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스타 기반' 드라마가 문화산업의 성급한 사고방식을 반영한다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스타 기반' 드라마가 문화산업의 성급한 사고방식을 반영한다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리레이 기자 류인 특파원
출처: 2013-02-05 03:35:32 Guangming.com - "광밍일보"
최근 류 Xiaoqing은 Weibo에 게시된 네티즌 '신세기 동 아저씨'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Liu 자매는 정말 특별하고, 그녀는 특별하며, 그녀의 연기는 특별하며, 티켓 가격도 역사상 가장 높습니다. Taiyuan의 가장 우아한 주최자가 어떻게 그렇게 용기를 낼 수 있습니까? 기회를 잡아라?" 시장이 흔들리고 금 채굴은 협상할 수 없다. "유소청 주연의 드라마 '최고의 우아함'이 타이위안에서 공연됐을 때 2980위안이라는 고가에 팔린 것으로 밝혀졌다. 콘서트 못지않게 높은 수준이라 그녀마저도 충격을 받았다. '뷰티'뿐만 아니라, 춘절이 다가오자 드라마 시장에서는 설 명절 흥행특급을 잡아 더 많은 관객을 극장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스타카드'가 잇따라 나오고 있다. 그러나 수천 위안에 달하는 공연 티켓 가격은 많은 드라마 관객들을 단념시켰다. '스타 시스템'은 대화극 예술과 산업 전체에 축복인가, 저주인가? 이 문제는 업계 내에서 뜨거운 논의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드라마 무대에서 '스타계'가 인기를 끄는 이유
'스타계' 드라마는 1990년대 중반 처음 등장했다. 1994년 드라마 '다시 오지마'에는 당시 배우 시커가 출연해 큰 호응을 얻었고, 이후 '스타계' 드라마는 폭주했다. "감정 훈련"의 Zheng Zheng, "Konoke 또는 의학의 승리"의 Jiang Wen, "Shill"의 Chen Peisi, "장안을 위한 희망"의 Ge You, "Amber"의 Liu Ye, "Four"의 Huang Lei 한 지붕 아래 세대', 허지옹, 시에나와 함께 '도화국의 비밀'에 출연… 점점 더 많은 영화와 TV 스타들이 드라마 무대에 등장하고 있다.
'스타 시스템'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엇일까? 중국예술아카데미 연극연구소 부소장 송바오전(Song Baozhen)은 이것이 '상업적 운영과 산업 발전'의 불가피한 결과라고 믿는다. 1990년대 중반 이후 영화와 텔레비전 산업의 급속한 발전의 영향으로 많은 무대 배우와 관객이 텔레비전과 대형 스크린의 영역으로 끌려들어갔고, 무대 공연은 위축되었습니다. 이 중요한 순간에 영화와 TV 스타들이 극장 무대로 돌아오며 많은 관객을 다시 극장으로 끌어들이고 심지어 '스타 기반' 드라마를 많은 극장의 생존을 위한 '마법의 무기'로 만들었습니다.
중앙희극학원 극문학과 부교수인 후웨이는 연예인과 드라마를 결합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분명하다고 믿는다. "영화와 TV 스타는 살아있는 광고입니다. 드라마는 인기를 활용하여 빠르게 더 많은 시선을 끌 수 있고 투자자가 더 많은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영화와 TV 스타에게 무대는 자연스러운 마법을 갖고 있어 관객과 즉각적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 연기력을 갈고닦고 증명해 보면 이런 경험은 영화나 드라마 연기와는 비교할 수 없을 것입니다.”
시장의 번영은 스타가 뒷받침할 수 없습니다
명성의 달콤함과 많은 극장에서 "스타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표면적인 번영에도 불구하고 그 뒤에는 많은 위험이 숨어 있습니다. "많은 관객이 연예인을 바라보고, 드라마는 '블록버스터 영화'가 되었으며, 관객이 소비하는 것은 더 이상 무대 예술 자체가 아닌 스타입니다. 말보다 수레를 앞세우는 것은 시장의 비정상적인 발전을 초래했습니다." 드라마 평론가가 분석했다.
“연예인이 늘어나면서 관객들도 미학적 피로감과 지루함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녀는 드라마가 배우에게 심오한 무대 공연 기술과 장기적이고 헌신적인 리허설을 요구하는 매우 전체적인 무대 예술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배우와 배역의 궁합, 주연배우와 다른 참여자들 사이의 암묵적인 이해 등이 모두 최종 공연의 질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참여하는 영화 및 TV 스타가 역할에 적합하지 않거나 리허설에 참여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으면 공연 효과에 큰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영화나 드라마 스타들의 간간이 등장은 관객들에게 신선함을 가져다주겠지만, 드라마의 가시성과 흥미를 높이기 위해 자주 등장한다면 아무리 연기가 만족스럽지 못하더라도 관객들에게는 오락거리가 되기 쉽다. "마치 섣달 그믐날 저녁을 먹는 것과 같습니다. 관객들이 매일 먹으면 오랜만에 질리게 됩니다."
서지안은 또 다른 현상을 일으켰다. "일부 드라마는 특정 스타를 위해 맞춤 제작됐다고 직접 주장하기도 합니다. 좋은 드라마는 스타를 육성해야 하는데, 이제는 드라마가 스타의 자질을 과시하고 인기를 과시하는 도구가 되어 장기적으로 해를 끼치고 있습니다. -드라마의 장기 발전.
송바오진은 또한 관객의 입장에서 볼 때 영화 및 TV 스타의 높은 출연료로 인해 제작비가 증가하고 공연 티켓 가격이 크게 상승하여 실제 드라마 관객을 겁나게 하고 " 스타 기반' 드라마 '명품'이 되다
예능 복귀 자체가 근본 예능의 트렌드와 성급한 사고방식은 장기적으로 드라마 예술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힐 것이다. '스타 시스템'이 드라마 예술 발전에 좋은 약이 되려면? 스타들은 캐스팅에 신중해야 하고, 리허설과 공연도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드라마 무대에 설 수 있을지는 연기력과 참여 태도, 그리고 이러한 까다로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스타만이 드라마 무대에 꼭 필요한 스타입니다. <리바이> 역을 맡은 송바오진도 이에 동의했습니다. 드라마 '리바이'는 수십 년 동안 수백 번의 연기 훈련을 거쳐 이제는 '리바이'와 같은 연기자다.
크리에이터와 투자자에 대해 송바오진은 강조했다. 드라마의 예술성은 기본이 되어야 하고, 극본의 창작은 '중국 현대극 역사상 걸작'이 되어야 한다는 것. 밝고 클래식으로서의 위상은 흔들리지 않는다. 주된 이유는 스크립트의 가치입니다. 좋은 대본은 별을 밝게 빛나게 하는 밤하늘과 같습니다. 반대로, 나쁜 대본은 별을 꽃병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스타 드라마라 할지라도 대본이 장악해야 한다. 이어 “시청자도, 언론도 연예인 드라마에 대해 냉철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내려야 한다”고 덧붙였다. 공연 라인업에 비해 드라마 자체의 완성도에 더 주목해 공연시장에 올바르고 긍정적인 방향을 제시해야 한다. "Xu Jian이 추가했습니다.
- 관련 기사
- 'To the Oak'를 읽어 보셨나요? 이 시를 보고 만약 당신이 참나무라면 카폭에게 뭐라고 말해주고 싶나요?
- 랴오닝 단둥 여행 가이드 꼭 가봐야 할 명소
- 도니 옌이 다시 결혼하나요?
- 윈난(雲南)성 디칭(Diqing)에서 한 관광 가이드가 관광객들에게 가혹한 말로 위협하고 5만 위안의 벌금을 물었습니다. 관광객들이 그러한 관광 가이드를 만나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 5g 휴대폰은 얼마 정도 하나요?
- 자율주행으로 추천하는 지현현 최고의 당일치기 관광명소
- 조어도 선박 충돌사고의 과정,
- Anyuan Technology Co., Ltd.가 상장되어 있나요?
- 둘 다 영국 공주인데 왜 메건보다 케이트가 더 호감이 가는 걸까요?
- 타오바오에서 민족 짚공예품을 판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libaba International Station에서 판매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