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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자기는 골동품인지 아닌지 어떻게 감별합니까
골동품의 진위를 감별하는 가장 본질적인 원칙은 특징 비교다. 골동품의 분류는 다양하지만 도자기, 청동기는 시대, 재료, 제작공예, 보존 상태 등에 따라 다양한 특징이 있다. 구리 주조로 남겨진 금형 흔적, 연대에 남겨진 각종 구리 녹, 도자기의 페인트 물감, 태토, 유약 특징 등. 。 이러한 자연이 형성한 특징들 중 상당수는 모두 서로 다른 시대의 기물 특유의 것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들은 지폐의 위조 방지 표지와 같으며, 인위적으로 복제할 수 없거나 복제하는 데 비용이 많이 든다. 골동품의 진위를 감별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특징을 이용하여 비교하는 것이다. 골동품의 진위는 우선 이 골동품의 이름과 분류를 확인한 다음 그에 상응하는 표지에 따라 그 위에 이러한 특징이 있는지, 이러한 특징들이 진품의 특성과 일치하는지 비교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골동품명언) 이것이 골동품의 진위를 판단하는 방법이다. 골동품은 종류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한 사람이 각 골동품의 감별 특징을 파악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한 사람이 평생 열심히 공부하고 축적하는 것은 최대 몇 가지 범주에 정통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전문가는 무엇이든 감별할 수 있다. 이는 흔히 믿을 수 없는 도자기 감별이 입만 열면 되는 명청시대다. 경덕진 관요의 건립과 발전에 따라 자기에 대한 인식이 체계화되고 규범화되는 경향이 있다. 민가마 도자기의 식견은 다양하고 복잡하다. 다음은 조대에 따라 나누어 서술한 것이다. 명대 홍무: 홍무는 하루아침에 연세가 있는 관요기를 발견하지 못했다. 민요도 드물어서 청화서' 복',' 수명' 을 쓰는 사람만 볼 수 있다. 한편 강서성 옥산현은' 홍무 7 년 2 월 27 일 이' 기년형 청백자 항아리를 발견했고, 금식은 항아리 복부에 새겨져 있어 홍무년형을 분명히 하는 희귀한 기물이다. 건문: 서년형 도자기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영락: 명청 2 대, 도자기에 제왕연호를 쓰는 것은 영악으로 시작된다. 스타일은' 영락년제' 사자전서 한 가지만 볼 수 있고, 해서체 () 는 볼 수 없다. 상해박물관은 한쪽명영락시 한림학사심도의 단시를 소장하고, 벼루에는' 영락을미추 한림심도식' 십자전문을 새겨 자세히 비교한 후 도자기에 영악식자체와 비슷하다. 따라서 영락관금은 당시 한림학사심도가 쓴 뒤 장인에게 도자기 위에 모사한 것으로 보인다. 영락관서 대금은 많지 않아 청화, 흰 유약, 청유약, 붉은 유약 등 도자기만 볼 수 있다. 청화기물에 제왕의 연호를 쓴 사람은 손잔을 누르는 것밖에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게다가, 일찍이 일본을 잃은 영락청화뚜껑병, 기신서' 내부' 라는 단어는 궁내 용기를 보여준다. 단색 유약기, 조각 및 인쇄의 두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민가마 청화기에는' 복',' 록',' 수명' 등의 글자가 적혀 있다. 이덕: 선덕 시대에는 제왕의 연호 돈이 급증했고, 대부분 해서체로, 영락일맥을 잇는 전서도 있었다. 스타일은' 대명선덕년제' 와' 선덕년제' 만 볼 수 있다. 대부분 6 자 2 행' 대명선덕년제' 해서체로,' 선덕년제' 4 자형은 드물다. 조각에는 해서체 () 와 인감 () 이 있고, 해서체 () 를 위주로 한다. 인쇄금이 없다. 인식 밖은 종종 단일 코일, 이중 코일, 긴 상자, 긴 상자, 이중 원 등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프레임도 없다. 선덕도자기의 낙금 위치는 비교적 캐주얼하며, 밑발, 입변, 귀, 손잡이, 중심, 기구 덮개 등에 모두 대출이 있기 때문에' 선덕금 인식 만체' 라는 말이 있었다. 돈식에는' 대덕 길상장',' 경권' 등도 있고, 민요청화에는' 복',' 수명' 등의 글자가 있다. 정통, 경태, 천순: 정통, 경태 이조에는 연세가 있는 관요기가 없다. 정통 한 번, 지금까지 민요기 해서체' 정통 원년' 과' 정통 8 년' 의 두 가지 사례만 볼 수 있었다. 경태조는 한 가지도 보지 못했다. 천순조는 단지 네 가지밖에 볼 수 없다.' 천순년제' 의 난자 유약 구름 봉문자 접시로 관요기를 위해 현재 영국 다보특재단에 소장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국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국명언) 또 다른 두 권의 책' 천순 7 년 대동마씨가 만들었다'; 한 권의 책' 천순년' 이라는 세 글자, 세 가지 기물은 모두 청화삼족통난로이다. 성화: 청화해서체' 대명 성화년제' 6 자 2 행형 위주, 돈식외, 이중원, 쌍방 상자, 동그라미 없는 것도 있다. 관요통류, 그리고 밑바닥에' 하늘' 이라는 글자를 쓴 것도 있다. 민요는 "대명 성화 연조", "대내년에 만든다" 라고 쓰여 있다. 홍지: 청화해서체' 대명홍치년제' 6 자 2 줄 위주입니다. 또' 홍치년제' 라는 4 자 인감이 있어 대부분 각금이다. 홍채로' 홍치연제' 와' 상용용' 을 쓴 것도 관요기이다. 민가마 기구는' 임자 연제' (홍지 5 년, 1492 년) 와 같은 건지 연세를 쓴 것이 있다. 김옥만당',' 장수부귀' 등 길어문도 적혀 있습니다. 정덕: 정덕관금은 주로' 대명정덕연제' 6 자 해서금과' 정덕연제' 4 자 해서체로 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4 자형이 많다. 필기금도 있고, 획금도 있습니다. 한문 외에도 아랍어와 홍채산스크리트어로 쓴 금식도 있다. 민요기는 흔히' 정덕년제',' 대내년에 만든다',' 장수부귀',' 천하태평' 등 길어로도 흔히 볼 수 있다. 가정: 가정관금은 보통 밑바닥에' 대명 가정년제' 라는 6 자 두 줄, 이중원을 쓰고 있습니다. 입가에 6 자 가로금을 쓰는 사람은 드물지만, 큰 접시, 큰 항아리 등의 입변에서도 볼 수 있다. 스타일은 청화색, 홍채, 글씨 도금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모두 해서체로 되어 있고, 전서는 보이지 않는다. 단락의 배열 형식은 두 줄의 직선형, 단행형, 고리형 및 십자형 6 자형이 있다. 민가마 기구에는' 가정제조',' 대내년에 만든다' 라고 적힌 연세가 있다. "자숙당", "동서당" 등과 같은 당명금이 나타났다. 인명금은' 천수귀조',' 던규 자조' 등과 같이 급증하고 있다. 길어금도' 부귀가기',' 복수강녕',' 국태민안' 등과 같이 증가했다. 또' 금' 을 제단용' 으로 쓴 기물은 당시의 도교용이었다. 융경: 본 관요연금은 모두' 대명 융경년제' 라는 6 자 두 줄,' 융경년제' 라는 4 자 두 줄, 두 줄, 두 줄, 두 줄, 두 줄, 두 줄, 두 줄, 두 줄, 두 줄 외형은 항상 이중원이나 네모난 상자로 둘러져 있다. 융경은 파란색과 흰색, 빨간색 두 가지를 알고 있으며, 빨간색 컬러는 채색기에 많이 쓰인다. 만력: 관금은' 대명만년제' 6 자 두 줄 해서금 위주로, 4 자 두 줄 단락은 드물다. 어떤 모델은 이중고리까지 가지고 있고, 동그라미가 없는 것도 있고, 6 자짜리도 원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파란색과 흰색 및 채점 금액이 있습니다. 당명, 인명금, 길어금이 늘어났다. 예를 들면' 서' 경당',' 순사당',' 정정즈조',' 만복유동' 등이 있다. 천계: 관금은' 대명천계년제' 6 자 2 행금 위주이며' 천계년제' 도 있다. 민요중서기년금은' 천계원년',' 천계팔년',' 천계삼년당',' 대명천계미석은제' 등이 있다. 당명금, 길어에는' 죽석거',' 백옥당',' 동락가기',' 인보가기' 등이 있으며 토끼, 영지, 방승 등과 같은 흔한 도안도 있습니다. 숭정: 숭정 시대 서기관금의 기물은 드물다.' 대명 숭정 연제' 와' 숭정 정추' (숭정 1 년, 1637 년) 등이 있다. 민요는 당명금, 인명금, 길어형으로 성행하는데, 예를 들면' 상봉당',' 갑각춘맹조부',' 부귀가기' 등이다. 청대 순치: 순치관금은 보기 드물고,' 대청순치연제' 라는 6 자 두 줄, 대금 밖에는 이중원이 있다. 서서' 순치연제' 라는 네 글자는 보통 동그라미 상자가 없어 모두 청화돈식이다. 민미기서 건지연세는' 순치정' 년' (1657 년)' 경자년제' (166 년) 등 당명금, 길어금이 줄어드는 등' 선당',' 백화재' 를 볼 수 있다 강희: 관요도자기의 연대기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대청강희년제' 6 자 2 행 또는 3 행 해서체입니다. 첫째,' 강희어제' 4 자 재료금으로 법랑기에 적혀 있습니다. 관요기에도 건지연대금을 쓴' 강희신해 (1671 년) 중화당제' 중화당은 원명원에 강희황제가 살던 곳이었기 때문에' 중화당제' 를 배치한 기물은 궁내 어용기였다. 강희조 도자기는 식견이 다양하다. 서체에 따라 해서체, 전서, 행서, 관금은 대부분 해서체로 나뉘어 있고, 전서는 거의 없다. 색상별: 청화, 유약 속 빨강, 금채, 빨강, 자갈색, 보라색, 블랙, 노랑, 블루 등 재료. 대금외 와이어프레임에 따라 이중 원, 단일 원, 원 원, 양자 정상자 등이 있습니다. 6 자 2 행, 3 행, 4 자 2 행, 4 자 고리형 등 배열로 나뉜다. 민요는 일반적으로 연세가 없지만, 다른 종류는 매우 성행하고 있다. 옹정: 관가마 연세가 비교적 많이 보이는 것은' 대청옹정년제' 6 자 2 자 해서체, 6 자 3 줄, 외형은 이중원이나 네모난 부분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옹정, 옹정, 옹정년제, 옹정년제, 옹정년제) 법랑채기는' 옹정년제' 와' 옹정어제' 라는 글자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두 줄로 세로로 쓰여지고 네모난 해서체로 둘러져 있다. 찻잎 끝, 난로 모두, 모조균기에서' 옹정년제' 사자전서 각서를 볼 수 있다. 옹정년제' 네 글자의 고금형은 주로 화분 같은 기물 밑바닥에서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옹정년제, 옹정년제, 옹정년제, 옹정년제, 옹정년제) 옹정조의 당명금은 강희 시대보다 많지 않다. 유명한 것은' 랑음각제' 해서체로, 옹정이 극에 오르기 전에 구웠던 것으로, 랑음각은 당시 옹정의 독서처였다. 당명금에는' 양화당',' 희범당',' 치화당' 등이 있다. 인명금은' 강명' 제도',' 풍택',' 송년' 등이 있다. 길어금은 보기 드물다. 도안금은 영지, 딩, 화압과 같은 일정한 수량이 있다. 건륭: 건륭조의 관요연으로, 해서체 () 와 전서 () 두 가지 서체가 있지만,' 대청 건륭연제' 6 자 3 행 전서 () 를 위주로 한다. 대부분 동그라미를 붙이지 않는다. 청화금이 많고 금채, 레드컬러, 블루컬러, 조각 등이 있습니다. 당명금이 많아 강희조보다 지나쳐서 못하는 것이 없다. 인명금은' 당영',' 요화도인' 등으로 유명하고, 당영은 독요관, 요화도인은 건륭한 왕자로 유명하다. 가경: 관금은 전서를 위주로 해서체가 거의 없는데, 대부분 대청가경년제' 6 자 3 행 전서입니다. 민 가마 섹션 인감, 카이, 여섯 단어 또는 네 단어 를 알고 있지만, 서체는 경솔하다. 도장식 전서 대금이 나오다. 도광: 관금과 가경 시체식은 대체로 동일하며, 대부분' 대청도광년제' 6 자 3 행 전서입니다. 청화와 붉은 색으로 돈을 쓰다. 함풍: 함풍북은 또 해서서서서 () 로 기풍을 일으키고, 관요는 대부분 대청함풍년제 () 6 자 2 행 또는 3 행 해서금 () 이다. 전서 대금이 줄다. 파란색과 흰색 스타일 외에도 붉은 색과 새겨진 스타일이 있습니다. 민요기에서 도장식 전서 대금이 매우 성행하여 후세에 영향을 미쳤다. 동치: 관금은 해서체 위주로, 대부분' 대청 동치연제' 6 자 두 줄과' 동치연제' 4 자 두 줄의 해서이다. 파란색과 흰색, 붉은 색 또는 금색으로 씁니다. 민요기는 대부분 붉은 채색 도장식 전서를 사용한다. 광서: 관요는 카이 () 를 알고, 인감 () 을 병행하여, 해서금 () 이 많고,' 대청광서 연제 ()' 6 자 2 줄 또는 3 줄 () 도 있고, 4 자 2 줄 () 도 있는데, 대부분 동그라미를 장식하지 않는다. 청화, 금채, 홍채, 조각 등의 체형이 있어 대체로 앞조와 같다. 민요는 좀 경솔한 식견을 가지고 있다. 선통: 관요금은 청화, 홍채, 묵채금 등을 오해하고 있으며, 서서' 대청선통연제' 는 6 자 두 줄, 보통 동그라미 상자가 없다. 민가마 돈과 전조가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