑은 비록 악한 생각이 섞여 있더라도 여전히 일종의 수행이며 그 공덕은 엄격하게 준수하는 것보다 훨씬 큽니다.

3. 결혼 조건에 대한 불교의 견해

결혼 조건에 있어서 불교는 당사자의 의지를 존중하는 것을 강조하고 결혼에 대해 자신의 신념을 강요하는 것을 분명히 반대합니다. 불교는 불교를 믿지 않는 사람과 결혼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모든 생명체의 평등을 옹호하고 인종차별과 계급차별을 반대한다. 불교도와 비불교인의 결혼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겐무데가』 7권과 8권에는 불교도의 여동생이 극렬하게 반불교인 알몸의 이단자와 결혼하여 결국 그를 개종시켰다는 기록이 있다. 22권 『수도핀』 제3권에서는 우파수마티가 이단자와 결혼했고, 나중에 이단자들이 불교로 개종했다고 한다.

불교는 남편이 되고 싶은 남자와 여자가 ​​있다고 믿는다. 아내와 아내는 서로의 이해와 이해, 깊은 관계 형성을 통해 결혼에 동의해야 합니다. 중매 결혼이나 매매, 다른 의도의 결혼을 반대하는 부부의 행동입니다.

4 . 결혼 윤리에 대한 불교의 견해

불교는 또한 결혼 윤리의 여러 측면을 논의합니다. 기본 도덕적 규범은 성적 비행을 하지 않는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남편과 아내 사이의 상호 충성과 존중을 강조합니다.

(1) 음행을 삼가는 것

음행을 금하는 것은 불교의 가장 기본적인 원리로 재가불자들을 위해 직접 제정한 오계(五戒) 중 하나이다. 승려의 경우 첫 번째 주요 계율은 성관계를 삼가는 것입니다. 이는 성관계를 단절하는 것을 의미하며, 그렇지 않으면 승가에서 추방됩니다. 개인의 의사를 존중하고 국가법이나 사회관습을 준수하는 것은 인구생산과 인간생식의 건전한 기초이며, 인류 역사상 가장 중요한 생활방식이기도 하다. 『젠이아가마경』 제50권에서 부처님은 사람들에게 "정직하고 자급자족하며 일부일처제, 자비롭고 화내지 말라"고 가르치셨고, 일부일처제를 불교 계율로 주창하셨는데, 이는 5계 중 세 번째입니다. 불자들이 지켜야 할 계율. '성교금지'는 현대 중국어로 부적절한 성관계를 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자신이 보호하는 이성(미성년자 남성과 여성)을 범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 부적절한 시기(월경, 임신 등) 및 부적절한 장소(남성과 여성의 성기 이외의 장소, 사원, 공공장소 등)에서의 성행위

불교는 혼외정사, 동성애, 수간 등 부부 간의 성적 소망을 존중하고 문명화되고 건강하며 절제된 성생활을 장려하며 성적 욕망에 대한 과도한 방종과 자연적 본능의 무제한적인 방종에 반대합니다.

(2) 남편과 아내 사이의 상호 존중

불교는 남편과 아내 사이의 상호 존중과 서로의 장점에서 배우는 것을 옹호합니다. 경전은 재가인의 생활을 지도하는 중요한 고전으로, 부부관계에 관해서는 아내는 남편을 존경하고 섬기며, 남편은 의복과 음식을 마련해야 함을 지적하고 있다. 아내를 위해 충실하고 사랑하십시오.

불교는 가족의 가치를 매우 중시하며 가족의 안정을 강조합니다. 결혼한 사람이 매춘이나 간음을 하면 엄중히 규탄해야 한다. “자기 아내에 불만을 품고 창녀와 어울리고 남의 아내와 엮이는 것이 인간 멸망의 원인이다”라고 불교에서는 주장한다. 여성은 서로 존경하고 사랑해야 한다. 불교경전에는 남성에게 남편이 되는 길을 가르쳐 주는 『경』이 있고, 여성에게 아내가 되는 길을 가르쳐 주는 『우예부인경』이 있다. "장 아가마 경 - 좋은 삶"은 젊은이들에게 좋은 사람, 즉 남편과 아내 사이의 윤리적 책임을 완수하고 매일 숭배해야 하는 여섯 가지 방향 중 하나가 되도록 가르칩니다. 남편은 아내를 존경하고 소중히 여겨야 하며, 아내는 남편을 사랑하고 기억하며, 남편을 사랑하고 존경하며, 남편을 존경해야 합니다.

남편은 다섯 가지 방법으로 아내를 "사랑하고 존경하며 부양"해야 합니다. 충성스럽고 사랑이 많은 아내 2. 교만하지 말고 서로 존중하라 3. 의류 및 화장품 공급 4. 5. 집안일을 위임한다. 네 아내를 기억하고, 입맞추고, 네 아내의 친척들에게 친절을 베풀어라. 아내는 다섯 가지 방법으로 남편을 "존중하고 복종"해야 합니다. 1. 사랑, 존경, 보살핌, 2. 남편의 생활을 잘 돌보고, 3. 진실되게 말하십시오. 가족, 자녀 교육을 잘하고, 연장자를 존경하고, 화목한 가정. 『유예여경』에서 부처님은 젊은 여인 유예에게 다음과 같이 가르쳤습니다. 아내로서 그녀는 남편을 어머니처럼, 자녀처럼 사랑하는 '어머니의 아내'가 되어야 하고, 형제처럼 섬기는 '자매의 아내'가 되어야 합니다. 언니, 그리고 좋은 친구 같은 '지적인 아내', 혹은 시부모님을 공경하고 집안일을 잘하는 '주부', 남편과 사위처럼 섬기는 '하녀'. 종이요 주인이요, '가족을 원망하는 주부'나 '생명을 빼앗는 아내'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아내는 시어머니, 신하의 아내, 시녀의 아내, 부부의 역할, 형수로서의 역할을 해야 합니다. , 그를 왕처럼 존경하고, 주인처럼 순종하고, 서로를 남편과 아내처럼 대하고, 형제처럼 서로를 지지하십시오. 남편은 아내를 불쌍히 여기는 신사, 아내를 보호하는 영웅, 아내를 섬기는 일꾼, 가족에게 웃음과 유머를 가져다주는 선인, 가족을 부양하는 사람이어야합니다.

현대 정토종의 창시자인 음광대사도 부부관계에 관해 예리한 논의를 펼친다. 그는 '부주법서 2권'에서 부부관계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항상 서로 가까워지려는 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남편과 아내는 서로를 존중해야 하며, 부부 사이의 사소한 차이나 불화로 인해 부모에게 상처를 주어서는 안 됩니다.

인문불교를 전파하는 현대 선인들은 사랑과 화목을 올바르게 다루는 법을 가르치는 것을 불교의 중요한 내용으로 여긴다. 예를 들어, "Xingyun Diary"는 남편과 아내의 관계에 대한 인본주의 불교의 견해는 사랑만이 사랑을 얻을 수 있고 미움은 결코 사랑을 얻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남편과 아내는 서로 사이좋게 지내야 하며, 서로에게 기쁨을 주는 가정이어야 합니다. 유머는 분명히 조화롭고 행복할 것입니다.

(3) 남편과 아내는 서로 포용하고 헌신해야 합니다

역사상 많은 훌륭한 스님들과 위대한 덕들은 남편과 아내가 서로 포용하고 겸손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가족의 화합과 행복을 도모합니다. 유명한 현대불교학자 왕향로(王然琉)는 『결혼의식』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남편과 아내의 사랑은 작은 사랑과 큰 사랑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작은 사랑은 일시적이고 때로는 시들고 신뢰할 수 없습니다. 큰 사랑은 정신입니다. 애정이 교차하는 곳, 어디든 배려하고 배려하세요. 의견 차이가 있어도 모두 용서하고 양보할 수 있습니다. 실수를 했을 때 서로를 비난하지 마십시오. 분, 당신은 과거를 잊어 버릴 것입니다. 모든 사람의 성질을 미리 예측해야합니다. 여자로서 남자가 음식을 먹고, 일상생활을 하고, 가족의 안락함을 누리도록 하라. 단정함과 질서정연함은 남자들이 자연스럽게 외향이 아닌 내면으로 향하게 하고, 그들의 감정은 날로 자연스럽게 좋아지고, 우발적인 근친상간도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될 것이다.” /p>

남편과 아내 사이의 진정한 사랑은 상대방의 장점과 약점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을 포함하여 친절과 동정심을 의미합니다. 상대방의 좋은 점만 사랑한다면 그것은 사랑이 아닙니다. 당신은 상대방의 결점을 받아들이고 인내심, 지혜, 에너지를 사용하여 그들이 그것을 바로잡도록 도와야 합니다.

남편과 아내의 진정한 사랑에는 상호 관용과 겸손뿐 아니라, 서로를 희생적으로 베푸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성윤 스승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진정한 사랑은 양방향입니다. 진정한 사랑은 상대방을 만족시키고 축복하는 것입니다. 사랑은 소유가 아니라 헌신입니다."

사랑은 주는 것이며, 만드는 것입니다. 상대방을 행복하게 하고, 상대방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 사랑과 결혼은 서로에게 사랑을 구하는 것보다 서로에게 더 큰 기쁨을 줍니다. 자기 중심적인 입장을 깨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나와 나와 상관없이 양쪽의 행복을 고려하는 것은 상대방을 위해 지불하고, 헌신하고, 심지어 희생까지 하는 결혼의 성숙한 표현입니다. 자기 중심적인 입장을 넘어서는 것이 사랑의 발전의 최고 단계입니다.

5. 이혼에 대한 불교의 견해

불교에는 이혼에 대한 명확한 논의가 없지만 가정의 안정을 중시하는 것이 기본 태도이며 이혼을 절대적으로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 가족 사이에 불화가 있으면 불교에서는 화해를 옹호합니다. 『사부법』 제3권에는 “남자와 여자가 ​​먼저 합한 뒤 헤어지면 화해한다”고 적혀 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사유로 결혼 생활을 유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불교신자도 이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혼이 단지 개인적인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한 것이라면 그것은 불교의 눈으로 볼 때 비도덕적인 것입니다.

6. 평신도의 결혼에 대하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는 부부관계인 가정생활을 매우 중시하셨습니다. , 부모와 자녀의 관계, 서로를 대하는 방법. 결혼 후의 임신과 출산에 관해 이야기하는 고전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산성경과 악예경에는 부부, 부모, 자녀를 위한 명확한 윤리 원칙이 있습니다. "중앙아가마경 135"에도 다음과 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남편은 아내에게 다섯 가지 사랑과 존경을 베풀어야 합니다." ’ ‘아내는 남편에게 친절하고 공경하기 위해 13가지 일을 해야 합니다. ’ 또 말씀하셨습니다. “남자가 아내에게 친절하고 배려하면 얻는 것도 있고 해가 되는 것도 없느니라.” ’ 이로써 불교는 세상과 고립되어 있지 않음을 알 수 있다.

남편과 아내는 젓가락처럼 동등한 위치에 있어야 한다는 비유가 아주 생생하다. 젓가락은 길이가 거의 같고 상대적으로 서로 독립적이며, 커플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남성과 여성의 신분평등은 행복한 가정을 유지하는 기본요소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우월한 조건에 의지하여 서로를 향해 횡포하고 권위적인 태도를 취하거나, 짜증을 잘 내고, 공격적이며, 고집스럽고 횡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분명히요. , 남성다움과 남성다움 남편과 아내 사이에 교리와 우월, 주종, 고귀함을 바탕으로 한 관계가 있다면 행복한 결혼 생활은 어렵습니다.

남편과 아내는 젓가락처럼 서로 도우며 같은 목표를 가져야 한다. 암묵적인 협력만이 젓가락의 '보상'을 이룰 수 있습니다. 부부 사이의 조화로운 관계의 본질은 같은 생각을 갖고 함께 날아가는 데 있습니다. 그러므로 남편과 아내 사이에는 정서적 이해, 삶의 이해, 좌절 전의 상호 위안, 직장에서의 상호 격려… 어려움을 극복하고 손을 맞잡고 전진해야만 사랑의 '수평선'은 계속해서 높아질 수 있습니다.

남편과 아내는 젓가락처럼 뜨겁고 차갑고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어야 합니다. 젓가락은 고온과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단맛, 신맛, 쓴맛, 매운맛을 견딜 수 있습니다. 남편과 아내의 조화로운 관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남편과 아내는 네모지고 둥근 모양의 젓가락처럼 지략과 적응력이 있어야 합니다. 젓가락의 윗부분과 아랫부분이 둥글게 되어 있어 기술이 유연하고 변화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부부는 서로 잘 지내기 위해 이런 종류의 "사각형과 둥근" 예술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원칙을 준수해야 하지만 동시에 서로를 감사하고 칭찬할 의향이 있으며 서로의 단점을 비판하지 않습니다. 서로 적응하는 데 능숙하고 서로를 "변형"시키려고 노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신을 향상시키기 위해서입니다. 남편과 아내는 젓가락과도 같으니, 전세계의 부부도 이런 존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 불교도들은 부부를 어떻게 보는가

1. 난화이진(Nan Huaijin): 항저우 성황산 입구에 있는 부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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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부부의 첫 번째 쌍은 남편과 아내의 관계를 설명합니다. 남편과 아내는 원래 운명이 정해져 있고, 좋거나 나쁘고, 결코 사이가 좋지 않습니다. 남편과 아내가 반드시 카르마가 좋은 것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일부 부부는 평생 시끄럽고 비참할 것입니다.

두 번째 대련은 자녀 문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자녀는 원래 빚을 진 사람이고, 빚을 갚아야 하고, 빚진 사람이 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빚관계가 있어야만 부모와 자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생은 남자와 여자가 ​​부부가 되어 아이를 낳는 것에서부터 시작되는데, 이를 완곡하게 표현하면 가정의 행복이라고 합니다. 고통을 즐기는 것을 좋아합니다. City God's Temple의 이 쌍은 인생의 카르마와 운명에 대한 전체 이론을 거의 요약합니다. 제가 대학에서 철학 과목을 가르칠 때, 요즘 젊은 학생들이 남자든 여자든 상당히 장난꾸러기라는 것을 보았습니다. 한 동급생이 나에게 사랑의 철학에 관해 이야기해 달라고 한 번 이상 요청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사랑이란 무엇입니까? 이런 질문을 받으면 대답하기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가끔 압박을 받으면 사랑의 철학은 기본적으로 이기심이고 인간의 이기주의라고 솔직하게 말해줍니다. 사랑에 대한 설명이 아무리 좋아도 사랑은 기본적으로 사랑해요! 당신이 사랑하는지 아닌지는 모두 나에게 달려 있습니다. 당신이 남자인지 여자인지는 내가 당신을 사랑하기 때문에 당신을 사랑합니다. 그것은 모두 나에 관한 것이고 모두 이기적인 생각에 기초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문학의 영역에서 사랑은 그림과 같습니다. 이 그림은 실제로 아름답지는 않습니다. 세상의 많은 사랑 소설과 사랑 이야기는 읽고 나면 매우 매력적입니다. 그러나 국내외의 모든 사랑 이야기를 읽고 나면 그 중 완벽한 것은 거의 없으며, 그 이야기는 문학적 흥미를 잃을 것입니다. 옛날 우리 고대극, 각종 향토극, 북경극, 대만극 등이 다 사적으로 평생 뒷마당을 예약하는 것이었고, 곤경에 처한 청년이 일류 학자가 되는 것, 그것은 의미가 없는 것과 같다. 모두. 1등에 도전하는 청년은 두 사람이 평생 함께 살 수 있을지 장담하기 어렵다.

인생을 불교적 관점에서 보면, 진정으로 좋은 결혼이나 좋은 인간관계는 결혼을 해서 가정을 꾸려도 대개 5년, 10년을 넘기지 못한다. 예를 들어, 붉은 저택의 꿈, 서방의 로맨스, 심지어 서양의 명작 라 트라비아타 등과 같은 일부 소설은 누구나 읽었으며 남녀 관계가 매우 귀엽고 존경스럽다고 느낍니다. , 그러나 일단 분석하면 깊은 사랑의 기간은 아름다운 풍경의 몇 년에 불과합니다. 수명이 짧고 조각나기 때문에 아름답고 향기로운 느낌이 듭니다. 모두가 이 시적이고 그림 같은 관계를 수십 년, 심지어 영원히 유지하기를 희망합니다. 이것은 불가능합니다. 절대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불경에서는 우리가 사는 세계를 사바세계(Saha World)라고 부릅니다. "Saha"라는 단어의 중국어 번역은 "Kanren"입니다. 이 세상에는 많은 결점이 있고, 어느 누구도 완벽한 삶을 살 수 없습니다. 행복한 가족은 금세 흩어지고 산산조각이 납니다. 실망과 고통을 견딜 수 없더라도 견딜 수 있어야 하고 받아들여야 합니다.

2. 성윤 스승: 불교에서는 세속적인 결혼을 죄로 간주할 수 없습니다. 이는 가족의 기초이자 윤리의 초점입니다. 가정의 불교 신도들에게 불교식 결혼식은 부처님의 행복한 삶과 불교 가족의 행복을 위한 삼보의 축복입니다. 우리는 불교를 대중화하기 위해 세상의 모든 연인들이 결국 결혼하기를 바랍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나는 인본주의적인 불교를 장려하고, 아무렇지도 않게 상황을 따르고, 다른 사람들의 결혼을 목격해 왔습니다. 불교식 결혼식은 불교를 널리 알리고 사회인의 안정과 화합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승려들은 무엇이든 증명할 수 있습니다. 합법이고 불법이 아니고, 도덕을 해치지 않고, 불교 체계를 훼손하지 않는 한, 다른 어떤 것도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호주에서 결혼을 목격하려는 사람들은 반드시 자격증을 소지해야 합니다. 호주에 있는 우리 견습생들은 스스로 정부로부터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3. 하트 변호사: '붉은 저택의 꿈'에서 조설친은 '완닝메이'라는 노래를 통해 자신이 얼마나 슬픔과 무기력함을 느꼈는지 표현했습니다. 이생에서도 그 사람을 사랑한다고 하면 어떻게 걱정이 다 공허할 수 있겠어요..."

바오위와 다이위는 함께 할 운명이었지만 머물 기회가 없었습니다. 한 사람은 눈물을 흘리며 죽었고, 다른 한 사람은 슬프게도 승려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영원한 사랑의 비극을 겪었습니다.

실생활에서 우리 주변에는 서로 사랑하는 두 사람이 오해로 인해, 혹은 재정, 성격, 부모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안타깝게 헤어져야 하는 상황이 많다. , 그들은 운명이 사람들을 속인다고 한탄할 뿐입니다.

그래서 “같은 배를 건너는 데는 10년이 걸리고, 같은 베개를 베는데는 100년이 걸린다”는 말은 남편과 남편이 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를 말해 준다. 또한 모든 사람에게 남편과 아내 사이의 운명을 소중히 여기도록 상기시킵니다.

그리고 여전히 서로 사랑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사랑이 깊어지면 두 사람이 서로 만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는 부모, 친척, 친구의 축복을 받아 영원히 지속되는 사랑의 맹세입니다. 다음으로 현실이 동화 속 결말과 같을 수 있다면 두 사람은 손을 잡고 결혼의 궁전으로 들어갑니다. 공주님은 행복한 삶을 시작했습니다." 결혼 생활은 얼마나 부러울까요!

물론 많은 사람들은 결혼을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이며, 부부 사이에 약간의 마찰과 분쟁이 있더라도 서로를 용인하고 이해하며 차근차근 적응하며 결혼 생활을 조화롭게 관리해 나갈 것입니다. 가족의 행복은 그들의 삶을 매우 흥미롭게 만듭니다.

안타깝게도 모든 결혼이 행복한 것은 아닙니다. 함께 할 운명, 함께 지내야 할 운명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3일에 한 번씩 시끄럽게 떠드는 사람도 있는데... 이는 부부 사이의 관계에 상처를 줄 뿐만 아니라 부모 모두를 걱정하게 만든다. , 그들 사이에 끼어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가운데 있는 아이는 더욱 당황스럽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녀를 위해서라도 좋은 가정과 가정을 꾸려나가야 한다고 설득하지만, 그들은 이 결혼은 사랑의 무덤일 뿐이고, 부부는 분명히 원수라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