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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건성 남정현의 토성 문화

창업하여 가정을 이루다

대만성은 청조가 이끄는 2 12 년 시기 (강희 22 년 통일대만성에서 광서 21 년 일본이 대만성 점령, 즉 1683 년부터 1895 년까지) 가 여주 이민대만성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다. 그 시간, 규모, 인원수가 많은 것은 중국 이민사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이 이주 현상을 연구하면서, 우리는 여주 사람들이 대만성으로 이주하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시종일관 고향의 혈연 가문이 대만성으로 뻗어나가는 두드러진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민자들은 집을 떠나 아내와 아이들을 버리고 위험을 무릅쓰고 대만을 건넜다. 인간 생존의 기본 요소를 배제할 수는 없지만, 그들의 목표는 결코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민난 상방 작풍의 장기적 영향과 실속, 수완, 모험, 진취적인 문화 분위기로 대만성에 가서 세계를 탐구하고 창업을 하며 부자가 되는 것은 이민의 보편적인 심리상태가 되었다.

강희년 동안 정청행, 애, 옹영서, 양웨이 등 다섯 명의 친구들이 이런 마음으로 함께 무대를 건너도록 초청된 것이다. 그들이 대만성에서 걸어온 길은 대표적입니다.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섯 친구 중 정청열이 머리다. 안평에서 상륙한 후, 그들은 북쪽으로 탐험할 곳을 찾았다. 가의를 거쳐 동북의 운림, 두류, 임내 지역으로 들어갔다. 옹영서는 가의에 남아 황무지를 개간했다. 다섯 사람 모두 농사를 짓고 창업에 성공하고 결혼하여 아이를 낳았지만 결말은 다르다.

옹영서는 원래 조안현 수재였다. 그는 가의에서 부지런히 노력하여 수십 개의 토지를 경작했다. 그가 죽은 후, 옹사위는 그의 사업을 계승하고, 농사를 짓고, 발전이 신속하다. 건륭 중기에 이르러 이미 수천 묘의 토지를 소유한 큰 농장주가 되었다. 가경 12 년 (1807), 가의와 장화 두 현에서 장천 결투가 발생했다. 옹우는 여주인에게 우두머리로 발탁되어 자신도 모르게 전투에 휘말렸다. 전쟁이 가라앉은 후 옹의 재산과 밭은 모두 관청에 의해 몰수되고, 옹사위는 재물을 구하는 사람에게 독살되었다. 옹씨 가문은 하룻밤 사이에 성황에서 쇠퇴하였다.

콜린밍도 조안인으로, 그는 다섯 친구 중 가장 나이가 많다. 강희의 말년에 이르러, 코가 개간한 진도 육시는 이미 수백 헥타르의 경작지가 있고, 농지는 호산의 물로 관개한다. 건륭에서 건륭까지 경작지가 천갑으로 확대되었다. 그는 고향집을 두 번 다녀왔는데, 한 번은 아내와 한 번은 부모님을 위해서였다. 코 린밍은 살아 있을 때 매우 인기가 있었고, 높은 명성을 누렸다. 그는 임씨 가문을 물려받았고, 지금은 멜린에서 가장 큰 가족으로, 인구가 과반수이다. 그의 패위는 멜린푸사에 놓여 있으며,' 개산 개척자 코생은 루위위에서 태어났다' 는 책을 쓰며 린 후세의 정례에 경배를 받았다.

양위는 롱서인으로 천성이 호방하다. 그는 두류 동북의 구웅림 지역을 탐험하는데, 불과 20 년 만에 땅에 수천 갑이 생겼다. 건륭초에 양은 고향으로 돌아가 부모와 네 명의 남동생을 대만 성에서 데려왔다. 유감스럽게도 그는 자신의 사욕을 부풀려 부자가 되기 시작했다. 그는 땅을 개간하여 부자가 되었지만 토지 합병에 패배했다. 양웨이는 매우 위압적이다. 그는 구웅림 속의 작은 산을 마음에 들어' 양미산' 이라는 이름을 지었는데, 이것이 바로 그 자신의 것이다. 그는 남의 좋은 밭을 보고 소를 농작물에 놓고 소란을 피우자,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싸게 그에게 팔았다. 증오가 깊어서 보복이 두려웠기 때문에, 그는 스스로 총을 만들고 강병이 말을 샀다. 이것은 청정의 법률을 위반했다. 마지막으로, 건륭 24 년 (1759 년) 에 정부는 양가호부를 포위하고 모든 사람을 소멸시켰다. 평생 갚지 못하다. 양위는 복주로 끌려가 사형을 집행했다. 양가의 토지는 여주 사람들이 경영하여 경작한 것이다. 지금까지 구웅림은 여전히 풍요로운 농업 거주지이다.

평화현인 채림은 입대 당시 겨우 16 세였다. 청 추이 (Zheng Cui) 를 돕기 시작했고, 나중에 결혼했고, 부부는 구웅 삼림 개간으로 이사했다. 수십 년간의 노력, 노력, 자력갱생을 거쳐 그들은 실제로 땅을 개간하여 구웅 숲의 제 1 대가족이 되었다. 현재 채의 아들 손손은 이미 1 1 세기로 전해졌으며, 2000 여 명으로 9 분의 2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그의 후손들은 여섯 개의 방으로 나뉘어 그의 아내 요의 가족 초상화와 함께 공공 홀에 걸려 강력한 향불을 제공했다.

청 cuipai 원산지 zhangpu 카운티. 그는 네 명의 친구를 이끌고 안평북상에서 개간하기에 적합한 황무지를 선택했다. 결국 그는 자신을 위해 자운평원 동부의 삼림 지역을 선택했다. 그의 고심 경영으로 이 수리가 불편한 삼림 황무지는 여주 사람들이 모여 사는 금수밭으로 발전하였다. 토지를 개간하여 부자가 되는 동시에, 그는 선봉장으로 민중을 이끌고 조정을 도와 도둑과 내란을 단속하였다. 그 자신, 그의 아들과 손자는 관리이다. 현재 숲에 살고 있는 사람은 1500 여 명으로 숲에서 가장 큰 가족이다. 청 추이 (Zheng Cui) 행은 둘째 아들을 전했고, 두 손자는 각각 조상 홀을 가지고 청 추이 (Zheng Cui) 와 그들의 조상을 경배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정청행은 풍수를 볼 수 있다고 한다. 그해, 그는 모든 친구들에게 스스로 땅을 택하여 개간하게 했다. 풍수의 관점에서 볼 때, 어떤 사람은 부귀하고, 어떤 사람은 곧 상할 것이고, 어떤 사람은 부귀가 느리다. 믿거 나 말거나, 그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다섯 사람이 플랫폼을 여는 이야기에서 대만성 5 개 가정의 발전 궤적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임 채 정씨는 1 세대부터 열심히 시작해 2000-300 년까지 부자가 되어 일부 가족들이 걸어온 발전로를 대표한다. 옹과 양은 원래 대가족이 될 가능성이 있었다. 1 세대와 2 세대 대만성의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그러나 개인의 한계와 대만성 발전 초기의 불안정성으로 인해 모든 것이' 주먹보다 낫다' 며 세력론은 불합리하다. 마지막으로, 그들은 스스로 쓴 열매를 빚고, 성황에서 쇠퇴했다. 그래서 가족 영욕사도 대만 역사 발전의 거울이다.

여주의 가문은 의식적으로 대만성에서 창업하는데, 특히 건륭년 동안. 첫째, 장주의 고향이 넓어서 외부 발전을 시급히 찾아야 하기 때문이다. 둘째, 대만성은 개발도상국으로 여전히 발전의 공간과 조건이 있다. 셋째, 대만으로 미리 이주한 민중들이 정보를 되찾고, 강한 부계 관념에 근거하여 민중의' 친척' 이 함께 대만으로 이주하도록 돕는다. 이에 따라 건륭 후기부터 가경 시대까지 이민 클라이맥스가 형성되었다. 여주의 많은 가족들이 대만으로 이주한 것은 인원수가 많기 때문만이 아니라 장소가 집중되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난징 멜린웨이의 세 칸이 전형이다.

이 방은 멜린의 창시자 위금성을 기념한다. 위금성은 멜린에 군신, 군환, 명군의 세 주택 유파를 유포했다. 그중 명군학파가 1 1 세기로 전파되자 일부 후예들이 대만으로 이주하기 시작했다. 인구 * * * 309 명, 주로 원림, 장화현, 풍원, 담자, 대갑, 대중시, 남투현으로 이주했다. 대만의' 신위씨 계보' 에 수록된 파 창시자는 제 1 1 세, 제 12 세 지겸 제 13 세입니다 후대는 대만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왔는데, 대략 25 년마다 한 번씩, 각 세대는 실제로 두 아들 두 아내를 평균 물려주며, 대략 10 대쯤 전해졌다. 16 도 태조 위사홍을 예로 들자면, 그 후예는 그림 3 에 나와 있다.

위사홍의 후손은 이미 9 대까지 전해졌다. 온 가족은 주로 타이베이, 타이중, 장화현, 남투현으로 나뉘어 타이베이, 타이중, 장화현, 남투현에 살고 있다. 자손손주들은 안거낙업, 농사, 교육, 장사, 의술 등 각자 성취가 있고, 가풍이 고아하며, 인정이 번창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가문은 고향의 문화적 흔적을 가지고 대만성으로 뻗어 청대 여주의 성을 거의 모두 대만성으로 데려갔다. 여주 인구가 가장 많은 진성, 임성, 황성, 이성, 장성, 왕성, 유성, 양성, 오성, 대만성 내 유명 성이다. 대만성 문련에 따르면 대만 인구 중 진성은 1 1%, 임성은 8%, 황성은 6%, 장성은 5%, 이성은 4% 를 차지했다. 진림이 반나절을 햇볕에 쬐었다. 여주가 예나 지금이나 알고 있는 속담은 대만성에서도 잘 알려져 있다. 라이 (), 제인 (), 리안 (), 투어 (), 란 () 등은 여주 () 에서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성씨 () 로, 대만으로 대량으로 이주하여 대만 성에서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호문이 되었다. 장천, 장요, 왕우 등의 성은 계승 풍습으로 여주에서 태어났으며, 장으로부터 대만으로 이주했다. 많은 성씨도 본적, 당산시조, 개태시조의 차이로 많은 부락으로 나뉜다. 예를 들어 황성은 우향파, 포서파, 호서파, 문수파, 원서파 등 수십 개의 부족을 나누었다. 포서학파' 는 황자운의 조상 황교의 일곱 번째 손자와 조제 장포의 황천동을 원형으로 한 것이다. 포서파' 도' 호서파' 의 파이생물로 대만 성 장포호서진의 한 지점이다. 호서파' 는 황씨 가문의 한 지점으로, 장포장교 향후에 대만으로 이주한 후 또 하나의' 장교파' 가 나타났다. 또 다른 예로, 대만의 쇼성은 8 대 부족에 속하며, 그중 본적은 난징의 촉산파, 두산파, 영산파가 가장 흥성하고 인구가 10 만 명이 넘는다. 송풍도 2 년 (1 166) 장원 소세충이 조상이다. 촉산파' 의 시조는 제 5 손, 샤오의 장원으로 이 책을 열었다. 두산파' 의 시조는 소장원의 다섯 번째 손소희만인데, 그는 책을 열었다. 영선파' 의 시조는 금산을 창설한 소장원 제 6 손 소맹영이다. 당산족과 개태족이라는 세 부족의 기원은 모두 밀접한 연계와 뚜렷한 차이가 있다.