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Zilu Zeng Xiran은 Gong Xihua를 공자가 Lu Dinggong에게 한 말에 앉히게 했습니다.

Zilu Zeng Xiran은 Gong Xihua를 공자가 Lu Dinggong에게 한 말에 앉히게 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드럼은 아름답고 땡그랑 소리를 내며, 하프를 연주하지 않고 만들어졌습니다. 그는 “세 아들의 글과는 다르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무엇이 해로울까? 각자 자신의 야망도 표현했다. 말했다: 모춘아, 봄옷이 준비되고, 5~6명이 왕관을 쓰고, 6~7명의 소년이 이순신에서 목욕하고, 바람이 춤추고, 노래를 부르며 집으로 돌아온다. 스승님은 한숨을 쉬시며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Dian과 함께 있습니다!

공자가 다른 반 친구 세 명과 토론을 하고 있을 때 증점은 그 옆에서 여유롭게 수금을 연주하고 있었다. 공자는 자로 등의 보고를 듣고 수금을 연주하는 증전을 돌아보며 “증전아, 잘 지내느냐?”라고 물었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Zeng Dian은 선생님의 질문을 듣고 거문고의 소리가 점차 약해졌습니다. 그러다가 거문고의 손가락이 현에 닿아 현이 요란한 소리를 냈습니다. 그리고 Zeng Dian은 연주하던 자리에서 떠났습니다. 거문고를 들고 일어나 공자께 말씀드렸다. '스승님이 저에게 물으셨습니다. 방금 세 사람이 말한 것과 나는 다르다. 내 생각은 그들의 생각과 다르다. 여기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설명에서 우리는 Zeng Dian의 평온함과 평온함을 볼 수 있습니다. 모두가 문제를 논의하고 있었고 그는 자신의 음악 작업을 하고 있었을 것입니다. 아마도 그는 Zilu의 논의를 듣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공자(孔子)가 그에게 물었을 때, 그는 자신의 사상과 방법이 자로(Zilu)와 다른 사람들과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그가 방금 다른 사람이 한 말을 들은 것으로 보아 수련수준이 매우 높다.

가장 바쁘고 바쁜 삶 속에서 동시에 여러 가지 일을 처리하려면 참된 지식과 참된 수양, 최고의 평온이 필요합니다. 삼국지연의에서 제갈량에 이어 두 번째였던 방통은 제갈량의 소개서를 가지고 유비를 만나러 갔다. 그러나 그는 유비를 만났을 때 소개장에 의존하는 것이 부끄러울 것이라고 생각하여 제갈량의 편지를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뜻밖에도 유비는 그를 오판하여 현 행정관으로 삼았고, 그는 매일 술을 마시고 공무를 무시했습니다. 3개월 후 장페이는 검사하러 갔는데 그가 여전히 술을 마시고 있는 것을 발견했고 장페이는 그를 비난했습니다. 그는 장페이에게 옆에 앉아 기다려달라고 부탁하고, 3개월 동안 밀린 공문서를 꺼내고, 동시에 보고할 관련 사람들을 모두 찾아 듣고, 대답하고, 공문서를 간단히 승인했습니다. 시간, 모든 공식 문서를 모두 마친 후 그는 펜을 버리고 장 페이에게 더 할 수 있는 일이 있는지 물었습니다. Zhang Fei는 매우 똑똑했고 Pang Tong은 즉시 사과하고 Zhuge Liang의 편지를 꺼내어 그를 참모 부사령관-군사 고문으로 승진시켰습니다. 실제로 그런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구절을 함부로 읽지 마십시오. 두 눈으로만 읽지 말고 지혜로운 눈으로도 읽으십시오.

여기서 칭화대 출신 증전의 우아한 태도를 볼 수 있다. 공자는 그의 말을 듣고 태도가 달랐다. 그는 이것이 모순이나 갈등과 무슨 상관이 있느냐고 말했다. 그것은 단지 닫힌 문 뒤에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단지 모든 사람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그냥 말하면 됩니다. 그래서 Zeng Dian은 "봄이 오면 겨울옷을 갈아 입고 편안한 옷을 입고 바쁜 농사철이 끝나면 어른 5~6명, 청소년 6~7명과 함께 이수이에 수영하러 갈 생각이었다"고 말했다. 그리고는 노래도 부르고 춤도 추고, 다들 신나게 놀고, 즐겁게 노래를 부르며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이 영역은 얼마나 작아 보이는가! 비록 미미한 일이었지만 공자는 이 말을 듣고 크게 한숨을 쉬며 “나도 당신처럼 되기를 바랄 뿐입니다”라고 말했다.

공자는 이것을 무엇을 의미하는가? 공자는 너무 유치해요! 그래서 이 책의 이 부분은 이해하기 어렵다. 우리는 지난 몇 년간 국가와 사회, 세계사 등의 혼란스러운 삶을 겪었습니다. 이러한 큰 격변을 겪은 후에야 우리는 국가와 사회가 안정되고 세계가 평화로워야 참된 개인적 영적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 불안정한 사회, 불안정한 국가에서는 이런 일이 실제로 불가능합니다. 시대의 급격한 변화에 따라 가족이 해체되고, 가족이 이산되고, 아내와 자녀가 이별하는 비극이 일상화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대인들은 "어려운 시대에 백성이 되는 것보다 평화로운 닭이나 개가 낫다"고 말했습니다. Zeng Dian이 말한 국가는 사회 안정, 국가 독립, 경제적 안정, 세계 평화입니다. 모든 사람이 진실하고 선하며 아름다운 삶을 즐깁니다. 이것이 진정한 자유민주주의입니다. 서구식 민주주의나 미국식 민주주의가 아니라 통일된 세계의 이상입니다. 누구든지 할 수 있고 진정으로 인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청나라의 시에서 "시간이 흐를수록 사람의 수명이 길어지고 봄이 온 세상을 축복으로 가득 채운다"는 말처럼 우리는 어렸을 때 집에 공부방이 있었습니다. 공부를 하다 보니 이런 상태를 경험하게 됐어요. 하루가 너무 길고 매 순간 긴장되는 느낌이 들거든요. 언젠가 은퇴해서 집에 가서 여유롭게 야채를 기를 수 있다면 얼마나 편할까요!

여기서 공자는 이 네 명의 제자들에게 물었습니다. 공자와 증전의 대화 중 하나는 스승과 제자가 완벽한 삶에 대한 갈망을 표현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정치의 목적은 번영, 강함, 행복을 추구하는 것이므로 이 문단은 대화합의 세계에서 평화롭고 만족스러운 삶의 스케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난화이진(南淮金)의 『논어』에서 발췌

논어 중 이 문단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Zilu, Zeng Xi , Ran You, Gong Xihua가 앉았고 공자가 말했습니다. "내 하루는 길지 않습니다. Ju Ze는 말했습니다. 모르겠습니다. 내가 당신을 안다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너희가 그에게 이르되, "천대의 병거가 있는 나라를 내가 어찌 함락시키겠느냐?" 큰 나라들과 군대가 함께 다니는 사이에 너희가 3년을 기다리면 흉년이 들 것이다. 어떻게 해야 할지 알게 될 것이다.” 스승이 말했다: “네 생각은 어떠냐?” 예순이든 칠십이든, 쉰이든 예순이든 3년만 기다리면 백성을 만족시킬 수 있다. 신사와 같다.”치 , 무슨 일이오?”라고 했더니 “나는 할 수 없다”고 했다. 나는 당신에게 배우고 싶다. 당신이 종묘의 일에 대해 나와 동의한다면 나는 작은 재상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공자는 말했다. : "무슨 해로움이냐? 다들 야망을 이야기한다. 늦봄에 봄옷이 준비되면 왕관에 5, 6명이 있고, 이순신에서는 소년 6, 7명이 목욕을 하고 있다." 바람이 춤추고 있다. 돌아오라.” 스승은 한숨을 쉬며 “나와 전이 여기에 있다”고 말했다. 증희가 나온 뒤 증희는 “세 제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말했다. "스승님, 무슨 일이십니까?" "나라에 굴복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치만이 국가가 아니지요?" 사원은 왕자와 같지 않습니다. 치가 어떻게 그렇게 작을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